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병마용 제작
병마용 제작
갑옷을 입은 병마용
처음에는 병마용 모두 밝고 조화로운 채색화가 있었다. 발굴에서 일부 병마용은 처음 출토되었을 때 색깔이 밝았지만 출토 후 산소에 산화되어 10 초도 채 안 되어 색이 사라지고 흰 회색으로 변한 것으로 밝혀졌다. 지금 볼 수 있는 것은 그림의 흔적뿐이다. [27]
도자기 공예
도자기의 제작은 세 단계로 나뉜다.
첫 번째 단계는 진흙을 큰 작은 조각상 (굵은 태나 첫태) 으로 만드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도자기의 크기가 큰 기초 위에서 도자기를 두 번째로 다시 진흙화하고 수식과 디테일화를 하는 것이다. 세 번째 단계는 각각 만든 머리, 손, 몸통을 한데 모아 대형 도자기를 완성하는 것이다. [28]
보통 큰 도자기는 음건하여 가마에 들어가 굽고, 굽기 온도는 약1000 C 이다. 도자기가 가마 밖으로 타 나온 후, 하나 더 페인트칠을 하여 결국 도초 제작을 완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체 도용에 대해 말하자면, 제작 방법은 가소성의 결합이며, 가소성을 위주로 한다. 병마용은 병마용 구덩이 근처에서 타올랐고, 사용된 흙은 현지의 황토로 석영사가 섞여 있다.
깨진 도자기가 제공한 정보에 따르면 도자기의 머리와 손이 금형으로 굵은 타이어를 만든 다음 디테일을 조각한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작은 조각상의 머리는 일반적으로 클램프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즉, 작은 조각상의 머리를 대략 같은 전반부와 후반부로 나누고, 각각 단일 금형으로 만든 다음 두 개의 단일 모드를 결합하여 큰 머리를 형성합니다. 클립은 대부분 귀 뒤에 위치하며, 일반적으로 비교적 가지런하며, 인터리빙 구조의 흔적이 없다. 인형의 머리에 연결된 목은 모두 속이 비어 있다. 작은 인물의 머리가 첫 아이를 만든 후 진흙을 쌓아 귀, 상투, 꼰, 왕관에 붙여 이목구비를 상세하게 묘사했다. 머리 조각의 중점은 이목구비, 수염, 머리카락이다. 성형을 바탕으로 이목구비를 꼼꼼하게 조각하고 손질하여 인물의 다양한 성격과 심리적 특징을 보여 주었다. 테라코타의 수염과 헤어스타일도 인물의 성격을 표현하는 중요한 측면이며, 조각 수법도 다양하다. 도자기의 두상은 빚어졌지만 세심한 조각품을 거쳐 빚어진 의미가 약해져 똑같은 얼굴 두 장을 찾기가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게다가, 머리를 만드는 몰드에는 여러 가지 얼굴이 있어 도자기의 이미지를 더욱 다채롭게 한다. 일부 학자들은 손상된 도자기에 대한 현장 조사를 근거로 천면용이 몰드로 제작된 것이 아니라 장인이 직접 성형해 제작한다는 견해를 제시했다.
도자기의 몸통은 순수 수공 플라스틱으로 만든 것이다. 먼저 진흙으로 굵은 타이어를 만든 다음 옷무늬, 갑옷, 허리띠, 후크 등의 세부 사항을 조각하는 것이다. 테라코타의 몸통 가공물은 상향식 파편이 쌓여 있으며, 그 과정은 대략 6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병마용 서 있는 발판을 만드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인형의 발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 단계는 플라스틱 다리와 반바지를 접붙이는 것입니다. 네 번째 단계는 테라코타 인형의 몸통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다섯 번째 단계는 도자기의 몸통을 음간한 다음 도자기의 팔을 붙이는 것이다. 여섯 번째 단계는 작은 조각상의 손을 삽입하는 것이다.
위의 6 단계가 완료된 후, 다시 인형의 세부 조각을 진행하다. 도자기 몸통의 굵은 타이어에 가는 진흙을 덮고 도기 옷의 도안을 조각한다. 갑옷, 허리띠, 갈고리 등. 작은 조각상의 거친 타이어에 직접 새겼다. 도자기의 몸통과 사지를 세밀하게 조각한 후 따로 만든 머리를 설치하면 도자기의 전체적인 모양이 완성된다.
회화 과정
병마용 구덩이에서 출토된 도자기는 원래 색깔이 있었는데, 출토할 때 대부분의 색깔이 이미 벗겨졌고, 도자기에는 얼룩덜룩한 흔적만 남았고, 나머지 색깔이 많은 사람들은 처음처럼 온전하다. 도자기의 색채에 대한 분석을 통해 진나라의 다양한 의상 색채의 특징을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진나라 의류의 색채와 군복 장비를 연구하는 데 가치 있는 예를 제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복) [28]
출토된 도자기의 색채에 대한 초보적인 통계와 분석을 통해 진회의 의상 색깔은 분녹색, 주홍, 대추홍, 분홍, 분보라색, 하늘색, 흰색, 황토색 등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칼라, 소매, 옷깃에도 컬러 가장자리가 박혀 있습니다. 바지의 색깔은 보통 연두색이며 빨간색, 하늘색, 분홍색, 흰색 등이 있습니다. 요컨대, 진 병마용의 복장은 색깔이 화려하지만 통일된 색은 없다. 핑크 그린, 주홍, 퍼플, 하늘색이 많은 색상 중 가장 많이 쓰이는 색상이기 때문에 이 네 가지 색은 진회의 주색이어야 한다. 테스트 결과 이 색깔들은 모두 미네랄인 것으로 나타났다. 빨간색은 진사, 홍단, 황토로 만든다. 녹색은 공작석, 파란색은 블루구리, 보라색은 납과 블루구리 광산의 합성, 갈색은 갈색철광, 흰색은 납백색과 고령토, 검은색은 무정형 탄소다. 이 미네랄은 중국 전통 회화의 주요 물감이다. 병마용에서 이렇게 풍부한 미네랄 물감을 사용하는 것은 중국 노동자들이 2000 여 년 전에 이 물감을 생산하고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회화 예술사뿐만 아니라 세계 과학기술사에서도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 구덩이에서 출토된 도자기의 의상 색깔로 볼 때, 관직과 일반 병사는 뚜렷한 차이가 없고, 병종의 복식 색깔도 다르지 않다. 따라서 진나라의 모든 병종에는 전속 의류 색깔이 없고, 병종당 많은 멤버들의 복장 색깔은 가지각색이며, 통일된 색상 규정은 없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상황은 서한 초년까지 계속되었다. 낡은 제도가 파괴되었지만 새로운 봉건 복장 등급 제도가 아직 완전히 확립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전국경진 () 에서 서한 초년 () 에 이르기까지 옷의 색깔과 질감이 다양해 각 계층의 사람들 사이에는 의류 색상과 의류 질감에 엄격한 등급 제한이 없다. 이 역사시대의 특징도 병마용에 반영되었다.
진나라의 회화 기법에도 많은 독특한 점이 있다. 일반 도자기의 표면은 모두 처리한 후에 페인트를 칠한 것이다. 도자기는 유약을 바르지 않은 소도기로, 모공이 많아 표면이 매끈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림은 모공이 너무 많거나 너무 적어서는 안 되고, 표면이 너무 미끄럽거나 너무 떫어서는 안 된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도자기의 표면은 굽기 전에 아주 가는 진흙을 골고루 바르고 압력을 가해 모공을 줄이고 매끄러움을 높인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동시에, 구운 도자기는 화학과 물리 처리를 거친 것 같다. 도자기의 단면에서 관찰한 결과, 도자기의 표면이 불에 타기 전에 가는 진흙을 발랐으며, 어떤 부위는 한 번 이상 발랐다는 것을 증명한다. 도자기의 표면에는 얇은 젤라틴 물질이 덧칠해져 있는데, 표면에 접착제를 바르면 도초 사이의 밀접한 접착이 줄어들어 그림이 잘 떨어지지 않는다. 회화 기법은 부위에 따라 다른 방법을 채택한다. 보통 도자기의 얼굴, 손, 발은 모두 먼저 황토를 한 겹 만들고, 흰색 한 겹, 분홍색 한 층을 발라 사람의 피부색에 최대한 가깝게 한다. 가운, 반바지, 신발 등의 색화. 한 가지 색상의 평면화를 사용하지만 소매와 소맷부리 사이, 갑과 갑띠 사이에 다른 컬러를 사용하여 갑복의 질감을 표현합니다. 어떤 수염과 눈썹은 검은 색에 가는 털로 처리한 것이다. [29]
요컨대, 회화 공예는 복잡하고, 기법이 다양하며, 색칠이 정교하며, 그림의 수준과 질감을 충분히 보여 조각과 그림이 서로 잘 어울리는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한다. 이러한 회화 기교 중 일부는 한대에 의해 계승되었다. 채도회와 말은 실물을 엄격하게 시뮬레이션하지만, 색조의 파악에는 따뜻한 색을 위주로 냉색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빨강, 파랑, 녹색 등의 색깔의 운용은 진군의 힘을 교묘하게 보여 주었다.
화학 물감이 없는 진나라, 병마용 위의' 중국 보라색' 은 어떻게 나왔나요?
본문을 설명하고 일을 설명하다.
Zan 20 1
삼만 이천 원을 읽다
마타오 공예
1, 2, 3 번 구덩이에서 출토된 도마에는 전차차와 기병용 안마가 포함되어 있다. 이 말들은 먼저 말의 머리, 목, 몸통, 팔다리, 꼬리, 귀를 각각 만든 다음 접착을 조립하여 굵은 태아를 형성한다. 두 번째는 진흙 장식, 조각 성형, 음간, 가마에 들어가 굽고, 마지막으로 색칠하여 도마 제작을 완성하는 것이다.
마타오가 출토되었을 때, 마두는 이미 관절에서 부러졌고, 관절면에 진흙이 묻은 흔적이 있어, 말머리가 금형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증명했다. 말머리에는 두 가지, 넓이와 좁은 것이 있는데, 각각 다른 방법이 있다. 좁은 말머리, 봉합선은 말머리 중간에 있고, 좌우 두 알은 크기가 같다. 각 조각의 내부에는 그들이 금형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나타내는 망치로 뚫린 구멍이 있고, 그 다음 두 조각을 함께 붙여서 말머리를 만든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모든 말은 입을 벌리고 쉿 소리를 내고, 말부리의 턱뼈는 단독으로 형성되어 혀와 이를 새긴 후 말의 머리 아래에 붙어 있다. 넓은 보형마머리는 5 개의 진흙으로 짜여져 있고, 좌우 볼은 각각 한 조각씩, 말머리 세 개는 수공으로 만들어졌다. 위의 다섯 개의 접합이 함께 접착된 후, 내부 바느질은 일반적으로 흙으로 덮여 보강된다. [28]
말 머리 위의 부속품은 말 귀, 날으는 갈기 등 크기가 다르고 길이가 다르며, 그 위에는 칼로 긁힌 흔적이 있어 이 부속품들이 모두 단독으로 꽉 조여 말머리에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마타오의 목은 속이 텅 비었고, 그의 체강도 속이 비었다. 부러진 커넥터로 볼 때, 이것들은 서로 다른 모양의 진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모든 진흙의 커넥터 내부는 단단한 진흙으로 덮여 있고 망치로 두드려 접목을 튼튼하게 한다. 마타오의 체강 안에는 리넨 한 조각과 가는 밧줄 한 조각이 남았고, 직경 약 5cm 의 동그란 망치 둥지가 남아 있어 리넨이나 대마줄을 안감한 방추직물이 망치로 맞았음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리넨, 리넨, 리넨, 리넨, 리넨, 리넨 등)
말 다리와 포니테일도 순수 핸드메이드입니다. 마타오의 모든 부품이 단독으로 완성되면 조립되고 조립된다. 그 순서는 다리에서 체강, 목, 머리, 꼬리에 연결되어 거대한 말체를 형성하는 것이다. 각 도마는 무게가 245 킬로그램이며, 조립과정에서 말의 변형을 막기 위해 받침대의 지지가 필요하다.
조립 후, 마타오는 외관상 약간의 세부 사항을 해야 한다. 나무 줄기 바깥쪽에 가는 진흙을 바르고, 연마한 후 표면이 매끄럽고 평평하여 말의 근육을 풍만하게 한다. 진흙이 말의 가슴에 쌓여 볼록한 가슴근육을 조각한다. 어깨에 두툼한 진흙이 묻어 견갑골의 높이가 넓고 넓다. 말의 수직 갈기는 그릴 도구로 미세한 갈기를 그리는 높은 엠보스이다.
기병의 안마는 차마의 조각보다 약간 복잡하다. 말 등에 진흙을 쌓고 높이 돋을새김한 안장교, 얕은 돋을새김의 안장, 안장의 태슬, 복대, 삽 등의 세부 사항은 모두 땅을 줄이거나 진흙을 붙이는 방법으로 조각한 것이다. 안장에 늘어선 안장못과 디테일은 음선으로 표시됩니다. 다른 조각 기술을 사용했기 때문에 안장의 모양은 매우 사실적이다. 마타오의 사지는 정성껏 조각하고 다듬었고, 동그란 곳은 매끄럽고 윤기가 나고, 평평한 곳에는 모서리가 있고, 살가죽과 관절의 관계는 매우 선명하다. [28]
테라코타의 특징
병마용의 조형은 기본적으로 현실 생활을 청사진으로 하여 수법이 섬세하고 생동적이다. 각 도자기는 서로 다른 복장과 행동거지를 가지고 있다. 다양한 헤어스타일, 제스처, 얼굴 표정이 있습니다. 그들의 옷, 표정, 손짓으로 우리는 그들이 장교인지 병사인지 보병인지 기병인지 판단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진나라의 모든 면모는 진나라 특유의 위엄과 침착함, 개성이 뚜렷하고 강렬한 시대적 특징을 드러내고 있다.
병마용
병마용 조각상은 그림과 플라스틱의 결합이다. 역사가 유구하지만 처음 발굴되었을 때 사람들의 얼굴과 옷에 칠한 색깔이 여전히 희미하게 보인다. 기법은 생동감 있고, 구도가 교묘하며, 수법이 민첩하며, 진실성과 장식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이 때문에 진 병마용은 중국 조각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출토된 1000 여 점의 도자기와 도마를 보면 거의 같은 것은 없다. [18]
진나라가 6 국을 통일한 후, 진은 전국 징병제를 실시하고, 사병은 전국 각지에서 왔으며, 이는 아마도 그들이 얼굴형, 표정, 나이에 차이가 있는 주요 원인일 것이다. 장인들은 사실적인 예술 수법으로 매우 실감나게 표현했는데, 이 거대한 진회 집단에는 눈에 띄는 개인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전체 집단이 더욱 활발하고 진실하며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30]
수천수만의 도제 인물과 말이 정성껏 그려졌다. 도자기의 얼굴, 손, 발은 모두 분홍색으로 근육의 질감을 보여준다. 특히 얼굴 그림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하얀 눈, 검은 눈, 심지어 눈의 눈동자까지 생생하게 그려졌다. 도자기의 상투, 수염, 눈썹은 모두 검은색이다. 전체적인 색채가 화려하고 조화롭다. 동시에 도자기의 회화도 색채의 대비를 중시하는데, 전체적으로 개인간의 차이가 있다. 서로 다른 색깔의 의상이 뚜렷한 대비를 형성하여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켰다. 마타오도 밝고 조화로운 그림을 가지고 있어 마타오의 정적인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