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게으른 눈썹을 그리는 전통 도안집.

게으른 눈썹을 그리는 전통 도안집.

남성 뱀 야채 여성 토끼는 어떤 종류의 결혼입니까?

화이트 스네이크와 서현의 이야기는 여성과 어린이가 모두 알고 있으며,' 견우직녀',' 양산백과 축영대',' 맹강녀가 만리장성을 울다' 와 함께 중국 사랑으로 꼽힌다. 백사전' 은 누구나 다 알고 있기 때문에 무대, 텔레비전, 스크린으로 여러 차례 옮겨져 1926 천익사의' 백사전' 부터 매란방 주연의 연극' 다리 끊기',/Kloc-0 까지 개편 작품이 속출하면서 시대마다 백사 이야기에 대한 다른 해석을 대표한다. 그러나, 모두가 잘 알고 있는' 백사전' 은 어떻게 한 걸음 한 걸음씩 형성될 수 있을까? 과거의 구두 전파와 문자 개편에서 어떻게 진화했는가? 이 글은' 백사전' 의 역사를 간략하게 소개할 것이다.

화이트 스네이크 2: 그린 스네이크 강도 포스터

첫째, 뱀 피해: 흰 뱀 전설의 선사 시대 역사

중국의 괴담을 돌이켜 보면, 각종 동물이 사람이 되어 필사자와 통혼하는 이야기를 자주 볼 수 있다. 수달은 때로는 미소년으로, 때로는 수컷은 남녀 그룹으로 변신한다. 뱀정, 특히' 미녀뱀' 을 포함한 여러 가지 이상한 것들이 있는데, 이것은 신비한 이야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이며, 전체 백뱀은 실제로 미녀뱀의 이야기 전통에서 유래한 것이다.

하지만 초기 이야기 속 뱀녀는 대부분 좋은 사람이 아니다. 그들은 악랄하고 음흉하여, 지구 남자들은 단지 목숨을 걸고 싶어한다. 후세 백사 전설의 가장 오래된 원형은 당대의 백지 1 의 이황이다. 이것은 뱀 한 마리가 사람을 다치게 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Longxi yantie 아들 리 황, 어느 날 장안 동성 방랑, 미망인 백인 여자 를 만났다, 그녀는 매우 아름다웠다. 이황은 그가 그녀에게 색실크를 사주기 위해 돈을 빌려줬기 때문에 그의 집에 살도록 초청되었다. 집 밖으로' 청의노파' 가 백의미녀라고 주장하는 고모가 이황에게 아들이 그들의 집을 위해 3 만원의 빚을 갚을 수 있다면 그 여자를 이황에게 평생 줄 것을 제안했다. 이황은 매우 기뻐했다. 그는 즉시 하인에게 돈을 꺼내서 백의여자와 3 일 동안 함께 살다가 다시 돌아오라고 했다. 돌아오는 길에 하인은 이황이 악취로 가득 찬 냄새를 맡았다. 집에 돌아오자 이황은 무겁고 현기증이 나서 이불로 자신을 감싸 누웠다. 그의 아내는 그에게 요 며칠 그가 없다고 말했기 때문에 그는 관원의 전근을 연기했다. 그러나 이황병은 아무 대답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아팠고, 심지어 자신의 몸이 조금씩 사라지고 있다고 느꼈다. 내가 이불을 보고 있을 때, 나는 그의 몸통이 이미 물로 변했고, 한 머리만 남았다는 것을 알았다. 가족들은 놀라서 하인에게 질문을 하라고 했다. 그리고 그들은 백의여자의 집으로 달려갔지만, 그것은 빈 집이었다. 마당에는 아카시아 한 그루밖에 없었고, 나무에는 만 오천 원이 걸려 있었고, 나무 아래에는 만 오천 원이 놓여 있었다. 근처에 사는 사람에게 나무 밑에 큰 흰 뱀 한 마리가 있다고 물었다.

이황' 의 줄거리는' 백사전' 과는 다르지만, 나중에 원소가 여기에 나타났다. 예를 들어 백뱀은 미녀가 될 수 있고, 그녀는 청의여친이 있다. 오늘의 안목으로 볼 때, 이 문장 주제는 남성 (특히 공식적인 배경을 가진 남성) 에게 여성에게 접근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앞날이 무너질 뿐만 아니라 생명도 지키지 못할 것이다. 전통 윤리에서 진정한 위협은 사람이 될 수 있는 괴물이 아니라 자신과 대상인 여자-남녀 관계와 백뱀의 합법성이 항상 중요한 주제였음을 알 수 있다. 이 문제에 대해 이황은 자신의 답을 주었기 때문에 문장 마지막에 백뱀의 이야기를 덧붙였습니다.

봉상의 아들 이염은 거리에서 백의미인을 만났는데, 몸에 이상한 향기가 나서 그녀를 따라 그녀의 집으로 가서 하룻밤을 보냈다. 결국 집에 돌아오니 머리가 아파 죽겠다. 가족은 어젯밤 이연이 사는 곳으로 뛰어갔지만, 뱀 한 마리가 시든 아카시아 나무 아래 휘감고 있는 흔적을 발견했다. 줄기가 베어졌을 때 밑에는 큰 뱀이 없었지만, 작은 흰 뱀 몇 마리가 있어서 모두 맞아 죽었다.

1993' 청사' 스틸사진

대조적으로, 미래 세대와의 관계가 더욱 밀접한 백사 전설은 청평산당이 편찬한 서호 삼탑 이야기여야 한다.

청명절에 통치자의 아들 Xi 선찬이 서호변에서 놀다가, 무심코 잃어버린 어린 소녀 백모녀를 구하고 그녀를 집으로 데리고 잠시 머물렀다. 십여 일 후, 마노의 시어머니가 찾아왔다. XI 선찬의 도움에 감사하기 위해, 그녀의 시어머니는 그를 그녀의 집에 초대해서 술을 준비하여 그녀에게 감사를 표했다. 시어머니의 집에는 백의여자가 있는데, 꽃처럼 생겼다. 술 세 잔이 뱃속에 들어가자 법사는 잔물결을 참을 수 없었다. 이때 한 하인이 제안했다. "어머님, 오늘 새로운 사람이 오셨는데, 옛사람을 교환해 주실 수 있습니까?" " 그런 다음 나는 두 헤라클레스, 일반 기둥 에 묶여 하얀 얼굴 청소년 을 넣어 어디에서 온 모르겠어요, 그는 그의 배를 열고, 그의 마음을 꺼내, 그의 장모에게 술을 주었다. 현장은 놀라서 도망갈 길이 없었다. 그녀는 헛되이 만류되어 남편이 되었다. 보름 후 또 한 명의' 신인' 이 왔고, Xi 선찬이 보살핌을 받을 차례였다. 다행히도, 어린 소녀 마누는 그녀의 호의를 기억하고, 자발적으로 그가 집으로 도피하는 것을 도왔다. 누가 다음 해 청명절을 약속했는지 장모화는 까마귀로 변해 너를 찾아왔고, 현장은 다시 데려오고, 그의 마음도 가져갔지만, 모노는 또 구조하러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며칠 후, Xi Xuanzang 의 삼촌은 Longhushan 에서 도교를 배우는 Xi 를 방문하여 그가 도시 서쪽의 검은 기운을 보러 왔다고 말했다. 다음날, 그는 백이의 집 앞에 가서 사제 한 명을 불러 시어머니와 마니를 붙잡았고, 십여 명이 본색을 드러냈다. "모노는 흑닭이 되고, 여자는 수달이고, 백녀는 백뱀이다." Xi 는 이 세 괴물을 냄비 하나에 넣고 호수 중앙에 놓고 석탑 세 개를 세워 억압했다.

전반적으로 서호 삼탑 중의 백의녀는 여전히 험상궂은 요괴이다. 그녀는' 이황' 의 뱀보다 몇 가닥 더 많고 개성이 조금 더 많지만, 남자를 살해한 생명에는 별다른 차이가 없다. 그러나 이 송원 이야기책에서 우리는 이미' 백사전' 과 많은 유사점을 볼 수 있다. 첫째, 이야기책은 항주 서호를 배경으로 하고, 용금문, 사관 등을 언급하며, 이야기는 청명에 일어난다. 둘째, 전체 이야기 구조는 후대의' 백사전' 과 거의 동일하며 백뱀, 사람 (Xi 현 짱) 과 (Xi) 의 세 가지 주요 인물 (나중에 한 사람이 서현이 되고 한 사람이 법해가 됨) 을 확립했다. 셋째, 이야기의 끝에 백뱀에게 바치는' 석탑' 이 등장해 나중에 뇌봉탑의 원형으로 볼 수 있고,' 석탑' 은' 백사전' 에서 줄곧 중요한 구조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제 기본 요소가 모두 갖추어져 있어 뱀의 이미지만 다시 쓰면 잘 알려진 백사 이야기가 등장할 수 있다.

둘째, Leifeng 타워 아래의 흰 뱀: 잘 알려진 흰 뱀 이야기

전설에 따르면 송고종은 만년에 서로 다른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정부의 지도 아래 앞다투어 각종 극본을 수집하고 전시했다고 한다. 황제의 편애는 국민의 창의력에 영향을 주었고, 대중 이야기가 속출하고 있다. 항주는 원래 많은 다른 것들이 있는 곳이었는데, 대중은 현지 풍경에 근거하여 많은 이야기를 지어냈다. 이런 추세에서 기담의 전파는 자연히 점점 더 성행하고 있다.

서호 삼탑에서 볼 수 있듯이, 백뱀은 일찍이 남송 시대에는 이미 널리 전해졌으며, 기억 속에서 수백 년 동안 명대까지 전해졌다. 만력전당현지' 는 "뇌봉탑, 송어 백뱀의 읍으로 전해져 부형이 상고했다" 고 기록했다. 동시대의 전여성도' 유서호' 에서 "뇌봉산은 남평산의 하나이다. 금고가 거꾸로 비치자 옛 이름은' 중봉', 일명' 환풍환' 이었다. 송대, 허지는' 혜풍선생' 이라는 이름으로 이곳에 거주한 적이 있다. 아니면 구름에 천둥이 있어서' 뇌봉' 이라고도 합니다. 오월 공주는 여기에 탑을 하나 지었는데. 호수에는 두 개의 요괴, 백뱀과 고등어, 탑 밑에 있다. " 백사전' 이야기는 송대 이후의 진화로, 오늘은 이미 고증할 수 없다. 우리는 명대에 백뱀이 뇌봉탑의 현지 이미지에 묶여 있다는 것만 알고 있다.

"경찰세통언" 권 28 "화이트 스네이크 영진 뇌봉탑"

수많은 세대에 의해 낭송되고 유행할 때, 문인 묵객이 항상 글로 기록된다. (조지 버나드 쇼,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이 사명을 맡은 사람은 바로' 경찰세 이야기' 의 편집장인 풍몽룡이다. 그는 자신의 구술에 따라 윤색을 정리하고, 결국 단편 소설' 영진 백랑자 레봉탑' 을 썼고, 수입은 책 28 권이다. 옹정년 동안의 백사 뇌봉탑은 백사 이야기의 핵심 틀을 마련했다. 보트 만남, 우산 대여, 은도둑질, 보탑, 모든 핵심 줄거리; 진실한 흰 뱀, 제멋대로인 서현, 충복의 청청, 교묘한 법해는 성이 있는 주요 인물이다.

예전보다' 백사전' 의 더 큰 변화는 백사 이미지에 대한 개편이다. 화이트 스네이크의 섹스가 크게 약화되었습니다. 그녀는 허훤을 살해할 생각은 전혀 없었지만, 이 소생에 대한 미련으로 가득 찼다. 배 위의 처지는 그녀가 서현과 평생 결혼하기로 결정하게 했다.

그가 소리쳤다. "무슨 동물 괴물이야? 너는 어떻게 감히 사람을 얽히게 할 수 있니?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 흰 뱀이 대답했다: "나는 큰 아나콘다입니다. 폭풍우 때문에 나는 청청청과 함께 서호에 정착하러 왔다. 허선이랑 만나고 싶지 않지만 아쉬워요. 나는 잠시 교조를 불쾌하게 했지만, 나는 그를 죽이지 않았다. 보세요! "

편폭의 증가로 백뱀이라는 인물의 묘사도 크게 늘었고, 그녀는 선명한 개성을 부여하기 시작했다. 화이트 스네이크 는 가능한 한 빨리 쑤 법사 결혼 하고 싶어, 이 감정을 위해 많은 일을 했다: 쑤 법사 결혼 할 돈이 없다는 것을 알고, 사전에 치우 에서 52 은 을 받았다; 쑤 법사 문 밖으로 좋은 옷 을 입지 않았다, 즉시 도난당한 금주 를 꺼내 남편에게 부드러운 옷을 입혔다. 쑤 xuanlian 두 소송, 소 주와 Zhenjiang 에 보냈습니다. 그녀는 또한 모든 방법을 따라, 적극적으로 옛 것을 재건했다-그러나 남편을 위해 많은 돈을 지불하더라도, 흰 뱀은 노예적인 여자가 아니다. 반대로, 그녀는 강한 독립감과 자존심을 가지고 있다. 서현이 자신의' 약혼녀' 를 소주 () 에 배정되었다고 비난했을 때, 백뱀은 기분을 상하게 했을 뿐 매우 화가 났다.

나는 돈을 침대에 두고 그것이 더 나아지길 바란다. "라고 백뱀이 말했다. "많은 것들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나는 네가 여기에 있을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나는 여비를 가지고 배를 타고 여기에 와서 너를 찾았다. 모든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나는 갈 것이다. 나는 너와 내가 전생에 부부가 아니라고 감히 말할 수 있다! " 국왕이 말했다. "부인, 먼 길을 오셨는데 왜 가지 않으세요? 며칠 동안 여기서 살지만 무시하세요. " 청청이 말했다: "주인집이 거듭 나를 설득한 이후로, 제 아내는 이틀 동안 살았고, 저는 작은 두관과 결혼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흰 뱀은 무심코 이렇게 말했다. "수치스럽다! 아무도 노예가 되고 싶지 않아?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기 위해서일 뿐이다. "

임솔영이 그린 만화' 백사전'.

다른 곳에서, 쑤 법사 chengtian 놀이 에 가서, 그의 머리 에 검은 가스 뭉치 가 있다고 말하는 사람을 만나, 그녀를 귀찮게 뭔가 가 있어야 하고, 그를 태워 주었다. 당시 허선이는 그의 아내가 이상하다는 의심을 품고 그렇게 했다. 결국 백뱀은 하늘에 나타나지 않았지만 남편의 불신은 그녀를 상당히 불만스럽게 했다. 백뱀은 이 말투를 내기 위해 다음날 직접 회의에 가서 그를 한바탕 훈계했다.

화이트 스네이크 는 말했다: "사람들은 모두 함께 왔다. 빨리 와서 책을 읽어라! " 이 선생은 책을 백뱀에게 건네주었다. 백부인이 받아서 삼켰다. 모두가 그것을 보았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군중: "어떻게 이 이상한 말을 할 수 있니? ! "모두들 함께 이 선생을 욕했다. 이 선생은 저주에 놀라 멍해졌고, 오랫동안 어이가 없어 공포로 가득 찼다. 화이트 뱀은 말했다: "여러분, 여기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 "그는 나를 체포할 수 없다. 나는 어릴 때부터 연극을 배웠고 남편도 보여 주려고 노력했다. " 화이트 스네이크 는 무엇을 읽고 모르는, 중얼 혼잣말을 보았다. 나는 그 선생을 한 무더기로 움츠리고 전화를 끊었다. 모두들 보자마자 모두 깜짝 놀랐다. 쑤 법사 는 머물렀다. 모두를 위해서가 아니라면, "라고 부인이 말했다." 나는 이 선생을 1 년 동안 목매어 죽일 것이다! ""

화이트 스네이크의 분노는 그녀가 진면목을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했기 때문만이 아니라 결혼 추구권을 잃었기 때문이다. 그녀는 정학을 당하고 싶어한다. 그녀는 누구에게도 해를 끼칠 뜻이 없다. 단지 작은 처벌을 위한 것이다. 이런 행동은 정말 활발하고 사랑스러워 보이며 그녀의 강한 자존심을 보여준다. 요컨대 영진 백사 뇌봉탑 속 백뱀은 퇴색하지 않았지만 그 자세는 남과 다를 바 없다. 이 이미지에 대한 민중의 태도가 동정과 긍정으로 바뀌면서 추가 개편을 위한 공간을 만들었다.

청가경은 본 방승배' 뇌봉탑' 을 새겼다

화이트 스네이크 진뢰봉탑의 이야기는 기본적으로 정형화되어 있지만, 백사 전설의 광범위한 유행은 청대에 있다. 문예 작품이 끊임없이 출현할 뿐만 아니라, 서호변에, 나중에 본백가의 혼인, 뇌봉탑치안 등이 생겨나고 있다. 또 희곡 무대에서 자주 상연되는 극본은 모두' 뇌봉탑' 이라고 불리는데, 각각 작의 간행물판' 칸산정', 이원의 지폐판, 방승배의' 수죽가판' 으로, 그 중 방승배의' 뇌봉탑' (일명' 뇌봉탑') 이 비교된다 방승배의' 뇌봉탑' 은 당시 많은 극본을 바탕으로 더 많은 다리, 단오, 밀초, 두수, 다리, 출산을 추가해 줄거리를 풍성하게 하고 연극 충돌을 강화했다. 이 책에서 백뱀의 이미지는 한층 더 진화했고, 그녀의 몸의 노기는 점점 희미해져 선과 겸비한 여자로 변했다. 백뱀은 서치복숭아원에서 천 년 동안 태어났고, 곧 결과가 나올 것이다. 전생에 허훤과의 관계가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는 붉은 먼지를 갈망하며 인연을 찾기로 결정했다.

오늘 오로라 아미산에 눈부시고 흰 뱀 한 마리가 서지태후 복숭아원에 잠입했다. 그는 복숭아를 훔쳐 참회를 이루었다. 벌써 천 년이 되었다. 나는 린안 쑤 법사 와 결혼, 자신을 뒤집어, 자신을 청소 하기를 거부, 이것에 대해 신경 쓰지 않았다. 허헌원은 내 자리 앞의 종업원이다. 그의 오랜 관계 때문에 이 사건을 시켜서 추가했다. 그러나 나는 그가 길을 잃고 자신의 본색을 잊어버릴까 봐 두렵다. (두 번째 종이 그릇)

허훤을 추구하는 것은 인연 때문이지만 백뱀은 남편에 대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대화도 깊다.

[생활] 한 여성이 우아하게 사랑하니, 나는 감사할 따름이다. [댄] 남편 은 거기에서 말한다.

네가 정이 있기 때문에, 네가 정이 있기 때문에, 너는 노비를 따르기를 원한다. 지금부터 세실은 조송과 인연을 맺을 것이다. 세실이 항상 조송에게 속하기를 바랍니다. (일곱 번째 구독)

화이트 스네이크 실수로 xiongrice 와인 을 마시고, 프로토 타입 을 보여, 쑤 법사 가 보고 일어난, 죽음에 무서워, 어떻게 깨울 수 없습니다. 초조한 백뱀은 어쩔 수 없이 송산으로 가서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잔디밭으로 돌아가야 했다. 쑤 법사 는 프랑스 바다 의 이야기를 듣고, 화이트 스네이크 는 결혼 을 파괴, 부부 를 해체 그를 비난 하고, 금산 을 익사, 수족관 소란 이라고 했다. 이 새로운 줄거리들은 특히 백사 사랑의 깊이를 보여준다. 대조적으로, 서현은 매우 박정했고, 전극도 곳곳에서 어두컴컴하게 그를 비하하고, 백뱀의 정면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상인은 노래' 금잠자리' [금오동나무] 를 동원했다. 일단 너와 함께 있으면, 나는 영원히 신혼여행을 고대할 것이다. 그때 나는 삼생증을 가지고 있었는데, 지금은 이런 느낌이 든다. 동우가 나에게 전맹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다. 비천한 사람이 어떻게 감히 감히? [sandan] qingruquan 에게 말했다, 그는 왜 그것을 믿는가? [눈물을 닦고 노래하라] 바느질 상자가 아름다운 꽃임옥령을 망가뜨렸는데, 세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정말 재수가 없다. 게으른 아구창, 밤에 너는 놀라서 질문을 한다. [생백] 은 겸손한 사람이다. 기생충 [댄] 이 나를 여기저기 떠돌아다니게 하여 생명을 잃었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미움을 가르치지 않을 수 있습니까? (26 번째 부러진 다리)

방승배' 뇌봉탑' 극본의 또 다른 중요한 변화는 이야기에 해피엔딩을 더하는 것이다. 화이트 스네이크 타워 에서 20 년 이상, 아들 쑤 Shilin 도 자랐고, 고등학교는 심지어 챔피언 을 받았다. 그러나 황제는 뇌봉탑을 철거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에 허슬림은 어쩔 수 없이 뇌봉탑 앞에서 추도식을 거행해야 했다. 어머니의 불공정 때문에 그는 통곡하며 눈물을 흘렸다. 효감은 하늘을 감동시켰고, 조상조차도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는 백뱀의 생활을 용서하고 그들의 가족을 다시 만나게 하기로 결정했다.

만약 당신이 모든 것이 성이라고 말한다면, 당신은 당신의 죄를 참회할 수 있고, 당신은 그것이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학자 백행, 효를 우선으로 하고, 정은 사화살과 같다. 뱀이지만 그는 오랫동안 수행해 왔다. 우아한 연습을 고수하는 것은 광기에 현혹되지 않는다. 아들에게 충절을 가르치고 대의를 잊지 않다. 과거에도 재난이 있었지만, 수량은 두 세대를 넘지 않았다. 귀한 것은 아들이 선과를 널리 심고 현가지를 뽑는다는 것이다. 그는 일리에서 태어나 용서를 받았다. 그 이후로 마음을 씻고, 보음을 하면 정과를 얻을 수 있다. (제 34 회)

메이 란팡 주연의 연극' 다리 끊기' 스틸사진

방승배의' 뇌봉탑' 은' 백사전' 일부 극본의 장점을 흡수하고, 더욱 일관성 있게 다듬고, 명성이 높아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매란방의 연극' 다리 끊기', 전한의 극본' 백사전', 드라마' 신백사전' 등 유명 작품들은 모두 뇌봉탑의 이야기 틀을 채택하고 있다. 방승배의' 뇌봉탑' 은' 백사전' 이후 대부분 개편본의 원판이라고 할 수 있다.

셋째, 화이트 스네이크 이야기의 주제와 이미지

우리 조상들의 눈에는 뱀이 이해할 수 없는 생물이다. 사지가 없고, 허물을 벗고 다시 살아나 온데간데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초기 인류는 뱀에 대한 두려움과 경외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편으로는 뱀이 사납고 접근할 수 없다고 생각했고, 뱀을 기호로 여겼습니다. 반면에 뱀은 신비한 색채를 가지고 있어 고대 신화 중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지금까지 많은' 인간 뱀 단결' (예: 여와) 을 볼 수 있다. 동시에 전통에서 뱀은 왕왕 길조의 징조이다. 뱀을 보면 부와 장수를 예고할 수 있다. 뱀은 주목할 만하다. 뱀은 몸이 부드럽고 습한 곳에서 사는 것을 좋아했고, 옛사람들은 뱀을 여자와 연결시켰다. 이는 왜 뱀정이 여성인지, 기록에 남성 뱀괴가 없는 것이 아니라' 여성 뱀정' 의 이미지가 사람들의 머릿속에 형성되면 점차 미스터리한 이야기의 일과가 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오늘날 뱀의 양면성은 전통적인 남성권 쌍의 모순 심리와 상당히 유사하다. 한편으로는 본성은 침범할 수 없지만 소멸될 수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때때로 이성의 매력을 인정한다. 한편, 전통 도덕의 교훈 아래 사람들은 이미 금욕이라는 관념을 받아들이고 파괴될까 봐 두려웠다. 전통 문화 글쓰기에서 자신에 대한 모순 심리가 종종 여성에 대한 남성의 환상과 두려움으로 나타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1992 드라마' 신백뱀전' 스틸사진

백사전 이야기의 발전을 살펴보면, 이야기의 주제가 이미' 금욕' 에서' 사랑 숭배' 의 초기 백사전 이야기로 바뀌었다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이 글에서 인용한 이황과 서호 삼탑은 모두 사람들에게 자신의 욕망을 자제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이야기 속의 백뱀은 직접적으로 하나의 기호로 빚어지는데, 이른바' 합' 은 반드시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며, 여성에 대한 부정과 비하를 노골적으로 표현했다. 풍몽룡의' 백랑자 영정뢰봉탑' 도 예외는 아니다. 영향으로 풍본의 발판은 금욕이다. 사상 대표 인물인 파해가 결국' 백사전' 에서 성공하고, 허선천년은 출세할 수 없고, 자발적으로 출가한다. 결국, 파해는 여덟 구절의 시를 남겼는데, 꽤 전편에 맞춰 "천하를 권고하고, 사람을 미혹시킨다." 라고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심성이 자연스럽고 방해받지 않는데 어떻게 전자에게 괴롭힘을 당할 수 있단 말인가? 그러나 허를 보니 소송을 제기하는 것은 귀찮은 일이다. 옛 스님이 구하러 온 것이 아니라, 백뱀이 삼키고, 조금도 남지 않는다. "그러나 이것은 반드시 진실한 생각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지만, 실제로 백뱀 이야기의 해독에 새로운 가능성을 가져왔다. 금욕의 울타리를 뚫을 것이 있다. 사실 영진 백사 뇌봉탑의 이야기는 금욕과 관계가 크지 않다. 그것은 아름답고 솔직한 백뱀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백뱀의 욕망과 인격은 처음으로 인정을 받았다. 풍몽룡이 자신이 칭찬하는 인간' 지정' 처럼,' 천지가 무정하면 아무것도 낳지 않는다' 고 말했다. 분명히, 이것들은 모두 명나라의 인간성에 대한 긍정과 추구이다. 이로써 청대에 이르러 많은 백뱀 이야기 (예: 방승배의 뇌봉탑) 가 예약없이 백뱀이 사랑을 추구할 권리를 칭찬하기 시작했고, 법해가 다른 사람의 혼인을 갈라놓는 행위를 유보없이 비난하기 시작했다. 이곳에서 연인으로서의 백사 전설이 마침내 먼지로 가라앉았다.

이야기 주제의 진화와 맞물려 백뱀의 이미지도' 사람' 에서' 사람' 으로의 전환을 경험했다. 초기 흰 뱀은 철두철미한 괴물이었다. 물론, 이야기 속의 요괴가 모두 많은 것은 아니지만, 사람들은 확실히 백뱀을 좋은 여자로 만들어 청남을 전문적으로 죽인다. 이 시점에서 흰 뱀의 이미지가 매우 밋밋하고 단조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백뱀 영진 뇌봉탑' 에서 상황이 달라졌다. 백뱀은 인간이자 성이다. 그녀의 언행은 현실의 여자에게 더 가깝지만 여전히 험상궂은 기풍을 간직하고 있다. 예를 들어 서현을 쓰는 것은 법해가 변했다고 믿었고, 백뱀은 벌컥 화를 냈다. "네가 내 말을 들으면 너는 기뻐하는 것을 좋아하고, 모든 것은 쉬어라." 만약 네가 다른 속셈을 가지고 있다면, 도시 전체가 피이고, 맨손으로 홍랑을 오르고, 진흙탕을 밟는 사람은 모두 죽어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 줄 것이다! "이런 위협적인 자세는 서호 삼탑에 있는 뱀과 매우 가깝지만, 백뱀은 진짜 살인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말들은 측면에서 그녀의 독립인격과 반항정신을 반영한다. 이는 명대에 여성의 독립의식이 여전히' 낯선' 신분으로 중개해야 더욱 원활한 표현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일 수 있다. 결국, 대중의 상상력에서, 그들은 인간의 규범을 초월할 수 있는 이질적인 사람들이며, 따라서 사람들이 억눌린 생각을 기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청대 방승배필의 뇌봉탑에서 백뱀은 아직 처녀지만 기이한 흉악함은 없어졌지만, 옹용한 아름다운 이상여성으로 변해 사랑을 위해 모든 것을 돌보지 않는 희생양과 희생양이 되어' 배우자를 찾고 있는 백운고모' 라고 불린다. 주목할 만하게도, 레봉탑의 백뱀은 예전과 비교했을 때 새로운 신분을 갖게 되었다. 어머니-사실 극중의 말에 따르면, "일념의 아들 허슬림이 선과를 광수하는 것은 귀중할 수 없다. 용서로 그녀를 용서했다" 고 말했다. 백뱀은 인류와 통혼하는 범죄를 저질렀고, 그녀는 혼자서 뇌봉탑에 밀어 올릴 힘이 없었고, 그녀의 아들만이 대신 수고했다. 백뱀은 여자가 아니라 어머니로서 구속된다. 따라서' 뇌봉탑' 의 백뱀은 이상적인 여성 이미지라기 보다는 전통 원칙에 부합하는 현모양처로 시대의 한계라고 할 수 있다.

백사 2: 청사 강도' 스틸사진

역사가 유구한 문화명으로 개편은 백사전의 영원한 운명이다. 고전 작품과 문학은 이미 원형을 세웠지만 전통적인 사상 환경에서 벗어났다. 백뱀, 청청, 심지어 파해까지 거대한 해석 공간을 확보하고 새로운 개인 이야기를 부르고 있다. 앞으로 사람들은 자신의 백사 이야기를 계속 쓸 것이며, 창작할 때마다 서로 다른 시대에 백사 이야기를 새로운 생기로 발돋움시킬 것이다.

참고

1, 진영초' 백사전 이야기의 형성', 예술백가, 2 호, 1997.

2. 이운' 백사전' 진화 연구, 수도사범대학, 2002 년.

3. 사연청의 큰 전통과 작은 전통-백뱀 이야기의 3 기 변주,' 민속학 연구', 제 1 기, 2007.

4. 이하' 백사 이미지의 진화와 문화적 의미',' 문학 연구' 제 2 호, 20 12.

5. 왕리론' 백사전' 의 진화,' 요동학원 학보' 2005 년 제 5 기.

책임 편집자: zang Jixian

교정: 서일가

남뱀 접시와 여토끼 결혼에 관한 내용으로 신백뱀 공유에 관한 것이다. 뱀 접시 토끼를 다 본 것은 틀림없이 수컷 뱀일 것이다. 이것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