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진 이론의 기본 지식 요약
사진 이론의 기본 지식 요약
첫 번째 전략: 사진 지식
첫째, 사진의 역사
1. 사진기술의 변화: 다게일판 (1839- 1850)→ 캐롤판 (184/kr ) → 습식 인쇄 (185 1- 1890, 185 1 년, 년 ) → 건인 (현대사진의 초기 형태: 65438+ 1970 년대 영국 의사 마도크 시가 건인을 발명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카메라 변경: 텔레스코픽 나무 상자 카메라 (1839)→ 코닥 1 (1888)→4 및1
3 1826 8 시간 노출. 감광 재료: 은판 현상기, 1839 노출 시간을 2 ~ 3 분으로 줄였다.
4.Hysmans 의 출현은 사진사에 새로운 혁명을 가져왔다. 1889 년 유명 발명가 에디슨은 Hysmans 가 제공하는 70 mm 필름을 각각 폭이 35 mm 인 두 개로 자르고 양쪽에 작은 네모난 구멍을 만들어 두루마리를 만들었습니다. 이는 앞으로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35 mm 필름입니다. 다게일 망원경 나무 상자 카메라. 노출 시간이 길기 때문에 당시 인물 사진을 찍을 때 사진작가는 머리 지지가 있는 전용 좌석에 앉아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출명언)
미국 코닥은 1934 에서 폭이 35 mm 인 필름을 출시했고, 곧 가장 인기 있는 필름과 필름 유형이 되어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5. 몇 가지 주요 변화와 관계자: 193 1 전자 플래시를 발명했습니다. 1907 년 루미엘 형제는' 자연색 필름' 투명 포지티브 필름을 발명했는데, 이것은 정말 실용적인 컬러 필름이다. 1936 년 Hysmans 는 첫 3 층 라텍스 컬러 필름 Cowper 를 출시한 뒤 Akfa, 후지, 일포드가 컬러 포지티브 및 네거티브를 잇따라 선보였다. 1947 년, 미국 물리학자 랜드는 이미징 사진술을 발명했다. 1945 년 스웨덴 하스브래드는 120 단안 반사카메라를 설계했다. 하스브래드상' 사진계의' 노벨상' 을 설립했습니다. 1959 년, Foctland 는 줌 렌즈를 발명했습니다. 1965 년 스웨덴 사진작가 레너 닐슨 (Leinar Nilson) 은 전자현미경과 사진기술을 결합해 현미사진' 생명의 기적' 을 촬영했다. 198 1 년, 일본 소니는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필름) 대신 전하커플러 (CCD) 를 사용한 세계 최초의 디지털 사진 (MAVICA) 을 선보였다.
첫 컬러 사진: 186 1 년, 제임스 클라크 맥스웰이 세 번의 컬러 테이프를 찍었습니다. 체크무늬 리본을 보여줍니다.
첫 번째 디지털 사진 (1957) 미국 국가표준국의 컴퓨터 개척자 러셀 키르시 (Russell Kirsch) 가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컴퓨터로 직접 전송할 수 있는 이미지 처리 시스템을 개발했다.
1880 년 미국인 GeorgeEastman 은 할로겐화은 유제를 젤라틴 기저에 골고루 바르고 1888 년 첫 코닥 카메라를 만드는 새로운 감광 물질인 필름을 발명했습니다.
둘째, 사진의 장르
1. 그림 사진: 19 세기 중엽에 영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이 파의 사진작가는 창작에서 그림의 효과나' 시화' 의 경지를 추구한다. 1857 년, o.g. 랜드 (18 13- 1875) 는 30 여 장의 필름으로 구성된 창작을 했다
2. 자연주의 사진: 1899, 사진작가 피터 헨리 에머슨이 최초로 제안했다. 사진작가가 자연으로 돌아가 창작 영감을 찾도록 제창하다. 이런 예술 관념은 그림에 대한 일종의 반작용으로, 사람들이 학파의 속박에서 사진을 해방시켜 자신의 특징을 충분히 발휘하게 하였다.
3. 순사진: 촬영은 자신의 장점을 살리고 그림의 영향을 버리고, 순사진기술로 사진독특한 심미효과를 얻을 것을 주장한다.
달이 반원형 산 아담스 (미국) 돌계단 바다 W 에반스 (영국) 에 높이 걸려 있다
4. 신객관 사진: 1920 년대 중반에 발생한 독일, 일명 신실촬영입니다. 이 유파의 예술적 특색은 평상시 사물에서' 아름다움' 을 찾는 것이다. 클로즈업, 클로즈업 등의 수단을 통해 주체를 전체적으로 "분리" 하고, 주체의 세부 사항을 강조 표시하고, 표면 구조를 정확하고 사실적으로 묘사하여 눈부신 시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다큐멘터리 사진: 영어 이름은 Document Photography 로, 증명, 증거, 문헌 역할을 하는 사진 유형을 뜻한다. 하지만 다큐멘터리 촬영은 심연에 영향을 미치는 사진유파로 단순한 사진과는 다르다. 그 제재의 내용은 사건의 기본 기능을 기록하는 것 외에도 어느 정도의 사회적 의미, 인도주의적 정신, 역사적 문헌 가치를 가지고 있다. 다큐멘터리 사진, 아름다움이나 추악함은 모두 현실 세계를 보여주기 위해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사회적 양심을 불러일으키며, 독특한 문화를 기록하고, 후세에 귀중한 역사적 부를 남기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사진의 내용에 따르면 다큐멘터리 촬영은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중대한 사건이다. 두 번째는 사람들의 삶입니다. 세 번째는 사회적 패턴입니다.
다큐멘터리 촬영은 사진작가가 오늘날 세계에서 사회적 의미를 지닌 사람과 사람, 사람, 환경 사이의 관계에 대해 상대적으로 포괄적이고 성실하며 생동감 있게 묘사해 관객의 관심과 묘사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사진 예술 형식이다.
초현실주의 사진: 1930 년대에 나타났습니다. 그것은 다다주의의 쇠퇴기에 사진 분야에 나타난 유파이다. 사진의 초현실주의는 다다 사진작가와 마찬가지로 가위, 붙여넣기, 암실 기술을 주요 모델링 수단으로 사용하여 작품 속의 장면을 쌓고, 조합하고, 재구성하고, 구체적인 세부 사항과 과장, 변형, 생략, 상징을 결합하여 현실과 환상, 구체적, 추상적인 사이에 초현실을 창조한다.
7. 추상 사진: 제 1 차 세계대전 이후 나타난 사진 예술 유파. 빛을 이용하거나 하이라이트 편집, 중간 노출 또는 촬영 시 카메라를 흔들어서 필름에 있는 피사체의 이미지를 흐리게 하거나, 화면의 표면 구조가 변경될 때까지 여러 번 노출하여 고스팅을 합니다. 피사체의 원래 모양과 공간 구조를 변경하여 피사체를 인식할 수 없는 선, 점, 모양의 조합으로 변환합니다.
셋째, 중국 사진
랑경산, 중국 1 세대 예술사진사, 1892, 장쑤 회음인. 그는 14 살 때부터 촬영을 좋아했다. 이후 90 여 년 동안 카메라는 손을 떠난 적이 없으며' 하이라이트 촬영' 의 새로운 방식을 개척했다. 1995 4 월 13 타이페이에서 사망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중국의 회화 예술 이념을 사진에 융합시켜 하이라이트 사진 예술을 완벽하게 만들었다. 중국의 다큐멘터리 촬영은 1976 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4 ~ 5 촬영의 주요 특징은 강한 현실 참여감과 역사의식으로 65438-0979 베이징' 4 월영화제' 를 통해 현실추구와 형식주의로 두 가지 방향을 탐구하는 것이다.
중국 당대 촬영: 중국의 다큐멘터리 촬영은 1976 의 4 번째 5 년 다큐멘터리 촬영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4 ~ 5 촬영의 주요 특징은 강한 현실 참여감과 역사의식으로 65438-0979 베이징' 4 월영화제' 를 통해 현실추구와 형식주의로 두 가지 방향을 탐구하는 것이다.
조스 (남자 이름)
세계신문촬영대회는 네덜란드 세계신문촬영전이라고도 하며 1957 로 이름이 바뀌었으며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세계신문촬영재단이 주최했다. 협회는 1955 에 설립되었다. 1957 년 제 1 회 세계신문촬영대회를 개최한 이후 지금까지 46 회가 열렸다. 이번 대회는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대표적인 세계 뉴스 사진 대회로 전 세계 뉴스 사진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퓰리처 상
리처상은 미국의 유명한 신문 편집인과 출판사 조셉 리처가 후원하는 미국의 뉴스 및 문화상이다. 퓰리처 상에는 공공 서비스상, 보도상, 편집상, 만화상, 평론상, 전파상, 클로즈업상, 뉴스사진상 등이 포함된다. 문학예술상으로는 소설상, 연극상, 시상, 미국 역사작품상, 자서전 또는 전기상, 비소설류 상 등이 있습니다. 음악 작곡상 1. 이 밖에 특별상 두 개를 수여했다. 미국의 리처상은 7500 달러이지만 공공서비스 공헌상을 받은 보도는 상을 받지 않고 상을 받은 신문은 리처금상을 받게 된다. 리처는 처음에 50 만 달러의 펀드를 유증했고, 나중에 펀드 관리기구는 654 만 38+0 만 달러가 넘는 기금을 모금했다. 이 상은 콜롬비아 대학 총장을 포함한 16 명으로 구성된 리처상 선정위원회가 1 년에 한 번 선정한다. 선정 결과는 보통 고대 총장이 4 월 중순에 발표하고 5 월에 상을 수여한다.
넷째, 사진 기본 사항
촬영은 핀홀 이미징 원리를 이용하여 촬영기구를 통해 이미지를 기억 재료에 저장하는 과정이다. 문화, 예술, 과학 기술을 전파하는 중요한 도구이자 현대 과학 연구와 공업 생산에 자주 사용되는 효과적인 보조 수단이다. 사진은 빛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다. 본질적으로 기술과 시각관찰의 결합이다. 기술과 예술의 결합이다. 사진은 단순한 사진이 아니다. 의식적, 사상적, 사상적, 정제된 그림만이 사진이라고 할 수 있다. 구멍
조리개는 렌즈를 통해 기체 감광면으로 들어가는 빛의 양을 제어하는 장치로, 일반적으로 렌즈 안에 있다. F 값을 사용하여 조리개 크기를 나타냅니다. 조리개 f 값 = 렌즈 초점 거리/렌즈 조리개 지름. 위의 공식에서 볼 수 있듯이 동일한 조리개 F 값에 도달하기 위해 장초점 렌즈의 조리개가 짧은 초점 렌즈보다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F 스톱 값의 전체 시리즈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만한 것은 조리개의 F 값이 작을수록 같은 단위 시간 동안 들어오는 빛의 양이 많을수록 이전 단계의 들어오는 빛의 양이 다음 단계의 두 배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조리개가 F8 에서 f5.6 으로 조정되면 들어오는 빛의 양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우리는 또한 조리개가 한 단계 열려 있다고 말한다. F 스톱 f 값이 f2.8-f 16 사이인 소비자급 디지털 카메라입니다. 또한 많은 디지털 카메라는 1/3 으로 조리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필드 깊이: 풍경 선명도의 약어입니다. 렌즈가 한 점에 초점을 맞추면 초점이 시작 전후에 점차 흐려지고 초점 근처의 "선명한" 범위가 필드 깊이 범위입니다. 따라서 장면의 깊이, 즉 배경과 전경이 상당히 모호하고 필드 깊이가 넓습니다. 즉, 사진의 전경과 배경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조리개와 필드 깊이의 관계
필드 깊이는 조리개 시리즈에 비례합니다. 렌즈의 초점 거리와 물체의 촬영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불편하면 조리개가 클수록 필드 깊이가 짧아집니다. 즉 조리개가 f/16 → f/11→ f/8 →; 장렌즈와 같은 상수 렌즈의 초점 거리가 길수록 조리개가 커질수록 촬영 거리가 가까울수록 필드 깊이가 얕아집니다. 렌즈 초점 거리가 짧을수록 (예: 광각 렌즈) 조리개가 작을수록 촬영 거리가 멀어질수록 필드 깊이가 깊어집니다.
셔터
셔터는 카메라 기체에서 만든 장치 세트입니다 (일부 중대형 카메라의 셔터는 렌즈로 만들어짐). 각 필름의 노출 시간을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11/21/41/81/ 1000 1/2000 심지어 많은 전문 카메라의 셔터 값은 30 ~116000 입니다.
ISO 감도: CCD 순간 기록 광선의 감도입니다. (디지털 카메라의 ISO 는 필름 감도와 유사한 지표로, 전통적인 카메라 필름의 빛에 대한 민감도로 측정됩니다. ) 숫자가 클수록 감광 효과가 더 민감하고 "픽셀 입자" 가 커집니다. ISO 50-> 풍경 ISO 100-> 표준 : ISO 200/400-> 운동, 운동 또는 빛의 부족 ISO 800-> 실내 공연, 빛이 어둡다. 일반적으로 감도가 높을수록 필름의 입자가 두꺼울수록 확대된 효과가 떨어집니다.
어둠 속의 피사체에 대해 광비가 크면 플래시로 노출을 보정할 수 있다. 반사판으로 빛을 보충할 수도 있습니다.
EV 값 = f+속도
셔터 속도, 조리개, ISO 감도 사이의 관계, 즉 셔터 속도가 두 배로 증가하면 렌즈의 광속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조리개가 한 단계씩 증가할 때마다 셔터 속도가 두 배가 될 때처럼 광속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ISO 감도가 두 배로 높아져 광속이 반으로 줄어들더라도 똑같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디지털 카메라는' 노출 보정' 기능을 갖추고 있다. 노출 보정을+1 으로 설정하면 셔터 속도가 절반으로 느려지거나 조리개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실제로 디지털 카메라가 제공하는 사전 설정 모드를 사용할 때 카메라는 조리개와 셔터 속도를 조정하여 광속을 두 배로 늘립니다.
EF-S 17-85 mm f/4-5.6 ISUM 의 광각 초점 세그먼트로 여성스러움을 연출합니다. 저속 셔터는 시냇물이나 폭포의 역학을 표시할 때 물의 궤적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단지 몇 초 동안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 조리개 우선 순위 자동 노출을 사용하여 장시간 노출하는 경우 ISO 감도는 고정해야 하며 조리개는 축소해야 합니다. 범례를 촬영할 때 조리개 값을 해당 렌즈의 최소 조리개 F22 로 설정합니다. 카메라가 자동으로 ISO 감도를 높이는 것을 막기 위해 셔터 속도가 빨라진다. 감도를 최소 민감도 ISO 100 으로 설정합니다. 고정 ISO 감도를 선택하고 촬영 범례처럼 큰 조리개 값을 설정하면 셔터 속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조리개 값이 고정 값으로 설정된 경우 ISO 감도를 높이면 셔터 속도가 향상됩니다. 위 표는 같은 밝기로 같은 피사체를 촬영할 때 ISO 감도를 변경하여 발생하는 셔터 속도 변화를 나열한 것이다. 따라서 조리개 우선 순위 자동 노출 모드에서도 조리개 값과 ISO 감도의 조합을 설정하면 셔터 속도를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렌즈 및 초점 거리
초점 거리: 렌즈 광학 센터에서 디지털 카메라 필름 또는 CCD 면까지의 거리입니다.
초점 거리는 밀리미터로 계산됩니다.
표준 렌즈: 50mm
광각 렌즈는 전경을 확대하고 전경을 축소하는 효과가 있다.
망원경 헤드는 공간을 줄이고 거리를 집중시키는 역할을 한다.
화이트 밸런스
화이트 밸런스: 화이트 밸런스는 색온도 (색조) 를 조정하고 수정하는 기능입니다.
왜 색 온도를 조절해야 합니까? 태양광, 촛불, 형광등, 텅스텐 램프, 흐린 날과 같은 사진에 여러 가지 광원이 있기 때문에 광원마다 발생하는 색온도 (색조) 가 다르므로 조정하지 않으면 색조 편차가 발생합니다. 색온도는 어떻게 조절합니까? 일반적인 설정은 자동 (다양한 복잡한 광원), 맑은 날, 흐린 날, 형광등, 텅스텐 램프, 플래시입니다. 색 온도 (색 온도 값이 알려진 경우) 는 수동으로 조정됩니다.
조명
자연광과 인조광이 있는데, 광원의 위치는 측광, 측백등 등 매우 학문적이다. 실제 조명 촬영에서 광선은 주광, 보조광, 윤곽광, 배경광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확한 조명 분배 방법은 빛의 우선 순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먼저 주광의 위치에 초점을 맞춘 다음 보조 라이트를 사용하여 주체가 형성하는 대비를 조정하고, 레벨을 강조하며, 투영을 제어해야 합니다. 주등의 위치는 전면 또는 맨 위에 있을 수 있으며, 보조등은 주변, 심지어 맨 아래까지 카메라 위치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많은 강렬한 광선을 피사체에 조준하여 형성된 강렬한 조명은 피사체의 각 구성 요소의 "시각적 무게" 를 감소시켜 색상 채도가 감소하고 색조가 희미해집니다.
반대로 카메라에 비치는 빛의 양을 제한함으로써 형성된 저조도 조명은 피사체를 더욱 차분하게 보이게 하고, 색채도 더 깊고 포화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진명언) 보조등, 반사기 및 확산기를 사용하여 조명을 비추면 다양한 미묘하거나 극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