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미술 교육에서 어떻게 아동 창의력을 키우는 연구의 의의는 무엇인가?
미술 교육에서 어떻게 아동 창의력을 키우는 연구의 의의는 무엇인가?
(a) 이 연구는 시대 발전의 요구 사항에 적응하는 것이다.
사회가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창조적 인재만이 2 1 세기 인재의 자질에 부합한다. 창조적 사고의 배양은 인형부터 시작해야 한다. 아이가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고 미술 활동을 통해 아이의 상상력의 문을 여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유아교사로서, 우리는 아이들에게 상상의 세계에서 자유롭게 활공할 수 있도록 그림의 하늘을 주어야 한다.
(2) 본 과제의 연구는 새로운 대강에서 품질관을 관철하는 수요에 적응하는 것이다.
유치원교육요강' 은 유아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것이 유치원예술교육의 주요 임무이자 인지목표 중 하나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자질교육은 주입방식을 바꾸고, 아이들이 활동 중에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고, 아이들이 스크린에서 자신의 생각을 과감하게 표현하고, 혁신적 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c) 아동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의 특성에 적응:
아이의 세계에서는 모든 것이 생명이 있고 감정이 있다. 이것이 그들의 타고난 상상력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어린이 상상력화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그림 형식이다. 상상력과 창의력의 가장 좋은 표현이기도 합니다. 그들의 그림 세계에서 사과는 꿈을 꿀 수 있고, 책가방은 여행할 수 있고, 색채는 낭만적이며, 내용은 황당무계하다. 아이들의 사상은 기묘하고 미묘하게 결합되었다. 바로 아이들의 상상력 회화가 순진하고 직설적이어서 갈등충돌이 간소화된 것이다. 상상력 그림은 독특한 모양과 밝은 색채를 가지고 있어 우리에게 시각적인 충격을 준다. 이것이 바로 아동 상상력 그림의 독특함과 이 연령대의 어린이들만의 것이다. 어린 시절은 가장 상상력이 풍부한 시기이다. 그들은 종종 자신의 상상력에 힘입어 시간과 공간 관계와 이성에 관계없이 관련되지 않은 많은 것들을 조직하여 기묘하고 기괴한 작품을 그리는데, 종종 구상이 대담하고 기발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하며 구도가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림 교육을 상상하는 것은 학생들의 혁신 정신과 혁신 능력을 배양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새 개요의 내용과 자질교육의 이념을 참고하여 시대 발전의 요구와 유아연령 발전의 특징에 대해 우리 원팀의 미술교육 문제에 대해 심도 있는 사고를 하였다. 이에 따라 우리 고학년 팀은' 미술 교육에서 유아의 상상력과 창의력, 즉' 상상회화' 를 연구과제로 삼아 유아의 미술에 대한 초기 흥미를 키우고 유아의 이미지 사고, 과감한 상상력, 혁신능력을 발전시키기로 했다.
둘째, 주체의 정의와 기본 근거.
어린이 상상력 그림은 어린이가 머리에 있는 재료를 재가공, 개조, 조합해 새로운 이미지, 새로운 사상, 제재가 참신한 화면을 만들어내는 상상활동을 말한다. 아동의 상상력은 심리적 과정으로서 아동 심리 발전의 일반적인 추세에 부합한다. 아동의 상상력은 전체 인지수준의 영향을 받아 직관적인 동작부터 구체적인 이미지, 추상적인 논리에 이르는 발전 과정이다. 큰 학급의 아이들은 일정한 생활 경험과 회화 기초를 가지고 있지만, 사유가 고정되지 않아 외부의 영향과 속박을 받지 않기 때문에, 기상천외한 현상이 자주 나타나는 것이 가장 소중하고 얻기 어렵다.
셋째, 문제의 곤혹을 찾아내라.
평소의 상상회화 교육 활동에서 우리는 아이들의 작품이 천편일률적이고, 창의력과 회화 개성이 부족하며, 자신의 작품을 소개할 때 회화 사상과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을 전혀 표현할 수 없는 난처한 상황에 부딪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상상회화의 교실 수업 요구 사항을 전혀 충족시키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결국, 아이의 관심은 동원되지 않았고, 창작 욕망은 강하지 않았고, 창작 사유는 개발되지 않았다. 머리 없는 파리가 화면에 부딪히는 것처럼, 효과는 당연히 무관심하다. 사실, 아이들은 매우 창조적입니다. 머리 속에는 많은 규칙과 고정관념이 없습니다. 아이들은 주변의 모든 것에 대해 호기심이 많고 자유롭고, 분방하며, 대담하고, 기괴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성인처럼 전통적인 방식으로 사물을 생각하고 보지 않는다. 아동화에서 그들이 생활을 관찰한 후 느낄 수 있는 묘한 생각. 학교 교육에서 학생들의 창의력 배양의 관건은 교사의 어린이 창의적 사고에 대한 지도에 있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언제 어디서나 혁신할 수 있는 혁신적 의식을 갖추어야 하며, 혁신적인 사상이 아이의 머리 속에서 차츰차츰 윤택하게 해야 한다.
아이들은 스스로 탐구하고, 스스로 발견하고, 찾는 지식이 진정한 지식이고, 발견한 세상이 진정한 세상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러므로, 우리는 더 이상 단순히 아동 예술 교육을 다음과 같이 이해할 수 없다.
1, 아이들에게 그림 그리는 법을 가르쳐라: "절대 그리지 않고, 그림처럼 그리지 않는다."
2. 교조주의 사상: "어린이 회화 교재의 이미지, 특히 약필을 그대로 따르고, 모양이 둔하고, 표현이 밋밋하며, 개성표현을 무시하고, 진실감과 상상력이 부족하다."
3. 기회의 관념:' 네가 그리면 내가 그린다',' 상을 받는다',' 스타가 되기 위해 그린 것',' 시끌벅적한 곳',' 시끌벅적한 곳' 이 그려져 있다. ""
4. 모사 사고: "생활 현상을 모사하고, 느낌과 체험이 승화와 향상이 부족하며, 표현은 왕왕 딱딱하고, 상상력과 예술 과장 수단의 운용이 부족하고, 일을 논하고, 왁스를 씹고, 창의성이 부족하다."
5. 사고 개선: "생활감각을 무시하고, 커널에서 외피에 이르기까지 모두 가져오며, 먼저 명제를 찾고, 자료를 찾고, 기계 복제, 오만함을 결합한다."
이렇게 해서 모든 기술이 능숙하고 모방에 능하며 반복에 능한 청장년이 배양되었다. 그들은 맹목적으로 성인 그림이나 기계 모사를 모방하고 창의력이 부족하며 상상력을 숨기고 있다. 아이들은 그림 그리기에 지쳐서 미술활동이 표절 수업이 되어 동취와 즐거움을 잃었다.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아이들은 종종 보고 만지고 듣고 듣는 등 초급인지 수단을 통해 사물과 세계를 이해하는 경향이 있다. 헤겔은' 미학' 에서' 가장 걸출한 예술 자체는 상상력' 이라고 지적했다. 따라서 미술 교육 활동에서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전시키는 것은 중요한 의의가 있다.
넷째, 연구 목표:
상상력은 일상생활과 이미지의 축적에 기반을 두고 있다. 상상을 통해, 당신은 보이지 않고 규칙적인 이미지를 그리거나, 적당히 과장하거나, 과감한 환상을 그려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상력 회화 수업에서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우고, 학생들의 이미지 사유 능력을 발전시키고, 학생들의 개성과 창의력을 발휘하며, 아름다움을 느끼고,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감정을 불러일으키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실습 지침 (문제 해결)
어린 시절부터 아이들의 상상력, 연상 능력, 혁신 능력, 이질적 능력, 다각적 사고 의식을 더 잘 키우기 위해 우리 고학년반은 어린이 상상력화 교육에 대한 초보적인 연구와 탐구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 날개를 자극했다.
(a) 일상 생활에서 점차 아이들의 내면을 풍요롭게 한다.
저장된 아이콘이 많을수록 아이가 상상할 수 있는 내용이 풍부해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종종 이야기를 듣고, 애니메이션을 보고, 다양한 동물의 사진과 만화 도안을 감상하고, 소풍과 산책을 조직하는 등의 일을 합니다. , 따라서 지속적으로 아이의 내적 스토리지를 축적하고, 아이의 아름다움에 대한 관찰, 발견, 표현 능력을 높인다. 예를 들어, 아이들은' 건축예술' 사진전을 보고 다양한' 재미있는 집' 을 그렸다. 애니메이션' 고양이와 쥐' 를 보고 그는 작은 쥐의 이야기를 그렸다. 이 그림들은 간단하지만 여러 가지 방향과 줄거리가 있어 아이들의 상상력이 충분히 표현되었다.
(b) 새로운 방법의 수립
길이 선
제백석은 "나를 배우는 자는 나처럼 태어나고, 죽음도 나처럼 죽는다" 며 그림 모사의 위험성을 예리하게 지적하고 개성 있는 선으로 각기 다른 스타일의 작품을 그려냈다 "고 말했다. 과거의 교수법은 아이들이 직선을 그려 물체를 대표한다고 주장했다. 곧을수록 예뻐지고, 아이의 창작의식이 통제되고, 동시에 많은 문제가 발생했다. 따라서, 어린이 창작에서 선생님은 선을 창작 훈련의 중점으로 삼아야지, 사물에 틀을 주어서는 안 된다. 그들은 과장, 변화, 추가, 장식으로 처리해야 하고, 아이들이 신기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어린이 창작에서 선생님은 선을 창작 훈련의 중점으로 삼아야지, 사물에 틀을 주어서는 안 된다. 그들은 과장, 변화, 추가, 장식으로 처리해야 하고, 아이들이 신기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이들이 질감이 주어진 선으로 사물을 묘사하도록 제창하다. 한 선생님은 그림 활동' 미래의 집' 에서 어린이들이 직선으로 직사각형 건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나 같은 학년의 또 다른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다른 선으로 더 많은 모양의 건물을 그리도록 격려했다. 이렇게 아이들의 창조의식이 활성화돼' 버섯방, 양용방, 나무집, 공기방 등' 이 탄생했다. 어린이의 글 밑에서 태어나다.
2. 형식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술활동에서 그들은 순수한 상상력과 풍부한 창의력을 가지고 있다. 요즘 아이들이 물체에 대한 관찰의 가장 큰 특징은 변형을 과장하는 것이다. 아이들 특유의 느낌으로 그들의 창조적 상상력을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했다. 초생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말은, 아이가 어떤 것에 대해서도 간절히 바라고, 표현도 하고, 속박에 대한 걱정도 없기 때문에, 많은 아이들은 물체의 비율이 정확한지 생각하지 않고, 자신의 창조적 상상을 통해 눈앞에서 보는 것을 과장하고 변화시킬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림 같은' 행복한 광대' 아이들은 자신의 손과 발을 길고 가늘게 그리고, 몸은 작고, 머리는 크고, 옷과 이목구비는 과장되어 있다. 그래서 우리 선생님은 아이들의 자유롭고 과감한 특징에 따라 아이들이 과장된 스타일링 변화를 이용해 상상력이 풍부한 그림을 만들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로움, 자유명언) 선생님의 질문과 격려를 통해 아이들은 풍부한 상상력을 발전시켜 과장되고 심상치 않은 이미지를 그렸다. 따라서 회화 활동에서 교사는 질문을 많이 하고, 아이를 많이 긍정하고, 현실의 이미지에 대해 임의로 과장, 오차, 변형, 조합, 혼란, 변화를 유도하여 모든 아이들의 상상력을 싹트게 해야 한다.
3. 색상
미술 교육의 색채미는 아이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다. 유아기 때, 그들은 무작위로 바르는 가운데 색깔이 시력에 미치는 영향을 감상하는 것을 좋아한다. 창작의 성취감을 감상하다. 행복을 맛보다 이런 체취는 심미의 요람이다. 그러나 아이에게 색깔을 지정해서는 안 된다. 아이가 대담하게 자신의 감정으로 상상력을 창조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색깔을 그리고, 아이에게 자유롭게 상상할 수 있는 공간을 주어서는 안 된다. "내 마음속의 태양" 을 그리는 것처럼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태양의 색깔을 자유롭게 상상하게 하셨다. 당신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아이는 마음대로 색깔을 사용할 수 있다.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아이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 "왜 이 색깔을 좋아하세요?" " 아이의 창조의식을 반영하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더 창조적으로 만들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3) 영감과 안내, 신중하게 활동을 설계하는 데 능숙합니다.
전통적인 미술 교육은 기술 훈련과 지식 주입에만 치중하고, 아이의 관찰력, 사고력, 상상력의 배양은 소홀히 한다. 배양된 아이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예술표현 모델화 고정화는 공통점만 추구하고 혁신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새로운' 대강' 은 "네가 좋아하는 방식으로 예술을 표현한다" 며 "아이들이 다양한 예술 형식으로 자신의 감정과 이해와 상상력을 대담하게 표현하도록 독려한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교사로서, 우리는 활동에서 주도적인 위치에 있어야 하며, 주도적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선생님도 아이를 이해해야 합니다. 어른에 비해 아이들의 생활 세계는 간단하다. 생활경험이 부족해 언어 부호에 대한 이해력이 상대적으로 약하다. 따라서 예술교육활동에서는 교재의 특징에 따라 어린이 생활에 가까운 계발성 언어를 선택해 어린이들이 창작 의도를 이해하도록 돕고, 아이들의 창작 활동을 교재를 바탕으로 세계의 무한한 공간에서 전개한다. 예를 들어,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신기한 물고기' 를 그리도록 가르치실 때, 우선 우리가 TV 나 다른 곳에서 본 어떤 물고기에 대해 아이들과 이야기하여, 아이들이 물고기가 사는 곳과 물고기의 기본 특징을 회상하도록 고무시켜야 한다. 아이들은 자신의 생활 경험에 대한 추억에 따라 앞다퉈 물고기가 물 속에 살면서 수영을 할 때 꼬리가 흔들리고 방향을 조절하는 지느러미도 있다고 말했다. 결국, 그들이 디자인한 물고기는 모양이 독특하고, 동작이 변화무쌍하며, 줄거리가 동취적이고, 개성이 창의적이다. 아동 심리는 범영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유치한 마음속에는 세상 만물이 모두 생명이 있고, 사람처럼 희로애락이 있다. 언어에서 의인화 은유는 종종 어린이들에게 창작 의도를 설명해 준다. 이 방법은 그림 내용을 아이들의 생활과 연결시켜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갖게 한다. 우리가 태양을 시아버지라고 부를 때 아이들은 태양에 수염을 그린다. 다채로운 언어에 직면하여, 아이들은 더욱 흥미가 있고, 이해하기 쉬우며, 생생한 이미지의 묘사는 아이들이 자신의 창작 의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아이의 상상에 더 도움이 된다.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는 과정은 그들에게 손놀림의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일종의 즐거운 창조이기도 하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들은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잠재적 능력이 있다. 아이들은 나이가 어리고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종종 서로 다른 특징의 물건들을 섞어 새롭고 비현실적이며 이상한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어떤 것은 사실 아름다운 그림을 형성한다. 하지만 아이들은 선생님의 시기적절한 알림과 격려가 그들의 새로운 창조적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깨닫지 못했다. 예를 들어, 선생님은 어린이들에게 내가 디자인한 다리를 그리라고 하셨고, 한 어린이가 그림을 녹색으로 칠하는 것은 일종의 창작 행위일 수도 있고, 의도하지 않은 개인화 행위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유 선생님은 비판하지 않고 "보세요! 양양이 그린 다리는 사실 녹색이다. 와! 여름은 시원할 거예요. 그린 브릿지에는 특별한 이야기가 있어야합니다. 우리에게 그림을 그려 주세요! " 아이의 순간적인 창조는 만화경처럼 특이하고 아름답다.
평가 활동을 전개하고 아동에 대한 성공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노력의 성과가 다른 사람의 인정을 받기를 바라며, 아이도 예외는 아니다. 그리고 이런 감상욕은 어른보다 더 강하다. 그러나 유아회화의 잠재력은 다르다. 교사는' 이미지와 비이미지',' 선과 비선' 을 한 아이의 작품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삼는 것이 아니라 창의력을 우선적으로 키워야 한다. 교사들은 자녀의 작품을 평가할 때 종종 감상과 격려의 언어로 자녀의 자신감을 높여 자녀의 활동 참여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멘토로서, 우리는 아이의 사고를 제한해서는 안 되며, 아이들이 상상의 날개를 날리도록 적극적으로 격려해야 하며,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자신을 표현하도록 유도하고, 내면의 감정을 털어놓아 그림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자기 발전을 실현해야 한다.
평가에서 교사는 모든 아이를 적극적으로 평가해야 하며, 약간의 진보라도 칭찬해야 하며, 건의와 토론의 형식으로 수정을 건의해야 한다. 우리는 종종' 재미있는 그림' 과' 위대한 그림' 을 사용하여 아이들의 창조를 확인하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격려한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자신이 그린 이야기를 들려주도록 요청한다. 구두표현 능력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상상력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보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아이들은 성공에서 자신감을 높이고 예술 활동에 대한 흥미를 증가시켰다. 나는 또한 아이들이 작품을 서로 평가하고, 아이들이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고, 좋은 작품의 방법과 경험을 참고하여 서로를 촉진하고 향상시키도록 격려했다.
여섯째, 교수 및 연구의 수확 및 성장
지불하지 않으면 수확이 없다. 이번 연구활동은 나와 우리 아이들에게 자신을 과시하고 자신의 독특한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아이가 자라서 선생님도 진보했다!
아이들의 성장:
1, 아이의 주동성과 적극성을 동원하여 아이들의 참여가 더욱 광범위해졌다.
모든 유치원 선생님들은 이런 소리를 들었습니다. "선생님, 저는 할 수 없습니다." " 상상력 회화 활동이 전개된 후 유아들은 회화 활동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어 단체 활동에서 앞다투어 발언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그들은 지역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내성적이어서 집단 앞에서 현금으로 바꿀 수 없는 아이들도 붓을 들고 풍부한 색채로 아름다운 것을 표현할 수 있다.
어린이의 전반적인 질이 향상되었습니다.
1) 아이의 회화 기교와 미감이 모두 향상되었다.
작품에서 색조의 대비, 비슷한 색의 그라데이션, 주색의 돌출로 작품의 색채가 밝고 구도가 엇갈려 밀도가 높다. 가장 큰 특징은 모든 작품이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아이들의 창작 표현을 충분히 반영한 것이다.
2) 어린이의 상상력 사고의 대문이 넓어졌다.
아이들의 상상력이 발달했다. 행사 선생님의 지도와 아이들의 상호 교류를 통해 아이들의 사유가 확 트였다. 아이들의 상상력이 매우 풍부해서 아이들의 창조가 우리 선생님의 예상을 뛰어넘었다. 예를 들어,' 내 꿈' 행사에서 어떤 어린이들은 날개가 한 켤레 자라서 사랑이 가득한 작은 천사가 되는 꿈을 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우주를 유람하는 꿈을 꾼다. 어떤 사람들은 해저에서 물고기와 함께 즐겁게 수영하는 꿈을 꾼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아름다운 집을 지었다는 꿈을 꾸었다. 재미있는 손으로 그린' 행사에서 아이들은 손을 나비, 고양이, 토끼, 작은 물고기, 병아리, 공작새, 백조, 나무 등으로 바꿨다. 아이의 상상력은 놀랍다. 선생님이 그에게 공간과 시간을 주기만 하면, 그들은 상상의 날개를 꽂고 날 수 있다.
3. 열매가 주렁주렁하다.
연구에서 우리는 아이들을 조직하여 지역사회 회화 활동과 각종 회화 대회에 참가하여 사회의 인정을 받아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학부모 개방일 행사에서 이 학년팀의 미술활동과 각 복도가 전시한 작품들이 학부모들의 찬사를 받아 부모들은 깊은 인상을 받았다. 요컨대, 일련의 목적이 있고 계획적인 그림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예술적 소양과 흥미를 높일 뿐만 아니라, 아이의 심미적 능력을 향상시키고, 아이들의 창조적 사고의 발전을 열어 앞으로의 교육 활동에서 그림의 열린 공간에서 상상의 날개를 펼칠 수 있게 하였다.
교사의 진보:
1. 교사의 교육 관념은 실천을 통해 새롭게 바뀌었다.
1) 어린이 혁신 교육은 사람 중심의 주제 교육이다. 구체적인 구현에서 우리 선생님은 동심으로 아이의 행동, 필요, 취미, 취미를 보고, 아이의 주동적인 학습을 통해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전시킬 수 있다. 우리 선생님은 더 이상 권위의 대표가 아니라 아이들의 상상력을 보호하고 자극하는 지지자입니다.
2) 어린이의 상상력이 풍부한 회화 활동에서 아동의 발전과 표현에는 개인차가 있다. 그래서 활동 중에 우리 선생님은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모든 아이의 생각과 관행을 존중하며,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수준에서 진보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2. 교사의 전문화 성장을 촉진시켰다.
우리 선생님은 입원한 후로 상상력이 풍부한 회화 수업을 거의 접하지 않으셨다. 이번에는 선생님에게 적지 않은 도전이라고 할 수 있지만, 우리는 도전을 받아들이고, 학년 그룹의 상상력화 이론 학습에 열심히 참여하며, 상상력화의 교학 방법, 교수 형식, 기본 전략을 배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유아에 대한 이해와 자신의 경험을 통해 교사들은 자신의 우세와 방법을 개발하여 유아에게 적합한 다양한 반의 활동을 설계했다. 예를 들면, 한 행사에서 교사는 음악을 듣는 방법으로 상상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야기를 도입하여 상상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그림을 관찰하고 상상력을 발산하는 사고를 통해 유아의 상상력을 계발하고, 유아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감히 상상하고 창조할 수 있도록 했다. 상상력이 풍부한 그림 테마' 나는 날 것이다' 를 디자인할 때, 아이들은 음악의 상황에서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완전히 주도적으로 활동에 진입하며, 작품에서 풍부한 상상력을 느낄 수 있고, 풍선을 타고 정원으로 날아갈 수 있다. 로켓이 우주로 날아갔습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담요로 숲 등을 온다. 아이들은 행사 내내 놀라운 상상력을 보였다. 행사가 성공적이어서 아이들의 창의적 사고가 적절히 발전했다고 할 수 있다. 그린 패션쇼' 의 그림 행사에서 그녀는 패션쇼의 상황 분위기를 이용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열고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이용해 아이들의 토대를 마련했다. 아이들은 이번 행사에서도 여전히 뛰어난 상상력을 발휘해 다양한 특색 있는 의상을 디자인했다. 이 행사는 원래의 기초 위에서 진보했다고 할 수 있다. "내 마음속의 태양" 에서, 큰 학급의 유아들이 움직이기 좋아하고, 놀기 좋아하고, 관찰하기 좋아하는 특징에 따라, 창조상황법, 계발 유도법 등 다양한 방법을 채택하여 유아들이 서로 다른 모양의 마음 속의 태양을 설계하도록 깨우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러한 방법을 통해 아이들은 과감하게 원, 정사각형, 동일하지 않은 모양과 점, 선, 면으로 디자인해 효과가 매우 좋다. 내가 디자인한 다리' 에서 붙여넣기, 그림 등 다양한 회화 방식을 과감하게 활용해 아이의 손재주와 회화 흥미를 높였다. 행사 내내 아이들의 상상력이 충분히 발휘되어 활동 효과가 현저하다. 아이들의 작품은 다르다! 나는 이것이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연습을 통해 처음에는 평가 시스템이 형성되었습니다.
1) 무거운 프로세스 가벼운 결과.
평가는 활동의 과정과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우리 선생님의 평가는 최종 결과에만 국한되지 않고, 활동 중 아이의 주체성 정도에 더 치중한다. 동시에 평가는 또한 아이의 개인차를 고려하여, 아이가 잘못된 과정에서 자신을 높이게 한다.
2) 좋은 이해력과 자신감
평가 과정에서 우리는 또한 방법을 중시하고, 아이들의 모든 아이디어를 감상하며, 그들의 성공과 경험을 장려하고, 그들이 자신감을 쌓도록 돕는다. 유명한' 로젠탈 효과' 는 우리에게 이렇게 말한다. "선생님이 학생에게 열렬한 희망을 품고 있을 때, 학생은 자기도 모르게 좋아질 것이다. 선생님이 학생에 대한 자신감을 잃을 때, 학생은 왕왕 갈수록 나빠지는 경향이 있다. " 선생님이 아이의 작품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면, 아이 자신도 열등감을 느낄 수 있고, 오히려 그림의 열정을 증강시키고 창작 활동에 대한 열정이 더 커진다.
3) 서로 관찰하고 개성을 키워라.
아이의 작품은 개성이 넘치고, 상호 참고할 만한 곳이 많아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다. 그러므로 아이들이 또래로부터 배우도록 지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우리의 구체적인 접근 방식은 적시에 아이들의 창조적 표현을 소개하고, 학습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상상하고 창조하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아이들이 작품을 완성한 후, 우리는 아이들의 작품을 복도에 매달아 관람의 즐거움을 누리도록 지도하고, 다른 사람의 작품에서 장점을 찾았다. 아이들은 짧은 시간 안에 다른 사람의 작품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하고, 사유가 민첩하고 명료하며, 회화 혁신 능력을 크게 향상시키고, 상상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자신감을 키우고, 모든 그림에서 성공의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사회 발전에 적응하고 예술 교육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현재 사회의 발전 변화는 전례가 없다. 교사는 자질교육 개혁의 구현자로서 먼저 사회의 발전 변화에 적응하고 자신의 예술 교육의 자질을 높여야 한다. 그래서 우리 학급의 선생님들은 모두 꾸준히 공부했고, 미술 상상력과 교육에 관한 자료도 많이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끊임없이 자신을 발전시키고, 언제든지 더 나은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동시에 우리는 예술 작품에 대한 심층적 인 이해, 정확한 분석, 도덕적 재배 강화와 같은 문화적 재배를 강화해야합니다. 왜냐하면 단 하나의 긍정적 인 생활 학습, 끊임없이 추구하는 교사 만이 어린이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고, 교육과 교수의 필요에 적응하며, 사회에서 제거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곱. 미래에 논의 할 가치가있는 질문: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의 배양은 유치원뿐만 아니라 가정과 아이의 일상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었다. 가족 양측이 합의해야만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아이를 더 높고, 더 빠르고, 더 완벽하게 발전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렇다면 앞으로의 교육에서 어떻게 하면 학부모가 협력에 참여하는 적극성과 협조도를 충분히 동원해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더 잘 발굴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