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그게 무슨 뜻인가요?
중국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그게 무슨 뜻인가요?
1, 식물
유: 유, 너 있어. 이별과 이별의 심정을 표현하다. 이백은 "봄밤 로스앤젤레스가 피리를 듣는다": "모두가 고향의 그리움을 견디지 못한다."
(2) 메이: 강인하고 불굴의 성격을 상징한다. 육유' 부산자 영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서, 향기만 변하지 않는다."
(3) 느슨함:? 충성스럽고 고상하다. 이백은 "책을 증정하여 황상을 받겠다": "군송을 바라지만, 복숭아와 매리를 삼가라." "
(4) 대나무: 견고하고 우아하며 불굴이다. 정판교' 죽석': "천격은 여전히 견고하고 동서남북은 반드시 바람이 있을 것이다."
(5) 국화: 높고 외딴 곳, 명리를 구하지 않는다. 도연명의 음주 (5):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6) 연꽃: 꽃중의 군자, 점잖고 소박하여 대중의 총애를 받지 않는다. 주돈이의' 애련설': "연꽃만 사랑하고, 진흙은 묻히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고, 바깥은 곧고, 엎드리지 않는다."
(7) 모란: 단아하고 아름답다. 유우석' 상모란': "모란만이 진국색이고, 꽃이 필 때 수도가 움직인다."
(8) 바나나: 외롭고 슬프다. 이상은은' 두 가지 증정 1':' 바나나는 라일락 매듭을 드러내지 않고 봄바람에 함께 견인한다. "
(9) 오동나무: 외롭고 슬프고 이별의 감정. 이어 "회환": "할 말이 없고, 혼자 서루에 가고, 달은 갈고리와 같다. 고오동심원이 청추를 잠그다. "
(10) 팥: 아카시아. 왕위의 그리움: "그 붉은 장과들이 봄이 왔을 때, 당신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어납니다."
2. 동물
(1) 두보: 고향을 그리워하고, 슬픔을 표현하고, 미워하지 않는다. 이백의 "촉도난": "달빛의 밤, 두쥐안 울음소리가 처량하고, 나는 빈산을 걱정한다."
(2) 자작: 나그네가 고향을 그리워하고 고향을 그리워하다. 신 qiji "보살 야만인, 책 장시 건축 입 벽": "강 밤 걱정, 산 깊은 냄새." "
(3) 원숭이: 고해에서 벗어나는 느낌. 백거이의 비파 여행: "뻐꾸기의 피눈물, 원숭이의 오열"
(4) 까마귀: 쇠퇴와 황량한. 마치원' 천정사 추사':' 마른 덩굴나무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
(5) 갈매기: 담박한 명리, 유유히 은퇴; 떠돌아다니고, 황량하고, 외롭다. 두보 "야감": "날아다니고, 날아다니고, 내가 뭘 닮았는지, 광활한 천지의 모래도요에 지나지 않는다! . "
(6) 개와 닭: 생활의 숨결, 전원생활. 도연명' 귀원기' (위): "깊은 골목에서 개가 짖고, 닭이 울고 뽕나무가 뛰다."
(7) 거위: 이별이 슬프고 다칠 때의 느낌. 이청조 "느린 속삭임": "기러기가 지나갔고, 슬프고, 고인이 알게 되었다."
(8) 매미: 고귀한 품질, 슬픈 가을의 그리움. 루오는 매미를 읊었다. "매미는 서천에서 노래하고, 내 감방에서 나에게 여기서 단호하게 말하라고 명령했다."
(9) 귀뚜라미: 사상이 충성스럽고 인품이 고상하다. 미진 "추석": "모루 소리가 급해서 귀뚜라미가 가을을 그리워합니다."
(10) 파랑새: 이상적인 생계 유지. 이상은의' 무제': "펑산에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
3. 위치 분류
(1) 장정: 안녕히 계세요. 안녕히 계세요. 이백' 보살만': "귀로가 어디냐, 정자가 더 짧다."
(2) 난간: 관대하고 슬프고 애도를 표합니다. 류영 "바생 간주": "난간에 기대고, 군우."
(3) 서루: 외로워 고국의 친지들을 그리워하다. 이호 "회환": "할 말 없이 혼자 서입구로 가고, 달은 갈고리처럼, 고오동심원, 청추를 잠다."
(4) 역참: 표류. 육유' 부산자 영매':' 역외 단절교, 고독.' "
4, 계절 범주
(1) 청명절, 추석, 중양절: 향수통. 두목' 청명절':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서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2) 황혼: 외롭고 슬프다. 이청조' 느린 속삭임': "황혼 무렵, 조금씩, 이번에, 얼마나 슬픈 말."
5. 음악 카테고리
(1) 창적: 국경 요새전사들의 향수병. 왕 zhihuan \ "Liangzhou 단어 두 곡 (위) \": "창적 피리 왜 리우 를 원망? 봄바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
(2) 매화 가을: 여행자가 고향을 그리워하다. 이백은 "황학루 문소": "옥제극 황학루, 오월강성 매화가 떨어진다."
(3)' 후정화': 퇴폐적인 목소리, 권력자의 쾌락을 풍자하는 데 자주 쓰인다. 두목 "보진화이": "상녀는 망국의 한을 모른다.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르다. "
(4) 관산월: 이별에 등록하다. 왕창령' 군대 2 곡': "비파춤의 새로운 소리, 총관산, 옛정을 남기다."
(5) 깨진 옷의 소리: 이별의 감정. 두보는 가을흥이 여덟 곡 (위): "한복이 칼을 재촉하고, 백제성이 급하다."
확장 데이터:
이미지는 인지주체가 객관적인 사물에 접촉한 후 감각원에 의해 전달된 표상 정보에 따라 사유공간에서 형성된 인지 대상의 가공된 이미지이며, 머리 속에 남겨진 물리적 기억의 흔적과 전체적인 구조관계다. 이런 기억 흔적은 감각원 정보와 신입생 대행 정보 사이의 임시 연결이다.
단일 이미지의 신경 기초는 한 무리의 뉴런이다. 이미지는 생리 구조이며, 효과적인 정보의 조합이자 이미지 간의 조합이다. 뉴런 클러스터 그룹은 특정 감각 정보 표현에 해당하는 정보 코드체 세트와 같습니다. 하향식 관련 감각 정보의 연결 관계를 담고 있으며, 고급 정보 전달체입니다. 이미지도 기억을 전달하는 구조이지 환각이 아니다.
이미지는 사고 활동의 기본 단위이며, 이미지는 사물을 지칭함으로써 그에 상응하는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사고 활동의 잔물결을 불러일으킨다. 사고는 이미지 단위의 상호 작용에 기반을 두고 있다. 기억 속의 이미지, 문자, 소리는 외부 정보가 주체에 이미지로 저장되는 한 가지 형태일 뿐이다. 이미지는 주체에서 외부 정보로 구성된 정신체이며, 사고의 도구와 구성 요소이다.
이미지를 형성하는 과정도 추상적인 과정이다.
이미지도 인상과 개념의 대명사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 그림
- 관련 기사
- 전자 필기 신문 자료 - 전자 필기 신문 만드는 방법
- 싱가포르 댄스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 숙제책을 위한 간단한 손그림 그림 - 손그림 그리는 방법
- 2019 광저우 드래곤 보트 페스티벌 드래곤 보트 경주 정보 요약
- 청명절의 주제 수필
- 소화에 도움이 되는 과일은 무엇인가요?
- 안후이에는 어떤' 10 명요리' 가 있나요? 너 얼마나 먹었니? 네티즌: 혜방 요리는 정말 솜씨가 있어요.
- 중서부에는 어떤 명절이 있는데, 영어로 말하면
- 5 월 안후이 명승지 관광 명소 소개 5 월 안후이 명승지 관광 명소 소개
- 춘절에는 생선과 고기가 많이 들어가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기름기와 기름기를 없애는 것입니다. 집에서 맛있고 효과적인 음료 8가지를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