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가오 노인" 의 주요 인물의 성격 분석
"가오 노인" 의 주요 인물의 성격 분석
고리오는 어떤 인물인가요? 어떤 사람들은 그가 투기 벼락부자라고 말했고, 어떤 사람들은 그가 봉건제도를 지키는 봉건 가장이라고 말했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가 동정할 만한 아버지의 이미지라고 말했다. 고령자의 이미지 포지셔닝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고령자에 대한 심도 있는 해석을 통해 이 고전적인 인물 이미지를 분석해 봅시다.
프랑스 대혁명이 발발하기 전에는 고리오는 평범한 국수 외식상일 뿐이었지만, 불과 몇 년 만에 그는 몸값이 백만 달러인 자본가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프랑스, 프랑스, 프랑스, 프랑스, 프랑스, 프랑스, 프랑스) 프랑스 대혁명이 발발한 후 사회 격동과 식량 부족. 고리오는 저가로 밀가루를 매입하고 고가로 팔아 수백만 자산을 빠르게 축적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를 귀족 출신과 좋은 문화 훈도가 없는 자산계급 벼락부자로 정의했지만, 나는 이런 주장이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우선, 발자크는 소설에서 고리오의 발적 과정을 몇 마디 말로 묘사했으며, 다른 자본가들처럼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았다. 그는 전쟁의 기회를 이용해 법의 허점을 뚫고 어느 정도의 경제적 이익을 얻었다고 말할 수 있을 뿐이다.
그러나 그가 번 돈도 자신의 노력과 장거리 운송을 통해 얻은 것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그래서 작가의 이 이미지에 대한 포지셔닝은 이익만을 추구하는 자본가가 아니다. 둘째, 고리오는 벌어들인 돈을 생활 향락과 사치 소비에 쓰지 않았기 때문에 자산계급 벼락부자로 포지셔닝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고 말했다. 고리오의 아내는 중년에 불행하게도 세상을 떠났다. 소설에는 그가 가혹한 봉건예법으로 아내를 대했다는 언급이 없다.
그의 두 딸에 관해서는, 고리오는 줄곧 그들에게 세심하고 딸을 매우 총애해 왔다. 아버지가 두 딸에게 준 거액의 혼수를 보면 딸에 대한 아버지의 큰 사랑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래서 봉건 학부모로 고리오를 정의하는 것은 옳지 않다. 소설은 처음부터 고리오가 딸에게 준 삶을 묘사했다. "생활의 사치는 마치 돈 많은 노신사가 키운 작은 셋째와 같다." 두 딸이 결혼할 때까지 그는 혼수에 많은 돈을 써서 두 딸이 모두 다른 사람의 아내와 결혼했고, 그는 옷을 절약하고 검소하게 먹고 딸들의 용돈을 보조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고리오의 죽음에 대해 말하자면, 무엇이 그를 이렇게 걱정하게 하여 정신이 좋지 않아 죽게 했는가? 딸에 대한 사랑이에요! 그가 이미 궁핍했을 때, 그는 딸이 직면한 곤경에 대해 걱정했지만, 또 무력하여 결국 죽었다. 소설에서 고리오가 딸을 위해 한 모든 일에 대한 묘사에서 발자크는 아버지가 산처럼 사랑하는 고리오를 만들고 싶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이렇게 강한 부성애로 가득 찬 인물이 왜 이렇게 비참한 일생을 보내게 되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적나라한 현실이 고리오를 궁지에 몰아넣었다.
고리오의 원래 의도는 딸이 편안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다. 그는 두 딸을 각각 레스토 백작과 은행가 뉴싱겐과 결혼했다. 그의 두 사위는 그가 딸에게 준 풍성한 혼수를 차지했지만 용돈을 주지 않아 이기적인 딸이 결혼 후 줄곧 고리오에게 돈을 요구했다. 원래 양호한 가족 관계는 금전관계로 바뀌었고, 두 사위는 이익에 이끌려 인류의 본연의 애정과 선량을 잃었다.
고리오는 일생이 총명하지만, 그의 잘못은 딸을 상류사회에 시집가는 것이다. 발자크가 비판한 잔혹한 현실이기도 하다. 서로 다른 사회계층의 사람들 사이의 근본적인 차이는 돈으로 없앨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고리오의 비극적인 결말은 또한 대자산계급과 대귀족이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중소자산계급을 궁지에 몰아넣었다는 현실을 세상에 드러낸다.
둘째, 유럽도 나트 라스티네의 것이다.
라스티 펜 아래의 네는' 고령자' 의 전체 서사의 중심 인물이다. 처음에 그는 소설에서 초라한 젊은이로 나타나 인생의 이상을 품고 있었다. 라스티네는 파리에 처음 왔을 때 법을 배우고 자신의 분투를 통해 운명을 바꾸고 싶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파리의 화려함이 점차 그의 초기 인생 투지를 침식시켰다. Rasty's 는 파리 세나 강 양안을 오가는 경우가 많지만 강 양안의 주민들은 전혀 다른 생활을 하고 있다. 오른쪽 해안은 화려한 산타게르만 지역의 부잣집이다. 왼편은 아파트 건물로 대표되는 라틴구의 가난한 골목이다. 강한 현실 대비로 라스티는 잔혹한 사회 현실을 깨닫고 상류 사회의 호화로운 생활에 대한 열망을 불러일으켰다.
고향에 돌아가 가난하고 고통스러운' 고된 날' 을 보낼 때마다 상류층에 대한 그의 열망은 더욱 강해졌다. 이 직관적인 물질적 자극은 Rasty 의 원래 인생 이상을 조금 흔들었다. 파리에서 한동안 생활한 후, Rasty 는 Boucylon 자작을 알게 되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와 Boucylon 자작은 점차 친해졌고, 그로 인해 상류 사회의 생활 상태에 대해 더욱 구체적으로 이해하게 되었다.
라스티네에게 가장 본질적인 변화를 가져온 사람은 자작이다. 그는 라스티네의 사회 생존 법칙이 약육강식이라고 가르쳤다. 이때 라스티네는 자신의' 소시민 이상' 을 완전히 잊고 돈과 권력에 대한 무한한 동경으로 가득 찼다. 자작이 라스티의 자산계급 도로에 처음 오른 선생님이라면 푸토란은 라스티 자산계급 도로의 선두주자로 꼽힐 수 있다.
푸톨란은 라스티네가 한 사람을 죽여서 그의 앞으로의 호화로운 생활을 바꿀 수 있다고 제안했다. 푸토링은 항상 가장 직접적인 언어로 사회의 가장 추악한 현실을 폭로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어, 그는 라스티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프랑스 시스템 전체에는 20 명의 수석 검사의 공석이 있지만, 2 만 명의 후보자가 있는데, 그 중 일부는 체면을 세우지 않는다. 승진하고 부자가 되기 위해, 그들은 자신의 아내와 아이를 배반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 푸토란은 인간성의 추악함과 현실의 잔혹함을 폭로했다.
라스티네는 두 딸에 대한 노고의 사랑을 목격하며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부성애를 배웠지만, 두 딸과' 더러운' 사위의 유기와 잔인함도 목격했다. 높은 죽음이라도 그는 외로움과 절망 속에서 죽었다. 이 목격한 사실은 날카로운 칼 한 자루가 라스티의 심장에 찔린 것과 다름없다.
그는 더 이상 그가 익숙했던 세상을 믿지 않는다. 라스티네가 노고를 묻자 저자는 이렇게 썼다. "그는 무덤을 보고 이 젊은이의 마지막 눈물을 묻었다." 그 후 라스티네의 투기는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돈을 추구하며 자산계급 야심가가 되었다. 그러나, 우리는 라스티네가 명실상부한 자본가들과는 다르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그가 낡은 고독과 무력감에 직면했을 때, 그는 가장 진실한 동정과 연민을 가지고 있었다.
고만씨가 죽은 후, 그는 십자가에 못 박힌 관을 열고 배지를 넣으라고 요구했다. 그의 행동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냉혈한 자산계급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양심이 있는 자산계급 야심가이다. 따라서 라스티네의 이미지는 금전 숭배에 대한 현실적인 욕망과 인간성의 가장 근본적인 선함을 보여 주는 고전이다.
셋째, 넘어져 춥다
푸토란은 오만한 이익 추격자이자 내포가 풍부한 사회 철학자이다. 발자크의 작품에서 그는 생동감 있는 문학 이미지로 만들어졌다. 표면적으로 그의 성격은 매우 모순적이다. 그는 사회의 더러운' 게임 규칙' 을 싫어하지만, 이 규칙 아래서' 게임' 을 쉽게 통제하고 있다.
그는 이상하고 각박하며 동정심이 많다. 소설에서 그는 라스티네에게 살인으로 자신의 이익을 바꾸라고 말했다. 그는 과격하고 무정해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그는 개인주의와 사회에 대한 극단적인 보복으로 가득 찼다. 푸토루의 행동 스타일은 강양대도처럼 보이고, 미친 듯이 부를 약탈하고, 흥청망청 흥청망청 먹고 즐기지만, 강호의 의리로 가득 차 있어 친구를 위해 간의담에 충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의 머리는 매우 맑다. 그는 비평가처럼 사회의 더러움과 추함을 비판했다. 그는 당시 사회의 법제와 제도를 묘사한 적이 있다. "차 안에 진흙으로 뒤덮인 사람은 누구나 신사다. 온몸이 진흙투성이이고, 두 다리로 걷는 사람들은 모두 물건을 훔치는 악당들이다. 너는 그들을 데리고 광장 전시회에 갈 것이다. 모두가 너를 장난으로 삼아 백만 원을 훔칠 것이다. 교제장에서 그들은 네가 현명하고 현명하다고 말할 것이다. 헌병과 사법원들이 이런 도덕을 유지하도록 3000 만 원을 썼는데. "그의 언행은 매우 모순된 느낌을 준다. 볼트의 냉체는 여러 가지 모순된 것들의 집합인 것 같지만, 이러한 상반된 특성들은 융합되어 있다.
보그트는 "저는 루소의 신도입니다. 저는 사회계약론과 같은 큰 사기에 저항합니다." 라는 대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 이 말에서 우리는 푸토링이 정치적 신념과 독립사상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그가 소자산계급 급진민주주의를 믿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발자크가 묘사한 볼테르는 절대 더러운 악당이 아니다. 이 사악하고 가증스러운 인물에게, 우리도 그의 독특한 인간성의 빛을 읽었다.
사실, 추위를 떨어뜨리는 것은 사회 군중 속에서 한 부류의 사람들의 구현이다. 그들은 죄의 근원이자 죄의 증오자이자 강도이자 충성스러운 영웅이다. 그는 개인의 행복을 동경하고 행복을 추구하지만 현실은 그에게 찬물을 끼얹었다. 그의 왜곡된 인격은 사회 현실이 개인의 행복 추구에 타격을 주었기 때문이다.
확장 데이터:
작품 주제
고령자는 자본주의 세계인과 사람 사이의 적나라한 금전관계를 폭로하고 비판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소설은 18 19 연말부터 1820 초까지의 파리를 배경으로 한다. 은퇴 한 밀가루 상인 Gaulio 가 두 딸에게 소외되어 푸가이 아파트의 다락방에서 참사했다는 두 가지 병렬 중첩 이야기가 주로 쓰여졌다. 젊은 라스티네는 파리 사회의 영향으로 끊임없이 변화했지만 여전히 정의와 도덕을 유지하고 있다. 동시에 보사이온 부인과 볼로랑의 이야기도 끼어들었다.
작가는 허름한 아파트와 호화로운 귀족 살롱을 통해 극도로 추악한 파리 물욕 사회의 모습을 그려내며 자산계급이 금전세력의 통제하에 있는 도덕적 몰락과 사람들 사이의 냉혹한 무정함을 폭로했다. 자산계급 타격에 귀족 계급이 필연적으로 멸망한다는 것을 드러내며 버번 왕조 복원 시기의 특징을 실감나게 반영했다.
고령자' 에서 발자크는 네와 고령자의 운명을 통해 계급과 계급의식 사이의 복잡한 관계를 성공적으로 묘사했다. 이런 복잡한 관계는 역사적 근거가 있다. 귀족과 자산계급은 두 개의 다른 계급으로서 서로 다른 경제 기초, 생활방식, 다른 가치관을 가지고 있으며, 각기 다른 역사적시기에 각각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프랑스에 이르기까지 이런 의미에서 라스티네의 등반이든 고령자의 쓰러짐이든 모두 특정 역사 장면 아래의 필연적인 산물이다. 소설의 맥락은 18 19 이다. 버번 왕랑의 회복기였지만 이런 퇴보는 국부일 뿐, 역사 발전의 전반적인 추세는 되돌릴 수 없고, 자본주의 생산 방식이 점점 안정되고, 자산계급의 의식이 불가피하게 우세해지고 있다. 자산계급 의식이 점차 지배권을 차지하는 과정은 귀족이 전반적으로 패배했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라스티의 니엘과 같은 일부 귀족 개체들이 자산계급에 의해 편성되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것은 귀족 통치가 외부에서 패배했을 뿐만 아니라 결국 내부에서 와해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동시에 이 과정은 자산계급의 불순한 멤버 (예: 고노인) 를 도태시켰다. 내부에서 자산계급을 공고히 하다. 이것은 자산계급이 귀족을 대체하는 역사적 과정의 복잡성을 반영한다. 이 두 사람 사이의 투쟁은 외부뿐만 아니라 내부에서도 일어난다. 혁명의 형태일 뿐만 아니라 사상투쟁의 형태로도 일어난다.
보사이온 부인과 포르토린은 모두 매우 총명한 사람이다. 그들은 이 표면의 풍광이 점잖고, 뼈 속의 더러운 사회를 통찰했다고 할 수 있는데, 라스티 네크가 부끄럽지 않은' 멘토' 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의 고심 경영이 없었다면, 젊은 시골 사람인 라스디 네크는 이렇게 빨리' 깨어날' 수 없었다.
하지만 결국 라스티 네크는 이 두' 멘토' 의 언행 외에도 고령자의' 본보기' 덕분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우리가 이런 말을 하는 것은 고리오를 나쁜 사람으로 생각하거나, 그가 무슨 수치스러운 일을 한 것이 아니다. 고리오의 불쌍한 저축은 두 딸에 의해 깨끗이 짜여졌고, 결국 고독은 늙어갔다. 라스티 네크는 이 비극적인 사건의 전 과정을 목격했다.
바로 여기에서 라스티 네크는 이 잔혹한 사회를 꿰뚫어보았는데, 그는 더 이상 사람들 사이의 소위 정의, 본연의 애정, 우호에 대해 어떠한 환상도 품지 않았기 때문에 도전자로 상층 사회의 경기장에 들어가기로 결심했다. 그렇지 않다면, 발자크의 다른 작품들에서 독자들이 젊은이를 다시 보았을 때, 그는 이미 자신을 헷갈리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당연히 이것은 뒷말이다. 더 이상 작품 고영감의 내용이 아니다.
참고 자료:
가오 노인 _ 바이두 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