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은 어떤 종류의 희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까?

경극은 어떤 종류의 희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까?

경극의 기원

중국 경극은 중국의 국수로 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경극의 명칭은 청나라 광서 2 년 (1876) 의' 신고' 에 처음 등장했다. 역사적으로, 그것은 일찍이 피황, 황아, 황강, 경극, 평극, 국극 등으로 불렸다. 4 회반은 청건륭 55 년 (1790) 에 베이징에 입교한 후 베이징에서 곤곡, 한극, 순양강과 인연을 맺었다. 그 연극은 풍부하고, 공연 예술가가 많고, 극단이 많고, 관중이 많고, 영향이 깊어 전국에서 가장 많다. 경극은 종합 공연 예술로, 노래 (노래), 읽기 (읽기), 연주 (공연), 연주 (무), 춤 (춤) 을 하나로 모아 프로그램 공연 수단을 통해 이야기를 하고 인물을 묘사하며' 기쁨, 분노' 를 표현한다 역할은 생 (남성), 단 (여성), 순수 (남성), 추함 (남녀 모두) 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인물은 충간, 미추, 선악으로 나뉜다. 모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실감나다.

형성과 전파: 경극 전신은 청초 강남지역에서 유행했던 휘장반으로, 노래를 부르는 것을 위주로 고음을 치고 황아를 연기한다. 휘장은 유동성이 강하여 다른 극종과의 접촉이 잦아 성강에서 서로 교류하고 침투한다. 그 결과, 개발 과정에서 곤곡도 많이 옮겼고, 나로강과 기타 잡극도 흡수했습니다. 청건륭 55 년 (1790), 고랑정 (유명한 월관) 을 비롯한 최초의 휘주반 (삼청반) 이 상경해 건륭 80 생일 축제 공연에 참가했다. "양주 화조록" 은 "고랑정이 베이징에 입경하고, 안경화부와 합경진, 그 반은 삼청이라고 부른다" 고 실려 있다. 도광은 22 년 (1842) 출판된 양모건' 꿈책' 도 "삼경이 사경보다 앞서고 있다" 고 말했다. 건륭 55 년 독죽상자에 들어갔을 때' 삼경휘' 라고 불렀는데, 휘주 계층의 원조였다. " 오자수는' 인연시주' 에서' 민절총독 오나라 () 가 절강염상 연합 안칭 회민 () 에게 이 ()' 를 기원한다고 더욱 구체적으로 지적했다. 나중에 많은 휘주반이 잇달아 북경에 갔다. 유명한 반에는 삼청, 사희, 춘대, 봄이 있다. 화진은 가경 8 년 (1803) 에 창설되어 삼청 13 년보다 늦었지만 후세 사람들은 여전히' 휘주 4 반 상경' 이라고 부른다.

건륭 가경년 동안 베이징의 문화재가 풍부하고, 정치적 안정, 경제 번영, 각종 극연예인들이 운집했다. 베이징 무대의 곤곡, 경극, 진강은 대립적이다. 혜반은 베이징에 와서 먼저' 경진 결합' 에 힘쓰고 있다. 당시 진강과 경극은 기본적으로 같은 무대에서 공연했는데, "경진 () 은 구분하지 않았다." ("양주 화노루") 휘반은 박채장의 전통을 발양하고 진강 (경극 일부 포함) 의 연극과 연기 방법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많은 곤곡 연극 (곤곡' 도화팬' 을 나란히 연기함) 과 무대 예술 체계를 계승하여 예술적으로 급속히 향상되었다.

휘장 자체의 예술적 특색은 그것이 균형 분쟁에서 이길 수 있는 주요 원인이다. 성강의 경우, 황아를 부르는 것 외에, "오방의 소리도 함께" ("햇빛 아래서 꽃을 본다"); 레퍼토리 측면, 다양한 주제, 다양한 형태; 공연 방면은 간단하고 진실하며 업무가 완비되어 많은 관중의 감상 요구에 적합하다.

공연 일정에서' 중국꿈' 에 따르면 4 개 휘주반은' 각각 승장구' 를 잘한다. 삼청은' 축' (최근 신극) 으로 이겼고, 사희는' 곡' (곤곡 노래 잘하기), 봄은' 바자' (무협극 연기를 잘한다) 로 이겼고, 춘대는' 아이' (동령으로 호칭함) 로 이겼다. 예술과 관리를 중시하면 전문 지식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어 진보가 빠르다. 도광 후기에 이르러 휘반은 북경에서 우세를 얻었다. 중국몽' 은 "이 음악부 안후이인이 가장 많아 오인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촉중 무명인. " 그는 또 "연극반은 혜주에서 공연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광덕루, 광화루, 삼청원, 청원랜드 등 가장 큰 극장도 휘장 위주로 하겠습니다. "휘반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과정도 경극으로 전환하는 과정이다. 이 진화의 완성은 주로 회한합류, 피황교화를 상징하며 서피, 두 가지 억양의 판곡 음악 체계를 형성하여 노래, 읽기, 연주 체계를 점진적으로 보완했다. 미응현 (일명 미터), 후베이 숭양인 (안후이인) 은 휘반과 함께 상경한 최초의 한조 배우이다. 건륭 45 년 (1780) 에서 태어나 춘대에서 휘반에 가입하여 가경 전후 상경하여 노래를 불렀다. 그는 연기가 뛰어나고, 홍극에 능하며, 명성이 매우 길다 (이등지의' 중국꿈',' 자주 이야기' 참조). 중국 유명 배우 여삼승의 창시자로 꼽힌다 (당시 곡예의 가사에는' 아시안게임은 쌀을 우선해야 한다' 라는 말이 있었다). 도광년 (182 1- 1849) 에 베이징에 와서 휘장에 가입한 한조 배우가 점차 늘고 있다. 왕홍귀와 류리를 포함한다. 수하안 거사' 연태 조홍기' 는 "자본은 여전히 초조를 하고 있다" 고 말했다. 그중 음악가, 예를 들면 왕홍귀와 리는 모두 자신이 새로운 시대의 사람이라고 주장한다. \ "추 톤 은 한 톤 이고, 한 톤 은 서피 톤 이다. 서피조가 당시 베이징에서 유행했던 것을 볼 수 있다. 왕홍귀와 유리씨의' 선함은 신성' 이 서피조의 혁신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회한 배우의 공동 노력으로 서피와 점차 융합되었다. 서로 다른 연극을 시작하고, 출처에 따라 각각 서피나 황아를 부른다. 나중에 어떤 연극은 서피와 황아를 동시에 불렀고, 심지어 같은 창단 안에서 황아를 먼저 부른 후 서피를 불렀는데, 서로 조화를 이루며 하나가 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로관 (휘장' 진흙 강' 에서 유래) 이 그 예이다. 음운 방면에서' 중주운, 호광운' 의 운율 형식을 형성하였다. \ "13 문자열 \" 운율 에 따라 베이징-호북 혼합 소리, 각각 경악 두 톤, 날카로운, 있다. 황아의 반주악기는 여러 차례 반복된 끝에 함풍과 동시년 (185 1- 1874) 에 피리를 버리고 서피와 함께 후금 () 을 사용했다

도광말년에 서피극이 대거 등장하여 휘장과 피황이 병행하는 현상이 매우 보편적이다. 도광 25 년 출판된 양경정' 두문략' 에 따르면 삼청반의 청장경, 사희반의 장이규, 춘대반의 여삼승, 류리, 춘반의 왕홍귀 등은' 방조',' 정군산',' 북조' 와 같다 그때부터 그것은 경극 무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통극과 비교되었다. 또 다른 견해는 경극이 담신배가 유명해진 후 (19 세기 말 20 세기 초) 비로소 형성되었다는 것이다. 그 이유를 따지면, 당시 피황극은 음악, 공연, 창곡에 이르는 성운에 모두 엄격한 규범을 가지고 있었다. 그 전까지만 해도, 즉 청장경 시대에는 휘장조의 범주에 속한다.

동치 6 년 (1867), 경극이 상해에 전해졌다. 새로 지은 만정방 극장은 천진에서 북경으로 초청되어 관중들의 환영을 받았다. 같은 해 담귀차밭은 베이징 삼청반을 통해 여름 (윤의 아버지), 웅김귀 (동친의 아버지), 화단 풍삼희 (풍의 아버지) 를 포함한 경극 명각 배우들을 대량으로 초청했다. 모두 상해에 정착하여 상해를 중심으로 한 남방경극 가족이 되었다. 그 후, 주춘규, 손국선, 양월루, 손춘항, 황월산, 이춘래, 유영춘, 방자화단 기운 등 더 많은 경각이 연이어 남쪽으로 내려와서 상하이를 베이징과 병행하는 또 다른 경극 센터로 만들었다.

그전에 상해는 함풍 초년에 쿤반과 휘반 공연이 있었다. 경극이 상해에 들어간 후에도 경휘가 같은 대, 경곤이 같은 대, 경방자가 같은 대에 오르는 경우도 나타났다. 이것은 남극 특색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걸출한 휘극 배우 왕홍영 (아들) 이 상해에 도착한 후 경극 공연에 자주 참가하며' 서책성성',' 소파나소닉의 책',' 설안람관' 등 휘장을 가져왔다. 경극에 녹아들고, 휘극 주조 중 하나인' 고박자' 를 경극 음악에 융합하고, 휘극의 붉은 연극과 연기 방법을 경극에 흡수한다. 경극 레퍼토리를 확대하고 무대 예술을 풍요롭게 하는 데 어느 정도 역할을 했으며, 또 방자 연예인 다기운의 상하이 예술활동도 남파 경극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그의' 꽃등극'' 투우궁' 은 나중에' 기관극 연합대' 의 교정이 과도하다. 광서 5 년 (1879) 부터 담신배 6 회 상해로 갔고, 이후 메란방 등 유명 배우들도 상해에서 자주 공연을 하며 북파와 남파의 경극 교류를 촉진시켜 경극 예술의 발전을 가속화했다

경극이 상해에 들어가기 전인 함풍십 년 (1860) 이후 출장과 연극반 공연에 따라 전국 각지로 빠르게 퍼졌다. 예를 들어 천진과 그 주변의 허베이 지역은 경극 전파가 가장 빠른 지역 중 하나이다. 도광말년에 여삼승이 천진에서 활약했다. 어릿광대 배우 유장삼, 먼저 천진에서 흥행을 하고, 이후 베이징에 가서' 바다에 내려가다' 고 한다. 손국선, 늙은 배우, 한때 김요의 표우였다. 산둥 (WHO) 는 휘주 () 계층이 베이징을 드나드는 데 꼭 필요한 곳이고, 산둥 상인들은 또 베이징 경제활동의 중요한 힘이기 때문에 일찍부터 경극 공연이 산둥 () 에 나타났다. 일찍이 건륭년 동안 안후이 연예인들은 곡부 공부에 들어가 연기를 했다. 안후이 호북 동북 3 성도 경극 전파가 빠른 지역이다. 20 세기 초까지 남쪽에는 복건, 광동, 동쪽에는 절강, 북쪽에는 흑룡강, 서쪽에는 윈난, 경극 행사가 있었다. 항일전쟁 시기에 경극은 쓰촨, 산시, 구이저우, 광시에서도 크게 발전했다.

19 19 년, 멜란방이 극단을 이끌고 일본에 가서 공연을 했고 경극은 처음으로 해외로 퍼졌다. 1924 년 재연으로 일본 공연을 했고 1930 년 메이율 제작진 20 명이 방미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1934 년 유럽 초청, 소련 공연, 유럽 연극계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 이후로 경극은 전 세계에서 중국의 연극 유파로 여겨졌다.

1. 형성과 전파: 경극 전신은 청초에 강남에서 유행했던 휘반으로, 노래를 주로 부르고 음조를 높이며 황아를 때렸다. 휘장은 유동성이 강하여 다른 극종과의 접촉이 잦아 성강에서 서로 교류하고 침투한다. 그 결과, 개발 과정에서 곤곡도 많이 옮겼고, 나로강과 기타 잡극도 흡수했습니다. 청건륭 55 년 (1790), 고랑정 (유명한 월관) 을 비롯한 최초의 휘주반 (삼청반) 이 상경해 건륭 80 생일 축제 공연에 참가했다. "양주 화조록" 은 "고랑정이 베이징에 입경하고, 안경화부와 합경진, 그 반은 삼청이라고 부른다" 고 실려 있다. 도광은 22 년 (1842) 출판된 양모건' 꿈책' 도 "삼경이 사경보다 앞서고 있다" 고 말했다. 건륭 55 년 독죽상자에 들어갔을 때' 삼경휘' 라고 불렀는데, 휘주 계층의 원조였다. " 오자수는' 인연시주' 에서' 민절총독 오나라 () 가 절강염상 연합 안칭 회민 () 에게 이 ()' 를 기원한다고 더욱 구체적으로 지적했다. 나중에 많은 휘주반이 잇달아 북경에 갔다. 유명한 반에는 삼청, 사희, 춘대, 봄이 있다. 화진은 가경 8 년 (1803) 에 창설되어 삼청 13 년보다 늦었지만 후세 사람들은 여전히' 휘주 4 반 상경' 이라고 부른다.

건륭 가경년 동안 베이징의 문화재가 풍부하고, 정치적 안정, 경제 번영, 각종 극연예인들이 운집했다. 베이징 무대의 곤곡, 경극, 진강은 대립적이다. 혜반은 베이징에 와서 먼저' 경진 결합' 에 힘쓰고 있다. 당시 진강과 경극은 기본적으로 같은 무대에서 공연했는데, "경진 () 은 구분하지 않았다." ("양주 화노루") 휘반은 박채장의 전통을 발양하고 진강 (경극 일부 포함) 의 연극과 연기 방법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많은 곤곡 연극 (곤곡' 도화팬' 을 나란히 연기함) 과 무대 예술 체계를 계승하여 예술적으로 급속히 향상되었다.

휘장 자체의 예술적 특색은 그것이 균형 분쟁에서 이길 수 있는 주요 원인이다. 성강의 경우, 황아를 부르는 것 외에, "오방의 소리도 함께" ("햇빛 아래서 꽃을 본다"); 레퍼토리 측면, 다양한 주제, 다양한 형태; 공연 방면은 간단하고 진실하며 업무가 완비되어 많은 관중의 감상 요구에 적합하다.

공연 일정에서' 중국꿈' 에 따르면 4 개 휘주반은' 각각 승장구' 를 잘한다. 삼청은' 축' (최근 신극) 으로 이겼고, 사희는' 곡' (곤곡 노래 잘하기), 봄은' 바자' (무협극 연기를 잘한다) 로 이겼고, 춘대는' 아이' (동령으로 호칭함) 로 이겼다. 예술과 관리를 중시하면 전문 지식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어 진보가 빠르다. 도광 후기에 이르러 휘반은 북경에서 우세를 얻었다. 중국몽' 은 "이 음악부 안후이인이 가장 많아 오인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촉중 무명인. " 그는 또 "연극반은 혜주에서 공연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광덕루, 광화루, 삼청원, 청원랜드 등 가장 큰 극장도 휘장 위주로 하겠습니다. ""

휘반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과정도 경극으로 전환하는 과정이다. 이 진화의 완성은 주로 회한합류, 피황교화를 상징하며 서피, 두 가지 억양의 판곡 음악 체계를 형성하여 노래, 읽기, 연주 체계를 점진적으로 보완했다. 미응현 (일명 미터), 후베이 숭양인 (안후이인) 은 휘반과 함께 상경한 최초의 한조 배우이다. 건륭 45 년 (1780) 에서 태어나 춘대에서 휘반에 가입하여 가경 전후 상경하여 노래를 불렀다. 그는 연기가 뛰어나고, 홍극에 능하며, 명성이 매우 길다 (이등지의' 중국꿈',' 자주 이야기' 참조). 중국 유명 배우 여삼승의 창시자로 꼽힌다 (당시 곡예의 가사에는' 아시안게임은 쌀을 우선해야 한다' 라는 말이 있었다). 도광년 (182 1- 1849) 에 베이징에 와서 휘장에 가입한 한조 배우가 점차 늘고 있다. 왕홍귀와 류리를 포함한다. 수하안 거사' 연태 조홍기' 는 "자본은 여전히 초조를 하고 있다" 고 말했다. 그중 음악가, 예를 들면 왕홍귀와 리는 모두 자신이 새로운 시대의 사람이라고 주장한다. \ "추 톤 은 한 톤 이고, 한 톤 은 서피 톤 이다. 서피조가 당시 베이징에서 유행했던 것을 볼 수 있다. 왕홍귀와 유리씨의' 선함은 신성' 이 서피조의 혁신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회한 배우의 공동 노력으로 서피와 점차 융합되었다. 서로 다른 연극을 시작하고, 출처에 따라 각각 서피나 황아를 부른다. 나중에 어떤 연극은 서피와 황아를 동시에 불렀고, 심지어 같은 창단 안에서 황아를 먼저 부른 후 서피를 불렀는데, 서로 조화를 이루며 하나가 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로관 (휘장' 진흙 강' 에서 유래) 이 그 예이다. 음운 방면에서' 중주운, 호광운' 의 운율 형식을 형성하였다. \ "13 문자열 \" 운율 에 따라 베이징-호북 혼합 소리, 각각 경악 두 톤, 날카로운, 있다. 황아의 반주악기는 여러 차례 반복된 끝에 함풍과 동시년 (185 1- 1874) 에 피리를 버리고 서피와 함께 후금 () 을 사용했다

도광말년에 서피극이 대거 등장하여 휘장과 피황이 병행하는 현상이 매우 보편적이다. 도광 25 년 출판된 양경정' 두문략' 에 따르면 삼청반의 청장경, 사희반의 장이규, 춘대반의 여삼승, 류리, 춘반의 왕홍귀 등은' 방조',' 정군산',' 북조' 와 같다 그때부터 그것은 경극 무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통극과 비교되었다. 또 다른 견해는 경극이 담신배가 유명해진 후 (19 세기 말 20 세기 초) 비로소 형성되었다는 것이다. 그 이유를 따지면, 당시 피황극은 음악, 공연, 창곡에 이르는 성운에 모두 엄격한 규범을 가지고 있었다. 그 전까지만 해도, 즉 청장경 시대에는 휘장조의 범주에 속한다.

동치 6 년 (1867), 경극이 상해에 전해졌다. 새로 지은 만정방 극장은 천진에서 북경으로 초청되어 관중들의 환영을 받았다. 같은 해 담귀차밭은 베이징 삼청반을 통해 여름 (윤의 아버지), 웅김귀 (동친의 아버지), 화단 풍삼희 (풍의 아버지) 를 포함한 경극 명각 배우들을 대량으로 초청했다. 모두 상해에 정착하여 상해를 중심으로 한 남방경극 가족이 되었다. 그 후, 주춘규, 손국선, 양월루, 손춘항, 황월산, 이춘래, 유영춘, 방자화단 기운 등 더 많은 경각이 연이어 남쪽으로 내려와서 상하이를 베이징과 병행하는 또 다른 경극 센터로 만들었다.

그전에 상해는 함풍 초년에 쿤반과 휘반 공연이 있었다. 경극이 상해에 들어간 후에도 경휘가 같은 대, 경곤이 같은 대, 경방자가 같은 대에 오르는 경우도 나타났다. 이것은 남극 특색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걸출한 휘극 배우 왕홍영 (아들) 이 상해에 도착한 후 경극 공연에 자주 참가하며' 서책성성',' 소파나소닉의 책',' 설안람관' 등 휘장을 가져왔다. 경극에 녹아들고, 휘극 주조 중 하나인' 고박자' 를 경극 음악에 융합하고, 휘극의 붉은 연극과 연기 방법을 경극에 흡수한다. 경극 레퍼토리를 확대하고 무대 예술을 풍요롭게 하는 데 어느 정도 역할을 했으며, 또 방자 연예인 다기운의 상하이 예술활동도 남파 경극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그의' 꽃등극'' 투우궁' 은 나중에' 기관극 연합대' 의 교정이 과도하다. 광서 5 년 (1879) 부터 담신배 6 회 상해로 갔고, 이후 메란방 등 유명 배우들도 상해에서 자주 공연을 하며 북파와 남파의 경극 교류를 촉진시켜 경극 예술의 발전을 가속화했다

경극이 상해에 들어가기 전인 함풍십 년 (1860) 이후 출장과 연극반 공연에 따라 전국 각지로 빠르게 퍼졌다. 예를 들어 천진과 그 주변의 허베이 지역은 경극 전파가 가장 빠른 지역 중 하나이다. 도광말년에 여삼승이 천진에서 활약했다. 어릿광대 배우 유장삼, 먼저 천진에서 흥행을 하고, 이후 베이징에 가서' 바다에 내려가다' 고 한다. 손국선, 늙은 배우, 한때 김요의 표우였다. 산둥 (WHO) 는 휘주 () 계층이 베이징을 드나드는 데 꼭 필요한 곳이고, 산둥 상인들은 또 베이징 경제활동의 중요한 힘이기 때문에 일찍부터 경극 공연이 산둥 () 에 나타났다. 일찍이 건륭년 동안 안후이 연예인들은 곡부 공부에 들어가 연기를 했다. 안후이 호북 동북 3 성도 경극 전파가 빠른 지역이다. 20 세기 초까지 남쪽에는 복건, 광동, 동쪽에는 절강, 북쪽에는 흑룡강, 서쪽에는 윈난, 경극 행사가 있었다. 항일전쟁 시기에 경극은 쓰촨, 산시, 구이저우, 광시에서도 크게 발전했다.

19 19 년, 멜란방이 극단을 이끌고 일본에 가서 공연을 했고 경극은 처음으로 해외로 퍼졌다. 1924 년 재연으로 일본 공연을 했고 1930 년 메이율 제작진 20 명이 방미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1934 년 유럽 초청, 소련 공연, 유럽 연극계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 이후로 경극은 전 세계에서 중국의 연극 유파로 여겨졌다.

둘째, 세 가지 발전 시기: 1860 년부터 1949 년까지 경극은 대체로 세 가지 발전 단계를 거쳤다.

1860 부터 19 17 까지의 기간은 경극이 더욱 성숙해진 시기이다. 연극 방면에서는 회, 한, 탕, 곤에서 물려받은 전통극이 연주 실천의 끊임없는 가공과 단련을 거쳐 더욱 정련되었다. 많은 첫 번째 극은 이미 점차 삭감되어 자체 체계로 간소화된 극이다. 예를 들어' 우주전선' 전체판은 보통 20% 에만' 수정판' 과' 황금신전' 을 공연한다. 신해혁명 전후에 사회정치 변혁에서 현실을 긴밀하게 결합한 신작 (예: 왕소농의' 울사당',' 과중란음' 등) 이 등장했다. 음악 방면에서 판과 멜로디를 더하고, 음성과 음운을 더욱 정형화하여 경극 창곡이 완곡하고 아름다우며 더욱 특색이 있다. 무대 공연 예술 방면에서도 더욱 섬세하고 정교하며 색채가 풍부하다. 경극 역사상 3 대 걸출한 연예인 (쳉 장경1811-1880, 휘장 나머지 3 승 1802- 1866, 한족 학교 장이규 18 13- 1860, 경파) 그리고 경극 전신의 휘장과 한대 지방색채가 기성세대 이후 3 명의 우수 연예인 (담신배/Kloc) 에게 전달됐다.

광서 9 년 (1883) 부터 많은 경극 명가들이 잇달아' 조정 공물 왕실의 사랑 때문에 공연에 우월한 물질적 조건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예술적으로도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완전한 연극을 남겨 경극 예술의 엄격한 규범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궁중 공연은 극극 내용의 경향에도 약간의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 시기에 일부 경극 예술가들은 직접 정치투쟁에 참여했다. 예를 들어 1898 년 쿠데타에서 유명한 여단 진우와 전기운은 변법유신으로 변법하여 광서 황제에게 소식을 전하는 경향이 있다. 상해에서 신해혁명은 제조국에 충격을 주었고, 반과 윤은 직접 참전하여 손중산으로부터 상을 받았다 .....

광서 24 년 (1908), 상해에 최초의 현대 연극 무대가 나타났다. 하월윤선배는 애국적인 열정으로 당시 조계 밖의 바닥에 조명과 세트 시설이 있는 극장을 짓고 전통적인 정사각형 무대를 바꿔 경극 무대 예술의 혁신을 촉진하고 다른 곳에 영향을 끼쳤다.

경극은 19 17 부터 1937 까지 절정에 달했다. 극목 방면에서 전통 희곡은 끊임없이 가공하여 개조하여 대량의 신작이 쏟아져 나왔다. 제재의 범위가 확대되어 애국주의와 민주적 사상을 표현하는 극목이 늘어났다. 연극과 배우의 연기 특징이 더욱 긴밀하게 결합되어 일부 예술 유파만의 극목이 있다. 무대 예술 방면에서 유형예술이 크게 발전하였다. 이전에 경극 무대는 노학연구 위주로, 노학연구 유파가 더욱 두드러졌다. 이때 멜란방, 정, 순혜생, 상소운 등 예기 혁신으로 신작을 적극 리허설했다. 메이란방은 신편' 나방 불',' 패왕별희',' Xi 사' 등' 사극' 에서 중국 전통무용예술을 경극에 흡수해 노래 곡조와 반주악기를 풍부하게 하고 의상과 메이크업에서 많은 혁신을 했다. 정, 순혜생, 상소운 등. 자신의 창의력을 발휘해 자신의 예술적 특색을 드러낼 수 있는 신작을 편성했다. 여정의' 춘몽', 순혜생의' 노빌 봉황', 상소운의' 한명공주' 등. ,' 4 대 재자' 가 무대에서 균형을 잡는 국면이 나타났다. 이것은 단각예술을 전례 없는 광채로 빛나게 할 뿐만 아니라, 다른 업종을 이끌고, 기발하고, 유파가 분분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예, 말,,, 얀 등은 모두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학파를 발전시켰다. 상해에서는 주 (기린동) 신극이 독보적이다.' 소호 추월 하한신' 등 강남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며' 기치파' 로 불린다. 오,, 상인, 그리고 남방의,,,,,,,,,,,,,,,,,,,,,,, 。 이 밖에도 화련, 소성, 노기, 못생긴 등 재능이 넘치는 사람들이 많은데, 경극의 무대가 예술의 정점에 이르렀다.

1920 년대 이후 상하이 경극 무대에서 연대 본극이 대거 등장했다. 줄거리가 생동감 있고, 시종일관, 통속적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이런 극적인 구조는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 강남의 각 대도시에서 점차 유행하다가 나중에 다시 베이징으로 전해졌다. 그 중 일부는 또한 독립된 독주 공연이 되었다. 하지만 그 후 일부 연태본극은 자본주의 상업화의 잘못된 길로 들어섰다. 때때로 첫 번째 드라마의 주제는 여전히 명확하지만, 계속하면 책이 많을수록 멀어진다.

같은 시기에 경극 무대에 많은 여성 연예인들이 나타났는데, 그들 중 일부는 높은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도함년 경극이 형성된 이래 모든 경극 배우들은 건강과 미추를 불문하고 남자 배우가 연기한다. 동치년 무렵 (1862- 1874) 상하이에는 소녀로 구성된 연극반이 생기기 시작했다. 신해혁명 이후 베이징과 천진에도 여성층이 나타났다. 어떤 여배우들은 상당히 유명하지만, 사회 조건의 제한으로 인해 대부분 단명하다. 1920 년대부터 많은 우수한 여배우들이 눈에 띄고 예술적으로도 상당히 성숙해 자율적으로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1930 은 베이징 광덕빌딩 (상하이 초) 에서 남녀 호흡을 맞춘다. 이 우수한 여배우들은 이전의 노장 은효봉, 쇼, 단, 유크근 등을 제외하고는. , 경험 많은 노장, 맹효동, 단, 엄근, 신 등이 있습니다. 1920 년대부터.

이 기간 동안 인재 양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새로운 조치를 취했다. 광서 6 년 (1880) 19 19 화남에 남통궁스즈키 (구양여우 감독) 설립, 1930 베이징 중국 희곡학원 설립 (초국은으로 교장),1 이런 교육체계와 교수법은 아직 탐색 단계에 있지만 차세대 배우의 예술적 소양을 높이는 데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

경극 팀은 1937 부터 1949 까지 전쟁에서 분열되어 재편되었다. 8, 13' 이후 많은 경극 배우들이 구국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항일 전쟁이 장기전 단계에 들어서자 해방구, 국통구, 적전역 등에 서로 다른 상황이 나타났다. 섬서성-간쑤-닝샤 국경 지역과 다른 혁명 근거지에서 8 년 동안 신편 사극과 현대극을 대량으로 편성하였다. 비교적 유명한 것은' 평형관전',' 차를 몰고 양산에 오르다',' 산다주가장',' 깨진 왕진경' 등이다. 194 1 년 연안평가단과 팔로군 120 사단 전투평가사가 합병하여 연안평가극 연구소를 설립했다. 일부 진보적인 경극 배우들과 경극을 좋아하는 새로운 문예 종사자들이 혁명의 성지에 모여 어려운 환경에서 다른 혁명 근거지의 경극 개혁가들과 협력하여 경극의 혁신을 위한 길을 모색하고 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신중국이 성립된 후 희곡 전선의 지도자가 되었다. 항전 후기, 일제의 일부 극단과 배우들이 흡수되어 개조되었다.

국통구에서는 항전이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각종 극종을 포함해 각 극장을 순회하며 신편 사극' 강한어가' 를 연출했다. 우한 포기 후, 유규동, 유규관은 충칭, 청두, 쿤밍에서 무대 공연을 유지하지만 예술은 성장하기 어렵다 .. 계림에서 일부 경극 배우들은 전한, 구양여천과 합작하여 개혁에 힘쓰고, 공연' 김밥그릇' 을 편성하며 경극 혁신을 위한 초보적인 경험을 쌓았다.

함락 지역에서 멜란방은 불요불굴이다. 농가에 은거하여 무대에 오르는 것을 사절하다. 어렵고 험난한 환경에서 주자편은' 진휘이황' 등 민족의식을 지닌 대적극과 위군극을 자작했다. 그러나 반면에 반동 통치는 경극 사업을 파괴하고 인재가 시들고 극목이 빈약해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반동, 반동, 반동, 반동, 반동, 반동) 복련성사, 중국 희곡학원, 상하이 연극학교가 모두 도산했다. 항일전쟁 후기까지 이세방, 장군추, 모세래, 송덕주, 그리고 언혜주, 동, 오소추, 이옥여와 같은 여배우들이 경극 무대에서 활동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