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야오족 정보

야오족 정보

분류 : 사회와 민생

분석 :

인구는 2,134,013명이다. 주로 광시(廣西) 장족자치구에 분포하며, 후난(湖南), 윈난(雲南), 광동(廣东), 구이저우(貴州) 등 성에도 분포하며 생활형태는 크고 분산되어 있다. 언어는 중티베트어족 묘야오어족의 야오어파에 속하는 야오어이다. 야오어는 면어, 부누어, 라자어 등 3개 언어의 총칭이다. 각지의 야오족의 언어는 매우 다르며, 서로 대화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야오족 사람들은 보통 좡족어와 중국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이 나라에는 문자가 없기 때문에 중국어가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야오족의 종교적 신념은 상대적으로 복잡합니다. 일부는 자연 숭배와 토템 숭배를 믿는 반면, 다른 일부는 도교를 믿습니다.

야오족은 중국의 고대 민족 집단으로 고대 '징만', '창사무릉만', '모코비', '만코비'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야오족은 스스로를 "Mian", "Kinmen", "Bunu", "Lajia", "Bingduoyou" 등으로 부릅니다.

경제 생활, 지역, 의복 및 모자가 다르기 때문에 "Panyao", "Shanziyao", "Dingbanyao", "Hualanyao", "Guoshan Yao", "Guoshan Yao", "바이쿠 야오", "홍 야오", "블루 인디고 야오", "바파이 야오", "핑디 야오", "아오 야오", "차샨 야오", "베이후 야오" 등 두 이름 모두 '야오'라는 글자를 담고 있기 때문에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에는 이들을 총칭해 야오족이라고 불렀다. 그들이 살고 있는 다양한 자연 조건으로 인해 야오족의 사회 경제적 발전은 극도로 고르지 않습니다. 이들 대부분은 자급자족하는 자연경제에 초점을 맞춰 농업생산과 임업부업에 종사하고 있다. 국가의 전폭적인 지지에 힘입어 야오 지역의 경제, 문화 사업은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장북--장북은 긴 북을 사용하여 명명된 야오족의 전통 민속춤이다. 큰 북과 작은 두 종류의 북이 있습니다. 크고 긴 북은 일반적으로 야오어로 "황니구"와 "니왕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판왕에게 제사를 드릴 때 처음 춤을 췄습니다. 판왕은 야오족이 숭배하는 조상신이다. 어느 날 판왕과 그의 아들이 사냥을 하러 산에 올라갔다가 큰 염소를 만나서 그것을 잡았는데, 그 염소는 염소에게 발로 밟혀 죽고 말았습니다. 공주는 몹시 괴로워하며 아들들에게 산을 수색하여 염소를 죽이라고 명령했고, 카탈파 나무와 염소 가죽으로 만든 북을 만들고, 거기에 노란 진흙을 붙였습니다. 왕을 애도할 때 아들은 화가 나서 북을 쳤고, 딸은 눈물을 글썽이며 스카프를 흔들며 춤을 추며 복수를 표현했다. 그 이후로 상속되었습니다. 전설은 야오족 조상들의 사냥 생활과 신을 숭배하는 개념을 반영합니다. 이후 생산성 향상과 함께 창구북에도 새로운 연주 콘텐츠가 추가되면서 제사 때의 연주에만 국한되지 않고, 북의 제작도 점차 완성도를 높여갔다.

큰 북과 작은 북의 양쪽 끝이 나팔 모양이다. 작은 긴 북은 길이가 약 82.5 cm이고 북 머리 직경이 약 13.2 cm이며, 양가죽 마스크는 대나무 고리로 묶여 있으며, 큰 긴 북은 약 110 cm의 긴 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드럼 헤드 직경은 24cm이며, 쇠고리로 묶어서 드럼 헤드를 조이는 데 사용하고, 로프 사이에 대나무 조각을 삽입하여 드럼 헤드의 조임 정도를 조절합니다. 북 몸체에는 비룡, 봉황 등의 문양이 그려져 있고, 화려한 리본으로 묶여 있습니다. ?

'장북' 스타일의 놀이는 문학과 무예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작은 장북(문창고, 꽃고라고도 함)은 부드럽고 민첩한 움직임을 갖고 있으며, 큰 장고(오창구라고도 함)는 거칠고 강력한 움직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둘 다 일치하는 고정된 곡과 가사, 그리고 통일된 드럼 연주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노래하고 춤추며, 내용은 주로 집을 짓고, 북을 만들고, 산을 파고, 땅을 파고, 벼를 찧는 등의 노동 생활을 반영합니다. 춤의 기본 동작도 이러한 노동생활에서 추출된다. "창구"는 요족의 춤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반왕에게 제사"를 드리는 전통 요족의 풍습과 축제 및 축제가 끝날 때 공연됩니다. 새 집과 기타 축제일, 기도와 축하를 표현합니다. ?

광시 진수 지역에서는 소창구를 연주하는 방법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이 있습니다. 하나는 "36 세트, 72 레이어"이며 드럼 연주 방식이 있습니다. 36세트는 36동작을 의미하고, 72레이어는 각 동작을 서로 다른 방향으로 두 번 수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동작에는 세 가지 자세가 있습니다. "높은 파일, 중간 파일, 낮은 파일"입니다. 즉, "높은 파일" 드럼은 머리 위로 회전하고 다리는 약간 쪼그리고 앉습니다. "중간 파일" 드럼은 복부에서 회전합니다. 다리는 반쯤 쪼그리고 앉습니다. " "로우 파일" 드럼은 무릎에서 회전하고 다리는 완전히 쪼그리고 앉습니다. 장북팀은 10명으로 구성되는데, 4명은 장북을 연주하고(여자 2명, 남자 2명) 징, 북, 심벌즈를 연주하는 4명, 가로피리를 연주하는 사람 1명, 깃발을 들고 있는 사람(흰색 배경, 녹색 가장자리, 야오족) 사람들의 조상 가족 책 "Crossing the Mountain Bang"이 적혀 있습니다)). 장고팀이 중문(정문)에서 들어와서 먼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북을 치며 길조를 외친 뒤 '판왕송'을 연주하고 춤추며 노래하기 시작합니다. 두 그룹은 교대로 춤을 추고, 많은 사람들이 관람할 때 그는 모두가 볼 수 있도록 팔선 테이블에서 공연을 할 것입니다. 두 번째는 "12가지 연주 방법"으로, 드럼 비트를 사용하여 땅을 찾고, 땅을 측정하고, 땅을 고르고, 땅을 준비하고, 나무를 나르고, 나무를 톱질하고, 나무를 깎고, 나무를 흔들고, 문을 설치하는 동작을 시뮬레이션합니다. , 타일 설치, 기둥 심기, 성과 축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작은 장북의 연주 방법은 왼손으로 북의 허리 중간 부분을 수평으로 잡고 위아래로 뒤집은 다음 오른손으로 북 표면을 두드리는 것입니다. 주요 동작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작은 꽃"과 "작은 꽃"으로 구분되는 "다구화"는 "작은 꽃" 드럼을 손목 주위로 회전시킵니다. 가슴 앞에서 오른손으로 드럼 헤드를 두 번 두드리고 발로 좌우로 움직이고 무릎으로 쪼그리고 앉으십시오. "큰 꽃" 드럼을 연주하고 머리 위로 회전시킨 다음, 먼저 "작은 꽃" 동작을 수행하고, 돌아서서 물러나고, 무릎을 꿇고 쪼그리고 앉은 다음 "큰 꽃" 동작을 따릅니다. ② '드럼 연주를 위한 하프 스쿼트', 두 발을 벌린 자세로 반 스쿼트를 하고, 옆으로 'T'자 형태로 스텝하며, 돌아서면서 북을 등으로 두드린다. ③ '원고'는 먼저 두 발로 원을 그리며 걷고, 잠시 쪼그려 앉았다가 뒤로 물러나 다리를 차며 돌아선다. ④ "하프 스쿼트 드럼 갈기" 무릎을 축으로 하여 상체를 아래에서 위로 갈고, 가슴 앞에서 손을 돌려 북을 치는 동작이다.

다창구는 남고와 암북 두 가지로 나뉘는데, 두드릴 때 북의 소리를 보정하기 위해 북 표면에 젖은 황토를 발라야 하기 때문에 황진북이라고도 불린다. . 남자북의 음색은 높고 신나고, 여자북의 음색은 풍부하고 공명적이어서 조화로운 효과를 냅니다. 노란 진흙 북은 여자 북을 중심으로 하고, 네 개의 남자 북으로 둘러싸여 춤을 추는 집단을 이룬다. 여자 북은 가슴을 대각선으로 잡고 양손으로 치고, 남자 북은 똑바로 들고 왼손으로 잡고 오른손으로 친다. 춤을 출 때는 여자 드러머가 축이 되고 남자 드러머들은 바깥쪽 원을 그리며 시계방향으로 춤을 춘다. 여성 가수들은 내부 원을 형성하고 시계 반대 방향으로 춤을 춥니다. 등등. 그 중에서도 여북의 장단은 군무의 장단의 중심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다. ?

광시의 다른 야오 지역에서는 장고춤의 동작과 스타일이 다릅니다. 용성장고처럼 네 명의 여성이 각각 왼손으로 북의 허리를 잡고 춤을 추며, 북의 움직임에 따라 손목이 유연하게 회전할 수 있습니다. 오른손의 움직임에는 수평 북, 수직 북, 경사 북, 후면 북, 패닝 북 등이 포함됩니다. 발의 스텝에는 스텝을 앞뒤로 밀고 당기기, 제자리에서 흔들기, 쪼그려 앉고 비틀기, 돌기, 대각선으로 걷기, 한 발 뒤로 북 차기 등이 포함됩니다. 몸이 약간 앞으로 또는 뒤로 기울어지고, 상체를 비틀는 움직임도 있습니다. 머리의 방향은 일반적으로 북에 따라 바뀌며 춤에 자연스럽게 어울립니다. 전체적인 춤은 유연성과 유연함이 특징이며, 무릎의 자연스러운 굴곡과 신전, 진동이 매력을 더해준다. 또 다른 예는 부추안(Fuchuan)에 키가 2피트가 넘는 커다란 긴 북이 있는데, 이를 밧줄로 들어 올려야 하고, 두 사람이 번갈아 가며 북을 치는 것이 매우 강력합니다. 허현에도 일종의 긴 북이 있는데, 북을 만들 때 북의 속이 빈 배 부분에 소량의 작은 자갈을 넣습니다. 북을 치면 북의 배가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내는데, 이는 북소리이면서 동시에 마라카스 효과를 내는 독특한 특징이다. ?

창구 북춤은 후난성 야오족 지역에서도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지역 민속악기가 잘 발달되어 있고 그 종류도 다양하여 춤과 음악 공연이 자주 열립니다. 예를 들어, 장고, 공, 성춤은 장고춤과 약간 유사합니다. 공, 성, 기타 악기만 추가하여 연주만 하고 춤은 추지 않는 조화로운 연주를 만들어냈습니다. 보통 동지 기간 동안 신들을 기리기 위해 사원에서 거행됩니다. 춤을 추는 동안 일곱 사람이 제단을 바라보며 서로 어긋나게 서서 첫 번째 사람은 징을 치며, 두 번째 사람은 장북을, 세 번째 사람은 북을, 네 번째 사람은 셩을, 다섯 번째 사람이 장북을 연주하고, 세 번째 사람이 장북을 연주하고, 여섯 명이 셩을 연주하고, 일곱 번째 사람이 나팔을 불었습니다. "Welcome to the Saints" 노래를 연주하여 시작하고 "Welcome to the Saints" 동작을 수행한 다음 "Welcome to the Saints" 노래를 연주하고 네 방향으로 "rising to worship" 동작을 수행합니다. "싱로"는 뿔나팔을 앞세워 정사각형 테이블을 중심으로 뒤로 걷는다. 시계 방향으로 "걷기" 동작을 한 후 한 바퀴를 돌린 후 "매화" 노래를 연주하고 광장 주변의 매화 사이를 통과합니다. 테이블에 앉아 '크고 작은 매화' 동작을 해보세요. 이때 무용수들은 휘파람을 불고 '오호'를 연주하며 '해피드럼'을 추는 등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로 장면이 매우 활기가 넘친다. 일반적으로 특정 내용을 표현하지 않습니다). ?

이 춤은 때때로 "신을 업고 가는" 행렬을 따르기도 하며, 사람들이 신을 숭배하기 위해 동상 주위에 모일 때 공연이 중단됩니다. ?

창구 북춤은 광둥성 롄난성 파이야오에서도 인기가 높습니다. "창구"는 야오어로 "왕두"(예: "가로 북" 또는 "꽃 북")로 불립니다. 그는 종종 지역 노래방 행사에서 공연합니다. "Shuo Ge Tang"은 Pai Yao의 가장 번영하는 축제로, 음력 10월 16일부터 3~9일 동안 개최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날은 공주의 생일입니다. 판구. 명절에는 집집마다 찹쌀떡을 만들고, 닭과 오리를 잡고, 돼지와 소를 잡는 등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고, 먼 곳이나 가까운 곳의 친척, 친구들도 찾아온다. 넓고 평평한 게탕핑에서는 사람들이 조상을 숭배하고 즐겁게 노래할 뿐만 아니라 창등북 연주도 관람합니다. 머리에 빨간 스카프를 두르고 머리에 꿩 깃털을 쓴 북을 든 의상을 입은 젊은이들은 징, 나팔, 쿠나, 노래의 도움을 받아 음악에 맞춰 춤을 췄습니다. 펑', '뱅펑' 긴 북소리가 언덕을 뒤흔들며 인근 마을까지 퍼져 분위기가 매우 활기찼다.

패요 장북에 관해서는 선녀가 되어 야오산을 찾아온 야오족 목동인 당동비와 사랑에 빠져 결혼했다는 현지 신화가 있다. 나중에 선녀가 그를 다시 불러서 떠날 때 동비에게 명하여 남산에 가서 나무를 베어 긴 북을 만들고 10월 16일에 그것을 두드리면 승천하여 재회할 수 있었다. 당동비는 온갖 고난과 위험을 이겨내고 마침내 선녀의 부탁을 완수해 천상의 선녀와 재회했다. 그때부터 창구북춤은 오늘날까지 야오씨 가문에 전해졌습니다. ?

가오야오는 광장에서 북을 치며 춤을 춥니다. 참가자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2명 이상이 2인 1조로 공연할 수 있습니다. 다인원 댄스 포메이션은 가로 두 줄, 세로 두 줄 또는 원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2인용 춤은 두 사람의 왼쪽이 서로 반대 방향을 향하고 있으며 동작은 동일하다. 다인조 춤에서는 한 사람이 반 박자 앞서고 다른 사람은 반 박자 느려집니다. '노래하는 음악당' 축제에서는 수십, 심지어 수백 명의 사람들이 함께 춤을 추는 경우가 많아 그 장면은 매우 장관이다. 긴 북은 일반적으로 구체적인 내용을 표현하지는 않지만 대부분 행복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제사춤-야오족의 판왕을 숭배하는 풍습은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습니다. Jin Qianbao의 "Sou Shen Ji"에는 "생선과 밀가루를 섞어 여물통을 두드려 박의 아버지에게 제사를 드린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그것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살아있습니다. 옛날 요족처럼 모든 집이 주인에게 음식, 즉 고기 한 조각과 포도주를 제공하고 나중에 왕이 먹곤 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많은 신을 믿으며 각지의 사원에서는 일년 내내 끊임없는 향을 피우고 악령을 막기 위해 신을 초대하는 활동이 자주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제사 의식은 스승과 도교 승려가 주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가운데 시공춤(十工舞)과 도공춤(道孟舞)이라 불리는 춤이 있는데, 세부적인 내용이 많고 지역에 따라 다양하다.

명인의 춤 '돼지 죽이기'는 광시성 진시우 지역에서 인기가 높다. 수년에 한 번 열리는 대행사 '홍문행'의 군무 중 하나이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부는 매달린 돼지 우리 주위에서 연습을 마친 다음, 사부는 마법의 검과 날카로운 막대기를 들고 우리 가장자리 주위에서 춤을 춥니다. 그는 돼지의 목을 찔러 이상한 비명을 지르게 했고, 마침내 돼지를 죽였고, 그 고기는 모든 사람에게 나누어지고 불태워져 짐승이 제거되었음을 보여주었다.

무용수 다리의 기본 동작은 쪼그려 앉기와 밟기, 양손에 막대기를 쥐고 다양한 방향으로 춤추는 것입니다. ?

또한 '홍문인' 군무 중 하나인 유랑무도 있는데, 이는 신화 속 용왕의 셋째 딸이 북소리에 매료되었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홍문 행사가 열렸을 때 그녀는 물에서 나와 아름다운 여성인 척을 했습니다. 많은 야오 소녀들이 합류하여 노래에 맞춰 춤을 추며 모두와 함께 신들을 즐겁게 했습니다. 무용수들은 때로는 누워서 흔들기도 하고, 때로는 일어서서 어깨를 흔들기도 하는데, 리듬은 처음에는 부드러우며 다음에는 강렬하며 선명한 레이어와 생생한 이미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진시우 지역에서 유행하는 거북이 잡기 댄스도 있습니다. 원래는 전통축제 '판왕춤'의 군무 중 하나였다. 야오족은 거북이를 마스코트로 여기는데, 이 춤은 거북이를 잡아 신에게 바치는 전 과정을 상징합니다. 네 명의 사부와 사부는 손에 작은 심벌즈를 들고 원을 그리며 함께 공연했습니다. 순서는 한 번 검사, 두 번 둘러싸기, 세 번 찌르기, 네 번 거북 잡기, 다섯 번 뒤집기, 여섯 번 배 부수기, 일곱 번 씻기, 여덟 번 자르기, 아홉 굽기, 열 삽질, 열한 장식, 열두 공양, 먹을 열세 점, 열네 번이다. 그물을 접는 포인트. 춤 동작은 민첩하고 가볍고 유머러스합니다. 계단을 나누어 조깅을 더 자주 하고 대각선 교차 운동을 하십시오. 각 동작 세트에서 양쪽 무릎은 박자에 따라 구부러지고 펴집니다. 일련의 작업을 완료하면 엔딩이 있습니다.

후난성 장화현에서는 또 다른 '트렌드'가 유행하고 있다. 최소 댄서 수는 12명이며, 댄서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징과 북을 추는 춤에 앞서 동작은 '사방을 넘다', '십자가를 건너다', '오각매화를 건너다', '바가지를 건너다', '바닷가의 잉어'를 포함한다. 등. "해변의 잉어"는 3마리가 서로 자리를 바꾸며 뛰어다니는 무리입니다. 이 춤은 대개 장례식 때 주인이 주도하고, 나머지는 종, 깃발, 종이꽃 및 기타 물건을 사용하여 추는 춤입니다. ?

광시성 상린현에도 '텅과이 댄스'가 퍼져 있습니다. 소품은 색종이로 감싼 5피트 길이의 등나무로 양쪽 끝에는 작은 구리 종과 종이 꽃이 묶여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전쟁에서 요족의 조상이 멸망의 위험에 처했을 때 그들 중 한 명이 절벽 아래로 올라와서 살아남았다고 합니다. 신의. 또한, 등나무는 길상을 상징하는 하늘의 무지개를 비유적으로 사용한다는 말도 있다. 춤을 추는 동안 스승은 오른발로 지팡이의 아래쪽 끝을 밟고 오른팔 뒤쪽에서 어깨까지 위쪽 끝을 구부린 다음 오른손으로 잡고 사당을 세 번 두드린 다음 춤을 춘다. , 북소리에 맞춰 한쪽 다리로 점프하고 양손으로 지팡이의 양쪽 끝을 잡고 박자에 맞춰 좌우로 흔들며 원을 그리며 점프한다. 모퉁이에 도달할 때마다 좌우로 세 번씩 흔들어 '기도'를 표현합니다. 사방에 경의를 표한 뒤 재빨리 안방으로 달려가 가면을 쓰고 '판왕'(혹은 다른 신)인 척하는 또 다른 사부를 수행했다. 무용수는 지팡이를 오른쪽 어깨에 메고 나머지 동작은 이전과 동일하게 수행합니다. 홀에 '판왕'을 앉힌 뒤, 몸을 굽혀 건배를 드렸다. 그런 다음 노래를 부르는데, 가사는 주로 헌신적인 소망을 표현합니다. 동시에 배우 판왕(Pan Wang)을 중심으로 바느질 춤을 추며 방적, 염색, 세탁, 재단, 바늘 실 끼우기, 바느질, 단추 끼우기 등 다양한 동작을 흉내낸다. 마침내 '판왕'은 셔츠를 받고 다시 안쪽 방으로 옮겨졌다.

후난 성 장화현에서 유행하는 우산춤도 있는데, 판왕이 자신의 조상 동굴인 전가굴에서 나온 후 백성들을 이끌고 호수를 건너 건너갔다고 합니다. 도중에 강한 바람과 비를 만났고, 판왕은 이를 막아내었습니다.

무사히 지내세요. 나중에 그는 판왕의 힘을 찬양하기 위해 이를 바탕으로 춤을 추었습니다. 이 춤은 주로 장례일에 스승들이 추는 춤이다. 무용수는 왼손에 우산을 들고 오른손에 부채를 쥐고 점프하며 옆에서 우산을 돌리는 동작, 우산을 8자 모양으로 돌리는 동작, 우산의 절반을 돌리는 동작, 다리를 들어 올려 원을 그리는 동작을 수행한다. 우산, 우산을 조금씩 돌리기, 돌아서 우산을 들고 다니는 것 등. 수나, 공, 북의 반주가 있습니다. ?

도공춤은 추모 행사와 '렝자이' 기간에 추는 춤입니다. 야오족이 장례식을 할 때, 아주 노년에 죽은 사람들은 종종 도교 승려에게 도장(야오어로 "보추"라고 함)을 해달라고 부탁합니다. 마을의 각 가정 대표들이 참석하여 행사는 매우 엄숙하게 진행되었습니다. 그중에는 등불춤(Lantern Dance)이 있는데, 원래는 야오족의 '공덕을 쌓는' 집단 예배 의식의 춤 중 하나였으며 대부분 금수에서 퍼졌습니다. 공연 프로그램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 문단: 관 옆에는 여러 개의 기름등이 있는데, 도사(大師)는 불상이 수놓인 커다란 검은 법의를 입고 약 1미터 정도의 백기를 들고 있다. 오랫동안 관 위에 서서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가사의 대부분은 애도, 기도, 죽은 자의 영혼 구원에 관한 내용입니다. 먼저 그 자리에서 떨린다. 상체는 앞으로 숙이는 동작을 반복하며, 숭배하는 듯 보이지만 숭배하지 않는 동작을 한 뒤 관 주위에서 춤을 춘다. 양손으로 리듬에 맞춰 깃발을 좌우로 들어올리면 그에 맞춰 상체가 자연스럽게 흔들리게 된다. 흰 옷을 입은 고인의 직계 후손들은 몸을 숙이고 도교를 따라 천천히 앞으로 나아가며 애도의 노래를 부르며 몇 주 동안 관 주위를 돌았습니다. 섹션 2: 밤의 희생적인 활동이 끝나면 춤을 춥니다. 도사 주지는 백기를 들고 앞장서고, 다른 도사들은 각각 타악기를 들고 빠른 짤랑거리는 소리와 두드리는 소리 속에서 바짝 따라온다. 댄스 스텝은 주로 부서진 스텝을 사용하여 관 주위를 조깅합니다. 때로는 앞뒤로 움직이기도 하고, 때로는 좌우로 회전하기도 하며, 때로는 둘이 서로 상대적으로 좌우로 춤을 추기도 합니다. 첫 문단의 슬픈 분위기와는 극명한 대조를 이루며 진지하고 열정적인 장면을 이룬다.

다양한 제사 활동에는 도교 승려들이 향을 태울 때 추는 향상과 향춤이 있다. 예를 들어 진슈의 '진샹댄스(Jinxiang Dance)'에는 두 가지 춤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몸을 기울일 때 무릎을 왼쪽으로 기울이고 왼쪽으로 기울일 때 춤을 추는 것입니다. 엉덩이를 들어 올리고 뒷발을 집어넣으면서 동시에 무릎을 구부립니다. 손동작은 양손으로 향을 머리 위로 들고, 양손으로 가슴 앞에서 향을 들고, 무릎을 구부려 절하고, 손 뒤로 향을 펴는 동작을 포함한다. 춤의 스텝은 네 방향으로 진행되며, 마지막으로 향대를 향하여 향로에 향을 꽂는 세 스텝을 거친다. 두 번째 유형은 왼손에 향을 들고 오른손에 종을 치는 것입니다. 시작할 때 상체를 앞으로 구부리고 종을 바깥쪽으로 울리고 다리를 차례로 펴고 무릎을 앞으로 모은 다음 상체를 뒤로 젖히고 종을 안쪽으로 울립니다. 이렇게 투계단을 밟고 삼각선을 걷는 것은 사방의 불멸자들이 향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 제사 행사에는 금수 천둥왕 춤(천둥왕은 야오족이 믿는 천둥과 번개를 다스리는 맹렬한 신)도 있습니다. 춤을 추는 동안 간왕(야오족의 또 다른 가장 큰 신)의 동상이 들판에 놓입니다.

무용수는 천둥의 신의 가면을 쓰고 "세 손가락 손바닥"(엄지, 검지, 새끼 손가락을 쭉 뻗음)에 손을 얹고 계속해서 뛰며 위아래로 움직이다가 갑자기 떨면서 멀어집니다. 번개를 상징하는 목쉰 소리가 들렸다. 그러다가 갑자기 몸을 굽혀 손을 아래로 향하게 하여 번개가 쳤다는 뜻을 나타냈다. 위협감과 오만함이 강합니다.

백마춤은 대요산(大阪山) 산간지역의 낙운(洛雲)과 고진(象泉) 지역에서도 인기가 높다. 전설에 따르면 백마를 탄 소녀는 어렸을 때 부모를 모두 잃고, 남동생 둘만 남았다고 한다. 지역의 불량배에게 억압을 받은 후, 그의 가족은 그에게 무술을 가르치기 위해 권투선수를 고용했습니다. 스승이 소녀에게 가르쳐주지 않았기 때문에 소녀는 오빠의 도움을 받아 옥상에 올라가 몰래 열심히 연습해야 했다. 무술을 익힌 후 권투선수는 두 형제에게 돈이 부족했기 때문에 주인에게 투밥을 죽이고 재산을 되찾은 뒤 갚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 말을 한 뒤 그는 차를 타고 떠났다. 그의 여동생은 오빠가 뭔가 놓친 게 있을까 봐 두려워서 백마를 빌려 그를 따라갔습니다. 뜻밖에도 두 형제는 길가에서 투밥에게 살해당했습니다. 소녀는 슬프고 미워서 말을 타고 곧장 강간장으로 향했습니다. 필사적인 몸부림 끝에 마침내 투밥을 죽인 그는 중상을 입고 마을로 돌아오다가 사망했다. 마을 사람들은 투밥이 없어진 것을 기뻐하며 여주인공을 기리기 위해 이 춤을 추었습니다. 주요 동작으로는 '무릎 꿇기 스텝', '크로스 스텝', '포워드 포인트 스텝', '사이드 스텝', 'T스텝', '뒤돌아서기' 등이 있다. "손바닥 지지", "손목 감싸기", "손바닥 돌리기", "어깨 당기기", "옆으로 뛰고 차기" 등 다양한 손 동작이 있습니다. ? 외딴 산골마을에서 펼쳐지는 춤꾼의 춤도 있다. 이 춤은 젊은 남자와 여자가 ​​사랑에 빠졌고, 그 여자는 상대방의 제안에 동의했다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남자는 가난하고 여자는 부자이기 때문에 여자의 부모는 이를 방해하려 했지만 여자의 결심을 보고 일시적으로 동의해야 했지만 결혼하기 전에 세 가지를 하라고 요구했다. 첫째, 지붕에서 뛰어내리는 것. 땅바닥에 있는 누군가의 지지를 받는 면배팅에. 두 번째는 1피트 길이의 대나무 장대를 사용하여 1피트 거리에서 면을 관통하는 것입니다. 셋째, 다섯 손가락으로 가득 찬 와인잔을 들어서는 안 됩니다. 상대방이 똑똑하고 용감해서 곧바로 성공했고, 부부가 서로 경배하고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성소 앞에서 향을 피우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솔로댄스, 듀엣댄스, 다인댄스로 나누어진다. 반주는 장북과 동일하며, 민요와 '코노하'라는 향토 악기도 함께 연주됩니다. 소품은 길이가 1미터가 넘고 두께가 10센티미터가 넘는 나무막대를 사용하며, 무용수는 나무막대를 잡고 왼손과 오른손을 바꾸거나, 어깨에 수평으로 올려놓고 춤을 추거나, 막대기를 똑바로 세운 채 돌아서기도 한다. 그리고 다리로 막대기를 들어 올린 채 스쿼트합니다 (즉, "경계를 넘다"는 의미, 즉 힘들고 고통스러운 테스트를 통과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손가락과 약지를 오므리고 나머지 세 손가락은 위로 쭉 편 자세를 유지하는 특유의 삼각형 동작도 이야기 속 '다섯 손가락을 사용하지 않고 와인잔을 잡는 동작'이다. 민첩한. 발 아래에는 "한 쪽 다리를 구부린 채 쪼그리고 앉기", "좌우 회전", "느린 스텝 피루엣"및 기타 동작이 있습니다.

풍속 춤--요족은 긴 북 외에도 구리 북으로 유명합니다. 희생 제사, 재난 구호, 장례식, 풍년 기간 동안 더 일반적으로 수행됩니다. Du'an, Nandan, Donglan 및 Guangxi의 다른 지역과 Guizhou의 Yao 민족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매년 5월 29일은 두안 등 지역의 야오족이 부모님을 그리워하는 축제인 '단우절'이다. 이때 건조장에는 나무 틀을 세우고, 남쪽을 향해 8개의 청동북을 걸고, 큰 가죽북과 청동북 사이에 술병을 놓는다. 큰 가죽북은 주인이 북을 치고, 뒤에 5명이 긴 나무 말뚝을 들고 있다. 큰 가죽북 양쪽에 두 사람이 바나나 잎을 들고 북치는 사람에게 부채질을 하고, 나머지 네 사람은 체(또는 체)를 잡는다. 지팡이). 주인은 축복 노래를 부른 후 포도주를 얻기 위해 제단을 열고 포도주를 하늘로 향하게 한 다음 사방으로 땅에 부어 조상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그런 다음 북을 치며 춤을 춥니다.

가죽북을 연주하는 사람은 북을 칠 때마다 먼저 북망치를 머리, 겨드랑이, 가랑이 또는 머리 뒤쪽에 한 번씩 두드린다. 발은 종종 "뒤틀림"이 있으며 동작은 민첩하고 가벼우며 허리를 낮추고 옆으로 돌리고 원을 그리며 회전하며 심지어 북머리 위로 점프하거나 북을 치면서 북 주위를 춤추기도 합니다. 두 사람은 바나나 부채를 들고 가죽북을 연주하는 이들과 똑같은 스텝으로 동작을 따라했다. 손만 왼쪽, 오른쪽, 위, 아래로 돌려 가죽북을 연주하는 사람을 위한 "부채질" 동작을 취합니다. 매우 재밌습니다. ?

청동북의 리듬은 가죽북의 리듬에 따라 달라집니다. 청동북은 수컷북과 암컷북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수컷북은 암컷북의 절반 크기입니다. 소리는 웅장하고 밝으며, 모북은 풍부한 음색을 가지고 있으며, 북과 암북을 1피트 정도 간격을 두고 스탠드 위에 놓고 북의 머리를 서로 마주보게 하여 치십시오. 드럼 헤드의 중간 부분과 측면 부분, 그리고 왼손에 있는 작은 나무 막대기로 마더 드럼의 허리를 칩니다. 드러머에게 통을 들고 협력하는 사람도 또 있다. 둘 다 춤은 없고 단지 반주만 있을 뿐입니다.

나무 말뚝을 잡고 양손으로 나무 말뚝을 세로로 잡고 위아래로 두드려 밥 모양을 만드는 춤이나 세로 나무 말뚝을 좌우로 흔들고 무릎을 흔드는 춤.

체바구니를 들고 가죽북을 치는 사람의 한쪽 다리를 당기며 주위를 돌며 추는 춤이다. 춤의 스텝은 '텡과이춤'과 동일하며, 인사의 의미로 체바구니를 들고, 그 안에 제물, 찹쌀떡, 찹쌀 등을 넣는다. ?

후난성 장화에서도 풀용춤이 인기가 있다. 풀용은 짚으로 만들어졌으며 길이는 2피트, 너비는 0.5피트, 두께는 1인치입니다. 한 사람은 구슬을 가지고 춤을 추고, 9명은 징, 북, 수오나를 반주하여 용과 함께 춤을 춥니다. 주로 춘절 기간 동안 어린이들이 공연합니다. 장화(Jianghua), 란산(Lanshan) 및 기타 현의 야오(Yao) 지역에서도 인기 있는 향기로운 용춤이 있습니다. 5~7명이 공연합니다.

짚을 손잡이에 묶고 그 위에 향을 얹고 어둠 속에서 춤을 추는 모습을 보면 용의 움직임이 사방에서 뛰는 모습, 기둥을 건너는 모습 등을 볼 수 있다.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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