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용선절에 관한 중국 고전 에세이
용선절에 관한 중국 고전 에세이
1. 단오절에 관한 중국 고전 기사
단오절
(당나라) 문수
유래는 누가 말했나
추강이 너무 불분명해서 직속 장관들의 불만을 씻어낼 수 없다는 것이 우스꽝스럽습니다.
치루. 단오절
(당나라) 은요범
축제 기간에는 젊은이들이 더 감상적이지만,
쑥을 사용하는 관습을 따르지 말고 평화를 기원하십시오.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은 날이 갈수록 하얗게 자라며 매년 석류 비단이 눈을 밝게 비춥니다
수천년의 덕과 어리석음은 덧없으며 소수의 사람들은 분실되었지만 몇몇은 유명합니다.
민족가(발췌)
(당나라) 장젠펑
5월 5일 하늘은 맑고 맑았고, 포플러나무가 강을 돌고 있었고, 새벽 독수리를 불렀다
사신이 군집을 떠나기 전에 강에서는 화합의 합창이 들려왔다.
사신이 떠날 때는 괜찮았고 말들도 있었다.
은행 양쪽에있는 Luo Luo 옷은 향기롭고 은색 머리핀은 서리 칼날처럼 태양에 빛납니다.
빨간색; 북소리와 함께 깃발이 세 번 열리고, 두 마리의 용이 물 위로 뛰어오른다.
그림자가 파도를 가르고 수천 개의 검이 날아가고, 수천 개의 천둥소리가 파도를 울렸다. ;;
앞의 배는 물을 붙잡고 낙찰받았으나 뒤의 배는 추진력을 잃고 빈손으로 방치됐다. 2. 단오절에 관한 고대 시와 수필
서계지(송나라)의 신랑을 축하합니다. 옛 풍습이 징추에 전해졌습니다.
정강시, 메이얀자오샤, 충우를 만든다. 아이차이 부적 문과 무슨 관련이 있나요?
듣지 않으면 호수가에서 북이 연주됩니다. 난로에서 나오는 향만으로도 옷이 촉촉해지고, 샤오샤오와 푸른 대나무의 열기도 잊혀진다.
두루마리를 펴고 속어를 낭송하세요. 새로운 걱정도 서산의 비를 막을 수는 없습니다.
과거를 그리워하며 지친 건물 꼭대기의 손님들에게 물어보세요. 돌이켜보면 나 혼자 깨어난 사람은 청준과 아무 관계도 없는 걸까.
양부오, 샤오샹장주. 나는 다시 후난으로 가서 어부를 모욕하고 조롱할 준비를 했습니다.
할 말은 있지만 갚아야 한다. Huanxi Sand Su Shi (송나라) 푸른 하늘에 가벼운 땀이 살짝 스며 듭니다.
명나라 단오절 기간 동안 난초에서 목욕을 합니다. 흐르는 향기가 Qingchuan을 채 웁니다.
루비 팔에 화려한 실이 가볍게 감겨 있고, 녹색 구름 하녀 소녀에게는 작은 부적이 대각선으로 걸려 있습니다. 아름다운 여성들은 천년 동안 서로를 만난다.
이주하는 꾀꼬리 황상(송나라) 매화비가 그치기 시작했다. 암술과 석류가 꽃을 피우며 계절을 경쟁하고 있습니다.
수수에는 금을 입히고, 부들은 옥으로 다듬어 잔치를 벌이는 곳이다. 모든 영리함의 싸움에서 패한 청년의 옥 손목에는 화려한 비단의 이중 매듭이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배 위에서 둘이서 용선을 바라보며 파도가 일고 있다. 이상한.
그림 그리기가 어려워 파도가 일어나 호수 위의 눈 속으로 날아갑니다. 북이 시끄럽고 천둥이 크게 울리고, 붉은 깃발이 번개이고, Fang Che가 우승을 차지합니다.
황혼의 물을 보면 아직도 빨간 커튼이 올려져 있는 것이 보입니다. 밤늦게 돌아오면서 나는 연꽃과 초승달을 들고 10마일을 달렸습니다.
시호(송나라)는 꽃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여름에는 고사리가 흐려 죽순이 기둥으로 자라고 붉은 석류가 피어날 준비를 한다. 창포를 쪼개고 뿔과 조에 금을 쌓고 다시 축제를 거행한다.
환자에게 귀한 술을 선사하고, 옥색 손목과 화려한 비단을 이중 매듭으로 묶는다. 가장 좋은 점은 용선 대회가 우승을 차지한다는 것입니다.
누가 나에게 이것을 말해 줄 수 있습니까? 대만 해협 양쪽의 관광객은 매우 다릅니다.
승리와 패배가 나뉘고, 어떤 기쁨과 슬픔도 지나고, 모두 다시 안식에 들어갑니다. 결국 그것은 모두 강한 양 에너지입니다. 처음에 깨닫지 못하면 탄생과 죽음이 없습니다.
밑바닥을 보면 왜 더 조언을 구하는 걸까요? 오비단 초조양(당나라) 월족이 초의 풍속을 전수하여 잘린 대나무가 남아있으니 물속에 깊이 있지만 한낮에도 기념하느니라. . 장시문은 품질이 뛰어나고, 그의 외모는 지보다 더 아름답습니다.
금수의 새로운 문단과 잠든 양에 관한 옛 시. 하지만 용선 축제를 칭찬하기 위해 누가 굴원사를 추천합니까?
포도주가 쏟아지면 밀루오는 텅 비어 있고 멀어진다. 이미 Bei Qiong의 Dragon Boat Festival입니다. 폭풍우가 치는 Dragon Boat Festival은 어둠을 가져오고 Miluo는 영웅들의 영혼을 매달아 놓을 곳이 없습니다.
바다의 꽃과 머리카락, 석류는 서로 웃으며 술이 없어도 여전히 혼자 깨어있다. 5일 (하나 선택) Chen Zilong Wu Tian 5월에는 물이 흐르고 연기와 구름은 여전히 눈에 띕니다.
녹지를 줍는 루 누얀이 있었는데, 그녀는 여러 아통 게임에 참여했습니다. 푸롱푸에는 구슬 커튼과 베개가 놓여 있고, 배에는 패들과 치터, 치더가 그려져 있습니다.
용탑에서 궁궐 기슭을 엿볼 예정인데 장북해 서쪽 끝이 아쉽다. 5월 5일 메이야오첸(Mei Yaochen) 취(Qu) 가문이 죽자 초(Chu) 사람들은 이를 용납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욕하고 비방할 수 있는데 용을 죽이고 싶다. 삶의 증오는 잊혀지지 않았지만 흔적도 없습니다.
Yuanxiang Bitan 물은 수천 개의 봉우리를 비춰야합니다. 세 홀의 단오절 잔치에 참석한 신하들은 이룡기(당나라)의 5월의 일수와 하준의 오성을 발견했습니다.
5일 동안 하나님 외에는 아무것도 없었다고 합니다. 침술 자리의 베개는 영적인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고, 긴 실은 사람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사계절 꽃들이 영리함을 겨루고, 9개의 만두가 새것 쟁탈전을 벌인다. 사각궁은 중국의 명절을 축하하고, 원형궁은 우아한 신하들을 모시고 있습니다.
진실한 한마디가 중요하며, 에세이에는 여섯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다리와 다리가 좋고 발을 외우면 봉황이 순수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용기(당나라)의 단오절 단오절은 맑은 날이 점점 길어지는 한여름이 다가온다. 삼각대에 소금과 매화를 더했고, 만두는 술잔에 전수됐다.
고대인들이 남긴 것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쌓여갔다. 정자 안의 무궁화나무의 울창함을 알면 물속에 있는 갈대 향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오랫동안 함께 살게 될 것이고, 모든 국민이 그들의 번영을 지켜줄 것입니다. 충성심이 대체되지 않으면 미래 세대에게 재앙을 가져올 것입니다.
경주 시 - 육조(당나라) 나는 석서에 오랫동안 살면서 단오절을 생각하며 초소 앞에서 기관차를 보았다. 코뿔소가 뛰고 있을 때는 천둥소리가 희미해지고, 짐승의 머리에는 약간 눈이 쌓인다.
파도에 맞서 사람들은 눈에 띄기 위해 달려가고, 새들은 파도를 뛰어넘으며 먼저 날아간다. Xiang Dao는 Long Gang이 그것을 믿지 않았고 실제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용선제 원수(당나라) 축제 말미에 용선제의 유래를 누가 말했는가? 공허하고 불분명하며 직속 목회자들의 한을 씻어낼 수 없다. 민족가 (발췌) (당나라) 장건풍 5월 5일 맑은 날, 새벽 독수리를 부르며 강을 도는 포플러, 왕이 현 집을 떠나기 전에 강에서 조화의 합창이 들렸다. 왕은 항상 정시에 나갔고, 앞마당에는 붉은 깃발이 이끌었고, 둑 양쪽의 옷은 향기롭고, 은색 머리핀은 서리 칼날처럼 빛났다. 때로 북소리가 들리고, 두 마리의 용이 물에서 뛰어오르고, 수천 개의 검이 파도를 가르며 날아가고, 북소리가 파도를 가르며 천둥소리가 울린다. 표가 다가오고 있는데, 두 마리의 용은 순간적으로 과녁을 바라보고 있는데, 비탈 위의 사람들은 천둥처럼 소리를 지르고, 앞의 배는 물을 붙잡고 과녁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뒤따라오는 배는 추진력을 잃고 헛되이 흔들렸다.
치루·용선 축제 라오서 용선 축제는 바람이 많이 불고 비가 내리는데, 마을 아이들은 여전히 낡은 옷을 입고 서로 야자나무 비옷을 들고 오라고 권유하며 감히 사랑에 빠진다. 초가집에는 진흙 때문에 서로를 살과 피처럼 대하는 손님들이 있고, 술을 사고 물건을 팔 돈이 없었습니다. 그 당시 이 모임에 참석한 생선은 오늘의 콩만큼 향이 나지 않았습니다. . 단오절 시(8) - 경주 노래(유우희·당나라) 5월의 원강은 평탄하게 흐르고, 사람들은 형형색색의 배를 타고 서로를 바라보고 있다.
영준의 해 노래는 끝났고, 그때부터 애절한 발라드가 시작된다. 양환이 천둥과 호탄을 쳤고, 격류의 소리가 컸다.
용은 비를 받아 머리카락과 갈기를 휘젓고, 귀뚜라미는 물을 마신다. 총독이 오면 녹색 휘장을 쓰고 장대를 들고 방백들을 남자와 여자로 나누라고 명령한다.
먼저 응원할 만큼 용기가 있었는데, 타이틀을 받기도 전에 아쉬움이 남는다. Yum에는 초기 단계가 있지만 성공의 목적지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세관이 너무 무거운 이때, 윤웨이강과 메콩강을 건너보세요. 강둑에 걸린 형형색색의 깃발이 홍수룡실을 비추고, 여운의 스타킹이 물속에서 놀고 있다.
의례가 끝나자 사람들은 허전하고 슬프고, 강 앞의 물은 동쪽이다. 대만 죽지시 Qian Qi (청나라) 전나무 배를 타기 위해 경주하며 천 라벨이 걸린 1 위를 놓고 경쟁합니다.
집에 돌아와 지는 해의 비스듬한 처마 아래에서 나는 미소를 지으며 싱싱한 반얀나무 가지와 쑥잎을 가리킨다. 노유(남송)의 이모종우시 종무는 아름다운 산골마을인데 갑자기 석류꽃이 많이 피었습니다.
쌀만두빵은 두 개의 빵으로 나누어져 있고, 뜸쑥은 위험한 왕관으로 묶여 있다. 약을 보관하는 데에는 옛 민간 처방을 사용하고, 몸이 허약한 사람에게는 영약을 처방하기도 합니다.
해가 지면서 일을 마치고 컵과 접시를 바라보며 미소를 짓는다. 정오, 추저우에서 나룻배 경주가 금지되었을 때, 당선조는 펑청에서 처음으로 잔디를 밟았을 때 창포와 대나무 잎 컵에 대해 혼자 글을 썼습니다.
사랑을 알고 구강에서 죽지 않는다면 왜 배가 절을 해야 합니까? Qi Tianle Yang Wujiu (송나라) 드물게 Huang Meiyu를 가리킨다.
양측이 다시 만났다. 모퉁이 수수는 금으로 덮여 있고 풀과 부들은 옥으로 덮여 있으며 풍경은 여전히 징추입니다.
셔츠 커터 아이후. 머리핀에는 붉은 부적이 있고 팔에는 붉은 실이 감겨 있습니다.
분말은 향기로워서 한낮의 작은 창문에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실크 커튼을 부채질합니다. Shenxiang 사람들은 멀리 떠났습니다. 술을 끊고 과거에 대한 향수를 느끼라고 조언합니다.
천천히 지저귀는 꾀꼬리의 목구멍과 코끼리 판을 두드리는 소리는 Li Sao의 구절을 읽는 것보다 낫습니다. 연꽃 향기의 어둠.
점차 시골 깊은 곳인 타오타오(Taotao)를 소개해보세요. 강 머리에 누워 색칠한 배 소리와 쌓인 북소리를 들으며.
단오절에 옷을 바치다 두보(당나라) 궁중복도 유명하고, 단오절이 인기가 있다. 얇은 칡은 바람에 부드럽고, 향기로운 꽃은 눈 속에 가벼워집니다.
하늘에 습기가 있으면 여름 더위에는 맑아집니다. 내적 의미는 길고 짧다고 하며, 평생 동안 성자의 사랑이 붙어 있다.
축제의 문 · 단양 이경산(청나라) 뽕나무와 창포, 그리고 레알가르주 한 병도 샀다. 문 밖에는 노란 종이 기둥이 높이 걸려 있는데, 계정 주인이 마법 부적을 두려워한 것으로 의심된다.
단오절 시(12) - 신랑 축하(용선절)(유커장·남송) 깊은 뜰에 석류꽃이 피어 휘장이 열리고 옷이 얇아진다 부채가 불고, 오후 바람이 상쾌합니다. 아이들은 모두 새로운 머리핀 아이후를 칭찬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존재해 왔으며 관광객들이 페리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큰 아이는 길거리에서 신나게 놀고, 작은 아이들은 시냇물에 비가 내리고 파도가 춤을 춥니다.
링준은 너무 아름답고 키가 크다.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면 난초를 달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고추도 들고 있다. 수천년이 지나면 Bo Di가 옥수수 기장을 탐낼 것이라고 누가 믿었을까요?
용이 욕심이 나서 화를 낸다고도 한다. 3. 한문 단오절의 유래
단오절은 원래 중국에서 춘추전국의 질병을 치료하고 전염병을 예방하는 축제였다. , 음력 5월 5일에 용선 경주의 형태로 부족 토템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었는데, 나중에 시인 굴원이 바위에 몸을 던져 밀라강에 몸을 던져 사망했기 때문에 이것이 중국의 전통이 되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굴원(Qu Yuan)을 기념하는 축제가 있으며, 오자수(Wu Zixu)와 조아(Cao E)를 기념하는 행사도 있습니다.
이야기와 전설
삼록의사 굴원의 전설:
굴원은 전국시대에 살았으며 큰 야망을 가지고 있었고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사마천(Sima Qian)의 『사기(史記)』에 따르면, 그는 어렸을 때 초(楚) 회왕(淮王)의 신임을 얻어 '좌도(左土)'로 승진했고, 내부적으로는 '왕과 국정을 의논'하고 '손님을 접대'했다. 후작" 외부 적으로. 그는 내무 및 외교를 담당하는 장관이었습니다.
춘추전국시대는 원래 제나라, 초나라, 안나라, 한나라, 조나라, 위나라, 진나라가 패권을 다투던 혼란스러운 시대로, 상양을 임명하여 개혁을 단행하면서 진나라가 점점 강대해졌습니다. , 그리고 종종 여섯 왕국에 대한 공격을 시작했습니다. 당시에는 추(Chu)와 치(Qi)만이 그들과 경쟁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상황을 고려하여 굴원은 내정 개혁을 주장하고 대외적으로는 진나라에 대항하기 위해 제나라를 통일할 것을 주장했는데, 이는 상층 지배계층의 이익을 침해하는 것이며, 정수(鄭秀), 상관(商關) 관리들, 영음자조(靈寧子荷)로부터 비난을 받았다. 진의 뇌물을 받고 모조됨.
혼란스러운 회왕은 그 비방을 듣고 굴원을 멀리하여 한나라 북쪽으로 유배시켰고, 그 결과 초나라의 회왕은 진나라에게 속아 3년 동안 포로가 되었다. 그리고 외국에서 죽었습니다.
취위안은 이 모든 것을 보고 극도로 화가 났다. 그는 진에 대한 굴욕적인 항복을 단호히 반대했고, 정치적 반대자들로부터 더욱 심한 박해를 받았습니다. 새로 즉위한 초나라 양왕은 그의 아버지보다 더 어리석어서 굴원을 한비보다 더 먼 곳으로 유배시켰다.
취위안은 장기 망명생활을 했습니다. 단오절은 원래 중국에서 시작된 축제로, 춘추시대 이전에는 오월 땅에서 용선 경주 형태로 부족의 토템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음력 5월 5일, 시인 굴원(Qu Yuan)이 밀라강(Miluo River)에 몸을 던졌기 때문에 중국 전통 축제가 오자서(Wu Zixu)와 조우(Cao E)를 기념하는 축제가 되었습니다.
이야기와 전설
삼록의사 굴원의 전설:
전국시대를 살았던 굴원은 원대한 야망을 갖고 있었고, 사마천(Sima Qian)의 『사기(史記)』에 따르면, 그는 젊었을 때 초(楚) 회왕(淮王)의 신뢰를 얻어 '좌도(左土)'로 승진했다. 후작과 함께"외부적으로. 그는 내무 및 외교를 담당하는 장관이었습니다.
춘추전국시대는 원래 제나라, 초나라, 안나라, 한나라, 조나라, 위나라, 진나라가 패권을 다투던 혼란스러운 시대로, 상양을 임명하여 개혁을 단행하면서 진나라가 점점 강대해졌습니다. , 그리고 종종 여섯 왕국에 대한 공격을 시작했습니다. 당시에는 추(Chu)와 치(Qi)만이 그들과 경쟁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상황을 고려하여 굴원은 내정 개혁을 주장하고 대외적으로는 진나라에 대항하기 위해 제나라를 통일할 것을 주장했는데, 이는 상층 지배계층의 이익을 침해하는 것이며, 정수(鄭秀), 상관(商關) 관리들, 영음자조(靈寧子荷)로부터 비난을 받았다. 진의 뇌물을 받고 모조됨.
혼란스러운 회왕은 그 비방을 듣고 굴원을 멀리하여 한나라 북쪽으로 유배시켰고, 그 결과 초나라의 회왕은 진나라에게 속아 3년 동안 포로가 되었다. 그리고 외국에서 죽었습니다.
취위안은 이 모든 것을 보고 극도로 화가 났다. 그는 진에 대한 굴욕적인 항복을 단호히 반대했고, 정치적 반대자들로부터 더욱 심한 박해를 받았습니다. 새로 즉위한 초나라 양왕은 그의 아버지보다 더 어리석어서 굴원을 한비보다 더 먼 곳으로 유배시켰다.
굴원은 기나긴 유배 기간 동안 정신적, 삶적으로 큰 트라우마와 타격을 입었다. 어느 날 강변을 걷다가 낚시를 하고 있는 선인을 만났는데, 그 사람이 수척하고 수척해 보이는 것을 보고 선인은 그에게 “경직하지 말고 좀 더 여유로워지라”고 충고했습니다. 강한. 굴원은 "나는 후난(湖南)에 가서 물고기 뱃속에 묻히는 것이 낫고, 세상의 먼지로 뒤덮이기보다는 차라리 물고기 뱃속에 묻히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강에 뛰어들어 물고기 뱃속에 묻힐 수 있겠는가. 그의 새하얀 성품이 세상의 먼지를 겪을 수 있겠는가)
서기 278년, 초나라의 수도가 진군에게 함락되었다. 시인은 나라가 망하는 어려움을 보고 도저히 힘을 쓸 수 없어 극심한 실망과 고통 속에서 장강 동쪽의 밀라강에 이르렀다. 바위에 부딪혀 가라앉았습니다. 그는 음력 5월 5일에 죽었을 때 그의 나이 약 62세였다.
효녀 조아의 전설 :
옛날 옛적 순강 서안 봉황산 기슭에 작은 어촌이 있었다. 상규. 마을에는 조(曹)라는 어부가 있습니다. 어부에게는 Cao E라는 딸이 있었습니다.
어느 봄과 여름, 강 양쪽에 계속해서 폭우가 쏟아져 순강의 홍수가 잦아들었다. 조아의 아버지는 낚시철을 놓칠까 두려워 조이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낚시를 하러 강으로 나갔다.
조이는 아버지가 떠나자 마음이 편하지 않았다. 그녀는 강둑으로 계속해서 달려가 보았습니다. 그 후 조아는 아버지를 찾기 위해 강을 오르락내리락했지만 찾지 못했습니다. 해가 지기 직전이었고, 조아는 아버지의 동료들로부터 그들이 함께 그물을 치고 있었는데 갑자기 큰 파도가 그녀의 아버지의 배를 소용돌이에 밀어넣었고 물이 그것을 씻어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조이는 이 말을 듣고 겁에 질려 “아버지, 아버지”라고 소리치며 하류로 달려갔습니다.
그녀는 강가에서 앞뒤로 울었습니다. 8일째 되는 날, 조아는 강을 바라보다가 아버지가 물과 싸우는 것을 보았습니다. Cao E는 강으로 뛰어 들었습니다.
3일 후 강물은 고요하고 잔잔했지만, 10마일 이상 하류에 있는 강물에 사는 사람들은 마치 수영하는 사람처럼 막연하게 강물이 돌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람들이 달려와서 보니 조이와 그녀의 아버지였다. 조아는 죽었으나 아버지의 시신을 찾아 강둑으로 데려갈 수 있었는데, 사람들은 이것이 하늘에 닿은 그녀의 효심이라고 말했습니다.
까오에사를 통과하는 거센 차오에강은 언제나 잔잔하다고 한다. 지역 주민들은 장수이가 자신의 효녀 조이를 부끄러워했기 때문이라고 믿었다.
조아의 효심은 하늘을 감동시켰고, 주변 마을 사람들을 더욱 감동시켰고, 조아가 물에 뛰어든 강가에 그녀의 묘와 동상을 세웠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를 구하고 그녀를 "효녀 황후"로 존경하고 어촌 마을 Cao'e Village라고도하며 강 이름을 Cao'e River로 변경했습니다. 조아가 아버지를 구할 때마다 조아의 사찰에서는 성대한 사원 박람회가 열리며, 각 지방에서 사람들이 조아의 효녀를 숭배하기 위해 찾아옵니다.
조아가 강에 몸을 던진 날이 오월 닷새였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용선제를 효녀 조아를 기리는 날로 여긴다. 4. 단오절에 관한 중국고전기사
단오절(당나라) 문수 단오절의 유래는 누가 전하는 말인가? 추강은 텅 비어 직속 장관들의 불의를 씻어낼 수 없다.
치루(Qilu) 용선 축제(당나라) Yin Yao Fan. 젊은이들은 축제 기간 동안 더 감상적이지만, 나이가 들면서 얼마나 감정적이 될지 누가 알겠는가? , 그러나 포도주와 포도주를 통해 평화를 위해 기도하십시오.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은 날이 갈수록 백발이 되고, 석류 비단은 해마다 눈을 빛나게 하며, 수천 년의 선한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은 눈 깜짝할 사이에 똑같아지고, 몇몇 사람은 잊혀지고, 소수는 유명해진다.
나갈 시간입니다. 둑 양쪽의 로브는 향기롭고 은색 비녀는 붉은 깃발에 이끌려 북이 세 번 울리고 붉은 깃발이 열립니다. , 그리고 두 마리의 용은 떠 있는 물에서 뛰쳐나오며, 수천 개의 칼이 파도를 치고, 수천 개의 천둥이 파도를 치고, 두 마리의 용은 목표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찰나의 순간처럼 비탈 위의 사람들은 벼락을 치며 장대를 무지개빛으로 장식하고, 앞의 배는 물을 붙잡고 쟁취했지만 뒤의 배는 힘을 잃고 빈 스크래치를 흔들었다. 5. 단오절의 유래에 관한 한문
단오절은 원래 중국에서 춘추전국의 질병을 치료하고 전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축제였다. 오월(五月)에는 음력 5월 5일에 용선 경주 형식으로 부족의 토템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었는데, 그 후 시인 굴원(屈源)이 바위에 몸을 던져 밀라강에 몸을 던져 사망했기 때문에 이것이 전통이 되었다. 굴원(Qu Yuan)을 기념하는 중국 축제, 일부 지역에서는 오자수(Wu Zixu)와 조아(Cao E)를 기념하는 행사도 있습니다.
삼록의사 굴원의 이야기는 전국시대에 살았던 굴원이 젊었을 때 큰 야망을 갖고 있었고 놀라운 재능을 발휘하여 회왕의 신임을 얻었던 이야기입니다. 사마천(Sima Qian)의 『사기(史記)』에 따르면, 그는 내부적으로는 "왕과 국정을 논의"하고 외부적으로는 "손님을 접대하고 왕자들을 대접"했다. 그리고 외교. 춘추전국시대는 원래 제나라, 초나라, 안나라, 한나라, 조나라, 위나라, 진나라가 패권을 다투던 혼란스러운 시대로, 상양을 임명하여 개혁을 단행하여 진나라가 점점 세력을 키워가며 자주 공격을 가했습니다. 여섯 왕국.
당시에는 추와 치만이 경쟁할 수 있었다. 당시 상황을 고려하여 굴원은 내정 개혁을 주장하고 대외적으로는 진나라에 대항하기 위해 제나라를 통일할 것을 주장했는데, 이는 상층 지배계층의 이익을 침해하는 것이며, 정수(鄭秀), 상관(商關) 관리들, 영음자조(靈寧子荷)로부터 비난을 받았다. 진의 뇌물을 받고 모조됨.
혼란스러운 회왕은 그 비방을 듣고 굴원을 멀리하여 한나라 북쪽으로 유배시켰고, 그 결과 초나라의 회왕은 진나라에게 속아 3년 동안 포로가 되었다. 그리고 외국에서 죽었습니다. Qu Yuan은 이 모든 것을 보고 극도로 화가 났습니다.
그는 진에 대한 굴욕적인 항복에 단호히 반대했고, 이는 정치적 반대자들의 더 심각한 박해로 이어졌습니다. 새로 즉위한 초나라 양왕은 그의 아버지보다 더 어리석어서 굴원을 한비보다 더 먼 곳으로 유배시켰다.
굴원은 기나긴 유배 기간 동안 정신적, 삶적으로 큰 트라우마와 타격을 입었다. 어느 날 강변을 걷다가 낚시를 하고 있는 선인을 만났는데, 그 사람이 수척하고 수척해 보이는 것을 보고 선인은 그에게 “경직하지 말고 좀 더 여유로워지라”고 충고했습니다. 강한.
굴원은 "차라리 후난(湖南)에 가서 강물고기 뱃속에 묻히고 싶다. 하오하오처럼 하얗고 세상의 먼지로 뒤덮일 수 있다"고 말했다. : 차라리 강에 뛰어들어 물고기 뱃속에 묻히고 싶다. 어찌 순백의 인품이 세상의 먼지에 물들겠는가) 278년, 초나라의 수도가 진군에게 함락되었다. 시인은 나라가 망하는 어려움을 보고 도저히 힘을 쓸 수 없어 극심한 실망과 고통 속에서 장강 동쪽 밀라강에 이르렀다. 그리고 바위에 부딪혀 가라앉았습니다. 그는 음력 5월 5일에 죽었을 때 그의 나이 약 62세였다.
효녀 조아의 전설: 옛날 상우 고대 순강 서안 봉황산 기슭에 작은 어촌이 있었습니다. 마을에는 조(曹)라는 어부가 있습니다.
어부에게는 Cao E라는 딸이 있었습니다. 어느 봄과 여름, 강 양쪽에 계속해서 큰 비가 내렸고, 순강에는 홍수가 났습니다.
조이의 아버지는 낚시철을 놓칠까 봐 조이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낚시를 하러 강으로 나갔다. 그의 아버지는 돌아가고 조이는 집에서 걱정하고 있다.
그녀는 강둑으로 계속해서 달려가 보았습니다. 그 후 조아는 아버지를 찾기 위해 강을 오르락내리락했지만 찾지 못했습니다.
해가 지기 직전, 조아는 아버지의 동료들로부터 함께 그물을 치고 있었는데 갑자기 큰 파도가 아버지의 배를 소용돌이에 밀어넣었고 물이 그것을 씻어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조이는 이 말을 듣고 겁에 질려 “아버지, 아버지”라고 소리치며 하류로 달려갔습니다.
그녀는 강가에서 앞뒤로 울었습니다. 8일째 되는 날, 조아는 강을 바라보다가 아버지가 물과 싸우는 것을 보았습니다.
조이는 강을 향해 뛰어올랐다. 3일이 지나자 강물은 잔잔해졌습니다. 그러나 하류로 10마일 이상 떨어진 사람들은 마치 수영하는 사람처럼 막연하게 강물이 돌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람들이 달려와 보니 조이와 그녀의 아버지였다. 조아는 죽었으나 아버지의 시신을 찾아 강둑으로 데려갈 수 있었는데, 사람들은 이것이 하늘에 닿은 그녀의 효심이라고 말했습니다.
까오에사(曹寶寺)에는 거센 차오에강이 흐를 때면 늘 잔잔하다고 한다. 지역 주민들은 장수이가 자신의 효녀 조이를 부끄러워했기 때문이라고 믿었다.
조아의 효심은 하늘을 감동시켰고, 주변 마을 사람들을 더욱 감동시켰고, 조아가 물에 뛰어든 강가에 그녀의 묘와 동상을 세웠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를 구하고 그녀를 "효녀 황후"로 존경하고 어촌 마을 Cao'e Village라고도하며 강 이름을 Cao'e River로 변경했습니다. 조아가 아버지를 구할 때마다 조아의 사찰에서는 성대한 사원 박람회가 열리며, 각 지방에서 사람들이 조아의 효녀를 숭배하기 위해 찾아옵니다.
조아가 강에 몸을 던진 날이 오월 닷새였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용선제를 효녀 조아를 기리는 날로 여긴다.
6. 고대 한문에서는 음력 5월 5일을 단오절이라 부르며, 옛날 풍습에서는 단오절을 단오절이라 부른다.
매년 음력 5월 5일은 단오절(龍船節)의 전통 명절로, 매년 이날 사람들은 쑥으로 모형을 만들어 뭉치로 깎아 칼 모양으로 매달고 매달았다. 귀신을 쫓고 집을 진압하기 위해 문에 두었고, 악귀와 질병을 쫓기 위해 술을 마시고, 모두가 모여서 용선을 겨루는 풍습이 있다고 합니다. 굴원은 전국시대 초(楚)나라 출신으로 문학적 재능이 뛰어나 동료들의 시기와 배척을 불러일으켜 백락강에 투신하여 자결하였다. 굴원의 영혼을 끌어들이고 쌀만두를 강에 던지는 것도 굴원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종즈는 찹쌀을 대나무 잎에 싸서 화려한 실로 묶은 음식입니다. 용이 두려워서 만두를 물에 던져 용에게 주느니라. 위의 풍습은 반드시 익혀야 할 지식은 아니지만 지역을 아끼는 선비들이 아는 지식이기도 하다. 관세와 관세는 알아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