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에서는 '작은 아내'가 아내가 되는 것이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그녀는 한 번 첩이 되면 영원히 노예였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작은 아내'가 아내가 되는 것이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그녀는 한 번 첩이 되면 영원히 노예였습니다.
서주나라에서는 결혼 관계를 맺을 때 남자와 여자 모두 부모의 명령과 중매인의 말을 엄격히 준수해야 했습니다. "의례서·쿨리": "중매인이 없으면 남자와 여자는 친구를 사귈 수 없습니다."; "중매인이 없으면 남자와 여자는 서로를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결혼의 성립에는 예외가 있다. 예를 들어 유교 예절에서는 부모가 죽은 후 3년 동안 애도해야 하며, 이 기간 동안에는 효도를 나타내기 위해 결혼을 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고대의 결혼 제도라고 하면 누구나 '삼처녀 4첩'이라는 말을 떠올리게 될 것이다.
실제로 대부분의 역사적 왕조에서 고대 첩 제도는 '한 남자, 한 아내, 여러 첩'이었습니다. 3개의 궁과 6개의 뜰을 갖고 있는 황제도 자신의 '후궁군' 중 단 하나의 '올바른 지위', 즉 왕비만 갖고 있다. 본궁의 황후와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또한 많은 친구들은 첩이 고대인의 '작은 아내'또는 '여주인', '두 번째 아내'및 기타 이름없는 혼외정사에 해당한다고 생각하며 이는 엄격하지도 않습니다. "첩은 아내만큼 좋지 않다"는 옛말처럼 고대에는 첩의 지위가 개인 가정부와 같았지만 그녀는 "아내"의 권리를 거의 갖지 못했습니다. 아내로서의 의무.
예를 들어 '아내'는 남편의 자녀를 돌보고 노인들을 섬기는 반면, 첩도 이러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러나 첫째 부인의 남편과 아내 앞에서는 첩의 지위가 시녀와 다름없다. 우리는 영화나 텔레비전 작품에서 첩과 첫째 부인이 사이가 틀어져 다투는 모습을 본 적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현실에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비슷한 상황이 발생하면 신분이 낮은 첩은 반드시 고통을 겪게 됩니다.
첩의 지위는 매우 낮고 다양한 제한을받습니다.
우선 가족이 조상을 제사할 때 첫째 아내는 가족 제사에 참여할 자격이 있지만, 첩은 자격이 없어 가계도에서 완전히 제외된다. 처가의 친족, 즉 친족의 신분은 시집에서 인정하며, 시집의 혼인에 의한 친족은 인정되나 첩의 친족은 인정되지 아니한다.
또한, 첩, 즉 첩과 첩 사이에서 태어난 자녀라 할지라도 첫째 부인의 혈연관계가 없는 부인을 '어머니'라고 불러야 하며, 친어머니만 '어머니'라고 부를 수 있다. ". "첩", 그리고 이런 어머니의 이름은 문자로만 존재합니다. 매일 첩과 첩을 만날 때 생모를 "이모"라고 불러야합니다.
고대인들은 혈연을 매우 중시했는데, 첩과 첩 모두 시집의 혈통을 이어받았기 때문에 신분은 적자자녀만큼 좋지는 못하더라도 여전히 젊은 주인이었다. 아니면 젊은 아가씨들. 반면 친어머니는 자식을 아들, 딸이라 부르지 못할 뿐만 아니라, 첩과 자식 사이의 모자관계도 인정하지 않는 처지였다.
작가가 언급한 현상이 경각심을 불러일으킨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우리는 <붉은 저택의 꿈>에서 그러한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Jia Zheng에게는 첩 Zhao가 있습니다. 이 Zhao 이모는 가장의 첩이지만 온 가족의 모든 '주인'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그녀를 약간 호의적으로 여기고, 하녀들도 그녀를 무시할 것이다. 자오 이모는 탄춘이라는 딸을 낳았지만, 탄춘은 자라서 어머니를 전혀 알아보지 못했고, 심지어 친삼촌조차 알아보지 못했다. 피, 그녀의 어머니. 그는 친어머니를 어머니라고 부를 것입니다.
고대에는 전통적인 윤리와 도덕 기준에서 첩과 어머니와 아들의 관계가 인정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고대 첩은 아내의 “대체”, 즉 생식 도구였습니다. 첩과 첩의 구별은 고대 예절의 중요한 부분이었으며, 이로 인해 첩의 지위가 극도로 낮아졌습니다. 첫 번째 부인이 죽은 후 첩은 왕위에 오를 기회가 없었습니다. 만약 첩이 아내를 대신하게 된다면, 이 상황은 세상의 비난을 받을 뿐만 아니라, 법 위반 혐의도 받게 될 것입니다.
고대 우리나라의 결혼 제도는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하다는 배경에 바탕을 두고 있었기 때문에 '남편은 아내의 인도자'라는 규칙이 파생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부부관계는 태생적으로 불균형한데, 이에 비해 첩의 처지는 더욱 걱정스럽다. 잘못한 첩에 대해서는 남편이 벌할 자격이 충분합니다. 고대에는 첩이 구타를 당하고, 꾸짖고, 추방당하는 일이 드문 일이 아니었습니다. 남편이 분노하여 첩을 죽여도 당송대에서는 엄벌을 받지 않으며 가장 엄한 결과는 유배된다.
청나라에서는 첩을 살해한 죄에 대한 형량이 최대 '막대기 백 개와 징역 3년'으로 더욱 가벼워졌다. 그렇다면 굴욕을 당한 첩이 남편에게 저항한다면 어떤 처벌을 받게 될까요? 『청법』의 기록에 따르면, “남편을 꾸짖으면 막대기가 여든이 된다”고 하는데, 첩이 감히 남편과 싸우려고 하면 “1년이나 1년 반 동안 함께 지내야 한다”고 되어 있다. ", "부상 여부에 관계없이."
고대의 계급제도는 가족(씨족)을 포함해 모든 면에서 반영된다. 가정에서는 아내의 지위가 첩의 지위보다 분명히 높으며, 그들의 관계는 주인과 하인의 관계에 가깝습니다. 아내는 마음대로 첩을 가르치고 때리고 꾸짖을 수 있지만 첩은 어떤 식으로든 아내를 저항하거나 범할 수 없습니다. 첩이 아내에게 죄를 범하면 그도 첩과 같은 죄를 범하게 된다.
여기에서 우리는 고대 결혼법에서 첩은 기본적으로 기본적인 인권을 제외하고는 노예와 동일한 상황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남편을 위해 아이를 낳는 첩은 가문의 지위를 향상시킬 수 있지만, 기껏해야 '주인'이라는 칭호를 얻는 정도는 상대적으로 제한적이다. 상태는 아직 다른 마스터만큼 좋지 않습니다. 물론 일부 특별한 사정도 배제할 수는 없다. 즉, 첩의 배경이 상대적으로 높을 경우 이 경우 첩의 지위도 향상되지만 유사한 현상은 드물다. 결국, 부유한 가문에서는 도망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자신의 딸을 다른 사람에게 첩으로 약혼시키지 않았습니다.
첩의 존재는 본질적으로 가계를 이어가기 위한 것일 뿐이다. 그러므로 고대 남편들은 첩에 대한 의무를 다해야 했습니다. 남자가 첩을 취하면 그는 정기적으로 그 여자와 성관계를 가져야 합니다. 이 남자가 첩을 방치하고 정기적으로 성관계를 갖지 않으면 남편은 여론의 비난을 받게 될 것입니다. 또한, 고대 예절에는 첫째 아내가 집에 없으면 첩이 남편과 동침하지 못하게 하고, 두 사람이 성관계를 맺은 후에는 남편이 안방으로 돌아와 잠을 자야 한다는 규정도 있습니다. 숙박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고대에는 황궁뿐만 아니라 소규모 가족의 안쪽 집에서도 '집 싸움'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그러므로 성관계의 균형은 매우 중요합니다. 아내와 첩 사이의 호의와 비호감은 종종 가족 관계의 조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첩이 누릴 수 있는 권리는 상당히 제한적이었고, 성생활도 그 일부였다. 고대에는 첩이 아내가 늙거나 허약하거나 생식력을 잃었을 때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첩은 성생활에 있어 아내보다 우월한 대우를 받는 경우가 많았고, 남편과 동침할 기회도 많았습니다.
스크린에서 오래 지속되는 법정 전투 드라마처럼 처첩이 남편의 '행운의 존재'를 얻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처첩은 주저하지 않고 수행합니다. 다양한 트릭. 집안에서의 싸움은 종종 가족을 불안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이유로 고대인들은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가문의 규칙에 다양한 세부 조항을 제정하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비극 투 카오(The Secret Play Tu Kao)"에는 명나라 가문의 좌우명 일부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p>
이 말에서 우리는 고대인들이 결혼한 여성은 결혼 생활에서 “첫 번째 문을 떠나거나 두 번째 문으로 나가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생활은 아내와 아내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첩. 남성에 비해 지위가 열등하고, 외부 세계와 접촉할 기회도 없다. 그러므로 남자는 남편으로서 가정을 화목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책임을 져야 합니다.
또한, 이 가문의 모토에는 집에 데려온 첩이 남편과 아내가 성관계를 가질 때 옆에서 지켜봐야 아내와 첩 사이의 원한을 없애고 불륜을 줄이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집에 첩이 많다는 의혹.
고대인들은 첩의 지위가 상당히 낮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처첩의 화합을 중시했음을 알 수 있다. 가족 분쟁의 주요 원인.
하지만 결국 가문의 좌우명은 소수 명문 가문의 사규일 뿐인 경우가 대부분이며, 처첩의 불평등한 관계는 평생 동안 유지되어야 한다.
오늘날에도 많은 '여주인'과 '두 번째 아내'가 원래 아내를 물리 친 후에도 바로 잡을 기회가 있습니다. 고대에는 이런 상황이 상상할 수 없었습니다. 대부분의 왕조에는 첩이 평생 아내가 될 수 없다는 규정이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때 두유(杜伯)라는 유명한 선비가 있었는데, 말년에 아내를 잃은 후 첩을 바로잡은 이 행위로 인해 그는 국가로부터 배척과 비난을 받았다. 학자. 아내는 죽은 뒤에도 남편과 함께 장례를 치르고 같은 관을 쓸 권리가 있지만, 첩은 그런 대우를 받을 수 없다.
고대의 첩은 오늘날의 '작은 아내'와 결코 같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봉건 사회에서 중요한 것은 계급과 위계의 엄격함이다. 아내는 주처의 첫째 아내이고, 첩은 단지 대리자에 불과하며, 이 둘을 혼동해서는 안 되며, 이 관계를 넘어서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명말, 청초에 전천의가 유료사의 건강을 회복시켰던 것과 같은 상황은 참으로 역사상 드문 사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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