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완전한 정원 예산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묘목 가격은 어떻게 결정합니까?
완전한 정원 예산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묘목 가격은 어떻게 결정합니까?
정원로의 기능
정원길은 대부분의 도시 도로와는 달리 교통과 운송을 조직할 뿐만 아니라 그리고 조경 요구 사항: 투어 라인 구성; 원림도로와 광장의 포장, 선형, 색채는 휴식의 장소를 제공하며 원림경관의 일부이다. 요컨대, 원로는 관광객을 관광지로 안내하고, 관광객을 조직하여 휴식을 취하고, 길을 따라 경치를 감상하며, 원로 자체가 관람 대상이 되었다.
후 선생이 물고기를 감상하는 모란원을 설명할 때' 매영포' 에 대한 설명을 떠올리는 것은 매우 교육적인 의의가 있다. 매실을 마주하고, 그것의 반사로 바닥을 깔다. 이런 상황은 사람을 떠돌아다니며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한다.
원로의 유형과 규모
일반 녹지의 원로에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 주요 도로. 공원 전체에 연락하려면 교통, 생산, 구급차, 소방, 관광차량을 고려해야 한다. 폭 7 ~ 8 미터.
● 2 차 도로. 각 관광지, 건물과 소통하고 경차, 인력거와 연결하다. 폭 3 ~ 4 미터.
● 가로수길, 빈강길, 각종 광장.
● 레저 산책로와 건강 산책로. 2 인용 걷기 1.2 ~ 1.5m, 1 인용 걷기 0.6-1m. 건강산책로는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유행하는 발 마사지 형식이다. 자갈길을 걸으면서 발바닥 혈을 마사지해 헬스의 목적을 달성하지만 풍경이기도 하다.
여기서 강조해야 할 세 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원로의 포장 폭과 원로의 공간 잣대는 관련이 있지만 다른 개념이다. 구시가지의 도로는 좁고 녹화 거리는 많지 않기 때문에 노면이 얼마나 넓은지 공간이 얼마나 큰가.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구시명언) 원로는 녹지의 일부이며, 공간 크기에는 포장 폭뿐만 아니라 주변 지형의 영향도 포함됩니다. 공간 크기 요구사항을 포장 폭으로 대치할 수 없습니다.
일반 정원 녹지는 교통 빈도가 높지 않아 인파가 분산되어 있다. 경관의 호방함을 추구하기 위해 포장 범위를 넓히고, 녹지 면적을 줄이고, 공사 투자를 늘릴 필요는 없다. 반대로, 원로 양쪽의 공간 변화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촘촘하고, 원근선과 적절한 완충초로 시야를 넓히고, 휴일과 집회 때의 인파 분포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화원에서 가장 웅장한 경관은 인공건물이 아니라 녹색식물 경관이다.
둘째, 원로 광장의 규모와 분포 밀도는 인파 밀도의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반영이어야 한다. 위의 도로 폭은 일반 참조 값입니다. 반면 놀이터, 입호문 등 인원이 밀집된 장소는 규모와 밀도가 좀 더 높다는 설명이다. 반면 여가와 보행구역은 작다. 만약 이 요구에 도달하지 못한다면, 녹지는 쉽게 파괴될 수 있다. 바로 이런 이유로 1960 년대와 1970 년대 상하이 도심에 있는 인민공원 잔디밭은 금으로 덮여 있다고 불렸다. 현재 많은 계획 설계는 오히려 제 5 의 외관과 바닥을 깔는 역할을 과장하고 건설 투입을 늘려 하루 종일 햇볕을 쬐게 하고, 행인은 손꼽아 생태에 불리하다. 단점이라 할 수 없다.
물론, 이것은 정원 녹지의 성격, 스타일, 지위와도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동물원의 규모와 밀도는 일반 휴식공원보다 크다. 시내는 교외 공원보다 크다. 건축이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중국 고전 원림의 포장 면적이 왕왕 비교적 크다. 건물과 설비를 깔아 놓은 지면은 가이드 노선의 일부이지만 원로가 아니라 원로의 확장과 보충이다.
셋째, 교외의 인공림공원과 같은 대규모 신설녹지에서는 규모가 크기 때문에 수천 묘에서 1 만 무까지 다양하다. 점차적으로 원로를 건설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정원 건설 초기에는 도로가 200 ~ 500 미터마다 밀도가 높아지는 등 생산 운송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한 된다. 경관이 점진적으로 형성됨에 따라 다른 원로, 오솔길, 시설을 건설하여 투자를 절약할 것이다. 초기 건설에서는 노원로만 건설한 노반도 가장 합리적이고 유리하다. 예를 들면 남환의 해안인공림공원과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화원길의 선종류
(1) 계획의 원로에는 자유와 구부리기, 규칙과 직선이라는 두 가지 다른 원림 스타일이 있습니다. 물론, 한 가지 방법을 위주로 하는 동시에 다른 방법으로 보충할 수도 있다. 자세히 살펴보면 상하이 양포공원 전체가 천연적이고 입구 구간은 규칙적이다. 부흥공원은 반대로 기러기와 펠트 화단은 규칙적이고, 뒤의 바위와 폭포는 천연적이다. 이렇게 서로 보완하는 것은 잘못이 없다. 어떤 스타일을 사용하든 원로는 단두와 뒤돌아가는 것을 금지한다. 뚜렷한 목적지, 경관, 건물이 없는 한.
(2) 원로가 중심축에 맞지 않고 양쪽이 평행이 변하지 않아 원로가 비대칭일 수 있다. 가장 전형적인 예는 포동세기대로: 도로 폭 100 미터, 중심선은 남쪽으로 10 미터, 북쪽 인도는 폭이 44 미터로 6 줄의 가로수를 심었다. 남쪽 인도는 폭이 24 미터이고, 가로수 두 줄을 심었다. 인도의 폭은 차도의 두 배 이상이다.
(3) 원로도 기능 요구에 따라 가변 단면 스타일을 채택할 수 있다. 만약 전환점이 넓다면, 의자 의자의 연장 경계에 앉다. 길가의 판매점; 정원길과 작은 광장의 조합도 있습니다 (그림 참조). 이렇게 폭이 좁고, 옳고 그름이 결합되어 원로가 변화무쌍하고 생동감 있게 되어, 길의 레저, 체류와 사람의 걷기, 운동이 결합되어 제각기 그 몫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4) 원로의 회전은 우여곡절이다. 이것은 자연 조건이 좋은 정원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지형 때문에 매우 자연스럽고 우여곡절이다. 상해는 보통 이렇게 하지 않는다. 관광 노선을 연장하고, 재미를 높이고, 녹지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원로는 종종 구불구불한 상태로 설계되었지만, 상해의 원림용지는 크게 변하지 않아 마평천을 위주로 하는 경우가 많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명언) 이때 인위적으로 몇 가지 조건을 만들어 원로의 회전과 기복에 맞춰야 한다. 예를 들어, 모퉁이에 산석나무나 지세가 기복을 일으켜 곡선이 합리적이고 도로가 녹지에 놓이게 하는 것과 같은 것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길명언) 3 단계 1 곡선, 5 단계 1 곡이 아니라 음악을 위해 구부러지고 녹지 밖에 존재합니다. 첸 종주 (Chen Chongzhou) 는 "정원에서, 음악과 직선은 상대적이므로, 음악에 직분을 포용하고, 유연하게 사용하고, 직접 자유롭게 굴어야 한다" 고 말했다. 명나라? 성공하려면 해야 한다: "사람이 만들었지만 천성과 같다." "
(5) 원로 교차로는 다음 사항에주의를 기울여야한다.
▲ 여러 길목을 피하다. 이 길은 도로 상태가 복잡하고 방향이 불분명하다.
▲ 가능한 직각에 가깝다. 예각이 너무 작아서 차량 회전이 어려워서 행인이 녹지를 입어야 한다.
▲ 경중완급을 분명히 하다. 폭, 포장, 방향은 뚜렷한 차이가 있어야 한다.
▲ 풍경이 특색이 있어요. 특히 삼지길목은 한 편의 광경을 형성할 수 있어, 기억에 생생하고 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6) 원로가 산비탈에 있을 때 경사도 ≥ 6 도는 등고선을 따라 구불구불한 산길 모양이어야 한다. 자전거를 고려할 때 경사도 ≤ 8, 자동차 ≤15; 인력거 삼륜차를 고려한다면 경사도는 여전히 작다, ≤3.
횡단 경사가 ≥ 10% 일 때 계단 설계를 고려해야 합니다. 원로와 등고선이 비스듬히 교차하고, 앞뒤로 우여곡절되어, 관상점과 관상면을 늘리는 것은 좋은 일이다.
(7) 장애인을위한 장소 및 도로 준비.
화원길의 포장
덩어리 재료인 모래, 돌, 목재, 프리캐스트 제품 등의 표면을 추천합니다. , shaki 는이 유형의 정원 도로에 속합니다. 이것은 맨 위 통풍이 잘 되고, 맨 아래에 물이 스며드는 원림-생태-친환경 도로이다. 이 제안을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고려 사항을 기반으로합니다.
(1) 녹색 생태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그것은 통풍이 잘 되어 물이 스며들어 나무의 성장에 매우 유리하다. 동시에 도랑 밖 배수를 줄이고 지하수 보급을 늘리다.
(2) 경관과 조화를 이루다. 자연 야성, 인공의 흔적을 적게 남기다. 특히 이런 종류의 녹지 공간, 교외의 인공림은 거칠고 조금도 틀리지 않다.
(3) 새로 지은 원림, 특히 상하이의 원림은 지형 변화로 인해 종종 일부, 심지어 대부분의 원로, 광장이 새로운 충진에 놓이는 경우가 많다.
(4) 원림녹지 건설은 장기적인 과정이므로 끊임없이 보충하고 보완해야 한다. 이 도로는 분할 시공에 적합하며, 도랑을 가로질러 국지도로를 일시적으로 배치해도 강성 도로처럼 배를 자르는 것을 쉽게 피할 수 있다.
(5) 공사 기간을 제외하고 정원로 교통 주파수가 높지 않아 중형 차량이 많지 않다.
(6) 그것은 중국 전통 원예 수법의 계승과 연장이다.
포장 블록 포장은 몇 가지 사항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광장은 같은 공간, 정원길은 같은 방향으로 스타일 있는 점포가 더 좋습니다. 이런 식으로, 몇몇 다른 장소는 다른 도로로 포장 되 고, 전체적인 공원을 형성 하 고, 동일성의 목적을 달성 한다. 사실 이것은 원로의 포장을 기초로 원로의 다양한 성질, 용도, 면적을 표현한 것이다.
-노면은 크기, 재료 및 조립 방법이 다른 블록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관건은 무엇을 사용하고 어디에 깔았는가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주요 도로와 교통량이 많은 곳은 견고하고 평평하며 미끄럼 방지 내마모성이 있어야 하며, 선이 간결하고 대범하여 시공과 관리가 용이해야 한다. 같은 석두 한 조각을 사용한다면 사이즈를 바꾸거나 쌓으세요. 오솔길, 작은 공간, 레저 대로는 중국 고전 원림과 같이 더욱 다채로울 수 있다. 특색 있고 인기 있는 포장을 만들기 위해 원로가 있는 다른 원림 원소의 특징을 연구할 필요가 있다. 항저우의 대나무 길은 아늑하고, 쑤저우 오봉선산정과 학정 사이의 학도와 환경이 어우러져 시적인 정취가 어우러져 있다. 명나라? 계승은' 원야' 에서 이미 이 점을 논술했다.' 소당의 넓은 건물에만 오솔길 우여곡절과 같은 광택 벽돌을 깔고, 장창공은 모두 석두. 아트리움 스타일은 겹쳐야 하고, 빽빽하게 쌓아도 답장할 수 있다. 팔각상면 거위 가게 촉금. "
블록의 크기와 모양은 환경 및 공간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자유롭고 구불구불한 선형 포장에 적합해야 합니다. 이것이 시공이 간편한 열쇠입니다. 마감 두께는 적당해야 하고, 거친 면은 아동차와 하이힐에 적합해야 하며, 가는 면은 비 오는 날에는 미끄러지지 않고, 블록은 떨어지지 않으며, 블록 모듈은 포장 너비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다른 재료로 쌓아서 색상, 질감, 모양이 대비가 강하다.
-도로의 가장자리를 막고 보호를 강화하다. 손해는 왕왕 여기에서 시작된다.
□ 문제를 회피하다. 화원길에 연석을 깔아야 할지 의견이 분분하다. 저자는 다음과 같은 사실에 동의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1) 청소 기계의 사용이 옆에 주차해야 하는지 확인하십시오.
(2) 블록 후면 블록 사용, 깔끔한 가장자리;
③ 측석이 원로 가장자리를 강화할 수 있는지 여부;
④ 가장 중요한 것은 원로 양쪽의 녹지가 도로보다 높은지 여부다. 녹화가 아직 형성되지 않았을 때는 측석으로 수토유출을 방지해야 한다.
□ 천연 재료를 많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에 가깝고, 소박하고, 물건도 좋고, 값도 싸고, 오래도록 질기다. 낡은 재료와 폐기물도 조금만 가공하면 보물로 변할 수 있다. 일본에는 거친 모래로 포장된 노면이 있는데, 우리는 예전에 석탄재 노면이 있었다. 깨진 대리석 화강암판도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비듬은 보통 충전재로 쓰인다. 오늘 뜯어낸 낡은 벽돌은 전통 원로의 좋은 재료가 아니다. 홍교 정원의 사용에 따르면 두께가 1.50mm (개통) 를 초과하는 석재 노면은 포장 완료를 포함해 1.50 원/평방미터도 안 되고 점프석 가격은/Kloc-도 안 된다.
원로와 재배
(1) 정원길 및 광장과 관련된 녹화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앙녹도, 회귀도 등.
가로수
화분, 꽃 나무 제단, 나무 배열;
양쪽은 모두 녹색이다.
(2) 녹화 효과가 가장 좋은 것은 가로수 통로여야 한다. 교외의 대면적 녹화, 가로수, 양쪽의 녹화 재배, 자유 출입, 간격 없이 유연하게 재배하여 숲 속을 거닐고 있는 분위기를 실현할 수 있다. 이를 클립 장면이라고도 합니다. 부분 영역에 약간의 밀집으로 일정한 거리를 배열하여 장벽을 형성하는데, 이것이 바로 장벽이다. 장애물은 사람들로 하여금'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 이라는 의경을 갖게 한다. 인위적인 파괴를 줄이기 위해서, 도시 녹지는 더 많은 녹화 형식이 필요하다. 차고 도로에서 녹화 배치는 주행 시거 및 회전 반지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특히 길가에 무성한 나무를 심지 마라, 사람이 걸어가면서 멈출 수 없을 경우를 대비해라.
(3)' 녹색' 을 원로, 광장까지 확장할 가능성을 고려해 서로 교차 침투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마른 디딤단, 간격 포장과 같은 포인트 포장 사용;
속이 빈 블록을 채택했는데,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초가벽돌이다. 폴란드에는 녹지가 포장의 2/3 이상을 차지할 수 있는 빈 벽돌이 있다.
원로, 광장에 화분, 화수단, 나무진을 내장하다.
(4) 원로와 녹지의 관계.
잘 설계된 원로는 종종 녹지에 묻혀 푸른 수풀 속에 숨어 있다. 특히 산기슭 밖에서는 원로가 드러나면 길을 건너는 흔적이 남아 보기 흉하다. 그래서 디자이너들은 도로가' 녹색' 보다 낮을 것을 요구하지만 반드시' 흙' 보다 낮을 필요는 없다. 이것이 바로 배수의 문제이다. 이때 원로 양쪽에서 도로 L 미터 정도에 얕은 명구를 배치해야 한다. 비가 올 때는 물줄기로 물이 흐르지만 맑은 날은 기복이 있는 초원이다.
(5) 도시 도로의 녹화와 도로의 성질은 매우 다르다. 예를 들면 고속도로, 고가로, 경관대로, 보행자 거리 등이다. 이것은 또 다른 주제이다.
라벨:
저자 zhuwei528 전체 텍스트 읽기 | 리뷰 (2) | 인기 (44) | 참조 (0) | 추천 | 로그 저장.
2006-07-1718: 55: 09
수생식물
수생 식물:
수생 식물: 가뭄류, 수양류, 면류, 사류, 사류류, 요양양, 사디백, 취백, 측백나무, 삼나무, 쓴 나무, 단풍양, 수곡류, 개나리, 향느릅나무, 느릅나무, 흑질곡 서향, 프놈펜 서향, 자백 해바라기, 풍차초, 구근사초, 홍사초, 들등심초, 등심초, 소등심초, 호봉, 매운, 하수우, 하수우.
양수식물: 파, 갈대, 연근, 자고모, 넓은 잎 툰드라, 설사, 연꽃, 대나무 인삼, 민들레, 백화뱀설초, 하수우, 창포, 숭어, 쌀, 잉크 펜, 수선화, 미나리
떠다니는 식물: 부평초, 물박, 수련, 실실, 왕련, 등잔등잔, 봉안련, 냉이, 고채, 고삼, 고사리, 냉이,
침수 식물: 금붕어 조류, 물차 앞.
라벨:
작성자 zhuwei528 전체 텍스트 읽기 | 설명 (0) | 인기 (19) | 참조 (0) | 추천 | 로그 저장.
2006-07-1718: 54: 06
주거 지역의 녹색 식물 구성
주거 지역의 녹색 식물 구성
주거 지역의 녹화는 주민들이 직접 사용하고 즐기는 일종의 녹화 시스템이다. 주거 지역의 녹화 계획은 현대인의 문명을 반영해야 할 뿐만 아니라, 현대도시의 건설에 적응하고, 일정 기간 동안 환경 품질에 대한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를 최대한 만족시켜야 한다. 주거 지역의 녹색 공간 디자인은 생태 이론을 지침으로 삼아 자연 재현, 주거 지역의 생태 균형 개선 및 유지, 인간과 자연의 생존을 목표로, 조경의 체계화, 생물 발전의 다양성, 식물 조경의 지속 가능성을 목표로 평면 체계성, 공간 수준 및 시간 연관성을 달성해야 한다.
주민들이 녹지를 즐기는 수요를 충분히 고려하고 인공생태 식물 군락을 건설하다. 소나무 숲, 은행림, 장수림, 피바림, 감귤림, 느릅나무 숲 등 심신 건강에 유익한 건강한 식물 군락 피로 완화에 도움이 되는 방향성 식물 군락 (예: 치자꽃, 장미꽃밭, 라일락 꽃밭, 은행나무 꽃밭 등). 베고니아 숲, pyracantha 숲, 소나무, 베를린 등 조류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되는 식물 공동체도 있습니다. , 동네 가장자리의 전체 녹지에 배치할 수도 있고, 주거 지역의 중심 녹지와 결합하여 설계할 수도 있습니다. 식물 군락 생태계의 순환과 재생 기능을 이용하여 군락의 생태 균형을 유지하다.
교목, 관목, 후지모토 식물이 결합되어 상록수와 낙엽식물이 결합되고, 속생식물과 느림생식물이 결합되어, 때때로 꽃을 만드는 잔디를 적절히 재배하고 장식한다. 수종의 배합에는 생물학적 특성뿐만 아니라 녹화 경관의 효과도 고려해야 하고, 녹화와 미화를 결합하고, 식물 조경의 이념을 세우고, 조용하고 아름다운 생활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통일 기조를 바탕으로 수종은 변화를 추구한다. 아름다운 캐노피 라인을 만들어 건축 집단의 단조로움과 고정관념을 깨뜨리다. 탑형, 원통형, 구형, 수직가지형 등 다양한 나무 식물 (예: 삼나무, 삼나무, 삼나무, 향나무, 향나무, 광목란, 은행, 아카시아, 수직도 등) 을 선택하세요. , 강하게 변화하는 캐노피 라인을 형성하십시오; 높이가 다른 식물은 적당한 변화의 캐노피 선을 형성한다. 지형 높이 차이의 변화를 이용하여 서로 다른 식물을 배치하여 상응하는 관층선 변화를 얻다. 가장자리 부근에 화관목을 심어 해당화 해동 두쥐안 금실도 등 나지막한 식물을 이용해 자연곡선을 형성한다.
재배에서는 통상적인 자연 식물 구성과 결합하는 방법을 채택할 수 있다. 구역 내 도로 양쪽에는 일반적으로 1 2 줄의 가로수가 심어져 있어 내음 관목을 규칙적으로 배열하고, 노출된 지면이 잔디밭이나 지상 표지 식물을 덮을 수 있다. 다른 녹색지대는 자연 식물 배치 수법을 채택하여, 엇갈린 식물 경관으로 결합하여 계절에 따라 변할 수 있다.
심기 디자인에서는 식물의 관상적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고 색채와 조화를 이루며 사계절 잎, 꽃, 과일, 가지, 건피가 나타내는 색채 변화에 따라 식물을 배치해 계절적 경관을 조성한다. 계절, 계절, 그룹, 계절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개나리, 복숭아꽃, 라일락으로 구성된 봄경치와 같다. Ziwei, 아카시아, 석류로 구성된 여름 풍경; Osmanthus fragrans, 단풍 나무, 은행 나무 가을 풍경; 왁스, 금은화, 남천죽으로 구성된 겨울 경관.
매원
게시: 883
2003-09-27 17: 14
--
원림 수경 식물의 구성 설계.
물은 원림 예술에서 없어서는 안 될 가장 매력적인 원림 원소로, 고대인들은 물을 원림의' 피' 와' 영혼' 이라고 불렀다. 동서고금의 원림은 모두 수역의 이용을 매우 중시한다. 각종 원림에서 물은 대체불가의 역할을 한다. 일찍이 3000 여 년 전의 주조에서는 물이 중국 원림 놀이의 내용이 되었다. 중국 전통 원림에는 물이 없는 원림이 거의 없다. 물이 있으면 화원은 더욱 활발한 활력을 더해 주고, 파광과 물그림자가 흔들리는 아름다움을 더해 줄 것이다. 따라서, 정원의 계획 및 건설에서, 물의 조경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정원 식물과 물의 경관 관계를 잘 처리하면, 매혹적인 경관을 창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선미의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
물은 풍경원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그중에서도 산, 돌, 물의 관계가 가장 밀접하다. 중국 전통 원림의 기본 형식은 산수원림이다. 일지 삼산' 과' 산수 의존성' 은 모두 중국 풍경원림의 기본 법칙이 되었다. 쿤밍호, 이화원, 만수산, 작은' 정원 한 숟가락' 은 반드시 산석이 받쳐줄 것이다. 이른바' 산계의 수정석' 은 산수가 서로 종속되어 있는 경관이기도 하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풍경이 반드시 산천이라고 불렀고, 이청조는 "산수가 다가온다" 고 말했다. 정원의 물은 즐기고 수영과 콜라를 즐길 수 있다. 큰 수역은 공기 유통에 도움이 된다. 맑은 물 한 통이 푸른 하늘을 비춰도 사람들의 시선이 무한히 뻗어 감각적으로 공간을 넓힐 수 있다. 원림의 각종 수역은 주경이든 정원의 풍경이든 식물로 경관을 풍부하게 한다. 원림식물은 물과 물가의 자태, 색채, 반사가 모두 물의 미감을 증강시켰다.
성현들은 물의 본성에 대한 의인화 평가를 덕, 인, 의, 지혜, 용, 선, 염으로 돌렸다. 공자는 물이 만물에 사심이 없고 "덕과 같다" 고 생각한다. 가는 곳마다 생명이 자라고, "인처럼" 자란다. 그 논리, "의로움" 을 따라 구불 구불합니다. 얕은 사람 마음, 깊은 사람은 예측할 수 없고, "지혜처럼"; 백리의 유곡으로 가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용기 같다' 는 것이다. 그것의 10% 할인은 틀림없이 동양의' 코끼리' 일 것이다. 동시에, 물은 "불분명하고, 신선하고, 깨끗하다", "더러움을 씻어내고, 사람들과 선을 행할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물의 양이 균일해야 가장 공평한 것이다. 물 구조에 따라 물 상태가 다를 수 있습니다. 물이 있는 주변 건물은' 물이 집 주위를 도는 것' 의 맛을 낼 수 있다. 정자가 수면에 떠 있는데, 마치 정중선경과 같다. 건축 소품과 조각품이 물 속에 서 있을 때 공감할 수 있다. 물이 흐르면 바위, 강둑, 연못을 문지르며 다양한 소리를 낸다. "산석에 청음이 있다" 는 것은 일종의 즐거운 미감이다. "창랑이 천 무더기의 눈을 휘감고 있다" 는 기세가 웅장하다. 물소리는 자연의 리듬과 운율을 증가시켜 공간에서 음악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결론적으로, 물은 원림 경관을 구성하고 원림의 미감을 더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오늘날의 경관 설계와 건설을 살펴보면 자연이나 인공수경에 의지하여 경관의 등급을 높이고 실용적인 기능을 늘리는 것이 아니다. 모든 종류의 수역의 식물 구성은 정적이든 동적이든 화초와 나무를 빼놓을 수 없어 경지를 창조할 수 없다.
1. 해안식물 구성은 예술 구성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중국 원림에서 수양버들은 예로부터 물가에 심어져 부드러운 줄기가 물을 닦게 했다. 동시에 물가에 공기뿌리가 늘어진 유송, 적송, 삼나무, 반얀 나무를 심으면 구도 역할을 할 수 있다. 그러나 물가식물의 배치는 그림의 의미를 잃지 않도록 등거리 재배, 모양 또는 다듬어서는 안 된다. 구도에서는 수면을 탐구하는 나뭇가지와 나무 줄기, 특히 물가가 쓰러진 것처럼 보이는 큰 나무들을 활용해 수면의 수준을 높이고 야생의 정취를 자아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바지선의 식물 구성 바지선은 토제, 석제, 콘크리트 제방으로 나뉜다. 그 식물 구성 원칙은 산과 물을 하나로 융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면의 공간 경관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제방에 있는 식물의 배치는 지형, 도로, 해안선의 배치와 결합해야 한다. 가깝고 멀고, 희소하며, 간헐적이고 연속적이며, 우여곡절이 있고 자연스러운 재미가 있다. 석안선은 무뚝뚝하고 무미건조하며, 식물 구성의 원칙은 노미, 추함을 가리고, 부드럽고 변화무쌍하게 만드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제방에 버드나무와 봄꽃을 배치하여 가늘고 부드러운 가지가 수면에 늘어져 돌제방을 덮게 하고, 화관목과 등나무 본식물로 백초, 창포, 제비꽃, 등산호 등 국부적으로 덮어서 (미추를 가리지 않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더한다.
。 Com/index.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