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움요청~정보사회가 전통윤리에 미치는 영향은?

도움요청~정보사회가 전통윤리에 미치는 영향은?

전통윤리의 주요 임무는 전통사회 사람들의 사고와 행동을 일정한 질서나 이해관계에 맞게 조정하고 표준화하는 것이다. 사회의 변화와 변화에 직면하여 전통적인 윤리와 도덕은 자신의 사명을 완수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윤리와 도덕 역시 변화와 발전의 과정에 있어야 하며, 새로운 사물과 현상에 적응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자체의 내용과 형태를 조정하며, 새로운 사물과 현상은 원래의 윤리와 도덕에 의해 어느 정도 제한되어야 합니다. 전통적인 윤리와 도덕에 비해 인터넷은 완전히 새로운 것이며 윤리와 도덕에 묶여 있는 동시에 전통적인 윤리와 도덕에도 다양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1. 도덕적 주체의 부재 현실생활에서 인간의 지배적 위치는 언제나 흔들리지 않는다. 더욱이, 사람들의 이름은 항상 그들의 사회적 지위, 권력, 소득, 명성, 심지어 성별 및 외모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 그러므로 실생활에서 도덕적 선택의지는 대개 명백하고 확실합니다. 그러나 인터넷에서는 도덕적인 주제가 모호하고 구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부재'하는 경향이 있다. 1. 주제의 상징화 인터넷에서 사람들이 표시하는 데 익숙한 것은 더 이상 외모, 의복, 대화, 평판 등과 같은 실제 특성이 아니라 일련의 상징입니다. 마찬가지로 사람들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파트너는 일련의 기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호에는 다양한 의미가 부여될 수 있고 다양한 정보가 포함될 수 있지만, 인터넷은 시공간을 넘나드는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네트워크 기호를 실생활의 사람들과 일치시키려는 노력은 더욱 불가능합니다. 경계로 인해 사람과 인터넷의 결합이 무작위적이고 우연적이며 불규칙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온라인 사회에서 대부분의 말과 행동은 실생활의 누군가에게 귀속될 수 없습니다. 기껏해야 말과 행동의 근원, 즉 일련의 상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실생활의 사람은 하나의 합법적인 이름과 하나의 합법적인 신분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정 시간과 장소에서 일하거나 공부하면 더 이상 다른 시간과 장소에 나타날 수 없습니다. 나누어질 수 없다." . 인터넷에서 네티즌은 익명이 가능하며 원하는 만큼의 네트워크 이름(또는 사용자 ID)을 가질 수 있다. 각 네트워크 이름에는 직업과 성격이 부여될 수 있다. 그는 네트워크 시간과 공간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다. 한 사람의 정체성에 대한 기술". ". 다중 정체성은 실생활에서 사람들을 지치게 만드는 경우가 많지만, 인터넷에서는 그것이 유행이다. 행동 주체의 상징화로 인한 다중 정체성과 변화무쌍한 행동은 주체 자신이 고유한 윤리적, 도덕적 개념을 고수하는 것을 종종 어렵게 만든다. 전통적인 윤리와 도덕 개념은 '상황적'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시대, 상황, 환경의 변화에 ​​따라 그 적용 가능성이 달라지게 됩니다. 변화의 빈도가 너무 빠르고 규모가 너무 크면 전통적인 윤리와 도덕 개념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황하다. 예를 들어, 가상 커뮤니티 A에서는 네티즌이 느끼는 것이 자기 투쟁과 자기 계발이고, 가상 커뮤니티 B에서는 상호 도움과 같은 배를 공유하는 것에 매력을 느끼며, 웹 사이트 C에서는 "최강은 왕이다" 게임이 추가됩니다. . 극명하게 대비되는 역할 전환 속에서 배우들의 고유한 정체성에 기반한 윤리와 도덕적 개념이 흔들릴 것이다. 이에 따라 현실에서 확고한 견해와 확고한 입장을 갖고 있던 도덕적 주체 역시 상징화 과정으로 인해 모호함과 머뭇거림의 상태에 빠지게 된다. 상징화로 인한 분열과 망설임은 다원주의적 경향이 약하고, 회피와 위축으로까지 이어질 수도 있다. 2. 성격의 가상화 주체 상징화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현상은 온라인 성격의 가상화이다. 3차원 애니메이션과 디지털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인터넷 세계의 가상 환경은 점점 더 현실적이고 매력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점점 발전하는 네트워크 사회에서 네티즌들도 현실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다양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주체 정체성의 상징화로 인해 네티즌들은 온라인 활동에서 거의 '아웃사이더'가 되는 경우가 있다. 온라인 활동을 할 때는 키보드나 마우스 같은 컴퓨터 장비만 사용해 온라인에서 자신을 나타내는 상징을 조작하기만 하면 된다. 마음을 따르라' 상태가 변경됩니다. 일부 네티즌은 온라인 상호작용에서 자신의 행동을 통제할 수 없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으며, 실제 생활에서 갖는 강한 개성과 책임감이 온라인 가상 분위기에 의해 희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생활에서 사람들은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주는 인상과 자신의 성격 표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항상 품위와 명예를 유지하고 추구하기 위해 노력하며 일상적인 행동에서도 항상 자신의 이상에 따라 자신의 성격을 형성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인격이 훼손되지 않도록 생활의 모든 기준과 규범을 엄격하게 준수합니다. 인터넷은 네티즌들에게 익명 및 가명을 사용하여 컴퓨터 화면의 문자열 사이에 자신을 숨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신원은 숨겨지고 위장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온라인 성격과 온라인 행동 및 성과를 무시하기 시작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온라인 인물의 존재를 전혀 부정하기도 합니다. "가상" 성격의 직접적인 결과는 원래의 성격 의식이 약화되는 경향이 있고 실제 생활에서 확립된 이상적인 성격이 행동에 미치는 영향도 약화되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온라인 성격에서 자유분방하고 대중을 따르는 비율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고상함, 고귀함, 강인함과 같은 전통적인 성격 형성 모델은 종종 무시되고 있으며 역할 모델과 역할 모델의 역할도 뚜렷한 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온라인 성격의 가상화로 인해 전통적인 윤리가 인도, 제한, 규제 대상을 결정하는 것이 종종 어려워집니다. 도덕적 주제와 도덕적 원칙 사이의 관계는 종종 "가까운" 패턴을 나타냅니다.

3. 자기면제 실생활에서 배우들은 명확하고 구체적인 사회적 관계와 사회적 관행을 갖고 있으며, 관련자들은 물론 대중의 관심과 감독, 평가를 피하기가 극히 어렵다. 온라인 행위자의 익명성과 비가시성으로 인해 이해와 판단에 많은 모호함과 혼란이 발생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은 특정 네트워크 행동이나 네트워크 이벤트의 개시자와 촉진자를 찾는 것이 어렵습니다. 인터넷에서는 가해자 자신 외에는 온라인 행위의 시기와 방법을 타인이 추정하거나 개입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인터넷 사용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행동의 "개인 정보 보호"와 "자율성"도 증가합니다. 일부 네트워크 관리자가 네트워크에 대한 모니터링 조치를 취하더라도 그 강도는 모든 네티즌의 무작위 행동을 방해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더욱이 인터넷상의 “정보의 자유” 및 “개인정보 보호”와 같은 합리적인 요구 사항은 종종 온라인 행동의 자의성에 기여합니다. 결과적으로, 온라인 행동은 전통적인 윤리와 도덕적 개념을 딜레마에 빠뜨립니다. 즉, 인터넷에서 발생하는 거짓말, 절도, 사기 및 기타 행동의 경우 책임자는 주로 전통적인 사회적 관계 및 사회적 관행과의 접촉을 피했습니다. 가해자는 실제 사회에서처럼 도덕적 반응을 일으키고, 도덕적 판단을 내리며, 도덕적 조치를 빠르고 정확하게 취할 수 없습니다. 윤리와 도덕적 규범의 힘은 배우 자신의 고유한 '도덕감'으로만 표현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도덕적 자아'와 '행동적 자아'의 대결에 반영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행위자는 자신이 받아들이는 윤리적 규범을 거의 임의로 해석하고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심지어 자주 "자기 면제"를 구현하기도 합니다. 이를 수행하는 사람은 나뿐이며 전체 네트워크에 대한 피해는 최소화됩니다. 그리고 내가 피해를 입혔다는 사실을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그 규범은 나에게 개인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1] '자기면제'는 '신중한 독립'의 반대말이며, 네트워크 주체의 상징화와 인격의 가상화의 산물이다. 이는 종종 도덕적 책임 회피와 도덕적 규범 위반의 발생을 조장하고, 이러한 행동에 대한 다양한 이유를 제시하기도 합니다. 해커 윤리에는 "자기 면제"라는 보다 일반적인 개념이 포함됩니다. 해커의 관점에서 사람들은 당신이 인터넷에서 어떤 사람인지는 알 수 없지만 당신이 전문가인지 초보자인지는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온라인에서 보여주는 기술과 숙련도가 모든 것을 말해주기 때문입니다. 컴퓨터와 컴퓨터 네트워크 자체가 지능을 옹호하고 학습을 강조하는 세상이므로, 이 세상의 논리는 "내가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할 권리도 있다"이다. 실수는 여전히 남아 있다." 당신은 적절한 예방조치를 취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규범적 대상을 결정하고 외부 감독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어려울 때, '자기 면제'는 도덕적 주체가 의도적으로 도덕적 시련에서 벗어나는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2. 도덕기준의 다양성 현실사회의 보다 명확하고 단일한 전통적 도덕기준에 비해 인터넷상의 도덕기준은 모호하고 다양해지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추세의 주된 이유는 온라인 세계의 새로움, 온라인 분위기의 뛰어난 개성, 온라인 문화의 다양한 충돌 때문입니다. 1. 새로운 온라인 세계 인터넷은 현실 사회로부터 독립되어 있고 새로운 것들이 가득한 광활한 전자 세계이다. 이메일로 인해 우편배달이 점차 낯설어지고, 원격교육으로 인해 전통적인 교실 수업이 딜레마에 빠졌고, 전자상거래로 인해 많은 기업에 급격한 변화가 일어났다. 끝없는 혁신과 변화는 네트워크 사회에 강한 매력을 부여했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네티즌 커뮤니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정보의 보고인 동시에 스팸과 잘못된 정보가 넘쳐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직까지 사람들이 유해한 정보에 노출되지 않고 유용한 정보자원만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사람들은 우아한 인터넷 예술을 감상하면서도 강제로 음란한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빨간색에 가까운 사람은 빨간색, 잉크에 가까운 사람은 어두운 색이다.” 음란물과 폭력적인 콘텐츠를 너무 많이 보는 사람은 원래의 윤리적, 도덕적 의식이 약화되고 도덕적 기준이 바뀌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온라인 서핑과 채팅에 중독된 사람들은 전자게시판의 '절대적 자유', '가치의 다양성' 등 선동적인 내용에 감염되는 경우가 많으며, 전통적인 윤리적·도덕적 기준을 의심하거나 심지어 거부하기까지 한다.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해커는 온라인 세상의 네티즌의 대안적 유형이다. 한편으로는 네트워크 기술을 향상하고 네트워크 질서를 유지 및 개선하기 위한 지적 도전을 즐기는 반면, 무의미한 네트워크 공격 및 방어 게임에 지능, 시간 및 돈을 낭비하고 파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지하려는 네트워크 순서. 단순히 해커의 행동 결과를 토대로 해커의 현상을 판단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고수하는 도덕적 기준을 깊이 살펴보고, 그들의 도덕적 이상을 검토하고, 모순과 갈등의 핵심을 탐구해야만 해커에 대한 진정한 이해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해커 행동: 새롭고 전례 없는 인터넷 사건으로 인해 우리의 전통적인 윤리적, 도덕적 기준은 정당한 효율성을 상실했으며, 더 풍부한 내용과 더 특이한 형태를 가진 일부 도덕적 기준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2. 개성을 강조하는 온라인 분위기 인터넷 사용자가 늘어나고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가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실생활에서 직접 대면하여 소통할 수 있는 기회와 시간은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사람들을 위한 '지인사회'의 응집력은 점차 약화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집에 방문하는 것보다 컴퓨터 앞에 앉아 친구와 가족에게 이메일을 보내는 것을 선호합니다.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시간을 차지하며, 그에 따라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고, 오락을 위해 외출하고, 신체 운동을 하고, 심지어 휴식과 수면까지 보내는 시간은 필연적으로 줄어들 것입니다. 컴퓨터 네트워크는 자신도 모르게 우리의 삶을 재배치하고 우리의 생활방식에 영향을 끼쳤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형식적인 관점에서 볼 때 사람들은 끊임없이 네트워크에 매력을 느끼고 모여들기 때문에 군중의 분열과 대인관계의 무관심으로 이어진다. 사이버 공간은 무한히 광대하고 네트워크 정보는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인터넷 상에서 실제 사회와 유사한 안정적이고 평화로우며 친숙한 '살아있는 공동체'를 구축하기는 어렵습니다. "안구자극"과 "관심촉진"에 대해 많은 부분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경우 네티즌의 온라인 행동은 대중의 이익과 여론에 덜 관심이 있습니다. 실제 사회와 달리 소위 '공중의 이익'은 명확하지 않으며 '여론'은 거의 고려되지 않습니다. 그들 자신의 이익도 매우 약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것은 인터넷에서 매우 흔한 현상이 되었습니다. 개성의 장려는 인터넷상의 '정보의 자유'와 '모든 사람의 평등'을 장려하는 것과 결합되어 정부와 씨족과 같은 전통적인 권위의 힘을 약화시켰습니다. 누구도 인터넷을 단독으로 소유할 수 없으며, 인터넷은 최종 관리자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에서는 모든 네티즌이 자신의 리더이자 주인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이 네트워크의 일부를 소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네티즌은 참여자이자 주최자입니다. 모든 네티즌은 의견을 표현하고 의견을 표명하고 결정을 내릴 권리가 있지만 동시에 누구도 말할 권리가 없으며 누구도 자신의 권리를 박탈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위해 뭔가를 해주세요. 이런 의미에서 인터넷은 네티즌들이 자신의 개성을 해방시키고 개성을 부각시키는 세상이다. 이로 인해 현실 사회의 윤리적, 도덕적 기준은 공익, 여론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정부나 가문 등 전통적 권위의 영향을 크게 받고 있으며, 오히려 기존의 단일한 도덕적 기준을 버리고 다른 대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 또는 단순히 도덕적 표준을 제쳐두어도 됩니다. 3. 다양한 충돌이 일어나는 인터넷 문화 인터넷은 텍스트, 소리, 이미지가 결합되어 입체적인 커뮤니케이션 형태를 이루면서 많은 네티즌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동시에 독특한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냅니다. 인터넷 문화는 높은 포괄성으로 인해 단순한 텍스트나 정적인 이미지의 한계를 뛰어넘었습니다. 인터넷의 글로벌 확장은 인터넷 문화가 제공하는 가상 및 상호작용 기능을 통해 전 세계의 문화적 성과를 흡수하는 것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다양하고 이질적인 문화의 충돌과 통합은 네트워크 문화의 중요한 측면이 되었습니다. 다문화주의의 충돌은 인터넷 문화의 주요 특징이다. 인터넷이 촉진하는 세계화는 현실 세계의 어떤 '세계화' 계획보다 더 철저합니다. 국경, 정부, 국적, 인종은 모두 제거되거나 무시되며, 네티즌은 온라인 사회에서 어떤 정체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문화는 주류문화와 비주류문화의 전통적인 구분을 넘어 서로 다른 계급문화, 다른 민족문화, 다른 지역문화의 존재를 보여주며, 체계적인 문화의식과 상호침투와 공존, 혼돈의 심리가 존재함을 보여준다. 문화적 본질과 문화 찌꺼기, 동양 문화와 서양 문화의 상호 통합. 계급문화와 민족문화의 구분이 없으며, 정보수신자는 어떠한 외부적 제약도 없이 자신이 원하는 바, 좋아하는 바, 싫어하는 바에 따라 자유롭게 어떤 이념문화에도 접근할 수 있다. [2] 이러한 인터넷 문화의 특성은 특이한 상황을 초래했습니다. 한편으로는 폐쇄적이고 획일적인 문화를 고수하는 전통 문화가 인터넷 상에서 낡아지게 되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다양한 국가와 민족의 전통 문화가 낡아지게 되었습니다. 그룹은 여전히 ​​자신의 활력을 유지해야 하며, 자신의 영향력 확장이 필요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인터넷에 유통되는 대부분의 정보는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다양한 언어의 사용빈도는 영어 84%, 독일어 4.5%, 일본어 3.1%, 프랑스어 1.8%이다. 언어를 의사소통 도구로 활용하면 영어권 국가의 선전 주장과 가치관, 도덕 기준이 필연적으로 네트워크 문화에서 우선순위를 차지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비영어권 국가의 문화적 영향력은 당연히 작아질 것입니다. 이에 프랑스 정부와 문화계는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한 프랑스어 언어와 문화의 위축을 막기 위해 인터넷을 통한 '문화 전쟁'을 벌이겠다고 선언했다. 그들은 프랑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모든 홈페이지는 프랑스어로 작성해야 한다고 결정하고, 영어를 주요 언어로 하는 웹 페이지에서도 프랑스어를 사용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인터넷 문화의 다양한 충돌로 인해 대다수의 네티즌은 원래의 윤리적, 도덕적 기준을 보수적이고 맹목적으로 고수하기가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문화적 배경에서 일부 사람들은 포르노 콘텐츠를 탐색하는 것이 부도덕하거나 심지어 불법이라고 믿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정보가 무료이기 때문에 어떤 콘텐츠를 탐색해야 하는지는 자신의 사적인 문제이며 다른 사람과 아무 관련이 없다고 믿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도덕적인 방어 수단으로 포르노와 바디 아트의 차이를 강조합니다. 3. 도덕적 판단의 약화 인터넷 환경에서는 도덕적 주체의 부재와 도덕적 기준의 다원화 등의 영향으로 사람들의 도덕적 판단에 대한 인식, 도덕적 판단의 강도, 도덕적 판단의 효과 등이 모두 약화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1. 도덕적 판단에 대한 인식 감소. 인터넷은 끊임없이 새로운 것들이 쏟아져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전례 없이 풍부한 정보를 얻고 다문화주의의 영향을 경험하면서 도덕적 판단력을 상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니엘 벨의 개념에 따르면, 컴퓨터와 인터넷 등 현대 대중매체는 현대사회에서 평면적이고 획일화된 '패스트푸드 문화'를 공동으로 만들어냈다. 이 문화는 전통문화의 뿌리 깊은 패턴을 제거하고 '이러한 침식의 목적을 만들어냈다. 거리감이란 즉각적 반응, 충격효과, 동시감, 자극을 얻기 위함이다. 미학적 거리가 제거되면 반성의 여지는 없어지고 관객은 경험의 영역 속으로 던져지게 된다.”[3]

그 결과 감각자극과 쾌락, 빠른 속도를 거듭 강조하는 인터넷 패션으로 인해 전통사회 사람들이 고수하는 도덕적 판단력은 약화됐다. 인터넷은 경계도 없고 중심도 없으며 권위를 거부하는 한편, 네티즌들이 실생활에서 누리기 힘든 정보의 자유를 얻을 수 있게 해주고, 모든 사건과 현상에 대해 자유롭게 말하고 의견을 표현할 수 있게 해준다. 하지만 반면에 네티즌들은 표현의 자유가 극도로 높아 도덕적 우려를 줄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덕적 배려가 부족한 이유는 도덕적 배려가 대부분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 자신에게 친숙한 일, 자신과 관련된 일에 집중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인터넷상의 대다수의 사건과 현상은 '불분명'한 것 같습니다. 모든 네티즌과의 연결 ". 없어도됩니다." 매일 인터넷에 업데이트되는 콘텐츠는 어지러워서 진위 여부를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네티즌들은 정보의 홍수와 동시에 진위 여부를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특정 사건에 관한 한, 사람들의 도덕적 관심 수준이 실제 생활 수준에 도달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어렵습니다. 이에 따라 도덕적 판단에 대한 인식도 감소합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사람들은 "혼외 관계를 어떻게 보십니까?", "거짓말하는 현상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와 같은 질문에 "해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와 같은 모호한 답변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관없다' 그리고 '말하기 어렵다'. 도덕의식이 낮고 도덕적 대응능력과 도덕적 판단의식이 부족하다. 2. 도덕적 판단의 강도가 떨어진다. 온라인 포럼이나 인터넷 전자게시판에는 곳곳에서 "충격적인 말을 안 하면 죽는다"는 말을 볼 수 있고, 온갖 이상한 말들을 찾아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다른 사람을 악의적으로 모욕하고, 정부를 공격하고, 개인 메시지를 관음적으로 염탐하고, 장난 스팸을 보냅니다. 이번 사태에 대해 네티즌들 또한 이를 완전히 방치하지 않고 다양한 반응과 비판을 펼칠 예정이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대부분의 비판은 깊이 있는 도덕적 사고가 결여되어 있으며, 현실 사회에서 사람들이 흔히 내리는 도덕적 판단에 비하면 분명히 그 힘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통적인 윤리적, 도덕적 판단에서 기대되어야 할 진지함, 신중함, 심오함은 종종 전자 게시판의 농담, 무심함, 경박함으로 대체됩니다. 인터넷상의 도덕적 판단은 종종 서로 다른 의견에서 흘러나와 "모두가 비판한다는 것은 아무도 비판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상황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편으로 이는 온라인 세계의 매우 빠른 속도로 인해 사람들이 특정 행동의 도덕적 기반을 신중하게 성찰할 시간이 없고 도덕적 원칙, 행위의 적용을 조사할 에너지가 없기 때문입니다. 도덕적 추론과 도덕적 규범의 적용, 이는 또한 사람들이 의도적으로 네트워크 윤리를 무시한 데서 비롯됩니다. 조사 결과, '공부', '일', '소통', '오락' 등 인터넷을 이용하는 이유 중 '오락'을 선택한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많은 사람들이 편안하고 여가를 즐기거나 즐거움을 추구하는 사고방식으로 온라인에 접속하며 도덕적 기준이나 도덕적 판단과 같은 것을 제쳐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어쨌든 인터넷은 가상 세계이고 온라인에서의 부도덕한 행동은 실제 생활에 아무런 해를 끼치지 않을 것이라고 믿으며 "무슨 일이든 가능하다"는 관용적인 태도를 취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사실적인 이미지, 충격적인 음향 효과, 스릴 넘치는 스토리 라인 등에 유혹을 받고 온라인 게임에 집착하여 자신도 모르게 현실 사회에서 원래의 도덕적 판단을 포기합니다. 온라인 제국 정복, 레벨 돌파 무사, 고분의 보물 약탈, 심지어 도박 대회까지 감각 자극과 지적 도전으로 인해 사람들은 쉽게 '도덕적 무감각'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상상해 보세요. 내용이 지루하고 형식이 구식이며 항상 사람들이 임의로 행동할 수 없게 만드는 도덕적 규범이 매력 측면에서 어떻게 가상 기술이 만들어내는 웅장한 풍경과 몽환적인 감정과 비교할 수 있습니까? 3. 실제 생활에서 사람들은 상호 작용 범위가 좁습니다. 그들이 교류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자신의 생활계와 밀접하게 관련된 친척, 친구, 이웃, 동료 및 기타 "지인"입니다. .사람의 말과 행동은 언제나 '지인'의 범주에 속합니다. 누군가가 인정된 도덕적 규범을 위반하면 즉시 훈계, 비판, 비난을 받게 될 것입니다. 누군가 이러한 도덕적 판단을 무시하면 일반적으로 그에 따라 처벌됩니다. 물론 처벌은 강요나 법적 제재의 형태가 아니라 사회적 평판을 훼손하고, 사회적 관계에서 철수하고, 사회활동을 동결시키는 등의 형태로 이루어진다. 이러한 방법이 '지인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그러므로 현실 사회에서 도덕적 판단은 사람들의 말과 행동을 지도하고 규제하는 데 더 나은 효과를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무한한 디지털 네트워크 사회에서는 네트워크 모니터링 메커니즘이 효과적이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이 온라인 발언과 온라인 행동에 대한 책임이 있는 사람을 찾는 것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인터넷 사건에 대해 적절한 도덕적 판단이 가능하더라도 판단 대상이 부족해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온라인 행위를 저지르는 이들에게는 '내가 누구인지 아무도 모른다', '아무도 나를 모른다' 등의 사고방식을 핑계로 다양한 도덕적 판단을 무시하거나 심지어 경멸할 수도 있습니다. 현실 사회에서는 지인의 시선, 여론, 친족과 친구의 감정으로 구축된 도덕적 방어선이 온라인상에서 쉽게 무너질 수 있다. 한편으로는 현재의 인터넷 도덕 자체가 아직 미성숙한 단계에 있으며, 많은 인터넷 행위가 아직 도덕적 관점에서 평가될 수 없는 상태입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여전히 도덕적 제재 수단이 부족합니다. 인터넷에서는 도덕적 판단과 행위에 책임이 있는 사람의 구분이 불가능하다. 판사는 “나를 비난할 수 있는데 나에게 무슨 짓을 할 수 있느냐”고 조롱하는 경우가 많다. 도덕적 판단의 효과가 약해지면서 전통윤리의 근간도 흔들리게 될 것을 예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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