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석두 프리 핸드
석두 프리 핸드
1. 물리적 성능
겨자원은 석두 () 를' 천지의 뼈' 라고 부른다. 석두 고정 모양, 정사각형 또는 원이 없습니다. 주요 특징은 단단하고 무겁습니다.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에서, 석두 들은 종종 그림에 꽃과 새의 풍경으로 나타납니다. 석두 질감은 거칠고, 모양은 변화무쌍하며, 꽃과 새와 대조하여 화면의 시각적 성분을 증가시킨다. 돌과 물의 결합은 새롭고, 조용하고, 편안한 경지를 주며, 강유하고 부드러운 자연의 조화의 아름다움을 준다. 석두 () 는 자연계에서 호수, 바위, 바위 등 서로 다른 지리적 위치를 가지고 있다. 태호수 속의 석두 () 는 태호석 () 으로, 속칭 가짜 산 () 으로, 모양이 다양하고, 돌면에 구멍이 있고, 질감이 다양하여' 얇다, 스며들다, 새다, 구김' 이 아름답다. 강변의 석두 () 는 석질로 매끄럽고 크다. 산속의 석두 들은 모두 석두, 거칠고 각이 있다. 석두 화조화에서는 점, 선, 면, 색의 표현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예술가의 창작 열정을 표현할 수 있다. (그림 7- 1, 그림 7-2, 그림 7-3)
2. 구조
석두 (WHO) 는 고정된 모양이 없어 프리 핸드 화조화에서 석두 () 에 따라 석두, 석기, 석파, 석판 형태로 자주 등장한다. 석두 한 조각은 전체 석두 한 조각이다. 돌장벽은 두 개 이상의 석두 (그림 7-3 참조) 로 이루어져 있다. 석질경사는 뿌리가 지하에 묻힌 경사형 돌입니다. 슬레이트는 두께가 균일하고 표면이 평평한 석두 유형입니다. (그림 7-4, 그림 7-5, 그림 7-6)
3. 석화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의 석화 방법은 산수화와 매우 다르다. 산수화 속 석화법은 산의 거시적인 기세를 표현하는 기법이고, 화조화화 속 석화는 클로즈업 기법으로 표현된다. 석화의 가장 중요한 것은 석두 윤곽 모양을 그리는 것이다. 너무 변화무쌍하고 고지식하며 규칙적으로 변해서는 안 된다. 석화의 전체적인 점은' 석분 삼면' 으로 그린 석두 입체감이 선명하다. 구체적인 화법은 대체로 다음과 같다.
스케치 석화는 선 위주의 석두 표현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늑대의 털끝 획으로 윤곽을 그리는데, 획은 중심을 위주로 하고, 획은 역변화에 따라 가볍고 무겁습니다. 석두 윤곽은 너무 정사각형이거나 너무 둥글어서는 안 된다. 선의 조직은 매듭, 밀도, 습기, 굵고 가늘어야 한다. 요컨대 돌과 필묵의 단조로움을 피해야 한다.
석형 윤곽이 완성되면 건필로 석문 텍스처를 적절히 문지르거나 질감을 높이거나 짙은 잉크 이끼로' 흰 천' 을 조정할 수 있다.
꽃과 새를 주체로, 석두 세트를 배경으로 할 때, 석두 묘사를 광범위하고 힘있게 그려서 표현과 꽃과 새를 비교해야 한다. 동시에 서정용 펜을 쓸 수 있기 때문에' 대담용 펜' 은 석화의 요령 중 하나이다. (그림 7-7)
송묵법은 큰 양털펜, 등나무 잉크, 이가, 글씨, 토지로 석두 모양을 그릴 수 있다. 스플래시 페인팅은 평면 또는 평행 펜이어서는 안됩니다. 원나라 조 (Zhao) 는 "돌은 날듯이 날고 나무는 상자와 같다" 고 말했다. 석두 표면의 흐름과 석두 구조에 따라. 획 사이에 수시로 공백을 남겨 두어야 한다. 펜을 들 때는 빠르고 천천히, 자연히 비백이 형성된다. 묵석화를 뿌리는 것이 가장 신중하다. 너는 먼저 머릿속에 석두 대략적인 구조와 모양을 잘 설계해야 한다. 그래야 네가 잉크를 떨어뜨릴 때 비로소 마음속으로 헤아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쓰는 것을 망설이지 말고, 쓰는 것을 망설이지 마라. 클릭합니다 (그림 7-4)
석화종합법은 후크, 후크, 점, 후크, 염색 등 종합기법을 이용해 석두 표현을 하는 방법을 말한다. 돌의 대략적인 구조와 모양은 잉크가 떨어지기 전에 마음속으로 헤아려야 한다. 먹물이 빠진 후, 필이 형세에 따라 인도한다. 붓에 잉크가 너무 많으면 잉크가 튀고 똑딱 떨어진다. 펜에 물이 별로 없을 때는 체크하고, 긋고, 닦을 수도 있고, 체크하고, 긋고, 점화하고, 체크할 수도 있다. 석화의 종합방법은 유연하고 다양하며 다채롭다. 잘 파악하는 것은 프리 핸드 화조화의 재미와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하는 표현 방법이다.
4. 필묵의 추상미.
판천수 선생의 필묵은 물건에서 가져온 것으로, 마음속에 표현되어 있으며, 물건의 이미지이며, 마음의 흔적이다. 즉, 우리는 필묵을 가볍게 사용해서는 안 되며, 객관적인 물체의 정신, 기질, 체감, 근리, 수량의 요구에 따라 필묵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필묵 표현 능력이 낮은 것은 화가의 종합 수양의 구현이다. 필묵은 이미지를 형성하고, 동시에 필묵은 이미지를 초월하며, 독립된 추상 형식미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화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화가의 인격적 기질을 대표한다.
이 글은 석화의 기법을 소개하고, 석두 이미지를 만드는 동시에 필묵의 추상적인 형식미는 프리 핸드 화조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동시에 지적해야 할 것은 석화는' 대담한 펜' 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대담함' 이 만들어내는 필묵 효과는 화가의 필묵수양과 개성적 기질을 가장 실감나게 드러낸다.
프리 핸드 석두 (2)
석두 들은 종종 꽃과 새 그림에 나타납니다. 한편으로는 화면을 안정시킬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화면의 먹색을 조절하고, 화면의 리듬감이나 리듬감을 강화할 수 있다.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의 석두 화법은 산수화와 약간 다르다. 산수화에서, 석두 () 는 단원 국부로 나타났고, 화조화화에서는 석두 () 가 큰 분량을 차지하며 전체감을 강조했다. 특히 현대화가 판천수는 돌을 화면 형식으로 바탕으로 돌의 공간 조형을 최대한 활용해 독특한 언어 형식을 형성하며' 판공석' 으로 불린다. (그림 4-49)
고대인들은 "돌은 세 면으로 나뉘는데, 그 체감은 좀 보여야 한다" 고 말했다. "
석조 프리 핸드 페인팅 단계 (그림 4-50):
단계 1: 펜촉에 진한 잉크를 묻혀 모양부터 시작하여 갈고리와 결합하여 큰 모양을 그립니다. 일반 석두 뿌리는 허술한 방식으로 그려야 한다.
2 단계: 석두 위에 대량의 잉크를 묻혀서 펜으로 석두 위를 닦아서 석두 질감을 나타내고 어두운 색으로 말린 필묵의 효과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세 번째 단계: 전환점에 이끼를 붙이고 필묵의 변화에 주의해라. 색칠이 필요하면 잉크가 마르면 파란색이나 황토로 염색할 수 있다. 화석은 단숨에 완성되었고, 전체적인 정취와 필묵 효과를 중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