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Wen Yiduo 의시 작품에는 어떤 문학적 특징이 있습니까?

Wen Yiduo 의시 작품에는 어떤 문학적 특징이 있습니까?

Wenyiduo, 원래 wenjiahua, 호북 zhuoshui 카운티 사람들. 그는' 명문족, 서향문제' 출신으로 칭화대에서 공부할 때 오사운동에 참가했다. 1922 졸업 후 미국에 가서 미술을 배우다. 1925 에서 귀국한 후 줄곧 대학에서 교직에 종사해 왔다. 1923 년 첫 시집' 홍초' 를 출판했다. 1929, 죽은 물이 다시 발표됩니다. 그의 주요 시는 모두 이 두 권의 시집에 수록되었다. 그는 민족 전통 문화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서양에서 회화 훈련을 받은 적이 있다. 그가 시를 쓰기 시작했을 때, 그는' 극단적인 미학자' 로 여겨졌다. "붉은 촛불" 은 이 점을 가장 생동감 있고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색채에서 그는 색채를 불렀는데, 이것은 노래 예술의 가치였다.

생활은 무가치한 백지 한 장이다. 녹색은 나에게 발전을 주었고, 빨간색은 나에게 열정을 주었고, 노란색은 나에게 충성을 주었고, 파란색은 나에게 고귀함을 주었고, 분홍색은 나에게 희망을 주었고, 회색은 나에게 슬픔을 주었다. 만약 내가 이 컬러 사진을 완성한다면, 검은 색이 나를 죽일 것이다. 그 후로 나는 그의 색깔을 사랑하기 때문에 내 삶을 망쳤다. 예술은 생명의 가치가 있고, 동시에 예술을 위해 목숨을 바칠 수 있기 때문에,' 칼상자' 는 정교한 칼상자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을 비유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마침내 "나는 직접 만든 검상자로 자살했다! 오! 나 끝났어! " 예종충신' 에서 그는 "아름다움은 진실이고, 진짜는 아름다움이다", "최선을 다하고, 죽어서 이미", "예결은 열사가 된다" 고 말했다. 그가 표현하고 싶은 것은 이런 아름다움과 예술에 대한 충성과 창작 과정에서의 견지와 실패이다. 그러나 예술에 대한 많은 애착은 조국에 대한 그의 애착과 결합되어 있다. 그는' 동양의 조용한 아름다움' 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나는 중국을 사랑한다. 왜냐하면 이것이 나의 조국이기 때문이다. 특히 그가 사랑하는 문화를 가진 나라이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그래서' 안식처' 라는 시가' 자연미의 총수확' 을 찬양할 때,' 가을바람! 미풍이 솔솔 부는 가을바람; 나는 조국의 꽃을 찬양하고 싶다! 나는 꽃이 만발하는 나의 조국을 찬양할 것이다! " 고독한 거위' 와' 태양의 노래' 에서도 이국 타향에서' 나그네' 의 향수를 표현했다. 죽음의 물' 에 이르렀을 때, 이미 예술의 아름다움을 칭송하는 것에서 애국주의를 직접 칭송하는 것으로 바뀌었고, 이로 인해 어둠의 현실을 저주하기 시작했고, 어떤 시는 현실을 직접 묘사하기도 했다. 삼일팔' 참사 이후' 문학과 애국주의' 를 발표하다. 그는 여전히 시인이 정치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애국운동과 문학부흥은 서로 인과가 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둘 다 손을 잡고 조국을 위해 죽는 것이 위대한 시편이다. 크리스마스 이브' 라는 시는 신구투쟁이 바뀌는 시대에 정직한 애국시인이 어쨌든 예술의 상아탑에 앉을 수 없다는 것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술 한 잔만을 위한 시, 고요한 밤 시계추 흔들림, 이웃의 신음소리, 고아와 과부의 떨리는 모습, 참호 속의 경련, 미친 사람이 병상을 물어뜯는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행복! 나는 지금 너의 개인 뇌물을 받아들일 수 없다. 내 세계는 이 벽 안에 있지 않다. 들어봐! 또 한 차례의 총소리가 나서 죽음이 울부짖고 있다. 조용한 밤, 어떻게 내 심장 박동을 멈출 수 있니? 그래서 그는 더 많은 시에서 조국과 현실에 대한 그의 감정을 표현해야 했다. 일념',' 기도',' 한마디' 등 시사는 조국에 대한 간절한 마음을 표현했다. 발견' 과' 죽은 물' 에서 그들은 큰 사랑과 갈망을 나타냈기 때문에 조국의 현재 상황에 대해 강한 불만을 나타냈다. 사수' 가 표현한 감정은 정신적으로 곽말로의 뇌졸중 노래' 이렇게 더러운 세상에서 태어나면 다이아 보칼도 녹슬게 된다' 와 매우 가깝다. 따라서, 더 이상 추상적인 공허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현실 생활을 묘사하는 것을 냄새 맡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생활의 한계로 인해 그의 묘사는 여전히 피상적이다 (예: 황촌, 죄, 천안문 광장 등). ), 하지만 그들은 시인의 마음이 사람들의 삶에 가깝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세탁 노래' 라는 시는 여전히 애국주의의 주제로 서정적 주인공의 높은 민족 자존심, 식민지 사상에 대한 극도의 분개, 식민지 사람들에게 노예성과 미골이 없는 가장 소중한 품격을 보여준다. 시에서 드러난 철의 철골과 자본주의에 대한 경멸은 작가의' 국민당 특무 권총 격노' 정신에 완전히 부합한다. Wen Yiduo 의시는시에 대한 신월사의 견해를 가장 잘 반영합니다. 서지모도 "시인일 뿐만 아니라 시 이론과 예술을 토론하는 데 가장 관심이 많은 사람" 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지난 5 ~ 6 년 동안 우리 시를 쓴 친구들 몇 명이 모두' 사수' 작가의 영향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그의 모든 시는 예술의 엄격함을 보여준다. 언어면에서 그는 비유를 매우 중시한다. 상상력의 풍부함과 신기함 때문에 많은 비유가 의외로 적절하며, 이것은 시 예술의 큰 특징이 되었다. 그는 풍경과 같은 구체적인 일을 썼다. "바나나의 푸른 혀가 유리창을 핥고 있다", "납회색의 그림자는 잠든 시냇물의 가슴에 가로누워 있는 긴 악몽이다." 이런 의인화된 표기법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그는 이상한 생각과 같은 추상적인 것을 썼다. "마치 한 무리의 박쥐, 새도 동물도 아닌 것 같다. 고묘 앞에서 먼지가 날리고 비에 젖은 종탑에서 날아온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이런 추상과 구체적인 결합은 이 시를 매우 생동감 있게 한다. "이 좋은 테이블과 의자, 친구처럼 친밀하다", "회색 옷의 전쟁, 울음" 등. , 분명히 모두 "작품" 시입니다. 민족 문화 전통의 운용에 치중하기 때문에 그의 시는 화려하고 화려하지만, 때로는 주양이 말했듯이, 너무' 문예' 가 너무' 피곤' 하다. "죽은 물" 을 포함해 그는 화려한 문자로 반복해서 그림을 그렸는데, 바로 시인이 의도적으로 그림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방법이다. 비교하면' 발견' 이나' 세탁가' 와 같은 것은 비교적 간단하고 통쾌하다. 음절의 조화 외에도 나는 글자의 깔끔함을 알아차렸지만, 비열한 느낌은 없었다. 예를 들어, "세탁 노래" 는 매우 깔끔한 건물처럼 보이지만, 의도적으로 삭제할 흔적이 전혀 없어 자연스러워 보인다. 그도 강한 Sion 감각을 가지고 있다. 여러 번 냄새를 맡은 후, 새로운 시격법의 창작에 이렇게 많은 심혈을 기울여 이렇게 좋은 성적을 내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는 곽모로에 이어 신시 창작에 큰 공헌을 한 사람이다.

서지모, 저장성 해녕현인, 일찍이 영국과 미국을 유학한 적이 있다. 그의 시집에는' 묵',' 추운 밤',' 호랑이',' 구름여행' 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