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자상거래 업계에 몸담은 지 6년이 되었으며 향후 전자상거래 업계의 발전에 대한 나의 견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전자상거래 업계에 몸담은 지 6년이 되었으며 향후 전자상거래 업계의 발전에 대한 나의 견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머리말: 이 글을 쓰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저는 전자상거래 업계에 6년 동안 종사했고, 지난 6년간 전통적인 전자상거래, O2O, 요식업, 관광 및 기타 산업 분야에서 일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의견이 있습니다. 향후 2년간 전자상거래 산업의 발전을 요약하여 모두와 공유합니다. 또한 2년 후를 되돌아보고 원래 예측이 예측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시기적절하게 조정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합니다.
다음은 4가지 구체적인 보기입니다.
다음은 4가지 측면에 대한 설명입니다.
전통적인 전자상거래는 수년 동안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기존 사용자의 요구 사항이 깊이 탐구되어 왔으며 이 분야에서는 성장하기 어렵고 새로운 대규모 성장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포인트들.
향후 대규모 성장을 이루고 싶다면 두 가지 방향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하나는 이전에 전자상거래 쇼핑을 이용하지 않았거나 거의 이용하지 않은 새로운 집단을 발굴해 시도하는 것이다. 전자상거래 쇼핑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육성합니다. 미래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성장 포인트에 기여합니다.
또 다른 대규모 성장 방향은 어떤 제품이 이전에는 사람들이 덜 구매했지만 이제는 대중에게 더 많이 받아들여지는지를 고려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에 해당하는 산업을 더 깊이 파고드는 것도 성장의 방향입니다. 이 제품들.
1) Z세대가 가져온 성장은 제한적이다
새로운 그룹 탐색의 일환으로 젊은 Z세대가 구매를 통해 점차 새로운 그룹으로 성장해 왔다. 힘. 이 그룹의 사람들을 위해 주류 전자상거래는 일반적으로 그들의 쇼핑 요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선호도를 가진 특정 산업에서는 이 그룹의 사람들을 위해 특정한 방향과 목표를 가진 변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의 선호도에 따라 멋지고 트렌디하며 독특한 제품을 디자인할 수도 있고, 공유를 좋아하고 영적인 세계의 우정과 인정이 필요한 젊은이들의 특성을 타겟팅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일부 해당 신흥 산업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단일 산업의 성장과 추세이며, 다산업 연합군을 형성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일단 규모가 커지면 그 고유성을 잃게 되므로 많은 젊은이들이 받아들일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전자상거래의 전반적인 성장 포인트가 아닙니다.
2) 미래성장의 주축은 중·노년층 가라앉는 집단이다.
신인구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은 가라앉는 집단이다. 앞서 이야기한 지역별, 구매력별 구분과 달리 싱킹족은 주로 고연령층을 지칭한다.
이 사용자 그룹은 연령이 높으며 배경 및 생활 방식 습관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가격에 더 민감합니다. 구매력 수준이 다른 사용자는 절대 가격 요구 사항이 다르지만 모두 동일한 품질을 요구합니다. 그들은 가격을 비교하기 위해 기꺼이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결국 그들에게 가장 없어서는 안 될 것은 시간일 것입니다. 이러한 사용자들이 특정 플랫폼의 가격이 일반적으로 다른 플랫폼의 가격보다 낮다는 것을 이해하고 인식하게 만드는 방법은 이 그룹을 장악하려는 모든 전자상거래 회사가 최선을 다해야 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사용자는 나이가 많고 일반적으로 학습 능력이 낮기 때문에 시스템 모델과 상호 작용 설계에 주의를 기울이고 최대한 단순화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들은 이전 모바일 인터넷 물결을 제때 따라잡지 못했기 때문에 WeChat을 사용하여 자녀 및 친구와 소통하고, 뉴스와 짧은 비디오를 시청하는 등 간단하고 빈도가 높은 일부 작업을 스마트폰으로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발전으로 이들 사용자가 인터넷에 깊이 연결되어야 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전자상거래 기업이 이렇게 큰 공백 시장 집단을 찾기 어려울 것입니다.
또한 전염병으로 인해 사람들의 스마트 기기 및 모바일 결제에 대한 의존도와 수용도가 새로운 수준에 도달했으며 많은 삼촌과 숙모가 Alipay를 사용하여 건강 코드를 표시하고 개인 정보를 입력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 이 모든 것이 앞으로는 많은 중장년층이 전자상거래 소프트웨어 사용법을 배우고 지도하에 중장년층의 전자상거래 쇼핑을 자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시장은 앞으로 더 크게 성장할 것이며 해당 분야의 시장 점유율도 더욱 다양해질 것입니다. 이는 어느 회사에게나 거의 새로운 시도이며 모든 회사에는 기회가 있습니다. 물론 현재 WeChat 소셜 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PDD는 분열을 하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데 상대적으로 더 큰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 측면에서는 사람들의 생활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이전에는 감당할 수 없어 구매를 꺼렸던 일부 제품의 판매가 크게 증가할 것입니다.
늘 적당히 풍족했던 가계의 소비 증가 추세는 주로 해외수입품, 명품 등 소비재 분야와 관광, 교육, 생활용품 분야에 집중됐다. 부동산.
물론 교육 산업은 정책의 영향을 받고 소비 패턴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모두가 일반적으로 인터넷상의 온라인 교육에 대해 낙관적이었습니다. 이 길이 막힌 후에는 다른 방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교육과 지식에 대한 사람들은 수수료가 있지만 정책 통제도 받게 됩니다.
부동산 상황도 비슷하다. 이는 주로 부동산 투자와 소비 개선을 의미한다. 왜냐하면 부동산 개선만이 부유층의 소비 증가에 부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정 시장이 대규모로 발전할지는 정책이 허용하는지, 어느 정도까지 규제되는지에 따라 부동산 개선과 주변 지원시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합니다.
해외 수출입 업무에 있어 봄은 반드시 찾아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민의 생활 수준이 향상되고 국가의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중국인과 외국인 모두 자국 시장에서 부족한 상품을 채우기 위해 서로의 상품이 절실히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중국인들은 의류, 가방, 식품, 생활필수품 등 이전보다 더 높은 품질의 상품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또한 외국인들은 높은 인건비 문제와 해외 공급측 생산 능력 부족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중국에서 고품질, 저가 소형 상품을 수입해야 합니다. 전염병과 같은 매우 특별한 배경에서도 양측의 요구가 발생했습니다. 적어도 일방적인 시장은 매우 잘 발전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많은 산업 외에도 시대적 배경을 바탕으로 점점 더 발전할 산업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학, 건강, 보험, 간호 분야는 고령화와 함께 발전해 왔습니다.
의료성형, 3대 미인(뷰티, 헤어, 매니큐어), 체중감량, 슬리밍부터 국민패션, 2차원, JK 등, 이것들은 모두 사람의 것입니다. 물질적 차원을 만족시킨 후, 아름다움에 대한 영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려고 노력합니다.
이 밖에도 크게 국산 브랜드 제품과 국산 고품질 농산물로 구분된다. 국산 브랜드 제품은 주로 침몰하는 시장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점차 저가형 백색 브랜드에서 국산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는 방향으로 전환될 것입니다. 이러한 논리는 실제로 위에서 언급한 수입품 시장이 비침몰 시장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과 일치합니다. 시장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농산물의 경우 고품질이든 국산이든 관계없이 농산물과 일상 소비재라면 구매가 대부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됩니다. 그 중 증분은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전자상거래 업계에서는 모두가 점유하고 싶어하는 증분형 시장이다.
주로 수입 무역으로 인해 국내에서 생산되는 중저가 가전제품과 소비재에 대한 압박이 커질 것입니다. 우리는 외국의 산업화가 더 일찍 시작되고 더 발전했기 때문에 많은 전기 제품과 고급 제품의 설계 및 제조에서 외국이 우리보다 앞서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사람들의 소비력이 증가함에 따라 더 많은 고급 및 고품질 제품을 구매하게 될 것이며, 국내 중저가 가전제품 및 소비재 산업은 상당한 어려움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전자상거래 산업의 급격한 인구 증가 및 산업 성장 지점과 일치하며, 공급망을 촉진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활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전자 상거래보다 낫고 Xiashang Supermarket의 온라인 쇼핑이 더 효율적입니다.
커뮤니티 그룹 구매 모델은 가격에 민감한 노년층이 아닌 1층 도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전통적인 오프라인 식료품 쇼핑과 비교할 때 커뮤니티 그룹 구매는 공간과 가격을 위해 시간을 거래하고 익일 사용합니다. 바로 배송이 아닌 배송으로 상품을 저렴하게 교환하고 집 근처에서 픽업하세요.
이 모델은 시간 요구 사항이 높지 않은 1급 도시가 아닌 사용자와 시간이 충분한 노년층 사용자만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시간 측면에서 최소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고 이 모델을 포기합니다.
동시에 커뮤니티 그룹 구매는 식료품 쇼핑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주요 타겟 그룹을 대상으로 거래 빈도가 높은 비즈니스 특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이러한 사용자에게 온라인 쇼핑을 더 잘 교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그룹의 사람들을 만족시키는 습관을 형성하십시오. 극도로 높은 빈도의 요구는 이전의 다른 인터넷 혁명에서는 전례가 없는 일입니다.
공급망 관점에서 판매 측면의 확실성이 약간 향상되어 공급망 각 링크의 확실성이 크게 높아져 공급 측면의 효율성이 향상되었기 때문에, 물류를 비롯한
1) 기존 전자상거래에 비해 커뮤니티 그룹 구매 모델은 주로 물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사용자 인식 관점에서 보면 도착부터 순서가 변경되었습니다. 주문 후 약 2일 후부터 다음날까지 상품이 발송됩니다. 어떤 종류의 물품을 운송하든, 수령 장소의 크기에 따라 미리 물품을 정리할 수 있다면 물류 효율이 크게 향상되고 물류 비용도 절감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커뮤니티 단체 구매의 주요 사업은 야채, 신선 식품 및 기타 일상적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소비재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품을 운송하는 물류 과정에서 원래 손실이 매우 크며, 이는 손실을 줄임으로써 비용 절감이 판매 측면에 반영될 수 있으며, 이 채널의 가격을 더욱 낮추고 효율성이 낮은 다른 채널을 압박하여 판매 점유율을 확보하고 긍정적인 순환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2) 오프라인 슈퍼마켓, 재래시장과 비교했을 때 유통망 축소로 인한 공급망 효율성 향상이 주된 이유입니다.
오프라인은 항상 다단계 형태를 채택해 왔습니다. 유통, 모든 수준의 공급 업체와 해당 물류 및 창고 비용과 손실을 부담하는 동시에 비용 수준에 해당하는 이익을 얻습니다. 대규모 공급 업체는 비용이 높고 이익이 높으며 소규모 유통 업체는 비용이 낮고 이익이 낮습니다.
커뮤니티 그룹 구매는 판매가 끝날 때까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며 사용자 요구를 여러 대형 인터넷 플랫폼에 집중시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중소 공급 업체를 건너 뛰고 더 낮은 구매 가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매우 효율적인 물류를 통해 최종적으로 상품이 사용자에게 배포되고, 비용 절감도 판매 끝까지 보조되어 동일한 긍정적인 순환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단체 구매 산업은 거대 기업으로 붐비고 경쟁이 치열하지만 전쟁 후 독점을 형성하지 않고 가격을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결과는 확실히 뭔가입니다. 나라는 것을 보고 기뻐합니다.
실제로 가장 큰 위험은 확장 과정에서 사용자 점유율을 경쟁하기 위해 약간의 혼란이 발생하여 오프라인 슈퍼마켓과 야채 판매점의 생활 공간이 빠르게 밀려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짧은 시간의 압박.
하지만 현재 정부에서는 일련의 정책을 내놓고 있는데, 이 문제는 기본적으로 예방과 통제가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실제로 커뮤니티 공동 구매 사업이 최종적으로 완료되면 단말기 분류 및 유통, 창고, 물류 측면에서 많은 새로운 일자리 수요가 나올 것이며, 일자리 가격이 합리적인 한 소규모 벤더 및 판매 직원에게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제한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커뮤니티 공동구매를 무너진 교육산업에 비유하는데, 커뮤니티 공동구매에 대한 그들의 예측은 다소 비관적입니다. 이 산업과 교육에는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마케팅과 홍보가 이루어지면 부모의 교육과 훈련에 대한 요구가 어느 정도 무한하다고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돈을 빌리세요. 교육과 자본의 유입으로 이 산업은 급속도로 성장할 것입니다.
하지만 음식 쇼핑에 대한 수요는 기본적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전환이며, 기초 소규모 상인의 수입만큼 업계 내 다양한 역할 간의 이익 분배입니다. 그리고 행상인들은 큰 영향을 받지 않았고, 공급망의 효율성도 향상되었으며, 일반 사람들도 더 싼 야채를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국가가 이 산업의 발전을 금지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최적화, 곡물 축적 및 더 많은 창고 건설에 중점을 둡니다.
이와 같은 기간이 지난 후 공급망이 잘 구성되면 궁극적인 최종 효과는 현장의 생산자에서 소비자의 식탁으로 직접 전달되고 소규모 상인은 부분적으로 최종 사용자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인력은 유통에서 순수 서비스로 바뀌었고, 이익의 일부를 잃고, 가격이 합리적이라면 이 체인은 계속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모델에서는 물류 및 창고업 부문에도 많은 일자리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일자리는 사라지지만 테이크아웃 산업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수요도 생길 것이다.
적어도 지금까지는 국가가 여전히 인터넷 산업의 발전을 허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지만, 일반 대중의 이익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경제 상황을 악화시키는 일을 해서는 안 됩니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 사이의 격차. 커뮤니티 단체 구매는 공급망 조정에 가깝기 때문에 아직 발전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 가지 주요 사항이 있습니다.
1) 온라인으로 구매한 상품의 품질은 통제하기 어렵고 온라인에서 품질의 차이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저가, 품질이 낮은 제품은 온라인에서 잘 팔리고, 품질이 좋은 제품은 오프라인에서만 구매하는 상황이 생기기 쉽습니다. 사용자가 이러한 이해를 형성하면 온라인 전자상거래의 장기적인 발전에 부정적인 요소가 될 것입니다.
2) 판매 말단의 개인화와 따뜻함이 부족하여 신선식품 분야에서는 롱테일 상품을 만족시키기 어렵다
온라인 상품의 상장 및 공급이 통제된다 각 플랫폼별로 표준화된 프로세스로 인해 판매 종료 시 제품의 동질성과 균일성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신선한 과일의 빈도가 높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구매할 때 오프라인에서 상각 비용이 더 높아집니다. 사람들이 동일한 제품을 다시 구매하려는 경우 가격은 점점 더 높아질 것입니다.
게다가 야채를 잔뜩 따서 사서 가게 주인이 대파 몇 개를 주는 훈훈한 경험을 놓치면 그 장면은 영원히 사라질 수도 있다.
이러한 위험은 주로 시장을 침몰시키는 것입니다. 앞으로 어떤 집단이나 현장을 독점하고 미친 수확을 시도하려는 시도는 정책, 특히 국민의 생계나 국가의 기반에 영향을 미치는 산업에 의해 제한될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작은 세 가지 영향이 있습니다.
또한 교육, 여행, 의료 등 사람들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산업에 인터넷이 개입할 수 있지만, 소개 자본이 무질서한 방식으로 독점 시장을 확대하려는 시도는 불가능합니다. 이들 산업에서 인터넷이 할 수 있는 일은 정보를 전시하고 올바른 지식의 대중화, 정보 전달 등 정부가 원하는 일을 대중이 하도록 유도하는 것 뿐이다. 이 외에도 주변 소규모 현장에서 서비스 작업을 하고 그에 따른 수수료를 받는 것이 최선입니다. 이것은 이미 한계입니다.
대용량, 수요가 많은 장면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수수료 추출은 엄격한 규제를 받아야 합니다. 이는 여전히 높은 서비스 수수료를 수수료로 추출하려는 경우 수행할 수 없는 일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우리는 각계각층에서 사업을 할 때 좀 더 규율을 지켜야 한다고 요구합니다. 오늘날의 인터넷은 공정한 발전을 추구하고 빈부 격차를 줄인다는 점에서 과거와 다릅니다. 우리는 장기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을까요?
주로 수출입 무역과 수출입이 더 많은 산업입니다. 가까운 미래에 중국과 미국은 항상 경쟁해야 하며 양측은 언제든지 새로운 정책을 도입할 것입니다. 우리가 전체 산업에서 수출입 무역에 종사한다면 이 시대에는 위험이 상대적으로 통제 가능합니다. , 국교가 완전히 단절될 가능성은 낮으며, 무역이 상호운용되지 않는다면 이는 적에게 1,000의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800의 피해를 주는 행위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중요한 핵심에 정책을 도입하는 것입니다. 해당 산업의 수출입 무역을 제한하는 것은 정책적 리스크가 매우 크다.
4. 짧은 동영상 플랫폼, 콘텐츠 플랫폼, 주요 범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트래픽 수익 창출을 위해 전자상거래 사업을 늘리는 것에 대해 비관적입니다.
판단 시 세 가지 주요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
현재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비해 짧은 동영상 및 콘텐츠 플랫폼의 장점은 간단한 상호 작용과 무료 콘텐츠를 사용하여 학습 능력이 떨어지는 일부 사용자를 포착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용자들은 다양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안내에 따라 점점 더 오랫동안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조만간 스마트폰과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시간, 사용자의 선택 시간이 더 많아지면 동영상 및 콘텐츠 플랫폼에 할당된 검색 시간이 크게 줄어들어 콘텐츠 플랫폼이 새로운 전자상거래 사업을 성장시킬 뿐만 아니라 기존 수익 창출도 어려워지게 됩니다. 광고 트래픽 .
콘텐츠 플랫폼에는 전자상거래에서 두 가지 중요한 단점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는 현재의 단점입니다. 공급망을 사용 가능한 상태로 완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매우 중요합니다. 질문. 결국, 다른 전자상거래 회사들도 동기화되어 비디오 회사에 너무 많은 시간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들은 구매 의사가 분명할 때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 보다 전문적인 쇼핑 플랫폼으로 이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단가가 높을수록 온라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들을 만족시킬 수 없다면, 자신있게 주문하기 전에 오프라인으로 가서 보고 만져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영상과 콘텐츠 플랫폼에 남는 것은 고객 단가가 낮고 의도가 불분명하여 대규모 지원이 어려운 일부 장면이다.
또한, 앞으로는 전자상거래 계약 이행의 중요성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오프라인 역량도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온라인 판매 역량은 상대적으로 구축하기 쉬운 역량이기 때문에 다양한 인터넷 기업의 경우 이 역량을 신속하게 완성하기 쉽고 격차를 넓히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격차를 확대하고 경쟁에서 승리하는 열쇠는 신속하게 완료하기 어려운 공급 및 이행 링크에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측면에서 영상과 콘텐츠 플랫폼의 단점은 상대적으로 뚜렷하며, 축적량이 많은 기존 전자상거래 기업과 달리 현재로서는 승산이 어렵습니다. 주류 전자상거래 기업, 상업 기업 중에서는 메이투안(Meituan)과 알리바바(Alibaba)가 상대적으로 더 많은 축적량을 갖고 있다. 이들 두 기업은 다른 기업과의 격차를 확대하기 위해 공급 및 계약 이행 링크에 추가 해자를 구축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
작성자: Hu Fat, WeChat ID: huhahuhahh, 공개 계정: Hu Fat Run(ID: hupangrun)
제목 사진은 Unsplash에서 가져온 것이며 CC0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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