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판관은 현대 회화의 대가인가요?

판관은 현대 회화의 대가인가요?

안돼! 북송시대 출신이에요!

판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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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관(950-1032)은 북송 왕조의 화가였습니다. 중정(Zhongzheng)이라고도 알려진 이 단어는 중립적입니다. 한족, 산시성 화원(현재 산시성 퉁촨시 야오저우구) 출신. 그는 성격이 거칠고 술과 도교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산수화에 소질이 있어 북송 3대 산수화 중 한 사람이다. 그는 처음에는 이성(Li Cheng)과 함께 공부했지만 나중에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보다 자연에서 배우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을 깨닫고 중남(Zhongnan)과 태화(Tahua)에서 은둔하면서 풍경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창조하고 진정한 뼈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산을 타고 자신의 가족을 이룬다. 그의 그림 속 봉우리와 산은 두껍고 웅장하며 웅장하고 웅장하여 사람들에게 위엄과 가파르는 느낌을줍니다. 펜은 강하고 강력하며 빗방울, 물냉이, 못 머리가 많이 있습니다. 산 꼭대기는 울창한 숲에 좋으며 종종 물 근처에 큰 바위가 있고 집은 검게 물들입니다. 설경을 만들기에도 좋습니다. 현존하는 작품으로는 '계산기행', '설산소사', '한림 설경' 등이 있다.

본명: 판관

글꼴 크기: 중성

시대: 송나라

출생지: 산시성 화원

출생: 950

사망: 1032

주요 업적: "계류와 산 여행", "관산 눈 건너기", "눈 덮인 풍경과 추운 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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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프로필

중정(Zhongzheng)으로도 알려진 판관(Fan Kuan)은 화원(지금의 산시성 퉁촨 야오저우 구)에서 태어났습니다. 송나라의 유명한 북파 산수화 대가. 역사상 그의 탄생과 사망 연도에 대한 정확한 기록은 없습니다. 회화사 기록에 따르면 그는 오대 후한 건우시대에 태어나 송나라 인종 천성시대(1023년)까지 생존했다. -1031). 엔지니어링 풍경. Fan Kuan은 술을 잘 마시고 관습에 얽매이지 않으며 삶에 깊이 들어가 자연을 연구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Fan Kuan은 초기에 Jing Hao와 Li Cheng 밑에서 공부했으며 나중에 "자연에서 배우는 것만 큼 좋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의 비법을 알아낼 수있었습니다. 중난 태화산으로 이동하여 관찰했습니다. 그는 오랫동안 산과 강의 기세를 포착하여 결국 그의 세대의 주인이 되었습니다. 그는 산수화 형성기 북종파의 주류화가였다. 두 스승과 함께 북송 초기의 3대사로 불렸다.

이성(Li Cheng)과 판관(Fan Kuan) 두 대가는 송나라 초기 산수화에서 완전히 다른 스타일을 확립했으며 각각 뛰어난 공헌을 했으며 당시 가장 영향력 있는 화가가 되었습니다.

풍경화를 잘 그리는 그는 징하오(Jing Hao)와 리쳉(Li Cheng) 밑에서 공부했으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는 능력이 뛰어나다. 그는 사생을 중시하며 산과 숲에 살면서 항상 위험에 처해 있으며, 아침 저녁으로 안개 자욱한 구름과 바람이 불고 우울한 풍경을 관찰하며, 바람과 차가운 달이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도 멈추지 않는다. 송나라 사람들은 그의 작품이 대부분 웅장하고 방대하다고 말했다. 이 구성은 "구름 속의 산 정상을 잘 묘사하고 사방에 가파른 산과 두꺼운 벽이 있다"는 Jing Hao의 전통을 계승합니다. 펜의 힘이 강하고 필기감도 강합니다. 먹은 두껍고 촉촉한 어둡고 두꺼운 먹운을 잘 사용합니다. 그러나 말년에는 먹물을 너무 많이 써서 흙과 돌을 구별하지 못하였다. 비록 그 힘은 컸으나 황혼의 액체처럼 검었다. 채핑 방법은 일반적으로 "빗방울 채핑"이라고합니다. 스트로크가 직선이고 쌀 모양입니다. "Huawu"라는 단어는 처음에 철선으로 그린 ​​다음 잉크로 염색되었습니다. "현허화서"에 따르면 58개의 작품이 대대로 전승되고 있으며, 미푸의 "회화사"에는 그가 본 것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가을 숲 폭포

30개의 정통 작품: "계류와 산 여행", "관산 눈 건너기", "천 마일의 강과 산", "이중 산과 능선", "눈 덮인 산", "눈 덮인 풍경과 차가운 숲" 등 ", "강에 혼자 앉아" 등.

화풍

판관은 어린 시절 징하오(Jing Hao)와 리청(Li Cheng)에게 사사한 후, 자연의 산과 강에 대한 관찰과 경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산시성 화산에서 오랫동안 살았습니다. 난산과 기타 지역에서는 구름, 안개, 바람, 달, 어둠의 미묘한 변화를 관찰할 수 있으며, 풍경에 대한 예술적 개념을 사용하여 장엄한 산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 그림 속 고목과 울창한 숲의 황량하고 차가운 풍경. 그는 바위의 모양과 질감을 묘사하기 위해 짧고 강한 필치(후세에서는 빗방울이라고 불림)를 사용하여 산과 바위를 강렬하고 강한 필치로 그렸습니다.

운산 가을 그림

그림 속 산들은 우뚝 솟아 웅장하며, 웅장하고 압도적인 기세를 보이고 있다. 북송 말기의 화가 왕신(王 Shen)은 이성과 판관의 산수화를 비교하여 “하나의 문학과 하나의 군사”로 비유했는데, 이는 판관의 산수 이미지가 이성의 침울하고 육체적인 모습과 정반대임을 나타냅니다. 광대한 스모키한 숲과 황량한 날씨, 그리고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북송의 유도춘(劉道春)도 그의 《신왕조명화평론》에서 "이승의 붓놀림은 그의 근시가 수천 리 떨어진 것처럼 보이게 하고, 범관의 붓놀림은 자리에서 멀리 떨어진 것처럼 보이게 한다"고 믿었다. ." 두 스승과 함께 북송 초기에는 삼대사(三大師)라고도 불렸다. Fan Kuan의 작품은 대부분 그의 고향인 산시성 관중(關中)의 산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웅장하고 웅장하며 그의 글은 강력합니다. 스케치에 주의를 기울이고 파노라마와 고고도 구도를 주로 사용합니다.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인 Mi Fu는 그의 "회화사"에서 "Fan Kuan의 풍경은 Hengdai만큼 생생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Fan Kuan은 빗방울과 잉크 축적을 잘 활용하여 "밤에 산 위를 걷는다"( "Xuanhe Painting Book")와 같은 우울한 효과를 만들어 당산의 가파르고 거친 느낌을 돋보이게 했습니다. 원나라 사람 계흥(吉興)은 “범관(船官) 관덕산의 뼈법”이라고 논평하였다. 그러나 Mi Fu는 Fan Kuan의 잉크 사용이 너무 진하고 "흙과 돌을 구별하지 못한다"는 것이 그의 단점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Fan Kuan의 독특한 스타일이었습니다.

판관은 설경 그림도 잘 그린다. 이는 그의 위대한 창작물 중 하나로 '산을 그리다, 뼈를 그리다, 영혼을 그리다'로 알려져 있다. 그림 속의 높은 산과 능선은 우뚝 솟은 구성으로 그 장엄한 기세를 부각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산기슭에는 울창한 숲이 그려져 있어 북쪽 관산 지역의 '두꺼운 산과 강력한 기세'의 특징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산의 최고"로 알려져 있습니다. 뼈", "산의 정신을 드러낸다".

설경과 한랭림 사진은 우뚝 솟은 봉우리들이 빽빽하고 웅장하게 늘어서 있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으며, 차가운 숲은 바스락거리고 깊고 건조하다.

사진 앞쪽에는 깊고 맑은 찬물이 있고, 차가운 숲 너머로 균형 잡힌 안주정주가 보입니다. 이 작품은 넓고 장엄하다. 그림에서는 나무와 산봉우리가 풍경의 주요 피사체이고 양쪽의 마을, 산, 작은 다리는 포일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그림 전체가 뭉툭하고 날카로운 펜으로 이루어져 있어 단순하고 솔직한 화풍을 보여주고 있다.

대표작

연륜으로 인해 판관의 원작은 많지 않지만 남아 있는 작품은 모두 수준 높은 작품이다. 시냇물과 산의 여행 사진, 설경과 추운 숲의 사진, 설산의 샤오시 사진 등 "설산과 소사 사진"(타이베이 국립 고궁 박물관)은 폭설로 뒤덮인 깊은 산과 계곡, 곳곳에 고대 사원, 고개, 냉천 및 여행 장면을 보여줍니다. 서예는 많지 않지만 강렬하고 구도는 엄격하지만 다양하다. 먹색은 흐릿한 하늘을 물들여 눈 덮인 산의 높고 차가운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설경과 냉림'(천진미술관) 역시 잔잔하고 정교한 필치로 눈이 내린 후 북쪽 산과 강의 경이로움을 표현하고 있다. 산은 험준하고 계곡은 깊습니다. 가까운 지역의 나무는 매우 우아하며, 멀리 있는 산은 기복이 심하고 웅장합니다. 판관(Fan Kuan)은 눈과 구름이 솟아오르는 산봉우리를 그리는 데 능숙하며, 그 모습은 이 두 그림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시냇산 여행>(타이베이 국립고궁박물원), 비단, 먹, 길이 206.3cm, 폭 103.3cm. 그림 속에는 장엄하게 우뚝 솟은 거대한 봉우리, 계류에서 떨어지는 폭포, 울창한 숲으로 뒤덮인 울창한 산, 바위의 질감이 또렷이 드러나 강렬하고 장엄한 기세를 보여준다. 산기슭에는 안개가 자욱하고, 근처에는 큰 바위가 서 있고, 오래된 나무가 우뚝 솟아 있고, 시냇물이 졸졸졸 흐른다. 산길을 따라 무리를 지어 다니는 여행자들이 있다. 인간과 동물은 개미처럼 작게 그려져 있지만 당나귀 발굽 소리가 들리는 듯할 정도로 생생하고 생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