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몇 년도에 칠기가 나타났습니까? 칠기는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몇 년도에 칠기가 나타났습니까? 칠기는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각종 기물의 표면에 페인트로 칠한 일상기구와 공예품, 미술품 등을' 칠기' 라고 합니다. 생페인트는 칠나무에서 채취한 천연 액즙으로, 주로 칠페놀, 페인트, 콜로이드,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페인트로 사용하면 습기, 고온, 내식성 등의 특수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색칠을 다르게 배합하여 화사하게 만들 수 있다. 중국에서는 신석기 시대부터 페인트의 성능을 알고 이를 사용했다. 상주를 거쳐 명청까지 중국의 칠기 공예가 끊임없이 발전하여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중국의 금, 금박 등 공예품은 일본 등지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칠기는 중국 고대의 화학공예 및 공예 미술 방면에서 중요한 발명이다. < P > 칠기의 역사는 유구하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이미 42 여 년 전의 하우 시대는 이미 사용되어 전국시대가 더욱 발달했다고 한다. 한대에서는 칠기가 일용기구로 사용되어 나날이 보편화되고 있다. 당대의 칠기 실물 제작에도 뚜렷한 발전이 있었다. 송 원 명나라 이후 칠기 제작은 2 여 가지가 있다. < P > 칠기는 고대인들의 일상생활에서 매우 광범위하게 응용된 물건이다. 페인트는 내산, 알칼리, 내열, 방부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래전부터 이용되었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페인트를 가장 먼저 칠한 나라로,' 한비자십여' 편은 우순이 식기를 만드는 것을 서술했다. 우 는 제사를 만들고, 잉크는 그 밖을 칠하고, 주화는 그 안을 그린다. " 원시 사회 말기 유적지에서 페인트 실물이 발견되었다. 고대에 칠나무를 재배하는 것이 상당히 보편적이어서 전국대 철학자 장자가 페인트원을 관리하는 관직을 맡았던 적이 있다. 초기 칠기는 일반적으로 간단한 나무와 대나무 타이어에 바르며 방부와 장식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페인트 공예가 발전함에 따라 점차 각종 기물에 페인팅, 금박, 역금, 페인트 등을 칠하거나 기태에 일정한 두께까지 칠하고 그 위에 도안을 조각하는 방법, 그리고 칠기에 금, 은, 구리, 자개, 옥아, 보석을 박아 화려한 무늬를 만드는 방법도 있다. 당대의 금은평탈, 송대의 일색 칠기, 원대의 조각 페인트, 명대의 백보, 청대의 탈태 칠기 등은 모두 각 세대의 대표적인 특색 명품이다. < P > 중국 칠기 공예는 고대 한하 문화의 보고에서 눈부시게 빛나는 구슬이다. 칠기란 각종 기물의 표면에 페인트로 칠한 일상기구, 공예품, 미술품이다. 생페인트는 칠나무에서 채취한 천연 액즙으로, 주로 칠페놀, 페인트, 콜로이드,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를 페인트로 사용하면 내조, 고온, 내식성 등의 특수한 기능을 할 수 있으며, 다른 색채를 배합하여 화사하게 만들 수 있다. 칠기는 중국 고대의 화학공예 및 공예 미술 방면에서 중요한 발명이다. 칠기의 제작 공예는 상당히 복잡하기 때문에 먼저 태체를 만들어야 한다. 타이어는 나무로, 가끔 도자기, 구리 또는 기타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타이어 대신 고체화된 페인트로 직접 새겨졌다. 태체가 완성되고 칠기 연예인은 다양한 기법을 이용하여 표면을 장식한다. 칠기의 주요 특징은 도자기와 견줄 정도로 광택을 낼 수 있다는 것이다. 페인트층은 습한 조건에서 건조하고, 경화된 후 매우 단단하며, 내산성, 내알칼리, 내마모성이 있습니다. 도자기 실크처럼 중국 칠기는 민족 문화의 보물이다. < P > 명청 2 대에 이르러 중국 칠기가 전성기로 발전했다. 페인트 공예는 건축 가구 가구와 진설과 결합되어 실용에서 진설장식 분야로 옮겨져 알록달록하고, 재장식, 채우기, 문간 등의 기법을 기본 공예로 하는 변화무쌍한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 명대 조각 페인트는 처음에는 가흥 (현재 저장성 가흥시) 서당 장성 () 양무 () 를 본보기로 하여 장성의 아들 장덕강 () 과 포량 () 이 내정 과수원 공장 관영 () 의 페인트 생산을 주관하였다. 성화, 홍치년 내정 조각 페인트, 기태가 얇아지고, 무늬가 드문하고, 서당파 조각 페인트가 이미 막바지에 다다랐다. 윈난대리는 또 다른 조각 페인트의 산지로, 명칠공은 현재 왕송 한 사람만 알고 있다. Jiajing 년 에, 운남 조각 페인트 는 Xitang 파이 대신, 내부 팅 조각 페인트 중 하나를 변경 하기 시작했다. 칼은 칼날을 숨기지 않고, 모서리는 잘 익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명말 청초 조각 페인트 예술은 한때 실전되었고, 건륭 4 년 동안 조각 대나무 명장이가 각색한 모양, 쑤저우 직조 페인트는 모조 성공, 궁정용 조각 페인트도 대부분 쑤저우에서 만들었다. 양주 조각 페인트는 자개, 백보감 등 품종으로 만든 칠기 무늬가 가늘고 오색찬란하다. 명공은 왕국 첸, 노영지, 여름 칠공 등이 있는데, 후자는 특히 모조품 모조품 붉은 칠기를 잘 만든다. 스와 양 두 곳의 페인트는 청정이 태평천국 혁명을 진압하는 전쟁에서 파괴되었다. 푸저우 칠기는 탈태로 길고, 빛깔이 화려하며, 기체가 가볍고, 명공 심조안이 전통집게로 만든 것이다. < P > 현대칠기 공예는 주로 베이징, 장쑤, 양주, 상하이, 충칭, 푸젠, 산서평요, 구이저우대방, 간숙천수, 강서 이춘, 산시봉상 등에 분포한다. 그중 베이징 조각 페인트는 나무태나 구리 타이어에 수십 층이나 수백 층을 장식한 뒤 돋을새김, 주홍색 위주, 풍격이 화려하고 화려하다. 장쑤 양주 칠기는 상감 자개를 특색으로 하여 빛이 비치는 가운데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푸젠 탈태 칠기는 그 빛깔이 밝고 경량하며 아름답고, 물에 담그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내온내산 알칼리 부식을 포인트로 한다. < P > 푸저우 탈태칠기를 만드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탈태하는 것이다. 즉, 흙, 석고 등을 이용해 배아를 만들고, 큰 페인트를 접착제로 만든 다음, 하포 (모시 천) 나 비단천을 배아에 레이어별로 도배하고, 음간 후 원태를 벗고, 에나멜 프로토타입을 남기고, 다시 회색 바닥을 지나는 것이다. 둘째, 나무 타이어 및 기타 재료 타이어로, 단단한 재료를 빌릿으로 사용하며, 탈태를 거치지 않고 직접 페인트로 되어 있으며, 그 공정은 탈태와 거의 같다. < P > 꽃병 제작을 예로 들자, 먼저 진흙 타이어를 미리 빚거나 나무판자 타이어 모형을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꽃병, 꽃병, 꽃병, 꽃병) 그런 다음 물로 2 층 모직지를 표상하다. 탈분제 두 개를 칠하다. 콧수염에 광택을 내다. 그런 다음 각 콧수염에 생페인트로 가늘게, 중간, 굵은 회색 수를 세었다. 기물의 크기에 따라 밀가루로 생칠을 한 번, 혹은 두세 번 하포나 비단천을 표상하다. 각각 생페인트로 굵게, 중간, 가는 회색 수를 조절한다. 물로 진흙 타이어를 씻어 내거나 나무 꽃잎 타이어를 제거하십시오. 맑은 물로 태내면을 깨끗이 씻으면 탈태칠기의' 초기 형태' 가 된다. 각 공정은 음건해야 하고, 각 페인트는 음간 후, 모두 수 벽돌 등으로 말려야 한다. 프로토 타입이 만들어진 후, 몇 가지 큰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 P > 쓰촨 칠기, 광택을 많이 내는 장식 기법이나 조각 채우기로 길거나 연마로 유명하다. 또한 샤먼 페인트 라인 장식, 천수의 조각 채우기 등도 각기 다른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 P > 인레이 자개 공예의 장식성이 강하여 오광십색의 미감을 선사하는 명청 시대에 상당히 유행했던 칠기 장식 예술이다. 상감칠기는 중국 칠예백화원 중 한 송이의 장엄하고 아름다운 기묘한 작품으로, 그녀는 화려하고 변화무쌍한 색채로 칠기 장식 예술을 풍부하게 했다. 자개 상감 칠기는 정선 하천 야광 소라 등 양질의 조개껍데기를 원료로 한 것으로, 갈아서 인물, 파빌리온 누각, 화조화충의 도안, 콜라주, 페인트에 상감한 후, 다시 페인트칠과 광택을 거쳐 만들어졌다. 자개 상감에는 소프트 자개와 하드 자개 상감 두 가지가 있습니다. 부드러운 자개 상감 () 은 일명 점소라라고도 한다. 조개, 야광소라 등의 원료를 정성껏 만들어 매미 날개처럼 얇은 나사점을 페인트에 발라 만든 것이다. 딱딱한 자개 상감 제작 방법은 같지만 원료로 쓰이는 조개껍데기가 좀 두껍게 갈아졌다. 또 다른 방법은 자개 얇은 조개껍데기를 통해 다양한 색을 나타낼 수 있는 자개 얇은 밑면에 서로 다른 색을 입히는 것입니다. 이를 안감 () 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