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관공에 대한 전통적인 유교 사업가의 신념을 바탕으로 짧은 에세이를 쓰고, 자신만의 주제를 만들고, 자신만의 제목을 작성하세요.

관공에 대한 전통적인 유교 사업가의 신념을 바탕으로 짧은 에세이를 쓰고, 자신만의 주제를 만들고, 자신만의 제목을 작성하세요.

관공숭배와 상업신앙의 통일 추세

많은 지역신과 산업신 사이에는 통일과 통합을 향해 나아가는 분명한 발전 추세가 있다. 민간 및 군사의 부신, 관공(Guan Gong), 마조(Mazu) 및 기타 신들은 점차 국가 비즈니스 신이 되었습니다. 마주의 신앙은 점차 해안 지역의 항해 상인과 상인들에게 받아들여졌고, 관공은 전국 각지에서 숭배되는 상업 신이 되었습니다.

관공 숭배는 형주 지역에서 처음 시작됐다. 사료에 따르면 관공이 죽은 직후 형주에서 제사상이 되었고 관공사에서는 모든 가문에서 숭배를 받았다. Yuquan Mountain은 이러한 숭배를 반영합니다. 그 이후로 수백 년 동안 관공의 신앙은 징저우에 깊이 뿌리를 내렸습니다. 이때 민간제사에 나오는 관공은 여전히 ​​신이 아니라 유령이었다. 수당시대에 불교는 관공을 변화시켜 관공이 옥천산에 출현했다는 이야기를 형상화하고 그를 불교의 수호자로 삼았습니다. 불교는 관공의 신앙을 장려하는 데 큰 역할을 했으며 관공을 귀신에서 신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당나라에서 관공의 지위는 높지 않았고 그의 영향력은 동료 제갈량에 비해 훨씬 적었다. 송나라 건덕 원년(962년)에 무성왕사가 완공되어 무성인 강태공을 모시고 장비(張裁)가 경쟁자에게 살해당하여 쫓겨났습니다. 더 이상 Wusheng Temple을 즐길 가치가 없었습니다. Sun Bin과 Deng도 대피했습니다. 당시 관공은 장비와 비슷한 지위에 있었고 그다지 영향력이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송(宋) 인종(仁宗) 청력(淸雪) 시대에 다시 오성왕사(五成王寺)의 인원수를 조정하여 관공(關功)을 다시 14위에 두었다. 내용은 유실되었지만 이때 관공이 눈에 띄기 시작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송나라 휘종 때까지 그는 여러 칭호를 받았습니다. 원나라에서는 관한경의 『단검클럽』 등의 오페라가 널리 유포되었고, 원나라 말 소설 『삼국지연의』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관공에 대한 민간숭배가 밀렸다. 그 정점. 그 결과 관공에 대한 숭배는 민중에서 궁정으로, 그리고 궁정에서 일반 대중으로 옮겨갔고, 이후 민중은 이 숭배를 최대한 증폭시켰다. 관공이 대신으로 창조되는 과정을 완성한 것은 국민과 조정의 공동 추진이었다. 이 시점에서 Guan Gong은 고위 정치와 시민 사회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했으며 자연스럽게 Jiang Ziya를 대체하고 새로운 무술 성자가되었습니다.

관공은 도덕성, 군주에 대한 충성, 형제에 대한 정의로 인해 신입니다. 관공의 위대함은 그의 용기와 우아함에도 있습니다. 『삼국지연의』 평론가 모종강은 삼국에는 '삼덕'이 있고, 제갈량은 '지혜가 뛰어나다', 조조는 '반역이 뛰어나다', 관공은 '우수하다'고 말했다. 의로움으로." 그는 “기록을 통틀어 유명한 장군은 많지만, 구름만큼 독보적이고 뛰어난 장군은 없다. Qing Shi는 Qing Deng에 비해 매우 우아하고 그의 마음이 얼굴만큼 붉을 때 그는 매우 영웅적입니다. 당신이 대나무를 붙잡고 정상에 오르면 사람들은 당신의 위대한 성실성을 당신에게 말할 것이고, 당신이 혼자 집회에 가면 세상은 당신의 능력에 감탄할 것입니다. 수천 리를 혼자 다니면서 주님께 보답하려는 마음은 강하고 의로움과 아름다움은 크고 은혜에 보답하는 우정은 무겁습니다. 맑은 하늘과 하얀 태양 같은 일을 하고, 사람을 달빛과 바람처럼 대하십시오.

장사의 신이 되기 위해서는 정치, 사회의 신이 변신해야 하는데, 산시성 상인들은 이 변신을 완성했다. 산시상인길드홀에서 숭배하는 신은 관공(Guan Gong)입니다. 그는 산서성 출신이기 때문에 세계 곳곳에서 정의를 행하고 마을 사람들이 가장 존경하며 산시성 상인들의 영적 우상이 되었습니다. 허난성 우양(吳陽) 산시 길드홀(山西 Guild Hall)에는 '극장 건립 비석'이 있는데, 산시 사업가들이 관공을 숭배하는 이유를 알려준다. 완산산보다 도덕이 높은 산의 왼쪽, 세상은 그의 글을 귀중히 여깁니다. 그렇습니다. 경서로서 문학이 있다면 씨실로서 군사력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나 관우는 산의 오른편에서 태어났고 한나라의 관리로 활동했으며, 내가 이룩한 업적은 삼군의 지도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달(중달) 밖 세상의 모든 살과 피는 여전히 그들의 친척을 존경합니다. 삼진 왕조의 상인과 상인들은 항상 모든 역경으로부터 그들을 보호해 달라고 신에게 맡겼습니다. ('문학과 역사연구' 제26호)

사회에서 널리 신뢰받는 인물을 장사신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이 신의 면모가 장사활동에 이로운 면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 평민들은 그의 충성심을 존경하여 그에게 제물을 바치고 향을 피우고 절을 하였으며, 세상 사람들은 그의 권력을 공유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그의 동상 아래로 피신하였고, 황제와 관료들은 그를 위해 사원을 짓고 그의 몸에 금을 입혔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의 충성심을 이용해 다른 사람들을 설득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사업가들은 관공에게서 사업 활동에 필요한 정의를 찾았기 때문에 관공을 부의 신으로 만들었습니다. 명나라 이광진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고금에 의를 말하는 사람은 통치자와 신하에게 속하고 친구에게 진실을 말합니다. 유선주(劉熙章)가 관(關)과 장(張)에게 왔을 때부터 형제들은 의로운 말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선주(先主)는 탁현(趙縣)에서 태어났고, 고명후(傳興侯)는 결주(赤州)에서 태어났으며, 서향후(西祖侯)도 동주(左縣) 출신이다. 중산, 그는 신발을 파는 남편이었습니다! 온 세상에서 들을 수 있는 호칭이나 호칭은 없지만, 험난한 초원에서 갑자기 만나면 기분이 좋아지고, 남동생 쿤과 친구가 된다. 이런 지식은 남들보다 뛰어나다. . 군인들 사이에는 위험과 장애가 있고, 생사의 도리는 하늘과 땅처럼 엄하고, 달과 별처럼 밝다. 한숨을 쉬다! 세상 사람들이 의를 보고 이익을 잊어버리게 하면 자비와 우애의 마음은 강해지지만 부의 마음은 가벼워질 것입니다. 통치자와 신하, 형제와 친구의 관계에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저는 세상의 목사요, 형제요, 친구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으로 외모를 염두에 두고 나왔는데 여러분도 그렇게 하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건륭의 『취안저우현』 제16권)

이씨는 사심 없는 헌신의 캐릭터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친절하고 아름다운 마음을 구현하고 있다. 고대인들은 형제의 의, 부부의 의, 친구의 의, 군주와 신하의 의 등을 이야기했습니다. 이는 사회생활의 여러 관계에서 고난을 떠나 사심 없이 헌신하는 정신을 가져야 함을 의미합니다. 자신에게 이익을 주고 다른 사람에게 이익을 바칩니다. 이런 사람에게는 의로움이 있고, 의로움이 있어야만 선을 행할 수 있습니다.

'의미'라는 단어의 의미는 발음의 'yi'와 발음의 'yi'에서 유래합니다. "의는 무엇인가의 '권리', 즉 마땅히 있어야 할 것입니다. 절대적인 명령입니다. 사회의 모든 사람은 해야 할 일이 있고, 그것을 하기 위해 해야 합니다. 도덕적으로 옳은 일이다. 만일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더라도 비도덕적인 생각으로만 한다면 이런 행위는 불의한 행위이다. . 의는 득실을 막론하고 행해야 할 일입니다. 하나, 한결같고 일관성이 있습니다. 사람이 의로운 일을 하고 의로운 일을 행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며, 그 일을 꾸준히 하고 평생 행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의는 지금 이 순간에만 행해지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행해져야 하는 것입니다. 영원한 산물이 있으면 인내가 있고, 영원한 산물이 없을 때도 인내가 있습니다. 도덕적이고 의로운 사람은 존경받고, 의로운 사람은 기꺼이 헌신하기 때문에 시대를 초월하여 더욱 인기를 얻습니다.

정의를 삶의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정직을 바탕으로 업무를 수행합니다. 복잡한 인간 관계와 혼합된 대중을 다룰 때 기업은 단 하나의 영구 패스, 즉 성실성을 갖게 됩니다. 나는 모든 사람을 위하므로 모든 사람이 나를 위할 수 있습니다. 내가 다른 사람을 정직하게 대하면 그들도 나를 정직하게 대할 수 있습니다. "불이익 없는 단점". 사업 활동에서 정직의 원칙을 고수하고 헌신의 정신을 고수해야만 우리는 광범위한 신뢰를 얻고 광범위한 고객을 확보하며 지속적인 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작은 이익을 탐하면 필연적으로 큰 이익을 잃게 됩니다. 이는 사업에 있어서 근시안적이며 유교 사업가의 행동이 아닙니다. 이것이 바로 회족 상인의 상업신인 주부자와 산서성 상인의 상업신인 관복자의 연결고리입니다.

관공 숭배는 전통적인 유교 사업가들에게 풍부한 영적 자양분을 제공했습니다. 관공의 의로움은 관공의 친척과 친구, 타인, 사회 및 국가에 기여하고 의무를 이행하려는 도덕적 열망을 표현합니다. 타인에 대한 대우 정직과 신뢰는 정직한 경영 철학과 일치합니다. 그러므로 관공숭배는 실천적 의의와 운영상의 편리성을 동시에 지닌다. 관공을 위해 향 몇 개를 피우고, 위인의 위대한 인격에 대한 갈망을 표현하고, 동기를 부여하고, 반성하고, 자기 개선하고, 자신의 성실 개념을 강화한 다음 쉽고 행복하게 복잡한 세계에 뛰어들십시오. 경제 사회와 경쟁에서 경쟁하십시오. 예배는 사람들의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고, 사람들의 사회적 압력을 덜어주며, 사람들의 영적 열망을 맡기고, 사람들의 도덕적 추구를 수행하며, 사람들의 행동 개념을 강화시킵니다. 이것이 사업가들이 관공을 숭배하는 영적 가치이자 문화적 의미입니다.

관공 숭배는 보편적이고 사회 전체가 받아들이는 것이며, 관공 자신도 유교의 도덕적 감정을 갖고 있기 때문에 관공 숭배는 유교적인 의미가 풍부합니다. 예배는 공자의 궁궐에서부터 사회 전체에 이르기까지 유교 정신을 반영합니다. "산 왼쪽에 공자가 있고, 산 오른쪽에 공자가 있다." 관공의 정신은 유교의 정신을 구현한 것이다. 문학의 성자 공자(孔子).

유교 사업가들의 인격을 형성하고 중국 전역의 사업가들의 정신을 하나로 묶는 것은 바로 이러한 관공의 보편적인 유교적 정의이다. 따라서 최근의 상인 신앙에서는 상인들이 어느 지역 출신인지, 어떤 산업 출신인지에 관계없이 점차 관공을 그들의 사업의 신으로 만들어 왔습니다. 관공의 정신은 이후 지역과 산업을 초월한 유교 사업가의 정신이 되었고, 관공의 삶의 원칙과 행동 패러다임도 전통적인 유교 사업가들이 존경하는 초월적인 정신으로 변모했습니다. 윤리는 지역과 산업에 따라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