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돋을새김의 기원과 발전?

돋을새김의 기원과 발전?

인류 사회가 존재한 이래로 예술은 줄곧 인류 생활 전체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원시 선민들이 자연 현상을 정확하게 해석할 수 없어 원시 종교가 생겨났기 때문에, 그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연과 신령에 대한 숭배를 표현했다. 원시 종교가 발전하면서 원시 조각 예술도 제사 신앙과 숭배 관념의 표현이나 표현으로 발전했다. 동굴 속의 원시적인 암화와 조각품은 처음에 부조를 예술 형식의 원시적인 특징으로 밝혀냈다. 인류의 물질적 생활은 왕왕 정신적 표현에 영향을 미친다. 고대에 원시 인류는 사냥과 채집생활과 접촉하는 자연물체를 색과 선으로 표현하고, 이들을 평면화로 그려 이러한 것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표현했다. 사람들이 선각술을 발명하고 바위와 같은 단단한 재료로 이 이미지들을 고정하고 보존하려고 할 때, 최초의 돋을새김들이 생겨났다. 실천 경험이 축적됨에 따라 사람들은 그림자의 표현 방법을 발견하고 점차 그림 평면 모양에서 이미지 볼륨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런 관심과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매스 표현을 실현하는 모델링 관행은 원조각의 초보적인 발전을 촉진시켰다. 원시 시대의 암벽화와 선 조각은 자연의 사실적인 이미지나 장식 패턴을 시뮬레이션하든, 묘사 방법이든 모델링 모드든 대동소이하다. 나일강 유역과 지중해 동부에서 동굴에서 발견된 선 조각 방법은 먼저 외부 윤곽을 그린 다음 그린 다음 선으로 조각하는 것이다. 제작 도구가 발달하면서 얕은 돋을새김 성질의 석조도 그에 따라 보급되었다. 중국 북부의 원시 유목민들은 수천 리의 음산산맥에 그들의 생활역사를 기록한 석각 (또는 암화) 을 대량으로 남겼다. 이 일대의 암화는 소, 말, 염소, 사슴, 호랑이, 표범 등 야생 동물, 가축을 소재로 한 사실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원시 예술가는 촘촘하고 매끄러운 검은 석두 위에 그래픽을 그린 다음 특별히 연마된 날카롭고 단단한 석두 조각 그래픽을 사용하여 석두 엠보스 예술의 초기 표현이 되었다. 신석기 시대에 인류는 도자기를 발명했다. 도자기와 관련된 조형 기술과 장식 기술은 조각 형식의 발전을 더욱 촉진시켰다. 페인트 라인 외에도, 진화하는 도자기 장식은 입체인쇄, 밑줄, 조각, 스택, 심지어 비교적 독립된 도자기 원조각, 엠보스, 통조각 등 조각감 있는 장식 형태를 발전시켰다.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진흙 플라스틱을 포함한 도자기는 석조와 함께 나일강 유역, 양강 유역, 지중해, 중앙유럽, 서유럽, 중국 등 광대한 문명지역에서 다양한 수준의 발전을 하고 있다. 원시 사회가 해체된 후 엠보스 예술이 점차 번영하기 시작했다. 많은 고대 문명에서는 죽은 후 영생을 기원하기 위해 지은 영묘, 조상의 신을 숭배하기 위해 지은 절, 제왕의 업적을 축하하기 위해 지은 기념비가 모두 웅장하고 웅장하다. 조각품의 실체성과 회화의 서사성을 겸비한 돋을새김은 고대의 사회생활과 정신취향에 크게 적응했다. 그것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신성한 세계나 에덴동산 같은 천국의 이상을 표현하고 실생활에서 중요한 사건을 기록하기 위한 강력한 경로와 광활한 천지를 제공한다. 기원전 25 세기에 이집트는 강력한 중앙 집권의 노예 국가가 되었으며, 많은 돋을새김들이 무덤, 절, 기념비를 장식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집트인들은 창의적으로 세 가지 전형적인 자세를 사용했다 (① 모든 정면; ② 절대 측면; (3) 꼭대기를 내려다보다) 엠보스 캐릭터를 형성하고 조용하고 신비하며 무거운 분위기를 조성하려고 노력한다. 나노 석판' 의 돋을새김 스타일은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는 이집트 예술 프로젝트의 형성을 상징한다. 간결하고 명료한 곡선 모양과 기하학적 요소가 이집트 고대 왕국 시대에 점점 완벽해지고 있다. 강력한 선형 쉐이프로 엠보스는 제목, 비문 묘사와 같은 의미를 갖게 되었다. 여기서 딱딱하고 곧은 오목한 선은 정신적 상징성을 지닌' 움직임' 을 강조하며 더 이상 현실의 이미지와 장면을 재현하는 데 국한되지 않는다. 서아시아 양강 유역은 고대 메소포타미아 문명을 수태했다. 돋을새김 예술은 두 강 유역의 각 왕국에서 서로 다른 풍격을 나타냈으며, 아시리아 왕국의 돋을새김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절정에 이르렀다. 아시리아의 돋을새김은 서사 원칙을 따르고, 구도가 웅장하고, 묘사가 섬세하며, 역대 왕의 위대한 업적과 왕국의 흥망을 기억한다. "나람신길공비" 는 단순하고 품위 있고 구도가 교묘하며 인물의 배치가 적절하여 왕, 시종, 적을 훌륭하게 묘사했다. 체량감에 대한 강조와 근육의 과장된 표현은 돋을새김에 강력하고 함축적인 장력을 부여한다. 부상당한 사자도 아시리아 돋을새김의 걸작이다. 생동감 있고 정확한 선으로 감동적인 순간 역학을 교묘하게 파악해 아시리아 예술가들이 이미지를 묘사하고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뛰어난 능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신바빌로니아 시대의 유약 도자기 돋을새김도 큰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아시리아 왕국의 평면 처리와는 달리, 그것은 높은 돋을새김의 형태로 이미지를 형성하고 유약 장식을 하여 조형 소재를 더욱 생동감 있고 실감나게 한다. 신바빌로니아의 유약 도기 돋을새김은 아시리아의 예술 전통을 크게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그리스 고전 조각품은 서양 조각 예술의 전범이다. 고대 그리스는 범신론 국가였다. 대규모 사찰은 신령에 대한 숭배에서 지은 것으로, 이 사찰들은 돋을새김의 주요 운반체가 되었다. 기원전 5 세기에 전성기에 접어든 고대 그리스는 돋을새김으로 도시와 건물을 장식하기 시작했다. 파르테논 신전의 돋을새김 예술, 삼각형 상인방 조각, 엠보스 칸막이, 리본 돋을새김은 틀림없이 그리스 고전 조각 유적 중 가장 위대한 작품이었을 것이다. 상인방 벽에 새겨진 높은 돋을새김은 원형 조각에 가깝다. 레이스의 직사각형 공간은 비늘날개와 콘토르, 신과 거인, 그리스인, 아마존의 전투 장면을 묘사한 수많은 양각 칸막이에 의해 점령되었다. 분명히 다른 장르 예술가의 손에서 나온 돋을새김은 조각 스타일과 기법이 각각 다르지만 특정 평면 공간에서 다양하고 풍부한 내용을 교묘하고 적절하게 안배할 수 있어 조금도 힘들지 않고 비위를 맞추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리본 돋을새김은 칸막이 돋을새김처럼 건물을 따라 사방팔방으로 뻗어 있어 규모가 크다. 퍼레이드 대열의 기수들은 원근감 단축에 대한 이해가 더욱 완벽해졌고, 그 표현 수법도 새로운 깊이에 이르렀다. 예를 들어, 이미지의 가장 먼 부분을 적절히 축소하는 동시에 돌출된 부분의 높이를 일관되게 유지한다. 영상은 서로 침투하고, 기대고, 겹치고, 끊임없이 엠보스의 깊이를 전달하며, 이로 인해 사람의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런 환각의 깊이를 표현한 성숙한 기교는 페가몬의 제우스와 아테나의 제단 엠보스 리본' 신들이 거인에 대항한다' 에서 극치를 기록했다. 둥근 조각과 같은 높은 엠보스 수법과 후퇴하는 인물의 크기가 엇갈려 공간의 깊이를 최대한 암시하고, 전체 구도 형식은 관람자에게 강한 운동감과 충격을 준다. 그리스 돋을새김 예술은 우수한 사실주의를 바탕으로 캐릭터 조형이 엄격하고 해부가 정확하여 그리스인들이 사실적인 조형 방면에서 뛰어난 기예를 보여 준다. 그리스인들은' 논리' 와' 진리 추구' 를 중시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예술가들도 점차 자연을 관찰함으로써 자연을 묘사하는 방법을 찾았다. 초기 그리스 조각품에서 옷은 보통 오목선으로 표현되었다. 진실이 발전함에 따라, 이 옷선들은 볼록한 조형선으로 변하고, 전통적인 2 차원 공간은 3 차원 공간으로 대체되었다. 고대 그리스 돋을새김은 서구 예술에 대한 훌륭한 본보기를 만들어 서구 예술사에서 따라올 수 없는 높이에 이르렀고, 중국 사회가 노예 사회에 진출한 후 엠보스 예술은 장식적인 형식으로 예기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상주 청동기의 돋을새김 장식 도안은 "기괴한 영웅선과 깊은 주조로 무한하고 원시적이고 원시적인 종교감정, 관념과 이상을 반영하는 개념 언어로 표현할 수 없다" 고 언급할 만하다. (이택후)' 대식' 도안은 중국 고대 청동기에서 가장 특색 있는 엠보스 장식 스타일이다. 평면인 동물의 얼굴 패턴으로 코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펼쳐져 이미지감이 좋습니다. 조각 기술의 운용은 그로 하여금 평면에 웅장하고 무거운 입체효과를 나타내게 했다. 중국 고대 돋을새김 예술의 번영은 주로 한대 초상화석, 초상화 벽돌, 위진 이후의 불교 동상과 영묘 건축에 나타난다. 대량의 한나라 초상화 벽돌은 중국 특유의 돋을새김 예술 풍격이다. 서사성과 표현성을 통일해 생생한 줄거리와 전신의 조형으로 당시의 사회풍속, 생산생활 장면, 신화 이야기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그 조형 수법은 사실적이지만 구도와 공간 처리는 중국화의 산점 투시법을 채택하고 있어 개체에 대한 파악에 고도의 자유도를 나타낸다. 초상화 벽돌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법과 표현 형식은' 평면 얕은 엠보스' 이다. 그것의 일반적인 방법은 인상 깊었던 볼록하고 섬세한 평면 화면에 음선을 새기고, 인물의 세부 사항을 그려내고, 면과 선을 삽입하여 스타일링 이미지를 풍부하고 생동감 있게 만드는 것이다. 중국의 돋을새김 예술에 있어서,' 선' 을 대량으로 조형 언어로 사용하는 특징은 미적 표현력과 민족적 기질이 풍부하다. 한대 초상화 벽돌 외에도 서한의 석조예술, 예를 들어 산시호가 병묘석과 같은 석조예술도 선형 표현의 중요한 특징을 드러낸다. 여기서 선은 솔리드 블록보다 더 유연하고 부드럽습니다. 새겨진 선의 운용을 통해 돋을새김과 동그란 조각이 하나로 어우러져 큰 힘과 운동감, 확장감을 준다. 동한 무덤의 석조예술은 이 시기 중국 엠보스 예술의 기본 특징을 두드러지게 반영하고 있다. 그 내용은 눈에 띄는 변화는 없지만, 그 조각 수법이나 기법에는 여러 가지 변화가 있다. 예를 들어, 음선을 깎거나 양선을 깎거나 양선을 깎는 등, 선의 범프 처리에 매우 신경을 써서 중국인의 독특한 심미와 총명함이 드러난다. 고대 인도에서 조각품은 가장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예술 형식이다. 엠보스 형식은 이미 절 조각의 주요 장식 수단이 되었다. 인도의 초기 불교 예술로서 발후자두보의 울타리 돋을새김은 이 시기의 중요한 작품이다. 선각 위주의 얕은 돋을새김으로 내용이 풍부한 이미지에 화면이 삽입되어 독특한 포만감과 독특한 구도 처리를 연출한다. 밀집된 충전 구도, 그림 몇 경의 연속 구도는 현실의 시공간적 한계를 어느 정도 돌파해 예술적 표현의 자유를 얻었다. 신성한 상징으로 이상적인 인체 모양은 인도와 고대 그리스인들에 의해 인정받았다. 다른 점은 인도인들이 인체의 육감을 강조하고 인체의 존재를 솔직하게 받아들이고 칭찬한다는 것이다. 요크의 서양 이미지는 아름다운 S 자 곡선으로 인도의 심미 규범과 예술 절차 기준에 부합하는 여성의 신체미를 보여준다. 힌두교나 불교 신앙을 대표하는 모든 신들과 마찬가지로 작품도 사람들의 주의력과 목적성을 끄는 특징을 보여준다. 이러한 구성들은 인도의 돋을새김에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부여한다. 전반적으로, 캄보디아 엠보스 예술은 그것의 인도 원형보다 추상화를 더 강조한다. 유기 라인보다는 대칭을 선호하는 반면, 조형의 주요 특징은 기하학적 대립으로, 다른 종교 체계와는 다른 이데올로기와 신앙의 신비와 현묘함을 암시하는 것 같다. 캄보디아의 돋을새김 예술은 인도식의 물리적 현실이 적고 세속을 초월하는 신성한 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 같다. 동남아시아에서 앙코르의 돋을새김은 뛰어난 기예와 예술적 경향을 보여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다. 멕시코를 중심으로 중앙아메리카에 널리 퍼져 있는 마야 문화는 이미 유명했는데, 그곳의 돋을새김은 독특한 형식으로 거대한 신전 건물을 장식하고 있다. 마야 장식 돋을새김은 벽판, 계단, 대들보, 네모난 기둥에 정치적 변화, 종교 사건, 일상생활의 복잡한 장면을 보여준다. 세계 다른 곳의 고전 예술과는 달리 마야 문화의 이런 돋을새김작품들은 정사각형의 두껍고 점잖은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절단 기술로 처리된 조형은 마야 예술을 매우 독특하게 만든다. 불교 예술의 도입은 중국 돋을새김 예술에 신선한 피를 주입했고, 석굴 동상의 부상은 중국 돋을새김 예술의 발전을 위한 넓은 무대를 제공했다. 천비 이미지의 출현과 진화는 중국 예술가의 대외문화의 창조적 수용을 보여준다. 우아한 기세와 리드미컬한 리본은 중국 엠보스 선 위주의 스타일을 구현했다. 3 차원 공간의 독특한 체감과 무게감은 이 시기 돋을새김으로 표현 깊이를 높이고 무거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장점을 보여준다. 위진 시대의 날으는 조각 형식은 초보적으로 깊이에 대한 탐구를 보여 주었다. 위진 엠보스 예술의 가장 중요한 돌파구는 과거 평면에 가까운 선 조각 형식을 두드러진 주체의 전체 돋을새김으로 발전시키는 것이다. 여기서 드러난' 양' 에 대한 관심은 통치자의 위엄과 부처의 장엄한 필요성을 보여 천왕, 기네스 동상을 성대하게 만들었다. 석굴 외벽에 많이 놓인 붉은 스타일은 항상 빛의 변화에 처해 있기 때문에 얕은 돋을새김은 원형에 가까운 높은 돋을새김 장식보다 더 적합하지 않다. 유럽에서, 강력한 로마제국은 중국의 진한왕조와 멀리서 호응한다. 그들의 정치적, 군사적 재능으로 로마인들은 거대한 제국을 세웠다. 그리스 문명의 전승자와 전파자로서, 그들은 현실을 추구하고, 그리스 문명에서 좋은 것을 취하고, 마음대로 사용한다. 로마의 돋을새김 예술은 동양과 그리스의 고전 규칙을 이어갔다. 그들은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개선문과 기념비를 짓고 그것들을 엠보스 벨트에 퍼뜨렸다. 로마인들에게 아우구스투스의 평화 제단, 투라진 기념주 등 가장 로마적인 돋을새김 작품은 제국 이야기를 전하는 취미와 열정을 충분히 만족시켰을 것이다. 투라진 황제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지은 투라진 조각상, 높이 27 미터, 너비 1 미터, 주변 엠보스 리본 23 바퀴, 투라진이 다시인을 정복한 이야기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조각가들은 이 공훈을 기록한 작품들에서 그리스 예술의 수백 년 동안의 기술과 업적을 사용했지만, 로마인들은 명확한 서술과 모든 세부 사항의 정확한 표현을 강조하여 그들의 공적을 후대에 남겼다. 예술의 본질이 바뀌었고, 그것의 주요 목표는 더 이상 조화, 아름다움, 연극이 아니다. 기념주처럼 유명한 평화 제단은 돋을새김 수법에서 약간 돌파했다. 로마 예술가는 제단 돋을새김과 같은 그리스 고전 예술가보다 공간과 깊이를 처리하는 면에서 진보했다. 그들은 인물의 배경을 편평화하는 부드러움을 처리하여 기술적으로 더욱 자리를 잡았다. 그들은 뒷인물을 거의 모두 배경으로 사라지게 하여 앞인물의 돋을새김 수준을 높였다. 4 세기부터 14 세기까지 기독교의 성행은 유럽 중세 예술에 강한 종교적 색채를 띠게 했다. 프랑스에서는 건축 장식을 위주로 한 고딕 조각품이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종교관념이' 신성화' 에서' 인간화' 로 바뀌면서, 건축 조각도 얕은 돋을새김에서 높은 돋을새김으로 발전하여 점차 벽에서 독립하여 새로운 조각 풍격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이런 스타일은 프랑스 사우디르의 교회 정문 돋을새김에서 두드러지게 드러났다. 그 인물 비율은 건축 기둥의 조형 요구 사항에 부합하며, 조형이 극도로 길어져 가늘고 정교한 스타일을 형성한다. 기둥에는 두상이 감겨 있고, 두상은 기둥 밖으로 뻗어 있고, 둥글고 진실하다. 그들은 더 이상 얕은 돋을새김이 아니라 기둥머리와 거의 무관한 높은 돋을새김입니다. 건축 프레임워크의 속박에서 벗어나려는 이러한 시도는 앞으로 200 ~ 300 년 동안 프랑스 조각상을 실제 공간과 실제 생활로 이끌었다. 불교가 성행하는 중국 수당 시대에도 같은 상황이 발생했다. 석굴 조상의 창작과 배치는 엠보스 예술의 발전에 중요한 계기를 마련해 상주 (), 진한 () 에 이어 돋을새김 예술이 전례 없는 번영의 시기가 되었다. 그것의 가장 큰 돌파구는 이전의 얕은 선 조각 형태를 입체적이고 포만한 높은 돋을새김으로 바꾸는 것이다. 중세 열대 아프리카의 돋을새김 예술은 세계 각국의 당대 돋을새김 예술과 견줄 만하다. 그것들은 보통 조각문과 창문, 얕은 엠보스, 구리 장식판으로 나타난다. 그들은 종교 생활에 일정한 독립성을 유지하며 숭배 관념의 산물이나 주석에 속하지 않는다. 그것들은 건축 특색은 없지만 건물이나 궁전, 절 건물과 관련이 있다. Panel 에서 중심에 있는 한 여자의 이미지는 원형에 가까운 모양으로 조각되어 성적인 특징을 부각시켰다. 뒷면 패널에 새겨진 기하학적 패턴은 어떤 상징적인 의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삼각형은 삼위일체를 나타내고 프리즘은 여성의 특징을 나타냅니다. 여기서 의미는 구체적이지만, 그것의 상징 형식은 추상적이다. 베냉의 청동 현판' 장군과 병사' 는 대칭 원칙에 따라 엄격하게 구도를 구성하는데, 그 변화 요인은 장식 패턴의 차이에 있다. 조각의 주체 부분은 높은 돋을새김에 가까운 수법을 채택하여 강조해야 할 중심 인물을 부각시켰다. 점선면이 결합된 장식판의 디테일 장식은 청동 주조의 정교함을 충분히 발휘해 절묘한 정도를 자랑한다. 르네상스 시대에는 새로운 시대정신인 휴머니즘의 지도 아래 중세의 표현주의 예술과는 다른 새로운 예술사조가 생겨났다. 예술가는 작품에서 생활과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과학과 예술의 결합을 시도하고, 조각가는 이학의 지혜로 세계를 인식하고, 그리스 로마의 사실적인 조각상을 긍정하는 기초 위에서 원근감, 해부학 등 과학예술 연구에 치중하여 엠보스 예술의 발전과 번영을 촉진시켰다. 피렌체 세례당 청동문인 길베르티의' 천국의 문' 은 과학적 관점의 원리를 이용하여 그림의 관점과 조각의 주체 공간 효과를 교묘하게 결합했다. 그 중 배경의 건물은 거의 모두 화가의 관점으로 이루어져 있다. 돋을새김 아랫부분의 인물은 높은 돋을새김 형식을 채택하고, 어떤 인물의 머리는 심지어 둥근 조각으로도 여겨진다. 높은 돋을새김에서 얕은 돋을새김에 이르는 이런 표현은 예술가들이 자연스럽고 품위 있고 즐겁게 사용한다. 이 시기에 엠보스 선형 투시기법의 발견으로 서방 엠보스 기법을 새로운 발전 단계로 접어들게 되었다. 도나태로는 엠보스' 헤롯왕의 연회' 에서 그림 선형 투시법을 이용해 배경에 대해 눈에 띄는 실험을 했다. 즉, 2 차원 공간의 평면에서 중세 그림이나 엠보스의 평면 장식 효과 대신 공간 깊이의 착시를 만들어 냈다. 이런 배경 처리 방법은 르네상스 시대의 서구 예술의 큰 특색이 되었다. 장 구룽은 16 세기 프랑스 구제운동의 걸출한 대표이다. 그의 돋을새김' 순수의 샘' 은 이탈리아 휴머니즘의 영향을 많이 받아 고전적이고 인간미가 있다. 작품 속 청춘활력의 이미지는 중세 금욕주의에 대한 충격으로 인간과 자연에 대한 찬사다. 르네상스 세례를 받은 예술가들은 선배들이 창조한 위대한 업적에 직면하여 형식 혁신으로 그들을 능가하려고 노력해야 했다. 18 세기 중반, 유럽 산업혁명의 확장과 자본경제의 발전은 서구 도시 문명의 진일보한 번영을 촉진하고 건축, 원림, 광장, 거리의 엠보스 예술의 끊임없는 발전을 촉진시켰다. 1792 의 출발은 조각가 루터가 파리 스타 광장 개선문을 위해 창작한 높은 돋을새김입니다. 개선문의 다른 세 가지 주제 돋을새김보다 더욱 장엄하고 웅장하다. 조각가들은 연상과 배려의 수법을 교묘하게 이용해 자유의 여신상과 귀밑머리 남자의 동작을 통해 자연스럽게 그들을 따르는 인파를 느끼게 하고, 그들은 전진하고 또 부르고 있다. 간호를 통해 군중을 상하 두 층으로 나누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동작이 빠르고 강력하며 진실인 것처럼, 조각상 캐릭터조차도 벽에서 나올 것 같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출발' 은 이 시기 프랑스 낭만주의 조각의 전범이며, 기법이 비슷한 작품과 루터의 학생인 칼파의' 춤' 이다. 그들은 조각의 역동적인 리듬과 기복을 잘 처리할 뿐만 아니라 전체 건물 벽면에도 잘 적응한다는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모든 것이 고전 엠보스의 안정적이고 딱딱한 형식을 돌파하여, 부조가 제한된 공간에서 무한한 생기와 활력을 갖게 하였다. 19 년 말부터 서구 세계 전체가 공업 문명의 영향으로 심각한 변화를 일으켰다. 서로 다른 문화사조가 급증하면서 전통적인 심미 가치관과 관념이 도전을 받았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형세에서 각종 제재의 돋을새김은 장식 주체로부터 분리되어 독립하는 경향이 있으며, 스타일과 형식은 나날이 다양해지고 있다. 프랑스 조각가 로댕은 뛰어난 혁신 의식과 실천으로 조각 개혁의 엔진을 가동해 서양 조각 예술이 고전에서 현대로 바뀌는 이정표가 되었다. 로댕의 엠보스 분야 대표작은' 귀신의 문' 으로 그의 일생의 심혈을 쏟았다. 그는 거의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자아체험과 인물, 사회에 대한 통찰을 작품에 반영해 깊은 인간성과 큰 매력을 지녔다. 귀신의 문은 이전의 건축 장식 돋을새김과는 다르다. 이전에 비슷한 돋을새김은 대부분 이야기에 따라 구도한 것으로, 분할과 배치가 질서 정연해 보이며 줄거리 발전의 논리에 부합한다. 이 작품은 한 가지 주제만 표현했지만 구도는 불규칙했다. 물론 세심한 구상과 배치를 담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모든 것이 천지를 뒤덮은 것처럼 보이며, 문의 모든 틈에 지옥으로 불타버린 사람이 새겨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평면에 높은 돋을새김과 얕은 돋을새김의 기복으로 복잡하고 종잡을 수 없는 그림자가 형성되었다. 대문 전체가 음침해 보이는데, 마치 지옥의 시끄러운 소리가 울리는 것 같았다. 이 작품이 처음으로 독립된 석고 대체품으로 파리 광장에 세워졌을 때 파리 미술학원 학생들의 공격을 받아 수백 조각이 되기도 했다. 사람들이 로댕의 작품을 진심으로 감상하는 오늘날, 저자가 그 해에 어떤 냉대와 비판을 받았는지 상상하기 어렵다. 그러나 역사가 결국 로댕을 선택한 것은 정말 아이러니하다. 엠보스 분야에서 로댕의 학생인 부델은 호씨보다 더 도전적인 형태의 탐구와 실천을 보여 이집트, 인도, 특히 중세 고딕 조각품의 장식 특징을 흡수하여 엠보스에 대한 건축감 추구를 강조하고, 건축 원소가 엠보스에 활용되는 것을 강조했다. 그의 돋을새김 작품에서 배경은 항상 형상이다. 그는 간결하고 개괄적이며 직설적인 스타일링 수법과 풍격으로 부델 조각 언어의 독특함을 형성했다. 20 세기의 전체 세기 동안 돋을새김은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동그란 조각이 점점 독립적이 되는 혁명적인 변화에 따라 돋을새김도 독자적인 자세로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드러내기 시작하면서 더욱 독립된 정신적 내포를 전달하고 있다. 회화와 둥근 조각과 마찬가지로, 이 시기의 엠보스 예술은 상징주의, 입체주의, 미래주의, 구성주의, 초현실주의, 다다주의, 포프 예술 등 많은 유파의 영향을 받았다. 이것들은 구호 분야에서 모두 나타납니다. 전반적으로, 최근 100 년 동안의 돋을새김 예술은 두 가지 큰 추세를 보였다. 로댕의 노선을 계속 따라가는 것은 일반적으로 현실주의의 범주에 속한다. 그중에는 부델, 마요르, 콜러혜지, 메니엘레, 자코모만 그룹, 아우구스타스틴키치, 그리고 나중에 조지장 클로스와 같은 탁월한 성과와 영향력을 지닌 조각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각기 다른 역사시기와 사회 분위기 속에서 그들은 시종 매스와 구상의 형태로 조각하는 전통을 고수하면서 자신의 감정과 새로운 이념에 따라 자신만의 특색을 지닌 현대스타일 형식을 탐구했다. 다른 하나는 다른 길을 개척하고, 역행하는 것이다. 현대주의에서 포스트모더니즘에 이르는 방대한 팀으로, 많은 유파나 주선을 모았다. 그들은 다양성과 극단주의를 향한 다양한 형태로 탐구하고 반전통의 길에서 성큼성큼 전진했다. 고경, 마티스, 알프 등 조각가들은 20 세기 초 회화의 혁신 실험을 조각 분야에 도입해 현대 엠보스가 전통적인 볼륨 관념을 돌파하는 첫걸음을 내디다. 세계 돋을새김 예술의 진화를 돌이켜 보면, 엠보스 예술은 계승, 차용, 변화 속에서 끊임없이 발전한다고 할 수 있다. 모든 문명지역, 민족, 역사시대의 예술가들은 엠보스 예술의 건설과 탐구에 잊을 수 없는 공헌을 했다. 모든 인류의 모든 역사적 성취와 실천 경험은 엠보스 예술의 미래 발전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1980 년대에 현대 조각 운동은 다원화 시대, 즉 흔히 말하는 포스트모더니즘으로 접어들었다. 이 시기에는 이전처럼 여러 스타일 간의 관계를 구분하기 어렵다. 사람들이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지탱하는 예술 규범은 전통적이든 혁신이든 이미 존재하지 않거나 이미 나타났다. 사실, 다양성 자체도 사실상 반규범의' 규범' 이 되었다. 어떤 것이든, 아무리 극단적인 정체성이 부족하더라도, 누구에게나' 예술' 으로 간주되면 예술이다. 이런 상황에서 예술은 단지' 예술' 이라는 글자의 형식일 뿐, 그 실질적 내포를 정의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개념 통합의 돋을새김도 줄곧 규범과 정의가 어려운 지경에 처해 있으며, 포스트모더니즘의 다원화 추세에서 점차 엠보스 자체와 예술 자체의 완전한 해체로 나아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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