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영화와 TV에서 Sanyi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영화와 TV에서 Sanyi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시간, 장소, 이벤트.

이것이 고전극 미학의 최고 법칙인 '삼일체'이다.

이런 단순한 구조 속에서 눈에 띄는 드라마는 물론, 90분이 넘는 영화까지 만들어낸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수준 높은 대본, 수준 높은 감독, 수준 높은 연기만이 고전 '3대 뭉치'를 따르는 수준 높은 드라마를 만들어낼 수 있다.

지난 몇 년간의 영화들을 되돌아보면 1년 동안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희귀한 영화가 세 편 있다. 단순함에서 기적을 만들어내는 희귀한 영화들이다.

첫 번째 작품은 일본에서 나온 '키사라기'(루유키 서스펜스)다.

한 연극에서 다섯 남자가 만나 서로를 알고, 서로를 의심하고, 서로 다투고, 서로 싸우고, 서로를 풀어주는 이야기가 펼쳐지는데… 그 과정, 모든 것이 전복되었습니다!

온라인에서 만난 다섯 명의 스타 추적자들은 가장 예상치 못한 다섯 명의 사람들로 변했다.

완전한 자신감은 무한한 열등감으로 바뀌었고, 이내 최대 행복 센터로 밀려났다. 수줍은 삼촌은 스토커로 밝혀졌고, 스토커는 사랑하는 아버지로 밝혀졌고, 잘 생기지도 현명하지도 않고 바지에 똥을 싸던 뚱뚱한 남자가 변했습니다. 아이돌의 약혼자가 되기 위해 자살은 살인으로 변했고, 서프라이즈 안에 서프라이즈가 있었는데... 대화가 전개되면서 등장인물들의 관계는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해서 변화하고 충돌하는 일이 없다. 전혀 침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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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본이 하이라이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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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독이 하이라이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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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기력이 더욱 돋보인다.

삼일치에 엄격하게 맞춰 촬영한 영화는 오늘날 세계에서 미국, 프랑스, ​​일본 영화인만이 할 수 있는 일이라는 것이 참 재미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미국 영화 'THE MAN FROM EARTH'이다.

우선 미국의 막강한 영화와 연극 역량에 감사해야 한다. 한 번도 만난 적 없는 여러 배우들이 작은 오두막에서 거의 2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누고 실제로는 대사 중심의 퍼포먼스가 너무 완벽하게 완성된 주님의 영상!

영화를 분류할 때 이 영화를 '따뜻함과 코미디' 카테고리로 분류했습니다. 일반적인 분류 방식으로는 'SF, 재난'으로 분류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공상 과학 영화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전체 이야기의 유일한 공상과학 요소로, 14,000년을 살아온 '늙은' 남자가 사실은 '열쇠'이자 'KEY MAN'일 뿐인데, 그가 드라마를 현실로 만들어준다. .

극작가가 우리를 위해 어떤 장면을 만들어냈는지 살펴보자.

심리학, 사회사, 생물학, 그리고 고고학, 종교 연구... 무엇이 그러한 그룹의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고 동일한 문제를 진지하고, 추측적으로, 역동적으로 토론할 수 있습니까?

물론 수요일 오후 정치 공부는 아니죠!

그래서 핵심 인물, 곧 떠나려는 오랜 친구, 인류 역사를 온전히 목격한 사람이 필요합니다. 14,000세의 '노인'. 그러한 '사람'의 존재만이 자연스럽고 설득력 있게 학자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인류 역사의 모든 신비를 탐구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영화에 담긴 모든 내용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지식이 있다면, 영화 속 사람들이 공개적으로나 은밀하게 제기하는 다양한 질문들을 생각해 볼 수 있을 만큼의 수준이 있다면,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이해도가 충분하다면 교수들의 기발한 성찰과 반대심문을 통해 당신이 14,000세인지, 역사적 사건에 참여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이 정말로 진실인가? 그것이 변하지 않고, 사실이고, 합리적이며, 테스트를 견딜 수 있는가?

이것은 질문에 대답하는 영화가 아닙니다. 대신 거의 모든 면에서 질문을 제기합니다. 그러니 댓글을 달기 전에 능력이 충분하다면 열심히 공부하고 생각하세요.

(영화 속 사랑스러운 여학생은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다. 그녀는 생각하고 수용하고 질문하는 데 능숙하지만 여전히 타고난 지식에 얽매이지 않는 새로운 세력을 대표하는 유일한 중요한 인물이다. .)

마지막으로, 베토벤 9번을 들으면 'Good Day'만 들을 수 있듯이, 이 영화를 소위 '쓰레기 같은 흐름'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을 엄숙하게 경멸하게 해주세요. 심포니, 당신은 이것을 "노이즈 스트림"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물론 전제는 소스를 모른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을 칭찬하기 위해 교향곡의 아름다움을 함께 엮어야 합니다. 그의 지식을 보여줍니다. 하늘로 솟아오르고 있어요!

세 번째 영화는 프랑스 영화 '하이브(The Hive)'(오퍼레이션 치타)다.

9,999발을 발사한 영화보다 10,000발을 발사한 영화가 더 재미있을 것이라고 믿는 사람들은 내 말에 동의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내가 본 최고의 총격전 영화입니다.

이 영화가 좋은 건 '긴장감 충만' 때문이다.

엄밀히 말하면 영화는 '3대 통일'을 절대적으로 따르지 않습니다(과도한 도그마는 경직성을 의미할 뿐입니다).

외부 장면이 길고 멋진 시퀀스로 시작됩니다. 등장인물과 사건의 기원.

그 후 극도로 강력한 '악'에 의해 한 무리의 군인과 한 무리의 도둑, 두 명의 경비원이 창고에 갇혔습니다. 그 어떤 도움도, 희망도, 타협도, 중도도 없었습니다. , 의심과 두려움만이 있을 뿐입니다. 저항하지 않으면 죽습니다.

이것이 바로 제가 '긴장'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해야만' 하는 환경에 둘러싸여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책임, 능력, 우정, 사랑, 희생, 배신, 절망, 탐욕, 무지, 의심, 신뢰, 지혜, 비겁, 무지, 파괴, 잔인함, 만행, 살인, 광기, 용서, 복수 ...이렇게 작은 공간에 너무나 많은 요소들이 압축되어 있습니다. 일단 퓨즈가 점화되면 폭발은 되돌릴 수 없으므로 이 작은 공간에는 인간의 모든 미덕과 비열함이 생생하게 나타납니다.

이러한 환경은 그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을 개인적인 '극단'에 이르게 합니다. 꼬마 경비원의 비겁함, 늙은 경비원의 지혜, 특수부대의 전문성과 용기와 결단력, 그리고 도둑 보스 남자의 충성심, 아렌족의 성벽 타기, 흑인 여자의 복수, 갱 보스의 잔인함, 갱스터들의 광기...

이 모든 것은 언제나 우리의 마음을 괴롭히는 것: 진정으로 고귀한 감정이란 무엇입니까?

모든 충격 속에서도 영화는 답, 즉 희생을 제시한다.

돈이 쌓인 소위 대형 프로덕션(우리 '국민 감독'은 이것을 모방하고 결코 남을 따르려고 하지 않음)에 비해 고전적인 미학을 기반으로 하는 엄격한 창작물은 나에게 더 많은 능력을 가져다준다. 지울 수 없는 미학적 즐거움(본토 영화제작자들 중에서 누가 하고 있는가? 누가 그것을 잘 할 수 있는가?) 이 글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르네상스 이전 수천 년 동안 지배적이었던 극의 법칙인 '삼위일체'는 여전히 감출 수 없는 장엄한 빛을 발산하고 있다.

부록:

'삼일체'의 유래에 대해서는 모순되지 않는 두 가지 설이 있다.

1,

아리스토텔레스는 고대 그리스 연극의 특징을 시간의 일관성, 장소의 일관성, 공연의 일관성이라는 세 가지 통일성으로 요약했다. 고대 그리스 드라마의 줄거리는 대개 하루 만에 이루어졌으며 장소가 바뀌지 않았습니다. 플롯에는 메인 라인이 하나만 있고 다른 하위 플롯은 존재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 통일체" 이론을 제안한 아리스토텔레스의 원래 의도는 이상적인 상태를 명시하기보다는 객관적인 형태를 설명하는 것이었습니다. 모든 고대 그리스 드라마가 엄격한 '세 가지 통일성'을 따르는 것은 아니지만 이 이론은 대부분의 경우에 적용됩니다.

2,

'삼합'은 드라마의 적절한 표현으로, '삼합'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는 유럽 고전극 창작이 고수하는 규칙이다. 각 연극은 하나의 스토리라인만 가질 수 있으며, 이는 한 장소에서 진행되고 하루 내에 완료됩니다.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 학자 카스테벨로(Castevello)는 고대 연극의 이론을 자세히 정리하면서 '하나의 사건, 하루, 하나의 장소'라는 개념을 제안했다. 그리하여 '3단일'의 법칙이 확립되었고 17세기 고전극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시 '세 가지 통일체'는 극의 줄거리 구조를 간결하고 집중시키는 데 도움이 됐다. 17세기 프랑스인 푸아(Poit)는 『시의 예술(The Art of Poetry)』에서 비극의 창조를 언급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비극은 무언가를 모방한 것이며 미묘한 효과를 지닌다. 수사력을 과시하고 무미건조하고 냉담한 주장을 하기보다는 열정을 갖고 사람들의 마음에 두려움과 연민의 감정을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질문에 매달리거나 미루지 말고 가능한 한 빨리 완료해야 합니다. 하나의 스토리만 표현해야 하며, 고정된 한 장소에서 하루 이내에 완료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고전극 창작규칙의 가장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인 '삼일체'이다. 이 법칙은 고전극 창작의 황금률이지만, 그 영향력은 고전작가에게만 국한되지 않는다.

고전주의가 확립된 이후 무대예술 디자인 역시 '3단일'의 창작 법칙을 따랐다. 예를 들어, 프랑스의 극장과 무대에서는 동일한 궁전 풍경이 설정됩니다. 즉, 시간의 일관성을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커튼 사이의 시간 간격을 서로 다른 조명을 사용하여 표현합니다.

18세기에 이 연극 이론은 르네상스 물결의 '낭만주의'의 영향을 받아 그 지배력을 잃었고, 그 과정에서 연극 상황은 더욱 다채로워졌고, 그 과정에서 역사는 결코 위대한 이름을 잊지 못할 것이다. 빅토르 위고.

————Tianya에서 인용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