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발음을 어떻게 가르치나요?
발음을 어떻게 가르치나요?
최근 몇 년 동안 초등학교 영어 교육에서 음성 교육은 줄곧 교사와 학생을 괴롭히는 큰 난제였다. 음성 교육은 무미건조하고, 학생들은 공부에 흥미가 없고, 심지어 영어 공부에 대한 자신감도 잃는다. 가르치는 동안, 나는 종종 일부 학생들이 음표를 외우는 것을 발견하지만, 그들은 음표를 모르기 때문에, 그들은 단어나 문장을 철자하지 않고, 단어나 문장의 목소리와 모양이 숫자와 일치하지 않는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쉽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음성 교육을 혁신하고 영어를 잘 배울 수 있는 든든한 토대를 마련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어명언) 사상 인식의 혁신. 학생들에게 음성을 잘 배우는 것의 중요성을 이해하게 하다. 음성을 잘 배우는 것은 영어를 잘 배우는 기초이다. 음표를 배우면 단어나 문장을 예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복습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도 잊혀진 지식을 해결할 수 있다. 음표를 배우고, 단어를 외우는 것이 더 빠르며, 구어 교류 능력이 향상되었다. 그래서 구체적인 예를 통해 그들에게 음표를 잘 배우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증명할 것이다. 예: 6A 세 번째 단위! 이 단원에는 원래 거기에 있었다는 말이 있다. 나는 코스웨어를 통해 문장의 음표를 전시한 다음, moment 와 ago 의 알파벳 O 발음이 동일하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두 번 철자를 시연했다. 학생들은 듣고 나서 시험삼아 해보고 싶어 한다. 이 시점에서, 나는 학생들에게 간단한 이치를 말하는데, 음표는 한어병음에 해당한다. 자음 음표는 성모에 해당한다. 모음 음표는 운모에 해당한다. 이렇게 하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학생들은 당연히 받아들일 의향이 있다. 학생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아, 음표는 이렇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음표를 잘 배우고, 영어를 잘 배우려고 노력해야 한다. " 2.' 네가 가르쳐 줘' 라는 전통 모델을 깨기 위해 지루한 전통 지식을 가르칠 때 학생들은 공부에 싫증을 느낄 것이다. 학생을 지식을 받아들이는 용기로 여겨서는 안 되며, 그들을 수동적으로 주동으로 만들고, 주관적인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적극적으로 주동적이고, 능동적으로 지식을 배우게 해야 한다. 구성주의 이론은 지식이 학생이 배운 것이지 선생님이 가르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는데, "사람을 물고기로 가르치는 것이 사람을 고기로 가르치는 것보다 낫다" 고 한다. 따라서, 음표를 가르칠 때, 학생들이 기존 지식 비축을 이용하여 혁신을 하도록 하여 그들의 혁신 능력을 키워야 한다. 둘째, 교수법의 혁신으로, 집중 교육과 분산 교수의 결합이다. 48 개의 국제 음표가 단순한 집중 교수라면 가르치기가 어렵고 무미건조하며, 학생들이 배우면 지루하고 학습 효과도 뚜렷하지 않다. 나는 음표를 가르칠 때 48 개의 음표를 발음 규칙에 따라 분류하고, 발음이 같은 것은 * * * 로 분류했다. 물론, 우리는 실제 상황에 따라 한 수업에서 몇 개의 음표를 집중적으로 가르칠 수도 있고, 음표를 다른 내용으로 나누어 가르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문장이나 대화를 가르칠 때 마침 같은 음표가 많이 들어 있어서 음표 교육에 침투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은 오래된 지식을 공고히 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지식도 배웠다. 그동안 지식의 축적은 눈덩이를 굴리는 것과 같았다. 눈덩이가 클수록 학생들이 쌓은 음표가 많아진다. 2. 재미있는 교학,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아인슈타인은 "흥미가 최고의 선생님이다" 고 말했다. 흥미가 있어야 학습의 동력이 있어야 음성 학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1) 게임 교육. 게임은 초등학생에게 인기 있는 교육 형식과 방법이다. 게임을 하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적극성을 동원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지적 발달, 감정 배양, 호기심에도 도움이 된다. 음성 교육에는 흥미롭고 생동감 있는 게임이 삽입되어 학생들이 생동감 있는 상태에서 음표 인식을 가속화하고 기억을 촉진하며 스펠링을 익힐 수 있게 한다. 새로운 교육에서 나는 종종' 누가 가장 잘 읽는지 비교' 하는 경쟁을 벌여 학생들의 주의력을 집중시키고 듣고 보고 모방하는 좋은 습관을 길렀다. 음표가 굳어지면 게임이 많아진다. 예를 들면' 음표 카드를 빠르게 인식하고 시간 게임을 한다' 는 것이다. 조를 나누어 서너 개의 음표를 전시하여 빨리 가져가다. 학생들에게 "당신은 무엇을 보았습니까? 클릭합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뭘 놓쳤어?" 게임을 하고, 음표 한 세트를 전시하고, 학생들이 읽을 수 있도록 하고, 마음대로 한 장을 뽑은 다음, 나머지 카드를 펴서 "무엇이 빠졌습니까?" 라고 물었다. 。 사실, 우리가 결심하기만 하면, 우리는 많은 새로운 게임을 만들 것이다. 학생들은 이런 게임을 매우 좋아해서 학교와 중학교에서 놀게 하고, 그들의 오락 욕구를 만족시키고, 음표를 잘 배워서 음표 교육이 정말 무미건조함을 벗어날 수 있게 한다. (2) 속담 교육. 많은 영어 속담은 운율, 반복, 대결 등의 수사법을 운용하여 리듬감이 강하여 읽기에 명랑하다. 교사는 교육 내용을 풍부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여 학생들의 음성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다. 영국 학자 엑스레가 말했듯이, 무미건조한 선생님은 좋은 선생님이 아니지만, 좋은 선생님은 그의 열정으로 그의 교실 수업을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한다. 영어 속담은 발음이 반복되고, 교학 리듬이 강하며, 학생이 많이 읽을수록 재미있다. 교사는 실제 필요에 따라 속담을 신중하게 선택하여 학생들에게 음표 연습에 대한 흥미를 심어 관련 음성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3) 동요와 구령으로 가르치다. 영어 수업에서 영어 동요와 구령은 선생님이 아이들과 소통하고 좋은 느낌을 나누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통속적이고, 리듬이 경쾌하며, 학생들의 음표 공부에 대한 흥미를 크게 높이고, 그들에게 적극적인 학습 동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문자 A 의 폐쇄음절 발음을 가르칠 때, 나는 그림을 그리고, 혀 트위스터를 만들었다: 이것은 Sacat, Wearingahat, Sittingonamat, Watchingarat 이다. 나는 구령에 리듬을 더하고, 손뼉을 치며 낭독을 가르쳤고, 학생들은 시험삼아 서로 다투어 낭독했다. 혀 트위스터 외에도 학생들은 어린이 노래와 혀 트위스터 모두에 매우 관심이 있으며 때로는 음성 분석을 위해 어린이 노래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중국어에 끼기도 하고 문법도 통하지 않지만 감정이 높고 정신이 있어요. 우리가 탐험에 전념하고 과감하게 혁신한다면,' 두통' 의 음성 교육은 흥미로워질 것이다. 셋째, 평가 방법의 혁신. 평가는 영어 과정의 중요한 부분이다. 좋은 평가 방법은 학생들이 진보와 성공을 경험하고, 자신을 인식하고, 자신감을 쌓을 수 있게 해준다. 나는' 사전 대회' 와' 학생 평가' 와 같은 학생들의 발음을 전문적으로 평가하는 방법이 있다. 한 팀에는 스타 효과가 있다. 학급에는 반드시 스타가 반 전체를 이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사전 대회를 열어 그들의 발음을 평가했다. 나는 칠판에 10 개의 새 단어를 썼고, 글자와 글자 조합 아래에 밑줄을 긋고, 학생들이 사전을 찾아보고, 그에 상응하는 음표를 쓰며, 누가 빠르고 정확하게 읽을 수 있는지, 그리고' 음표별'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나는 반에서 테스터들을 훈련시킨 다음, 다른 학생들을 시험하고 그에 상응하는 평론을 쓰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공부명언) 이런 평가 방법은 학생들이 서로 배우고,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하고, 더 큰 발전을 쟁취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