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입하절기 각지의 전통 음식은 몇 가지를 먹어 본 적이 있습니까
입하절기 각지의 전통 음식은 몇 가지를 먹어 본 적이 있습니까
1, 입하밥 < P > 을 먹어본 적이 있다 죽순을 좀 파고 잠두를' 훔쳐' 하고 마늘묘목을 조금 넣는다. 여름철에 주머니한 쌀과 식재료를 야외에서 요리하고, 밥에 청매, 체리 등을 넣어 일전에 쌀을 나누어 준 집, 첫 번째 작은 그릇. 민간에서는 아이들이 먹은 후에 더위를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입하밥에는 죽순, 완두콩, 잠두, 냉이 등 양념이 첨가돼' 오곡이 풍성하다' 는 뜻을 담고 있고, 입하가 오색밥을 먹는다는 의미도 있으며, 일 년 내내 건강하다는 의미도 담겨 있다.
2, 입하란 < P > 장강 이남 한족 풍속. 입하마다 삶은 계란이나 소금에 절인 오리알을 먹어야 하는데, 입하가 계란을 먹으면 몸을 튼튼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입하알은 입하일의 가장 고전적인 음식이다. 입하 전날, 집에서는 입하알을 끓이기 시작했는데, 보통 찻잎이나 호두껍질로 끓여 달걀 껍질이 서서히 붉어지는 것을 보고 온 집안에 고소한 냄새가 난다. 찻잎알은 뜨거울 때 먹어야 하고, 먹을 때 좋은 소주를 붓고, 안에 약간의 가는 소금, 주향차 향을 뿌리고, 향기도 좋고 맛도 좋아야 한다. < P > 계란을 먹는 것 외에 또 다른 놀이가 있다. 삶은 알은 깨지지 않은 것 전체를 골라서 채색실로 엮어서 아이의 가슴에 걸거나 장부에 걸어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린이들은 입하알 (즉, 알을 건드리는 것) 을 짚어야 하는데, 그날은 가장 즐겁고 신나는 일이었다. 알을 짚고 달걀 껍데기를 굳게 짚고 깨지지 않고 이겼다.
3, 입하죽 < P > 입하죽은 호남 이양의 전통 간식으로 입하절 식품에 속한다. 이 간식은 양양 음식이 일품이다. 양인은 예로부터 농상 활동을 중시해 왔으며, 24 개 절기에 특히 민감하다. 모든 절기가 다가오면 사람들은 항상 제사 형식을 통해 응절식품을 하는 것을 좋아하며, 직관적이고 형상적으로 서로 농사를 잊지 않고, 농사를 놓치지 않고, 음식에서 생활의 즐거움을 누린다. 예를 들어, 입하 () 는 모내기 계절 () 이며, 농사가 힘들어서 집집마다 입하죽 () 을 끓여 풍작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한다. 입하죽은 쌀을 주재료로 정육 찹쌀완자, 팬, 죽순, 향천, 돼지잡목, 대추, 완두콩, 콩나물, 계란 등 1 여 가지 양념을 곁들여 만든다. 솥을 올린 후 김이 모락모락 나고 향기가 넘친다. 이웃 간에 서로 증정하여 자신의 솜씨를 과시하고, 둘째로는 화기애애하다. 유감스럽게도 입하죽은 입하절에만 먹을 수 있다. 양인이 이 맛을 널리 알릴 수 있다면, 절기마다 할 수 있고, 심지어 호텔의 상용음식으로 변할 수도 있다면, 틀림없이 큰 환영을 받을 것이다.
4, 우미밥 < P > 우미밥은 원래 중국 민간 명절 식품이었는데 당대에 있었다. 장쑤 () 와 안휘 () 일대는 음력 4 월 8 일마다 우밥나무 잎으로 우밥을 끓이는 사람들이 많아 이미 풍습이 되었다. < P > 음력 4 월 8 일은 중국 전통 우식절입니다. 민간 전설은 석가모니의 제자 목련이 밥을 먹기 위해 남촉엽으로 즙을 찧어 쌀을 염색하고 흑밥으로 삶아 보내는데 배고픈 귀신들은 그 흑밥을 감히 먹지 못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어머니는 마침내 포만할 수 있게 되었고, 백성들은 해마다 우밥을 먹으며, 이 효자를 기념했다. 본초 신편' 은 남촉엽이 진달래과 식물 오밥나무의 잎이라고 기록한다.
5, 발죽순 < P > 입하철에는 닝보인들이 발죽순을 가장 즐겨 먹는데, 이런 가늘고 긴 들죽순은 희망과 건강의 상징이다. < P > 닝보인은' 발뼈 죽순' 이라고 하고 봉화인은 모순이라고 하며 일종의 야생산순으로 맛이 아주 좋다. < P > 전설에 따르면 입하할 때 먹으면 죽순처럼 매일 자랄 수 있다고 한다. 닝보에는 "입하가 발죽순을 먹고 1 년 동안 발뼈가 건강하다" 는 옛말이 있다.
6, 밀잠 < P > 청밀단은 청밀잠으로 통동어에서 냉직으로 불리며 모래집 (현재 장쑤 성 해문시와 계동시대) 의 전통 간식에 속한다. 요즘은 이런 간식이 많지 않고 하는 사람도 점점 적어지고 있다. 옛날. 농가는 보편적으로 생활이 어려워, 매' 신선이 괴로워한다' 는 2, 3 월 사이에. 집안의 식량은 거의 다 먹어 버렸기 때문에 밭의 청밀 이삭을 잘라서 집으로 가서 손으로 청밀씨를 문지르고 밀껍질을 날려 솥을 볶아 익혔다. 밀 껍질을 다시 한 번 닦다. 솥을 넣고 볶은 후 뜨거울 때 맷돌로 밀 알갱이를 가는 밀대로 갈아라. 그 모양이 어린 누에와 비슷하기 때문에, 모래밭 사람들은 이를 맥누엘이라고 부른다.
7, 7 죽 < P > 저장농촌지역 입하필은' 7 개 죽' 을 먹으며' 7 개 차' 라고도 한다. 일곱 개의 죽이 이웃집의 쌀을 모아 여러 가지 콩과 흑설탕을 더해 큰 솥죽을 끓여 모두가 나누어 먹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7 개의 차는 각각 백기새로 구운 찻잎을 가지고 섞은 후 조리하거나 큰 주전자의 차를 우려낸 후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 * * * * * * * * * * * * * * * * * * * * * * * * 을 마신다 항주 사람들은 입하할 때마다 새로운 휴업을 요리해야 하며, 과일떡인 에르븀을 준비하여 친척과 이웃들 사이에 서로 차를 공경하고, 선물을 하며,' 입하가 일곱 개의 차를 먹는다' 고 한다.
8, 7 개의 차 < P > 항주의 낡은 풍속은 여름날 신차 _ 친척 이웃을 만들어 7 개의 차라고 부른다. Mingtian Rucheng "서호 투어 지유 희조 즐거움": "입하의 날, 사람들은 각각 새로운 차를 요리하고, 여러 가지 색깔의 좋은 과일과 함께, _ 친척들을 이웃, 7 개의 차라고 부른다. 부실은 사치를 겨루고, 과일은 모두 조각하고, 금박으로 장식하고, 향탕 명목은 재스민, 임금, 장미, 계술, 정단, 살구, 형여자 잔을 담는 것은 한 모금에 불과하다. "
9, 광빵 < P > 는 하남 광주 (오늘 하남 황천) 에서도 숯불 바비큐의' 불빵' ('낙인') 이 있다. 반죽을 화해시키고, 조각을 자르고, 둥글게 납작하게 문지르고, 숯불에 물을 발라 바비큐를 하는 것이다. 달콤하고 짠 것도 있고, 달지도 짜지도 않은 것도 있고, 외관, 색깔, 크기도 푸저우광전과 똑같지만, 빵센터에서 실을 꿰는 구멍이 적다. < P > 당대 광주, 중원 남천의 복주인 족보는 그 조상이 광주에서 왔다고 기재했다. 돈부터 푸저우에는' 불빵' ('인두빵') 이 있어 광주에서 왔기 때문에' 광빵' 이라고 불렸다고 추측할 수 있다. < P >' 광빵' 은 푸저우 전통의 명점으로, 고대에는 푸저우 서생 진경이 시험을 보고, 종종' 광빵' 을 가지고 여행으로 허기를 채우는 물건이었다. 휴대하기 쉽고, 먹기 쉽고, 보존하기 쉬워서, 질 좋은' 삼변 건곡' 이 되었다.
1, 새우면 < P > 립여름, 음력 4 월 상순, 양력 5 월 중순. 이 날, 과거에는 민난 집집마다 붉은 찌꺼기를 국수에 섞어 익혀 온 가족이 먹을 수 있게 했다. 붉은색, 상서로운 색깔, 발효작용으로, 발달한 부자가 되는 뜻을 담고, 붉은 찌꺼기도 소화를 돕고 건강에 좋다. 이 풍속은 나중에는 홍조가 바다새우로 대체되어' 새우 (여름과 새우 민남어 동음) 면' 이라고 불린다. 새우가 익으면 빨갛게 변하고, 붉은색과 같은 색으로 여름의 축원을 드립니다. 입하일에는 시집가는 딸이 돼지고기, 돼지 배, 돼지 허리, 계란국수 등을 준비하여 친정 노부모에게 먹이는 것을' 보하' 라고 한다. 이에 따라 부모님께 효심을 표합니다. < P > 연해 어민들은' 입하' 날의 날씨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으며, 이날 비가 오면 어민들의 어획 작업이 크게 불리해 일년 내내 어산이 흉작했다. 반면 농민은 입하 비를 길조로 여기고, 속담은 "비는 썩은 여름이고, 밭은 정말 황제가 되는 것 같다" 고 말한다. 즉 여름에는 비가 많이 와서 풍작의 뜻을 보존한다.
11, 노점 < P > 입여름, 금화나 대추돼지기름과 불타는 가루로' 노점',' 입하식',' 병방병' 이라고 합니다. 청대 상하이 풍속을 기록한' 상해 () 성세 () 시 () 의 노래' 에서 "여름날, 나물을 썰고, 이른바' 잔디머리' 가 있다" 고 말했다. 쌀을 갈아서 곱게 만들고, 풀 머리에 구워 먹으면, 맛이 아주 바삭하고, 이름은' 노점상' 이다. " 글에서 말하는' 풀머리' 는 현대에서 말하는' 풀머리' 즉, 알팔파의 여린 잎이다.' 곱' 은 벼로 갈아서 만든 쌀가루이고,' 노점' 명나라 리우 ruoyu \ "재량 Zhizhi 음식 좋은 징계 \" 는 말했다: "각 기장 얼굴 대추 케이크, 튀김; 또는 면과 묽은 것을 팬케이크로 펴서' 훈충' 이라고 부른다. " 이' 노점' 은 얇게 균등하게 분담한다는 뜻이다. 풀머리는 오늘도 상해인들이 즐겨 먹는 채소이지만, 대부분' 술향초머리' 로 볶거나' 초두원' 과 같은 육류요리를 만드는 데 쓰이는 침구이다. 상하이인들은 우리 조상들이 여름날' 초두노점' 을 먹는 풍습을 이미 잊고 있다. 하지만 옛사람들은 맛있는 음식이 반드시 현대인들에게도 환영받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12, 연한 잠두 < P > 입샤는 봄의 멀리, 여름의 시작을 상징하기 때문에 이 날은 고대에도' 봄날' 이라고 불렸다. 즉 봄이 끝나는 날이었다. 습관적으로 입하를 기온이 눈에 띄게 높아지는 것으로 여기고, 무더위가 다가오고, 뇌우가 많아지고, 농작물이 성수기에 들어서는 중요한 절기로 여기는 경우가 많다. 이른바' 춘발 여름 장추수동장' 이라고 불리는데, 입하와 같은 특별한 날 사오싱인들은 콩을 먹고, 알을 먹고, 무게를 재는 등의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고대인들이 핑안 여름을 기원하는 아름다운 기대를 담고 있다.
13, 삼선 < P > 무석시 민속년은 예년 동안 작은 더위를 맛보는 삼선 풍습이 있었다. 삼선은 지삼선, 나무 삼선, 물 삼선으로 나뉜다. 지산센은 수세미, 냉이, 팥을 가리킨다. 나무 산 신선한 손가락 체리, 비파 과일, 살구; 물 삼선은 우렁이, 고등어, 복어를 가리킨다.
14, 립하과 < P > 립하과, 별명은 립하입니다. 강서우양 일대 립하절기의 특징식품입니다. 입하 이 날, 집집마다 큰 가마솥 입하 _ 를 끓여 하루 종일 먹는다. 입하 _ 는 쌀로 익힌 후 반죽하여 작은 덩어리로 빚고 콩나물, 두부건조, 새우껍질, 렌즈콩 같은 음식을 넣어 함께 끓여' 입하 _' 를 만들어 입하찜이라고도 합니다. 입하 _ 를 먹는 것은 봄을 보내 여름을 맞이하고, 종류가 클수록 봄수확이 다채로워지고 기쁨이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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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무적인 상사를 어떻게 관리하나요? 완벽한 조직 구조와 세부적인 직무 세분화를 자랑하는 회사에서 가족들은 중·고위 관리자를 넘어 영업부, 마케팅부, 인사부를 직접 지휘하고 배치하느라 바쁘다. 한편, 그에게는 중요한 사업 협상이 기다리고 있다. ?특정 프로젝트 팀이나 부서에서 담당자는 아침부터 밤까지 세세한 일로 바쁘고, 부하 직원 중 일부는 차를 마시고 신문을 읽으며 밝은 미래를 누리고 있으며, 일부는 기회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신뢰, 교육 및 개발, 그리고 사직서 작성 방법에 대해 생각합니다. 이 모든 것이 무엇을 의미합니까? 그들은 실제로 모두 동일한 문제를 보여줍니다. 즉, 많은 회사에서 기업가 과정에서 관리자의 충성도와 책임감 있는 태도를 평가하는 데 긍정적인 의미를 부여한 실제 접근 방식은 기업이 이동함에 따라 어렵거나 더 이상 적합하지 않습니다. 더 높은 수준의 발전과 발전을 향해 나아가면서 기업의 운영과 경영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이 되었습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기업 관성의 질병입니다. 물론, 실습이 기업의 습관이 되고 질병이 된다면 해로울 것입니다. 프로젝트 팀의 리더, 부서장, 상위 관리자가 모든 일을 통제하느라 바쁠 때 부하 직원들은 운동하고, 놓아주고, 성장할 기회를 얻지 못할 뿐 아니라 상상해 볼 수도 있습니다. , 그러한 기회가 있더라도 관리자의 개인적인 지원은 압박감과 신뢰가 없다는 이해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팀원의 주관적인 주도성과 창의성에 계속 영향을 미치고 팀이 함께 일하게 만듭니다. 직원의 정신과 암묵적인 이해를 함양하기가 어렵고, 비정상적인 인력 흐름이 증가했습니다. 관리자 자신은 어떻습니까? 또한 무기력하고, 한 가지에만 집중하고, 우선순위를 구분하지 못하고, 전체적인 시각이 결여되어 있는 경영 지체에 금방 빠지게 됩니다. 만약 당신이 기업의 대표라면, 그것을 스스로 하게 되면 기업의 경영질서와 관리플랫폼의 업그레이드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사업성과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방치할 수 있는 사소한 문제에 갇히게 될 수도 있습니다. 기업의 양적, 질적 변화를 위한 많은 기회가 상실됩니다. 하지만 또 다시. 어떤 직급의 관리자라도 일단 실무병에 걸리면 너무 바빠서 사직하고 싶어질 수도 있습니다(특히 경쟁 능력이 있는 사람들은) 너무 바빠서 사직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전문적인 일을 하는 전문가의 기본 관리 원칙은 자신과 회사의 실수 가능성을 증가시킵니다(특히 올바른 사람이 일을 수행했다면 이러한 실수는 피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동시에, 일상적인 업무 범위에 속하는 일부 주요 문제를 처리하고 시장 기회를 포착하는 과정에서 기회를 더욱 놓치고 기회가 지연됩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혼자서 잘하고 싶은 마음이 클수록 할 수 있는 일이 적어지고, 눈썹과 수염을 긁어주고 싶은 마음이 커질수록 모든 일을 잘하기가 어려워지고, 문제가 많아지고, 팀과 회사의 운영 및 관리 성과를 개선하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이것은 빠져나오기 어려운 악순환이며, 다음 독자 편지에 설명된 바와 같이 주변의 많은 사람들(직장, 비즈니스 파트너, 친척 및 친구)이 이러한 사업주와 관리자에 대해 걱정하게 만듭니다. , 회사의 이익 기회가 더 크고 풍부해지고 회사 팀이 더 바빠져야 할 때 이러한 걱정은 더욱 커집니다. 안녕하세요, 리 씨: 남편은 이제 독립해서 가구 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몇 년간의 노력 끝에 작은 규모를 이루었지만 늘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할 수 없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매일 일찍 일어나서 늦게까지 일하는데 늘 공장이 순조롭게 돌아가지 않고 자금도 부족하고, 경영도 제대로 안 되고, 창고 관리도 허점이 많다. 사실 그는 여전히 주문이 많지만 주문을 받은 후에는 생산 과정에 대해 항상 이런저런 문제가 있을 것이고, 특히 대량 주문을 받은 후에는 더욱 걱정이 될 것입니다. 부하 직원, 관리자 및 기업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이러한 위험은 야심 찬 사업주와 그의 관리자가 출발점과 의도 측면에서 보고 싶어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어떻게 도울 수 있습니까? 습관성 질환에 대해? 먼저 실무상 습관성 질환의 원인부터 근본 원인을 조사해야 합니다. 실습이 기업 관성의 질병이 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실습이 질병일 뿐만 아니라 기업 관성의 질병이기도 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실무 관성 질환에 시달리는 많은 기업을 연구한 결과, 이 질환의 근본 원인은 주로 다음과 같은 수준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1. 대부분 기업의 경우 창업 기간 동안의 부족으로 인한 기업 개발 수준. 자금, 인적 자원 및 위험 저항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Limited, 비즈니스 리더 및 그 관리 중추는 일반적으로 크고 작은 문제를 개인적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이 고난의 시기 이후, 실습은 무위의 전통으로 간주되었으며, 이는 그들의 마음 속에 깊이 숨어 있는 근면과 기업가 정신의 좋은 전통을 항상 유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경영구조와 시스템이 완성되고 직위가 세밀하게 정해졌다고 해도 회사의 오너와 경영자들이 그동안 열심히 길을 가다 보면 타성을 잃지 않을 수밖에 없다. 오랜 시간 동안 운영 및 관리. 2. 경영시스템 수준은 이전 상황과 다릅니다. 비록 많은 기업들이 첫 번째 창업기를 겪었지만, 아직은 소규모의 제약과 경영수준 축소 및 비용 절감의 필요성으로 인해 직원들이 하나의 전문성과 다양한 능력을 갖춘 경영시스템은 아직까지 조직구조가 불완전하고, 직무설정 및 설명이 모호하며, 그로 인해 갖춰야 할 직위도 일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책임과 권한은 여전히 상위 관리자와 상사에게 집중되어 있어 개인적으로 많은 일을 계속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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