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6 월 6 일의 명절 풍습.
6 월 6 일의 명절 풍습.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전국시대에 진경 후언의 교만한 횡포로 시부모님을 화나게 했다. 한 연금이 재난을 당했다, 여우.
안문은 나가서 식량을 내놓고, 6 월 6 일에 집에 돌아가 생일을 보내기로 약속했다. 사위는 호암 생일을 틈타 시아버지를 암살하고 아버지의 복수를 하기로 했다. 딸은 이 일을 발견하고 친정으로 돌아가 소식을 전했다. 후진타오 연 곡물 의 반환, 사람들의 고통을 보고, 시부모 의 조언을 듣지 않았다 후회, 자신이 잘못한 것을 싫어한다. 그는 사위를 나무라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대중 앞에서 자신의 이전의 잘못을 인정했다. 6 월 초 6 일, 딸 후진타오와 사위를 데리고 집에 가서 재회했다. 민간 민중에 전해져 잇달아 모방하고 잇달아 모방하다. 뿌리를 추적하면 진남에서 밀이 많이 난다. 6 월 6 일경 밀은 이미 수확을 마치고 농한기에 접어들고 있어 친척을 방문할 절호의 시기이다. 민간에는' 6 월 6 일, 가자' 라는 말이 있다. 6 월 6 일, 여자아이가 부모님 집으로 돌아왔을 때, 그녀는 새로 생산된 밀가루로 큰 달 모양의 만두를 찌고 싶어했는데, 이는 그녀가 다시 한 번 풍작을 거두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어머니는 외삼촌을 초대하여 칠팔 끼를 만들었다. 주식은 냉분, 냉면, 만두, 팬케이크 등이 있습니다. 안의해주에서 아이를 대접하는 것은 호떡을 먹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장건 출사 서역 때 가져온 것이라고 한다. 서진 대서예가 왕희지는 동상에서 남편으로 선정돼 알몸으로 자고, 입에' 호빙' 을 씹어 풍습이 되었다. 이런 호떡은 호박실과 정제된 밀가루로 만든 것이다. 부드럽고 맛있어서 아주 맛있어요. 만영구는 전병을 먹고 고추잎, 오색을 곁들여야 하는데, 여와는 오색석으로 하늘을 보양하려고 시도하는데, 딸이 총명하고 유능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신혼여자라면 이날 친정들도 시부모님께 만두를 선물할 것이다. 안에 고기말이 들어 있다. 쪄서 반드시 입을 열어야 하는데, 이를' 입만터우' 라고 하는데, 시댁에 있어서는 일찍 귀아들을 낳는 것을 상징한다. 이런 특별한 민속은 고대의 원시 숭배에서 기원하며 여성 생식기 숭배의 유풍에 속한다.
6 월 초 6 일, 산서 북부는 습관적으로' 충왕절' 이라고 불린다. 이 계절은 농작물 해충이 번식하는 시기이다. \ "왕 음식 하늘, 아니 나방 자연 레크리에이션; 사람들은 세처럼 하늘을 바라고, 도둑이 운 좋게 세월을 쫓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 이 시기도 농민들이 비가 오기를 바라는 계절이다. 속담에 "돈이 있으면 5 월 가뭄을 살 수 없고, 6 월에는 배불리 먹을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그리고 빗물은 해충의 확산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다. 그날 농민들은 회의를 열고 제물을 바치고 제물을 바치며 향을 피우고 종이를 숭배한다. (곤충) (곤충방) 절에서 곤충의 왕을 모시고, 왕룡묘에서는 우박신을 모시고 풍작을 기원한다. 한 대련이 말했듯이, "메뚜기는 일생 동안 농업 농촌 태국이 모두 파괴되었고, 수리가미는 각 분야에서 알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 지금은 더 이상 제사를 지내지 않지만, 사람들은 이 날 개원 행사를 하는 것에 익숙하다. 채소밭이 있는 곳마다 친구에게 술을 사 주세요. 6 월 6 일, 진서북의 사람들은 소풍에 습관이 되어' 소풍' 이라고 불린다.
6 월 초 6 일, 민간에서는 이를' 건조절' 또는' 북건조절' 이라고 부른다. 그날 우리는 보존된 모든 가죽옷, 가죽 커버, 스웨터를 햇볕에 노출시켜야 했다. 이렇게 하면 1 년 안에 구더기와 습기를 막을 수 있다고 한다. 작곡은 오늘도 여전히 농민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이날 만든 주곡에 식초를 섞어서 만든 식초가 특히 시큼하고 맛있다고 합니다. 이날 독서인은 책을 인쇄하는 것 외에도 남편에게 선물을 주거나 팬케이크와 만두를 만들고 도시락을 만들고 남편에게 밥을 대접하는 것도 신경을 썼다. 군자는 학생에게 복숭아 하나, 복숭아 하나, 신선한 복숭아 하나, 즉 복숭아가 천하에 가득하다는 것을 중점적으로 피드백한다. 불교와 도교도 6 월 초육을 "해" 라고 부른다. 송대에는 이날 천서가 내려왔다고 한다. 나중에 절에서 기다리던 승려 도사는 모두 이 날 경전을 뒤집고 싶었다. 그들은 기운을 얻을 수 있는 것을 보고 깊이 이해한다고 한다.
6 월 초 6 일, 사람들은 이를' 소와 양의 날' 이라고 부른다. 이날 주인은 연회를 열어 목축민을 초대할 것이다.
6 월 초 6 일, 많은 곳에서 묘회로 발전했다.
6 월 6 일 향녕현에서는 하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성황 순찰' 을 진행해야 한다. 6 월 6 일, 영추현은 남악대저택을 위해 크리스마스를 보낼 것이다. 현지 () 에 따르면, "수재제사를 지낼 때 사방팔방 상인들이 쇄도하고, 도시 백성들은 일년 내내 식량이 필요하고, 남녀가 아내를 맞이하는 금단 () 은 모두 일지에서 구매한다. 시내에서 3 일을 보낸 후에 주민들은 농업으로 돌아갈 것이다. 상가도 할 수 있고 익숙해졌다. " 1984 년 묘회 기간 동안 최대 66 만 명이 서둘러 장을 보러 갔다. 대동인은 6 월 묘회를 따라잡아 돌아다니며 노래를 불렀다. 급할 때 말을 타거나 차를 탈 수 있습니다. 술, 밥, 과일, 과자, 식기, 남녀노소, 가족이 함께 외출한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숲과 공터를 이용해 텐트를 치고 노점을 세우고 우산을 쓴다. 현지 조건에 따라, 지방에 따라 다르다. 그런 다음 번갈아가며 절에 가서 향을 피우고, 분식을 사고, 곡예를 보고, 큰 연극을 듣는다. 아이들은 서로 놀고, 나비를 치고, 메뚜기를 잡는다. 여학생들은 들꽃을 채집하고, 다른 고추를 따고, 향낭을 담는 습관이 있다. 정오에, 그들은 각각 샤브샤브 하나, 소풍 하나. 식사 후 가수는 마음껏 노래를 부르고 화가는 마음대로 그림을 그린다. 모두가 재미있게 놀고 재미있게 놀았다. 일부 팬들이 남아서 야장을 보고 싶어하는 것 외에 절에 머무는 것 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날 돌아왔다. 시간과 규모로 볼 때, 오대산은 6 월 초에 가장 유명한 묘회로, 6 월 초하루부터 한 달까지 6 월 말까지 계속되었다. 한족, 몽골족, 티베트족이 있고, 국제친구도 있는데, 요 몇 년 동안 매일 1 만여 명이 있다. 종교, 문화, 관광, 물자 교류, 과학 고찰을 하나로 모은 종합 축제입니다. 한 달 안에 산속의 마을 사람들은 서비스 행사에 모든 정력을 쏟았는데, 그들의 수입은 왕왕 연간 총소득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음력 6 월 6 일,' 이모절' 을 제외하고는요. 고대에는' 천조' 라는 또 다른 명절이었다. 천국의 날은 송신종의 조항으로부터 기원했다. 어느 해 6 월 6 일, 그는 하늘이 그에게 천서 한 권을 주었다고 주장했고, 하늘을 날기로 결정하고 태산 기슭에 있는 다이사에 웅장한 천단을 지었다.
천은절의 민간 활동은 이미 점차 잊혀졌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잔재가 남아 있다. 장쑤 성 동대현 사람들은 오늘 아침 서로 축하하며 밀가루 혼합설탕과 기름으로 만든 부스러기를 먹었다. 6 월 6 일 빵 부스러기 긴 고기를 먹는다는 말이 있다. 또' 6 월 6 일, 집집마다 붉은 녹색을 쬐고 있다' 는 속담도 있다. "빨강-녹색" 은 다양한 색상의 밝은 옷을 의미합니다. 이 속담의 마지막 문장은' 집집마다 용포를 쬐는 것' 이라고도 불린다. 양주 에서, 한 가지 설명은 건륭황제가 양주로 가는 길에 큰 비를 만났다는 것이다. 그의 외투가 젖었고, 남의 옷을 빌려 교체하기가 어려웠다. 그는 비가 그치고 젖은 옷을 말리고 입을 때까지 기다려야 했다. 이 날은 마침 6 월 6 일이어서' 용포' 라고 불린다. 강남 일대, 황매천 이후 상자 밑에 숨은 옷은 곰팡이가 나기 쉽다. 꺼내서 햇볕에 말려서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해라. 또' 6 월 6 일, 고양이와 개 공동 목욕' 이라는 재미있는 이야기도 있다. 6 월 6 일, 아침 풀이 익었을 때, 동족들은 이 날을 신년 시식절로, 어떤 곳에서는 길일을 선택하여 새로운 것을 맛볼 수 있다. 6 월 6 일, 친척과 친구들이 모두 축하하러 왔다. 낮에는 격렬한 듀엣 경기와 동극 공연이 있다. 저녁에는 lusheng 팀이 Gulou ping 에 나타납니다. 갈대는 아름답게 들린다. 북루평 중앙에서 활활 타오르는 모닥불이 모든 친절하고 후대를 잘하는 동족 인민을 비추고 있다. 동족 국민들이 갈대를 치며 춤을 추자, 전체 채자가 온통 환희에 겨웠다. 루셍 연주를 마친 것은 6 월 6 일 저녁 마지막 프로그램' 도야' 즉 교회 노래를 밟는 것이다. 도일은 보통 주촌에서 공연을 하는데, 남녀가 손을 잡고 동그라미를 치고, 한 마디 부르고, 한 마디 반복한 다음, 한 걸음 움직여서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춘다.
구이저우 () 성 동남주 여평현 () 에서는' 시음년 축제' 를' 천일' 이라고 부르는데, 속칭 6 월 6 일이다. 많은 동족 마을들이 이날 쫑쯔 제작을 하는데, 쫑쯔 축제라고도 불린다. 특히 자흥, 뿔, 악어, 물구구, 동랑, 신평등타운의 동족들은 설날에 이어 성대하게 지냈다.
이 날, 집 마을 아가씨들은 마을 입구 앞에서 줄을 가로막고, 그 위에 팔모를 얹고, 바닥에 탁자를 놓고, 그 위에 술을 얹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두 번째 마을의 남학생이 자채촌에 들어가려고 하자 여학생은 길을 막는 노래를 불렀다. "예쁜 남자는 어디 사람인가?" " 독수리는 멀리 날고 있습니까, 아니면 놀러 왔습니까? 실례합니다, 제 형은 어디에 있습니까? 동촌에 들어가지 않은 첫 번째 노래 접시. 젊은이가 대답했다. "후배는 반려자가 될 운명이고, 쌍연비는 멀리 돌아갈 곳이 있다. 아래층의 처마 밑에 둥지를 짓고, 일찍 나가서 늦게 돌아와 재회하다. 이렇게, 총각은 아가씨들이 많은 노래를 다 부를 때까지 채자에 들어갈 수 없다. 저녁에 밥을 먹을 때, 노래는 계속될 것이고, 술 한 잔을 마실 때마다 노래를 한 곡 불러야 한다. 젊은 사람이 잘하지 못하면 술 때문에 벌금을 물게 된다. 이른바' 벙어리 컵' 이다. 나중에 여학생과 남학생이 모이면, 여학생은 자수를 하거나 깔창을 받든지, 남학생은 비파와 송아지 피아노를 연주하고, 낮은 소리로 여자와 사랑의 노래를 부른다. 이런 대립은' 노래 좌월' 이라고 불리며, 동어는' 달 아래 노래로 정을 전한다' 는 뜻이다. 노래를 다 부르면 곧 날이 밝을 것이다. 아가씨들이 기름차를 꺼내 젊은이를 맞이하자, 모두들 다 먹고 흩어졌다. 떠나기 전에 여학생은 남자를 짝퉁문으로 보내서 노래를 부르며 보냈다. 6 월 6 일, 이모에게 부탁해요. 과거에는, 음력 6 월 6 일, 농촌 관습은 노소를 불문하고 기혼 소녀들을 초대하여 잘 대접한 후 다시 데려다 주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전국시대에 진국에는 후연이라는 재상이 있었다. 그는 문공종 귀를 보호하고 따라 타국으로 망명하는 영웅이다. 그는 매우 총명하여 진나라의 존경을 받았다. 후암이 6 월 초 6 일에 생일을 보낼 때마다 항상 수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생일 선물을 보낸다. 이런 식으로 호연은 천천히 자랑스러워졌다. 시간이 길어서 사람들은 그에게 만족하지 못했다. 그러나, 후 Yanquan 높은 잠재력, 사람들은 감히 그에게 화를 낸다.
호암의 딸 시부모님은 당시의 공신이었다. 그는 후암의 행동에 대해 매우 반감을 가지고 직언했다.
건의하다. 그러나 후연이는 시댁의 말을 듣지 않고 대중 앞에서 시부모님을 욕했다. 조씨는 연로하고 몸이 쇠약하여, 얼마 지나지 않아 숨이 끊어지고 죽었다. 그의 아들은 장인어른을 미워하고 그의 아버지를 위해 복수하기로 결심했다. 이듬해, 진하 식량이 재난을 당하고, 후연이 베이징을 떠나 식량을 내놓았다. 떠날 때, 그는 반드시 6 월 초 6 일에 생일을 맞이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암의 사위는 6 월 초 6 일 생일파티를 열고 호암을 죽이고 아버지의 복수를 하기로 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호암 사위가 아내를 만나다. 그녀에게 물었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우리 시아버지 같은 사람을 싫어하는가?" 후암의 딸도 아버지의 행동에 화가 나서 순순히 대답했다. "너조차도 그를 미워하는데, 왜 다른 사람을 말하느냐?" " 그녀의 남편이 말했다. 그의 아내는 이 말을 듣자마자 얼굴이 붉고 하얗게 변해 말했다. "나는 너의 집이니, 나는 우리 엄마 집에 신경 쓰지 않는다. 너 알아서 해! "
음력 6 월 6 일
그 이후로, 후연의 딸은 하루 종일 겁에 질렸다. 그녀는 아버지가 시부모님께 오만하고 무정한 것을 싫어한다. 하지만 그때 나는 아버지의 은혜를 떠올렸고, 내 딸도 파멸을 면할 수 없었다. 그녀는 마침내 6 월 초 5 일에 친정으로 달려가 남편의 계획을 어머니에게 알렸다. 어머니는 놀라서 얼른 밤을 새워 호연에게 편지를 보냈다. 호암의 사위는 아내가 도망가는 것을 보고 비밀이 드러나는 것을 알고 집에 머물면서 호암이 자신을 수습하기를 기다렸다. 6 월 초 6 오전, 호암이 친히 시부모 집에 왔다. 후암은 사위를 만났는데, 만약 그 일이 없다면, 옹사위 부부는 즉시 승상부로 돌아갔다. 그 해 생일회에서 호암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일 년 내내 밥을 배달해 왔고, 백성들의 고통을 목격하고, 요 몇 년 동안 내가 잘못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오늘 남편은 나를 해치려고 한다. 그는 너무 독하지만 하지 못했다. 그는 국민을 해치고 그의 아버지를 위해 복수하고 있다. 나는 영원히 그를 나무라지 않을 것이다. 딸은 큰 위험을 무릅쓰고 아버지를 구해 효심을 다했다. 그녀는 나의 숭배에 합당하다. 그리고 좋은 남편이 나를 바라보기를 바랍니다. 증오와 화해를 막론하고! " 그 이후로, 후암은 진심으로 변했고, 옹사위는 이전보다 더 친해졌다. 호연이는 이 교훈을 영원히 기억하기 위해 매년 6 월 6 일 딸을 사위와 재회하도록 초청한다. 이 일이 선전되자 백성들이 잇달아 모방하고, 6 월 6 일에 딸을 영접하게 된 것은 재난을 피하고 재난을 피하는 행운을 누렸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나이가 들면서 우리는 서로 습관이 되어 지금까지 전해 왔다. 사람들은 그것을' 이모절' 이라고 부른다. 6 월 6 일도 불사의 명절로' 경절' 이라고 불린다. 전설에 의하면 당승은 서천에서 경을 얻어 돌아왔는데, 부주의로 모든 경서를 바다에 던져서 건져내고 말려야 보존했다고 한다. 그래서 절의 불경도 이날 검거됐다.
6 월 6 일' 은 부이족의 전통 명절이다. 생활 지역의 차이로 인해 명절 날짜가 일정하지 않다. 일부 지역에서는 6 월 6 일로 불린다. 일부 지역에서는 음력 6 월 16 일 또는 6 월 26 일 중국 새해를 축하하는 것을 6 월가 또는 6 월교라고 합니다. 부이족은 이 명절을 매우 중시하여 줄곧' 어린 해' 라고 불렀다.
명절이 다가오면 마을마다 닭을 죽이고 돼지를 죽이고, 직접 만든 종이로 삼각기를 만들고, 닭피나 돼지피를 찍어 곡식밭에 넣는다. 그렇게 하면 "천마" (메뚜기) 가 농작물을 먹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명절 아침, 이 마을의 덕망이 높은 노인 몇 명이 젊은이들을 이끌고 전통 행사를 열어 반고를 숭배하고 마을을 청소하여 귀신을 쫓아냈다. 제사에 참석한 사람을 제외하고 나머지 남녀노소, 부이족 풍습에 따라 모두 민족 의상을 입고 찹쌀, 닭오리, 생선, 물주를 데리고 마을 밖의 산비탈에' 피산' (현지 한족인칭 6 월 장터) 을 해야 한다. 제사가 끝난 후 목사는 여러분을 각 마을로 이끌고 성묘를 진행하며 귀신을 쫓아내고,' 장산' 사람들은 마을 밖에서 곡창진을 이야기하며 각종 오락활동을 한다.
해가 질 때. "산을 피한다" 는 사람이 한 사람씩 땅바닥에 앉아 쌀광주리를 벗기고 향긋한 술과 음식을 꺼내 서로 초청했다. 산신이' 분육' 이 울릴 때까지 기다려라! 고기를 나눠! " 고함을 지르자 사람들은 장정을 골라서 네 그룹으로 나누어 산신에게 네 다리를 들고, 나머지는 함께 업고 집으로 돌아갔고, 각 집집마다 사람을 보내어 산신에게 제물을 바치는 쇠고기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축제 오락 활동 중 꽃주머니를 던지는 것이 가장 재미있다. 꽃주머니는 다양한 색깔의 천으로 만들어져 베개처럼 보인다. 쌀겨, 팥, 면씨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꽃자루 가장자리는 레이스로 장식하고 꽃주머니를' 수염' 으로 던졌을 때, 젊은 남녀는 몇 미터 떨어진 곳에 서서 서로 던졌다. 그 방법은 오른쪽 던지기, 왼쪽 던지기, 오버 헤드 던지기이지만 수평 던지기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멀리 던지고, 빨리 던지고, 잘 잡으라고 요구하다. 꽃이 공중에서 날아다니니, 정말 아름답다. 청남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꽃가방을 던지면 가방이 어깨를 넘지 않고 땅에 떨어지면 여자는 목걸이, 반지, 팔찌 등 선물을 준다. , 이것은 사랑의 증표로 간주되고, 젊은이는 장기간 보존될 것이다. 6 월 불의 날' 은 이족, 백족, 나시족, 하니족, 라후족, 푸미족의 전통 명절이다. 토치 페스티벌, 옛날에는' 칠석절' 이라고 불렸는데, 역사가 유구하다. 원대 이경의' 운지'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6 월 24 일 밤, 불 점화는 고간으로 묶여 있다. "
축제 기간 동안 지역마다 민족마다 의식과 오락 방식이 다르지만 불을 켜는 것도 예외가 아니다. 명절의 밤, 운남 고원 곳곳에 불이 가득하여 별이 땅에 떨어지는 것처럼 눈부셨다. 마을 가무 카니발은 매우 시끌벅적하여 늘 밤을 새운다. 그러나, 불의 축제의 기원에 대해 많은 아름답고 감동적인 전설이 있다.
나시족의 전설에 따르면 옥황상제는 지구의 아름다운 생명을 질투하며 불신에게 불을 지피라고 명령했다. 신들은 차마 인류를 파괴할 수 없다.
갑자기 사람들은 옥제를 속이기 위해 3 박 동안 불을 붙이는 법을 배웠다. 토치 페스티벌은 세상을 구하는 이 신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사니 사람들은 하늘의 아육왕이 곡식을 땅에 뿌렸고 땅은 풍족하게 먹을 수 있다고 말한다. 천왕은 이에 불만을 품고 힘센 사람을 보내 농작물을 파괴하였다. 영웅 도아야는 헤라클레스와 씨름하여 이겼다. 헤라클레스는 향재를 뿌려 각종 해충이 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불을 피워 해충을 쫓았다. 라후족은 악인이 하나 있는데, 사람의 눈만 먹는다고 한다. 좋은 사람은 밀랍으로 그의 뿔을 감싸고 불을 붙이고 악인을 찾아 6 월 24 일에 제압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날을 불의 날로 정했다. 수메이인은 수메이인의 집을 지키기 위한 전투에서 수메르 왕은 부족을 침략한 사람들에게 죽임을 당했고, 방화는 그의 영혼을 찾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제갈량에서 남쪽으로 가는 섣달 그믐날 사람들이 벼를 재배하는 것을 돕고 군대를 보내 쓰촨 () 로 돌아가 벼씨를 운반한다는 전설이 더 재미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길에서 호랑이와 지렁이를 만났을 때, 사람들은 불을 피워 지폈고, 호랑이를 쫓아냈다. 6 월 24 일, 그들은 쌀을 나르는 병사들을 데려왔다. 나중에, 이 날은 불의 날로 정해졌다. 이 아름다운 전설들은 마치 불의 축제 자체처럼 다채롭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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