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교 사원'이란 무엇인가요?

'도교 사원'이란 무엇인가요?

도교사, 외국 이름은 도교사, 도사

도교사는 도사들이 수행을 하는 곳이다. 도교 사원은 조용하고 깨끗하며 엄숙하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도교를 실천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고요함과 무위', '상황을 떠나 앉아서 잊어버리는 것', 조용하고 자연스러운 것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도교의 궁전과 사원은 "사원" 대신 "관" 또는 "사원" 또는 "궁"이라고 불리며, 이는 밤에 천체 현상을 관찰하는 도교 전통과 가장 직접적인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도교가 천문학을 중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천체를 숭배하고 숭배하는 진선(先秦) 도교의 유산에 영향을 받은 동시에 '천일합일'이라는 도교 사상에서 출발하기 때문이다. 사람과 사람'과 '몸과 나라가 함께 다스리는 것'이다. 천상의 현상을 이해하면 도를 구하고 증명하는 데 도움이 되며, 도를 얻으면 불멸자가 된다고 믿는다. 그래서 별과 달을 본다는 뜻으로 '관(關)'이라 부르기도 하여 산 정상에 세우는 경우가 많다.

요컨대 도교에서는 과학적 탐구, 점성술에 대한 종교적, 정치적 요구, 수명 연장의 필요성 때문에 천문학과 지리학을 우러러보며 밤에 별을 관찰하는 전통이 형성되었습니다.

도교 사원의 건축 원리와 배치도 궁전 건물과 동일하지만 규모가 더 작고 장식과 실내 가구에 종교적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사원에는 대칭적인 종탑과 북탑이 세워져 있습니다.

도교 사원의 유형

도교 사원에는 두 가지 속성이 있습니다. 하나는 Zisun Temple이고 다른 하나는 Jungle Temple입니다.

자순사는 스승과 제자 사이에서 대대로 이어지며, 사찰 재산은 상속될 수 있으며 고유한 종파가 있습니다. 다른 종파의 동료 도교인들은 일시적으로 살 수는 있지만 사찰 업무에 간섭할 수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새로 안수받은 제자들은 자순사에 모인다.

정글 사원은 제자를 받아들이는 것이 허용되지 않으며 사원 재산은 ​​세계의 모든 도교에 속할 수 없습니다. 정글 사원은 일반적으로 종파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모든 프랑스 도교 제자(맨발 및 민간 도교 사제 제외)는 사원에 거주하고 사원 업무를 관리할 권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이, 성별, 승려 시기를 불문하고 그곳에 거주할 수 있는 모든 도교인은 최고 지도자로 선출될 권리가 있습니다. 정글 사원에 오랫동안 거주하는 도교인을 상주 도교라고 합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다른 도교인을 섬기는 직책을 맡습니다. 정글 사원에는 설교, 자선, 안전, 단식, 인력 배치, 자급자족, 요리 및 기타 문제를 담당하는 "세 수도, 다섯 군주, 열여덟 머리"로 알려진 명확한 업무 분업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새로 안수받은 제자들은 먼저 자선사에서 이러한 지식을 배우고, 3년 후에는 스승의 허락이 있어야만 정글사에 가서 깊이 공부할 수 있습니다. 공부한 뒤 돌아오세요.

그리고 스님이 되는 절에 따라 종파가 정해지는 것도 아니다. 이는 마스터의 프랑스 출신에 따라 결정되며, 마스터는 세력에 따라 이름을 부여받습니다. 그 후에는 어디로 가든지 이 종파에 머물게 됩니다. 마음에 드는 한 지순사(Zisun Temple)나 정글사(Jungle Temple)에 머물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승이 사는 사찰은 그가 제자로 있는 사찰이지만, 일반적으로 말하면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스승을 얻은 후에 더 좋은 도사를 만나면 다시 '선생님'을 숭배할 수 있고, 프랑스인들은 변할 필요가 없습니다. Huangdi는 도교를 공부하고 72명의 "선생님"을 숭배했습니다. 스승은 한 명뿐이지만, 스승은 많을수록 좋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당신이 부지런하고 배우고 싶어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도교 사원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Zisun Temple이고 다른 하나는 Jungle Temple입니다.

유명한 도교 사원

전진종교의 조상 사원

베이징 백운사, 안양 장춘궁, 루이청 영락궁, 호현중양궁 - 천진종교의 조상 사원

용호산 천시 저택—정이종의 조상

중난산 금현사—한국 도교의 조상

서산 만수궁—징밍 다오 조상 법원

천태산 통백궁 - 진단 난종 조상 법원

진탄 마오산 도교 사원 - 상칭 종파 조상 법원

게 자오산 그랜드 완쇼우 총전 궁전 - 영보종의 조궁

시안 취화궁 - 태의진인의 조궁

메이저우 마조 사원 - 태후의 조묘

Jiezhou Guandi Temple - Guansheng Dijun Ancestral Temple

Luyi Taiqing Palace, Woyang Tianjing Palace - Taishang Laojun Ancestral Temple

Sui County Yuan Jiashan - Ludong Binzu Temple

Baijiao Tzu Chi Palace - Baosheng Emperor Ancestral Temple

Wudang Mountain Zixiao Temple - Zhenwu Emperor Ancestral Temple

Zengcheng He Xiangu Family Temple - He Xiangu Ancestral Temple

Taishan 벽하사 - 벽하원군 조상 사원

천산천지 서왕모 조상 사원 - 여왕 어머니 조상 사원

자통 치취산 사원 - 원창제 조상 사원

태산대 사찰 - 동악제 조묘

장러리 궁 - 중정왕 조묘

유명 사찰 소개

백운관

백운관: 위치 베이징 현무구 광안문 외곽 빈허로에 있는 유명한 도교 사원이자 베이징 최대 규모의 현존 도교 사원으로 당나라 개원 27년(739년)에 건립되었으며 기존 건물도 남아있습니다. 청나라 때 재건됐다.

중심축을 중심으로 본당이 분포하고, 그 뒤로 아치형 입구, 산문, 영궁 순으로 배치된다. 옥황당, 노로당(치진당), 추주당, 시위당. Jietai와 Yunjishanfang을 포함하여 다양한 크기의 홀이 50개 이상 있으며 면적은 약 20,000m2입니다. 북쪽과 남쪽의 궁전과 정원의 특징을 흡수하여 지어졌으며, 궁전은 웅장하고, 궁전 전체가 도교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그 중 4대 궁궐은 2층 건물로, 윗층은 삼청각(sanqing pavilion)이라 불리며, 명나라 정통시대에 간행된 도교 경전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Qiu Zu Hall은 Qiu Chuji의 점토 조각상이 모셔져 있는 본당이며, Qiu Chuji의 유해가 동상 아래에 묻혀 있습니다.

청나라 백운사를 개조했을 때 세부 장식 그림은 여전히 ​​영지, 학, 팔괘, 팔선 등 도교 문양을 사용했습니다.

비문 중창 비문, 재산 기증 비문, 무당 수확량 비문, 향 비문 등 사찰에는 많은 비문이 보존되어 있으며, 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성전 부지의 건축학적 변화. 이곳은 현재 중국 도교 협회의 사이트입니다.

대련삼청사

삼청사는 랴오닝성 다롄시 푸란뎬시 쯔탄진 정부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서기 15세기 만리 시대에 지어졌습니다. 명나라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4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찰 안에는 삼청조 조상의 동상이 있어 삼청사(삼청사)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1998년에 이 사찰은 푸란뎬시 문화재 보호 단위로 지정되었습니다. 그 규모는 대련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찰 안에는 삼청조 조상의 동상이 있어 삼청사(삼청사)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싼칭관의 주요 건물은 남북을 향하고 있어 삼방향 건축 패턴을 이룬다. 중간 도로는 도교 사원의 본관으로 삼청 왕조의 도교 조상, Yuanshi Tianzun, Lingbao Tianzun, Daode Tianzun, Qinglong, Baihu, Suzaku, Xuanwu를 모시고 있습니다. 첫 번째 길은 문창전(文昌堂)으로 문창(文昌) 황제, 노동빈(魯丹室), 장과로(張國老), 한중리(han Zhongli), 조국구(曹國九) 등을 모시는 곳이고, 오른쪽에는 약왕 손사오(孫simiao) 리(Li)를 모시는 약왕당(藥王室)이 있다. Shizhen, Hua Tuo 및 Dragon King이 있으며 정문은 관음 홀입니다. 삼청당 왼쪽에는 무신 관우와 조공명, 문예의 신 비간, 부를 모으고 보물을 모으는 천준이 모셔져 있는 부사(富寺)가 있고 왼쪽의 마지막은 옥황상제이다. 옥황상제와 우뢰국의 신들을 모시는 사원으로, 오른쪽에는 황후, 태산황후, 포세이돈황후, 삼소황후를 모시는 곳이 있습니다. 복숭아꽃 황후와 육화황후. 사찰에는 불교, 유교, 도교 조각상을 포함하여 120개가 넘는 신상이 있으며, 원래의 스타일, 고풍스러운 색상, 정밀한 플라스틱 공예, 독특한 모양, 생생하고 정교한 벽화 조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싼칭사는 기도와 예배를 위한 보기 드문 성지입니다.

산칭사(삼청사)도 성스러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대웅전 마지막 층인 황후전과 옥황전은 벽으로만 구분되어 있으며 황후전의 땅은 일년 내내 젖어 있습니다. 그러나 옥황상당은 땅이 젖어 있다. 일부 지역 장로들의 기억에 따르면 중당과 부신당은 땅이 젖어 있다. 어느 날 밤, 삼청사(삼청사)의 세 본당의 조각상이 강물에 던져졌고, 그 결과 다음날 아침부터 모든 조각상은 물이 아무리 말라도 저절로 돌아왔습니다. 날씨가 좋지 않아 이 홀의 바닥은 항상 젖어 있었습니다. 신비한 마음으로 나는 삼청사 감독인 도교 궈가오이(Guo Gaoyi)를 찾아 나에게 물었고 그는 이 신비한 상황에 대해 물었고 도교 궈가오이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물에 속하며, 황후궁은 여신이므로 항상 촉촉하다. 도교 음양풍수론에 따르면 물은 재물로 쓰이므로 부궁은 항상 촉촉하며, 물은 촉촉하다. 지혜의 상징이기도 하며, 문창황제가 백성의 학업, 시험, 취업, 명예와 봉급을 관장하기 때문에 문창궁은 늘 젖어 있습니다.

Chengzitan Sanqing Temple은 면적이 1,130m2이고 건축 면적이 600m2입니다. 사원에는 천년 된 석판도 있습니다. 사원 내부에는 "Guifu Fort"(Chengzitan의 원래 이름)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으며 Jiifu Fort의 이름은 당나라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당나라 이전에는 다롄 지역은 고려의 지배를 받았다. 당나라 때 고려가 항복할 수 있도록 군대를 이곳에 보내 전투를 시켰다고 해서 귀부성이라 이름지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Jiifu Fort라는 이름의 진정한 유래임을 확인했습니다. 당나라는 고려를 정복하고 세 번의 전쟁을 일으켰습니다. 1차 전쟁은 644년부터 645년까지, 2차 전쟁은 660년부터 662년까지, 3차 전쟁은 666년부터 668년까지였다. 전쟁의 결과를 분석해 보면, 지푸성이라는 이름이 당나라에서 유래했다면 3차 전쟁, 즉 666년에서 668년 사이에 붙여졌어야 한다. 천년 된 이 석판은 당나라 시대에 이 지역이 중국에 항복했다는 역사적 증거입니다. 사찰에는 싼칭사와 동시대의 수령 400년 된 고대 중국 삼나무가 있는데, 그 나무는 수년 동안 시들었습니다. 그러나 1994년 사찰을 중수하여 종교활동의 장소로 복원한 이후 죽은 나무도 다시 봄이 되었고, 나뭇잎도 기적적으로 다시 피어났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참으로 놀라운 일이다. 이 사원의 향은 항상 강합니다. 음력 4월 28일 사찰 장날에는 상인들이 모여들고 순례자들이 몰려들어 성황을 이루었다.

안양 장춘사

안양 장춘사는 안양군 산영진에서 서쪽으로 약 1km, 안양시에서 약 25km 떨어진 백옥산 기슭에 위치해 있다. 안양 장춘사는 서쪽에서 동쪽을 바라보고 있으며, 산세를 따라 지었으며 그 풍조를 살려 지었다. 도교 사원 전체가 산 중턱에 지어져 있고, 주변 산들은 태석 의자 모양으로 감겨진 옥룡과 같습니다. 뒤에는 판고봉, 주오롱산, 유용동굴이 있고, 갠지스강이 눈앞에 굽이굽이 흐르고, 봉우리로 둘러싸여 있고, 세 개의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푸른 소나무와 편백나무 사이에 숨겨져 있습니다. "산은 푸르고 물은 따뜻하며 풀은 추운 겨울에도 여전히 신선합니다. 태후의 옥 연못에는 옥 펄프가 가득하고 금붕어는 황금빛 빛으로 놀고 있습니다. 이국적인 꽃과 허브가 촘촘하고 빽빽하고 정원은 하늘에서 떨어진 것 같다.” 예배와 기도의 성지인 안양 장춘사.

안양 장춘사는 당나라 때 건립되었으며 우리나라 북부의 도교 성지 중 하나입니다. 안양 장춘사의 가장 번영한 시기는 당나라 때인데, 아주 뛰어난 연하대사가 재직할 당시 향이 매우 인기가 있었다고 한다. 의술도 잘 알고, 사람도 잘 치료하고, 지역 주민들로부터 기적의 의사로 칭찬받는 그는 하늘을 잘 알고, 농업에 능숙하며, 그가 추천하는 작물은 모두 실패하지 않는다. 그는 백성을 생각하고 백성의 문제를 해결하며 백성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습니다. 연하대사는 박식하고 재능이 있어 도교인들이 안양 장춘사에 자주 모였으며 이곳에서 강의를 했으며 도교와 중국 전통문화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조광윤이 징니앙을 수천 리 떨어진 곳으로 보낸 이야기도 안양 장춘사에서 일어났다. 민속 소녀 조경량(趙智賢)은 향을 빌기 위해 아버지와 함께 북월(Beiyue)로 갔다고 한다. 우연히 길에서 도둑을 만나 조광음(趙廣察)의 숙부 조경청(趙智淸)이 살던 도교 사원에 갇히게 됐다. 조광윤은 도교 사원을 돌아다니던 징량을 구출했다. 그녀가 또다시 문제를 겪을까봐 두려워서 그는 그녀를 집으로 데려갔습니다.

여행의 편의를 위해 두 사람은 남매가 됐다. 그 과정에서 Jing Niang은 Zhao Kuangyin의 아낌없는 도움에 감탄하고 그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그러나 조광윤은 집에 도착한 후 형자매 관계를 고집했고, 조광윤은 형량과 조광윤을 약혼시키려 했으나 낙인 찍히는 것을 싫어하여 조광윤은 그녀의 순결을 보여주기 위해 호수에 뛰어들었다. . 조광윤이 왕위에 오른 후 이 사실을 알고 경량의 충성심을 존경하여 그녀를 위해 특별히 절을 지었다고 전해진다.

2013년, 베이징 태선상하그룹은 안양 장춘사 개조 공사에 착수했으며, 1년간의 세심한 개조 끝에 2014년 5월 1일 공식적으로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개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