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각기 특색이 있는 허난 전통 민가 500 자 작문을 모방하다

각기 특색이 있는 허난 전통 민가 500 자 작문을 모방하다

각기 특색이 있는 민가:

라후 건축 특징-대나무 건물

라후족의 민가는 대나무 숲 깊숙한 곳에 지어졌고, 나무가 무성한 산꼭대기나 산허리에 세워졌다. 건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착지식 오두막이고, 다른 하나는 말뚝에 대나무 건물을 얹는 것이다. 보통 라후족의 집은 세 칸이고, 가운데 하나는 객실이고, 문의 오른쪽 구석은 신사이다.

와족 건축-골지 방갈로

산간 지방에서는 대부분의 마을이 산허리에 위치해 있다. 주택 구조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나무 구조이고, 집의' 망벽' 은 한두 피트 정도의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위에는 널빤지가 덮여 있다. 둘째, 대나무 구조. 먼저 선택한 집의 기초 위에 말뚝을 두세 개 세우고 그 위에 널빤지를 깔았다. 이 벽들은 울타리로 둘러싸여 있고, 위에는 초가지붕이나 널빤지로 덮여 있다. 이 집의 중앙에는 큰 불구덩이가 하나 있는데, 온 가족이 노소를 둘러싸고 밥을 먹고 잔다. 과거에 그들은 거의 보도되지 않았다. 그들이 한밤중에 얼어서 깨어났을 때, 그들은 벽난로에 나무 몇 조각을 넣고 불을 끄고 계속 잠을 잤다.

집을 지을 때 주인이 충분한 재료를 준비하지 않으면 집이나 마을 사람들이 자동으로 보충해 준다. 집을 짓는 날, 그들은 협동적인 방식을 취했는데, 바로 온 마을이 생산이 중단되어 함께 집을 짓는 것을 돕는 것이다. 풍습에 따르면 반드시 같은 날에 지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길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곳의 이족들은 늘 자기 집 문에 소 뼈 몇 개를 매달아 이 가족이 사냥을 잘하는 것이 부의 상징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매달린 소머리 뼈가 많을수록 용감할수록 돈이 많아진다.

디칭 이순신의 집은 나무 방갈로와 흙벽 방갈로 위주로, 보통 세 칸짜리 방갈로, 중간에 불구덩이가 하나 있는데, 좌우에는 각각 두 개의 저장실과 침실이 있다. 집 맞은편은 마구간이다. 현재 일부 이족들은 한족, 나시족, 티베트족 등 민족의 건축 구조를 모방하여 풍격이 독특하다.

미아오 주요 건축 양식: 다리 건물.

장기 분산 거주로 인해 지역마다 특색이 있다. 집은 대부분 나무 구조, 기와조각, 삼나무 껍질, 초가지붕, 산간 지역은 대부분 발판이다. 소통 등지에서는 긴 초가집이나 십자가 줄기로 만든' 포크 모양의 집' 이 살고 있다.

묘족은 산간 지방에 많이 거주하며, 집은 대부분 나무 울타리, 나무껍질, 기와조각, 석박공, 대나무 조각, 나무 부스러기를 재료로 침실, 주방, 마구간으로 나누어 가구가 간단하다. 일부 묘족 사람들은 댐 지역에 살고 있으며, 그들의 집도 수토 구조의 기와집이 있는데, 세 칸으로 나뉘어 있고, 좌우 사이에는 옆문이 있고, 가운데에는 대문, 즉 정문이 있다. 일부 묘족에서는 정문이 일반적으로 마음대로 드나드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집에 혼상 제사 등의 행사가 있을 때만 정문을 통해 드나들 수 있다.

주앙 건축-반 건조 바 스타일

댐 지역과 도시 부근에 거주하는 장족들의 집은 대부분 벽돌나무로 되어 있으며, 외벽은 흰색으로 칠해져 있고 처마에는 장식 도안이 그려져 있다. 외진 산간 지방에 사는 장족들은 대부분 토목구조의 기와집이나 초가집이며, 건축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반간란식과 전지식 두 가지가 있다.

간란은 목루와 발판이라고도 불린다. 장동 야오 모종 한두가 있다. 대부분 2 층이에요. 위층은 보통 3 일이나 5 인실입니다. 아래층은 나무 건축 기둥발로 대나무와 널빤지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은 가축의 마구간으로 쓰일 수도 있고 농기구, 장작, 잡동사니를 쌓는 데도 쓸 수 있다. 일부는 다락방과 부속 건물도 있다. 일반적으로 마른 울타리는 모두 산에 의지하여 물을 끼고, 들판을 향하고, 전망이 넓고, 채광이 좋다. 주자이거우, 지역사회, 전반적으로 웅장하고 장관이다. 어떤 마을들은 집집마다 연결되어 하나가 되어 마치 대가족과 같다. 거실의 구도는 제각기 특색이 있다. Longsheng 카운티 Longji 타운 쉽 주앙 트렁크 벽은 신사를 중심으로, 신사의 뒤, 중간에 공공 주택 (여성 소유자 중심), 왼쪽 구석은 여성의 집, 공공 주택과 연결된 작은 문이 있습니다. 주부의 방은 오른쪽 구석에 있습니다. 남편의 방은 홀 오른쪽 밖에 있습니다. 객실은 앞 방의 왼쪽 모퉁이에 있고, 여자 방은 오른쪽 계단 옆에 있어 남학생과의 교제를 용이하게 한다. 이런 배치의 가장 큰 특징은 부부가 집을 나누어 거주하며 고대 풍습을 답습한다는 것이다. 현재 주 울타리 내부 구조는 약간 변경되었지만 기본 구조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하니 주요 건물-버섯 방

하니족은 마을을 만들 때 울창한 숲, 풍부한 수원, 평평하고 비옥한 산등성이와 같은 계단식 논을 재배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건축 형식상 하니족 건물에는 초가집, 버섯방, 제방건물, 토야자방, 천 피트 바닥 건조난간실, 토스트 정권관루, 1 ~ 2 칸짜리 삼합원 기와집, 현대 철근 콘크리트 구조주택 등이 포함된다. 그중 버섯집은 하니족 전통문화 중 가장 깊은 건축 스타일이다. 계단식 밭, 버섯방, 성림, 야자림, 대나무 숲, 차밭, 대문, 추밀, 수밀, 해니버섯 마을의 기본 경관일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유일하게 개발할 관광 자원이기도 하다. 원양현 승촌 하니산채, 계단식 논은 이미 운남 성급 명승지로 등재되었다.

하니족은 보통 메인 하우스 중간에 큰 방이 있다. 판나 지역에는 사촌 집 동쪽에 부모 침실이 있고 침실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곳이 있다. 애옥산과 오련산의 하니족 마을은 지리 경제 환경민족의 차이로 초가집, 토야자방, 석회방, 기와집 등 여러 가지 스타일을 형성했다.

하니족의 버섯집은 버섯처럼 생겼으며 흙벽, 대나무 선반, 초가지붕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붕에는 네 개의 경사가 있다. 주택 계층화: 바닥에 소와 말 등을 쌓는다. 중간층은 널빤지로 깔아 왼쪽, 가운데, 오른쪽 세 개의 방으로 나뉘어 있고, 중간에 네모난 연못이 하나 있는데, 일년 내내 불꽃이 끊이지 않는다. 꼭대기 층은 흙으로 덮여 있어 방화와 쌓일 수 있다.

버섯집은 정교하고 아름답고 독특하다. 추운 겨울에도 방은 따뜻합니다. 무더운 여름에는 방이 매우 시원하다. 가장 큰 하니족 마을인 홍해주 원양현 말리촌이 가장 전형적이다.

나시 전통 건축-무랑 방

목랑방은 나시족의 전통 주택 형식이다. 원목을 재료로 길이가 균일하고 양끝이 절개되어 양끝이 함께 박혀 네 개의 벽을 형성한다. 그런 다음 중도리를 세우고, 나무 부스러기와 타일을 깔고, 석두 위를 누르고, 벽의 통나무 사이의 틈에 소똥이나 진흙을 깔아 추위를 피한다. 호수가에 있는 목불탑 집은 대부분 네 줄의 집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 크기가 다른 사합원이 있다. 본실은 가족들이 밥을 먹고, 생활하고, 음식, 잡동사니를 보관하는 곳이다. 왼쪽은 로비, 오른쪽은 마구간, 맞은편은 2 층짜리 집입니다. 위층은 여러 개의 오두막으로 나뉘어 성인 남녀와' 아하' (연인) 가 함께 사는 곳이다. 명나라부터 리강은 웅장한 기와집을 갖게 되었고, 서하객은 여행기에서 그 규모를 상세히 묘사했다. 청대에 이르러 사회경제문화가 발달하면서 한, 백, 티베트 등 민족의 건축 기술과 풍격을 끊임없이 흡수하고 있으며,' 삼실 1 벽',' 사진오정' 의 기와집은 도시, 댐 지역, 계곡 농촌에서 성행하고 있다. 만루는 티베트족 건축 풍격의 특징을 흡수하는 또 다른 민가로 영녕과 삼팔에서 비교적 흔하다. 또 다른 전통적인 건조한 목조 기와집은 여전히 산간 지역에 보존되어 있다. 고성 대연진은 나시족 건축예술의 전형적 대표로, 다른 사람의 건축예술을 차용하여 자신의 민족적 풍격을 형성하였다. 1997 년 2 월 4 일 유엔 세계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다이 주거-간란 건축

다이 민가는 간란 건물, 지상 건물, 토야자옥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간란식 건물은 주로 서반나와 덕홍주 서리에 분포되어 댐을 덮고 있다. 마른 레일 주택은 대나무, 나무가 주택 틀로, 대나무는 중도리, 중도리, 바닥, 벽, 사다리, 울타리 등으로 되어 있다. 모든 구성 요소의 연결은 장붓구멍과 대나무 장대로 묶여 있으며, 단량체 건물이며, 각 집에는 자체 정원이 있고, 각 집 사이에는 오솔길이 연결되어 있다. 지붕에 풀줄이나 기와가 걸려 있다. 서리의 마른 기둥 건축물은 높은 수준을 구현했다. 지상 건물은 주로 망시, 영강 등지에서 사용되며 흙벽 단층집이다. 한족의 영향으로, 그들은 더 이상 족족 고유의 거주 형식이 아니다. 토장벽은 홍해 유역의 주요 주거 형태이며 윈난중부와 동남부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흙야자집은 평평한 지붕으로, 나무 들보와 나무 기둥, 흙벽이 있어 상자나 정사각형을 형성한다. 지형상의 이유로 2 ~ 3 층짜리 토루, 계단, 안뜰, 바닥이 있습니다. 보통 집안은 십여 칸인데, 평평한 꼭대기에는 곡식을 제사하거나 농기구를 쌓을 수 있다. 흙야자집은 짓기 쉽고,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며, 특히 건조하고 건조한 계곡의 기후에 적합하다.

경곡의 태족 사람들은 토목 구조의 단층집에 산다. 지붕은 높지 않고 지붕은 초가지붕이나 기와로 덮여 있다. 중전, 좌우에 배낭을 달다. Nave 에는 손님을 요리하고 만나기 위한 삼각형의 불구덩이가 있다. 좌익은 노인 침실이고 우익은 어린이 침실이다.

맹련족 간란 죽루.

화이트 빌딩-"3 개의 방과 1 개의 벽"

지역마다 자연환경과 기술이 다르기 때문에 백족 민가는 다양한 주택 형태를 창조했다. 고산 산간 지역의 백족들은 단칸방이나 두 칸이 연결된' 겹겹집' 이나' 대나무 울타리' 에 많이 산다. 댐 지역 바이 사람들은 토목 구조의 기와집에 많이 산다. 그 배치는' 3 실 1 벽',' 1 앞 2 귀' 또는' 4 진 5 천정' 의 형식으로 정원이 넓고 햇빛이 잘 든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화단, 동백, 석류, 매달린 꽃, 향나무 등의 꽃나무를 재배하고, 화초가 넘쳐나고, 환경이 아름답고 편안하다. 바이 사람들은 벽과 문 건물의 건설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벽에는 흰 재가 칠해져 있고, 유명인사들은' 오색드라이',' 동방욱일' 또는' 축복',' 장수' 를 길조의 상징으로 쓴다. 주변의 박공에는 각종 산수, 꽃과 새, 충어 문양이 그려져 있어 구석구석 장식이 매우 신경을 써서 활발하고 균일하며 대칭적이고 조화롭고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문루 풍격이 독특하여 백족 인민의 예술적 지혜를 건축 설비에 통합하였다. 보통 방앗간이 겹치고 모서리가 엇갈려 진흙, 목각, 석조, 엠보스 청벽돌, 대리석 등 입체무늬가 있습니다. 그 조형은 아름답고 구조가 치밀하여 내지의 절, 파빌리온 누각과 견줄 만하다. 많은 문짝은 돈 3 층의 화조충어 인물 등 돋을새김 도안으로 이루어져 있어 정교하고 아름답다. 어떤 문루와 칸막이는 쇠못이 필요하지 않고, 구멍만 뚫으면 연결되지만, 매우 견고하다. 이것들은 모두 백족 국민들이 높은 건축 예술 수준을 가지고 있음을 충분히 보여준다.

이순신 주택의 주요 특징-토양 장벽

이족 지역에서는 마을 정착지에서 거주지 주소까지 각 지방과 각 지점에서 물려받은 다양한 형태의 거실 건물이 있으며, 그 지역의 생활 풍습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자기관리명언) 방 분리에서 물품 더미까지; 건축 구조에서 민가의 신앙과 금기에 이르기까지 모두 독특한 민족 풍격을 나타냈다.

주택 특징

촌채 이순신은 농목업에 종사하는 민족으로, 촌채의 분포와 위치는 모두 자신의 독특한 전승을 가지고 있다. 이순신의 마을은 대부분 해발 2000 ~ 3000 미터의 산간 지방과 반산간 지역에 위치하여 민족을 따라 모여 산다. 일반적으로 양향의 산기슭을 따라 짓는 것을 선택하는데, 대부분 산비탈, 산등성이, 산기슭, 계곡이 적다. 원양현지' 는 "이순신은 산천이 웅장하고 자원이 풍부한 산간 지역에 많이 산다" 고 기재했다. 마을은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사방은 계단식 논이고, 마을 뒤에는 산방목이 있고, 마을 앞에는 논농사가 있고, 대부분의 마을에는 도랑이 흐르고 있다. "

민가는 우리나라 서남 지역에 위치하여 이족이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따라서 민가의 유형은 여러 지역의 자연 지리 환경과 기후 조건에 적응하거나 다른 민족의 영향을 받기 위해 복잡하지만, 이족 민가는 각 민족 중에서 광범위하게 대표된다. 일반적으로, 이족 민가의 유형은 기와집, 토종방, 셈방, 겹겹이, 초가집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생활 풍습인 이순신은 일부일처제, 일부일처제이다. 결혼 후, 그들의 아이들은 새 집을 짓고 스스로 창업했다. 막내아들만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다. 이순신의 정원은 넓어서 생산생활에 적합하며, 특히 혼상시집에 적합하다. 거실에는 정청이 벽에 기대어 천지의 조상을 모시고, 탁자 위에는 향로와 호랑이 사자 조각상이 놓여 있었다. 네모난 탁자는 중앙에 놓아 손님을 접대한다. 왼쪽에는 석두 세 개로 만든 다년생 불구덩이가 있는데, 흔히' 냄비 마을' 이라고 불리는데, 추위를 따뜻하게 하고 뜨거운 물로 차를 우려내는 데 쓰인다. 불구덩이 주변에는 가족들이 둘러앉아 토론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주방 양쪽의 방은 남편 아들과 아내의 침실이며 귀중품도 보관한다. 보통 장남은 왼쪽에 있고 둘째 아들은 오른쪽에 있습니다. 노인, 어린이, 객실은 옆방에 위치해 있다. 대문 뒤에는 방앗간, 위층에 곡창, 아래층에 마구간이 있다.

이순신의 민간 건축

대부분 경사면에 지어졌습니다. 석두, 흙덩이나 흙으로 담을 쌓고, 벽에 대들보를 하나 세우고, 대들보에 널빤지, 나무, 대나무를 깔고, 그 위에 흙을 깔았다. 물을 뿌린 후 플랫폼 지붕이 형성되어 비가 새지 않는다. 지붕 위의 타작장이 다시 시작되었다. 어떤 대들보는 나무 기둥에 얹고, 나무를 깔고, 초가지나 짚을 덮고, 흙을 덮고, 가는 흙으로 압축한다. 대부분 단층집이고 이삼층도 있습니다.

흙야자집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차갑고 방화 성능이 좋아 매우 실용적이다.

베이징 사합원

북경의 골목에는 동쪽, 남, 서, 북면이 모두 집으로 둘러싸인 사합원이 많다. 이것은 사변형입니다.

사합원의 대문은 일반적으로 남동쪽이나 북서쪽 모퉁이에 열려 있다. 마당의 북쪽 집은 첫 번째 방으로, 벽돌교대 위에 지어져 다른 집보다 크고 주인의 거실이다. 뜰 양쪽에 동쪽 서쪽 사랑방이 있어 후배들이 사는 곳이다. 주방과 사랑방 사이에는 사람들이 걷고 쉴 수 있는 복도가 하나 있다. 사합원과 길가에 있는 집의 벽은 일반적으로 창문을 열지 않고, 원내 환경은 폐쇄되어 조용하다.

북경에는 크고 작은 사합원이 있지만, 크기에 관계없이 사방이 집으로 둘러싸인 사합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간단한 사합원에는 마당이 하나밖에 없고, 비교적 복잡한 것은 두세 개의 마당이 있다. 부자들이 사는 깊은 저택은 보통 몇 개의 사합원으로 나란히 구성되어 있다.

요오동

중국 황하 중상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황토 고원이다. 황토고원에 사는 사람들은 두터운 황토층을 이용하여 우수한 입체적 성능으로 독특한 집인 가마동을 지었다. 토굴은 토굴, 석가마, 벽돌가마로 나뉜다. 토요는 산비탈로 파낸 황토요동으로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며 보온방음 효과가 가장 좋다. 석가마, 벽돌가마는 모두 먼저 석두 또는 벽돌로 아치형 구멍을 쌓은 다음 두꺼운 황토를 깔고 견고하고 아름답다. 토굴 건설에는 철근 시멘트가 필요 없어 비용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이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토굴 건설이 끊임없이 완벽해지면서 황토고원에는 겨울철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토굴이 점점 편안하고 아름답다.

안후이 고대 민가는 안후이 성의 남부에 있으며, 많은 고대 민가가 있다. 이 오래된 집들은 대부분 벽돌과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높은 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담장 안의 집은 일반적으로 3 개 방이나 5 개 베이의 2 층 건물이다. 큰 집에는 두 개, 세 개 이상의 정원이 있다. 뜰에는 싱크대가 하나 있는데, 대청 앞뒤에는 분재 식물이 심어져 있고, 곳곳의 기둥에는 정교한 도안이 새겨져 있다. 작은 건물의 깊은 뜰은 마치 예술 세계와 같다. 건축가들은 모두 그것을 "고대 민가 건물의 보고" 라고 칭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