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간 게임을 이용하여 아이들의 교제 능력을 키우는 방법

민간 게임을 이용하여 아이들의 교제 능력을 키우는 방법

역할 놀이는 아이들이 일상 활동에서 자주 하는 게임의 한 형태이다. 캐릭터 게임의 발전을 통해 유아들이 올바른 우정, 공유, 교류 관념을 형성하고, 동료와의 교류 활동에서 정보, 교류, 감정 소통, 이해를 촉진할 수 있게 한다. 이에 따라 유치원 교사들은 유아를 캐릭터 게임에 적극적으로 조직하고, 유아와 사람 교제 능력의 형성과 발전을 촉진하고, 유아의 자아개념과 건강한 개성을 키우고, 동반자와의 공조를 통해 게임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해야 한다. 선생님은 게임 과정에서 지도하는 역할을 하며, 게임에 문제가 있을 때 제때에 개입하여 아이의 게임 과정을 방해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첫째, 역할 놀이는 어린이 동반자 교제 능력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a) 아동의 자의식 형성을 촉진한다.

자의식의 형성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후천적인 환경의 영향으로 형성된 것이다. 자신에 대한 아이의 인식은 다른 사람의 평가를 받는 것으로 시작되며, 다른 사람의 태도와 행동에 대한 평가에서 자신을 알게 되어 자신의 인식이 된다. 롤 플레잉은 아이들이 서로 다른 역할을 경험하게 하고, 게임 도중 동료와의 접촉과 교류를 통해 자신과 타인이 다르다는 것을 발견함으로써 자의식의 발전을 촉진한다.

(b) 아이의 자기 중심 심리를 바로잡다.

어린이들이 자기 중심적인 것은 그 성장과 발육의 필수 단계이다. 그리고 지금은 외동 자녀가 많아지고 있으며, 집안의 많은 부모들이 아이를 너무 총애하여 아이가 이기적이고, 점령하고, 자만하는 심리를 형성하게 된다. 역할 놀이는 바로 아이들의 이런 심리를 바로잡을 수 있고, 자아 중심의 발전에서 타인의 존재와 나눔을 의식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게임에서, 게임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아이들은 반드시 동료를 돕고 협조하여 그들의 교제 능력을 키워야 한다.

둘째, 캐릭터 게임에서 유아의 동반자 교제 능력을 키우는 데 주의해야 할 문제

(a) 교사는 아이들을위한 편안한 환경을 조성해야합니다.

편안하고 따뜻한 환경에서만 아이들이 긴장을 풀고 자신있게 캐릭터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따라서 게임에서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게임의 주제, 재료, 캐릭터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충분한 자유를 주어야 합니다. 선생님은 너무 많은 건의를 해서는 안 되며, 아이가 자신의 생각을 형성하도록 촉진하고, 아이의 교류 욕구를 자극해야 한다. 또한 교사는 아이들에게 풍부한 게임 소재를 미리 준비해야 하는데, 이것들은 모두 아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하고 스스로 창조할 수 있는 기초이다.

(b) 교사는 역할 게임에서 지도 역할을 한다.

아이들의 역할 놀이는 끊임없이 발전하는 과정이다. 캐릭터, 자료의 선택에서 독립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은 캐릭터의 의미를 이해하고 다른 아이들과 협력, 상호 지원, 교류, 의사 소통 과정에서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다. 선생님의 역할은 아이들이 과학적으로 게임을 하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선생님은 참여의 코믹함을 파악해야지, 아이의 독립행동에 지나치게 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따라서 교사는 먼저 어린이 게임 과정에 집중하고 개입할 적절한 시기를 선택해야 한다. 아이가 계속하기를 원하지 않거나 동료와 충돌하려는 의지가 있을 때, 교사는 제때에 개입하여 상황을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둘째, 교사는 지도하는 방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가능한 은밀한 참여를 선택해야 한다. 암묵적 참여란 교사가 캐릭터로 유아의 게임에 참여해 유아의 게임을 방해하지 않는 것이다. 다시 한 번, 교사는 각 아이들에게주의를 기울이고, 다른 아이들에게 다른 지침을 제공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쳐야합니다. 결국 어떤 아이들은 성격이 내성적이고 겁이 많아서 게임에 참여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이 경우, 교사는 적극적으로 아이들을 계몽하고, 아이들에게 더 많은 격려와 관심을 주고, 아이의 걱정을 없애고, 아이들이 게임에 순조롭게 참여하게 하고, 아이의 의사소통 능력을 높여야 한다.

(c) 게임 평가 단계 강조

캐릭터 게임이 끝날 때, 게임의 진정한 끝이 아니다. 선생님의 평가도 게임의 일부이다. 교사는 자녀의 게임 과정에서 자신의 관찰과 경청에 근거하여 아이의 성과를 평가해야 한다. 아이의 자기반성능력이 아직 잘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선생님의 지도 아래 활동을 총결해야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이들은 점차 습관을 형성하고, 게임 후에 자신을 총결하고, 자신이 게임에서 무엇을 배웠는지 볼 수 있다. 따라서, 평가 과정에서, 교사는 중요 한 문제에 관심을 지불 해야 합니다, 자녀의 성장 변화에 관심을 지불, 아동의 능력 향상을 평가, 게임에서 상호 지원 협력을 장려, 강조 하 고 우수한 아이를 찬양, 그리고 다른 아이 들을 위한 예제를 설정 합니다. 뿐만 아니라, 예의바르게 말하는 좋은 습관을 기르도록 지도하기 위해, 교사는 평가 시 어떤 아이들이 게임에서 예의를 나타내는 좋은 자질을 보여주는지 중점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동시에, 교사는 생각이 있는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의견을 발표하도록 격려하여 아이의 교제 능력을 키우는 목적을 달성했는지 확인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어린이 동반자 교제 능력의 배양은 사회 환경과 사회 실천의 영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롤 플레잉은 아이들이 게임 형태로 사회활동에 참여하게 하는 것이다. 역할 놀이에서 아이들은 자신이 하고 싶은 역할을 결정하고, 자신의 이해에 따라 역할 언어와 행동을 부여하고, 줄거리와 언어를 스스로 창조할 수 있다. 한편 아이들은 동료와의 공조를 통해 게임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했다. 교사는 게임 과정에서 지도적 역할을 하며, 게임에 문제가 있을 때 제때에 개입하고, 아이의 게임 과정을 방해하지 않도록 노력하며, 아이의 동반자 교제 능력을 키우기 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