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쾌판

쾌판

천진 익스프레스는 1950 년대에 나타난 새로운 유파이다. 그것은 대중이 자발적으로 창조하고 발전시킨 것이다. 이 속판은 완전히 천진어로 공연한 것이다. 형식상' 수래보' 의 수창법과' 쾌판서' 에 사용된 절판을 채택했다. 동시에 천진의 현행조 중' 수' 의 곡조와 함께 삼현을 배합하여 독특하다. [대수] 의 [배조] 부드러움의 처음 두 문장을 제거하여 반주 음악을 풍부하게 했다. 공연할 때 배우가 손에 매듭을 들고 몇 마디 외울 수 있고 몇 마디 부를 수 있다. 위아래 문장은 대립을 요구하고, 후사는 운율을 요구한다. 문장 전체가 똑같을 수도 있고, 꽃이 뭉칠 수도 있다. 자유롭고 활발하며 리듬감이 있다. 반주 악기는 대삼현과 양금입니다. 대부분 곡들은 실생활을 반영하는 단편 소설이다. 천진속판은 거칠고, 명쾌하고, 활발하고, 유머러스하며, 풍부한 생활 분위기와 향토적인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천진인의 사랑을 많이 받았고, 외성 시 국민들의 사랑을 받았다.

천진속판의 많은 곡들은 모두 삼문반과 비슷하며, 일반적으로 시기적절하고, 역사도 그리 길지 않고, 고전적인 창단도 거의 없다.

익스프레스 보드-범주 소개

쾌판

1, 패스트 보드

이른바 속판시이다. 탄판을 치며 부르는 것을 단구 쾌판이라고도 한다. 이런 속판 형식은 가장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짧고 용맹하며, 단지 열 마디 여덟 마디, 혹은 한두 문장으로 현실 생활을 빠르게 반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정렬 쾌속판

A 와 B 는 각각 한 단락씩 계산하고 번갈아 부른다. 각 단락의 문장 수는 상황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짝수이다. 그것은 종종 몇 가지 소재를 연결시켜, 시종일관 관통하는 중심 사건은 하나도 없다. 그러나, 조직 재료는 여전히 주제를 밀접하게 둘러싸고 혼란을 방지해야 한다.

3. 쾌속판 그룹

쾌판 그룹이라고도 합니다. 공연에 참가하는 사람이 많은데, 적으면 네다섯 명, 많으면 십여 명이다. 노래를 부를 때 조합이 있어 두세 그룹으로 나누어 번갈아 부를 수도 있다. 때로는 그룹 모델링으로 보완됩니다. 배우의 신분은 일반적으로 고정되어 있지 않다. 해설자나 캐릭터에 들어가 작품 속 인물의 말투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이런 쾌판 형식은 열렬한 장면을 연출하기에 적합하다.

4. 쾌속서

혼자 윷놀이를 하면서 노래를 부르면, 때로는 입을 희게 하기도 한다. 그것은 속판과 다르다. 후자의 중점은 줄거리와 인물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을 토론하고 표현하는 것이다. 용량이 작고 편폭이 짧다는 것이다. 속판은 서사성 속판으로 이야기와 인물이 완전하고 용량이 크며 편폭이 길다.

쾌속판-구역 범주

첫째, 천진 익스프레스 보드

천진 곡예곡 시계. 1950 년대 형성은 천진 아마추어 배우들이 천진' 대자' 를 개혁한 결과다.' 대자' 의 처음 두 변주를 없애고 반주 음악을 풍부하게 했다. 공연할 때 배우가 손에 매듭을 들고 몇 마디 외울 수 있고 몇 마디 부를 수 있다. 위아래 문장은 대립을 요구하고, 후사는 운율을 요구한다. 문장 전체가 똑같을 수도 있고, 꽃이 뭉칠 수도 있다. 자유롭고 활발하며 리듬감이 있다. 반주 악기는 대삼현과 양금입니다. 대부분 곡들은 실생활을 반영하는 단편 소설이다. 천진어로 부르고,' 수로 보배' 라는 창법으로, 시작은 대부분' 십여 개의 죽판' 이라, 나는 다른 사람을 칭찬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

둘째, 우 앤 익스프레스 보드

쾌판 무안은 무안 문학 백화원 중의 한 송이의 진기한 꽃이다. 그 언어는 통속, 유머, 생동감, 발랄함, 전신으로, 풍부한 무안 지방 특색과 농민 생활의 정취를 지니고 있어 무안, 단 두 곳의 관중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것은 해방 초기에 태어났고, 이미 5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무안 쾌속판은 순순한 형식으로 20 ~ 30 개의 긴 문장, 십여 개의 단문이 있다. 오현악기, 방자, 징과 함께 무안로자 연극의 나팔 카드처럼, 번호표보다 더 활발하고 선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연설은 무안말을 사용했기 때문에 무안속판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처음에는 한 사람이 연설을 하고, 후에 두 사람이 서로 연설하는 것을 쾌판이라고 한다. 이후 소극처럼 스토리가 있는 속판과 각기 다른 캐릭터로 편성된 여러 사람이 발언해 속판극이라고 명명했다. 이때부터 무안대로의 쾌판, 쾌판, 쾌판, 쾌판, 쾌판 연극은 명절과 각종 문화예술활동에서 관중을 겨냥한 대중문화예술 발언이 되었다.

대나무 판은 두 개의 기와형 대나무 판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길이 1 6-19cm, 너비 7-8cm, 두께1cm 입니다. 상단은 끈으로 연결되어 있고 하단은 자유롭게 개폐할 수 있다. 연주할 때 한 손으로 발음을 꼬집고, 목소리가 우렁차고 둥글다. 5 ~ 7 개의 작은 대나무 판자로 구성된 퍼즐 한 조각이 민간에서는' 조각' 이라고도 하며, 윗부분은 끈으로 연결되어 있고, 판 사이에는 두 개의 동전이나 강판을 직렬로 끼우고, 하단은 자유롭게 닫을 수 있다. 연주할 때 한 손으로 발음을 꼬집다. 또한 길이가 약 65cm 인 대나무 조각 두 개로 구성된 간단한 판들이 왼손으로 발음하며' 도정' 의 어고를 동반한다.

죽판은 각종 곡예 랩의 리듬 반주에 적합하다. 반주 종류에 따라 판수도 2, 5, 7 로 나뉜다. 대나무판은 대나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무죽절, 쪼개짐, 벌레 좀이 없는 대나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죽판은 청나라 가경년 (1796- 1820) 에 형성되었다. 죽판의 공연 방식은 한 사람이 서서 노래를 부르고, 오른손에는 큰 판을 들고, 왼손에는 연판을 들고 있는 것이다. 늙은 죽판 연예인 구술전설: 가경년, 황태후 승하, 제두가 관현악기 100 일 사용을 금지해 베이징의 많은 연예인들이 수입을 지출하지 못하게 했다. 북경에 예술을 공연하러 온 드러머 유단지는 생계를 위해 선생님 장연규와 함께 현줄을 잡아당기고 죽판으로 노래를 바꿨다. 유단지의 제자는 두 파로 나뉘는데, 하나는 대표라고 생각하고, 다른 하나는 만, 푸, 라이, 임, 호, 곽, 순, 유, 바다, 민이다. 대표로서 다음 세대는 봄, 덕, 경, 전, 항목, 창, 유, 모리, 모, 선입니다. 청말민초는 베이징 죽서의 번영기로 대표적인 예술가들이 많이 등장했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사오룽과 자보산이 가장 많았다. 그들은 동안에 있습니까? ⒊? (1) 36-33-33-33-33-33-33-33-33-33-33-937 교통 팀

젊은 나이에 일찍 세상을 떠나, 종대를 물려받은 적이 없다. 자보산은 세 명의 제자를 받았다: 장순명 관순귀 (서하북도 부른다), 관문. 관씨 형제가 스승을 배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자보산이 죽고, 스승은 명나라 대사형 장순에서 나왔다. 관형제는 죽서의 중편만 배웠고, 공연장편의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민국 17 년 (1928), 관순귀, 관관은 드러머 다옥부를 스승으로 삼아' 전국춘추',' 도해동진',' 설가장' 등 장서를 배워 육교 등에서 피아노를 치며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1930 년대부터 중화인민공화국에 이르기까지 관화여배우 송은 베이징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배우였다. 관문은' 음소거' 를 잘 부르는데,' 경죽서' 로 불린다. 송 천시앙 () 는 허베이 방언으로 노래를 부르며' 허베이 죽서' 로 불린다. 여러 세대의 예술가들의 끊임없는 노력 끝에 죽서의 예술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다. 그들은 허베이 () 죽서 () 의 소박하고 향토적인 정취가 강한 예술적 특징을 계승하여 드럼, 단조, 방자, 평극 등 각종 자매 예술을 흡수하여 죽서 창곡의 음악을 풍부하게 하여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1970 년대 말, 북경은 대나무 판을 거의 공연하지 않았다.

대나무-범주

판자를 열다

첫째, 오픈 보드

"개판" 은 쾌판 창조의 시작 부분에 쓰이며, "주의력을 모으는" 효과가 있어 쾌판 공연의 큰 특징이다. 처음 두 개의 대나무 판자 조작을 바탕으로

"개판" 은 오른손보다 더 중요하며 매듭과 큰 판의 조화가 더 어렵다. "개판" 은 각종 판자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조합은 사람마다 다르므로 자유롭게 분해할 수 있습니다. 쾌판의 창곡파가 다르기 때문에,' 개판' 의 표현도 다르다. 여기에서 몇 명의 유명한 속판 작가의 풍격을 요약하고 분류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1, 베이스보드:

개판의 주요 판형이며 각종 꽃과 전환의 꼬임대이기도 하다. 승승장구하는 역할을 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점으로, 시종일관 관통한다. 널빤지를 들어 올릴 때, 매듭이 두 번 흔들려 "찰칵, 찰칵" 두 번 지정된 리듬을 낸 다음, 큰 판이 매듭에 맞춰진다.

노드 │ 클릭 0│ 클릭 0│ 클릭 0 클릭 0│ 클릭 0 클릭 0│ 클릭 0 클릭 0│ 클릭 0 클릭.

대판: │00│00│ 특수 0│ 돌팔이 0│ 돌팔이 0.

2, 만다린 오리:

큰 판은' 밑창' 의 판을 사용한다. 떨어질 때 엄지손가락은 두 대나무 판 사이를 가로질러 거문고 줄을 지탱한다. 오른손 턱으로 후면판을 잡고 왼쪽으로 앞판을 두드려 꽹과리와 같은 소리를 낸다. 그런 다음 전면 플레이트를 들어 올리고 계속 떨어뜨려' 개굴' 소리를 낸다. 가느다란 소리와 거친 소리가 결합되어' 원앙전' 이라고 불린다.

제자: │ click │ click │ click │ click │ 0.

대판: │ 대 │0│0│ 대 0 │.

제자: │ click │ click │ click │ click │ 0.

대판: │ 특0 │ 0 개굴 │00│ 개굴 0.

3, 말굽 철:

죽판

이런 판은 말굽이 걷는 소리와 비슷해서' 보'' 득' 소리를 낸다. 연주할 때 오른손은 큰 판의 후면판을 잡고, 엄지손가락은 후면판 위쪽의 구멍과 선을 가로지르고, 나머지 네 손가락은 후면판 앞쪽에 구부립니다. 손바닥이 후면판을 덮는 타일 능선 (오목) 을 아치하여 "* * * 반지 상자" 를 형성합니다. 손목을 돌리고 후면판으로 전판에 부딪쳐' 머리를 흔들다' 는 소리를 낸다. 그런 다음 손바닥 동작이 변하지 않고 엄지와 검지로 누르고 후면판을 고정시키고 나머지 세 손가락은 벌립니다. 손목을 돌리고, 후면판으로 전판을 치고,' get' 소리를 낸다.

제자: 찰칵, 찰칵, 찰칵, 찰칵, 찰칵

대판: │ Bo 0│ get 0│ Bo 0│ get 0│.

4. 까까머리 깎기:

이 판을 놀 때 매듭이 더 이상 떨리지 않는다. 엄지손가락으로 손가락 관절의 허리를 잡고 턱으로 접고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으로 후면판을 받치고 처음 네 개의 판을 치며' 찰칵' 소리를 낸다.

오른쪽의 큰 판을 들어 올리고 윗부분이 겹치고, 호랑이 입으로 두 판이 겹치는 곳을 꽉 잡아 두 판이 서로 평행이 되도록 한다. 손목을 돌리고 관절 후면판 맨 위에 있는 넓은 접시의 앞부분을 가볍게 두드리며' 펑' 하는 소리를 낸다.

그런 다음, 큰 판의 앞판 앞부분이 커넥터의 후면판 꼭대기에 걸쳐져, 쉽게 당겨지고, 긴 "~" 소리가 커넥터 앞 4 개 판의 윗부분을 가볍게 둘러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섹션: 클립 0 클립 0 클립 0 클립 0 클립 0 클립 0 클립 0 클립 0.

대판: │0 pa │0 ~ │0 pa │ 0 ~ │.

5. 롤 보드:

면도 판 뒤에 연결된 특수 판 점. 큰 판의 동작이 호형으로 굴러가기 때문에' 롤 보드' 라고 하는데, * * * 세 개의 타구가 있다. "면도" 판이 끝나면 "말 스트럽" 소리가 끝나고 왼쪽 손목이 위로 돌며 매듭의 하단으로 큰 판 앞판의 볼록한 중간 부분에 부딪혀 "회전" 소리가 납니다. 그런 다음 노트를 이동하지 않고 오른쪽 손목을 위로 돌리고 손을 위로 들어 올려 큰 판 후면판의 볼록한 아래쪽 끝이 매듭의 아래쪽 끝에 닿아 "고르기" 하는 소리를 냅니다. 그런 다음 관절에서 나오는 두 개의 "클립, 클립" 소리 중간에 오른손 손바닥이 위로 올라가고 큰 판이 뒤로 받치고 후면판 하단이 좌측으로 관절의 첫 번째 판 중간을 가로지르며 "충돌" 음을 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부분: 클램프 0, 클램프 0, 클램프 0, 클램프 0, 클램프 0

대판: │0 pa │0 발 ~ │ 뒤집기 │0 범프 │00.

연꽃판

연꽃판:

손목력으로 손가락 관절을 빠르게 떨며' 빵빵 ~' 소리를 낸다. 두 박자를 연장한 후 큰 판으로 자른 리듬은 탄련판의 스타일이다. 뚜뚜뚜 ~' 의 소리가 두 박자 지속되어 다른 판형 리듬형보다 더 특별하기 때문에' 연화판' 이라고 불린다.

ΰ 뒤 ... │ 0│ 뒤 ... │ 0 │ 편집 0 │ 뒤 ... │ 0 │.

대판: │00│ Gua 0│00│ Gua 0│ Gua 0 │.

7. 연결 보드:

큰 판은 높이 들어 올리고, 계속 두드리며, 매듭은 큰 판의 박자에 따라 리듬에 맞춰진다. 이런 보드는 흔히 "쾌판" 이나 "디지털 보물" 에 쓰인다.

제자: │ click │ click │ click │ click │ 0.

널빤지: 개굴, 개굴, 개굴, 개굴.

8. 패널 닫기:

결말의 오프닝으로 천천히 리듬을 늦추고 노래를 부를 준비를 한다.

제자: │ click │ click │ click │ click │ 0.

대판: │ 특0 │ 0 개굴 │00│ 개굴 0.

제자: │ click │ click │ click │ 0│

대판: │ 특 0│0 개굴 │00.

제자: click │ click │ click │ click │ click │ click │ 0.

대판: │ 특0 │ 특0 │ 0 개굴 │ 00 개굴 0.

제자: │ click │ click │ click │ 0│

대시보드 │00│00│ 멜론 0│.

둘째, 노래판

노래를 부를 때 각종 문장식에 맞춰 줄거리를 돋보이게 하는' 판점' 을 여기서' 판판' 이라고 부른다. 노래 보드에서 "거리" 의 적용:

1, 기본 점:

문장을 묘사할 때 판식이냐, 아니면 전체 단락의 기초이냐? 너는 왜 조용히 하지 않니? 딸꾹질? 이봐? 장미를 던지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여덟 눈이 부러졌어? 철갑 상어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단어의 단점은 무엇입니까? 철갑 상어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바륨? 유골 상자가 고장 났어요? 부담은 감당하기 힘듭니까? 고등어 한 마리? 캡슐? 종이를 나눠요? 시치미 떼지 마? 고등어? 캡슐? 무슨 일이야? 충치? 아래쪽 r

Di×Di×Di×Di×Di×Di×

2, 단일 지점:

죽판

엄지손가락으로 매듭의 윗부분을 누르고 손목이 매듭을 들어 올리면 엄지손가락이 아래로 눌려 바닥에 부딪혀 한 점의 찰칵 소리를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엄지손가락, 엄지손가락, 엄지손가락, 엄지손가락, 엄지손가락, 엄지손가락, 엄지손가락) 이 리듬은 베끼기, 속도 1/4 에 적합하다.

Da ×× 년 × 월 × 일 × 월 × 일 × 월 × 일 × 월 × 일 × 일 × 월 × 일 × 월 × 일 × 일 × 월 × 일 × 일 × 월

3. 이중 적분:

손목이 좌우로 비틀고, 엄지손가락이 허리를 뒤로 막고, 매듭의 후면판기를 치고, 위로 밀면 삐삐 소리가 나고, 뒤로 막힐 때 찰칵 소리가 나고, 시계의 흔들림처럼 두 가지 리듬을 만들어 교묘한 버클의 문장식에 적합하다.

똑딱 똑딱 똑딱 똑딱.

4, 일부 패드:

문장의 끝에 쓴다. 노래를 부를 때 매듭을 짓는 음량이 노랫소리를 압도할까 봐 두렵다. 그래서 매듭의 부피가 맞아야 한다. 문장이 끝나면 매듭의 볼륨이 커져야 한다. 위 요구로 방석이 생겼지만 속도는 노래처럼 소리 방향이 똑딱거려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문장 종결 자: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2) 패딩 없음:

문장을 부를 때 박자가 없는 것이 마치 말하는 것 같다. Pad 를 사용할 때 리듬을 추가합니다. 산둥 속서처럼 그 창법, 노래 한 마디 부르고, 문에 동전을 하나 더 넣는다.

두 송무는 불을 듣자마자 부딪쳤다. ○ 우지직 ○ 우지직.

(3) 꽃 패드:

문장 끝에 pad 를 하나 더하거나, 긴 삐 소리를 내거나, 문장에 pad 를 하나 넣는다.

○ 붉은 해가 동쪽에서 떠오른다.

일출을 보다. (삐 ... 타○) 너는 동악으로 돌진해서 태산을 기어오른다.

5, 조금:

매듭의 평평한 끝을 허리 위치에 놓고 엄지손가락이 매듭의 맨 위에 눌려 손목이 위아래로 튕겨 단일 점 소리를 내고 리듬은 1/4 로, 글자는 판이고 글자는 판에서 시작하여 판에서 멈춘다.

Da ×× 년 × 월 × 일 × 월 × 일 × 월 × 일 × 월 × 일 × 일 × 월 × 일 × 월 × 일 × 일 × 월 × 일 × 일 × 월

기차는 언제입니까?

죽판

기차의 리듬과 비슷하다. 요구 속도가 균일하다. 두 사람의 쾌판이나 탈레보는 이런 지폐기에 적합하다. 리듬이 또렷하고 한 박자에 딱 맞기 때문이다.

다다다다다

7. 스윙 보드:

리듬이 없어 엄지손가락을 지절 허리에 올려놓은 손목이 빠르게 떨리며 와우 소리를 내고 있다. 긴장된 줄거리가 이 점에 적용된다.

8. 꽃:

손가락 관절을 평평하게 두드리고 손목으로 찰칵 소리를 낸다. 너의 엄지손가락을 허리의 손가락 관절에 올려라. 그것들을 두드릴 때, 찰칵 소리를 내고 착지기에 부딪히는 것을 막는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엄지와 꽃이 비슷하다. 팔은 스트레칭, 수축, 앞으로, 뒤로, 길게, 짧게, 위, 아래로 뻗을 수 있습니다. 이런 리듬은 각종 캐릭터의 동작에 맞춰 즐거움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똑딱 × 똑딱 ×

9, 피닉스는 고개를 끄덕였다.

엄지손가락은 주먹이 귀와 같은 높이가 될 때까지 매듭의 윗부분을 누르고 팔꿈치와 손목은 엄지손가락의 왼쪽 반이 플러쉬될 때까지 급격히 던져져 뚜뚜 소리를 낸다. 그런 다음 귀가 평평해질 때까지 팔꿈치와 손목으로 주먹을 날리며 찰칵 소리를 내는 등. 매듭이 닭이 쌀을 쪼는 것처럼 위아래로 춤을 추기 때문에 봉황이라고 고개를 끄덕였다. 이런 점혈기는 입꼬리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똑딱 똑딱 똑딱 똑딱.

10, 혼합:

상술한 각종 판의 조합. 싱글 포인트, 더블 포인트, 진자 등. 반지에 적용할 수 있으며, 극의 변화 조합에 따라 서로 다른 보드 수를 배합할 수 있다. 전반부는 기차점일지도 모르지만 후반부는 바람으로 바꿔 고개를 끄덕였다. 요컨대, 변화가 잦아서 어려운 줄거리와 인물에 적합하다. 혼합점의 창조는 인물의 다변화, 줄거리 반복 처리의 큰 어려움을 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