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어문 교수 논문 참고 문헌
문어문 교수 논문 참고 문헌
보디 제 5 중학교 양서준하
오랜 기간 동안 문어문 교학이 늙고, 느리고, 나쁘고, 비싼 국면을 바꾸고, 문어문 교학 과정을 최적화하기 위해, 이 글은 문어문어 교육과 학습의 특징을 겨냥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실효를 높이는 구체적인 조치를 제시하여 문어문 교수의 발전을 촉진한다.
키워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간결하고 유연한 방법을 설명하고, 실효 축적과 마이그레이션을 높이다.
"수천 년 동안 씻은 후, 일부 널리 알려진 문어문들은 시사 중의 일품이며, 중국 문화유산의 정수이다." 교재로 선정된 문어문은 그중에서 일품이다. 그러나, 예컨대, 오랫동안 문어문 교육은 줄곧 노령 (교수법), 느림 (진도가 느림), 귀비 (시간이 많이 소요됨), 차이 (효과가 좋지 않음) 상태에 있었다. 대다수의 학생들은 문어문에 흥미가 없고, 심지어 반감과 두려움까지 가지고 있다. 이런 상황을 초래한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가르침' 을 포함한다. 많은 교사들은 여전히 전통적인 한 글자 한 글자 한 문장씩 강의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학생들이 필기를 하고, 그 중에서 문제를 뽑아서 훈련을 하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또는 지식 교육에 집중하고, 단어, 단어, 문장의 이해와 번역에 집중하고, 다른 것은 학생에게 맡겨 해결한다. 아니면 암기에만 치중하고, 학생들이 본문을 외우고, 노트를 외우고, 연습 답안을 외우게 할 수도 있다. 이런 수업은 새로운 교과 과정 개편 이념의 정신을 반영하지 못하여, 학생들이 고대 중국어의 정수를 체험하게 할 수 없고, 학생의 문어문 학습 능력을 높이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그러므로, 우리가 교학 일선에 종사하는 교사는 반드시 큰 힘과 적당한 방식으로 우리의 문어문 교수를 개혁해야 하며, 새로운 교과 과정의 봄바람도' 옥문' 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교실 수업을 개혁하고, 교수 과정을 최적화하고, 가능한 한 교수 효율을 높이고, 문어문이 새로운 생기를 불어넣게 한다.
문어문은 결국 우리 생활에서 매우 멀어서, 교법은 현대 중국어 교법과 동일시될 수 없지만, 외국어가 아니며, 현대 중국어와 매우 강한 전승 관계를 가지고 있어,' 대동' 과' 작은 차이' 이다. 따라서 우리는 협력, 탐구, 개방적인 학습 방식, 개인화된 교육 등 현대 국어 교육의 성공적인 경험을 통해 문어문 특색을 지닌 유연하고 실용적인 교육 체계를 형성할 수 있다. 다음은 인교판 8 학년 상권의 문어문 교수와 결합해 문어문 교수의 구체적인 방법을 이야기한다.
첫째,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흥미가 있어야 자발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고, 학생의 문어문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것은 좋은 문어문의 전제이다. 강의 과정에서 항상 이 현을 기억해야 한다.
(1) 교사는 열정이 넘친다. 나는 또한 대학 1 학년 국어 선생님 양나림이 송사를 강의한 그 수업을 분명히 기억한다. 그는 이우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의 사풍은 글의' 화간사' 에서 바뀌었다. 류영, 그는 명령대로 작사를 했다. 스와 동포와 신 qiji, 그들은 호방파 시인이다. 청대의 나란성드 화도 있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양 선생이 교안을 보지 않고 각자의 대표작을 칠판에 빠르게 쓸 수 있었다는 점이다. 그의 억압적인 낭독과 평론이 우리를 완전히 감동시켰다. 송사가 너무 아름다워요! 우리는 서둘러 필기를 했다. 양 선생님은 웃으며 말했다. "필기도, 필기도 하지 않는다. 나중에 얘기하자. " 그러나 우리는 한 글자 떨어질까 봐 멈추지 않을 것이다. 짝꿍이 토론할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은 기억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은 내가 기억해야 한다. 세 번째 문장은 그가 기억해야 한다. 정말 언어미와 예술미의 즐거움이다. 앉은 봄바람처럼, 나는 이때부터 고전문학에 빠져들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내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과장이 아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그러한 수업을 즐긴 적이 있습니까? 자신의 생각에 깊은 감동을 받은 적이 있습니까? 이 선생님은 반드시 그의 열정을 기울여 이런 반을 창조하셨을 것이다. 교재를 선정한 문어문은 작가의 이상과 감정을 담고 있으며, 모두 작가가 표현한 것이다. 교수에서 우리 선생님도 학생들을' 입문 입정' 으로 인도하여 작가의 내면세계에 깊이 파고들어 작가나 기쁨, 슬픔, 걱정, 증오로 인도해야 한다. 선생님은 역사에 익숙하고 고대인을 알아야 수업에 열정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 카오 카오 (Cao Cao) 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동양의 바다를 보아라" 는 강렬하고 흥미 진진한 정신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는지 상상해보십시오. 스시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천고의 풍류 인물, 일강이 돌아오지 않는다' 는 호방함을 이해할 수 있겠는가? 신 기병을 모르면 어떻게' 난간을 찍고, 아무도 참석하지 않고, 등회한다' 는 무력감과 분노를 이해할 수 있을까? 교사의 열정은 학생들이 강한 관심을 갖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은 반드시 아름다움을 즐기고, 감염과 도야를 받고, 자신의 가격과 정신을 형성하고 승화시킬 것이다.
(2) 가이드 언어를 신중하게 설계하십시오. 각 문어문 수업의 도입을 간결, 다양성, 흥미 동원의 원칙에 맞춰' 일석으로 천층의 파도를 일으키다' 는 효과를 냈다.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핵선의 이야기' 의 소개는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고대 연예인들의 뛰어난 기예에 관한 작품을 배웠는데, 기억하시나요? 몇 문장을 외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학생들은 대답을 하고 새로운 수업을 도입할 수 있다. "우리가 오늘 배운 핵선의 이야기는 조각가의 뛰어난 기예를 묘사한 문장 한 편인데, 글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주의하세요." 망호정설' 의 도어는' 서호는 유명한 명소로, 우리는 그것을 묘사한 시를 많이 배웠다' 는 것이다. 네가 무엇을 기억할 수 있는지 생각해 봐? " 학생들은 "가정 서북 고산사, 초창기 수위가 낮다", "서호를 서호보다, 옅은 화장을 하는 것이 항상 적합하다", "결국 서호의 경치는 6 월 사계절과 다르다" 는 등 몇 마디 할 수 있다. 그리고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모두는 춘하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있습니다. 겨울의 서호는 어떤 모습인가요? 장 다이 (Zhang Dai) 의 "호수 파빌리온 눈" 에 대한 설명을 살펴 보겠습니다. 명언과 시가 도입되면서' 큰길 한 단락의 말' 의 도어는' 손중산 선생은 오늘 우리가 공부해야 할 본문에 명언을 가지고 있다' 는 것이다. 어떤 문장인지 아세요? "학우들은 모두 본문을 예습해 보았는데, 대부분' 천하를 공용으로 삼는다' 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삼협의 도어는 "우리 함께 이백의' 백제성 일찍 일어나자' 이다. 강릉' 이 무슨 뜻인지,' 만중산' 이 무슨 뜻인지 누가 알 수 있습니까? "이것은 아름다운 세 협곡으로 이어진다. 고금의 대비를 통해' 뱀잡이론' 의 서론은' 우리 정부와 인민이 사회주의 새 농촌을 건설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는 것이다. 수천 년 동안 농민 농사의 조세 제도가 폐지되었고, 정부가 일정한 보조금을 지급하여 사회주의 제도의 우월성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대조적으로' 뱀잡이자' 는 가혹하고 잡다한 세금이 농민에게 가져온 심각한 재난을 깊이 드러냈다. 추측을 통해 본론으로 들어가면,' 관조'' 천하제조' 가 무슨 뜻인지 아세요? 오늘 우리는 전당강의 짜릿한 기세를 한번 살펴보자. 서론은 문장의 시작과 맞먹는다. 어떻게 학생을 끌어들이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3) 문제를 세심하게 설계한다. 수업시간에 질문하는 것은 문장 중점과 난점, 기울기, 사변성, 유도성, 가능한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해야 한다. 속담에' 바람이 봄물을 한 풀 구겨준다' 는 말이 있다. " 몇 가지 면접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뱀잡이가 말했다'-문장 중에 쓴 두 가지 중 어느 것이 주된 것입니까? 핵선의 이야기-이 문장 구조는 무엇입니까? 왜 선실을 먼저 쓰고 뱃머리를 쓰나요? 큰길 여행-대동 사회는 어떤가요? 그것은 도연명이 쓴 세외도원과 비슷한 점이 있습니까? 가능할까요? 승천사 야유회-수시의 풍경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한가한 사람" 은 어떤 사람을 가리킵니까? "나는 스시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고 대답하십시오. 당신은 스시에 대해 어떤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까? 호수 중앙에 있는 눈을 보세요. 무엇을 썼고, 무엇을 그렸고, 무엇을 표현했습니까? 설경은 어떤 특징이 있고 어떤 방법을 사용했습니까? 오늘날 사회에 은둔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삼협 협곡"-산천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2009 년 삼협 댐이 완공되면 삼협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해 보십시오. 관조-작가는 어떤 방면에서' 관조' 를 썼습니까? 절강의 조류경을 묘사한 후, 이 논문은 왜 대량의 필묵을 써서 수군 훈련과 오중 선수의 장난에 써야 하는가? 선생님의 문제는 적고 정밀하여 사람을 끌어들이기에 충분하다.
(d) 편안하고 조화롭고 활기찬 교실 분위기를 조성한다. 교실이 활력과 인문적 분위기로 가득 차 있는지, 교사와 학생의 협력이 필요하고, 교사의 제창도 필요하고, 학생들의 협조가 필요하며,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에서 교사와 학생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1 .. 단어, 구, 문장을 잘한다. 문어문의 단어를 소통시키는 것은 큰 노력이 필요하다. 이것은 우리가 반드시 직면하고 인정해야 하는 것이다. 만약 선생님이 여전히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의 가르침 이라면, 학생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의 등 을 물론 죽은 상황 이 또 나타날 것 이다. 단어 해법을 모두 학생에게 던지면, 학생이 독학하면 완성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말을 하는 것은 필요하지만, 문제는 어떻게 말하느냐 하는 것이다. 많은 선생님들이 적절한 방법을 제시했는데, 바로 관건을 잡고 열심히 연습하는 것이다. 우선 예습을 안배하여 학생들이 참고서를 확인하고, 주석을 검사하고, 단어 장애를 제거하게 하다. 지식이 학생들에게 모호한 인상을 남겼기 때문에 이것은 첫 번째 단계일 뿐이다. 수업은 선생님이 말할 필요가 없다. 모든 것이 덮여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중점은 곳곳에 초점이 있는 것이 아니라, "땅의 물이 젖었다" 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 우리는 중점과 난점의 중점을 선택하고 설명했다. 이러한 중점과 난점의 확정은 교사의 본문에 대한 분석과 학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문어문어문 말마다 대략 두 글자씩 해석하고 기억해야 한다. 문어문의 매 문장에는 의역해야 할 문장이 많지 않다. 예를 들면 "너는 슬플 것이다", "간도핵을 쌓고, 좁은 자를 고치는 자" 와 같다. 또 다른 학생은 번갈아가며 초등학교 선생님이 해설하고, 학생들의 참여 흥미를 자극하고, 수동적인' 듣기' 를 귀, 입, 손, 뇌로 바꿀 수 있다.
2. 유연한 교수법입니다. 각 수업마다 학생들을 흥분시키는 점이 있다. 낭송대회, 지식경쟁, 변론대회, 이야기회 등 다양한 교육 방식을 운용하다. 멀티미디어, 슬라이드 프로젝션, 사진 등 교학 장면을 창설하고, 학생과 텍스트 사이의 거리를 좁히고, 문어문의 소박함과 풍부함을 체득하고, 주동적인 학습의 즐거움을 체험하게 한다. 예를 들어,' 상' 강의에서 우리는 학생들에게 자유롭게 조를 나누고 여가 시간을 이용하여 교과서의 연극을 리허설할 것을 요구한다. 마지막으로 정식' 공연' 을 했는데, 학우들의 태도가 모두 만족했다. 각 그룹마다 긍정할 만한 곳이 있고, 밝은 점들이 많아 선생님께 많은 놀라움을 안겨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예를 들어, 종용 아버지의 근시안적이고 탐욕스러운 이미지는 원문에 자세히 묘사되지 않아 독자들에게 많은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많은' 아버지' 의 이미지가 학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종용의 아버지' 가 돈을 볼 때 눈을 다시 뜨게 하려고 노력하는 과장된 표정을 좋아하고,' 그' 가 아들을 자랑할 때 고개를 흔드는 익살스러운 동작을 좋아하고,' 그' 가 돈만 인정하고, 누나도 돈을 내지 않고 시를 짓지 않는 것을 좋아해서 종용이 절대 쓰지 못하게 한다. 종용이 다른 아이들처럼 공부하고 싶을 때, "아버지" 가 말했다. "너 바보야? 지금 돈을 버는 것이 얼마나 쉬운가! 이 마을을 지나면 이 가게는 없다. " 이런 것들이죠. 학생들의 체험표현은 분명히 강의+실천보다 더 좋은 것으로 드러났다. 연기체험법은' 핵선의 이야기' 속 인물 묘사에 절대적으로 적합하여 학생들이 인물의 위치와 동작을 구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삼협의 예습작업은 다른 본문과 다르다. 본문을 읽는 것이 아니라 먼저 웅장하고 험준하며 아름다운 특징에 따라 삼협의 경치를 묘사한다. 이런 묘사는 순전히 상상에 의존할 수 있고 그림을 포함한 관련 자료를 참고할 수 있다. 수업시간에 본문을 다시 한 번 읽고 이도원이 어떻게 삼협을 썼는지, 어떤 풍경을 선택했는지, 어떤 순서로 썼는지 보자. 언어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승천사 야유회는 학생들이 마음 속의 스시의 이미지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그의 일화를 소개하고, 그의 시를 암송하고, 그의 성격과 심성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도록 설계할 수 있다. 이 행사를 통해 작가의 심정을 알아보자. 감사 중서의 언어는 간결해서 대결 연습으로 쓸 수 있다. 한 마디, 다음 문장을 찾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결론적으로, 교실은 다양한 상호 작용 형식으로 가득 차 있어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수 있다.
3. 교육 언어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우리는 교실 언어가 우아하고, 유머러스하며, 우호적이고, 계발성이 있어야 한다. 수시로 정제된 성어, 명언, 상용구를 삽입한다면, 반드시 예시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학생들에게 배운 명구, 명편을 떠올리게 하고,' 망호정설' 중학생들이 외울 수 있는, 알고 있는 눈쓰는 단어와 같은 지식 전달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유머러스하고 친절한 말은 교사와 학생 간의 거리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되며, 자상하고 진실한 격려의 말은 학생들의 따뜻함과 자신감을 증가시켜 성공의 맛을 만끽한다.
둘째, 효율성을 높입니다. 문어문 교육은 학생들이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민족의 지혜를 흡수하고, 조국을 사랑하는 정서를 키우고, 긍정적인 인생태도와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문화적 품위와 심미정취를 높이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우리는 학생들이 문어문을 배우는 좋은 습관을 키우고, 학생이 문어문을 배우는 능력을 향상시킬 책임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학생들에게 예습을 지도하다. 예습에 주의해라, 선생님은 명확한 요구를 해야 한다. 또는 참고서의 도움을 구하고, 문자 장애를 제거하고, 필기를 통해, 문장 에 익숙해지는 것이 가장 좋다. 동시에 수업이 대답할 수 있도록 모르는 곳에 주석을 달다. 또는 문장 배경 및 저자 정보를 수집하십시오. 또한 각 수업 전에 예습 문제를 한두 개 물어봐야 한다. 질문의 내용은 언어 운용, 본문의 내용, 표현 센터의 방법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다. 교사는 이러한 문제들을 자세히 검사하고 이러한 문제들을 인식해야 한다. 집중적으로 분류한 후 대표적이고 전형적인 문제를 골라 학생들이 질문하고 토론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선생님은 수시로 예습을 점검해야지, 제멋대로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예습은 매우 중요하다. 여기에는 세 가지 언어 습관이 포함된다. 주석을 통해 학생들이 참고서를 사용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은 문어문을 배우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문어문의 언어 지식은 단편적이고 복잡하다. 예를 들면 음성이나 어의와 같이 대부분 하나씩 이해하고 체득해야 하기 때문에 학생의 자습 능력을 키우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독학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학생이 이런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예를 들면 본문을 읽으면서 필기를 하고, 사전을 자주 찾는 것과 같은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각 학생의 손에는' 현대한어사전',' 고대 한어상용어사전' 과 같은 참고서 한두 권이 있어야 한다. 자료를 수집하는 습관에 관해서는, 적어도 기성된 답안을 기다리지 말고, 자발적으로 찾아 정리하고 총결하는 것이다. 네가 집터에서 본 것, 수집한 것, 아마도 언젠가는 쓸모가 있을 것이다. 아인슈타인이 말했듯이, "한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 백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라고 말하는 것도 바로 질문하는 습관이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사고는 종종 질문으로 시작된다. 의문점이 있어야 학생들이 탐구하고 혁신할 수 있다.
(2) 독서를 잘하다. 문어문 교수에서 선생님은 학생들의 독서를 매우 중시한다. 우리는' 독서' 라는 단어를 최우선으로 했다고 할 수 있다. 책을 읽는 방법은 다양하다. 묵독, 읊음, 소리내어 읽기, 개별적으로 읽기, 그룹 읽기, 팬 읽기 등. 전통적인 문어문 읽기 방법은 과학적이고, 지식의 축적, 작가의 사상 감정에 대한 이해, 진정으로 언어를 장악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선생님들, 이제 한 가지 문제를 생각해 봅시다. 왜 우리는 본문의 독서를 이렇게 중시하지만, 진정으로 정확하고, 유창하며, 감정적으로 본문을 읽을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는가? 독서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까? 문어문어문이 많기 때문에, 개별어의 독음은 오늘의 상용독음과 같지 않기 때문에, 어떤 문장의 정지도 확정하기 쉽지 않다. 학생들이 녹음이나 선생님의 모범문을 듣고 소리내어 읽지 않도록 보장하기는 어렵다. 선생님이 읽을 때 실수하지 않는 한,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두세 번 따라 읽고 스스로 읽으면 효과가 좋다. 어떤 선생님들은 중학생에게 책을 읽는 것이 너무 유치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방법이 효과가 있는 한' 저급' 인지 아닌지 신경쓰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일부 교사들은 독서가 학생들의 개인적 감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우려하는데, 이는 불필요하다. 독서는 학생들이 문장 감정의 기조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독서문은 문장 감정의 기조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기반을 두어야 하기 때문이다.
(3) 단어 교육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현재 문어문 팔자경 교수를 취소해야 한다는 견해가 있다. 왜냐하면 어떤 글자는 모호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어떤 단어의 모호성 때문에 문어문을 모호하게 공부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사실, "나는 갔다, 버드 나무 yiyi; 지금 생각해 보겠습니다.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면 시적인 아름다움을 망칠 수 있다면, 우리는 번역하지 않을 수 있지만, 너는 반드시 학생들에게' 하나, 넷' 의 용법을 이해하게 해야 한다. 번역하지 않으면 전체 문장 이해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그래도 글에 실천해야 한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먼저 예습을 하고, 단어의 장애를 제거하고, 수업시간에 정확하고 간결하며, 기초를 다질 것을 요구한다. 축적 습관을 키우는 문제가 있다. 학생은 문어문의 실어, 허사와 다의성, 고금의 이의와 특수문장을 체계적으로 축적해야만 배운 지식을 연결, 분류, 비교, 이전함으로써' 산성해' 의 수량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각 문어문의 키워드, 구, 문장은 판서, 투영의 형식으로 해설하고 정련하여 훈련이 실제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예를 들어,' 뱀 잡는 자' 에는 몇 가지 실어와 허사가 있는데, 다음과 같은 몇 단어의 다의성을 지적하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경우:
① 매우 슬픈 것 같다.
(2) 나를 분배하지 않으면 불행하다.
만약 당신이 독이 있다면.
독극물:
① 원한이 독 같다.
(2) 원망, 감히 독!
(3) 독 누가 폴린의 독이 뱀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푸:
(1) 2 년차 세금을 징수하다.
(2) 세금이 복잡하면.
(3) 위에 당헌의 시가 새겨져 있다.
거의:
(1) 의문 어조 보조어는 슬픔을 낳는다.
② 무엇을 외치고 있는가.
(3) 감탄사, 복련의 독이 뱀이라는 것을 누가 압니까?
에서:
① 나의 조상은 이렇게 죽었다.
(2) 현재보다 더 많이 준다.
③ 오늘의 60 세까지 쌓였다.
(4) 폭정보다 사납다.
사용:
(1) 사람을 물면 왕실이 없는 사람.
② 사용, 태의왕의 생명을 취하다.
(3) 나 혼자 뱀을 잡는 것으로 생활하기 때문이다.
④ 장씨에 대한 오늘의 견해에 따르면.
(5) 시계의 목적은 사람을 보는 사람이 얻을 수 있도록 말하는 것이다.
그리고:
(1) 표에 나란히 놓인 접속사는 흑백이다.
(2) 탁자가 뒤집어져서 나 혼자 뱀을 잡는 것으로 생활한다.
(3) 표면 손질과 헌신.
(4) 퇴임하여 내용을 표식하다.
또 몇 가지 특별한 문장, 예를 들면 정어 뒤' 간단한 복숭아씨를 쌓고 그것을 축소한 사람들', 개사 목적어의' 우리는 누구에게 돌아가야 하는가',' 우리가 왜 비천한가',' 사람은 그것을 할 수 없다' 등,' 군자는 반드시 슬퍼해야 한다',' 개 한 마리가 앞에 앉을 수 없다' 등의 융통성이 있다.
일정한 수의 문어문 실어, 허사, 몇 가지 특수한 문장 특징을 파악해야만 간단하고 기억하기 쉬운 문어문을 독자적으로 읽을 수 있다. 이른바' 천곡을 만들어 한 번 보내라' 는 것이다. 문어문을 할 것인지, 교재와 학생의 상황을 보아야 한다. 만약 글이 간단하다면, 말할 필요가 없다. 어떤 본문은 학생이 이야기를 하는 형식으로 이야기할 수 있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학생들이 선생님의 지도하에 본문의 의미를 명확히 하고' 단어는 문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는 원칙을 지키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본문의 뜻을 소통시키고, 교수에서 학생이 노트를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채택한다. 즉, 필기를 본문에 있는 주석어의 밑부분이나 측면에 선택적으로 베껴 쓰면, 종종 예상치 못한 효과를 받을 수 있다. 학생이 한 번 베껴 쓰는 것은 단지 보는 것보다 훨씬 인상적이어서 기억에 도움이 된다. 새 단어의 주석은 단어 아래나 옆에 있다. 학생은 본문만 읽으면 볼 수 있어 학생들의 무의식적인 주의와 기억을 충분히 동원한다. 마지막으로, 단어 학습은 통합 링크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수업이 끝나면 카드, 차트 등을 통해 제때에 총결산을 정리하고 일정 기간 동안 연습을 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과외읽기를 시도하거나, 짧고 재미있고 철리적인 문어문을 선택해서 훈련하거나, 본문과 관련이 있거나 같은 저자가 쓴 것, 또는 내용과 관련이 있거나 글을 쓰는 방법과 비슷한 비교 독서를 하도록 하여 학생의 이전 능력을 배양하고, 배워서 응용할 수 있게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4) 학생들의 인식을 증진시킨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서는 "독서는 학생의 개인화된 행동이고 교사의 분석은 학생의 독서 실천을 대체해서는 안 된다" 고 명확하게 지적했다. 독서 교수를 강조하려면 "학생의 독특한 감정, 경험, 이해를 소중히 여겨야 한다" 고 강조했다. 우리 모두는 학생들에게 느끼고, 경험하고, 이해하고, 학생들이 독서에서 상상하고, 경험하고, 맛보고, 씹을 시간을 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렇다면 선생님의 최우선 과제는 학생들이 감정을 형성하도록 돕는 것이다. 어감의 배양은 국어인문의 중점이자 귀착점이기 때문이다. 문어문 교수에서 중요한 것은 학생이 한 편의 본문에 대한 교사의 분석을 장악했는지 여부가 아니라, 학생이 무엇을 느끼고 이해했는지, 선생님의 계발에 어떤 진보와 향상이 있었는지 이해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독서는 단어 이해의 얕은 수준에만 머물러서는 안 되며, 문어문을 하나의 문화, 일종의 문학으로 삼아야 한다. 분석 링크는 현대 텍스트 분석에 반영된 교육 이념과 일치하며, 교사의 지도하에 학생의 자율성, 협력, 토론, 탐구의 교육 방식을 채택하여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게다가, 고대 중국어 교육은 또한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학생들이 이해하도록 도와야 한다.
1. 역사적 이유로 교사는 관련 역사적 일화, 법률 규정, 풍속 습관 등과 같은 내용을 적절히 추가해야 한다. 뱀잡이론' 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학생은 류종원의 정치적 관점과 그의 일관된 우국우민 정서를 분명히 해야 한다. 중당 시대의 조세 제도. 승천사 야유와 핵선의 이야기를 분석함으로써 학생들은 수시의 성격, 사상, 포부, 그의 생활 경험을 분명히 해야 한다.
2. 현실과의 연계를 강화하여 학생들이 고대 중국어의 사람과 일이' 하늘가에 있고 지척에 가깝다' 는 것을 느끼게 하고, 감정을 동원하고, 경험에 치중하게 한다. 심복은 동취를 예로 들어 한가함과 동취를 묘사했다. 학생들은 어린 시절의 즐거움을 회상하게 하는 이런 느낌을 받았고, 교실은 자연히 살아났고, 학생과 작가는 모두 감정적인 목소리를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또' 봄의 희망' 은 항일전쟁과 이라크 전쟁에 연계해 상상력을 발휘하고 일반 사람들이 전쟁에서 느끼는 느낌을 체험할 수 있다.
3. 학생들에게 작가의 감정을 느끼도록 지도한 다음 텍스트를 해석합니다. 예를 들어' 승천사 야유' 는 작가의 미묘하고 복잡한 심경을 전달해 캐릭터 언어' 우리 귀처럼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다' 는 감탄을 유도하고' 한가한' 의 맛-비하하는 슬픔, 생명의 깨달음, 달을 감상하는 기쁨, 한가한 산책을 느낄 수 있다. 호정설을 보는 것은 세속 문인의 아취와는 다르다. 인물의 행동부터 시작해서 장대의 행동은 일반인과 다르다. 그는 어떤 심정을 드러냈다?
암송을 지도하다. "나는 시와 책으로 가득 차 있다." 암송과 암송은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이 문어문을 배우는 실제 과정에서 총결해 낸 좋은 방법과 경험이며, 우리는 예로부터 암송을 중시해 왔다. 암송은 암기가 아니라 기교적인 암송이라는 점을 설명해야 한다. 새 과목의 요구에 따라 많은 학생들이 중학교에서 80 수의 시를 외우기가 어렵다. 그들은 고대 중국어를 암송하는 것에 매우 지쳤다. 주된 이유는 암송을 수업 후 연습으로 자주 생각하여 학생들이 싫증을 느끼게 하기 때문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생들도 책을 외웠지만, 시험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었고, 암송의 수단이었기 때문에 기억은 오래가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에 대해 유명인들의 독서 경험, 느낌, 방법을 소개할 수 있다. 모방패는' 홍루몽' 을 외울 것이다. 바킨은 "지금 머릿속에 200 여 편이 남아 있다" 고 말했다. 우리는 숙독하는 자연의 법칙을 따르고 숙독에 자신의 이해와 깨달음을 더하는 것을 제창한다. 이렇게 하면 쓴 것이 오랫동안 머릿속에 남아 필요할 때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학생들에게 정경법과 같은 기억 방법을 추천하다. 핵선의 이야기' 의' 대소련 적벽' 섹션에서는 세 명을 선택해 자신의 표정을 연출했다. 훨씬 인상적이었고 연기자 자체는 더욱 심오하고 기억하기 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실마리법: 삼협이 여름부터 춘하 동지까지 일찍 맑은 서리의 순서; 0 을 정돈하는 방법, 즉 문장을 단락으로, 단락을 문장 () 로 연결시켜,' 뱀잡이자',' 호정관 눈' 과 같은 긴 편폭에 적합하다.
문어문 독해력의 배양과 향상은 교사의 교실 수업에 달려 있고, 교사가 수업에 입각하고 과외를 바라보는 교육의식과 훈련에 달려 있으며, 교사가 전통 교학의 정수를 흡수하고 교학 이념을 혁신하는 데 달려 있다. 특급교사 한군이 "문어문이 없으면 우리는 집으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없다" 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우리는 학생들이 문어문을 좋아하고, 문어문을 감상하고, 글쓰기, 사변철학, 사상문화의 영양을 섭취하고, 그들의 평생 발전을 위해 봉사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참고 자료:
1. 언어 과정 표준
중국어 교육 커뮤니케이션 2006.5
중학교 언어 참조 20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