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집트의 역사적 배경과 의상 특징은 무엇입니까?

이집트의 역사적 배경과 의상 특징은 무엇입니까?

이집트의 예술 유파는 엄격한 규칙과 질서로 가득 차 있다. 기후가 더워서 고대 이집트의 복장은 매우 간단하다. 고대 이집트 왕조는 제 3 왕조부터 제 6 왕조까지의 시기, 즉 기원전 2780 년부터 2280 년까지의 500 년을 포함한다. 남성복은 짧은 천으로 좁은' 허리 천' 으로 허리에 꼭 묶고 끈으로 묶는다. 이런 옷은 앞으로 그대로 두겠습니다. 다만 얇은 작업복, 여성복, 옷 한 벌, 길고 곧은 치마, 가슴에서 발목까지 하나, 두 개의 민소매로 묶여있을 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옷명언) 중세는 이집트 문화의 두 번째 번영시대이다. 남자는 더 이상 허리천에 만족하지 않고 치마 몇 겹, 아래에 짧은 허리띠, 위에 치마, 발목까지 넣는다.

3 단계, 우리는 남녀 복장이 크게 달라진 것을 발견했다. 이집트가 시리아를 점령하여 이집트에 아시아 복장이 나타났다. 남자는 하나 이상의 치마를 입고 치마 아래나 위에 입을 수 있다. 여자도 이런 옷을 입고 목도리를 걸치고 가슴에 매듭을 짓는다. 이제 그들의 옷은 복잡하고' 가장자리' 와' 주름' 장식이 있어 옷의 가장자리를 따라 변한다. 새 왕조 말기 (제 3 왕조) 에는 옷이 무거워지고 색깔이 더욱 짙어지고 가장자리의 장식도 사라졌다. 매끄러운 옷감은 전분을 조금 사용했는데, 이것은 아시아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원피스

고대 왕조 시대에는

여자-누그바이: 타이트하고 디자인이 간단해요. 가슴 밑바닥부터 발꿈치까지 가슴 밑부분을 천 끈으로 묶는다. 보통 윗부분에는 단추로 고정한 나시 한두 개가 있습니다. 오직 Nugebai, 너무 좁고 몸에 꽉 끼어서 나시 필요 없어요. 입었을 때 어깨, 팔, 가슴이 모두 드러났다. 나시가 넓으면 가슴을 가릴 수 있어요.

참고: 누그바이는 고대 이집트 각계 여성들에게 흔히 볼 수 있는 의상이다. 그것은 보통 통기성이 좋은 리넨으로 만든다. 어떤 모임에서는 누그바이가 장식품으로 장식되었다. 입었을 때 발부터 몸에 걸치고 세트로 나시 고정해요.

남: 처음엔 부끄러움을 가리기 위해서였어요. 나는 허리에 식물로 만든 끈을 매었는데, 끈의 양쪽 끝이 앞에 드리워져 있었다. 나중에 점차 누그바이와 비슷한 옷이 생겼다. 나는 벨트로 그것들을 고정시켰다. 남자의 옷은 그들의 지위에 따라 변한다.

참고: 당시 의상은 건물의 모양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습니다. 제 5 왕조의 복식은 대부분 피라미드와 비슷한 원뿔형이다. 나중에 왕실 의상이 점점 길어지고 넓어졌다.

중앙왕국 시대

여자 누그바이: 원단은 민소매와 민소매 두 가지 스타일로 되어 있어요. 길이는 여전히 같고 가슴 밑에 벨트가 있어요. 일부는 그렇지 않습니다. 게다가 숄도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런 숄은 가슴을 가릴 수 있다.

문-누그바이; 가운이 나타났는데, 보통 발꿈치에 도착한다.

신왕국 시대

여성복은 이미 변했다. 19 왕조 나피티 여왕의 무덤에 있는 색화로 볼 때 여왕은 하얀 얇은 삼베로 만든 누그바이를 입고 있다. 그녀는 가슴에 리본을 묶고, 앞에서 뒤로 묶고, 뒤에서 앞으로 묶어 매듭을 지었다. 매듭의 양끝이 그녀의 무릎까지 늘어졌다. 이 숄은 박쥐 모양으로 금실로 짜여 아름다운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다. 여왕 주변의 건강과 생명의 여신 이시스도 누그바이를 입고 두 개의 나시를 사용했다.

참고: 새 왕국 시대의 가장 특색 있는 것은 사리인데, 아마도 인도나 이라크 동부에서 온 것 같다. 그것은 고대와 중앙왕국 시대의 복장과는 완전히 다르다. 그것은 길이가 약 5 미터, 너비가 0.5 미터인 긴 천으로 만들어졌다. 입는 방식이 제멋대로예요. 신왕국 시대 여성들은 입고 벗기 편할 뿐만 아니라 문명과 진보를 상징하기 때문에 이런 옷을 더 좋아했다. 새 왕국 시기 여성복의 또 다른 특징은 옷을 여는 것이다.

남-누그바이. 셔츠와 가운이 더 흔하다. 이 셔츠들은 겉옷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상체를 완전히 가리고 가슴이 더 이상 노출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옷의 수도 달라졌다. 남자는 누거백 두 벌을 자주 입는다. 안이 많고 밖이 비교적 길고 얇다.

18 세기 말에 남자의 옷차림이 거꾸로 되어 안쪽은 길고 밖은 짧다. 아몬호테프 1 세 왕의 모습에서 알 수 있듯이, 그는 두 개의 누그바이를 입었는데, 하나는 어깨에서 발가락까지, 하나는 가슴에서 종아리 가운데까지, 그는 목도리를 걸치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새 왕국의 파라오들은 축하 행사에서 흰 가운을 자주 입는다. 이런 옷은 허리띠에 달린 금단추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금장식이 필요하지 않다.

참고: 고대 이집트인들은 주로 투탕카몬 시대에 옷 장식을 중시했는데, 마지막 자수 옷이나 각종 진귀한 악세사리를 착용하는 것이 가장 유행했던 시기였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그들의 외모 장식을 매우 중시했다. 거울을 보고 화장을 하고, 화장을 하고, 향수를 뿌린다. 이 현대 여성들이 매일 해야 할' 숙제' 는 일찍이 4,5000 년 전의 고대 이집트에 있었다. 고대 이집트인들이 사용한 화장품은 주로 참기름과 연고가 든 용기, 아이라이너가 든 작은 병, 화장술, 구리거울로 발견됐다.

참기름과 참기름은 꽃의 향기와 동식물의 기름을 섞어 만든 것으로 현대 향수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이 "향수" 를 얼굴에 칠했을 뿐만 아니라 몸에 바르고 머리 위에 쌓았다. 향수는 점차 녹아 가발과 몸으로 흘러간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오랫동안 향기를 유지해 매력을 더했다. 아이라이너는 방연 광산이나 공작석을 갈아서 반죽하여 기름과 섞은 것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눈언저리와 속눈썹에 발라 눈을 크고 밝게 보이게 한다. 유리, 상아, 설화유석으로 만든 화장품 용기와 그 정품은 외관이 특이하며 그 자체가 아름다움의 상징이다. 예를 들어, 파리 루브르 박물관 중 18 세기 화장 숟가락은 양질의 목재와 상아로 정교하게 조각되어 수영한 소녀가 복숭아 모양의 상자를 들고 있는 모습이다. 이 소녀는 가발, 무거운 귀걸이, 목걸이를 쓰고 있다.

이것은 또한 고대 이집트인들이 자신을 치장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생전이나 사후에 사람들은 장신구를 착용하고 그림 속의 동물에게 장신구를 착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보석은 금, 은, 보석, 옥, 구리, 조개 등으로 만들어졌다. 색깔마다 상징적 의미가 다르다. 예를 들어, 금은 태양의 색이며 생명을 가져오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은은 달의 상징으로 주로 신골을 만든다. 녹송석이나 공작석은 나일강의 색깔로 만물의 생명을 부여한다. 동부 사막에서 생산되는 벽옥과 홍옥수는 각각 식물과 피를 상징하며 둘 다 생명의 색채를 담고 있다. 이 재료로 만든 액세서리로는 부적, 머리띠, 귀걸이, 반지, 목걸이 등이 있습니다. 각종 악세사리 중 가장 아름다운 것은 경태란 악세사리로, 금과 각종 모양으로 조각한 보석을 결합하여 색채가 밝고 진귀한 악세사리를 형성한다.

고대 이집트의 금은 주로 남부의 누비아와 쿠시 왕국에서 나왔다. 김세공들은 금박을 만드는 법을 배워 다양한 모양의 장신구로 가공했지만, 당시 금박은 지금보다 수백 배나 두꺼웠다. 금과 비교해, 은은 상대적으로 희소 하, 주로 서아시아에서 수입 되었다, 그래서 금 보다는 더 귀중 했다. 그것은 보통 금과 혼합하여 합금 장신구를 만들면서 동시에 장신구를 더욱 내마모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치장 외에도 고대 이집트인들은 특히 종교 의식에서 청결을 좋아했다. 부정함은 하느님에 대한 극도의 불경으로 여겨지며, 하느님의 "징벌" 을 받게 된다. 제사를 지낼 때는 파라오조차도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어야 한다. 이런 청결한 요구로 고대 이집트인들은 늘 머리카락과 수염을 깎았고, 남자와 여자들은 대머리와 수염이 없었다. 대신 다양한 가발과 가짜 수염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대머리와 가발을 쓰는 것이 고대 이집트인들의 습관이 되었다. 만약 누군가가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다른 사람에게 굴욕과 비웃음을 당할 것이다. 이것이 고대 이집트 벽화나 종이풀 그림에서 모두가 예쁜 가발을 쓰고 있는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