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중국의 훌륭한 도덕적 전통은 중화민족의 훌륭한 도덕적 전통과 중국혁명의 훌륭한 도덕적 전통으로 나누어진다.  1. 중화민족의 훌륭한 도덕적 전통을 계승하고 계승하며 사회주의 현대화를 실천하여 발전시키는 것은 전 민족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는 큰 의의가 있다. 사회주의 현대화를 위한 정신적 힘을 제공합니다.  1.  중화민족의 훌륭한 도덕적 전통을 계승하고 계승하는 것은 사회주의 현대화의 객관적 요구이다.  현대화 모델은 다양할 수 있지만 고유한 민족적 특성과 분리될 수는 없습니다.  2.  중화민족의 훌륭한 도덕전통을 계승하고 계승하는 것은 사회주의 도덕건설을 강화하기 위한 본질적 요구이다.  중화민족의 훌륭한 도덕전통을 계승하고 계승함으로써 민족적 자부심과 민족적 자신감을 높일 수 있고 민족적 자부심과 민족적 책임성을 높일 수 있으며 사회주의 도덕체계의 내용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보다 민족적인 형식을 갖추게 할 수 있습니다. 대중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대인관계를 더욱 조화롭게 만들고 더 나은 경제사회 발전을 촉진할 수 있으며 애국심, 집단주의, 사회주의 사상이 인민의 마음속에 더욱 깊이 뿌리내리게 하며 시대와 발전에 부응하는 가치와 윤리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중국적인 특징이 있어요.  삼.  중화민족의 훌륭한 도덕적 전통을 계승하고 계승하는 것은 개인의 인격 향상을 위한 중요한 조건입니다.  중화민족의 훌륭한 도덕전통은 중화민족의 뿌리이며 모든 중국인의 뿌리이며 결코 닳지 않는 '모반'입니다.  2. 중화민족의 훌륭한 도덕적 전통의 주요 내용 1.  전반적인 이익, 국익 및 국익에 관심을 갖고 사회, 국가 및 국가에 대한 책임감과 헌신을 강조합니다.  "공과 사의 변증법"은 중국 전통 도덕의 발전과 진화의 주요 노선입니다.  “정의는 이기적인 욕망을 이긴다”는 것이 도덕의 기본 요구이고, “공정”은 도덕의 최고 기준이다.  '의'와 '이로움'이 상충될 때 '의를 먼저 생각해야 한다', '의를 먼저 생각해야 한다', '공의를 이익보다 먼저 생각해야 한다', '의 뒤에 유익을 주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리고 "정의보다 이익을 중시하는 것", "이익보다 이익을 보는 것"에 반대합니다. 이익은 정의를 잊어 버립니다."  2.  우리는 "인(仁)"의 원칙을 옹호하고 인간관계의 조화를 추구합니다.  사람의 존엄과 가치를 존중하고 '인(仁)'의 원칙을 내세우며 '인(仁)은 남을 사랑한다'고 주장한다. 인간의 근본(효), 그리고 이런 사랑을 남에게 베푼다는 것은 '남이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하지 말라'는 뜻으로 자신에게도 남에게도 베푼다는 뜻이다.  “자신을 세우려면 남을 세워야 하고, 자신에게 다가가고 싶으면 남에게 닿을 수 있다”(충성의 길), 마음과 마음을 비교할 수 있다(용서의 길).  자신을 바탕으로 사람의 다름을 인정하고 '통일하되 다름', '화합은 소중하다', 조화로운 공존을 강조하고, 사회적 화합을 강조하며, '이웃에게 친절하고 친절한 것은 국보'라고 주장한다.  삼.  겸손과 예의를 중시하고 오만함을 억제하고 자만심을 경계하라.  겸손은 자신을 겸허하게 대하는 것을 의미하고, 존경은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예의 바르게 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겸손과 예의는 서로 관련이 있다. “공경하는 마음도 예의이다.”, “예의와 의가 있기 때문에 사람이 인간이다.”  동시에 사람들은 "모든 것을 존중"하고 "공로를 인정하지 마십시오"를 상기시킵니다.  4.  우리는 말과 행동의 일관성을 옹호하고 진실성을 강조합니다.  '성실함'은 진실함을 의미하며, 가장 기본적인 의미는 '성실함'과 '성실함'이라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하여 자신과 자신의 본성에 정직하다는 것입니다.  즉,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다는 것은 말과 행동이 일관되고, 외모가 일관되고, 사실에서 진실을 구하고, 진지하고, 과학을 존중하고, 진실을 고수하고, 약속을 지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5.  영적인 영역을 추구하고 도덕적 이상의 실현을 높은 수준의 요구로 간주합니다.  『순자』에는 “흙이 쌓이면 산이 바람이 되고 비가 되고, 물이 쌓이면 심연이 되고 용이 나오고, 선행이 쌓이면 덕이 덕이 되고, 신들은 만족한다. 거룩한 마음이 예비되느니라." 여기서 말하는 신들은 인간을 가리킨다. 영적 관점, 성심(聖心)은 도덕적 상태를 가리킨다.  소위 '덕과 완성의 배양'은 개인의 도덕적 자질이 낮은 상태에서 더 높은 상태로 이동하는 과정이며, 끊임없이 전진하고 점차적으로 '완전'을 지향하는 과정임을 의미합니다.  ——"지키고 유지하되 결코 포기하지 마십시오", 점차적으로 그러나 끝없이 "완벽함"을 향해 나아갑니다.  6.  도덕적 실천에 주의를 기울이고, 수양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도덕적 주체가 자신을 향상시키는 데 적극적 역할을 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중국 역사상 유교, 묵가, 도교, 법학은 모두 인격 형성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열심히 일하고, 서로 배우고, 인격을 함양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 밖에도 성실과 절제, 남을 배려하는 마음, 고난과 단순함, 근면과 검약, 부모에 대한 효도,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배려하는 마음, 스승을 공경하고 헌신하는 마음, 강인함과 유망함 등이 있습니다. , 끊임없이 자기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고, 정의에 있어서는 용감하고, 열심히 일하는 등.  3. 중화민족의 도덕적 전통을 옳게 대하는 것. 1919년 5·4운동 때 처음으로 중서문화가 충돌한 이후 전통문화, 특히 전통윤리와 도덕문화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외국문화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특히 서구 선진국의 윤리와 도덕은 문화와 도덕적 건설에 대한 우리의 전략적 선택에서 항상 중요하고 피할 수 없는 문제였습니다.  비록 그들이 정확한 분석과 답을 내놓았지만 소위 신자유주의, '총서구화론', 신복귀주의, 유교구국론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들리고 있으며 오늘날 사상분야 투쟁의 중요한 측면으로 되었습니다.  맑스주의의 기본립장과 원칙적 태도를 밝히고 리론의 시비를 밝히며 사상적 장애를 제거해야 합니다.  중화민족의 전통도덕은 모순적이며 뚜렷한 이중성을 갖고 있다.

① 마르크스주의적 입장과 관점, 분석방법을 견지해야 한다. ② 사회주의의 요구와 건설요구에 따라 선택과 창조적인 변혁을 해야 한다. 계급과 시대의 한계라는 명백한 요소는 보편성, 동질성, 일반적인 도덕적 요구를 반영하는 긍정적인 내용을 계승하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우리의 도덕적 실천에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전통적인 도덕적 문제를 다룰 때 우리는 두 가지 잘못된 사고 경향에 반대해야 합니다. 하나는 문화복고주의의 경향이고, 다른 하나는 전면적인 서구화의 경향이다. 이 두 가지 사고 경향은 도덕적 문제를 다루는 데 있어서 개별성과 개별성, 추상성과 구체성, 일반성과 개별성, 보편성과 특수성 사이의 관계를 분리해 왔습니다. 중국의 역사적 발전과정을 볼 때, 복원이론과 전체서구화이론은 모두 사회발전, 특히 도덕문화의 진보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한 나라와 민족의 문화발전과 도덕적 진보를 위해서는 자국의 문화와 도덕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계승하는 데 관심을 기울일 뿐만 아니라 다른 민족 문명의 뛰어난 업적을 적극적으로 흡수해야 합니다. 다른 나라나 나라의 도덕적, 문명적 성취를 다룰 때 우리는 반드시 마르크스주의의 입장, 관점, 방법을 고수해야 하며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활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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