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산 민속에 대하여!

태산 민속에 대하여!

공자의 탄생지인 취푸와 매우 가깝기 때문에 태안 사람들의 일상생활은 유교 문화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습니다. 동시에 태산은 도교의 유명한 산이며 태안족의 민간 신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다음은 좀 더 일반적인 관습에 대한 간략한 소개입니다.

태산할머니 생일 음력 3월 15일은 태산할머니의 생일입니다. 이것은 매년 이맘때쯤이면 사람들이 산에 참배하는데, 거의 매해마다 태산할머니가 찾아옵니다. A는 집에 가야 해요. 시간이 맞다면 놓치지 마세요. 고대인의 향연의 그림자를 느낄 수 있습니다.

동월사 박람회 동웨 황제의 생일은 3월 28일이다. 송나라 이래로 동웨 황제를 기리기 위해 매년 이맘때쯤 태산사 박람회가 열렸다. 위치는 대사(大寺)인 동악사(Dongyue Temple)이다. 기도 활동 외에도 후세들은 점차 사업, 오락 및 기타 활동을 추가하여 모든 방향에서 예배자들을 섬겼습니다. "Water Margin"에서 Yan Qing의 싸움은 태산의 Dongyue Temple Fair에서 일어났습니다.

게다가 원준의 생일은 4월 28일로 동월황제의 생일보다 한 달밖에 늦지 않았다. 더욱이 후세의 벽하원준의 영향력이 동월황제의 영향력을 넘어섰기 때문에 동월사 박람회도 열렸다. 벽하원군을 숭배하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문화대혁명 시기 동웨사 박람회는 한동안 취소됐다.

현재 동월사 박람회는 5월 6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며, 주로 대종방 서쪽 광장에서 열린다. 일반적인 종교 활동 외에도 사찰 박람회에는 주로 경제 및 무역 활동, 관광 및 문화 오락이 포함됩니다. 최근에는 세계 각지에서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으며, 외국 상인과 관광객도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태후 탄신일 음력 3월 3일은 태후 탄신일로 매년 이맘때면 홍콩에서 온 해외 순례자들을 포함해 향을 피우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다. 그리고 마카오.

장례식 타이안에서는 장례식을 치르는 데 세심한 주의가 쏠립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친척이나 친구에게 사망 사실을 알리는 것입니다. 특정 날짜에 장례용 텐트가 설치되어 있으며, 장부를 관리하는 사람이 문앞에 있으며, 친척과 친구의 기부금이 목록에 나열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기부할 금액이 표시됩니다. , 호스트 가족의 인기가 높아질수록. 직계가족이 기부한 돈이 많을수록 가족의 화합을 의미합니다. 무시당하는 것. 장례식이 있을 때마다 직계 가족들은 근처에서 애도하며, 참석한 사람이 많을수록 효도가 높아지는 것을 의미하며, 마지막으로 주인 가족은 손님과 친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연회를 주최합니다.

연회 타이안 사람들은 물론이고 산동 사람들도 연회에 특히 주의를 기울인다. 특히 시골에서는 더욱 그렇다. 우선, 착각하지 말아야 할 좌석이 있는데, 좌석은 주손님과 부손님, 주빈과 부손님으로 나뉘는데, 일반적으로 문을 바라보는 자리가 주석이다. 대리 손님은 문 쪽을 향한 자리에 앉으십시오. 술을 마실 때에는 일정 가격의 작은 잔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형제 좋다", "사복운", "육유대순", "12주 완성" 등 종류도 다양하다.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얼마나 마셨는지 알 수 없습니다. 전국 술의 절반이 산동에서 생산되며 대부분의 산둥 사람들은 술을 잘 마신다.

인사하기 타이안 사람에게 "어디 출신이세요?"라고 묻는다면 타이안 옛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타이성 출신"이라고 말합니다. 공자의 영향으로 태안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스승'이라는 칭호로 사람들을 맞이합니다.

아이 출산 가족 중에 아이가 태어나면 먼저 친척이나 친구들에게 알려야 합니다. 친척이나 친구들이 찾아오고, 대개 가족의 여성들이 그들을 맞이하곤 했습니다. 과거에는 대부분의 가족들이 작은 바구니 한 쌍을 사용하여 그 안에 달걀과 다른 물건들을 넣고 붉은 천으로 덮었습니다. 요즘은 짝수 바구니를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 시골에서는 빨간 천을 씌운 바구니를 들고 줄 서 있는 아줌마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나중에 호스트가 초대에 답장을 하게 되는데, '국수먹기'라는 좋은 이름이 붙었다.

소원을 빌고 소원을 성취하는 이 민속 풍습은 태산 주변 수백 마일 내에 있는 고대 풍습입니다. 중화민국 태안현(泰an縣)의 기록에 따르면 “태산은 오산 중 첫 번째이고 성지사(聖堂寺)가 거기에 있는데 요구에 응하는 것이지 말이 되지 아니하느니라. 산에 올라가서 기도할 때면 보통 산 꼭대기에 있는 벽하사에 있는 벽하원군태산에게 기도를 하십니다." “탐욕을 부리는 자는 부를 구하고, 병든 자는 평안을 구하고, 땅을 가는 자는 노년을 구하고, 가난한 자는 안식을 구하고, 생명을 구하는 자는 장수를 구하고, 자식이 없는 자는 상속자를 위하여 기도하느니라.” 그리고 Yuanjun에게도 약속을 했습니다. 일단 실현되면 소원이 성취되어야 합니다. 즉, 약속이 성취되어야 합니다. 목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다시 기도하고, 만족스러울 때 소원을 이루어주세요.

선물을 바치고, 법의와 명판을 걸고, 사찰 건립을 위한 기부금을 기부하고, 나무를 심는 등 소원을 빌고 이루는 방법은 다양하다.

향을 바치기 위한 준비는 매우 복잡합니다. 회원연락, 회비수금, 제물구매 등 향은 '봄향기'와 '가을향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음력 3월 28일은 동월제의 생일이고, 4월 18일은 백하원군(百夏源君)의 생일이므로 이 기간에는 향이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준비를 마치고 우리는 향을 드리러 산에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향을 바치는 일반적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행을 시작하고 길을 따라 사원을 태우고 불에 가서 하룻밤을 보내고 산에 오르고 번호를보고 (태산 황후 홀 앞에서보고)하고 정상에 올라가고, 틀을 잡고 조공을 바치고 향을 피워 산 아래로 내려가고 향으로 돌아와 돌아가서 무사히 산을 감상하라."

산에서 태워지는 향지는 세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황지(현지에서는 화지라고 함)이고, 다른 하나는 옥황상제를 대통령으로 하고 동월을 모신 고액 귀신주화이다. 황제가 대통령으로, 세 번째는 명나라 금괴로 주석박으로 만들고 페이스트를 얹어 금과 은을 짝지은 것입니다. Bixia Temple에는 "Bixia Yuanjun Seal"이 있습니다. 부유 한 순례자는 도교 사제에게 종이에 인장을 찍어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 찾기 전 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이들을 찾기 위해 산으로 갑니다. 남자아이를 원하는 사람은 벽하사 황금소년에게 묶이고, 여자아이를 원하는 사람은 황금소녀에게 묶인다. 그리고 이것을 이용해 태산 할머니에게 소원을 빌어 보세요.

출산 에티켓 및 관습 Dai Fang에서 수백 마일 이내에는 완전한 출산 절차가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길한 날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아이를 갖고 싶다면 아내가 나서서 지역의 '대모'에게 선물을 가져와 상서로운 날을 선택하고 아이 찾기 의식을 준비해야 합니다.

둘째는 서비스를 준비하는 것이다. 주로 향초, 화지, 공물 등을 구입합니다. 테이블 위에는 찐빵 두 그릇, 접시 두 개(생선과 달걀), 과일 접시 두 개(대추야자와 밤)가 있습니다. 봉헌물 앞에 향로 3개가 늘어서 있습니다. 빨간 천에 구도자의 주소와 남편의 이름을 적고, 종이를 태운 종이상자에 넣어 헌금상을 어머니 집으로 가져갑니다.

세 번째는 예식을 거행하는 것입니다. 아이를 구걸하는 여인은 세 개의 향을 켜서 향로에 꽂고 시어머니와 함께 제단 앞에 무릎을 꿇고 아이를 낳기를 기원합니다. , 그리고 빨간 천 조각을 태웁니다. 그런 다음 시어머니가 향을 계속 피우고, 아이를 기원하는 여인이 아이를 낳기 위한 소원을 말한 다음 향을 더하고 대추와 밤을 각각 가져다가 먹고 시어머니와 함께 무릎을 꿇는다. 향이 다 타버릴 때까지.

넷째는 소원성취이다. 정말로 아이를 낳게 된다면 근처의 태산할머니궁에 가서 소원을 이뤄야 합니다(소원을 이루려면 태산벽하사에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기도가 실패하면 다시 시도하되, “기도하는 어린이의 수는 3명을 넘을 수 없다.”

시간당 우리나라 대부분의 지역은 물론 외국 화교 문화계에도 태산에서 유래한 시간당 신앙이 있습니다. 악령을 피하고 재난을 진압하기 위해 도로와 교량의 요충지에 "태산시간당(Taishan Shigandang)"이라는 글자가 적힌 석판이나 석상을 세우거나 집의 벽에 세울 것입니다. 일본, 싱가포르 및 기타 국가에도 이러한 관습이 있습니다.

축제와 풍습 태산 기슭에서는 춘절, 등불절, 용선절, 치교(7월 7일), 중추절, 중추절 등 중국 전통 명절 외에 기타 축제 외에 지역색이 강한 천광제(Tiankuang Festival)와 목욕 축제도 있습니다.

천광제는 1008년 음력 6월 6일 송진종이 태산에 봉안한 데서 유래됐다. 신에게 감사하기 위해 대사(大寺)에 천광전(Tiankuang Hall)을 건립했을 뿐만 아니라 6월 6일을 천광절(Tiankuang Festival)로 지정했습니다. 이 축제는 결혼한 소녀들이 친정으로 돌아가 부모를 방문하는 축제나 옷과 책을 말리는 날로 이어져 해석되어 왔다.

석가모니 부처님의 탄신일로 전해지는 4월 8일에는 부처님 입욕제가 열린다. 이날 부처님 동상은 물에 목욕되었습니다. 태산 근처에서 열리는 이 축제에는 동월제와 벽하원군(境下源君)의 생일을 축하하는 내용이 추가되었으며, 불교와 도교의 통합인 삼위일체는 고대에 매우 웅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