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응? 무당태극권은 태극권의 원조입니까?
-응? 무당태극권은 태극권의 원조입니까?
, 오랜 역사. 각종 권법은 누가 시작했는지 알 수 없어 거슬러 올라갈 수 없다. 예를 들어 팔괘권 동해천을 발명한 것은 필성기 (홍련도인) 와 곽원길 (철관도인) 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비화곽은 누구한테서 전해 온 거야? 잘 모르겠어요. 또 다른 예로 만생의' 서난쟁이 자연문' 이 있다. 허드워프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형의권은 악비의' 권경',' 악비의' 주동에서',' 주동의' 에서' 누구로부터' 라고 한다. 공손 아주머니의 뛰어난 검술은 누구의 손에서 나온 것입니까 ...
고대의 많은 명장들은 자기 선생님의 전기를 알지 못했다. 무당파의 장삼풍에 관해서는, 그것은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1930 년대에는 당호 구 등의 고증을 거쳐 역사를 헷갈려 태극권이 진가구의 진부, 진창창, 무당이 부정되었다는 결론을 내렸다. 태극권은 누가 창조한 것이고, 어디에서 왔는가? 근거는 무엇입니까? 관련 사료에 근거하여 이 글은 간단한 고증을 하였다.
첫째, 진인창 태극전은 터무니없는 잘못이다.
"진인창태극" 에 대해 이 제법은 진신이 말한 것이다. "진신도설" 은 질서 정연하다. "명홍무 7 년, 조사신은 독서에서 멀리 떨어져 음양으로 온몸을 여는 자를 가르치고, 자녀들에게 음식을 소화하고, 태극을 뿌리를 내리고, 따라서 태극전이라고 부른다."
"소화의 길" 에 따라 양생의 도리로, 이를테면 8 단 금단, 12 단 금인데, 이것도 태극전이라고도 합니까? 나중에 진보 비문의 서문에서 무술 연습도 언급하지 않았다. 이렇게 조심하지 않을까요? 언제 시작했는지 모르겠지만 책 한 권 못 봤는데 ... 나는 산서에서 이 예술을 가지고 왔다.
비록 스펙트럼이 있지만, 또한 첫 번째 그림이다. 이 예술이 어떻게 주먹을 쥘 수 있는가, 비록 스펙트럼이 있지만, 의의가 부족하다.
둘째, 진재당 () 은 구 () 를 기초로 태극권을 창설했다.
이 이론은 당호와 구 발명한 것이다. 탕은 진가보를 고찰할 때 첸이 진씨 족보의' 긴 단문' 에서' 심심심할 때 주먹을 휘두르는 내용' 을 발견했고,' 진씨 족보' 의' 방주' (26 번째 방주의 마지막 방주) 에는' 진씨 의화단' 이 있었다
그래서' 중국 백과 사전' 에 편입했나? 스포츠권 (2)' 의' 태극권' 편은 "태극권은 하남 온현 진가구 진가학에서 처음 배웠고, 혁신 무술가 진소창" 이라고 기재했다.
심합편의' 태극전술' 에 따르면 태극권은 일종의 오래된 권종이며, 다른 유파 (예: 양, 오, 오, 손) 의 태극권은 모두 이 기초 위에서 발전하고 혁신한 것이다. 그 이후로 상황이 바뀌었고, 진씨 가문도 당 () 구 () 의 말을 따랐는데, 이런 견해는 태극전 () 의 책과 TV 에서 볼 수 있었다.
역사는 무엇입니까? 먼저 백과사전을 보다.
유지군 선생은 무학 선배 이하늘가에 대해 "그는 허베이 노룡현의 진을 진가구의 진으로 여기고,. 하북은 명나라의 수재이고, 진가구는 명말에 태어나 외롭지 않다" 고 말했다.
KLOC-0/984 의' 스포츠보' 에서 성명을 발표하고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다. 알고 보니 그들이 고증한' 진가구 첸은 명말 요동 순무친차, 첸은 반청투사, 공훈이 탁월하다' 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이하늘은 또 "원래 그와 함께 태극전을 쓰고 싶지 않았는데, 그와 함께 쓴 다음 자기가 쓴 것을 돌보았다" 고 덧붙였다. 나는 지금 80 세가 되어서 바로잡을 정력이 없다. 너희 젊은이들이 조사해 보고 써 주길 바란다. "이것은 더 이상 신뢰할 수없는 것 같습니다.
"첸의 의화단이 칼로 사람을 만든다" 는 말을 보세요. 수천 년의 역사가 있는데,' 의화단의 칼과 총' 은 성립되지 않았다. 만약 진의 의화단의 총탄이라면, 무엇이냐? 진학무와 일리가 있다. 왜냐하면:
1.' 삼산권보' 전순에서 "스승은 정' 기전' 에서 다소 상세하다. 제자를 가르치는 10 가지 일로 인해, 스승이 기록을 받을 엄두가 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필자는 계용봉 선생의 제자 정처로부터 이 순서가 옹정년 동안 쓰여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마침 왕정과 동시대에 쓰였다.
2. 진식 권법 장권은 외전의 등권법이다. \ "권투 노래 \" 와 구 재 \ "첸 qiyan 스물 한 문장 \" 같은, 즉 산시 백 권투 (이전 충절 권투), 허난 구오 Yongfu 패스. 구오 유 건조 긴 년 동안 홍수, hejiazhuang hehuaibi 에 전달; 충권송 108 세도송공식과 진구대포 주먹 장권 (또는 이름) 이 잘 어울린다. 전환표는 다음과 같다: 소림사-곽영복 (하남 다트국)-하와이비 (홍형호가장)-석계문 (만안진)-석근림 (석동문자)-양여매, 조백 (만안진)-등반자 1 명
3. 진의' 권경 총가' 는 치계광의' 신간' 의 복제판이다. 권법 이론은 소림권계에 속하며 태극권계가 아니다.
4. 진씨의 낡은 권보 온수당 원사격도: "이 사격도는 지현 사격법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문수당 사격법' 에는' 위의 총봉 계보, 북왕보촌에서 얻을 수 있다' 는 서문도 한 편 더 있다. 스물세 살 때 도광은 계모 추석에 다시 그 뜻을 베꼈다.
위의 몇 가지 설명은 진가구가 진리에서 무술을 배우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이것은 일종의 배낭과 포권으로, 모두 소림권에 속하며, 어떤 권법은 베껴 쓴 것이다. 배운 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최초의 창조자는 "배우기 시작" 을 의미합니다.
셋째, 태극권은 무당에서 기원한다.
요약하자면, 두 개의 장발, 하나는 문현 동소유촌, 하나는 안부뇌점, 두 집 모두 주먹을 진가에 뻗었다.
명대, 문현 동소유촌, 싱석회와 첸이 전해진다. 장발-청대, 두부방이 Xi 안에서 개설되어 진장흥 (유일한 제자) 을 소개했다.
하나는 진구를 위해 주먹을 바꾸고, 하나는 태극권을 배우는 것은 모두 왕종악의 전기이다. (역사에는 장삼풍 () 두 개, 악 () 두 개, 진 () 두 개, 아마도 두 개,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양승복의' 태극전체용전서서' 에는 조양루선의 취지가 기재되어 있다.' 태극전은 송대 장삼풍에서 창립된 뒤 왕종악, 동, 장송계, 승승이다.
양율선은 스승 진장흥을 배사한 후 경성의 명성이 크게 떠들썩하여 3 대를 연이어 전하며' 무적양'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하지만 양태극 전문가는 역대 연예인들의 은혜를 잊지 않았다. 양성복이 베이징에 있을 때까지 매년 정월 초하루에는 제자들을 백운사의 삼풍전으로 데리고 놀러 간다. 국내외 태극권계는 진구를 제외하고는 모두 장삼풍을 아버지로 삼는다.
태극권의 기원에서 "나무" 와 "숲" 을 모두 보기 위해 다음 예를 보십시오.
유 () 의 태극쿵푸 () 는 선천적인 주먹 () 으로 불리며 장권 () 이라고도 불리며 당대의 이도자 () 가 물려받은 것이다. 이도자, 강남 안칭 사람, 명나라 이전에 무당산 남암관에 자주 살았는데 ... 그는 우강징현의 유가를 방문해서야 유가의 선천적인 주먹이 송나라의 것과 똑같이 유행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세대들은 이도자가 어디에 있는지, 후계자 여섭, 여연주 유호부, 양양부가 무당산에 있는지 모른다. 그는 흐트러진 얼굴을 한 사람을 보고 유련주를 불러서 말했다. "내가 왜 또 갔지? 청휘와 여의성을 아십니까? 클릭합니다 연주는 크게 놀라며 말했다. "이것들은 모두 조상의 이름이다." 그는 무릎을 꿇고 "우리 조상이었구나" 라고 말했다. 이 씨는 연꽃에 쿵푸를 주었고, 이때부터 연꽃은 무적일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사용했다.
연주, 우창, 장송계, 윤, 모곡생 등이 군대를 이끌고 마을로 돌아왔다. 나머지 7 명은 무당산에 가서 이조사를 제사했지만 태화산 옥허궁에서 옥허의 아들 장삼풍을 만났다. 삼풍은 장송계와 장청산을 엄호하고, 홍무초는 이 산에서 수행을 하고, 다른 7 명은 한 달 넘게 산으로 돌아갔다. 송계, 청산권의 명칭은 13 식이며 태극공의 별명이기도 하다.
칠자의 태극쿵푸는 모두 무당장 삼풍과 이도자의 것이다.
여러 시기의 태극권 파벌
모레, 송대에 이르러 송중서는 후우의 거울을 전가하여 명나라가 윤의 거울을 전가했다.
섬서성파: 손, 장송계와 함께 송계파에 속하며 송대 장삼풍의 최고봉을 처음으로 물려받았고, 원명 시대의 장삼풍이 뒤를 이었다.
궁가남파: 명대 선덕년 무당산 등도사에서 9 대 (1815-1910)-이노육
왕종악만력 24 년 (1596)-장발-조보흥 서화이, 장, 7 대 장응창, 진청평 8 대, ...-장삼풍 창시자 ... 왕종악-장발.
원말명 초 본산파-장삼풍-손벽운-랑메이파 주먹, 태을오오행장백행 삼풍-서본산-이학림-도금.
노자 (리 2), 법우아생, 당욱 선평, 이도자, 그들이 연습한 술명은 37 식이어서 37 식이라는 이름으로 붙여졌다. 삼풍 (무당), 요동 익주인, 이름, 아통, 일명 군사사, 문자, 삼풍, 쿤양. 그는 모자를 다듬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꾀죄죄하다고 부른다. 원세조 백여 년 전, Xi 인, 왕종악이 전해져 국내에서 까치가 유명해지면서' 태극전해',' 흥공신해',' 맨손가',' 대국가' 등의 작품이 있다. 온주 zhouchen 과 그의 급우 zongyue, 온주, jiajing 년 동안 가장 유명한 장 songxi 에 도달 태극권 수술 ...
또 다른 학교들은 일일이 열거하지 않을 것이다.
위의 예와 사실은 태극권의 역사가 유구하고 유파가 많으며 무당 장삼풍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삼풍 () 을 조상으로 공경하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싶을 뿐이다. 사실 어떤 사람들은 보고도 듣지 않고, 눈감아도 추궁하지 않고, "일엽장벽으로 태산을 볼 수 없다." "
장삼풍이 태극권을 창설한 것은' 신화' 이며' 믿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오히려' 집기' 와 긴 단문의 모호한 단어를 의화단으로 삼았다. 아쉽게도 역사는 뒤바뀌고, 시청각을 혼동하고, 비뚤어진 사설을 퍼뜨려 태극권사의 혼란을 일으켰다. 태극전이 진가구에서 전해온 것을 누가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무당에 들어온 것은 무엇입니까? 아마 아닐 거예요. 절대 안 돼요.
국민당 5 1 사단은 "태극은 무당에서 전해지고, 쿵푸는 천하를 통한다" 는 노래가 있다. 실현되면 강대국이 국민을 이롭게 한다. "
요약하자면 태극은 무당에서 기원했고, 증거가 많기 때문에 무당 태극권에 대한 논술도 논증되었다. 무당태극전의 기법이 더 많아지면 검색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
무당 태극권과 태극권의 창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