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소년 미덕성어 공융의 이야기는 이항량에게 너무 촌스러운 이별을 찔렀다.
고대 소년 미덕성어 공융의 이야기는 이항량에게 너무 촌스러운 이별을 찔렀다.
어느 날 아버지는 배 몇 개를 사서 특별히 가장 큰 배 하나를 골라 공융에게 주셨다. 공융은 고개를 저었지만 가장 작은 배를 골라서 피곤하다고 말했다. "나는 막내야, 작은 배를 먹어야 해. 제 형에게 주세요. " 아버지는 듣고 매우 놀라셨다. 공융은 배의 이야기를 곡부에 퍼뜨려 줄곧 전해져 많은 학부모들이 아이들을 교육하는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
공융은 어렸을 때 열심히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사고에도 능했다. 아버지는 외출하여 손님을 방문할 때 늘 그를 데리고 다니신다. 10 세, 아버지와 함께 낙양에 왔습니다. 낙양 현 이영부를 위해. 이때 경비원은 재빨리 끌어당겨 물었다. "당신은 어느 아이입니까? 놀러 가자! " 공융은 엄숙하게 대답했다. "들어가서 통보해 주세요, 산둥 공융 방문." "문지기들은 그가 진지한 것을 보고, 자신이 무슨 출신인지 모르겠다. 그는 웃으며 물었다. "꼬마야, 빨간 스티커 있어? 공융이 말했다. "우리 집 조상 대대로 너의 사부님과 왕래가 있고 사생정이 있다. 빨간 스티커가 필요 없으니 알려주시면 됩니다. "문지기들은 귀한 손님을 푸대접할까 봐 어쩔 수 없이 들어가 보답해야 했다. 이때 리잉 들은 많은 문인들과 이야기하고 있다. 브리핑을 듣고 나서 그는 잠시 공융과 가족의 관계가 생각나지 않아 하하 웃으며 말했다. "들어와!" 작은 공융은 흥이 나서 로비로 들어가 주인을 맞이하고 손님을 맞이하며 태도가 비굴하지 않다. 자리를 양보할 때, 리잉 이 잘생긴 남자아이를 바라보며, 이 아이는 한번도 만난 적이 없는데, 왜 그가 그의 가족을 안다고 주장하는가? 그래서 리잉 물었다. "꼬마야, 우리 두 집은 대대로 친구라고 했잖아. 왜 기억이 안 나! 공융은 웃으며 말했다. "500 년 전 공자는 노인에게 선물을 구했다. 공자는 공 () 이고, 노자 () 는 이 () 라는 성을 가지고 있는데, 공자와 이 () 가 500 년의 사생연임을 알 수 있다. 오늘 너는 이이고, 나의 성은 공이고, 사제 관계이기도 하다. 우리 두 가족은 평생 한 가족이 아닌가! ""
공융어는 네 자리를 놀라게 했는데, 여기 손님들은 모두 은밀히 신기하다. 지사 이영이는 참지 못하고 웃었다. "어린 아들은 정말 신동이다." 오직 한의사 양천 박사만이 동의하지 않고 냉정하게 말했다. "젊었을 때 총명한 사람은 자라서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도전에 직면하여 공융은 웃으며 말했다. "이렇게 보면 내 남편은 어렸을 때 분명 똑똑했을 거야." 이 교묘한 대답으로 진위는 얼굴이 붉어지고 어이가 없어 은근히 앉아서 화를 냈다. 공융은 곁눈질하지 않고 어른인 척하며 진지한 차를 마시며 모두를 웃겼다.
사마광이 항아리를 깨뜨렸다. 한번은 그와 친구가 뒷마당에서 놀았다. 마당에 큰 물탱크가 하나 있다. 한 아이가 탱크 옆으로 기어올라 놀다가 실수로 탱크 공장에 떨어졌다. 물탱크가 깊어서 아이가 지붕이 없는 것 같다. 다른 아이들이 잘못을 보았을 때, 그들은 겁에 질려 울며 밖으로 뛰어나가 어른에게 도움을 청했다. 사마광은 급한 중생지로 땅에서 큰 돌을 주워 물독을 향해 세게 부수었다. "펑!" 물탱크가 고장나서 항아리 안의 물이 나와 물에 잠긴 아이가 구조되었다. 어린 사마광은 일에 부딪치면 침착하여 어려서부터 어른과 같다. 이것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사마광이 항아리를 부수는' 이야기이다. 이 우연한 사건으로 스마광이 명성을 크게 떨쳤는데, 도쿄 낙양에는 모두 그것을 그림으로 그려 널리 퍼졌다.
어느 날 이백은 몰래 학교를 빠져나와 놀았다. 그는 개울가로 걸어갔는데, 한 시어머니가 큰 쇠공이로 물건을 갈고 있는 것을 보았다. 이백은 이상하다고 생각하여 앞으로 나아가서 물었다. "할머니, 뭐하는 거야?" " 할머니는 "나는 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백은 "이렇게 굵은 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 수 있을까? 클릭합니다 노파는 "쇠절굿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면 일이 자연스럽게 온다. 매일 꾸준히 연마하면 언젠가는 바늘로 갈아질 것이다. "
서한 시대에는 한 농민의 아이가 있었는데, 이름은 광형이었다. 그는 어렸을 때 책을 읽고 싶었지만 집이 가난해서 학교에 갈 수 없었다. 나중에 그는 글을 읽기 전에 한 친척으로부터 독서를 배웠다.
형형은 책을 살 여유가 없어서, 그는 어쩔 수 없이 책을 빌려 읽어야 했다. 그 당시 책은 매우 값어치가 있어서, 책이 있는 사람은 모두 쉽게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려 하지 않았다. 농번기에 형형은 부유한 가정을 위해 짧은 일을 하며 그들에게 무료로 책을 빌려 달라고 요구했다.
몇 년 후, 형형이 자라서 집안의 주요 노동력이 되었다. 그는 하루 종일 밭에서 일을 하는데, 점심시간에만 책을 좀 읽을 시간이 있기 때문에, 왕왕 열흘 반 정도 걸려야 책 한 권을 다 읽을 수 있다. 형형은 매우 조급해서 낮에는 농작물을 심고, 책을 읽을 시간이 없고, 밤에는 책을 좀 더 읽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형씨네 집은 너무 가난해서 조명용 기름을 살 수 없다. 우리는 무엇을 할까요
어느 날 밤, 형형은 침대에 누워 낮에 읽은 책을 암송했다. 내 뒤에서, 나는 갑자기 동벽에서 빛이 들어오는 것을 보았다. 그는 일어서서 벽쪽으로 걸어가 보았다. 아! 알고 보니 이웃의 빛이 벽 사이로 비쳐 들어왔다. 그래서 형형은 한 가지 방법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는 칼을 집어 들고 벽에 갈라진 틈을 몇 개 팠습니다. 이렇게 통과된 빛도 매우 커서, 그는 통과된 빛을 한데 모아 읽기 시작했다.
형형 공부가 이렇게 열심히 해서 그는 매우 학식이 있는 사람이 되었다.
(1) 결심을 굳히다
진나라 말년에 진군은 재건된 조국을 공격하여 초나라에 도움을 청했다. 추 시앙 유 강 건너 공격 진군 을 이끌 것이다, 시앙 유 는 모든 군함 을 가라 앉히고 모든 조리기구 를 박살 내라고 병사들을 명령했다. 저장 군은 도망갈 길이 없어, 모두들 용감하게 싸웠고, 마침내 진군을 물리쳤다
(2) 공융분 배.
공융이 어렸을 때, 그의 삼촌은 그에게 6 개의 배를 6 명의 형제자매에게 나누어 주는 문제를 냈지만, 접시에 배 한 개가 있어야 했다. 영리한 공융은 배를 원만하게 나누는 방법을 생각해냈다.
(3) 번쾌가 황궁으로 돌진하다.
한나라 대장은 급한 일로 북경에 도착했지만, 한무제 유방이 이미 며칠 동안 잠을 잤다는 것을 알고 국정을 무시했다. 번쾌는 줄곧 어림군의 저지를 뚫고 황궁의 안뜰로 뛰어들었다. 그 후, 번쾌한 직언의 건의에 따라 유방이 뉘우치고 새사람이 되었다. 옷을 입고 바로 법원에 갑니다.
④ 제갈 각의 당나귀
삼국 시대, 왕 손권이 술자리에서 당나귀 한 마리로 제갈근을 놀렸다. 제갈근의 막내아들 제갈각은 재치 있고 총명하여 아버지의 난처함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왕의 인정을 받았다. 왕은 나귀를 제갈 각에게 주었다.
(5) 가시진 왕.
전국 말기에 진나라의 군대가 조국을 함락시킨 후 연국을 공격했다. 장사 형근이 자진해서 진국에 갔다. 징근이 범의 수급과 조국지도 한 장을 진시황에게 바쳤을 때, 가시는 지도에서 비수를 꺼내 진시황에게 찔렀다. 그러나 결국 실패하여 가시는 장렬하게 희생되었다.
(6) 해종은 역시 벨소리를 매야 한다.
어린 스님은 너무 총명했지만, 한 번은 술을 마셔서 사규를 어겼기 때문에 절에서 쫓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은 대중 앞에서 출제하고, 중은 대답할 수 없다. 태금은 사부님의 뜻을 이해하고 정답을 주었다.
(7) 청소년 유공권
당대의 서예가 유공권 소년은 한 손으로 글씨를 잘 썼지만, 한 노인은 어떤 사람이 발로 더 잘 쓸 수 있다고 말했고, 유공권은 불만을 품었다. 직접 본 후, 그는 마침내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고 자만할 수 없다는 이치를 이해할 수 있었다.
(8) 조주교의 전설
조주교의 신화 () 는 이미 널리 알려졌지만, 신화된 조주교 () 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추상적인 신화 시각화, 들을 수 있는 환상을 볼 수 있는 그럴듯한 현실로 바꾸는 것은 실물과 추상적인 신화 결합이다.
하늘에는 100 의 신이 있고, 장군 8 명, 악마 72 명, 하늘 36 개, 별 28 개, 별 9 개, 딩 6 개, 지아 6 개가 있다고 한다. 이 신화 전설은 조주교의 건축 이념을 어느 정도 깨우쳐 창의적인 설계를 위한 사상의 기초를 다졌다. 이 사상을 바탕으로 우리 조상, 총명한 장인, 과감한 구상, 교묘한 구상, 과거의 경험과
신화 및 전설은 교량의 구조에 그 (것) 들을 통합 했다. 첫째, 중국 고대 과학의 천평을 교량의 전체 조형 구조로 설계했다. 즉 태극은 양의로 나뉘고, 양의는 사상으로 나뉘며, 사상은 팔괘도로 나뉜다. 다리는 태극이고 양쪽 끝에는 각각 두 개의 기구가 있다. 네 개의 작은 아치는 네 마리의 코끼리이다. 두 번째는 전설의 신과 다리의 구성 요소를 결합하여 과학적 경험과 신화 전설을 하나로 융합시키는 것이다. 조주교의 신화적인 이미지를 창조하였다. 예를 들어, 28 개의 아치는 28 개의 별이고, 각 아치의 72 개의 아치는 72 개의 악마입니다. 그들은 다리 밑에서 다리 밑을 지탱하고 있다. 용근 철량은 아홉 개의 별이고, 여섯 개의 개석은 여섯 개의 류딩자인데, 그들은 이 다리를 보호하고 있다. 하늘을 향한 석두 108 개는 108 명의 장군으로 다리 양쪽을 지키고 있다. 36 난간은 36 일로 갑판을 지키고 있다. 태극, 이이, 사상, 팔괘의 배치 안에서 각 길의 신은 분병하여 밀접하게 협조하고, 각각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런 독창적인 디자인은 신화 전설을 차용, 이용, 결합한 허실을 결합시켜 이런 신화 영향이 교량의 설계와 건설에서 잠정적인 역할을 하게 한다. 이것은 중국 장인의 큰 발명품이다. 이런 교묘한 결합으로 신의 이미지가 다리의 구조에 스며들었고, 다리의 구조는 또 신의 이미지로 드러났고, 다리는 신의 화신인 조주교가 되었다.
(9) 강경한 둥쉬안
낙양현령은 둥쉬안 법을 집행할 때 기탄없이 직언하며 공평하게 법을 집행한다. 심지어 황제 여동생의 노예도 법을 어기고 대중 앞에서 처형되었다. 화가 나자 황언니는 황제를 고소했다. 황궁에서 둥쉬안 논쟁을 거절하자 황제는 분노하여 그를 응시했다. 일이 끝난 후 황제는 동에게 상을 주었다.
(10) 특별 유언장
초나라 노장 손군이 유언장을 세웠다. 아들 손안은 아버지의 뜻에 따라 고위 관리 후록을 받아들이지 않고 초왕이 준 척박한 땅-우용산, 자력갱생의 생활을 받아들였다.
(1 1) 현장이 경위를 취하다
당나라의 현장은 서천에 가서 경을 얻어 고창국을 지나갔다. 고창국 왕은 불교를 선양하기 위해 현석을 국내에 남기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러나 현장이 서천에 가겠다는 결심은 확고부동하다. 고창국에서 불교를 전파한 후, 그는 서방극락세계로 통하는 길에 올랐다.
티잉이 그의 아버지를 구했다.
순우의는 사람을 대하는 데 있어서, 조정의 기분을 상하게 하고 싶지 않다. 육형을 선고받고 장안에 수감되다. 그의 딸은 매우 어리지만, 그녀는 매우 강해서 그녀의 아버지를 동반하기에 충분하다. 하문제에게 편지를 보내 아버지의 억울함을 헤매다가 마침내 아버지를 다시 자유롭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중국 황제도 체벌 폐지를 명령했다.
(13) 안진경
서예가 안진경은 사람됨이 정직하여 북한 반역자 제루를 불쾌하게 했다. 리 xilie 반군 반란, 황제는 Qilu 의 생각을 듣고 yanzhenqing 항복 을 보냈다. Yan Zhenqing 은 리 xilie 군대 에 와서, 의로운 단어는 리 xilie 를 엄하게 반박했다. 안진경은 활활 타오르는 난로 옆에서 힘껏 글을 써서' 리덕수행, 천고에 이름을 남겼다' 고 썼다. 리 xilie 화가 분노, 해 yanzhenqing.
계찰도 희망한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지자 왕자는 자발적으로 황위를 맏형에게 양보하고 출국했다. 허와 공이 우정을 맺은 후, 허공이 자신의 보검을 깊이 사랑하는 것을 보고, 허공이 귀국한 후 보검을 허공에게 선물하는 것을 묵인했다. 하지만 계찰이 돌아왔을 때 서공은 이미 세상을 떠났다. 지자는 서공안의 매장지로 와서 검을 무덤 앞에 놓았다.
(15) 관보 우정
관중과 패키지 친분은 매우 깊지만 제후들이 황위를 쟁탈할 때 모두 각자 정치를 한다. 관중도 그의 아들 소백에게 화살을 쏘았다. 소백이 즉위 후, 국가의 이익을 위해 관중통치국을 추천했지만, 그는 오히려 2 선으로 물러났다.
(16) 따뜻할 때 추위를 잊지 마세요
진 () 나라의 아들은 귀가 깊어 후연 () 등을 유배시켰고 19 년, 진 () 왕은 군대를 파견하여 그를 막아 왕으로 삼았다. 떠나기 전에 후 삼촌은 낡은 옷을 정리했지만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호언이는 낡은 옷으로 그와 여러 해 동안 동행해 온 노신들을 비유했다. 중귀는 갑자기 어려움 속에서 지내는 사람은 잊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17) 명산빈이 소를 판다.
명선빈은 잘 알려진 성실한 사람이다. 집이 가난하기 때문에, 그는 부득불 그의 늙은 소를 싸게 팔아야 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그는 급히 돌아와 바이어를 따라잡았고, 이 소가' 발굽 누출증' 을 앓아 이미 완치되었다고 설명했다. 구경꾼들은 명선빈 짱 에 대해 입을 다물고 있다.
(18) 챔피언이 돌아왔다
신계 장원왕은 집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한다. 그는 현지 관리들이 선물한 은냥과 술자리를 사절했다. 왕은 겉치레를 하고 싶지 않다. 지사는 밴드를 조직하여 시끌벅적하게 그를 맞이했지만, 그는 오히려 평상시의 옷으로 갈아입고 시끌벅적한 군중 앞을 걸으며 사람들이 눈치채지 못하게 했다.
(19) 정화가 해적을 소멸했다
명나라 항해가 정화가 대명 선단을 이끌고 고리로 와서 고리 왕과 선물을 주고받았다. 저녁에는 해적 진조의가 와서 보물을 빼앗았다. 이미 정보를 입수한 정화는 파병을 매복시켜 일거에 해적을 생포했다.
쇼진이 은을 수집하다
기름을 파는 쇼진은 은 한 봉지를 주웠고, 어머니의 지도 아래 원래의 장소로 돌아가 주인을 찾았다. 뜻밖에 주인이 그에게 의지하여 돈을 좀 훔쳤다. 서로 버티지 못하고 현장이 왔다. 결국 은메달은 쇼진과 그의 어머니에게 수여되었다.
(2 1) 버락 집현
진 mugong 좋은 말 을 찾고 싶어, 조련사 bole 은 그것이 늙었다고 생각하고, 진 mugong 에게 젊은 9 면을 추천했다. 다방면의 노력 끝에 구방곤은 진정한 천리마를 찾았다.
(22) 코우 Zhun 파업.
코우 Zhun 의 생일이 다가오고, 관리들은 잇달아 축하하고 선물을 하러 왔다. 할머니는 코우 Zhun 에게 그 힘든 날을 회상하여 그에게 너무 사치스럽지 말라고 일깨워 주셨다. 코우 Zhun 깨어 생일 파티를 취소 했다.
(23) 선생님과의 세 번의 만남
리우웬은 어려서부터 독서를 좋아했지만 집안 형편이 가난했다. 그는 노파의 말을 듣고 절에 가서 공부하고, 노방장의 지도 아래 자신의 독서 심정을 적었다. 그런 다음, 옛 수도원장의 건의에 따라 그는 스튜어트 심요를 방문했다.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리우웬은 유명한' 문심 조각용' 을 썼다.
(24) 독특한 경마
경축회에서 몽골 노왕자는 누구의 말보다 느린 경마를 개최할 것을 제안하여 경기의 완성을 늦추었다. 게임의 규칙을 바꾸지 않고 장남 칭기즈칸은 이 독창적인 게임을 빠르게 끝내는 방법을 생각해냈다.
(25) 종윤은 대가이다.
종윤은 유명한 청년 화가이지만, 그는 자신의 화조화에 여전히 만족하지 않는다. 자신의 회화 기예를 더욱 전면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그는 유명한 화가인 곽과 결절하는 것을 아끼지 않고, 결국 곽을 감동시켜 그를 제자로 삼았다.
(26) 자진해서 용기를 내다
전국 말기에 조국의 평원군은 추 * * * 항진을 위해 싸울 준비를 했다. 그가 많은 공개 게스트 중에서 전능한 수행원 20 명을 뽑았을 때, 한 젊은이가 일어서서 자발적으로 가자고 제안했다. 그의 이름은 마오수이다.
(27) 땅의 신선
서하객이라는 노인이 젊은 시절부터 세계를 여행한 풍부한 경험을 우리에게 이야기했다. 그는 또한 규슈 오악에서의 여행과 명산대천에 대한 유람을 기록한' 서하객 여행기' 도 남겼다.
응답자: kid len- 보조 레벨 5-3 1 2 1:2 1
세부 사항은 영욕을 보고 덕행을 말한다.
사람은 미덕이 있기 때문에 더 아름답게 될 것이다.
한 나라는 미덕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조화를 이룰 것이다.
세상은 미덕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더욱 다채로워질 것이다.
중화민족의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동양 문화의 미덕은 수천 년 동안 시들지 않았다. 모든 중국인은 반드시 자국의 전통 미덕을 가져야 한다. 중화민족은 예양, 겸손,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등 많은 미덕을 가지고 있다.
공융양배' 라는 이야기처럼! 어렸을 때 공융은 자신보다 크고 작은 사람에게 큰 배를 줘야 한다는 것을 알았지만, 스스로 가장 작은 배를 가져갔다. 이것은 중국 미덕 중 하나입니다-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십시오.
뇌봉 삼촌은 우리가 영원히 존경할 만하다. 왜냐하면 그에게 중화민족의 많은 미덕이 빛나고 있기 때문이다. 누구나 중화 미덕을 가질 수 있다. 관건은 네가 그것들을 갖고 싶은지 아닌지를 보는 것이다. 동창을 단결하면 너는 중화 미덕이 있다. 겸손하고 배우기 쉽고, 당신은 중국 미덕을 가질 것입니다. 부모님께 발을 한 번 씻으면 너도 중화 미덕이 있다 ...
미덕은 가장 아름답고 순결하며 가장 높은 인간성의 결정체이다. 그것은 생활에서 비롯되어 생활에 녹아들었다. 우리가 마음으로 느끼기만 하면, 그것은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네가 열심히 해야 우리는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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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일에서는 개인의 미덕을 구현하고, 영욕은 손을 들고 발을 던지는 사이에 있다. 예를 들어,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표현은 여러 가지가 있다. 부모님이 물을 한 번 붓고 동생과 한 번 놀아 주는 것. 이 모든 미묘한 점들은 하나의 미덕을 나타낼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지금 길거리에 물건을 아무렇게나 던져서 길거리에 쓰레기가 가득하게 하고, 플라스틱 종이와 과피를 곳곳에서 볼 수 있게 하여, 청소원이 매일 바쁘고, 일찍 나가고 늦게 귀가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에게 당신이 청소부라면 어떻게 생각하겠습니까? 힘들지 않을까요? 그래서 저는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들에게 "빨리 반성하고, 쓰레기를 버리지 말고, 쓰레기를 버리지 않는 중국인이 되라!"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
쓰레기를 마구 버리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그 쌍둥이 형제를 생각했다: 아무데나 가래를 뱉는다. 아무데나 가래를 뱉는 것도 나쁜 습관이다. 아무데나 가래를 뱉으면 공기 오염을 일으킬 수 있어 너와 나 모두에게 좋지 않다.
사실 이렇게 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네 마음속에 이런 신념이 있고, 명예와 불명예가 있다면, 이런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면 아무데나 침을 뱉는 현상은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중국인의 미덕에도 남을 잘 돕는 면이 있다. 학우에게 어려움이 있을 때, 우리는 그를 경멸하는 것이 아니라 그를 도와야 한다. 또는 버스에 빈자리가 있을 때는 먼저 주위를 둘러보고 노인이나 몸이 불편한 사람이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이때 우리는 그 사람들에게 자리를 양보해야 한다. 사실, 미덕이 가장 작은 습관에서 공유될 때, 그것은 일종의 품질의 승화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