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설 전후 어떤 전통 풍습이 있습니까?

설 전후 어떤 전통 풍습이 있습니까?

설날에 대해 말하자면, 연전이나 연후를 막론하고 집안의 어른들은 모두 바쁜 것 같은데, 어른들은 무엇을 하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설날, 설날, 설날, 설날, 설날, 설날) 설날에 그렇게 많은 풍습이 바빠야 합니까? 다음은 소편이 세심하게 추천하는 설날 전후의 전통 풍습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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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년 전의 풍습

연후 풍습

설 전후의 풍습

설날의 기원

● 23 년 전 섣달 풍습: 속칭' 어린 해',' 부뚜막 신 하늘' 이라고 불린다.

12 월 24 일:

1, 먼지 제거

민간 속담은 "섣달 이십사, 먼지 제거, 집 청소" 라고 말한다. 제사용 난로를 들고 그들은 정식으로 설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먼지 청소는 연말 대청소이고, 북방은' 집 청소' 라고 하고, 남쪽은' 먼지 제거' 라고 부른다. 설 전에 먼지를 청소하는 것은 중국인의 전통 습관이다. 먼지를 쓸던 날, 온 가족이 함께 집과 마당을 청소하고, 냄비와 바가지를 닦고, 이불을 뜯어 씻고, 새해를 깨끗이 맞이했다. 사실, 사람들은' 먼지' 와' 진' 의 해음으로 새해를 맞이하려는 의지를 표현한다.

사료

고서에 따르면 고대에는 연말 대청소 습관이 있었다. 여춘추에 따르면 중국은 요순시대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민간의 말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본의는 모든' 불운' 과' 불운' 을 없애는 것이다. 지아 청록 (Jia Qinglu) 의 볼륨 12 는 "왁스 (La) 는 불구가 될 것이므로, 하루 동안 헌법 책을 선택하고 법원에 가서 스케일을 쌓아야한다. 또는 23 일, 24 일, 27 일, 속칭' 먼지' 라고 불린다. " 섣달 그믐날, 방 안팎을 철저히 청소했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의 기도를 기탁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중화민족이 오랜 역사의 장하 속에 쌓인 겨울철에 위생을 중시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전통적 미덕이기도 하다.

12 월 25 일:

1, 두부 만들기

민간 속담은 "섣달 이십오, 두부를 갈아라." 라고 말했다. 어떤 곳에는 섣달 그믐날 전에 두부 찌꺼기를 먹는 풍습도 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부뚜막 왕자님이 하늘에 오르자 옥제는 하계로 가서 각 집이 부뚜막 할아버지처럼 연기된 것인지 알아보고, 각 집은 두부 찌꺼기를 먹고 청빈함을 나타내고 옥제의 처벌을 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설에 의하면, 사실 두부 찌꺼기를 먹는 것은 고대에는 생산성이 낮았기 때문에 그렇게 맛있는 것은 별로 없었다고 한다. (그러나 때로는 큰 광주리의 두부를 사서 허기를 채우는 경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두부, 두부, 두부, 두부, 두부, 두부) ).

2. 옥제를 줍다

낡은 풍습과 새로운 풍습은 모두 부뚜막 신이 하늘로 향하고, 옥제 본인은 음력 12 월 25 일에 내려와서 인간의 선악을 조사하여 내년의 운세를 결정하였다. 그래서 집집마다 제사를 지내며 가호를 빌며' 옥제' 라고 부른다. 이 날, 우리는 일상생활과 말에서 조심하고, 옥제의 호의를 얻고, 내년에는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쟁취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3, 혼란을 따라잡았다

섣달 그믐날이 되어서야 부뚜막 신을 보내 그를 환영했다. 이 기간 동안 지구에는 하느님의 관할이 없었고, 모든 용서, 많은 사람들이 결혼하는 것을' 추방혼란' 이라고 불렀다. 난년은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 디자인한 사회생활 조정의 특정 시기이다. 연말이 되자 사람들은 여가와 저축이 생겼다. 큰일을 할 정력이 거의 없는 사람들에게 이것은 여가 오락의 좋은 기회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현실 생활의 필요에 따라 이런 특별한 시간 민속을 발명했다.

4, 누에장에 따르면

조천잠, 일명' 누에의 탄',' 논돈을 태우다' 는 강남 지역에서 유행하는 신년을 기원하는 민속이다. 섣달 그믐날, 횃불을 묶은 장대가 밭에 서서 성화로 새해를 예고하고, 번창하는 성화는 내년의 풍작을 예고한다. 이 행사는 섣달 그믐날 때 일부 지역에서 열렸다.

5. 천등절

천등절은 몽골족과 다호르족의 종교 명절이다. 몽골어는' 감명탁라' 라고 불리는데, 이는 천등절을 의미한다. 섣달 25 일, 나는' 간명탁라' 를 만들어 절에 불을 붙였는데, 더 많이 주문하면 길상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명절 풍습은 신장 베라트의 몽골족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다. 이날 현지인들은 불고기와 양고기를 먹고 전통 스포츠와 오락 행사를 열었다.

12 월 26 일: 돼지를 죽이고 연살을 베다.

섣달 27 일, 새해에 필요한 모든 물품은 구매 중입니다.

섣달 28: 케이크를 만들고 찐빵을 쪄서 데칼을 만든다. 옛사람들은 복숭아나무를 사악한 목재로 사용했다가 나중에 붉은 종이로 대체되었다.

섣달 29 일: 무덤에 올라가 조상의 고백을 구하다.

섣달 그믐 날: 하룻밤에 두 살, 다섯 반은 이틀로 나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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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력 1 월 1 일 관습:

1, 일찍 일어나요

어떤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지 않으면 산등성이가 무너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일찍 일어나세요.

2,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다

설날 아침에 문을 열고, 먼저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다' 라고 한다. 폭죽 소리가 지나간 후 온 땅이 붉은색으로 가득 찼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만당홍' 이라고 할 때 거리는 분노와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날의 중요한 행사 중 하나는 친구, 친척, 이웃집에 가서 설날을 축하하는 것인데, 예전에는 세배라고 불렸다. 한 (하)

세배의 바람은 한대에 이미 있었다. 당송 이후 유행하기 때문에 직접 가기에 불편한 사람들이 명첩으로 축하할 수 있다. 동한 때' 가시' 라고 불리기 때문에 명함도' 명침' 이라고 합니다. 명나라 이후, 많은 사람들이 문 앞에 빨간 종이봉투를 붙여서,' 문본' 이라는 명첩을 수집하는 데 사용했다.

그들의 사회관계에 따르면 민간 세배의 형태는 크게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친척 방문이다. 첫날에 너희 집에 도착하고 다음날에는 반드시 선물을 가지고 장인댁에 가야 한다. 문에 들어간 후 불상, 조상상, 패석에 절을하고 차례로 어른에게 절을했다. 너는 남아서 밥을 먹고 이야기할 수 있다.

둘째, 초삼절 의례적으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것이다. 동료와 친구에게 세배를 드리고 싶다면, 방에 들어갈 때 불상에 세 번만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한다. 만약 네가 너의 주인과 평등하다면, 너는 무릎을 꿇기만 하면 된다. 자신보다 크면 주동적으로 고개를 숙여야 한다. 주인은 자리에서 내려와 너를 도와야 한다. 심지어 인사치레도 하지 않고 공손함을 표시해야 한다. 이런 상황은 일반적으로 오래 앉기에 적합하지 않아 인사말 몇 마디 하면 곧 떠날 것이다. 주인이 예배를 마친 후에는 다음에 다시 방문해야 한다.

세 번째는 답례 방문입니다. 남에게 빚을 진 사람 (예: 변호사, 의사) 은 모두 선물을 사서 세배를 할 때 감사를 표해야 한다.

네 번째는 일련의 방문이다. 일부 이웃들에게 우리는 과거에는 접촉이 많지 않았지만, 만나서 모두 잘 지냈다. 섣달 그믐날, 우리는 막 마당에 도착해서 만나자마자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합니다", "순순백순" 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단지 집에 잠시 앉아 있을 뿐, 예의가 별로 없다.

고대에는 세배와 세배 사이에는 차이가 있었다. 세배는 웃어른을 두드리는 것이었다. 새해는 또래들이 서로 축하할 때이다. 현재 일부 기관, 단체, 기업, 학교가 모여 서로 축하하는 것을 이른바' 단배' 라고 한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세배하는 풍습도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과 형식을 늘리고 있다. 이전의 세배 방식을 따르는 것 외에도 사람들은 예의성 전보와 전화로 세배를 하기 시작했다.

4. 세뱃돈을 주다

세뱃돈 (광동은 빌리라고 함) 은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주는 것이다. 일부 가정에서는 식사를 마친 후 모두가 식탁을 떠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모두들 다 먹었고,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자손에게 새해에 공부가 향상되도록 격려했다. 일부 가정에서는 자녀가 밤에 잠든 후 세뱃돈을 베개 밑에 두는 등 어른들의 배려와 후배들의 어른에 대한 존중을 보여 준다. 가정 윤리에 녹아든 민속활동이다.

5. 늙었어요

구사회에서 신정의 처음 며칠 날씨가 맑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해를 그 이론은 동방삭의' 년' 에서 시작된다. 연후 8 일, 하루는 닭일, 이틀은 개, 3 일은 돼지, 4 일은 양, 5 일은 소, 6 일은 말, 7 일은 사람, 8 일은 계곡이라는 뜻이다. 날이 맑으면, 그 속에 속한 것이 번식하고, 날이 흐리면, 그 속에 속한 날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후세 사람들은 그 습관을 답습하여 초하루부터 초열까지 날씨가 맑고 바람도 눈도 없는 것이 길상이라고 생각한다. 후손들은 점령시대에서 일련의 희생과 축하로 발전했다. 첫날은 닭을 죽이지 않고, 다음날은 개를 죽이지 않고, 셋째 날은 돼지를 죽이지 않고, 일곱째 날은 처형하지 않고, 여덟째 날에는 곡식을 치지 않는 풍습이 있다.

섣달 그믐날 2: 황금빛 개 울음소리가 봄을 예고하고 있다. 가족들은 세배를 하러 가고, 주인은 밥을 남기고, 서방 가정은 술자리를 마련한다.

섣달 그믐날: 뚱뚱한 돼지 아치. 사위와 딸이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 세배를 하다.

음력 4 월 4 일: 양 세 마리가 태세를 피운다. 부뚜막 신은 호적을 조사해야 하고, 부뚜막 신이 백성들에게 돌아오는 것을 환영한다.

섣달 그믐 날: 우경 장군의 봄. 오도는 재물신, 동서남북, 부는 5 도가 통한다.

음력 설날: 곧 성공하겠습니다. 술을 마시고 거리를 경배하다. 천가구의 가구가 보고 있는데, 아무도 가난한 사람을 보내지 않는다.

음력 설날: 사람이 오래 산다. 부침개를 펴서 칠보를 먹고, 안주하여 보양하다.

음력 새해: 방사 복을 빌다. 별의 하계의 그날, 작은 등불을 만들어 제물을 태웠다.

음력 설날: 옥제 생일. 우주를 지배하는 것은 가장 높은 신이다. 사람들은 축제를 열어 축하한다.

음력 설날: 제석 셰인. 어느 날, 땅, 가축의 집, 벼와 벼가 발원지였다.

정월 십일: 제자고모. 고대 여성들은 그녀를 약한 여자의 수호신으로 여겼다.

정월 12 일: 초막을 타다. 정월 대보름이 다가오니 정월 대보름날을 준비하세요.

정월 13 시: 아궁이에 불을 켜다. 정월대보름은 13 일부터 모든 골목을 대나무등으로 장식했다.

정월 14 일: 임수황후의 생일, 일명' 순천 성모' 는 난산 여성을 구하는 선녀이다.

정월 대보름: 밤에 누에를 비추다. 색깔을 관찰하여 1 년의 풍작을 판단함으로써 정월대보름으로 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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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날 동안 상해의 풍속

옛날에는 설날이 되면 거지가 많아졌다. 거지가 있는데 구걸하는 것은 집이 가난하기 때문이 아니라 효도 때문이다. 노인이 998 1 세까지 살았다고 하는데,' 백식' 을 먹어야 안전하게 지낼 수 있다. 그래서 효도하는 자녀는 노인을 데리고 새해 첫날 부모님을 위해 구걸하러 나갔다. 거지라고 불리는 또 다른 호칭이 있다. 그들이 구걸하는 방식이 재미있다. 어떤 거지들은 붉은 종이로 채소 머리를 싸서 대나무 장대에 걸었다. 그들은 집에 올 때마다 채소머리가 도착했고 장사가 잘되어 자선을 빌었다. 이것은 "야채 머리 보내기" 라고합니다.

어떤 사람은 종이와 죽사로 소를 만들고, 주는 것을 위해 각 집 앞에서 좋은 말을 하고, 상서로운 말을 한다. 이것은 "봄소 보내기" 라고 불립니다. 어떤 사람들은 동청나무나 노송 나무의 나뭇가지를 들고 나뭇가지에 작은 방울을 매달아 그들의 가정이 새해에는 돈나무처럼 될 것이라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현금 암소" 라고합니다. 일부 기업 거지들은 불교 셔츠를 입고 조각상 가면을 쓰고 재신으로 위장해 집집마다 집으로 달려가 재신이 왔다고 말했다. 이것은 소위 "점프 부의 신" 입니다. 숭명인은 구사회에서 생활이 가난했지만, 이 거지들을 만났을 때, 여전히 선행을 베풀고, 그들에게 건곡 등 음식을 좀 주었다. 해방 후, 이런 장사 방식은 일찌감치 사라졌다.

허난 세관

신선을 보내고 당황하여 부뚜막에 제사를 지내느라 바쁘다.

섣달 그믐날은 설날 이전의 중요한 민간 명절로, 사람들은 이를' 부뚜막 축제' 라고 부른다. 이때 사람들은 새해의 기쁨을 누그러뜨리지 못하고, 수중의 여러 가지 일을 멈추고, 연전 제사신의 제사 활동에 바쁘다.

하남 섣달 23 번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풍습은 처량한 민간 전설을 동반한다. 옛날에 한 노부부는 아들이 하나밖에 없었다. 그들은 아들을 손바닥 진주로 여기고 그를 매우 사랑한다. 하지만 집이 가난해서 생계를 유지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아들을 탄광에 가서 석탄을 캐게 하는 아픔을 참을 수밖에 없었다.

이 노인은 그의 아들을 오랫동안 그리워했다. 이날 노부인은 노인에게 탄광을 참관하러 가라고 말했다. 길에서 노인은 맨발의 동료 행인을 만났는데, 두 사람은 점점 친숙해져서 잘 지낸다. 채팅하는 동안 노인은 맨발이 왕염 지시로 광산에서 100 명의 광부를 되찾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노인은 조급해서 맨발로 아들에게 남아 달라고 간청했다. 맨발로 대범하게 승낙하고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그에게 말했다.

아들을 보자 노인은 꾀병을 부리고 아들은 옆에서 시중을 들며 우물을 내려갈 힘이 없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탄광에 사고가 나서 노인은 서둘러 아들을 데리고 집으로 돌아갔다.

눈 깜짝할 사이에 3 년이 지나갔다. 섣달 그믐날 밤, 노인은 그 해의 위험을 떠올려 참지 못하고 아내에게 말했다. 누가 알겠는가, 이 설법은 주방군에게 들렸고, 23 일 밤, 주방군은 하늘에 올라가 이 일을 옥제에게 알렸다. 옥제는 화가 나서 즉시 맨발 영화를 처벌하고 노인의 아들을 데려갔다.

그렇기 때문에 섣달 23 일, 사람들은 조군에게 사탕을 먹고, 그가 천궁에 도착한 후에 다시는 시비를 일으키지 않기를 바란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섣달 23 일에 부뚜막을 제사했다.

충칭 세관

충칭은 중국 산성 안개도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다. 그곳에서 설날을 축하하는 가장 뚜렷한 표시는 거리에서 섣달 매화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현지인들은 설날 동안 집에 연한 노란 섣달 매화를 놓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들의 꽃잎은 향긋한 냄새가 난다. 충칭 남산은 섣달 매화가 많이 난다. 섣달부터 꽃시장에 가든 일반 거리에서든 교외에서 온 농민들이 꽃봉오리가 가득한 왁스 매실을 들고 있는 새장을 볼 수 있다. 거리에서 라메를 들고 있는 시민들을 자주 만날 수 있는데, 그 가격은 매우 싸다. 인민폐 한 다발 (4 개) 은 2 위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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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날의 유래 설날은 음력의 첫해이다. 설날의 또 다른 이름은 중국 새해로, 중국에서 가장 성대하고, 가장 시끌벅적하며, 가장 중요한 고대 전통 명절이자 중국인 특유의 명절이다. 중국 문명의 가장 집중적인 표현이다. 서한 이후 설날의 풍습은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설날은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날과 정월 초일을 가리킨다. 그러나 민간에서 전통적인 설날은 랍제 섣달 초나 섣달 23, 24 에서 정월 15 일까지의 제사식을 가리키며, 섣달 그믐날과 정월 초하루에서 절정을 이룬다. 이 축제를 축하하는 방법, 수천 년의 역사 발전에서 비교적 고정적인 풍습과 습관이 형성되었는데, 그 중 많은 것들이 아직도 전해지고 있다. 전통 명절 설날 동안 우리나라의 한족과 대다수 소수민족은 모두 각종 경축행사를 거행해야 한다. 이 행사들은 대부분 신불 제사, 조상 제사, 송년 환영, 환영 복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활동 형식이 풍부하고 다채로워 짙은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2006 년 5 월 20 일,' 설' 민속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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