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과거 왕조의 중국 전통 문화(자세한 내용)
과거 왕조의 중국 전통 문화(자세한 내용)
경극은 노동을 모방한 노래와 춤에서 처음 등장한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1) 전진(Pre-Qin) – 오페라의 싹트기 시기. 『시경』의 『송』과 『추자』의 『구곡』은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동안의 노래와 춤의 가사이다. 춘추전국시대부터 한대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을 즐겁게 했던 노래와 춤은 신들을 즐겁게 했던 노래와 춤에서 점차 발전해 나갔습니다. 한(汉)나라와 위(魏)나라 시대부터 당나라 중기에 이르기까지 경쟁을 중심으로 한 <교전>(백희), 질의응답 형식으로 공연되는 <군가극>, 단편소설 등을 연주한 노래와 춤 '타워니앙'은 모두 초창기 드라마다.
(2) 당나라(중후기) - 오페라의 형성기. 당나라 중기 이후 우리나라 희곡은 급속히 발전하여 희곡예술이 점차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3) 송나라와 금나라 - 오페라의 발전기. 송나라의 '자주', 금나라의 '원본', 그리고 노래와 노래의 형식을 갖춘 '주공초'는 음악, 구조, 내용에 이르기까지 모두 원나라 자주의 초석을 다졌다.
(4) 원나라 - 오페라의 성숙기. 원나라에 이르러 『좌주』는 원작을 바탕으로 크게 발전하여 새로운 형태의 드라마가 되었다. 이는 드라마의 기본적인 특성을 갖고 있으며, 우리나라 드라마가 성숙한 단계에 들어섰다는 표시이다.
원자주는 노력을 통해 개선되고 창조된 종합무대예술의 비옥한 토양에서 이전 세대의 다양한 문학적, 예술적 성취를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변태학적으로 원극은 북경극의 4대 세트를 사용하여 줄거리를 배열하고, 쐐기를 사용하여 일관성이 없는 부분을 결합하여 4겹 1쐐기의 공통 형식을 형성합니다(왕시푸의 "서방의 로맨스"는 ***은 원 드라마의 독특한 장편소설입니다. ***는 5권의 책(21겹)을 썼으며, 각 접은 동일한 궁전 곡의 여러 곡을 사용하여 모음곡을 구성하고 필요한 경우 "쐐기"를 추가합니다. 마지막에는 2행, 4행, 8행의 시를 사용하여 극의 내용을 요약하는 것을 '제목 수정'이라고 합니다. 각 접기는 Quci, Shuobai(Binbai) 및 Ke(Kefan)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가사는 강사의 필요에 따라 채워 넣은 텍스트로, 텍스트, 가사 또는 가사라고도 합니다. 그 기능은 스토리라인을 설명하고 캐릭터를 묘사하는 것입니다. 모든 가사가 같은 운율로 운율을 이룹니다. 내레이션은 줄거리를 표현하거나 인물 간의 관계를 설명하기 위해 말하기를 사용하는 예술적 방법으로 대화(인물 간의 대화), 독백(인물이 개인적인 감정과 소망을 단독으로 표현하는 것), 내레이션(인물이 무대 위에서 다른 인물을 운반하는 것)으로 구분됩니다. 뒤에서 하는 말), 바이바이(노래 가사에 삽입된 단어) 등이 있습니다. 섹션은 동작, 표현 등을 나타냅니다. 연극은 대개 정모나 정단 한 사람이 부르고, 다른 배역은 부른 경우가 많다. Zhengmo의 리드 싱어는 "Moben"이라고 불리고 Zhengdan의 리드 싱어는 "Danben"이라고 불립니다.
캐릭터:
끝: 남성 캐릭터. 원극의 정모는 극중 남자 주인공이다.
댄: 여성 캐릭터를 연기해요. 정단(극중 여주인공), 샤오단, 투단.
징: 흔히 '화련', '화면'으로 알려진 이들은 개성이나 외모가 독특한 남성 캐릭터를 주로 연기한다. 예를 들어 '두이의 불의'에 나오는 공무원(공무원)은 징(Jing)에 속한다.
Ugly: '삼면' 또는 '작은 얼굴'로도 알려져 있으며, 주로 유머러스한 성격을 지닌 캐릭터를 연기하는데, 이는 문학과 무술 추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와이: 원자주에는 와이모, 와이단, 와이징 등이 있는데, 모, 단, 징 등의 부역이다. 관리 감독 및 참수 - Wai Mo.
기타: "기타"라고도 합니다. 노파 역을 맡은 캐릭터의 이름이다. 예: 할머니 Cai.
유안자 극작가들은 불과 수십 년 만에 최소 500~600종의 희곡을 창작했고, 현재까지 보존된 희곡은 아직도 150종 이상이다. 이들 작품은 원나라의 사회생활을 종합적이고 깊이있게 반영하고 있으며, 그 중 상당수는 우리나라의 귀중한 문화유산이 된 훌륭한 작품입니다. 예를 들어 관한칭(Guan Hanqing)의 "두아의 불의(The Injustice of Dou E)"는 친절하고 순진한 어린 신부인 두아(Dou E)의 비극적인 경험을 묘사하고 있으며, 사채업자의 잔혹한 착취, 사기꾼의 강탈, 부패한 관료의 법 위반을 반영합니다. 현실은 억압받는 사람들의 지독한 의지와 불굴의 저항 정신을 찬양합니다. Ma Zhiyuan의 "한궁의 가을"은 역사적인 주제를 사용하여 국가를 위한 Wang Zhaojun의 희생, 영광을 구하기 위해 국가를 배신한 Mao Yanshou, 조롱받는 왕자와 대신들의 부패와 무능함을 묘사합니다. 왕스푸(Wang Shifu)의 "서방의 로맨스(The Romance of the West Chamber)"는 봉건 사회에서 결혼하여 독립을 위해 싸우는 젊은 남녀의 이야기를 묘사합니다. '멋진', '동창'부터 '불운한 결혼'까지, 최잉잉의 사랑에 대한 열망이 충분히 표현됩니다. 그러나 그녀는 명문 가문에서 태어나 봉건 윤리의 영향과 구속을 받았기 때문에 '제인에게 폐를 끼친다', '제인에게 뒤떨어진다' 등 우여곡절을 겪었다. '청경', '가계', '장정'에서는 마침내 반항적인 길을 걷게 되면서 작품에 강렬한 코미디 색깔을 더했다. 극 전체는 부부의 자율성을 추구하는 것과 '부모의 명령'을 따르는 것 사이의 갈등을 주선으로 삼고 있으며, 최영영, 장공, 중매인 사이의 오해와 갈등이 하위선으로 얽혀 있고, 리드미컬하게 펼쳐지고, 때로는 긴장되기도 하고, 때로는 여유롭고, 때로는 감동적이면서도 때로는 조용하고, 때로는 기쁘기도 하고 때로는 슬프기도 하고, 때로는 모이고 때로는 흩어지는 것이 자유롭고 다채롭다. "세상의 모든 중생이 부양자가 되기를"이라는 주제와 독특하고 생생한 예술적 이미지는 강한 예술적 매력을 갖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강력한 감염을 줄 수 있으며 대중의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원 오페라의 네 거장: 관한경 - "두아의 불의"; 정광조 - "중국 소녀의 잃어버린 영혼" - "마지원"; 한궁의 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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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명청 왕조 - 오페라의 전성기. 오페라가 명나라에 이르자 전설이 탄생했습니다.
명나라 전설의 전신은 송원시대의 난극이다(남극은 난극극의 약칭이다. 남부 지역은 온주(溫州)이다. 남부 오페라의 구조는 북부 자주주와 다릅니다. 4중으로 제한되지 않으며, 한 사람이 끝까지 노래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으며, 줄거리를 설명하는 오프닝이 있으며 대부분 해피엔딩입니다. 스타일은 대부분 더 오래 지속되는 반면 북부 자주주와는 달리 열정적이고 형태가 자유롭기 때문에 삶을 표현하기가 더 쉽습니다. 불행히도 초기 난극의 대본은 원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기에야 비로소 문인의 가공과 개량을 거쳐 번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원래는 충분히 엄격하지 않았으나 마침내 꽤 완전한 장편 드라마로 바뀌었습니다. 예를 들어 Gao Ming의 "Pipa Ji"는 남부 오페라에서 전설로 전환되는 작품입니다. 이 작품의 주제는 민속에서 따온 것으로, 비교적 완전하게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으며, 한때 '남부 오페라 부활의 조상'으로 알려졌던 작품이다. 명나라 중기에는 전설적인 작가와 대본이 대거 등장했는데, 그중 당현조가 가장 성공을 거두었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전설적인 대본을 썼는데, 『모란정』은 그의 걸작이다. 작품은 두리니앙과 유멍메이의 죽음과 이별, 이별의 이야기를 통해 봉건윤리에 대한 반항정신, 행복한 사랑의 추구, 개성의 해방을 찬양한다. 저자는 사랑에게 봉건윤리의 굴레를 무너뜨리고 최후의 승리를 이루는 부활의 힘을 부여한다. 이 점은 봉건 윤리가 확고히 지배하던 당시 사회에서 광범위한 사회적 의미를 가졌습니다. 이 작품은 출간된 지 30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오페라 무대에서 활약하며 그 예술성을 발산하고 있다.
전설에 따르면 청나라 초기 베이징에는 난쿤, 베이이, 동류, 서방이라는 4대 오페라가 있었다. 가경 8년에 기록된 기록에 따르면, “명나라 때 곤극이 전해져 음악이 가득했고, 의양·방자·진·유극이 모두 남북에서 유행했다. 같은 소리를 냈고, 노래와 춤이 성행했고, 배우도 많았습니다.” 이는 당시의 역사적 사건을 잘 보여줍니다. 그 중 일명 난쿤(南村)은 장강 이남 곤산 지역에서 유행하는 곤산곡이고, 장시성 이양 지역의 이양곡은 북의남경과 북곡이 결합된 가오이다. 북방으로 퍼져 북경의 곡이 되었고, 동곡은 당시 수도에서 유행했고, 유자는 산동에서 유행한 곡이고, 서방은 당연히 진나라에서 유행했던 방자 곡이다. 곡조. 이는 전 세계 예술가들이 베이징에 모이는 성대한 행사를 보여줍니다.
현재 관점에서 볼 때 위의 네 가지 주요 곡은 원래 범위를 훨씬 뛰어넘었습니다. 일부는 이미 전국의 여러 지방으로 퍼졌습니다. , Zhejiang, Jiangsu 및 Hunan, Hubei, Fujian, Guangdong, Yunnan, Guizhou, Sichuan 및 Hebei가 널리 유포됩니다. 따라서 관련자들은 이 진술이 과학적이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역사적으로 형성된 이 진술은 여전히 역사적 사실을 반영합니다. 현재 오페라 유형의 분포로 볼 때 Kun Opera는 여전히 상하이, 난징, 저장 및 후난에 상당한 청중 기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양가곡은 북방에 뿌리를 내렸을 뿐만 아니라 경극과 일부 북방극의 형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강남 지역에서도 주로 북방어 지역에 전파되었다. Liuzi 곡 (Liuqin Opera의 영향을 받음)은 허난, 강소 북부, 허베이 남부, 안후이 북부 및 기타 지역에서 인기가 있지만 중요한 활동은 여전히 산동성 취푸, 타이안 및 린이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산서성(山西), 허난성(河南省), 하북성(河南省) 등지에서 발전한 진희극(즉, 산시방자(山西房子))과 이를 바탕으로 발전한 방자극(房子劇)은 여전히 북부 지역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간쑤(甘肃), 닝샤(寧夏), 산시(陝西) 등지에서 볼 수 있는 진희(秦師)는 그보다 더 깊고도 더 깊다. 심오한 고대 뿌리와 더 넓은 청중을 통해 "Nankun, Beiyi, Dongliu 및 Xibang"이라는 말은 역사적 근거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