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영남 건축문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영남 건축문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기마루

기마루는 오피스텔 건물이고, 기마루라는 이름은 그 거리의 건축 형태를 묘사한다. 그 거리 부분은 2 층 이상에서 거리의 붉은 선까지 돌출되어 기둥으로 받쳐 내부 인도를 형성하고 건물은 인도를 입면도로 가로지르기 때문에 기루라고 불린다.

그것은 서구 고대 건축물과 중국 남방의 전통 문화를 결합하여 발전한 건축 형식이다. 방풍 및 방비 자외선 차단을 할 수 있으며 특히 영남 아열대 기후에 적응하여 상업적 실용성이 더욱 두드러진다. 광둥 () 광서 () 복건 () 해남 () 간남 () 등지에는 이런 건축물이 많다. 예를 들어 광저우의 상하구, 샤먼의 중산로, 북해의 주해거리, 상하이의 금릉로 (초기 광동식 공동체) 등이 있다. 이런 건물은 남방의 습하고 비가 많이 오는 날씨와 밀집된 상업 건물에 적응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아래층에는 가게를 열고 위층에는 사람이 산다.

길 건너편에 있는 기마루는 주거면적을 넓힐 뿐만 아니라 방우선스크린도 제공하여 고객이 자유롭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동남 연해도시에서 가장 특색 있는 건물 중 하나입니다.

광저우 아케이드는 광식 아케이드의 대표로, 형식이 다양하고 온전하게 보존되어 있다.

2. 방목장

객가 포위집 (일명 용와이, 포위집, 전룡집, 객가 포위집) 은 중국 객가 문화에서 유명한 특색 있는 민가 건물이다. 동그라미는 당송 () 에 처음 나타나 명청 () 에서 흥성하였다. 좁은 포위집은 용식의 포위집을 가리키며, 넓은 의미의 포위집은 각종 객가 포위집이나 포위집을 가리킬 수 있다. 넓은 의미에서 방목장의 모양은 기본적으로 동심원, 반원, 정사각형 세 가지, 타원형으로 나뉜다. 포위집은 중국의 5 대 특색 민가 건물 중 하나로 중원의 순박한 유풍과 남방 산간 지역의 문화적 특색을 융합하였다. 객가가 모여 사는 곳이라면 중국 남부 양광, 푸젠, 대만 남부의 핑동, 운림, 중동 등 용가의 흔적을 볼 수 있다.

윌론우드의 대문 앞에는 평평한 반달 모양의 연못이 있다. 아파트는 햇볕을 쬐고 바람을 쐬는 등의 활동에 쓰인다. 연못은 저수, 양어, 방화, 가뭄에 저항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대문 안에는 세 홀, 위, 중, 하 세 홀, 좌우 칸은 두 칸이나 네 칸으로 나뉘어 있는데, 속칭 가로실로 알려져 뒤로 뻗어 있다. 좌우 횡실의 양쪽 끝에 담장이 있는 집을 지어 주실을 에워쌌다. 작은 홀 10 여 개, 로비 20 개, 가운데 하나는' 용청' 이라 불리며, 따라서 이름은' 용포위실' 이다. 소룡권은 보통 한두 개의 용권만 있고, 대룡권은 4 ~ 5 개, 심지어 6 개의 용권이 있다. 흥녕화로돈무로에는 6 륜 용권이 있다. 건물에서는 남북 자오선을 중심축으로, 동서 양면을 대칭으로 하고, 앞과 뒤, 주차가 뚜렷하고, 위치가 질서 정연하며, 배치가 정돈되어 있고, 집 앞 연못과 중당 뒤의' 용권' 이 결합되어 있으며, 홀, 아트리움을 중심으로 수십 개 또는 수백 개의 주거 단위를 설치하여 수십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3. 진씨네

첸 jiaci 는 lingnan 왕조의 건축 예술의 전형적인 대표자입니다. 전체 건물은 중국 고대 건축물의 형식미 원리에 근거하여, 한 평면의 정사각형 건축 공간에서 크기가 다른 많은 건물들을 교묘하게 조합하여, 엄밀하고 대칭적이며 허실과 허실이 어우러져 매우 층층이 풍부하여 독립적이고 상호 연결된 전체를 형성하였다.

진가사는 중국 청대의 사당 건물이다. 본명 진서원. 광동성 광저우시 중산 7 로. 청나라 중기 이후 광둥 () 의 많은 현 () 은 광저우에 서원을 짓고, 동종자제들이 책을 읽거나 과거시험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조묘이다. 이 절은 규모가 크고 장식이 화려하여 광둥이 잘 보존된 대표적인 만청민간 건물이다. 1988 년 중화인민공화국 * * * 과 국무부는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다.

진가사는 청광서 14 년 (1888) 에 설립되어 광서 20 년 (1894) 에 완공되어 15000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주체 건물은 삼진 구청 6 원 5 동, 건축 면적은 6400 평방미터이다. 대문, 집현당, 뒷좌석을 중심축으로 청운골목, 복도, 복도, 마당, 19 동, 독립적이고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집현당은 서원 본관 중앙에 위치하여 대전은 웅장하고 정원은 넓다. 대들보가 정교하게 조각되고, 홀 안의 거대한 병풍이 정교하게 조각되어 정교한 목각이다. 김종집현당 지붕의 타일 용마루는 길이가 27 미터, 높이가 4.2 미터로 청대 광둥 석만 도자기행의 작품이다. 대전 앞에는 백석 테라스가 있고, 돌난간에는 철주화 등이 박혀 있다.

진가의 청당, 복도, 마당, 문과 창문, 난간, 지붕, 벽돌벽, 대들보, 신전 등에서 목조, 석조, 벽돌 조각, 도자기, 회소, 주철 공예 등 전통 건축 장식이 곳곳에서 눈에 띈다. 도자기와 플라스틱 공예품은 19 홀 지붕의 기와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벽돌 조각 동서 외벽이 가장 크다. 회소 플라스틱은 기와마루와 원랑에 집중되어 남해 회소 연예인이 제작한다. 집현당은 대들보, 대문, 병풍 외에 뒷좌석에 1 1 이중조각신당이 있어 키가 크고' 광서 16 년',' 회란교 유덕창',' 태원거리 건설' 이 있다. 사당의 각종 장식은 다채롭고 제재가 광범위하다.

4. 불산 양연

불산 양원은 불산 양씨 택지의 총칭이다. 그 주체는 불산시 송풍로 선봉고도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주로' 12 석재',' 뭇별 초당',' 풍강조루',' 한상정' 등 여러 곳의 단체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은 가장 전형적인 영남정원으로 규모가 크다. 양원은 청나라 가경년 1796 에 건립되어 불산 양가 사숙조카가 4 1 년 동안 지은 대형 사립원림이다. 그것은 순덕청후이원, 반유음산방, 동완코원과 함께 청대 광둥 4 대 명원으로 불린다. 。

양원의 전반적인 배치는 주택, 사당, 화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지의' 동거' 풍습에 녹아든 이런 정원 만들기 수법은 가장 전형적인 영남 민가 원림이다. 저택의 면적은 규모가 클 뿐만 아니라 배치가 통일되어 있다. 저택은 양가의 거실로, 모두 삼실 양랑의 건축 구도로, 당시 불산 민가 건물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건축 스타일이기도 하다.

양원의 전성기에는 건축 규모가 거대했다. 뜰에는 온 가족이 200 여 명이 살고 있다. 기후가 후덥지근하고 건물이 밀집되어 통풍과 제습을 위해 집이 크고 널찍하며 바닥은 흡수성이 뛰어난 청벽돌을 사용한다. 빽빽한 집은 오르기 쉽다. 도난 방지를 위해, 집의 창문은 모두 작게 지어졌고, 철봉도 설치했다. 집집마다 문 앞에 변문이 하나 장착되어 있어, 도난을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통풍도 쉽게 할 수 있다.

양원은 청대 영남 문인 원림의 전형적 대표 중 하나로 배치가 정교하고 공간 변화가 반복되며 격조가 고아하다. 원예는 한 가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우아하고 자연스럽고 그림 같은 전원적인 정취를 추구한다. 지방적 특색을 지닌 풍경원림은 가볍고 투명하다. 원내과수가 그늘을 이루고, 꽃이 만발하고, 구불구불한 물고리와 소나무 제방이 펼쳐져 영남수향의 독특한 정취를 형성했다. 특히 크고 작은 기석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배열 조합이 교묘하고 독특하다. 따라서 양원은 영남 고대 문인 원림의 지방 특색, 관념 배치, 원림 조경, 문화적 내포를 연구하는 드문 전형적인 예이며, 고대 불산 문인들이 대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임천의 즐거움을 누리는 추구를 보여 주며, 광부 문화에서 원림식 저택과 자연공간 환경에 대한 동경을 반영하고 있다. 그 전형적인 풍부한 역사와 문화적 내포는 불산 유명인들의 집결, 문풍이 흥성하는 중요한 실물 예증이기도 하다.

운음방

여음산거, 일명 여음가든, 여음산거로, 광저우시 반유구 남촌 남동각북가에 위치해 있으며 광저우17km 떨어져 있습니다. 여음산거가 청대 거인 오빈의 사립원림이다. 청동치 5 년 (기원 1866 년) (동치 6 년이라고 함) 에 세워진 지 13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공원은 면적이 65,438+0,598 제곱미터로 정교한 예술적 특색과 정교한 레이아웃으로 유명하다.

여음산집은 65,438+0,598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북조남으로 앉아 현관교를 경계로 정원을 동서로 나누었다. 여음산거가 소주항 사합원의 건축 풍격을 흡수하여 전체 원림 배치가 교묘하고 정교하다. 숨지만 드러내지 않고',' 용을 1 인치로 축소하는 방법' 으로 한정된 공간에 심류청, 하블루홀, 임지별관, 영롱한 파빌리온, 훈련정, 공작새 파빌리온, 현관다리를 건설하여 정원의 주요 시설과 풍경을 작은 산 숲에 집중시켜 제한된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그것은 정원에 정원이 있고, 산수에는 풍경이 있고, 그윽하고 넓고, 절묘한 경관을 창조했다. 유명한 장인의 정교한 조각품을 통해 정원 전체의 장식은 화려하고 우아하며, 마치' 따뜻한 파도 분진' 속에 있는 것처럼 조용하고 우아한 아름다움을 준다.

그것의 배치도 매우 교묘하다. 정원, 정자, 당, 각, 다리, 복도, 제방, 산, 강, 물은 모두 300 보 반경 내에 있다. 원내의 벽돌 조각, 목각, 회색 조각, 석조가 다채로워 명원의 고풍스러운 모습을 드러낸다. 하늘을 찌르는 고목과 눈부신 꽃들이 정원을 빛나게 한다. 정원의' 청죽초록벽',' 홍교영월',' 심류장보',' 쌍청영춘' 4 대 경이로움은 관광객들의 눈을 크게 뜨고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한다.

그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용성인치 축소' 이고, 원내 건물 배치는 정교하고 은밀하며 드러나지 않는다. 작은 장소, 파빌리온, 대만, 바닥, 파빌리온, 교회, 파빌리온, 다리, 복도, 석산, 벽수 얼마나 구불구불한 오솔길인가.

둘째, 그것은' 용용용용화귀함' 으로 집을 나서지 못한다. 화원에서 시사 () 와 시 () 와 가작 () 의 이채가 분분하고, 문채가 뛰어나, 정말 영남 원림 건축물의 명품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