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복이 있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성어인가요?

복이 있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성어인가요?

무릇 성어가 아니다.

무릇 티베트 불교에서 가장 오래된 음악 중의 하나를 느꼈다. 생방송 전승은 이미 천 년 가까운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고대 음악의 활성화석으로 꼽히고 있으며, 쓰촨 성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를 신고하고 있다.

역사

편집

불교' 시륜' 교법은 서기 1027 년 인도에서 티베트로 전해졌다. "윤경" 의 낭독과 보급 과정에서 새로운 불교 예술 형식, 즉 각낭이 생겨났고, 천여 년 동안 전해져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보급) 티베트 불교에서 가장 오래된 음악의 종류 중 하나로, 중국 고대 음악의 활성화석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미 쓰촨 성 무형문화유산 프로젝트에 등재되었다.

수면실에는 범천음악의 전시집 연주, 두드리기, 독경, 춤, 찬양, 손도장, 봉헌이 하나로 환영, 목욕, 개종, 찬양, 조화의 다섯 가지 방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수 외에도 고대의 반낭 음악 대사들은 이런 독특한' 중심 이동' 표기법을 만들어 다양한 모양의 선으로 소리의 높낮이를 표현했다. 손으로 쓴 악서를 전달체로 300 여 종의 독특한 악서를 전승한 것은 극히 드물다. 음악은 간단하고 점잖으며, 또렷하고 유창하여 자비와 지혜의 아름다움이 피어난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음악 학술적 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인류학, 언어학, 민속학, 종교학, 중외 문화교류사 등에서도 높은 연구가치를 가지고 있다.

초연

2009 년 6 월 8 일, 65438+2009 년 2 월 8 일, 쓰촨 성 아바주 양당현 각낭파 범음고악 공연 기자회견이 광둥 광저우 빌딩에서 열렸다.

2009 년 2 월 8 일 오후 7 시 30 분 65438' 산스크리트어 고악' 첫 투어가 광저우 성해음악학원에서 열렸다. 여러 방면의 아름다움이 사람을 즐겁게 하고, 좋은 소식이 귀보다 더 빠르다. 첫 투어는 광저우 성해음악학원 관련 지도자, 전문가 학자, 사제들의 호평을 받았다. -응?

무릇 연기를 느꼈다

공연에 참가한 승려 30 명은 쓰촨 () 성 아바 () 주 양당현 () 장와사 () 에서 온 것으로, 쓰촨 () 음악은 간단하고 엄숙하며 자비와 지혜의 아름다움이 피어난다. 음악 학술적 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인류학, 언어학, 민속학, 종교학, 중외 문화교류사 등에서도 높은 연구가치를 가지고 있다.

주최측은 각낭파가 불교문화일 뿐만 아니라 지역문화이자 중화문화의 귀중한 유산이라고 밝혔다. 이 활동은 한장문화의 융합을 생동감 있게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각 민족의 단결과 상호 존중을 반영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 각낭' 범범' 극단은 순회공연과 목소리와 인연을 맺고, 중국 동포의 심정을 음성으로 표현하고, 티베트족 인민들의 오랜 불교 문화를 예술대학의 불교 음악 애호가들에게 소리로 선물한다.

성능 요구 사항

현재 전승된' 범천음악' 은 300 여 곡이며, 일부 곡들은 여전히 가장 오래된 악보를 가지고 있어 극히 드물다. 범천음악' 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본질적인 완벽함이며, 가짜가 아닌 자연의 목소리를 강조하기 때문에 범천음악은 발표자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다.

그 특징은' 소리와 불행' 이다. 인생에서 가장 본질적인 지혜와 연민을 표현하고 싶고, 자연의 깨끗한 목소리를 강조하고 싶다. 이 때문에 범천 악사에 대한 요구가 상당히 높다. 모든 리드 싱어는 엄격하고 완전한 전승을 받았고, 악기 연주자는 더욱 전문적으로 10 년 이상 연습했다. 출연하는 모든 출연자들은 불교 5 대 학설의 학습을 마쳤고, 폐관쇄국은 적어도 6 년 동안 불교에 상당한 조예가 있었다.

문화적 의의

"각낭파의 무릇 불교문화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지역문화이며 중국 문화의 귀중한 유산이다" 고 중국 문화촉진회 상무 부회장 왕석이 말했다. "지금의 우리에겐 오리지널 고락을 들을 기회가 거의 없다. 많은 것들은 스펙트럼과 가사만 있거나 여러 번 각색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왕석은 "낭고악은 음악 학술적 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인류학, 언어학, 민속학, 종교학, 중외 문화교류사 등에서도 높은 연구가치를 가지고 있다" 고 생각한다.

성어는 중국어 어휘의 정형어이다. 성어, 모두들 다 말이 되었고, 성어도 마찬가지였다. 성어는 대부분 4 자이고, 3 자, 5 자, 심지어 7 자 이상이다. 성어는 중국 전통문화의 큰 특색으로, 고정적인 구조형식과 고정적인 어구를 가지고 있어 일정한 의미를 나타낸다. 그것은 하나의 문장에 전체적으로 적용되어 주어 목적어 정어 등의 성분을 가지고 있다. 성어의 상당 부분은 고대에서 전승되어 하나의 이야기나 전고를 대표한다. 어떤 성어는 단지 작은 문장일 뿐이다. 성어는 일종의 기성어로 성어, 속담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다. 성어는 중국 문화에서 찬란한 구슬이다.

기본 해석

편집

고정구는 고대 고전이나 저작, 역사 이야기, 사람들의 구두 이야기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대 중국어 어휘에서 독특하며 사용 시간이 긴 고정어구이다.

성어의 뜻은 정밀하며, 흔히 문자 그대로의 뜻을 내포하는 것이지, 그 구성 요소의 의미를 단순히 더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구조가 촘촘해서 일반적으로 어순을 마음대로 바꾸거나, 그 성분을 추출하거나 증감할 수 없다.

그 형식은 네 글자가 많고, 세 글자와 여러 글자가 있는데, 대부분 네 글자로 이루어져 있다. 간단히 말해서 성어는 모두가 알고 있는 것으로 고전, 출처, 전고가 명확하고 사용 정도가 높은 단어이다.

상세히 설명하다

편집

1, 옛말을 써봤어요.

고문은 선인의 성어를 그대로 옮겨서는 안 되고, 혼자 일방적으로 자력갱생해야 한다. 4,6 급은 선인의 성어를 사용해야지, 차이를 추구해서는 안 된다.

유원지' 귀금지' 권 12: "고문은 이전 사자성어를 베끼면 안 되고, 기이한 방법으로 강화해야 한다. 사육은 선인의 성어를 사용해야지, 차이를 추구해서는 안 된다. 클릭합니다

이청우는 "연정 음악과 멜로디": "만약 당신이 완고한 문장을 만들었다면, 그것은 스스로 만든 것이 아닙니다. 당신은 성어만 인용해야 합니다."

노신? 무덤에서의 나의 명절' 의 열띤 견해: "불충실한 여자 (중국이 불충실하다고 하지만 그녀는 성어가 없어서 총칭' 불충' 이라고 불릴 수밖에 없다.) 어떻게 나라를 해칠 수 있는가?"

2. 장기 사용, 구조적 정형, 의미가 완전한 고정구를 가리키며, 대부분 네 글자로 구성된다.

임엔진 태학' 경이에 의문을 품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행하지도 않고, 지난날의 잘못도 묻지 않고, 당시의 성어였다."

Zhao Shuli 의 금구: "나는 잠시 생각하고 애매한 관용구를 생각해 냈다. 나는 네 개의 큰 글자를 썼다,' 세계가 공인한다'. "

정의

성어는 중국어에서 장기간 사용과 단련을 거쳐 형성된 고정어구이다. 더 의미 있고 문법적 기능이 단어에 해당하는 언어 단위로, 풍부하고 깊은 사상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짧고 용맹하며 기억과 사용이 편리하다. 종종 감정을 동반하고, 비하와 정의가 있고, 물론 중성도 있다.

성어는 대부분 네 글자이고, 세 글자 이상의 성어도 있다. 어떤 성어는 심지어 두 부분으로 나뉘어 쉼표로 구분됩니다.

출처

성어는 기성어로 성어와 속담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다. 둘째, 언어 형식상 성어는 거의 모두 약속된 4 자 구조이며, 글자 그대로의 글자는 마음대로 바꿀 수 없고, 성어와 속담은 항상 느슨하거나, 많든 적든 네 글자에 국한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빠른 칼로 난마를 참수하다", "최선을 다하다", "당나귀 입술이 말입에 맞지 않는다", "늑대를 두려워하다", "늑대를 두려워하다", "늑대를 두려워하다", " "모든 것 중의 눈으로 보는 것은 사실이다", "진금은 불로 정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이루어진다", "오랫동안 인심을 본다" 는 것은 모두 경험적인 발언으로, 하나의 완전한 뜻을 대표하며 속담의 범주에 속한다.

성어는 성어와 속담과 다르다.

출처

예를 들어, "진양의 전쟁에서 성공", "해귀조" 는 "사기", "염파 열전", "린", "부침주" 는 "사기", "항우본기", "초목 모두 병사" 에서 "진서" 에서 나왔다

예를 들어, "스미스" 는 전국 국책초책으로부터, "도요새 싸움" 은 엄책으로부터, "뱀과 발을 그리는 것" 은 제책으로부터, "배를 새기고 칼을 구하는 것" 은 여춘추채진, "갈등" 은 여러 가지 일이 순조롭지 않다는 것이다.

고서의 가로채기에 관해서는, 더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4 자 성어이다. 예를 들어,' 질서 정연하다' 는' 상서 반경',' 요강이 질서 정연하다',' 일반삼' 은' 논어',' 일각도 없고, 더 이상 없다',' 부상사' 에서' 좌전' 13 년 성공학에서 따온 것이다. 노비비무릎' 은 진대 갈홍' 포박자통신' 에서 따온 것으로,' 악씨 혼자를 꼼꼼하게 웃지 않는 졸졸로, 노비 비무릎으로 현세를 아는 사람',' 자신감이 충만하다' 는 송대 수시' 문필곡죽' 에서 따온 것이다. 잠깐 만요, 수많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고문으로 문장을 짓는다. 예를 들어, "근심" 은 "시경" 에서, "외강중간" 은 "좌전" 의 "Xi 공 15 년" 에서, "공적" 은 "손자병법" 에서, "미주문" 은 "후적벽부" 에서 나온다 "오하 아몬" 은 사마광 "자치통감" 에서 나왔다.

사자성어

사람들 입에서 흔히 쓰이는 사자격 성어는' 문씹기',' 질질 끄는 물',' 음음 따르기',' 삼불사',' 말을 곧이곧대로' 와 같은 성어로 분류할 수 있다. 그 구조는 성어와 같다.

형식

3 자 성어, 5 자 성어, 6 자 성어 등이 있다. 13 자, 예를 들면' 50 보 웃음 백보',' 속히 하려면 안 된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와 같은 13 자.

성어는 일반적으로 4 자격을 사용하는데, 이는 중국어 자체의 구문 구조와 고대 중국어의 단음어와 관련이 있다.

형식

대부분 일반 개념의 고정어로 이루어져 있는데, 예를 들면' 공중 누각',' 명성이 자자하다',' 너에게 비추다',' 오색찬란하다',' 희색이 양양하다' 등 모두 4 자 성어이다.

"문을 두드리다", "필요 없다", "당연하다" 와 같은 네 글자 미만의 성어.

도이만천하',' 진금은 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의지가 강하고 힘이 약하다',' 강산은 본성을 바꾸기 쉽다',' 주관만 불을 지르고 백성들은 불을 켜서는 안 된다' 등 네 개 이상의 단어가 성어 중 절대 소수를 차지한다.

기원

성어는 5 만여 개, 96% 는 사자격이며, 3 자, 5 자, 6 자, 7 자 이상의 성어도 있다. 예를 들면' 50 보 웃음 백보',' 문 닫기',' 쓸데없는 일',' 속히 하려면 안 돼','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와 같다. 성어는 보통 네 글자를 사용하는데, 아마 네 글자가 잘 잡히기 때문일 것이다. 예를 들어, 중국 고대의 시집' 시경' 은 대부분 네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고사' 상서' 에도 네 문장이 있다. 나중에 나는' 삼자경',' 백가성',' 건자문' 을 읽기 시작했는데, 그 중 마지막 두 편은 모두 네 문장이었다. 네 눈의 잡자와 용문채찍 그림자 1, 2, 3 회는 모두 네 글자이다. 이것은 설교문이지만, 이 네 글자가 사랑받고 외웠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옛사람들의 말 중 일부는 경구가 될 수 있었고, 원래는 성어가 될 수 있었다. 네 글자로 바꾸는 것이 비교적 번거롭기 때문에, 나는 어쩔 수 없이 포기하고 그것을 가이드로 삼아야 했다. 예를 들어,' 송대 범중연 악양루기' 는'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을 의미하는 좋은 뜻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글자 수가 많아 성어를 형성할 수 없다. 우리는 그것을 경구로만 생각할 수 있고, 때로는 문장 도입을 할 수 있다. 만약' 고생을 다하다' 라면 쉽게 말하고 기억하기 쉬우므로 성어가 될 수 있다. 악양루 안의 그' 만폐번영' 은 성어이다. 왜냐하면 네 글자이기 때문이다.

문법구조

주술어 성어: 명실상부하고, 패기가 있고, 기우가 걱정되고, 심사숙고하고, 어리석은 사람이 산을 옮기고, 만상이 새로워진다.

연합주는 성어를 말한다: 천지개벽, 낙석, 춤, 풀 심기, 노래 춤;

연합동빈식 성어: 지기를 알고, 기운을 기르고, 지체를 조심하고, 명령을 내리고, 지도를 비판하고, 분향을 하고, 안절부절못하고, 다리를 건너고, 뽕나무를 비판하고, 죽간을 사서 진주를 사준다.

합동 명사 숙어: 부주의, 반대, 환상;

합동 동사 숙어: 비약적으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다.

성어: 대체로 질문은 맹목적이다. 너의 몸에 비추어, 사랑은 손을 놓지 않고, 마음이 마처럼 어지럽고, 태산보다 무겁다.

병행성어: 전산은 무궁무진한 물, 뱀을 그려 발을 더하고, 희로애락, 거문고 노래, 바둑 서화;

부분 공식 성어: 억수 같은 비, 숙녀님 (중간에' 득자' 를 더할 수 있음);

숙어 상속: 공감 사고, 행동하기 전에 행동하십시오.

인과 성어: 물방울이 돌을 뚫고, 물이 수로에 닿는다.

성어의 구조는 다양하다. 이상은 단순한 예일 뿐이다. 관용어는 언어 표현에서 이미지, 간결, 생동감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 자체로는 은유와 대비, 그리고 어휘를 가중시키는 방법이 많다. 예를 들어, "태양이 음역하다", "외강중간", "화록색", "일지반해", "말솜씨", "환환환실증", "한심" 등 각각 신기한 기능이 있다. 성어는 의미가 많기 때문에 작가는 성어 사용에 신경을 많이 쓴다.

상관 관계 비교

편집

고유 명사

성어는 어떤 면에서는 고유 명사, 과학 용어, 속담, 휴후어, 인용어, 그리고 네 단어로 구성된 상용구와 비슷하다. 예를 들어, 고유 명사, 과학 용어는 고정 된 문구입니다. 속담, 휴후어, 인용어는 고정된 어구나 문장일 뿐만 아니라 사자성어와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네 글자로 구성된 일반 어구는 비교적 간결하고, 형식은 대부분의 성어와 같다. 예를 들면' 동서남북',' 춘하 가을겨울' 이지만, 이것들은 모두 성어가 아니다. 성어와 전문명, 과학용어의 차이를 정확히 파악하면 성어가 무엇인지, 무엇이 아닌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방면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성어는 일반 개념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성어' 붕괴' 는 실패한 꽃, 실패한 군대 또는 흩어진 군중을 묘사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또 다른 예는 성어' 흥미진진' 인데, 어떤 일에 특히 관심이 있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쓸 수 있다.

과학 용어

성어는 과학 용어와 다르다. 과학 용어는 일반 개념이 아니라 과학 개념을 대표한다. 예를 들어' 주관적 능동성',' 혁명 낙관주의',' 무한화서',' 평행사변형' 등의 과학 용어는 모두 몇 단어로 구성된 고정어구이지만 모두 성어가 아니다.

속담

관용어는 기성어로 성어와 속담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다.

관용어는 속담과 다르다. 속담은 대부분 문장이 아니라 문장이다. 속담은 사람들의 구어에는 자주 사용되지만, 문장 중에는 사용이 적다. 속담은 왕왕 짙은 구어 색채를 띠고, 성어처럼 문언색을 띠지 않는다. 속담의 형식은 성어보다 가지런하지 못하다. 예를 들어, "산에 앉아 호랑이를 구경하다", "까마귀가 까마귀처럼 검다" 와 같은 속담은 그렇게 깔끔하지 않다. 물론 이 속담들이 꼭 성어라고 불러야 한다면 겨우 받아들일 수 있다.

휴후어

성어는 휴식 후어와 다르다. 휴식 후어는 고정 문장으로 반드시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첫 번째 부분은 사물에 대한 비유이고 두 번째 부분은 긍정적인 해석이다. 생동감 있고, 이미지적이고, 구체적인 표현 효과를 얻기 위해 사자성어처럼 후어를 인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진흙 보살이 강을 건너다-스스로 지키기 어렵다", "개가 쥐를 잡는다-쓸데없는 일에 참견한다", "진흙 보살 세안-씻을수록 보기 흉하다", "미숫황련-먼저 달콤하고 씁쓸하다" 등, 모두 성어가 아닌 후어이다.

성어 특징

편집

성어에는 다음과 같은 기본 특징이 있다.

구조적 고정성

성어의 성분과 구조 형식은 고정적이어서, 일반적으로 마음대로 어소를 변경하거나 증감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입술치한' 은' 입술치한',' 입술치한',' 입술치한' 으로 바꿀 수 없다. 가슴에 잉크가 없다' 는' 가슴에 잉크가 없다' 로 추가할 수 없다.

또한 성어의 어순은 고정적이어서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예를 들어, "컨텍스트" 는 "컨텍스트" 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위대한 업적' 은' 위대한 업적' 으로 바꿀 수 없다.

의미의 완전성

관용어는 의미에서 전체적이다. 그것의 의미는 종종 그 구성 의미의 단순한 가산이 아니라, 그 구성 의미의 기초 위에서 더욱 개괄적인 전체적인 의미이다. (존 F. 케네디, 의미, 의미, 의미, 의미, 의미, 의미) 예를 들어,' 호가호위' 은 겉으로는' 여우용 호랑이의 힘' 인데, 실제로는' 다른 사람의 힘으로 사람을 괴롭힌다' 는 것이다. "토끼 죽은 개 요리" 는 표면적으로 "토끼 죽은 개 요리" 를 의미하며, 사실상 "통치자를 위해 봉사하는 사람은 성공 후 버려지거나 죽임을 당한다" 는 뜻이다. "침식망식" 의 표면은 "침식망식" 을 의미하며, 실제로는 "극도로 집중력 노력" 등을 의미한다.

문법 기능의 다양성

중국어 문법의 관점에서 볼 때, 중국어 성어는 문장의 한 구에 해당한다. 어구는 문장에서 다른 성분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자성어의 문법 기능도 다양하다.

중국어 성어는 형식이 다양하다. 4 자 성어, 5 자 성어, 6 자 성어, 7 자 성어, 팔자 성어 등이 있다. 그중 4 자 성어는 중국어 성어의 주요 형식이다.

따라서 성어 문법 기능에 대한 분석은 주로 구문 성분인 사자격 성어 분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풍격이 우아하다.

성어는 보통 고대 문헌이나 속담에서 유래한 것으로, 풍격이 점잖고 우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