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관광 논문에 대하여 4000 자는 급히 200 자를 추가해야 한다.
관광 논문에 대하여 4000 자는 급히 200 자를 추가해야 한다.
첫째, 민속 관광을 이해하는 방법
(a) 민속 관광의 범위
민속관광은 오늘날 하나의 열점이다. 무형문화자원으로서, 그 대표가치는 큰 흡인력을 보여준다. 민속관광은 자연문화, 사회생활, 관상체험, 전통과 현대를 결합하여 민속지역의 풍부한 문화유산과 다채로운 생활정취를 반영할 수 있다. 민속관광' 은 한 국가나 민족의 민속사건과 활동을 관광자원으로, 내용과 형식에 있어서 뚜렷한 민족성과 독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여행자들이' 신기함, 지식 탐구' 를 추구하는 요구와 소망을 심리적으로 만족시키는 고급 문화관광이다. 학계는 민속관광의 범주에 대해 의견이 분분한데, 그중에서도 상층문화의 궁중문화 (예: 종교사적, 불사경관) 가 민속관광자원 (대부분 민간하층문화) 에 포함되는지 여부는 더 연구해야 한다. 시대가 이전됨에 따라 상층종교식은 현지 민간문화 전통이 되었으며, 이른바' 신성' 은 민속의 기조와 내용을 증가시켰다. 이를 민속관광의 범주로 분류하는 것도 가능하고 합리적이다. 그것은 시대변천의 본질에 순응하고 역사상 원래의 상층문화를 보존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민속, 민속, 민속, 민속, 민속, 민속, 민속, 민속) 관광 문화의 내포를 풍부하게 하고 민속 관광의 발전 추세에 순응하다. * * * 이해에 참여하여 중화문화의 넓고 심오함을 발양하다.
"관광 민속" 분류
관광민속' 은 광범위한 개념으로, 기준과 각도에 따라 분류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일반적으로 분류는 거시와 미시의 두 각도에서 위치해야 한다.
1. 거시적 관점에서 볼 때 관광민속은 민속의 성격과 관련된 제품 계층에 따라 다른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주효는 관광민속은 물질형, 사회형, 구두언어형, 신앙형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제품 수준에 따라 관광 민속은 정적 전시, 동적 공연 및 상호 작용 참여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민속 관광 자원의 존재와 표현에 따라, 감사는 재료 민속 관광 자원 (생산 민속, 소비 민속 및 유통 민속 포함), 사회 민속 관광 자원 (가족 민속, 마을 민속, 민간 조직 민속, 예절 민속, 명절 민속) 및 정신 민속 관광 자원 (신앙과 제사 민속) 의 세 가지 형태로 관광 민속을 나눌 수 있습니다 민속관광에 대해 이야기할 때, 바는 여행자의 행동 동기에 따라 민속관광을 레저 관광, 참여 관광, 시찰 관광, 오락 관광으로 나누었다.
2. 미시적으로 보면 관광민속의 분류는 지방의 구체적인 상황에 근거할 수 있고, 단순한 형식만은 아니다. 달리 관광민속은 주로 의류, 수공예, 가무, 명절, 종교 신앙 등이 있다. 또 카나스 호수 관광지의 토바 관광민속과 같은 물질민속문화, 의식민속문화, 사회민속문화 3 대 카테고리, 1 1 하위 클래스, 4 1 하위 클래스를 포함한다. 투바인의 문화는 축산, 농경, 의류, 음식, 생활, 사회문화, 교통, 결혼, 생일, 장례식, 전통명절, 현대명절, 촌락 민속, 경기민속, 공예민속, 자연숭배, 생활금기, 종교로 조사됐다
둘째, 민속 관광 연구 내용 (가치 체계 연구)
나는 만방데이터베이스, 구글 학술 검색 엔진, 중국 정기 간행물 네트워크 등을 통해 민속관광에 관한 논문 만 편을 검색했다. 게다가 멘토가 지정한 논문까지 더해져 민속관광 연구가 이런 범위 내에서 반복적으로 논의되는 동시에 심화와 확대가 계속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민속관광의 연구 내용은 대부분 민속관광의 개념, 특징, 분류에 집중되어 있다. 민속관광의 계획, 개발 및 발전 모델 연구: 민속관광의 문화 수준 연구; 민속 관광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관한 연구: 지역 관광 개발에 관한 연구; 민속관광과 시장과 경제의 관계 연구: 민속관광 발전의 문제점과 대책 연구: 중외 민속관광 비교 연구 등. 이런 문제를 논의하는 논문은 많지만 민속 관광 자체의 가치 차원에서 출발하는 문장 수가 적다. 민속관광의 연구 내용을 살펴보면, 그 본질은 주로 민속관광의 가치 체계를 탐구하는데,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문화적 가치
1. 문화적 불협화: 관광업은 흔히' 금연' 산업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개발 프로젝트에서, 그것이 의존하는 관광 자원과 환경에 미치는 피해는 어느 정도 공업에 의한 생태 환경 파괴에 못지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개발명언) 민속문화의 형식에 지나치게 치중하면 민속문화 정신의 핵심의 상실과 대량의 위선 민속의 출현으로 인해 관광지 민속문화의 조화가 파괴되고 관광지 민속문화와 외래문화의 빠른 융합이 촉진되어 민속문화의 특색이 날로 사라지고 있다. 민속관광은 민속문화의 풍부한 토양에서 발전한 일종의 관광 형태이며 민속문화의 전승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 하지만 많은 곳에서 관광업의 발전은 민속문화를 해치고, 민족 풍습이 형식으로 흐르고, 수공예품의 예술적 가치가 떨어지고, 문화 다양성이 점차 상실되고 있다. 손천승은 주요 원인은 개발자와 관광객의 공리주의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우리는 문화 보호에 대한 민속관광의 책임을 강조하면서 그 경제 기능을 발휘하면서 문화 전승에 대한 의미를 잊어서는 안 된다. 전무군은' 민족문화보호와 발전의 관계는 과학적으로 처리되지 않았다' 와' 민속문화보호와 발전의 주요 문제는 인식되지 않았다' 는 두 각도에서 민속관광문화를 반성했다. 주효 (2002) 는' 문화식민지' 등의 개념도 도입했다.
또 중국 당대 문화 변천의 뚜렷한 특징은 물질적 생활 풍습, 사회생활 풍습, 신앙 생활 풍속의 양극화 발전, 즉 물질적 생활 방식에서 시공간과 국정을 초월하는 소비와 향유를 추구하는 것, 심지어 외래문화 모델을 남용하는 것, 또는 서양 문화를 잘못 도입하여 전통 생활 방식을 경멸하는 빈자리를 메우는 것, 반면에 가정 풍습, 생활 예절, 신앙 행위, 관념에서 낡은 종법예속을 완전히 회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또한 현재 풍습은 모두' 패션' 으로 표시되어 있어 패션의 형성, 한 가지 융합 행동 패턴, 패션의 끊임없는 교체를 연구하는 것이 민속학자의 주요 임무다.
2. 문화의 조화 발전: 민속관광 발전에서 경제문제로 보이는 문화충돌은 사실 깊은 문화충돌의 표현이다. 따라서 관광 개발 관행에서는 한 지역의 관광 개발에 대한 기술 경제 논증뿐만 아니라 문화 갈등 속에서 균형을 찾아 문화 화해의 관념을 키워야 한다. 타오리는 문화적 차이와 민속 관광객 문화 정체성의 조화, 민속 관광의 본질과 민속 관광 상품 형태의 조화, 민족 문화 전승과 민속 관광의 자율성과 상호 작용, 민속 관광의 접대 지역 주민들의 문화 심리, 민속 관광의 개방성과 제한, 민속 관광의 문화와 생태 경제의 조화를 포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오씨는 광서 민속문화를 논술할 때' 전체 문화 발전과 지방문화 건설을 겸비한다' 는 조율 사상도 다루고 있다. 카할 울프는 지역 협력을 강화하고 함께 추진해 신강의 황금관광 복도를 최대한 빨리 세우고 보완할 구상을 제시했다.
실제로 현재 문화조정의 핵심 문제는 민속관광의 진정성과 상품성의 조화다. 사실 민속관광의 진정성과 상업화는 절대 대립되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민속관광의 발전은 관광으로 이끌고 상업화는 필연적이다. 우리는 관광 발전의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해 진실성과 상업화 사이의 내적 긴장을 찾아야 한다. 동시에, 불협화의 관건은 민속 관광 자체의 상업화가 아니라 상업화에 대한 피상적인 이해와 낮은 수준의 응용에 있다. 민속관광의' 진정성' 은 관광객 체험의' 진정성' 에 중점을 두고 시장 운영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민속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따라서 민속관광은 높은 수준의 문화관광으로, 경제의' 껍데기' 와 문화의' 내포' 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민속관광의 발전은 경제법칙과 문화법칙을 모두 따라야 한다. 문화적 내포를 고려하지 않고 마음대로 조잡하게 남조하는 것은 사실상 상업화 원칙에 위배되며, 지속 불가능한 발전이며, 장기적인 경제적 이득을 얻을 수도 없다. 동시에, 관광 개발에서 상업화의' 도' 를 잘 파악해야 하며, 관광의 경제적 이익을 높은 위치에 두지 않고 상업화도 나쁘지 않다. 반면 상업화는 민속문화를 효과적으로 전파하고 보급할 수 있으며 관광업도 민속문화 전파의 사자가 될 것이다. 따라서 관광의 진정성과 상품성에 맞는 균형 발전만이 진정한 대규모 문화조화를 이룰 수 있다.
경제적 가치
문화 관광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민속관광은 뚜렷한 경제적 이득을 얻었다.
1. 명시적 효과: 민속관광은 독특한 매력으로 관광객을 유치하고 관광객 수를 늘리는 데 큰 장점이 있습니다.
암시 적 효과: 테스트 시간이 필요합니다. 민속 관광은 정보를 얻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이와 함께 민속관광도 현지의 인지도를 넓혀 직접적인 경제적 이득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많은 투자자들을 끌어들여 현지 경제건설을 촉진하고 서비스했다.
윤군은 민속관광 수요의 한계 효용이 공급과 수요에서 감소한 만큼 발전에서 민속관광의 일반화를 방지하고 민속관광 공급의 민족성과 민간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저자는 민속 관광의 소비 효용을 분석했다. 진건설은 민속관광이 민속지역에 경제수입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는데, 이는 사실상 빈궁을 구제하고,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자원과 문화를 보호하는 경제적 인센티브이다. 동시에 그는 시장 확대와 소득 증대, 합리적인 경제보상 메커니즘 구축, 다양한 인센티브의 결합을 통해 기존 경제인센티브를 보완할 것을 제안했다. 실증연구 논문에서 장 등은 토바 민속관광을 연구 대상으로 외부 효과 이론을 바탕으로 토바 민속관광 개발로 인한 외부 비경제성을 검토하고 토바 민속관광 개발의 외부 비경제성을 없애는 건의를 제시했다.
사회적 가치관
민속 관광은 최근 몇 년 동안 발전해 온 특색 관광이다. 그것의 독창성과 생동감은 그것을 기회로 가득 채웠다. 물론, 사회 전체의 측면적 묘사로서, 우리도 그것의 사회적 가치를 무시할 수 없다. 펑은 민속관광이 민족문화를 발양하기 위한 기회와 조건을 제공하고 생태환경, 문화재고적 보호를 촉진하고, 도시와 농촌을 미화하고, 민족경제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지속 가능한 발전이 제기됨에 따라' 사회통제' 문제도 이슈가 되고 민속관광은 관광지의 경제 성장을 촉진시켰다. 경제가 낙후된 지역의 경제자원과 기타 요인이 앞으로의 발전을 지원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때, 외부 정치기관과 경제그룹은' 투자자' 또는' 빈곤자' 로 개입하여 관광전략의 입안자와 경영자가 되었다. 투자자들이 그들의 자금과 수익의 회수에 관심을 갖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이런 사고는 민속관광 발전에서 근시안적인 행동으로 이어지기 쉬우며, 경제적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현지 자연과 문화 생태를 파괴하는 대가를 아끼지 않는다. 따라서 현지 민속관광을 개발하고 보호하는 원칙에서 지방정부는 자원의 지속 가능한 이용과 개발을 계획하는 주동적이고 확고한 입장을 회복해야 한다.
셋째, 민속 관광 연구 방법
민속관광은 신흥 관광 주제이며, 그것의 출현은 많은 학술 연구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연구 방법도 마찬가지이다. 대량의 연구 방법이 잇따르고, 다른 각도에서 분석하고 총결하다. 구체적으로 민속관광의 연구방법은 주로 일반 분석, 학제 간 분석, 전체 부분 분석, 교차 지역 분석의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a) 일반 분석 방법
이 글은 민속관광자원 개발과 시장 개발의 관점에서 조사, 비교, 종합, 이미지 포지셔닝 및 시장 예측 방법을 제시했다. 후해승은 이 다섯 가지 측면을 구체화했다: 조사 방법-민속관광자원, 시장, 발전과정에 대한 조사; 비교 방법-유사점과 차이점 비교 방법; 종합적법-다양한 방법을 종합적으로 활용해 관광자원 평가 (등급법, 계층분석법, 모호수학법) 와 민속관광지 종합개발 (관광지내 종합개발, 민속풍과 자연풍광, 문화재고적의 결합, 점선면 결합); 이미지 포지셔닝 방법: 리더십 포지셔닝, 비교 포지셔닝, 역방향 포지셔닝, 갭 포지셔닝, 재배치 시장 예측 방법: 정성 (아날로그 예측법, 집합의견예측법) 및 정량 (시계열 예측법, 회귀 분석 예측법, 시험마케팅법).
학제 간 분석
민속관광의 연구는 사회학 철학 심리학 인류학 경제학 경영학 통계학 인구학 생태학 등 관련 학과의 연구와 관련이 있다. 비유나 비교를 통해서만 민속 관광의 특징을 찾을 수 있다. 학제 간 연구 방법을 활용한 민속관광에 관한 논문은 많지 않지만, 어떤 사람들은 혁신을 하기도 한다. 주효가 인류학적 관점에서 민속관광의 개념 체계와 유형, 민속관광의 본질과 특징을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문화변천, 조직재건, 역할정체성, 사회통제 등에서 민속관광의 사회문화적 영향을 간략하게 분석했다. 또 유효춘의 이데올로기 분석 철학은 민속관광이 세계화의 맥락에서 강권정치, 자본, 본토문화가 서로 결탁한 결과라고 생각하는데, 일종의 포스트모던 문화현상으로 민족 국가 현대화의 호소에 봉사하는 것이다. 또한 민속학과 심리학의 결합도 혁신적인 행동이 될 수 있다. 왕덕강 등은 소비심리학의 관점에서 여행자들의 민속관광상품 수요의 특징을 고찰했다. 시대성, 예술성, 실용성을 추구하는 통일, 소비와 수요의 다양화, 소비의 개성화, 휴대의 편리성을 포함한다.
(c) 전체-지역 분석
이 방법은 본질적으로 전체 초점 분석이라고도 할 수 있다.
1. 전체 분석을 사용하는 문장 수가 논문 총수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그들은 거시적인 관점에서 문제를 파악하고, 우리나라 민속관광 발전에서 직면한 문제를 살펴보고, 다른 각도에서 상응하는 대책을 제시하고, 동시에 미래의 발전 추세를 전망하는 등.
2. 지역 (초점) 분석법은 특정 지역의 민속관광 발전 상황을 미시적 관점에서 구체적으로 분석한다. 그 연구 분야는 전국 대부분의 성 자치구 () 와 관련되어 있으며, 연구 수준은 성 () 에서 마을 () 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이 글의 연구 내용은 구체적인 지역 상황에 입각하여 민속관광 발전의 역사적 원인, 발전 패턴과 의미, 현상과 내용, 존재하는 문제와 해결책을 분석해 소규모로 확대한다. 이 방면의 연구도 많고 관련된 지역도 넓다. 예를 들어, 데이터베이스에서 선택한 1 12 문헌에 따라 신장, 광시, 운남, 내몽골, 산시, 랴오닝, 천진, 호남, 쓰촨, 충칭에 대한 총 문헌 수가 있습니다. 또한 민속관광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는 소수민족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소수민족 지역 민속발전을 둘러싸고' 서남 3 성 소수민족 관광 민속 발전' 과 같은 대량의 문헌을 전개했다.
(d) 지역 간 분석 방법
지역비교법이라고도 하는데, 이것은 두 가지 상황: 1 으로 나뉜다. 중국의 여러 지역 간의 비교 분석 2. 다국적 비교 분석. KLOC-0/상황을 감안하여 해협 양안은 2002 년 베이징에서 해협 양안관광레저 및 시골 민속여행 세미나를 개최했다. 06 중국관광발전포럼-베이징대화' 도 지방간, 시외 방법을 채택하여 시골 민속관광 발전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 분석했다. 이 두 가지 상황에 대해 주춘광 등은 일본의' 여산' 현상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해 경교 민속관광 발전 현황을 분석해 민속관광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건의를 제시하고, 중국특색 있는 지방 자연문화와 민속관광 발전 모델을 적극 제창했다.
(5) 기타 방법 (혁신적인 아이디어)
"클래식 열거 방법" 과 "역사적 분석 계층 구조 프로세스" 를 포함합니다.
1.' 클래식 열거법' 은 민속관광 발전 과정의 전형적인 사례를 열거하고 민속관광의 발전 패턴과 발전 전망을 분석하는 것을 말한다. 중국 민속관광 발전의 성공 모델을 검토하면서 진경휘는 민속관광 발전 과정의 세 가지 전형적인 모델, 즉 루구호지역 나시족 모소 민속문화 관광 개발을 열거했다. Xi' an 은 고풍스러운 성대한 의식으로 콜린턴을 환영했다. 선전 화교성은 브랜드 민속관광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내몽골 민속관광의 발전에 대해 몇 가지 건의를 했다.
2.' 역사계단 분석법' 은 민속관광 발전의 여러 역사적 단계의 전형적인 특징을 이용하여 민속관광의 발전 과정과 개선 조치를 고찰하는 것을 말한다. 이 두 가지 혁신적인 방법은 연구에서 구체적인 응용이 많지 않다. 나타나더라도 총결산의 형식으로 나타나더라도 연구 방법의 다양성을 더욱 높여 연구 성과의 신뢰성을 높여야 한다.
넷째, 민속 관광의 혁신적인 아이디어
(a) 민속 관광과 관련 주제 관광의 관계를 잘 처리한다
"관광의 지속 가능한 발전" 슬로건이 제시됨에 따라 "생태 관광", "농촌 관광", "붉은 관광", "민속 관광" 을 주제로 한 관광 형태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다. 민속관광은 최근 몇 년간 관광업의 새로운 성장점으로서 줄곧' 민속' 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지방민속적인 특색을 지닌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방관광경제를 발전시켰다. 사실, 민속 관광의 발전은 다른 형태의 관광과 일정한 동기화성과 연관성을 가지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민속관광의' 민속' 특징은 생태관광, 시골관광, 레드투어의 내용을 관통하며 지역과 내용의 상호 커버리지를 보여주며' 민속착대, 생태, 레드, 시골가극'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2. 모두 새로운 여행 형식이다. 그 형성 메커니즘과 발전 모델은 어느 정도 유사성이 있고, 4 대 주제는 서로 호환되며, 서로 보완한다.
대부분의 관광은 외진 산간 지방과 외진 마을에서 발생한다. 상술한 여행 형식은 형세에 순응하여 현지 특색 문화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현지 경제 발전을 촉진하며, 경제와 환경의 조화로운 발전을 수호하였다.
(b) 도시 민속 관광, 농촌 민속 관광 및 농업 민속 관광의 병행 발전에 중점을 둡니다.
민속학은 깊은 학문이다. 어떻게 하면 민속관광의 내용을 더 잘 풍요롭게 하고 풍부한 관광문화를 보여줄 수 있을지는 연구자들의 관심사였다. "조화" 이론은 우리가 관광업의 생태적 지속가능성에 기여할 것을 요구한다. 시골 민속 관광과 농업 관광은 민속 관광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중점이다. 그것들은 중국 고대 농촌이나 농업경제생활을 동반하는 문화현상이자 우리가 현재 민속관광을 발전시키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다. 그러나, 사회의 진보와 관광 발전의 다양화는 민속관광이 작은 지역에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고 요구한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민속 관광 논문들이 초기 영국 인류학학파의 견해를 답습하고 고대 민속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에 시장의 미성숙한 민족이나 시골 지역에 지나치게 관심을 기울이고 일련의 민속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동시에 국내 도시에 끌리는 관광객들이 관광시장에서 여전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도시 민속관광의 발전을 위한 큰 시장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우리의 연구 공간은 여전히 크다. 예를 들어 구복동 등은 상하이 도시 민속의 특징을 고찰하는 기초 위에서 상하이 도시 민속관광의 발전 모델을 제시하고, 도시 문화와 관광 분위기, 관광 상품, 관광 상품 등에서 도시인 관광 발전의 역할을 평가했다. 요컨대 민속여행을 잘하려면 도시와 농촌의 민속특색을 결합해 지역간 민속관광의 조화로운 발전을 실현하고, 서로 보완하고 서로 보완하는 효과를 얻어 관광객들이 더 많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근본적으로 민속관광의 다원화 건설을 완성하다.
(c) 민속 관광의 전통적인 문제를 해결-"지속 가능한 개발" 과 "세 가지 농촌 문제"
민속관광의 지속 가능한 발전은 경제, 사회, 문화, 생태 환경을 포함한 광범위한 내용을 포함한다.
1. 민속관광의 생산, 공급, 판매 활동을 지속 가능한 경제 발전의 사상으로 안내하여 공급과 수요의 모순을 해결할 수 있다.
2. 사회와 문화의 지속가능성은 민속관광 발전에서 전통 민속문화의 가치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현지 주민의 자질을 제고하며, 그들이 소재한 지역사회와 현지 문화에 대한 자존감, 자애와 자부심을 불러일으키며, 자신의 삶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높여야 한다. 관광객 접대 지역의 사회문화 풍습을 존중하는 선전교육을 강화해야 한다.
3. 환경 지속가능성은 주로 환경보호를 강화하고 민속관광개발자, 매니저, 관광객, 현지인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생태환경교육을 실시해 환경보호의식을 높이는 데 있다.
오늘날, 상당히 많은 민속관광이 농촌에 집중되고 있으며,' 삼농' 문제는 이미' 지속 가능한 발전 문제' 의 핵심 문제가 되었다. 요약: 이씨는 베이징시 창평구를 예로 들어 산업구조조정 가속화, 양호한 산업환경 조성, 다른 산업과의 조화 발전, 정부 지원 등' 삼농'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을 제시했다. 이림귀 등은' 농가악' 민속관광이' 삼농' 문제에서 다음과 같은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농민 증수 문제를 해결한다. 농업 및 농촌 산업 구조 조정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농촌 잉여 노동력 이전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농업 시장화와 농촌 도시화 과정을 가속화하다.
(d) 민속 관광의 "특성" 마케팅을 충분히 발휘하다.
특색' 은 주로 마케팅 대상 (민속제품) 과 마케팅 매체 (마케팅 수단) 의 특색을 포함한다.
1. 마케팅 대상 (민속제품) 의 특징: 현지 민속특성에 따라 관광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관광민속제품에 대한 지방적 디자인을 말한다. 창평이' 술' 을 주제로 민속관광의' 술문화' 를 탐구한다면 만주족인들은 민족적 특징에 따라 전통식품을 발전시켜' 사키마' 등 브랜드 상품을 세계적으로 유명하게 만들었다. 랴오닝 () 은 민속 관광 기념품 개발 방면에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또' 민족고교가 민속관광을 발전시키다' 는 이념도 관광업계의 화제가 되고 있다.
2. 마케팅 매체 (마케팅 수단) 의 특징: 마케팅 방법, 사실 관건은 자신의 특색 상품을 홍보하는 방법에 있다. 쇼건춘은 쓰촨 충칭의 민속관광에 대한 광고 분석을 했고, 광고는 풍부한 민속관광자원을 충분히 활용해야 하며, 전반적인 규모 효과를 찾고, 현지화를 바탕으로 더욱 국제화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요컨대 민속관광광고의 원칙은 내용이 진실하고 특색이 뚜렷하며 형식이 다양해 예술수단을 통해 미디어를 이용해 제품을 시장에 내세워 국제화로 나아가는 데 있다.
(e) 민속 관광 교육의 확장을 촉진한다.
1.' 인재 교육' 강화: 민속 관광 인재 (특히 경영 관리 인재) 의 부족이 지역사회 민속 관광 발전의 제약으로 자리잡았다. 민족문화관광자원의 합리적인 보호와 개발에는 민족계 엘리트 인재가 필요한데, 이는 이론과 실천에서 민속연구의 내포를 심화시켰다. 따라서 관광 인재 양성은 관광 인재 양성과 도입을 결합하는 원칙을 고수하고, 대학, 전문학교, 중등학교, 직업학교, 관광훈련센터를 이용해 관광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인재 기지를 건설하고, 재직 훈련을 통해 관광전문가의 종합적인 자질을 높여야 하며, 민속관광 발전의 종합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필요한 고급 관리나 경영관리 인재를 도입해야 한다. 게다가, 소수민족 지역의 교육도 상당히 특색이 있다. 장지에 (WHO) 는 민족초등학교가 대외개방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현지 민속을 알릴 뿐만 아니라 소수민족 지역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일부 교육 내용에 민족적 특색을 반영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2.' 지역사회참여' 의 이념 육성: 주로 지역 주민들이 관광발전에 참여하는 의사결정을 강조하여 경제적 사회적 효과를 얻는 동시에 관광지 지역 주민에 대한 교육과 훈련을 강화하고 관광의식과 환경보호관념을 높임으로써 교육 전 주민이 수동적으로 환경 보호를 받는 수동적인 주체와 객체 관계를 교육 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자각하는 환경 이념으로 전환시키는 목적을 달성하고, 관광지 주민들이 스스로 환경의 건강한 발전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강조한다.
(6) 민속 관광의 현대화를 혁신하다.
민속관광의 소박함과 계승성은 민속관광의 현대화를 배제하지 않는다. 과학기술의 발전과 교통의 발전에 따라 폐쇄된 민속풍의 농후한 지역이 외부 세계를 향하기 시작했다. 경제 통합과 정보 교류는 민속관광의 발전을 현대화로 이끌었지만, 현대화는 현지 생태 환경을 낭비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하는 기초 위에서 제기된 것이다. 과도한 상업화와 경제화는 민속문화가 그에 따른 경기 침체 속에서 소멸되는 것을 초래할 뿐이다. 이는 우리가 개발 건설 과정에서 가급적 피해야 할 악순환이다. 동시에, 양성 발전을 바탕으로 현대 인터넷 기술을 도입하여 현지인의 디지털 생활을 창조할 수 있으며, 민속관광시장을 더욱 개척하고 시장 규모와 수익을 실현하는 데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요약 및 전망
현재 우리나라 민속 관광 연구의 전반적인 수준은 높지 않고 깊이가 부족하지만 발전세가 양호하다. 그것은 예비 탐사 단계에 있으며, 많은 문제가 있어서 더 연구해야 한다. 현재의 문제에 직면하여, 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이 있다: 이론 체계가 부족하여, 시스템 연구를 실현하지 못했다. 정성 분석 및 정량 분석의 비례 불균형; 이론과 실천의 결합을 무시하고, 이론은 실천보다 뒤떨어진다. 사례 연구는 너무 단순화되어 분석 문제가 심층적이지 않습니다. 뜨거운 이슈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뜨거운 이슈들 사이에 사유관계가 부족하다. 주관적 요인과 객관적 요인의 조합이 부족하여' 사람' 자체의 문제를 부차적인 위치에 두다. 사유가 간단하고 혁신이 적은 등등. 물론 문제를 발견해야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들을 검토하면서 자신의 개선과 진급 단계도 생각해야 한다. 이것이 중요한 문제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의 연구는 점차 발전해 왔으며, 다른 차원에서 민속관광 핫스팟을 탐구하고, 외국 연구에 기초하여 생각을 넓히고, 전위적인 사고방식을 키우고 있다. 이것은 새로운 관광경제의 하이라이트가 될 뿐만 아니라 도전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