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큰 구르는 돌'은 50만 위안 이상에 팔릴 수 있습니다. 이 돌에는 무엇이 숨겨져 있을까요?
'큰 구르는 돌'은 50만 위안 이상에 팔릴 수 있습니다. 이 돌에는 무엇이 숨겨져 있을까요?
50만 위안 이상에 팔 수 있는 '큰 구르는 돌' 이 돌에는 무엇이 숨겨져 있을까?
Zhuang Qiankun
과거 중국 북부 농촌 지역에는 많은 마을에 대형 압연 팬이 있었고, 특히 Yimeng 지역에는 거의 모든 마을에 대형 압연 공장이 있었습니다. 커다란 맷돌은 곡식을 갈 때 사용하는 석기인데, 몇 천년 동안이나 떼어 놓을 수 없었던 것입니다.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대형 롤러가 희귀품이 되어 많은 수집가들이 낚아채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민속 관광지에서는 대형 롤러를 장착해야 합니다.
공교롭게도 종이에 그려진 대형 롤러디스크도 화제가 됐다.
이미 2013년 폴리 가을 경매와 2014년 롱바오 봄 경매에서 산동 예술가 협회 부회장이자 이멍 회화 학교의 설립자이자 지도자인 허나레이가 그린 대형 롤링 팬이 판매되었습니다. 각각 510,000위안, 560,000위안!
민속 수집가, 서화 수집가들이 다얀판을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다냔판은 지역문화의 상징이기 때문에 강한 향토의 정취를 담고 있으며,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여운을 자아낸다.
어떤 사람들은 지역 문화의 의미가 무엇인지 묻습니다.
지역 문화에는 충, 효, 인, 정의 등 중국 5천년 문명이 형성한 탁월한 가치가 풍부한 전통문화 이념과 가치를 담고 있다. 예절, 지혜, 신앙과 같은 전통적인 도덕 원칙은 향수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이멍(Yimeng) 지역에서 자란 유명 화가인 허나레이(He Nailei)는 지역 문화의 광범위한 의미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고 있어 고대 맷돌에 관심을 집중했습니다. 그는 Yimeng 지역의 전통적인 생활 장면을 요약하고 결합하고 Da Nianpan을 핵심으로 "Yimeng 생활 장면 그림"을 다듬어 사람들이 언뜻 보면 Yimeng처럼 보이게 만드는 독특한 미적 상징을 만들었습니다. "Yimeng 생활 장면 그림"에는 많은 물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본 요소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큰 롤링 플레이트, 작은 염소,
옥수수 속대와 돌담 .
닭이 울고, 오리가 노래하고,
호박과 조롱박이 묘목으로 덮여 있습니다.
과일이 풍부하고, 농작물이 풍부하고, 날씨도 좋습니다.
이멍 사람들은 매우 행복합니다.
이멍(Yimeng) 지역에는 마을마다 맷돌이 한두 개씩 있었는데, 그 마을과 연대가 비슷한 맷돌이 대부분이고, 대부분 수백 년의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맷돌을 세우는 일이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Yimeng 지역의 지질 구성은 대부분 부서지기 쉬운 석회암으로 분쇄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분쇄에 가장 적합한 돌은 현지에서 해석이라고 불리는 동부 해안 지역의 화강암입니다. 거의 원시적인 운송 조건에서 직경 약 3미터의 거대한 롤링 플레이트와 직경 약 1미터의 롤링 휠이 동부 산악 지역에서 수십 킬로미터 또는 심지어 1미터 이상 떨어져 있는 이몽의 여러 장소로 운송되었습니다. 수백 킬로미터, 수많은 산과 강을 건너야 합니다! 얼마나 많은 인적, 재정적 자원이 낭비되었습니까! 그러므로 큰 맷돌은 모든 마을의 중요한 재산이 되었습니다. 일부는 마을 전체가 모금한 자금으로 구입하는데, 이는 마을 주민의 단결 정신과 경제를 반영하며, 일부는 사유 재산이지만 마을 전체가 사용하는 자금입니다. 헌신과 사랑의 정신을 구현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모든 사람은 자신의 소유권을 잊어버렸습니다. 심리적 감정이나 실제 존재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마을에서 공공 재산이자 공공 시설이 되었습니다. 수백 년 동안 Yimeng 지역의 모든 가정은 이 오래된 방앗간의 접시에 의존하여 음식을 갈았습니다. 그들이 갈아 만든 가루는 Yimeng 사람들의 세대를 먹여살렸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감사하고 존경하며 신으로 여긴다. 그들은 그것에 대한 감사와 존경을 표현하기 위해 항상 구정에 지폐를 태운다.
큰 맷돌은 마을 내 넓은 곳에 모두 놓여 있는데, 이곳을 대맷돌이라고 한다. 다성창은 마을이 인간윤리, 농촌질서, 애증을 해석하는 곳이다. 대형 롤러는 수십 킬로그램에서 수백 킬로그램에 이르며, 롤러를 밀려면 적어도 두세 사람이 함께 힘을 모아야 하며, 이때 대형 롤러에는 인간의 윤리가 발효되고 스며들며, 이웃과 친척, 노인과 젊은이 사이의 관계가 스며든다. 강한 사람과 약한 사람은 서로 도와야 하고, 후배가 노인을 밀고, 선배가 젊은이를 밀고, 감사하는 사람이 은인을 밀어주는 장면이 따뜻하고 감동적이다. 여기서 장면이 펼쳐집니다. 밀어내는 것은 순서대로 이루어지며 일반적으로 선착순입니다. 그러나 올바른 인간 윤리는 합리적이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일반적인 순서를 변경하게 할 것이며, 젊은 세대는 노인이 먼저 밀도록 할 것이며 느린 것은 그렇게 될 것입니다. 먼저 밀고, 급한 일은 먼저 밀고, 밀리기 전에는 모두가 조금 겸손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웃간의 정이 전해지고 퍼져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고 우아하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넓은 들판에 봄빛이 밝게 비치는 것은 물론, 가끔 찬바람과 소나기가 내리기도 한다. 개인의 힘이 센 사람들은 윤리를 어기고 질서를 어지럽히며 심지어 갈등을 일으키며 모두를 끌어당긴다. 주목. 가족 간의 갈등과 이웃 간의 갈등이 때로는 공장에서 정점에 이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선량한 풍속을 전수하는 그랜드밀의 특별한 기능을 방해하지는 않습니다. 그랜드밀은 공공시설이기 때문에 공공장소이기도 합니다. 3~5명씩 모여서 이웃들 사이에서 이야기가 전해지며, 개인의 도발적이고 전복적인 질서를 포함해 장씨 가문의 장로들과 리 가문의 결점들이 모두 이곳에서 평가되고 사람들의 칭찬을 받습니다. 사람들에게 척추를 찌르는 , 항상 흑백입니다. 사람의 마음은 저울과 같으니 누구든지 양심과 돈 몇 톨만 있으면 큰 맷돌 밭에서 저울질을 받을 것입니다. 큰 압연 공장은 지난 수백 년 동안 이몽의 농촌 사회가 형성한 자연의 원리, 인간 관계, 도덕의 원리가 구불구불한 길을 계속해서 순환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에워싸는 것과 같습니다. 사람들을 보호하고 고향을 지키는 분위기는 단순하고 평화롭습니다.
항일전쟁과 해방전쟁 당시 이몽 지역의 대형 맷돌(맷돌 포함)이 붉은 후광으로 뒤덮였다. 얼마나 많은 이멍 남자와 이멍 아내가 발이 묶여 길에서 원을 그리며 돌아섰는지 아무도 셀 수 없습니다! 갈리는 길에서 얼마나 많은 땀을 흘렸는가! 큰 맷돌에 얼마나 많은 군량을 굴려놓았는지! 진의 동지의 애정 어린 칭찬을 받았던 "의몽 여섯 자매"는 대형 숫돌(맷돌 포함)을 사용하여 인민 해방군을 위해 셀 수 없이 많은 식량을 갈았습니다! 그래서 이멍 지역에서 싸운 일부 노병들은 하나레이가 그린 커다란 숫돌과 맷돌을 보고 주체할 수 없는 열정을 갖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큰 맷돌과 큰 맷돌은 많은 사람들의 감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하지만 기계화 시대가 도래하면서 사람들은 점차 그것을 소홀히 여기게 되었고, 설날에는 종이를 태우는 일도 잊어버리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 신성한 색은 희미해집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평범한 돌로 여기고 조각으로 쪼개어 벽과 운하를 만드는 돌로 사용합니다. 라오니안은 셀 수 없이 많은 곡식을 으깨어 셀 수 없이 많은 후손들을 먹여 살렸지만, 결국 그의 후손들에게 멸망당하고 말았습니다. 수백 년 동안 Yimeng 사람들을 위해 일해 온 오래된 분쇄기와 분쇄기가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큰 숫돌은 특별한 지역 문화적 의미를 갖기 때문에 Yimeng 회화 학교의 창립자로서 He Nailei는 큰 숫돌과 큰 숫돌을 자세히 묘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He Nailei의 영향을 받아 Yimeng 학교의 작품에는 삶의 변화가 새겨진 수많은 대형 연삭 디스크와 맷돌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이멍 회화 학교가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킨 것은 바로 대물소와 대물소의 먼지투성이의 '사후 초상화'를 남겼기 때문입니다. 밀은 강한 향을 발산합니다. 현지 풍미는 사람들로 하여금 어린 시절의 냄새, 역사의 연기 냄새, Yimeng 시골의 단순하고 정직한 인간 관계와 관습의 냄새를 맡게 만듭니다.
일부 평론가는 "이멍 화원이 사람들을 향수병에 빠지게 한다"고 말했다. 이몽 화원이 사람들을 향수병에 빠뜨리는 이유는 그 작품에 강한 향수가 담겨 있기 때문이다. 오늘날 세계화와 현대화의 맥락에서 향수를 전달할 수 있는 문화 유물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문화 유물을 보존하고 향수를 보존하는 것은 통찰력 있는 사람들의 문화적 사명이자 책임이 되었습니다.
현지 풍미 덕분에 이멍 회화 학교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미적 감정을 만족시켜 대부분의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이멍 회화 학교와 대부분의 사람들의 마음을 연결하는 다리가 됩니다. Yimeng School of Painting은 항상 자신의 지역적 풍미를 유지해야 하며, 강할수록 더 뚜렷해지고 오래 지속될 것입니다.
Da Nianpan은 Yimeng Painting School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마음 속에 설 수 있습니다.
허나레이 소개
허나레이는 산둥성 르자오시 거현현 출신으로 1953년에 태어났다. 중국 미술가 협회 회원, 전 산동 미술가 협회 부회장, 현 산둥 미술가 협회 고문, 산둥성 정부 문학 및 역사 연구 센터 사서, 산동 이멍 회화 학교 연구소 소장, 일급 예술가, Xi'an Communications 대학 시간제 교수, 정부 보조금을 받는 전문가.
허나레이는 1970년대와 1980년대부터 중국 미술계에 등장했다. 1974년 그의 작품 '산강을 재배열하다'가 산둥성 젊은 화가 중국 전통화 초대 공모전에서 1위를 차지했다.
1986년 작품 '외출'이 문화부 전국청소년미술대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 1987년 <나들이>는 문화부 선정으로 호주, 파나마, 캐나다, 멕시코, 일본 등에서 전시됐다.
1990년대부터 허나레이의 작품은 10개 이상의 전국 전시회 및 공모전에 선정되었으며 금, 은, 동상 및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1995년부터 1997년까지 제9회, 제10회, 제11회, 제12회 국화조화초대전에 많은 작품이 초청되었다.
1994년 그는 개인전을 열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1997년에는 중국화 4인 합동전을 열기 위해 일본을 방문했다.
2008년에는 산둥미술관에서 개인전을 열었다.
2010년에는 중국국립미술관에서 '이멍 스타일 - 허나레이 중국전통화전'이 열렸다.
허나레이는 개인 예술창작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는 동시에 고향 예술 발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허나레이는 향문화국장, 현문화국 부국장, 부비서장, 상임위원, 산둥예술가협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지만 계속해서 승진해왔다. 항상 대중의 예술 요구에 관심을 갖고 많은 공공 복지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나는 일찍이 향문화역과 군문화센터에서 일할 때 동료들과 함께 대중을 위한 기초회화지식서적을 편찬하고 인쇄하였으며, 인민복지훈련활동과 농촌문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였으며, 자주 "문화농촌팀"을 이끌고 자전거를 타고 읍내 문화역과 농촌 박람회에 가서 미술지도를 하고, 서화와 학습자료를 대중에게 전달하며, 극히 간단한 조건으로 서화문화를 전파한다. 훈련 수업은 카운티에서 열립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그는 수천 명의 서예가, 화가, 서예 및 그림 애호가를 교육하고 지도해 왔습니다. 그의 고향에서 수많은 미술인재들을 직접 양성하는 한편 그의 시연과 지도, 격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서화를 사랑하는 길에 나아오게 되였다.
He Nailei는 Yimeng School of Painting의 창립자이자 리더입니다. 그는 오랜 이멍에서의 생활 경험과 이멍을 묘사한 예술 창작 과정에서 자신의 독특한 미학적 관점을 사용하여 미학적 의미를 지닌 이멍 생활 요소의 상징을 추출하고 이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지역적 풍미가 강한 이멍 생활 장면의 그림을 만들었습니다. . 그것은 현대 중국 회화계에서 독특하고 독특한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과 미적 특성을 형성했습니다. 그는 Nailei가 Yimeng의 생활 장면을 그렸지만 Yimeng 생활 장면의 그림은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사방에서 향수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고향의 오래된 우물과 골목은 아니지만, 오래된 맷돌과 맷돌, 황금빛 옥수수, 크고 둥근 호박, 생기 넘치고 귀여운 염소들, 닭과 오리들, 그리고 들판의 소굴들. 얼룩덜룩한 돌담은 수많은 사람들의 공동의 정신적 터전을 이룬다. 1998년 중국 전통 회화의 거장 쉬린루(Xu Linlu) 씨는 허나레이(He Nailei)의 그림을 보고 눈물을 흘리며 “산에 대한 당신의 오랜 사랑을 보니 내 어린 시절이 생각난다. 그림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주된 이유는 화가가 마음을 잡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보물 땅 산동을 떠나지 마십시오. 이몽 스타일을 잘 그리면 될 것입니다." 그는 Nailei가 썼습니다 : 독특하고 자신의 가족
He Nailei의 그림 스타일과 그림 주제는 Yimeng 어린이들 사이에서 널리 배우고 계승 및 전파되었으며 점차적으로 주로 연구하는 화가 팀을 구성했습니다. 그의 스타일을 물려받았어요. 이 팀의 지속적인 발전을 보면서 He Nailei는 "Yimeng Painting School"이라는 학문적 개념과 Yimeng Painting School 설립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습니다. 이 개념과 사상은 관련 전문가와 지도자들, 특히 산동성 문학예술계 연맹 당 지도부 서기 Yu Qinyan 동지의 "지침"(Luwen Lianzi)에 의해 높이 평가되고 적극적으로 추진되었습니다. [2011] No. 24)는 공식 전문 기관에서 인정한 "의몽 회화 학교"라는 개념을 만들었습니다. 허나레이는 산둥이멍회화학교 연구소 설립을 직접 준비하고 학업 추진 역할, 조직 및 지도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이멍회화학교의 학술 연구, 교육 훈련, 조직 연락 업무를 추진하여 상당한 공헌을 했습니다. 이몽화학교 건립에
허나레이는 덕과 예술을 모두 갖춘 예술가로, 수년간 공공 복지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240점이 넘는 그림을 희망 프로젝트와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기부해왔습니다. 물품과 자재 등으로 30만 위안 이상을 기부했습니다. 그는 이몽화학교를 이끌고 이멍산 깊은 곳으로 스케치를 하러 갔을 때 이멍홍사오, 이멍육자매, 이멍 베테랑 당원 및 기타 영웅과 모델을 여러 번 방문했으며 이러한 영웅과 모델을 재료로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스케치를 할 뿐만 아니라 그림, 컬러 TV, 물건 등도 제공했습니다. 그는 연속적으로 린이지역 최고의 직업기술인재, 일조시 최고의 직업기술인재, 일조시 덕과 예술을 겸비한 예술가로 평가받았으며 "제1회 일조문학예술우수공로상"을 받았습니다. 일조시당 위원회와 정부로부터 상'을 받았으며, 중국 인민공산당과 전국에서 상을 받았다. 그는 인사부, 문화부로부터 '국가 선진문화인'상을 받았고, '탁월한 공로상'을 받았다. 중화인민공화국 인사부로부터 '현대 중국 회화 부문' 상을 받았습니다.
관련링크 30년 전 자신이 그린 그림을 바탕으로 '이멍촌의 주인'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