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전 가구의 재료는 무엇입니까? 그것들은 경목입니까? 그것들은 코르크 마개입니까?

중국 고전 가구의 재료는 무엇입니까? 그것들은 경목입니까? 그것들은 코르크 마개입니까?

전통 고전 가구에서' 코르크' 는 가구를 만드는 데 쓰이는 각종 현지에서 자라는 목재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이 목재들의 경도와 강도는 마호가니, 황화려한, 닭날개목, 흑토, 철력 마호가니, 화배 등 열대 경목보다 못하다.

느릅나무

느릅나무는 중국 북방에서 가구를 만드는 데 가장 많이 쓰이는 목재이다. 느릅나무에는 20 여 가지가 있다. 가장 높은 느릅나무는 30 미터까지 자랄 수 있고 지름은 1 미터까지 자랄 수 있다. 느릅나무가 쪼개진 후 변재는 황갈색으로, 심재는 연한 갈색으로, 텍스처는 깃털처럼 겹겹이 펼쳐졌다. 느릅나무는 쉽게 갈라지지 않는다. 느릅나무 강도는 중간이고, 부패에 내성이 있으며, 가공하기 쉽다.

너도밤 나무

중국에서는 느티나무가 주로 장쑤, 절강, 안후이에서 자란다. 너도밤 나무는 30 미터 이상 자랄 수 있고 지름은 1.5 미터에 달할 수 있다. 느릅나무는 느릅나무보다 층감이 있고, 더욱 풍부하다. 쑤저우 장인은 그것을' 보탑 무늬' 라고 부른다. 느티나무도 일반 목재보다 단단하지만 경목은 아니다. 느티나무는 명청 가구 재료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여 예로부터 중시를 받았다. 산모가 쑤저우에서 가구를 만드는 데 흔히 볼 수 있는 재료이다. 북방에도 많은 느티나무 가구가 있는데, 대부분 명식이고 공예는 황화려함과 동일하며, 예로부터 장인과 수집가들에게 중시되어 왔다. 장쑤 장인들은 종종 느티나무, 홍느티나무, 피느티나무 등 세 가지 범주로 나눈다. 연령에 따라 색깔과 밀도가 다르다. 안색이 붉어진 노인은' 혈돔' 이라고 불리며 가장 소중하다.

난목

명대 문헌에서는 난목이 가구를 만드는 좋은 재료라고 자주 언급한다. 난목은 찬장이나 책꽂이를 만드는 데 자주 쓰이며, 캐비닛 문이나 학습용 문구를 장식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난목은 성장이 느리고, 줄기가 곧고, 높이 10 ~ 40 미터, 직경 50 ~100cm 입니다. 강남, 특히 서남 지역에는 30 여 종의 난목이 있는데, 가장 좋은 난목은 해남에서 생산된다. 난목은 매우 부식성이 있어 건축재나 조선으로 자주 쓰인다. 난목은 건조하기 쉽고, 목재는 안정되어 쉽게 갈라지지 않는다. 난목은 질감이 섬세하여 광택을 낸 후 표면이 매혹적인 광택을 낼 수 있으며, 흔히' 황금난목' 이라고 불린다.

매우 고급스러운 목재로, 밝은 오렌지색은 약간 회색이고, 결은 단아하고 조용하며, 질감은 부드럽고, 수축이 없고, 비가 올 때 은은한 맑은 향기가 난다. 남방의 각 성은 모두 생산이 있지만, 쓰촨 최고다. 명대에 이르러 조정은 대량으로 사용하였다. 현재 베이징의 고궁, 베이징의 상등고건물은 대부분 난목으로 지은 것이다. 난목은 썩지 않고 부패하지 않고 향긋한 향기가 넘친다. 황실 도서관, 금칠 왕좌, 내부 장식은 대부분 난목이다. 문원정, 낙수전, 태화전, 장릉 등 중요한 건물에는 남목 장식과 가구가 있어 자단과 함께 자주 쓰인다. 아쉽게도 지금의 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며, 왕왕 신물로 여기고, 품질이 강하지 않고, 색깔이 어둡지도 않고 밝지도 않고, 그냥 버려두고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업계 인사들의 그 질감에 대한 평가는 다음과 같다: 금실남, 민남, 민남, 용담초. 또 산시 등지에서는 마호가니, 황배 등 경목을 흔히' 난목' 이라고 부르는데, 원래는 남방에서 온 목재여야 한다. 얼핏 들으면 이 난목과 혼동하기 쉽다.

호두

호두는 난목과 쉽게 혼동된다. 그러나 목재 표면의 결이 거칠어서 난목의 올리브 갈색보다 호두의 색이 금갈색이나 적갈색을 선호한다. 우리나라는 고품질의 가구를 만들기에 적합한 호두 품종이 여러 가지가 있다. 진호두나무는 일반적으로 화북과 서북 지역에 재배된다. 이것은 낙엽수로 20 미터 높이까지 자랄 수 있고 호두가 맺혀 먹을 수 있다. 그 변재는 색깔이 비교적 옅고, 심재는 적갈색이나 밤갈색이며, 때로는 보라색을 띠기도 한다. 호두나무는 건조하고 느리지만 이후 목재의 성질이 안정적이다. 진짜 호두나무는 보통 목재가 아니라 열매를 먹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동북 호두나무' 는 그것을 대신하는 데 자주 쓰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만주호두나무는 화북과 동북에서 생산되며 색깔이 비교적 옅다. 중국 중동과 운남의' 들호두나무' 도 있습니다.

유칼립투스는 여러 종류가 있어 중국의 대부분 지역에서 자란다. 셔츠 나무는 일반적으로 해발 2000 미터 이상에서 자란다. 셔츠 목재는 종종 건축 재료로 쓰인다. 그러나 단단하고 밀도가 높고 질감이 균일한 품종도 가구를 만드는 데 쓰인다. 셔츠나무는 연한 황갈색으로 질감이 곧고 비교적 건조하기 쉽고 강도가 좋지만 습기에 내성이 없어 좀을 방지하지 않는다.

오배자목

유칼립투스는 나무줄기나 나뭇가지에서 비정상적으로 두드러진 부분이다. 유칼립투스의 형성 원인은 아직 분명하지 않다. 종양 싹처럼 자라는 것이 나무의 건강을 방해하지 않는 것 같다. 벌레의 형성 원인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어떤 사람들은 벌목, 화재, 삼림 재해의 결과라고 생각하는데, 세균 침식을 포함하여 딱따구리에 의해 쪼아먹기까지 한다. 유칼립투스, 느릅나무, 민남, 노송 나무, 버드나무 등과 같은 일부 나무들은 벌레가 생기기 쉽다. 너도밤 나무의 질감은 주로 회전하는 가는 무늬로, 어떤 종류의 나무인지 분간하기 어렵다. 그러나 동일한 색상, 텍스처 및 텍스처는 일반적으로 동일한 모나무에서 나옵니다. 나무 줄기의 가지와 뿌리는 나무 섬유의 성장 방향의 변화로 인해 난목의 산모와 같은 질감으로 자란다. 난목은 대판재를 생산할 수 있는 최초의 느티나무이다. 중국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자작나무도 벌레가 생기기 쉽다.

자작나무

동북과 화북에서 생산되며, 목재가 섬세하고 연한 흰색, 노랑색, 섬유가 전단성이 약하여 쉽게 부러진다. 그것의 뿌리와 매듭에는 많은 도안이 있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문심 등 장식에 자주 사용했다. 그것의 나무 껍질은 유연하고 아름답다. 민들레는 이에 대해 매우 감명을 받아 칼집과 궁등을 자주 박았다. 그것의 목재만 즙이 많고 목재가 되어 변형되기 때문에 자작나무로 만든 테이블과 의자는 거의 보이지 않는다.

백양나무

중국 북방에서 흔히 쓰는 목재는 부드럽고 안정적이며 싸다. 고대 가구에서 느릅나무 가구의 액세서리와 페인트 가구의 태골로 자주 사용되었다. 이른바 백양나무, 일명' 소엽양' 으로, 늘 광택이 나기 때문에 금세기 중엽에 들어온 소양, 호양, 호양이라고도 불린다. 양목에는 왕왕 자작나무보다 가볍고 부드러운' 사오맛' 이 있다. 반면에 자작나무는 가벼운 향을 풍기며, 종종 매우 가는 갈색 얼룩선이 있다. 이것이 바로 양자의 차이다.

두목

일명' 이두목' 으로, 빛깔은 회황색이고, 목재는 섬세하고 소박하며, 종횡 질감의 차이는 크지 않아 조각하기에 적합하다. 과거에 이런 나무는 널빤지와 우표를 조각하는 데 사용되었다. 나는 산서상사용 마이크로조각 상표 각인을 본 적이 있다. 1 제곱 인치 이내의 인물, 배, 산천, 집 등은 모두 매우 정교하며, 그 위에는 수백 개의 작은 글자가 남아 있어 놀라움을 자아낸다. 이 판은 두목각본이다.

삼나무

노송 나무는 약으로 쓸 수 있는 향기가 있고, 노송 나무는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다. 사람들이 울창한 베를린에 들어서면서 가지들을 바라보며 분비하는 그윽한 향기를 들이마시며, 이 천년의 늙은 나무들의 추위와 상록색의 특성을 떠올릴 때마다 사람들의 마음을 정화하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우리는 고대인들이 노송 나무로 가구를 만드는 것을 볼 수 있다. 실삼나무 노란색, 가는 향, 내수, 다절, 그래서 사람들은 종종 그것을' 백향목' 으로 여긴다. 좋은 관도 백목으로 만들어져 부패에 저항한다. 베이징 대보대에서 출토된 고왕묘에서 유명한' 황장 퍼즐' 은 수천 개의 백나무 정사각형이 가지런히 쌓여 있는 장벽이다. 그것은 향기로울 수도 있고 방부될 수도 있다. 목재 재배 수준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녹나무

우리나라 장강 이남의 각 성은 모두 있고, 대만성과 푸젠은 많이 생산된다. 나무 경로가 크고, 목재 폭이 넓으며, 무늬가 아름답고, 특히 짙은 향기가 있어 곤충을 쫓아낼 수 있다. 중국의 장목상자는 옷가방, 침대상자, 천장상자, 찬장을 포함하여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책상과 의자만 대부분 북경에 있다. 낡은 목업에서 장나무는 그 모양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뉜다. 예를 들면 장나무, 장나무, 장나무, 장나무, 장나무, 장나무 등.

호두

여량과 태행산은 호두가 많이 난다. 호두목은 진나라가 가구를 만드는 상등재로, 물맷돌을 거쳐 연마하고 왁스를 바르는 처리이다. 경목 같은 광택이 있고, 질감이 섬세하고 무성하며, 조각하기 쉽고, 빛깔이 단아하고 부드럽습니다. 그 제품은 명나라와 청 모두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은 매우 우수하다. 사용 가능 및 숨기기. 그것의 목재 특징은 가는 바늘 같은 갈색 눈과 연한 노란색 실크 연륜뿐이다. 무게와 느릅나무 등.

번지나무

민간에서는 열매를 맺지 못하는 호두를 호두나무라고 부른다. 호두의 갈색 눈 배열은 어둡고, 어둡고, 부드럽고, 광택이 약하지만 수축률이 작아 문심, 탁상심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목과 호두나무에 자주 쓰인다. 호두나무는 호두보다 무게가 가볍고, 색깔이 더 짙고, 질감이 더 푸석하고, 갈색 눈이 크고 흩어지는 것이 차이의 주요 포인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