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연극 관련 기록

연극 관련 기록

자주는 당나라 때 처음으로 등장했는데, 그 의미는 한나라 때의 백희와 비슷하다. 일반적으로 노래나 춤 외에 곡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일컫는다. "자(Za)"는 잡다한 것, 많은 것을 의미하며 "바이(bai)"는 드라마와 드라마도 비슷한 의미를 가지며 장난스러움을 의미하며 둘 다 오늘날의 드라마의 의미는 없습니다. 송나라 시대에 Zaju는 점차적으로 새로운 형태의 공연을 일컫는 명칭이 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형식은 노래, 춤, 음악, 놀림, 곡예를 포함하며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섹션은 "Zaju"라고 하며 공연 내용은 일상 생활에서 친숙한 것으로, 두 번째 부분은 아마도 스토리, 랩을 수행하는 주요 부분입니다. 세 번째 부분은 San Duan이라고 하며 Zazhu, Zawang이라고도 하며 기술적이고 조화로우며 재미있고 놀리거나 때로는 곡예적인 공연을 합니다. 세 단락은 각각 하나의 내용을 가지며 서로 일관성이 없습니다.

자주(Zaju)의 음악 중 일부는 송대구(Song Daqu)에서 직접 가져온 반면, 일부는 민속 노래에서 파생되었습니다. 그러나 Song Daqu는 일반적으로 Zhaibian이라고 불리는 Tang Daqu의 일부만 취하며 Song Daqu의 구조도 Tang Daqu의 구조보다 간단합니다.

자주는 진원시대에 중국 북부 지역에서 발전하여 북경 4벌을 중심으로 한 대표적인 오페라 형식으로 자리 잡았다. Yuan Opera라고 불리는 Yuan Zaju와 Yuan Sanqu는 일반적으로 원 왕조 문학의 가장 독특한 스타일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대표적인 작가로는 관한경(Guan Hanqing), 마지원(Ma Zhiyuan), 정광조(Zheng Guangzu), 백포(Bai Pu)(위를 통틀어 원 오페라 4대 거장이라고 함), 왕시푸(Wang Shifu) 등이 있습니다.

자주는 명나라까지 계속 발전해 명나라 궁중극의 주류이자 명나라 오페라 창작의 모델이었다. 그러나 Zaju의 전반적인 발전은 더 이상 원나라만큼 번영하지 않습니다. 명나라 중기 이후 북극의 자주극은 점점 남극의 영향을 받아 짧게는 1회전, 길게는 11회전의 '남극'을 발전시켰다. 청나라 자주극은 더욱 쇠퇴하여 거의 전적으로 문인의 탁상 창작물이 되었으며 실제 현장 공연과는 거리가 멀었다.

베이징 - 북경 오페라, 곤 오페라, 베이징 곡주

천진 - 북경 오페라, 핑주 오페라

허베이 - 핑주 오페라, 허베이 방즈, 실크 스트링스, 옛 곡 하하 곡, 무작위 재생, Ping Tune Luozi,

2인극, 당가극, 우안누오가극, 용요양코가극, 정주양코가극

당산 그림자 인형극, 지난 그림자 인형극

산시 - 산시 오페라, 북부 루방즈, 푸 오페라, 어린이 연극, 상당 방즈, 2인용 무대, 공과 북 오페라

만완창, 숴저우 양코 오페라, 판즈 양코 오페라, 샤오이 그림자극 , Shanbei Road Love Ope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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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xian Daoqing Opera, Luoluo Tune

내몽고 - 2인극, 만한 오페라

랴오닝 - 북경 오페라, 핑주 오페라, 트럼펫 오페라, 요남 오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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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저우 그림자 인형극, 링위안 그림자 인형극

랴오시 인형극

지린 - 지 오페라, 신성 오페라 , 황룡 오페라

헤이룽장 - 룽장 오페라

산시——진강, 완완강, 메이후, 한 티아오 환환

한 티아오 얼황, 상뤄 화고, 시안반 튠

화선 그림자 인형극, 화인 라오창, 아공강

허양 현악 인형극

간쑤 - 장극, 둔황 오페라, 화팅 오페라

환현 다오칭 그림자 인형극

닝샤 - 화얼 오페라

칭하이 - 칭하이 핑셴 오페라, 황난 티베트 오페라

신장 - 곡곡 오페라

산둥— —북경 오페라, 루 오페라, 모곡 오페라, 우인 오페라,

유진 오페라, 랑관 오페라, 의구

산둥 방지, 라이우 방즈, 류지 오페라

허난 - 유 오페라, 위에 디아오, 허난 오페라, 완방 오페라

대핑 디아오, 타이강 다오칭, 대현 오페라

화이 방, 사핑 디아오, 난러 목련 오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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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쑤성 - 곤 오페라, 회극, 양 오페라, 서 오페라, 수 오페라

안후이 - 황메이 오페라, 후이 오페라, 루 오페라, 쓰저우 오페라

칭양 오페라 , 츠저우누오 오페라, 풍양 화고 오페라

웨시 가오 오페라, 후이저우 목련 오페라, 줘즈 오페라

상하이 - 월 오페라, 북경 오페라, 쿤 오페라, 상하이 오페라,

만화

절강——월극, 우극, 곤극, 소극, 닝보 오페라

시안 가오창, 송양 가오창, 오우 오페라,< /p >

신창 조조, 닝하이 핑 조, 루안탄

하이닝 그림자 인형극, 타이순 야오파 인형극

장시 - 간극, 난창 차 따기 오페라, 간난 차 따기 오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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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양 오페라, 청양 오페라, 핑샹 차 따기 오페라,

회 오페라, 지안 차 따기 오페라, 광창 맹 오페라

이황 오페라

푸젠 ——보현 오페라, 리위안 오페라, 가오가 오페라, 상 오페라

푸젠 오페라, 대강 오페라, 사평 오페라

메이린 오페라, 서부 푸젠 한 오페라, 베이루 오페라

취안저우 현악 인형극, 진장 가방 인형극

장저우 가방 인형극

광둥 - 광둥 오페라, 테오추 오페라, 정자 오페라, 광둥 한 오페라

서진 오페라, 메이산산 오페라, 백자 오페라

화차오 오페라, 루펑 그림자 인형극

가오저우 인형극, 조저우 철지 인형극

대만 - 게자 오페라

하이난 - 경극, 링가오 인형극

광시 - 구이 오페라, 차이 디아오, 장 오페라, 구이난 차따기 오페라

후난 - 쿤 오페라, 호남 오페라, 제나라 오페라, 천허 가오창 오페라,

발링 오페라, 호남 화고 오페라, 소양 인형극

창더 가오창 오페라, 천허 목련 오페라, 징허 오페라

동누오 오페라, 원링 천저우누오 오페라

후베이 - 한 오페라, 추 오페라, 황메이 오페라,

징저우 화고 오페라, 지앙한 평야 그림자극

사천 ——사천 오페라, 북부 사천 등불 오페라, 북부 쓰촨 인형극

충칭—사천 오페라, 양산 등불 오페라

운남—윈난 등불 오페라(위시 등 오페라)

Dian Opera, Bai Opera, Dai Opera, Yi Opera

Guizhou——Qian Opera, Sinan Lantern Opera, Dejiang Nuotang Opera

Buyi Opera, Yi Zuotaiji , 동 오페라

안순 디 오페라, 스첸 인형극

티베트 - 티베트 오페라, 산난 멘바 오페라

중국 드라마는 주로 오페라와 연극을 포함합니다. 오페라는 전통입니다. 드라마는 중국 고유의 것이고, 드라마는 20세기에 도입된 서양 드라마 형식이다.

중국 고전 오페라는 중국 민족 문화의 중요한 부분으로, 예술적으로 매력적인 공연 형식으로 모든 연령대의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또한 세계 연극계에서도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고대 그리스 희비극, 인도 산스크리트 극과 함께 세계 3대 고대극으로 알려져 있다.

오페라의 형성은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러나 그 형성과정은 꽤 길었으며, 송·원시대에야 비로소 그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성숙한 오페라는 원나라의 좌주에서 시작되어 명청 시대를 거쳐 현대에 들어섰으며 800년 이상 동안 번영을 누렸으며 현재 360종 이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페라의. 오랜 발전 과정을 거쳐 중국 고전 오페라는 송원 남부 오페라, 원나라 의자, 명청 전설, 청나라 향토 오페라, 현대 및 현대 오페라의 네 가지 기본 형태로 연속적으로 등장했습니다. 현대 오페라.

송원대의 남가극은 북송말기, 남송초기에 발생했을 것으로 추정되며, 복건성의 천주(泉州)와 복주(富州)는 오페라의 형성기이다.

원자주(원자주)는 북곡자주라고도 불리며, 진나라 말기에 하북성 진딩(玄庭)과 산서성 평양(平陽)에서 처음 생산됐다. 원나라에서 인기를 끌었던 원자극은 중국 오페라의 첫 번째 황금시대였습니다. 문학적 수준이 매우 높아서 시적 측면에서만 고대인들은 오랫동안 당시, 송 가사, 원 오페라를 함께 언급해 왔습니다.

명·청 전설은 송·원 시대의 남가극에서 발전한 오페라의 한 형태이다. 원나라 말기에 제작되어 명나라 초기에 퍼져 명나라 가경시대에 번성하여 만리에서 절정에 이르고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걸쳐서 작품의 수를 알 수 있다. "Ci Shan Qu Hai"로.

청나라의 향토극은 고전극의 세 번째 단계였다. 그것은 현대 오페라와 현대 오페라와 동일한 예술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나라 강희(康熙) 말기에는 각지의 향토극이 성황을 이루며 화부(华師)라 불리며 건륭(乾隆)시대에는 야부(八帯)라 불리는 곤희와 경쟁하기 시작하였다. 건륭의 통치 말기에 화부는 야부를 제압하고 도광의 통치가 끝날 때까지 무대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150년이 넘는 세월이 청나라 지방희극의 시대였다. 1840년부터 1919년까지의 오페라를 현대 오페라라고 부르는데, 동치와 광서 시대에 형성된 북경 오페라와 20세기 초에 등장한 오페라 개혁 운동 시기를 포함한다.

'5·4신문화운동' 과정에서 전통오페라는 맹렬한 비판을 받았고, 이후 오페라는 현대오페라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경극의 형성은 청나라 지역 오페라의 발전에 따른 결과였으며, 경극이 국가 대표 오페라로 자리잡은 이후에는 지역 오페라의 발전을 전혀 억압하지 않았다. 청나라의 향토가극부터 북경가극까지, 경극은 극도의 번영의 시대였습니다.

중국 드라마의 역사는 고작 100년이다. 20세기 초부터 5.4 운동까지 서양에서 중국에 전래된 이 극은 '문명신희'라고 불리며 여전히 오페라의 특징을 갖고 있다. 5·4운동 이후 서양극은 '신극'이라 불리는 사실주의 극의 형태로 다시 소개됐다. 1928년에 "드라마"라고 불렸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연극은 종합예술이다.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정하는 결론이며, 물론 연극예술의 기본양식에 부합하는 이해이기도 하다. 연극 공연은 항상 집단적 작업의 결과입니다. 극작가는 극적 문학 텍스트인 공연 대본을 제공하고, 예술가, 메이크업 아티스트, 조명 엔지니어는 함께 작업하여 무대 세트의 디자인과 모델링을 완성합니다. 캐릭터 등과 음악가(뮤지션))이 드라마틱한 음악과 노래를 만들어내며, 배우들은 자신의 신체연기를 통해 전체 줄거리를 표현한다. 여기서 문학, 미술, 음악, 무용, 공연 등의 예술은 서로 융합되어 각각의 독립성을 상실할 뿐만 아니라, 다른 예술로 대체할 수 없는 고유한 기능의 발휘를 통해 독립적인 형태로 통합된다. 예술 스타일.

극 예술의 종합은 외부 통합과 내부 통합이라는 두 가지 수준에서 발생합니다. 외부적 관점에서 보든 내부적 관점에서 보든 드라마는 배우와 관객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자, 배우가 연기하는 공간, 즉 무대이다. 드라마는 무대 공간을 통해 배우와 관객 사이에서 일어나는 사건이다. 그 중심 요소는 무대 공간에서의 배우의 연기입니다.

무대 공간을 통해 배우와 관객 사이에서 일어나는 사건인 드라마는 필연적으로 시간과 공간의 엄격한 제약을 받는다. 일정 시간 내에 연속적인 행위로 구성된 극적인 사건, 즉 줄거리를 완성하는 동시에 제한된 공간, 즉 무대 위에서 줄거리의 전개도 완성해야 한다. 특정 텍스트의 실제 형식으로 볼 때 소설과 노래도 일정한 길이를 갖고 있으므로 상대적으로 명확한 시간 단락을 포함하지만 이론상 소설과 시에는 시간 제한이 없습니다. 길이는 무한정 연장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연극은 시간의 제약 없이 끝없이 공연될 수 없기 때문에 관객의 인내와 배우의 인내가 반드시 고려되어야 하며, 처음부터 끝까지 인위적이고 엄격하게 규정된 시간으로 제한되어야 한다. 동시에 드라마에서 표현되는 줄거리는 소설에서 서술되는 이야기와 동일한 성격을 가지지만, 즉 특정 사회생활 사건을 선택하고 다듬고 가공한 예술적인 표현이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에 따른 소설의 예술 공간의 개방성은 대체로 현실 공간의 개방성과 일치한다. 반면 드라마는 생활 공간의 무한한 개방성과 공연 공간의 제한된 폐쇄성 사이의 모순에 항상 직면해야 합니다. 드라마는 시각적 표현에 적합한 콘텐츠만 보여줄 수 있다는 뜻이다.

이에 따라 극문학텍스트의 극적 가치도 극의 수행성을 효과적으로 부각시키고, 시공간의 관계를 다루는 수준에 집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