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다른 지역에서 색다른 설날 풍습.
중국의 다른 지역에서 색다른 설날 풍습.
다이 달력에 따르면, 다이 사람들의 새해는 음력청명절 이후 약 7 일째이다. 축제 기간 동안, 다이족 동포들은 물을 뿌리고 용주 경주와 높이 날아가는 등 시끌벅적한 행사를 거행했다. 물을 끼얹는 것은 태족 새해의 고조이자 태족 역년 중 가장 멋진 장면이기 때문에 흔히' 발수절' 이라고 불린다.
이 날, 사람들은 서로 물을 뿌리고, 물을 사용하여 마음속의 진실한 우정과 순결한 사랑과 축복을 표현한다. 물을 끼얹는 데는 두 가지가 있다: 문자로 물을 끼얹는 것과 팔로 물을 끼얹는 것. 문씨는 노인에게 물을 뿌리고 깨끗한 물 한 숟가락을 떠서 축복의 말을 하고 서로의 옷깃을 잡아당겨 척추를 따라 물이 흐르게 했다. 엎질러진 사람은 기쁜 마음으로 축복을 받아 도망갈 수 없었다. 물을 끼얹는 데는 고정된 형식이 없다. 바가지, 대야, 통으로 서로 쫓고 얼굴을 맞대고 튀길 수 있다. 엎질러진 물이 많을수록 받는 축복이 많을수록 사람은 더 행복해진다.
몽골족
몽골족은 예로부터 흰색을 숭상하기 때문에 음력 정월을' 백월' 이라고 부르고 설날을' 백명절' 이라고 부른다. 몽골 새해 준비는 섣달 23 일부터 시작한다. 사람들은 청소, 목욕, 몽골 가방 정리 외에도 새 옷, 마페홍술, 새 안장을 입어야 한다. 소와 양 전체를 하닷으로 자신의 가장 친한 친지들에게 선물하다. 섣달 그믐 날에 "손으로 고기를 잡는 것" 을 먹으면 가족이 다시 모이는 것을 알 수 있다. 음력 정월 초하루이른 새벽에 우리는 먼저 어른에게 건배를 하고 나서 동행에게 건배를 했다. 친지들이 하닷을 교환하고 새해에 행운이 계속되는 것을 축하합니다. 첫날 웃어른께 세배를 드리는 것은 분명 아침이다.
조선민족
섣달 그믐날 밤, 한집은 밤새 잠을 자지 못했고, 갈예금과 피리의 고악은 사람들을 새해로 데려왔다. 명절 기간 동안 남녀노소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추며 발판, 줄다리기 등의 경기를 거행했다. 정월 15 일 저녁에 전통 경축대회를 거행하는데, 당선된 노인 몇 명이' 관월대' 에 올라 명월을 먼저 보면 자손의 건강, 진보, 만사가 뜻대로 되는 것을 의미한다. 그 후 사람들은 불붙은' 관월대' 를 둘러싸고 춤을 추며 장고, 피리, 수나 음악을 동반했다.
혁철족
혁철족 설날은 일 년 중 가장 즐거운 프로그램이다. 섣달 그믐날 밤, 모두들 설야밥을 만들고, 창꽃을 자르고, 등롱을 붙였다. 섣달 그믐날, 여자, 여자, 아이들은 모두 구름이 수놓은 새 옷을 입고 친지집에 세배를 하러 갔다. 생선 잔치는 혁철족이 손님을 대접하는 음식으로 처트니 맛이 나는' 밟기' (생선), 바삭한' 생선튀김', 투명하고 새빨간 연어 씨다. 스키, 사격 과녁, 과초구는 혁철족 청소년들이 집착하는 오락 활동이다.
만주족
만주족 사람들은 설날을 축하할 때 창화, 대련과' 신' 이라는 글자를 붙여야 한다. 30 일, 온 가족이 만두를 빚고, 만두는 주름을 잡는 것에 신경을 쓰고, 만두는 모서리를 잡을 수 없는' 스님 머리' 인데, 평생' 대머리' 가 될 것 같다. 만두는 일렬로 포장해야 하는데, 새해에는 재물운이 사방으로 뻗어 나가는 것을 상징한다. 만두는 한 바퀴 돌릴 수 없으니 살 길이 없을 것 같다.
좡족
장족의 설날은 연삼부터 정월 초하루와 초이순까지 3 일간 계속되었다. 섣달 그믐날 밤, 집집마다 닭을 죽이고 오리를 죽이고, 찐 사오러우, 살코기 가루, 차구이를 한다. 섣달 그믐날 쌀은 많이 쪄서 부귀를 상징한다. 식탁 위에는 삶은 닭, 노인이 있는 가족, 족발 찜, 닭 전체가 있어야 한다. 쫑쯔 () 는 장족인 설날에 없어서는 안 될 음식이지만, 연삼십 밤에는 먹지 않는다. 장족의 쫑쯔 () 는 귀족 식품으로, 큰 것은 한두 근, 작은 것은 두세 냥밖에 없다. 또한, 거기에 "피닉스 빵", 큰 쫑쯔, 10 또는 20 파운드의 무게를 의미 라는 것입니다. 쫑쯔 맛있어요. 정월 초하루와 초초에는 손님들이 쫑쯔 식사를 해야 한다. 설 기간에는 노래, 방적, 춤, 구기 운동 등 문화와 스포츠 행사가 열린다.
티베트력 새해
티베트족 학자들에 따르면 고대에는 티베트가 겨울과 봄의 교분이 아니라 여름이었다. 밀은 연초에 익는다. ""설산 아래 밀이 누렇게 변하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현재 야루장부강 중류에는 추수 전에 과일을 찾는 전통이 있다. 사람들은 고대 의상을 입고, 말을 타고, 수확한 보리를 따라 빙글 돌며 기도하고, 말을 타고 활을 쏘고, 모닥불을 둘러싸고 춤을 추며, 자신과 현지의 수호신을 즐겼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이것은 고대 티베트 6 월 설의 유물이라고 한다.
그리고 티베트력 10 월 초 1 년 설날, "밀 수확은 1 년의 시작이다." 라사에서 동쪽으로 400 킬로미터 떨어진 곤부 (린지) 지역은 설산과 원시림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지금도 여전히 티베트력 10 월 초하루로' 곤블로사' 라고 불린다. 티베트의 역사에 따르면, 곤부 지역은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찍이 토번 왕조가 설립되기 전에 티베트의 원시 종교인 벤젠교가 이곳에서 매우 유행했다. 티베트력은 10 월에 새해를 축하하는데, 그 고대에서 기원했다.
기원 13 세기에 사갈 왕조가 티베트를 통치했을 때 티베트인들은 티베트력의 첫 달에 새해를 축하했다. 그러나 농민들은 보통 12 월 첫날에 새해를 미리 축하하는데, 이 날은' Solang Losa' 라고 불린다. 티베트력 정월, 봄기운이 싹트고 농번함으로 농민들은 설날을 보낼 기분이 나지 않았다.
새해에는 가장 예쁜 옷을 입고 가장 소중한 장신구를 착용하세요. 경제 여건이 좋지 않은 사람이라도 설에는 두루마기 하나 또는 한두 벌의 거친 장식품을 준비해야 한다. 티베트어는' 사거' 즉 새 옷이라고 부른다. 이것들은 물론 티베트인들이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천성에서 나온 것이다. 하지만 또 한 가지 설법은 이 신왕신을 구부리고, 동경에서 인간의 생활을 관찰하고자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모두가 예쁘게 차려입었고, 그는 행복했고, 세상에 은혜를 베풀고, 누더기 셔츠를 입고, 좌절하고, 재난과 역병을 가져왔다. 그래서 설날에 새 옷을 입는 것은 하느님의 왕을 기쁘게 하는 것이다.
정월 초삼, 라사 사람들은 떼를 지어 떠들썩한 장터에서 나와 동교의 보병산과 서교의 왕요산에 이르러 깃발을 달고 산신과 물신에게 제사를 지냈다.
티베트력 정월 초 5 일 라사 교외의 농민들은 성대한 경작식을 거행할 것이다. 농민들은 명절 옷을 입고, 장우들은 더욱 예쁘게 차려입고, 이마에 바삭한 무늬가 있고, 뿔에는 붉은 깃발과 가지각색의 깃털이 있고, 어깨에는 가지각색의 새틴이 있고, 새틴에는 조개껍데기와 녹송석, 꼬리에는 가지각색의 리본이 있다. 예쁘게 입는 것' 으로 그들을 묘사하는 것은 조금도 지나치지 않다.
몽골족
몽골족은 예로부터 흰색을 숭상하기 때문에 음력 정월을' 백월' 이라고 부르고 설날을' 백명절' 이라고 부른다. 몽골 새해 준비는 섣달 23 일부터 시작한다. 사람들은 청소, 목욕, 몽골 가방 정리 외에도 새 옷, 마페홍술, 새 안장을 입어야 한다. 소와 양 전체를 하닷으로 자신의 가장 친한 친지들에게 선물하다. 섣달 그믐 날에 "손으로 고기를 잡는 것" 을 먹으면 가족이 다시 모이는 것을 알 수 있다. 음력 정월 초하루이른 새벽에 우리는 먼저 어른에게 건배를 하고 나서 동행에게 건배를 했다. 친지들이 하닷을 교환하고 새해에 행운이 계속되는 것을 축하합니다. 첫날 웃어른께 세배를 드리는 것은 분명 아침이다.
백 (바)
백족들은 섣달 그믐 날에 서로 제사를 지내며 선물을 주고받기 시작했다. 자정이 지난 후, 젊은 남녀들은 다투어 물을 길어 근검함을 나타냈다. 아침에 온 가족이 쌀화당수를 마셨으니, 날이 꿀보다 더 달길 바랍니다. 아침 식사 후 아이들은 어른의 인솔으로 친척과 친구 집에 내려가 어른들에게 세배를 드린다. 용등, 사자 춤, 패왕 채찍을 치는 것은 명절에 없어서는 안 될 행사이다.
천 (BY)
바이족은 섣달 그믐날 전에 바바, 막걸리 등 명절 음식을 준비해야 하고, 섣달 그믐날은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여명 수탉이 부르자 아가씨들은 강변으로 달려가 물을 길렀다. 누가 먼저 첫 침을 흘렸는지는 그녀가 가장 근면하고 행복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조선민족
섣달 그믐날 밤, 한집은 밤새 잠을 자지 못했고, 갈예금과 피리의 고악은 사람들을 새해로 데려왔다. 명절 기간 동안 남녀노소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추며 발판, 줄다리기 등의 경기를 거행했다. 정월 15 일 저녁에 전통 경축대회를 거행하는데, 당선된 노인 몇 명이' 관월대' 에 올라 명월을 먼저 보면 자손의 건강, 진보, 만사가 뜻대로 되는 것을 의미한다. 그 후 사람들은 불붙은' 관월대' 를 둘러싸고 춤을 추며 장고, 피리, 수나 음악을 동반했다.
다우르족
다호르족은 설날을' 아그네' 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날 아침, 집집마다 정원을 청소하고 대문 앞에서 잡동사니와 가축 배설물로 높은 더미를 만들었다. 밤에 굴뚝에 불이 붙자 공기 중에 옅은 연기가 자욱하여 곳곳에 명절 분위기가 감돌고 있다. 노인들은 큰 고기, 만두, 만두 등의 음식을 불에 던져 가축의 건강과 오곡이 풍성하기를 기원한다. 저녁에는 온 가족이 손으로 고기를 잡고 각종 송년맞이 행사를 한다. 사람들은 집 서쪽의 눈밭에 훈향을 심고 서쪽으로 허리를 굽혀 조상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냈다. 섣달 그믐 날, 모두들 만두를 먹고, 만두 밖에는 흰 실이 싸여 장수를 뜻한다. 설 기간에는 하키 경기, 화장무도회, 책 듣기, 노래 게임이 있습니다.
고산 (GS)
설 때 고산족 사람들은 화려한 민족 의상을 입고 무리를 지어 마을 옆에 모여 술을 마시며 악기 반주에 따른 가무를 감상했다. 일부 마을에서는 작살 경기도 하고 농구나 방망이 같은 스포츠 활동도 한다.
혁철족
혁철족 설날은 일 년 중 가장 즐거운 프로그램이다. 섣달 그믐날 밤, 모두들 설야밥을 만들고, 창꽃을 자르고, 등롱을 붙였다. 섣달 그믐날, 여자, 여자, 아이들은 모두 구름이 수놓은 새 옷을 입고 친지집에 세배를 하러 갔다. 생선 잔치는 혁철족이 손님을 대접하는 음식으로 처트니 맛이 나는' 밟기' (생선), 바삭한' 생선튀김', 투명하고 새빨간 연어 씨다. 스키, 사격 과녁, 과초구는 혁철족 청소년들이 집착하는 오락 활동이다.
라후족
라후족은 정월 초하루부터 초사까지, 정월 초구부터 초십일설까지. 섣달 그믐날 저녁에 돼지를 죽이고 찹쌀밥을 만들고, 집집마다 한 쌍의 큰 바구니를 만들어 별을 상징하며, 새해에는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내리고 농작물이 풍작됨을 나타낸다. 라후족도 함께 모여 노후를 하는 풍습이 있다.
만주족
만주족 사람들은 설날을 축하할 때 창화, 대련과' 신' 이라는 글자를 붙여야 한다. 30 일, 온 가족이 만두를 빚고, 만두는 주름을 잡는 것에 신경을 쓰고, 만두는 모서리를 잡을 수 없는' 스님 머리' 인데, 평생' 대머리' 가 될 것 같다. 만두는 일렬로 포장해야 하는데, 새해에는 재물운이 사방으로 뻗어 나가는 것을 상징한다. 만두는 한 바퀴 돌릴 수 없으니 살 길이 없을 것 같다.
그녀의 족
그녀의 설날에는 해음자를 취하여, 그들의 새해에 행운을 빌고, 매일 끈적해지기를 기원합니다. 섣달 그믐날, 그녀의 족족은 판유의 시조를 숭배하고, 온 가족은 판고조도 (판고의 전설에 따라 그린 초상화) 를 제사하며 조상의 창업의 어려움을 이야기했다.
토가
투지아 설에는' 손춤' 을 춰야 한다. 과거 로큰롤을 추던 중' 파당' 에는 돼지 머리, 돼지고기, 향초, 멧돼지의 발굽이 걸려 있는 세 개의 커튼이 걸려 있었다. 그런 다음 빨간 가운, 왕관을 쓴 오래된 토스트가 악기를 들고 손을 흔들며 소리를 질렀고, 남녀노소 모두 참석했고, 신에게 제사한 뒤 춤을 추었다. 현재 토가는 손으로 춤을 출 뿐만 아니라 용등, 사자, 연극, 무술도 하고 있다.
재향군인 사무부
족들은 설날에 서로 축하하는데, 특히 채자리 어른들에게 축하한다. 세배할 때 쌍방은 바나나, 찹쌀바, 사탕수수를 서로 증정하여 단결과 조화를 상징한다. 창원 등지의 와족 남녀들은 명절 밤에 광장에 모여 원을 그리며 춤을 추고, 노인 여성들은 긴 치마를 입고 있다. 수십 명이 한 대씩 선배의 어깨를 잡고 고가를 부르며 가볍게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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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다민족 국가로 한족 외에 55 개의 소수민족이 있다. 그들은 언어, 글, 생활 방식, 풍습이 다르지만 대부분 설날을 자신의 민족의 주요 명절로 축하한다. 다호르족: 매년 중국 북부의 다호족들은 세배를 하는 습관이 있다. 설 기간 동안 사람들은 명절 옷을 입고 서로 방문하고 서로 축하했다. 집집마다 시루떡이 있어서 세배를 하는 사람이 들어오자마자 주인은 시루떡으로 대접했다. "고" 는 중국어에서 "고" 와 해음, 떡으로 대하며, 새해에 생활수준이 더욱 향상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명절 기간 동안 다호르족은 가무와 체육활동도 반달 동안 했다. 몽골: 북쪽의 몽골족이 설날을 보내는 것은 또 다른 광경이다. 명절을 앞두고 집집마다 숫양, 각종 유제품, 술 몇 단을 준비했다. 섣달 그믐날 밤, 사람들은 아름다운 몽골 가운을 입고, 온 가족이 몽골 가방 한가운데 앉아 새해를 맞이했다. 자정에 먹고 마시기 시작하다. 보통 너는 많이 먹고 많이 마셔야 한다. 남은 술고기는 많을수록 좋다. 이것은 새해의 술과 고기가 부족하지 않다는 것을 상징한다. 이른 아침, 남녀들은 각양각색의 의상을 입고 전마를 타고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호트 (마을) 로 달려가 몽골 가방을 하나씩 꿰맸다. 가방을 꿰맬 때는 먼저 어른에게 절을 하고, 그 다음에는 주인집 사위가 꾸러미를 주던 손님에게 술을 권하고, 사람들은 노래하고 춤을 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노래명언) 장족: 중국 남부에 사는 장족은 영웅을 환영하고 설날을' 대년 초일' 이라고 부른다. 이 날, 사람들은 외출할 때 누구를 만나든 서로 축하해야 한다. 올해는 상서로운 일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족에는 또 노후의 풍습이 있는데, 장족들은 이를' 적력절' 이라고 부른다. 미식축제' 는 지난 30 일. 65,438+000 여 년 전, 장족 농민 한 명이 외적의 침입에 맞서 무장한 후 개선하여 돌아온다고 한다. 이때 설날이 지났고, 장족 사람들은 그들을 맞이하기 위해 이달 30 일에 그들을 축하했다. 부이족: 중국 서남변에 사는 부이족은 물을 가장 먼저 길어 온 민족입니다. 매년 섣달 그믐날, 그들은 모두 밤새 잠을 자지 않는다. 날이 밝자 아가씨들은 앞다투어 집 밖으로 나가 물을 길렀다. 누가 먼저 첫 침을 집어 들고, 누가 가장 근면한 여자인가. 그곳의 경포족은 설날 전에 사격활동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아가씨들은 바로 이 행사의 주최자이자 심판이다. 그들은 실을 이용해 자수 지갑을 대나무 장대에 매달아 나무 꼭대기에서 좌우로 흔들어 총각에게 쏘라고 했다. 소녀들은 술을 경품으로 누구에게 먼저 지갑을 맞히게 할 것이다. 지갑에는 보통 동전, 샤오미, 장식적인 구슬이 포함되어 있어 행복의 상징으로 쓰인다. 하니족: 설날 며칠 전 하니족이 사는 마을은 이미 시끌벅적하고 여자들이 바빠요. 바바는 찹쌀로 만든 케이크이다. 소년들은 그네를 타기 위해 산에 올라가 대나무를 베느라 바쁘다. 그곳의 그네는 높이가 10 여 미터이고, 하니족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그네를 타는 것을 좋아한다. 명절 기간 동안 모두들 자기가 좋아하는 옷을 입고 그네를 타며 곳곳에서 시끌벅적한 명절 광경이 펼쳐졌다. 다이: 다이 젊은 남성과 여성은 밀기울 가방을 던지기를 좋아합니다. 설 기간 동안 남자아이와 여자아이는 서로 겨봉투를 던져서 누가 정확하게 던졌는지, 누가 받을 수 있는지 보았다. 일정 시간 동안 놀다가 아가씨들은 조용히 젊은이가 입은 허리칼, 포두포, 매마를 잡고 집으로 달려갔다. 젊은이가 감정이 있으면 그를 따라라. 부모가 그들의 딸이 두건과 좋은 말을 가지고 돌아오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연회를 열어 대접했다. 한편 매년 4 월 13 일은 태족 달력 새해이자 태족의 가장 성대한 명절인 발수절. 그들은 물을 끼얹는 것을 악취를 없애는 상징으로 여기고, 이 날을 가장 아름다운 길조의 날로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산족:' 포위로' 의 고산족은 중국 대만성에 살면서 설에는 색다른 맛이 난다. 섣달 그믐날 밤, 한 막내가 원탁에 둘러앉아 샤브샤브를 먹는 것을' 난로를 둘러쌌다' 고 한다. 보통 술을 마시지 않는 여성도 상징적으로 술을 한 모금 마셔서 행운을 보여야 한다. 난로를 둘러싸고 먹는 야채는 칼로 자를 필요가 없다. 씻은 후에 뿌리까지 끓여 부모님의 장수를 기원합니다. 만약 집에 외출하는 사람이 있다면, 너도 자리를 비우고, 그 사람의 옷을 빈 자리에 놓아서 온 가족이 그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내야 한다. 만주어: 만주어는 빨강, 노랑, 파랑, 흰색 네 깃발로 나뉜다. 설 기간 동안 붉은 깃발이 있는 사람은 붉은 깃발을 달고, 노란 깃발이 있는 사람은 노란 깃발을 달고, 파란 깃발이 있는 사람은 파란 깃발을 달고, 흰 깃발이 있는 사람은 흰 깃발을 달았다. 이 깃발들은 도안이 정교하고, 색깔이 산뜻하며, 1 년의 길조의 시작을 상징한다. 축제 기간 동안 소년들은 무리를 지어 폭죽을 터뜨리거나 각종 수제 썰매를 타고 언덕과 얼음 위를 휙휙 활주했다. 처녀와 젊은 며느리들은 새로 만든 꽃옷을 입고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갈라하 (돼지나 소의 무릎뼈) 를 함께 놀았다. 초하루에서 초오까지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조직되어 모내기를 하며 새해를 축하했다. 진용이 강한 모내기 팀은 본 마을뿐만 아니라 다른 마을에서도 춤을 춘다. 구경하는 사람들은 늘 기뻐서 피로와 추위를 잊는다. 심지어 열정적인 관객들도 있었다. 그들은 모내기 팀을 따라 한 마을에서 다른 마을로, 날이 밝을 때까지 돌아오지 않았다. 백족:' 승진시키자' 운남 백족 동포는' 승진시키자' 라는 축제로 새해를 축하한다. 이른바' 질주' 란 대나무 통으로 대나무 틈에 화약을 넣는 것이다. 불을 붙인 후 대나무 전체가 하늘로 무너져 명실상부한' 하늘' 이 될 수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백족 동포와 묘족, 장족처럼 설날부터 정월대보름까지 모두 수국을 던지는 풍습이 있다. 수국을 잡을 수 없는 사람은 누구나 상대방에게 기념품을 주어야 한다. 여러 차례 공을 놓고도 기념품을 환전할 수 없는 사람들은 서로의 사랑을 받아들였다는 것을 보여준다. 동: lusheng 은 Guizhou Hunan 의 동 동포입니다. 설 기간에는' 동년' 이라는 대중적인 행사가 성행하였다. 이런 활동은 한족의' 단배' 와 비슷하지만' 단배' 보다 더 즐겁고 열렬하다. 이런 행사는 보통 두 마을에서 거행된다. 두 팀은 광장에서 송육생과 무용 대회를 정식으로 개최했다. 이때 두 마을의 관중들은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화기애애했다. 이족: 운남 쌍백현 맥디충호족은 설 기간 동안 특수한 풍습' 호절 점프' 를 가지고 있다. 정월 초팔, 마을의 성인 남자들이 마을 뒤 토지묘의 유적지에 모여 닭을 죽이고' 쌀예배' ('쌀' 은 흙의 의미,' 예배' 는 주인의 의미, 쌀제사는 신의 의미) 를 모시고 마을의' 비모' 가 토지할아버지에게 제물을 바치며 호랑이를 초청했다 여덟 명의 마을 사람들이 호랑이로 분장하여 춤을 추었다. 호랑이' 는 높이 솟은 귀, 두꺼운 꼬리, 온몸을 뒤덮은 호랑이 무늬가 있다. 그들은 이마에 한자' 왕' 을 그리고 목에 큰 동종을 걸어 위엄을 지녔다. 비모' 에서 작별식을 하고 호신을 초대한 후 호왕은 모든 호랑이를 마을로 이끌었다. 전체 점프 호랑이 축제, 온 마을의 남녀노소 모두 호랑이를 맞이하고, 호랑이를 보내고, 호랑이춤을 보고, 귀신을 쫓는 즐거운 분위기에 잠겨 있다. 현지인들은 일 년에 한 번의 전통을 통해 호랑이를 뛰며 호랑이 신에게 희생을 바치고 조상의 축복을 빌어야만 모든 마을 사람들이 해마다 풍작을 거두고 인구가 번영하고 더욱 행복해질 수 있다고 확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니족: 섣달 그믐 날 탕위안을 먹고 사니어는' 사고' 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 날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설날 밥을 먹는 것은 매우 장엄하다. 오후가 되자 각 집 앞에는 녹색 나뭇가지가 꽂혀 있었고, 나뭇가지에는 밀짚모자가 걸려 있었다. 이것은 조용한 통지입니다: 들어 가지 마십시오! 말하지 마! 집안 사람들조차도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사니어에는' 탕원' 과' 설' 이 같은 단어인' 광치마' 라는 흥미로운 현상이 있다. 설에는 탕위안을 꼭 먹어야 하기 때문이다. 정월 초하루부터 반달 동안 사람들은 기쁨에 잠겼다. 첫날 밤 모닥불 파티가 열렸고, 산가 듀엣, 삼현호 독주, 소박하고 서정적이었다.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다음날 산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넷째 날 화성을 보내고, 재난을 몰아내고, 인류의 힘을 과시하다. 매년 설날 이튿날 오후, 농민들은 소를 끌고 나가 마을 중심을 몇 바퀴 돌며 이마에 붉은 천으로 묶인 꽃을 달아 1 년 공헌에 대한 존중을 표시해야 한다. 나는 또한 밥과 살찐 돼지고기를 먹여 친밀한 파트너에 대한 위로를 나타냈다. 사니족은 섣달 그믐날부터 초오까지 조상을 제사하는 행사가 있다. 조상에 대한 그들의 존경과 그리움에서 우리는 이 민족의 응집력과 전통 도덕에서 아름다운 것을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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