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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에 대한 졸업 논문을 찾고 있습니다
요리에 관한 논문
새 세기 중국요리는 새로운 발전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경제의 급속한 성장, 사회적 소비 수준의 지속적인 개선, 사람들의 생활 방식 및 소비 개념의 변화로 인해 요식업 시장은 지속적으로 번영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번영하는 시장 뒤에는 다양한 불협화음도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야생 보호 동물을 판매하는 현상은 사라지지 않고 있으며, 일부 식당에서는 소비자를 유인하기 위해 저속한 요리 이름을 사용하고, 연회 중 사치와 낭비가 심해지고 있으며, 일부에서는 심지어 손님을 유인하기 위해 현장에서 동물을 죽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사, 수년 동안 옹호되어 온 영양가 있는 식사가 식탁에 반영되지 않고, 식품 위생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첨가물이 여전히 1차 가공 및 조리에 사용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요리계에서 이와 같은 단기적인 행동은 우리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이러한 현상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더 깊이 생각해보면 '인본주의적 배려'가 부족한 결과이다. 중국의 음식문화는 우리가 흔히 자랑스러워하는 것이지만, 오늘날 우리의 음식문화에는 교육받지 못하고 문명의식도 결여된 불순물이 많이 섞여 있고, 일부는 문화라는 기치 아래 사이비문화가 되기도 합니다. 케이터링 시장에서는 한편으로는 "문화"가 하늘을 날고 있으며, 레스토랑과 식탁에 모든 종류의 중국 문화를 추가하려는 유혹을 받고 있는 반면, 그것은 저속하고 야만적이며 무지합니다. 안전보건 요구사항,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 등 가장 기본적인 상식을 침해하고 인간 본성에서 일탈할 정도로. 이러한 불순물을 제거하지 않으면 중국요리가 건강하게 발전할 수 없고, 외식시장이 성숙해지며, 우리의 식생활이 진정한 현대문명으로 진입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본주의적 관점에서 중국요리의 발전방향을 비교하고 표준화하는 것은 진지하고 중요한 주제가 되어야 한다.
중국요리의 발전사를 되돌아보면 사실 이때 우리 조상들이 우리보다 나았었다. 우리는 또한 중국 전통 음식 문화에서 많은 기본 원칙과 관행이 사람들의 실제 요구에 기초하고 있으며 모두 건강과 피트니스에 대한 요구, 예를 들어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싶은 요구와 같은 인본주의적인 관심이 부족하다는 점을 검토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자재의 선택 및 가공에서는 자연과 환경에 순응하는 데 큰 관심을 기울입니다. 이러한 사람 중심의 원칙은 중국 음식 문화와 요리 기술의 핵심을 형성합니다.
중국의 전통 음식문화는 인본주의 정신에 주목한 문화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대해 거시적 차원에서 합리적인 요약이 부족하지만 과거 왕조의 식생활과 요리에 관한 중국의 저술과 중국인의 식생활 활동, 실용주의, 실용주의에서 이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다. 자연을 반대로 대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에 대한 애착과 적응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입니다. 형태감이 강한 일부 요리와 연회 패턴에서도 여전히 존재의 합리성을 볼 수 있으며, 일부 야생 원료를 사용하여 요리를 할 때도 매우 절제된 것처럼 보입니다. 중국인이 건강과 체력의 관점에서 오랜 세월에 걸쳐 형성해 온 식생활 구조와 식습관은 중국 음식문화의 귀중한 유산이다. 이 모든 것은 중국의 전통음식문화가 인간중심적이고 인간본성에 바탕을 두고 있음을 보여주며, 그 안에 담긴 심오한 문화적 함의는 음식활동과 별도로 인위적이거나 첨가물이 아닌 음식활동 자체와 통합되어 있다.
그러나 케이터링 산업이 발전하면서 오늘날 우리의 관행 중 일부는 이러한 원칙에서 벗어났습니다. 새로운 세기의 중국요리는 인문학과 합리성을 중시해야 하며, 맹목적이고 근시안적이며 무질서하고 미개한 요리가 아니라 보다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며 보다 문명적이고 건강하며 보다 인도적이어야 합니다. 인본주의적 합리성의 요구로부터 출발하여, 다음과 같은 '의식'을 개념적으로 확립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느낀다.
첫 번째는 열린 인식이다. 중국 요리는 항상 개방형 시스템이었습니다. 발전 과정에서 형성된 다양한 패턴이 우리를 제한하는 독단이나 틀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현재 요식업계의 발전 속에서 조리 이외의 요소를 과도하게 추구하는 것은 사실 중국 음식 문화에 대한 오해이자 곡해입니다. 예를 들어, 연회의 즐거움은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이 연결은 연회 자체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는 데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요즘 일부 레스토랑에서는 환경에 대한 투자를 주저하지 않지만 요리 준비에 새로운 비결이나 특징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한쪽에만 집착하고 나머지 부분만큼 좋지 못한 이런 사고 방식은 요리의 건전한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둘째는 평등의식이다. 중국인의 전통문화는 서열과 서열을 강조한다. 이는 식생활에도 반영된다. 이 관습은 중국 연회에서 특히 그렇습니다. 좌석 순서든, 건배하는 습관이든 마찬가지다. 평등에 대한 이러한 인식 부족은 바뀌어야 합니다. 인기 있는 서양식 패스트푸드인 'KFC'와 '맥도날드'를 살펴보세요. 우선, 식사 형식에 있어서 모든 사람은 평등합니다. 이러한 평등은 사람에 대한 존중과 개성에 대한 존중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그 성공. 평등에 대한 인식의 부족은 요리와 사람의 관계에도 무의식적으로 반영됩니다. 고급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이러한 선정적이고 위압적인 요리는 종종 사람들에게 우월감을 주어 식사를 견딜 수 없게 만듭니다.
요리는 색과 모양을 아름답게 하고 예술성을 높이는 것은 좋지만, 너무 과하게 만들어서 사람들이 감히 먹지 못하거나 먹기 힘들면 위법이 된다. 요리의 가장 기본적인 속성이며 수공예품과 동일합니다. 게다가 고급 요리는 정성스럽게 만들어지고 케이크 위의 아이싱은 인기 있는 품질 요구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다양성은 무시됩니다. 이런 종류의 선호는 인본주의 정신이 부족함을 반영합니다. 소비량은 등급별로 구분되지만 품질 요구사항은 동일해야 합니다. 동시에, 요리 선택에 있어서 사람들에 대한 존중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일부 레스토랑에서는 손님의 개인 취향을 고려하지도 않고 고려할 수도 없는 표준화된 연회 메뉴를 출시합니다. 아니 문명의 발현인가?
세 번째는 생태의식이다. 인간의 식생활 활동은 생태환경을 훼손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자연 속에서 인간의 헤게모니 의식을 없애고,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상의 모든 생명이 존중받아야 한다. 야생 보호 동물의 소비와 특정 요리 재료의 과도한 사용은 심각한 생태학적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인간은 풍부한 식량 자원을 가지고 있고, 먹어서는 안 되는 동식물을 먹기 위해 생태계를 파괴하는 막대한 대가를 지불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게다가 맛의 관점에서 볼 때 많은 야생 동식물은 냄새의 정도가 다양하여 맛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희귀한 것은 가치가 있다"지만, "희귀한 것이 맛있다"는 것은 아니다. 환경에 대한 인식을 확립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인류 자신의 이익과 미래 세대의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 가장 직접적이고 심오한 인본주의적 배려가 여기에 반영됩니다.
넷째는 과학적 인식이다. 중국의 전통문화에는 과학적 인식이 결여되어 있으며, 다이어트와 요리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현대과학의식을 확립하는 것은 중국요리를 발전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국민체력수준을 향상시켜야 한다. 서민사회에서 잘사는 사회로 전환한 중국인들이 건강에 해롭고 비과학적인 식습관으로 인해 현대의 질병과 풍요에 점점 더 시달리고 있는 상황에 요식업이 기여해서는 안 된다. 요리 분야에 영양학을 접목시키는 것은 시대적 요구입니다. 전통요리의 비과학적이고 불합리한 관행을 모두 바꿔야 하며, 문명적이고 과학적인 음식문화를 장려해야 합니다. 영양, 위생, 식품, 의약 등 분야의 과학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요리과학을 창조하고 과학화, 표준화를 실시하여 중국요리에서 점차 전통문화를 없애야 합니다. 개별 수동 작업으로 인한 전통적인 모호함과 혼란, 정확성, 표준, 과학, 보다 문명화된 영역을 향해 이동합니다.
다섯째는 구도심이다. 문명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우리는 더욱 현실감을 확립하고, 형식적인 것을 줄이고, 식습관의 복귀를 모색해야 합니다. 모든 콘텐츠는 특정 형식으로 구현됩니다. 그러나 중국인의 식생활에는 내용과 무관하고, 먹기에 부담이 되고, 무거운 부담이 되는 형태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담감을 버려야만 중국요리가 수월하게 전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식을 식사의 본래 목적을 경시하는 도구나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 예를 들어 개성, 문화적 뿌리, 기술적 기반이 부족한 요식업의 발전 방향으로 유형화와 대중화를 사용하는 것, 또 다른 예는 봉건적이거나 기술적 기반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심지어 '사이비 럭셔리'란 미신적이고 낙후적이며 저속한 형태가 결합된 것이며, 음식은 권력과 부를 과시하는 도구로 사용됩니다.
사람들의 식사 활동에 너무 많은 기능, 너무 많은 문제, 너무 많은 모드, 너무 많은 자유를 추가하지 마십시오. 사람들이 더 쉽고, 더 순수하고, 더 인간적으로 먹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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