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나라 여성의 예절
당나라 여성의 예절
우리는 흔히 여성에게 순결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지만, 역사적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당대 여성은 아마도 가장 개방적인 여성이었을 것입니다. 그들은 큰 가슴과 엉덩이를 과시하는 것을 좋아하며, 매력을 높이기 위해 항상 유방 보형물에 의지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아래에 당나라 여성의 예절을 정리했습니다.
당나라 여성의 예절
많은 분들이 인상에 남는 것은 당나라 여성의 도덕이 심각하게 타락하고 여성들이 정절을 지키지 않는 자유 시대였습니다. 왕실 근친상간, 공주의 재혼, 서민의 이혼, 연인의 설렘 등이 셀 수 없이 많았습니다. 당나라 여성도 순결했다는 강력한 증거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순결과 여성 윤리를 큰 농담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봉건 윤리의 족쇄가 수천 년 동안 중국인의 목에 묶여 있었고, 순결한 여성의 미덕은 모든 여성의 세포에 스며 들었습니다. 호풍이 얼마나 맹렬했는지, 이러한 전통은 윤리적 윤리가 갑자기 사라질 수 없다는 것이 상식적인 추론입니다. 신당부녀전(新唐女傳傳)의 일부 기록은 당대 여성이 정절을 전혀 지키지 않았다는 주장이 명백히 사실이 아님을 입증하고 있다.
방현령은 당나라 초기의 유명한 재상으로, 전략 기획과 국가 결정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했다. 데뷔 전 큰 병을 앓다가 생명이 위태로워지자 아내 루에게 "나는 아프고 당신은 어려서 과부로 살 수 없다. 남을 위해 좋은 일을 하라"고 말했다. 루 부인은 남편의 재혼 충고를 듣고 울며 천막 안으로 들어가 칼로 눈알을 뽑아 현링에게 주어 충성을 다했습니다.
자신의 순결을 선언하기 위해 자해하는 사례는 훨씬 더 많습니다. 추링귀왕의 첩인 그녀의 남편인 상관이 죽은 후 몇몇 형제들이 이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첩은 어리고 자녀가 없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그녀는 이 말을 듣고 울부짖었다. “남편은 의롭고 여자는 순결하다. 계곡에서 죽을 수는 없지만 그래도 옷을 입히고 제물로 바칠 수 있겠느냐?” 코. 가족은 더 이상 결혼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더 이상한 건 재혼 소식을 듣자마자 아픈 척하는 여성들도 있다는 점이다. 최혜의 아내 루 부인은 남편이 죽은 뒤 그녀와 결혼하고 싶어 했고, 이 소식을 들은 루 부인은 즉시 아픈 척하며 숨었습니다. 그녀의 처남은 산업부 장관인 리쓰총(Li Sichong)이다. 그녀의 처남은 부자가 되었고 날루를 그의 후계자로 원했다. 아주 좋은데, 이 여자는 그 일을 하고 싶지 않았어요. 그의 얼굴에 떠오른 똥같은 표정이 그의 처남을 겁나게 했죠.
더 감동적인 이야기는 도둑들에게 강탈당했지만 더럽혀지기 싫어 상심하고, 신체가 절단되거나, 강에 뛰어들거나, 불에 타 죽는 여성들의 이야기다. 다른 왕조에서도 그의 행적은 놀랄 만한 것이 아니지만, 그 이야기를 언급할 만한 인물이 한 명 있다. 리(Li)라는 순결한 여자가 있었는데, 17세에 결혼했는데, 그녀의 남편은 어느 날 밤 갑자기 자신에게 청혼하는 꿈을 꾸었지만 그녀는 여러 번 같은 꿈을 꾸었습니다. , 몇 번 후, 이 여자는 자신의 외모 때문에 무서운 남자가 끌린 것이라고 의심하여 머리를 자르고 린넨 옷을 입고 더 이상 화장을하지 않고 얼굴이 더럽고 더러워졌습니다. 살아있는 유령이 된 이후로 그녀는 더 이상 남자들이 그녀에게 청혼하는 것을 꿈꾸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보면 당나라 혼인의 자유라는 모습 아래에서도 여전히 삼순사덕을 고수하는 여성들이 많았음을 쉽게 알 수 있다. 당나라 여성들이 정절을 지키지 않고 자유를 추구하며 과부로 남아 있는 것을 역사는 말해준다. 정절을 고수하는 것은 당나라 결혼의 진정한 모습이자 모순되는 역사적 문제이기도 하다.
고대인들은 말했다: 부가 간음으로 이어질 수는 없습니다. 이 유명한 말은 단지 합리적인 슬로건일 뿐이지만 실제로 실천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부자가 되면 문란하게 지내고 싶어합니다. 당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풍부한 재료, 폭넓은 대외교류, 호풍의 막강한 영향력 등은 모두 당나라 혼인의 개방성을 촉진한 대외적 요인이었으며, 황궁에서 근친상간의 주역이 불길을 더욱 부채질하는 역할을 했다. 그러나 사람들은 왕실을 핵심으로 하는 개방결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반면, 사람들이 고수하는 봉건윤리를 종종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봉건 사회에서는 당나라의 혼인법을 좋은 경전으로 여겼지만, 이 경전을 처음으로 나쁘게 읽은 것은 비뚤어진 왕실이었다. 한편으로는 자신만의 즐거움을 추구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같은 왕조, 두 가지 기준으로 남을 요구하는 것이 당나라의 결혼 현상이 만연한 진짜 이유이다. 모순의. 당나라의 결혼이 공개적이고 자유로웠다고 하면 반만 맞다. 당나라 여성이 정절을 지키지 않았다고 하면, 음녀와 처녀가 공존하고 자유와 족쇄가 공존한다는 것은 반만 맞는 말이다. .실제 당나라이다. 궁 안팎의 추문은 족쇄에 피어난 장미꽃에 불과하며 저녁 식사 후 후세들에게 주로 회자되는 이야기이고, 민중의 여인들의 연애는 결혼의 자유를 빙자한 시든 나뭇잎일 뿐, 많은 사람들이 그것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흰색을 알고 검정색을 유지하십시오.
당대 복식의 가장 획기적인 특징은 '반팔' 복식과 '토플리스' 복식이었다
당대 여성 복식을 직접적으로 추적하자면, 이웃 일본의 의복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영화 '게이샤의 추억'에서 장쯔이가 연기한 게이샤 사유리는 매우 일본스러운 기모노를 선보이고 있다. 역사를 돌이켜보면 당나라가 번영을 누리고 당나라의 문화와 예복을 많이 모방한 일본 등 주변국의 존경을 받았음을 알 수 있다.
기본적으로 기모노는 당나라 복식을 기반으로 현지화, 개량된 일본의복이다. 영화 속 사유리는 은은한 색감의 정교하고 아름다운 기모노를 입고 있지만, 가슴은 노출되지 않았지만 목은 높게 솟아올랐고, 구슬 장식은 딸랑거리는 소리를 낸다. 이것은 당나라 복식의 절묘한 사치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여성들은 옷차림에 매우 능숙했으며 상의는 소매가 작은 저고리와 넓은 소매의 셔츠를 입었고 하의는 다양한 스커트를 입었습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당시 가장 섹시한 여성복이었던 반팔 복장과 토플리스 복장이다.
반팔 셔츠는 평신도 용어로 반팔 셔츠라고도 알려진 고대 반팔 셔츠로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에 '반소매' 스타일이 변형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의류 분야의 획기적인 발전이었습니다. 형태는 더블브레스트로 소매는 팔꿈치를 덮지 않으며 길이는 허리 정도입니다. 치마와 함께 입으면 '반소매 스커트'라고 하는데, 수나라 양광제 후궁의 여인들은 주로 이런 반소매 스커트를 입었다.
『당신서: 마차복기』에는 동궁의 여성들이 '반소매 치마'를 자주 입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런 종류의 옷은 당나라 고고학에서 자주 발견되는데, 당나라 영태공주와 장회왕릉 벽화에서 반팔 옷을 입은 여성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반팔보다 더 획기적인 것은 토플리스 드레스다. 기존의 라운드 넥, 스퀘어 칼라, 오블리크 칼라, 스트레이트 칼라, 스윗하트 칼라의 트임을 변경하여 네크라인의 과감한 변화를 준 패션입니다. 반쯤 감으면 부드러운 가슴이 드러나고, 큰 가슴은 반쯤 가려져 있고, 숨기고 싶을 때 나타난다. 장이모우 감독이 영화 '황금 가슴이 가득한 도시'를 개봉했을 당시 네티즌들은 '황금 가슴이 가득한 도시'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이런 상의를 벗은 의상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 당나라 초기에 상의를 벗은 옷을 입었는데, 당나라 초기의 4대 대사 중 한 명인 구양순은 '스물여덟 꽃의 다이아몬드'를 가지고 있었는데, 가슴은 눈 같고 시인이 직접 눈으로 보지 않았다면 가슴이 어떻게 그렇게 사실적으로 묘사될 수 있겠습니까? 목까지 노출이 점점 심해집니다. 결국, 여성의 가슴은 너무 노출되어 전통적인 미학과 충돌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Li Zhi는 피험자들에게 적절한 옷차림을 두 번 명령했는데, 이는 당시 여성들이 얼마나 아방가르드적이고 트렌디한 여성이었는지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당시 나라의 어머니이자 훗날 주나라의 황제가 된 오측천은 이 유행을 따르기를 좋아했지만, 이슬 금지령은 한동안 유효했지만 문제는 남아 있었다. 결국 여성 제공자조차 감히 겸손하고 폭로하고 폭로했습니다.
결론: 사실 당나라의 개방적인 문화는 당시의 경제적 번영과도 관련이 있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당나라의 번영기는 역사상 가장 번영한 시기였다. 여성들이 옷차림에 집착하는 이유는 경제가 발달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기 때문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당나라 여성의 삶의 행복지수는 여전히 상당히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