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묘의 기초. 。 。

소묘의 기초. 。 。

스케치: 물체를 빠르게 요약하고 생활을 기록하는 그림 방법이다. 빨리 쓰는 것이다.

스케치의 목적: 관찰력, 이미지 기억능력, 개괄능력을 키우는 중요한 수단.

스케치의 주요 대상: 사람은 스케치의 주요 대상입니다. 자주 스케치하면 인체의 기본 구조와 운동 법칙을 익히고, 사람의 다양한 동작과 표정을 능숙하게 그리며, 이미지에 대한 기억과 받아쓰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앞으로의 예술 창작과 디자인을 위한 좋은 기초를 마련할 수 있다.

스케치에 사용되는 도구는 그림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도구를 스케치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구는 연필, 목탄, 펜, 붓 등이다.

연필로 스케치한 효과는 부드럽고 생동감 있고 변화무쌍하다.

목탄 스케치의 효과: 대비가 강하고 거칠고 힘이 있다.

브러시 스케치의 효과: 섬세하고 매끄럽고 쉽게 수정할 수 없습니다.

획으로 스케치한 효과: 다양하지만 익히기 어려워 초보자에게는 잘 어울리지 않는다.

스케치는 종이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이 없다. 초보자는 보통 신문지나 스케치지로 연습할 수 있고, 외출할 때는 스케치북이나 스케치북을 준비하여 사생할 수 있다.

스케치 회화는 일반적으로 선, 선면 결합, 중명암 등 여러 가지 표현으로 표현된다. 이 가운데 선의 표현은 스케치의 가장 기본적인 표현이다.

스케치 라인은 허실, 농도, 두께, 강약이 특징이다. 섬세한 형체 구조와 표현 의도에 따라 선의 변화를 적절히 처리하면 생동감 있는 그림 리듬감을 표현할 수 있다.

선면 조합법: 선으로 물체의 명암을 표현하고, 조합하는 방법도 다르다. 어떤 것은 선을 위주로 하고, 면은 보조한다. 대사가 보완되는 점도 있지만 공연 구조부터 시작하는 것이 이들의 * * * 유사성이다. 혀뿌리 라인을 씹는 기초 위에서 일정한 명암 관계는 물체의 3 차원 공간 효과를 증강시켜 이미지를 더욱 풍부하고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

넓은 의미의 인체 구조 관계는' 일종이횡삼권 사지' 이다. 인체의 척추를 세로로 가리킨다. 두 번째 가로는 어깨끈의 수평선과 골반 밴드의 수평선을 가리킨다. 세 가지 볼륨은 손가락, 가슴 및 골반의 볼륨입니다. 사지는 상지와 하체를 가리킨다.

척추: 인체운동의 주요 동력선으로, 인체의 몸통을 이끌고 각종 동작을 한다. 척추선의 변화는 인체의 각 부분의 위치와 변화를 결정하여 조화로운 관계에 있게 한다.

전체 인체의 비례관계는 사람의 신체 특징이 먼저 비례관계에 반영되어 머리 길이를 기준으로 하고, 전통회화에는' 서 7, 앉아 5, 30%' 라는 말이 있다. 그러나 현대인물 스케치는 보통 인체의 높이를 일곱 머리와 반 길이로 정의하고, 온몸의 절반은 치골에 있고, 몸통은 세 머리가 길다. 어깨 너비 두 머리 길이; 상체는 길이가 세 개, 어깨폭은 두 개, 팔뚝은 한 개 정도 길고, 손은 길이가 0.7 개 정도이며, 두 팔은 인체와 같은 높이로 뻗어 있다. 허벅지는 두 마리, 종아리는 발이 두 마리, 발이 한 마리 길다.

손의 구조: 손은 손목, 손바닥, 손가락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앞면은 손바닥, 뒷면은 손바닥이다. 전체 손은 계단형으로 손목, 손바닥, 손가락이 단계적으로 하강한다.

발의 모양은 뒤에서 앞으로 내려가는 가파른 비탈, 발등은 아치 다리 모양이다. 발바닥은 주로 발꿈치와 앞발에 의해 지지되고 발바닥 중심은 안쪽으로 움푹 들어간다.

스케치 라인은 생동감 있고, 매끄럽고, 변화무쌍해야 한다. 선은 농도, 두께, 허실, 강약, 소밀함으로 나눌 수 있다. 라인마다 다른 효과를 낼 수 있어 강성과 힘을 나타낼 수 있다. 보간, 전환점 등의 대비와 변화 관계. 이 선들은 물체의 구조관계와 공간관계를 더 잘 표현하여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기 위해 사용된다.

스케치 라인: 외관이 뚜렷하고 구조가 뚜렷한 부위는 진짜 돈으로, 명확하고 힘있게 해야 한다. 헐렁한 부위와 일부 부차적인 의류의 경우 의류 라인에 사용되는 선은 허무하고 가벼워 신체 구조를 강화하고 1 차 및 2 차 관계를 분리할 수 있다. 선 조합의 밀도가 서로 두드러지는 효과를 내고, 주체 부분을 강조하여 화면을 더욱 리듬감 있게 만들 수 있다. 선의 두께와 농도는 앞뒤의 공간 관계를 적절하게 표현하여 화면이 또렷하고 조화롭게 보이게 한다.

스케치의 분류: 스케치는 인물 스케치, 풍경 스케치, 동물 스케치, 풍경 스케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인물 스케치는 인물 스케치, 동적 스케치 및 정적 스케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캐릭터 스케치의 선 그리기 깊이: 엄밀하고 정확한 선으로 물체를 그리는 조형 기법입니다. 선 묘사의 변화는 매우 풍부해서 연필이나 목탄으로 모두 음영이 다른 선을 그릴 수 있다.

스케치 중간점의 특징: 화면에 있는 작은 영역의 어두운 영역은 추상적이고 형식화적으로 점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스케치에서 선의 특징: 화면에서 선의 두께, 부드러움, 특히 목탄으로 그린 선이 더욱 변화무쌍하다. 스케치 속의 선은 좌절감이 있어야 하고, 특징마다 선이 서로 다른 적용 범위가 있어야 한다.

스케치의 면 특징: 면의 생성은 선의 버팀목과 불가분의 관계이며, 명암으로 생성된 면은 이곳의 주요 연구 대상이 아니다. 덩어리가 움푹 패인 곳에서는 종종 어두운 덩어리가 깔려 있고, 그림의 리듬을 조절하기 위해 몇 개의 블록이 사용되어 호응과 투과를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체의 기본 구조는 머리, 몸통, 상체, 하체의 네 부분으로 나뉜다.

머리는 두개골과 얼굴 두개골의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몸통은 목, 가슴, 복부, 등, 허리 등 다섯 부분으로 나뉜다. 인체는 복잡하기 때문에 인체를 연구할 때 먼저 인체의 주요 신체 부위를 고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