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가의 신앙 희생
유가의 신앙 희생
수당 시대에는 이주의 말에 따르면 국가 통일지상이라는 명칭이 정식으로' 천신' 으로 확정됐다. 에로스의 의미는 유교 돌창이' 시경' 에서' 한가한 날' 에 대한 해석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는 하늘을 사랑하는 것이' 생명력이 크다' 고 생각했고, 신은 하늘이 군주처럼 세상을 다스리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 "카이 바오 리 통 \" 기록에 따르면, 활기찬, 그래서 하오 티안 이라고 합니다. 원시에 따르면, 그것을 하늘이라고 부른다. 사람들이 존경하는 것은 황제일 뿐, 이것은 하늘에 맡겨진 것이기 때문에 신이라고 불린다.
송대에 이르러 유가 () 의 쳉 () 은 천신 () 에게 생명력이 매우 강한 자연의 날이 천신의 몸이라고 더 해명하였다. 신은 생명력 속에 존재하는 원칙으로 생명력과 불가분의 관계로 생명력을 주재한다. 그래서, 어떤 의미에서, 하늘, 혹은 신은 이성이다. 이런 신관은 유가주의 인정을 받아 원명청 시대 신관의 정통 해석이 되었다. \ "천국, 이유 도; 하나님, 놀라운 것들, 그리고 그들을 위해 말하는 사람들; 황제는 유명한 고수이다. " 유가는 하느님이 군주와 선생님을 임명하여 하느님의 백성을 교육하고 다스리게 하셨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이 바로 하느님의 대표이다. "하늘의 백성들은 왕을 스승으로 삼지만, 그가 신을 돕고 사방을 총애한다고 한다." \ "하나님, 미묘한 신비, 측정 할 수 없다, 그래서 당신은 하늘과 땅 처럼 귀신의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주만물, 지식생 행복, 지상 핑안, 마음씨가 착하고, 온 세상을 덮고, 밤낮으로 만물을 감는 것은 모두 신의 역할이다. "이순신" 의 저자는 자연의 신 때문에 성인에게 이 신도를 세상에 알리고 싶어 한다. 신의 직업이지만 성인의 직업이기도 하다. " "신도는 미묘하여 의외로 변했다. 총독의 약점을 예측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신도와 화목하게 지낼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몇 명의 신을 안다면, 너는 세상의 주인이 될 것이다. 너는 왜 많은 사람을 알지 못하니? " \ "성도의 신도교, 천상 보기, 일음 일양, 음양의 길. 하나님과 하늘이 하늘인 이유는 하늘이 아무 말도 할 수 없고 만물이 4 시에 태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성인은 옷을 늘어뜨리고 천하를 다스리고, 제건곤을 덮고, 성인은 신이다. " "음양은 서로 양육하고, 정신은 서로 상반된다. 북소리가 우뢰하고,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며, 춘하 생과 가을겨울에 죽인다. 덕형의 건립은 신도에 근거한 것이다. 성인은 하늘과 땅 사이에 신을 인도한다. "
국왕은 천신의 장남이다. 그의 권력은 하느님이 주신 것이다. 그는 하느님의 뜻에 따라 세상을 통치하기 때문에 천자라고 불린다. 왕 (황제) 은 정교합합의 최고 권위로 세속과 정신세계의 권력을 독점했다. 유교 교리의 최종 해석권은 시종 황제의 손에 달려 있다-과거시험을 통과한 관료.
성인은 신의 사자이다. 공자가 죽은 후, 전통적인 제사 원칙에 따라 그는 고향에서 자손과 학생의 제사를 즐길 수 있지만, 그는 국신이 아니다. 초기 한, 리우 는 공자 의 고향 을 통과, 공자 를 희생 했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개인의 행위일 뿐, 선현이나 성현에 대한 후세 사람들의 숭배이다. 서한 중기, 자연재해가 빈발하고 사회 불안이 빈번하다. 유교 미녀는 공자에 대한 제사를 제대로 안배하지 못했기 때문에 신이 화가 났다고 생각한다. 당시 국가정권은 매복의 제의를 받아들여 공자를 상탕의 후예로 봉하여 전왕의 제사를 물려받았다. 동한 시절에야 공자는 공식적으로 국가의 공신으로 여겨졌으며, 지위는 국신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당나라 때, 각 현마다 사찰을 건설하여 공자를 모시라는 명령을 받았다. 매년 봄과 가을에 두 차례 대제를 하고, 매월 초하루나 열다섯 차례 소제를 한다. 처음에 대제는 학술 관원이 주관하였고, 나중에는 지방 관원이 주재하였다. 당나라 이후 공자의 지위가 부단히 높아지면서 공자의 표지도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청대에 이르러 공자의 제사는 한때 신, 국조신과 동급인' 대제사' 가 되었다.
공자가 국가 공신이 된 후 유가의 종교적 지위도 그에 따라 높아졌다. 당대에 이르러 공자는 제사를 즐기는' 경종제' 제도를 설치하였다. 유교 경전 주석에 크게 기여한 유학자 22 명을 선발해 공자를 동반한 뒤 공자로 확대한 모든 제자와 역대 유명 유학자 22 명을 선발했다. 송대에 이르러 제사 제도가 점차 완벽해졌다. 가장 높은 것은' 네 쌍' 이라는 네 쌍이 있다. 그들은 안회, 증삼, 자스, 머크이다. 이어' 10 철', 공자의 10 대 걸출한 제자가 뒤를 이었다. "덕: 안연, 민자마, 염백우, 중궁. 글자: 날 죽여, 자공. 정치: 특히 육기. 문학: 하위 투어, 여름 보라색. 클릭합니다 다시' 성현' 으로 공자의 가르침을 직접 받은 제자에게 제사를 지냈다. 마지막으로' 선유학자' 가 공자 제자에게 제사를 지낸 후 역대 최고의 유학자. 이후 유생도 사후에 공묘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을 전 유자가 되는 것을 최고의 영예로 여겼다. 유교, 백신은 인류 관료기구와 비슷한 등급제도를 형성했다. 일반적으로 각 신의 등급과 칭호는 유가에 의해 규정되어 있으며, 국가 제사법전에 포함되어 있다. 보통 규정에 따르면, 그들은 제후들이 봉지와 읍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제사를 즐긴다. 대제사 때 등급에 따라 천단을 제사하다. 예의에 어긋나는 자는' 음행' 이라고 부른다.
"제사 * * * 하늘, 신, 국가, 잠사, 산림, 명천". 하늘의 별, 지상의 산과 호수 바다는 원칙적으로 유가의 신이다. 바람, 비, 레이, 전기와 같은 각종 자연 현상도 유교의 신이다. 사람에게 유익하거나 사람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동식물도 유가의 신이 될 수 있다. 각종 유명 인물도 유교의 신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이 신이 될 때, 반드시 국가의 인정을 받고 제사식에 포함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비도덕적', 즉 규정된 한도를 초과하는 희생으로 간주된다. 이런 제사는 유교의 반대를 받아 행복을 가져다주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제사가 아니라 제사를 지내는 것을 음행이라고 한다. 음행에는 복이 없다. " 이른바' 불제' 란 스스로 제사를 지내서는 안 되는 신을 제사하는 것이다. 유가의 제사제도에 따르면 천자만이 하늘, 천하의 명산대천, 만신을 제사할 수 있다. 제후는 하늘에 제사를 지낼 수 없고, 하늘 내 명산대천에만 제사를 지낼 수 있다. 일반인, 제사를 지낼 수 있는 공신은 더 적다. 부뚜막 신을 제외하고 그들은 거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수밖에 없었다. 공자는 국가의 공신이지만 규정에 따라 제사는 유교로만 진행할 수 있다. 관료는 공자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다. 왜냐하면 유술만 존중하는 나라에서는 관원들이 일반적으로 유학자이기 때문이다. "일어서기 시작한 학자는 모두 성인과 선생님의 시야에서 벗어나고 선생님께 희생을 바쳐야 한다. 천자가 출정하여 돌아오니, 반드시 포로례를 전 스승에게 드리며 승리를 보답할 것이다. "
역사적으로, 유교 국가들은 민간에서 날로 부상하는 신령숭배에 대해 일반적으로 세 가지 태도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그들을 끌어들이고 국유화하는 것이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황성, 관제, 쯔퉁신 (문창) 과 마조였다.
두 번째는 금주령이다. 조조, 디 등과 같은 선비는 예나 지금이나 국가의 관원으로 신들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금지하고, 절을 헐고, 조각상을 파괴하는 것을 금지하며, 이들은 사회 안정과 인민 건강에 해롭다고 생각한다.
셋째, 방법이 없습니다. 국가가 큰 재난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심지어 국가 관원을 임명하여 이 신들을 위해 복을 빌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