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달력 및 절기
달력 및 절기
양일력의 달력
초일력의 내용과 형식
천력은 366일을 1년으로 하고, 윤달 방식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큰 달(첫 번째, 세 번째, 다섯 번째, 일곱 번째, 아홉 번째, 11일)은 31일입니다. 두 번째 달(2, 4, 6, 8, 10, 12)은 작은 달입니다. 30일이에요. 한 달에 하루, 하나의 Qi. 축제는 이달 초에 열린다. 음력 1월 16일(입춘, 경명, 초겨울, 초가을, 한이슬, 대설의 6대 명절), 소월 15일부터 시작됩니다. 정월(징저의 6개 절기, 초여름, 소더위, 백이슬, 초겨울, 소한) 기 달의 중순이고 큰 달은 17일에 시작됩니다(6개 날씨(비, 곡물) 비, 하지, 폭염, 서리, 동지)), 작은 달은 16일에 시작됩니다(춘분, 소만, 대더위, 추분, 가벼운 눈, 혹한). 오왕이 제시한 계호 3년 새 달력의 이 장과 천왕의 승인 및 정월 달력을 나열하면 달력의 내용과 형식을 볼 수 있습니다. /p>
남왕풍(Nan Wang Feng) 전차관
허나이시(He Naishi)가 병든 스승 양(楊)을 구출했다
주오(Zuo)가 육군 사단 동왕(Dong Wang)을 도왔다
유비(You Bi) 그리고 육군 사단 서왕수
후위대 부군고문 북위왕
좌군 총사령관 이왕시
p>
푸자오 나
형님, 천왕 만세, 천왕 만세, 달력의 시사를 결정하세요: 오늘
하늘 아버지, 주님 황제께서 너무 은혜로우셔서 나를 보내셨습니다
주께서 세상에 평화의 주님이 되기 위해 이 땅에 강림하셨어요 참으로 평화롭고 공평하고 완전한 날이 하나도 없습니다. 또한 몇 가지 단점. 그래서 1년 삼백육십육일, 정월 삼십일, 양월 삼십일, 춘초, 청명, 망중, 추석, 초를 기준으로 달력을 만들었습니다. 차가운 이슬과 폭설은 모두 16일이고, 나머지는 15일입니다. 나의 천국은 수만년 동안 지속될 것이고 나는 끝없이 날아갈 것이다. 나를 세상에 보내신 분은 바로 주 하나님이시다.
과거 역서에 나오는 다른 모든 이단과 왜곡은 모두 세상을 미혹하는 마귀와 마귀의 궤계이므로 나는 그것들을 삭제하겠습니다.
매년월일시가 다 좋고 좋다
아버지께서 매년도 좋고 좋고, 달도 좋고 좋고, 매일도 좋고 좋다. 매 시간도 좋고, 좋고, 무엇이 좋고,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가.
진심으로 경건할 수 있는 모든 사람들
하나님 아버지, 주님, 황제께서 그들을 돌보실 것이며, 그들이 하는 모든 일이 언제든지 성공하고 번영할 것입니다. 오늘, 목회자들과 다른 사람들이 달력 작성을 완료했습니다. 나는 이 행사의 주인이 되어 나의 주님께 만세 만세 만세를 바치고 싶습니다.
왕실 승인.
귀하오 3년차 새 달력이 만들어져 전 세계에 발행됐다.
음력 정월 정월에 가음우(嘉印七)가 성립된다
음력 1월 1일 임음우(仁印布)가 봄을 시작한다
음력 2일에는 귀용노
음력 3일에는 지아진을 가상으로 숭배합니다.
음력 4일 , Yi가 위험에 빠졌습니다
음력 5일, Bingwu 방
음력 6일에도 Ding은 여전히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음력 7일 신계
음력 8일 지유루
음력 9일 경수위
음력 10일에 신은 플레이아데스 기도식을 열었습니다
11일에 Renzi Bi
Ten Ergui Haoshan
십삼가인 인삼
십사 이룽징
십오빙첸쿠이
십육정사류
십칠오년 별비 숭배
18개의 Ji Wei Zhang
19개의 Geng Shen Yi
20개의 Xin You Zhen
21개의 Renxujiao
20- 두 계개강
스물셋 가자제
스물넷 이호방 숭배
스물다섯 빙인신
스물여섯 정 롱웨이
스물일곱 오진기
이십팔지시두
스물아홉 경무소
서른신위누
p>서른일신심기도
달력 제시 이 장에서는 달력 작성 원리와 옛 역서의 혁명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그런 다음 첫 번째 달부터 열두 번째 달까지 달별로 배열된 달력이 있습니다. 그 내용은 매우 간결합니다. 숫자와 가지가 오늘의 순서입니다. 28개의 별자리는 기도를 기억하기 위한 것입니다. 입춘(春節)은 매년 음력 1월 1일에 열리는 첫 번째 '명절'이므로 음력 1월 1일에 '봄의 시작'이라는 글자를 붙인다. 비는 한 해의 첫 번째 '기'입니다. 봄이 시작되는 날부터 비까지의 거리는 16일이므로 음력 1월 17일에도 '비'라는 단어가 기록됩니다. 28개의 별자리가 방(Fang), 서(Xu), 성(Xing), 플레이아데스(Pleiades)에 배열되는 날은 일요일이다. 음력 1월 3일은 서(徐), 10일은 플레이아데스(智樂), 17일은 싱(興), 24일은 팡(阿)에 가므로 아래에 '숭배'라는 단어를 표시하였다. "임음", "계용" 등은 줄기와 가지가 날짜를 기록하는 것으로 은나라 때부터 이어져 왔으며 하루가 나쁘지 않아 천력으로 기록하고 있다. 옛 역서에 나오는 행운과 불운, 행운과 불운, 행운과 불운, 행운과 악에 관한 모든 미신적인 생각은 삭제되어야 합니다. 또한 태평천국에서는 '好'의 소리가 흉악에 가깝다고 생각하여 '好'의 소리가 해로움에 가까워서 'kai'로 바꾸었다. "卯"의 소리는 광저우 방언인 "寇"에 가까워서 설명할 방법이 없으며 "Rong"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동방왕 양수경(楊秀慶)은 영국의 31조에 대해 답하고 영국의 50칙에 대해 질문하며 "줄기와 가지의 이름이 음란하게 들리므로 바꾸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유령'이라는 단어가 태평천국에서는 금기어였기 때문에 동방왕 양수경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청명절에 '귀소'를 '귀소'로 바꾸었습니다. Jingming Festival로 작성되었습니다. 이것은 천문력이 다른 단어를 사용하는 곳입니다.
계위 9년 뒤, 그는 사학자에게 월별 명령을 내려 매년 절기와 식물의 싹을 기록하게 하고, 농사를 짓는 농민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다음 해 같은 달의 달력에 붙인다. 신우 11년 4월 달력에 붙어 있는 것은 경신 10년 4월 발아 월순 기록이다:
초여름, 남쪽 땅이 따뜻할 때 , 곡물 씨앗을 심고 고구마 모종을 떨어 뜨리고 고급 양 기장을 심습니다.
초여름에 흰콩은 두 종류가 있는데, 북쪽 땅은 차가워서 이때부터 떨어지기 시작하는 것도 있다.
초여름의 세 가지 유지종자와 참깨
초여름에는 남북의 땅이 차가울 때 기장을 먼저 심는다.
초여름 여덟째 날에는 인동덩굴과 모란꽃이 피어난다.
초여름의 블루 9가지. 초여름 황마에는 10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초여름 14일에 비가 내린다.
샤오만은 북쪽에 추위가 시작되자 밭을 심기 시작했다. 이티안의 기본 법칙
천력은 태양력을 사용하여 한 해를 정하는 태양력으로 사계절 달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절기는 1년의 기후변화에 따라 평균 24주기로 배열되어 있으므로 이를 절기라 한다.
지구는 매년 황도를 따라 23도 반의 기울기로 태양을 공전하므로 일년 내내 낮과 밤의 길이와 태양의 높이가 달라집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 낮이 가장 길고 정오에 태양이 가장 높은 날을 '하지'라고 하며, 낮과 태양이 가장 낮은 날을 '동지'라고 합니다. 밤은 똑같이 나누어지며 이를 "춘분"과 "추분"이라고 합니다.
황도의 한 주는 360도이므로 황도에서 춘분, 하지, 추분, 동지의 위치는 각각 90도를 차지합니다. 춘분은 황도에서 0도입니다. , 하지점은 황경 90도, 추분점은 황경 180도, 동지는 황경 270도입니다. 이 4개의 절기는 각각 90도를 갖고 있으며, 각 절기는 6개의 절기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절기의 간격은 천경의 15도이므로 매년 24개의 절기가 있습니다.
24절기는 지구가 공전할 때 도달하는 위치, 즉 황도상의 태양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태양이 춘분점에 있을 때, 즉 태양의 황색 경도가 0과 같을 때를 춘분점이라고 합니다. 춘분을 기점으로 황자오선 15도를 절기로 하고, 청명(淸命), 고유(豊米), 초여름(初夏), 소만(蘇産), 이곡(耳穀), 하지(夏至), 소더위(熱熱), 대더위(大熱), 초가을(秋秋), 말(萬)의 순서이다. 더위, 백이슬, 추분, 차가운 이슬, 서리 강림, 겨울의 시작, 가벼운 눈, 큰 눈, 동지, 작은 추위, 심한 추위, 봄의 시작, 비, 곤충의 각성.
24절기는 '절기'와 '종기'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고대인들은 소한으로부터 천경 30도를 동지부터 시작하는 하나의 절기로 간주했다. , 천구 경도 30도마다 하나의 태양 용어로 표시됩니다. 1년에는 12개의 절기와 12개의 중간 기간이 있습니다. 매달에는 절기와 중간 기간이 있습니다. 절기는 월초에 정하고, 중기는 월 중순에 정한다.
절기는 주로 기후 변화를 나타냅니다. 기후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기온'과 '강수량'이며, 비, 이슬, 서리, 눈 등을 일반적으로 '강수량'이라고 부르며 넓은 의미의 '강수량'에 포함됩니다. 24절기를 분석해 보면 기후와의 관계를 알 수 있다.
(1) 사계절의 변화에는 8개의 절기가 있는데, 이는 춘분, 초여름, 하지, 초가을, 추분입니다. , 겨울의 시작, 그리고 동지. 춘분과 추분은 낮과 밤의 춘분을 나타내는 두 개의 절기입니다. 하지와 동지는 더운 여름과 추운 겨울의 도래를 나타내는 두 개의 절기입니다. 봄의 시작, 여름의 시작, 가을의 시작, 겨울의 시작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의 각 계절의 시작을 나타내는 4개의 절기입니다.
(2) 기온에는 소더위, 대더위, 극더위, 소한, 대추위의 다섯 가지 절기가 있습니다.
(3) 강수량(강수량)에는 비, 곡물비, 흰 이슬, 차가운 이슬, 서리, 가벼운 눈, 큰 눈의 7가지 절기가 있습니다.
(4) 농업과 관련된 다른 태양 용어로는 Jingzhe, Qingming, Xiaoman, Mangzhong 및 ***가 있습니다.
기후의 주요 요인은 기온과 강우량이며, 사계절의 변화도 기후와 관련이 있다. 따라서 절기는 주로 기후 변화에 따라 1년 동안 태양을 황도상의 24개의 동일한 위치로 나누어 농업이 각 절기의 도래에 따라 특정 농업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농업용입니다.
24절기는 고대 우리나라 근로인민들이 천문기상학을 창조한 위대한 창조물이자 발명품이다. 그 중 하지와 동지를 '두 동지'라 하고, 춘분과 추분을 '두 동지'라 한다. 서유럽에도 이 네 절기가 있지만 이 네 절기 외에는 다른 절기가 없습니다. 오직 우리 조국만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 중 하나이며, 거의 5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 조상들이 농업과 가장 관련 있는 기후를 가장 잘 조절할 수 있는 나라입니다. 그들은 달력을 주의 깊게 연구하여 기후 변화에 따라 1년을 24개의 절기로 나누었는데, 두 개나 두 개의 절기를 제외하면 20개의 절기가 더 많아 서유럽이나 다른 나라들보다 더 자세하고 정확했습니다.
4천년 전, 고대 우리나라 노동자들은 해질녘 별의 모습을 통해 일년의 사계절을 결정하는 방법을 알고 있었습니다. 고전서적 요전(堯仁)에는 “태양의 별새는 은나라 중기에 있다. ... 해는 항상 빛나므로 한여름이다. ... 저녁의 별은 비어 있고, 음중추(Yin Zhongqiu)가 중앙에 있습니다.... 해가 짧고 별이 한겨울에 있습니다." 새, 불, 공허, 플레이아데스를 기준으로 사계절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 네 개의 별자리를 봄철, 한여름, 한가을, 한겨울 황혼의 중심 별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춘추전국시대에 이르러 우리나라에는 이미 어솔절기와 어민절기의 4절기가 있었습니다. 맹자는 누장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늘은 높고 별은 멀리 있으니 구하면 천 살이 되는 날이 오면 앉아서 해도 된다.”
고대인들은 동지와 하지를 '일지(日至)'라 불렀고, 동지(冬至)를 '일하(日至)', 하지를 '일장(日長)'이라 불렀다. 맹자의 말을 보면, 우리나라는 춘추전국시대에 태양의 그림자를 '토귀'로 측량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태양년의 길이를 매우 자신 있게 판단하였고, 동지와 하지의 날짜를 결정합니다.
각 계절에는 2~4절기가 있습니다. 이제 2~4절기가 있게 되었는데, 일년 내내 사계절의 변화와 농업 생산의 필요로 인해 서한 초기에 이르러 나머지 20절기도 확립되었다[1]. 이때쯤이면 기후변화를 표현하고 농사일정을 제시할 수 있는 24절기가 완성된다.
24절기는 우리나라 달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특히 농업 생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천여년 동안 중국 농부들은 절기에 따라 밭을 갈고, 파종하고, 수확을 해왔습니다. 그들은 절기를 기준으로 계절을 판단하며, 농사를 짓는 데에는 기초가 있으니, 살펴볼 필요가 없습니다. 하늘.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음력을 사용해 왔습니다. 음력은 달을 사용하여 지구를 한 번 공전합니다. 달력의 연도는 열대 연도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음력의 날짜는 기후 변화와 고정된 관계가 없습니다. 이는 농업 생산에 매우 불편합니다. 따라서 음력은 역년의 평균을 내기 위해 윤달을 두고, 그 길이는 열대년과 동일하며, 정해진 연도와 월 외에 24개의 절기를 설정하여 그 불일치를 보완한다. 날짜와 기후 변화 사이.
음력 1년은 양력 1년보다 11일 이상 짧기 때문에 같은 음력 절기는 전년도에 비해 11일 정도 늦다. 음력의 윤달의 길이는 384일로, 1년보다 19일이 길다. 윤달을 만난 후, 그 해의 양력은 전년도보다 약 20일 정도 빨라집니다. 이런 식으로 음력의 다른 연도에 있는 동일한 절기의 차이는 최대 1개월까지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24절기는 기후변화에 따른 음력 날짜의 단점을 보완하지만, 24절기의 설정으로 인해 음력의 가장 큰 단점이 부각된다. "해는 무질서하고 사계절은 제자리에 있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절기는 태양을 둘러싸고 있는 지구의 황도와 일치한다. 황도는 24개의 부분으로 고르게 나누어져 있으며, 이는 24개의 절기와 일치한다. 360도의 주와 하늘이 균등하게 나누어져 있으며, 황자오선의 15도마다 절기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태양을 공전하는 지구의 궤도는 태양력으로 1년이 걸립니다. 1년 궤도에 따르면 평균 24개의 절기가 있으므로 절기는 태양력과 완전히 일치합니다. 음력 날짜와 기후 변화 사이에는 고정된 관계가 없지만 24절기는 일반적으로 일년 내내 기후 변화, 즉 추위와 여름의 오고 가는 것을 나타냅니다. 세대를 위한 용어. "그렇다면 여름 달력을 폐지하면 어떨까요?" "당신의 나이를 결정하기 위해 태양 용어를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 세대의 실천을 거쳐 고대 우리 나라 근로자들은 문제와 요구를 제기하였습니다.
이 질문과 요청은 처음에 북송 왕조의 뛰어난 과학자인 심궈(Shen Kuo)가 답변했습니다. 그는 음력의 주요 단점을 지적했다. “새롭고 초기의 달력이 충돌하고, 연도가 어긋나고, 사계절이 어긋나고, 계산이 복잡하다.” "달을 모아 시간을 이루고, 4시가 한 해를 이루고, 음양의 생사율이 모두 기(氣)에 의해 지배된다"는 달력의 원리를 인식한다. 그러므로 다음과 같이 제안한다: "이 기술에서는 열두 달은 말할 것도 없고 열두기를 일년으로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 봄이 시작되는 날을 맹춘의 날로 삼고, 깨달음의 날로 여긴다." 곤충은 큰 기간과 작은 기간의 31일로 간주되며, 12개월은 항상 교체됩니다. 큰 것 하나, 작은 것 하나. 작은 것이 두 개 있어도 1년에 한 번뿐이다.” 달이 차고 지는 것은 계절의 추위와 더위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참고로 역서에 "쑤오"와 "왕"이라고 표시하면 됩니다. 그는 송나라 원유 원년(1086년) 맹춘과 종춘을 예로 들어 다음과 같이 말했다. 크고, 첫날은 Ren Shen, 셋째 날은 Wang, 그리고 18일은 "Shuo"였습니다. Shen Kuo는 일년을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로 나누었습니다. 각 분기는 Meng, Zhong, Ji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지며 12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각 부분에는 두 개의 절기가 포함되어 있는데, 한 절기는 머리 부분에 있고 다른 절기는 중앙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춘분은 맹춘(孟春)의 첫날이고, 벌레의 깨우기는 봄의 첫날이고, 춘분은 봄의 중순입니다. 그는 촉이 아닌 기(氣)를 사용하여 연령을 결정했기 때문에 "열두 달은 말할 것도 없고"라고 말했지만 여전히 달의 이름을 빌렸습니다. 월과 소월의 삼십일일로, 윤달 없이 대소를 번갈아 가며 사용한다. 그는 이 달력을 사용하여 "사계절의 기운이 항상 정확하고, 한 해의 일이 서로 간섭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간단하고 직선적이며 하늘의 운명과 일치합니다." ." 사계절의 계절과 완전히 일치하며 균일하고 기억하기 쉽고 계산하기 쉽습니다.
절기를 이용해 연도를 정하는 방식으로 역법을 바꾸자는 심궈의 제안은 사실상 음력을 폐지하고 양력으로 바꾸는 것이 음력보다 더 타당하고 합리적이다. 천문학, 날씨, 관습 및 습관이 훨씬 더 편리해졌습니다. 그러나 봉건 시대에는 모든 것이 고대의 성인과 고대의 법률을 존중해야 합니다. 고대의 법칙을 가볍게 논하면 그것은 어긋납니다. 당시 대부분의 사람들은 요 황제가 음력을 시행한 지 3천년이 넘었다고 믿었습니다. 누가 고대의 법을 바꿀 수 있겠습니까? 따라서 Shen Kuo의 제안은 "분노, 공격 및 꾸짖음"만을 초래할 수 있으며 물론 실행 가능성은 없습니다.
신궈가 이 새 달력을 제안한 지 765년 만에 금천봉기가 시작되었고, 반봉건의 선봉은 문화전선에서 처음으로 하 달력을 지목했다. 이듬해 태평천국에서는 동일한 새 역법을 반포하였다. 천력은 절기를 달력의 기본원칙으로 삼아 1년을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로 나누고, 각 계절은 3개월로 하여 열두 달의 시작을 이룬다. 12기는 12계절입니다. 달의 중순은 한 해의 시작입니다.
태평천국은 절기에 기초한 이 새로운 사계절 달력을 반포하여 연도를 결정했는데, 이는 당시 중국 농민의 요구를 반영하고 당시 중국 농민의 희망에 부합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반봉건 태평천국에서만 시행되었음을 보여줍니다.
C 천간력 분석[1]
천력은 태양력을 달력 작성의 기본원칙으로 사용하며, 지구의 자전주기를 기준으로 한 달력이다. 태양. 이것이 천력과 음력의 혁명적 측면이다. 그러나 천력은 여전히 음력의 특정 부분을 계승하고 차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천력의 각 구성요소의 유래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를 분석하고 연구하는 것이 필요하다. 천력의 내용은 다음과 같이 분석할 수 있다:
절기(예: '봄의 시작')
수이시(1년 366일)
연도 이름(예: "Guihao")
월 이름(예: "첫 번째 달" 및 "두 번째 달")
달(예: '가음')
예배(예: 음력 3일 '예배')
다음은 이렇습니다. 9개 항목을 살펴보고 그 기원을 하나씩 탐색해 보세요.
절기
절기는 태양력의 중추이다. 태평천국은 천력을 창설하고 달력 제작의 기본 규칙으로 삼았다. 가장 통찰력 있고 핵심입니다. 중국 달력에는 "Shuo"와 "Qi"가 있습니다. Shuo는 음력과 관련이 있으며, 매월 음력은 음력과 관련이 있으며, 각 절기는 음력에 의해 결정됩니다. 해. 중국 달력은 11월의 중간 에너지인 동지부터 시작하여 동지로 대표되기 때문에 절기를 기(氣)라고 부른다.
절기를 판단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 사용된 달력은 "항기"라고 불리며, 1년을 24등분으로 나누었습니다. 각 절기는 전체 일년의 일수 중 24분의 1을 차지하며, 이는 약 15.21875일입니다. 15일째 되는 날 이상한 일이 일어나서 '핑기'라고도 합니다. 청나라 순치 2년(1645)에 헌법 달력이 반포되면서 실제로 태양이 도래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정기'를 사용하여 달력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하지, 14일은 기(氣)가 이상합니다. 하지 전후의 16일은 이상하게도 하나이고, 다른 절기도 다르기 때문에 각 절기의 일수가 고르지 않습니다. 태평천천은 균형과 깔끔함을 위해 달력을 만들었기 때문에 절기는 고정된 에너지가 아닌 불변의 에너지에 의해 결정되었습니다.
천력은 일정한 에너지를 사용하며, 기억하기 쉽도록 열두 달의 홀수와 짝수를 조정하기 때문에 한대 이후로 분배 방식이 조금씩 바뀌었습니다. 한 왕조 사람들은 24기 중 1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홀수 0이 남아 있으므로 4년을 그룹으로 묶었습니다. 하루 종일, 계속해서. 오늘날 고대 사력력의 항에너지 일수를 천문력과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 사력력의 항에너지 일수는 4년마다 다릅니다. 연령. 예를 들어, 유사가 떨어뜨린 전표에 기록된 서한 옹광 5년 런오(기원전 39년) 달력에는 동지와 봄의 시작이 입력되어 있습니다.
10월 [1] Xin Chou Shuo는 작고 절묘한 열흘, Gengxu 동지
12월 Geng Wu Shuo는 큰 날, Bingshen은 봄의 시작입니다 일곱째 날
이때 사용된 태극력은 '오', '서', '음'의 해이므로 2년 이후의 일수를 확인해야 합니다. 동지(冬至)는 다음 해에 속하며, 3년의 일수를 확인해야 합니다. 3년째 동지부터 초봄까지 ***는 46일(1년과 2년은 모두 45일)이며, 용스펙트럼은 경서에서 병신까지 46일이다. . 그러므로 고대에는 지속적인 에너지의 사용이 매우 엄격했습니다. 천력은 각각의 정력이 1년의 일수를 고정시키려고 하기 때문에 고대의 정력과 같은 정확도를 달성하기가 어렵습니다.
우리는 천력으로 정해지는 일 년의 기가 고대의 것과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천력의 절기는 청나라 헌법의 절기와 완전히 일치할 수 없습니다. 왕조는 계산으로 아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오늘은 청나라 선풍 1년과 2년의 동지와 봄의 시작을 다음과 같이 예측해 보겠습니다.
청 선풍 원년 11월 1일 왕조 Renzi Julian 일요일 2397479 동지 오후 5시 36분
서기 1851년 12월 22일 동지
태평천국 신개원년 11월 18일 동지 , 어느 날
청나라 함풍 원년 12월 15일, 빙신율리우스력 일요일, 2397523, 입춘, 오후 10시 29분
서기 1852년 2월 넷째 날 봄이 시작되는 날
태평천국 인자 2년 정월 1일
십일월 십일일 청나라 함풍 2년 정사율 일요일 2397844 동지 오후 11:28
서기 1852년 12월 21일 동지
11월 17일 동지, 태평천국 인자 2년
청나라 함풍 2년 12월 27일 인음율리우스력 일요일 2397889년 봄의 시작 오전 4시 2분
서기 1853년 2월 4일 입춘
태평천국 3년 정월 초하루
입춘. 천상 달력은 렌치 2년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날은 실제로 봄의 첫날입니다. 운 좋게도 귀호 3년의 입춘은 딩치에서도 입춘을 맞이했습니다.
이는 태평천국이 런자 2년에 천력을 편성하기 시작했음을 보여주며, 봄의 시작점은 당시의 헌법과 태양력을 차용한 것으로, 이는 참으로 천상현상과 일치한다. 2년차 봄의 시작은 실제로 3년차 봄의 시작으로부터 정확히 366일 떨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윤년 현상일 뿐 매년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신개원년에 봄의 시작을 앞당기면 하루 전(보통 양력 2월 4일)이 된다. 뒤로 밀면 가인 4년 봄의 시작이 대략 4년마다 마지막 3일에 추가되는 것이 틀림없습니다. 그래서 지난 9년 동안에는 '40년에 한 번씩 한다'는 개정 방식이 채택됐다. 이로써 태평천국 19년 입춘을 태양력과 비교하면 다음과 같다[1].
이 표를 보면 천력의 배열이 시작된 것을 알 수 있다. 렌지 2년차, 봄의 시작. 신개(新開) 원년이 역전되어 동지(冬至)와 초봄(春節)의 날짜가 모두 틀린 날입니다. 가인왕 4년에 하루가 틀렸습니다. 이제부터 매년 그레고리력의 윤년 이후에는 그레고리력의 윤년 같은 날이 366일이므로 오류가 하루씩 줄어듭니다.
B Sui Shi
Sui Shi는 1년의 실제 일수입니다. 천구력에서는 1년을 366일로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해가 1852년 그레고리력에서 채택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1년이 366일인 그레고리력의 윤년이었습니다. 사실, 천문력 편찬자들은 태양력을 이해하고 있으며(상세한 논증은 3절 참조), 우리는 그들이 연도를 계산하기 위해 태양력 윤년의 일수를 실수로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다. 예전에 나는 태평천국이 천경에 도읍하는 것을 보면서 유교서에 나오는 황제가 그들이 섬기는 신이라고 생각하곤 했습니다. "야오 캐논", "한 살, 삼백 여섯." "열흘에 육일이 있다". 이제 천간력 편찬자들은 역법에 익숙하고 요전의 기본 숫자를 연도 기록으로 사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태평천국이 삼백육십육일을 1년으로 정한 이유는 역력(曆)에 “태평천국의 날은 공평하고 온전하여 흠이 없느니라. 다른 사람들은 6일이 1년이 되는 달력을 정했습니다.” 즉, 천력은 균등하고 완벽한 달력을 요구하고 윤년을 반대하므로 366일을 1년으로 규정한다는 뜻이다.
C년 이름
천년이라는 이름은 고대의 줄기와 가지의 연수를 세는 방식을 따랐으며, 청나라 헌법과 천하제국에서 사용되었다. 태평천국의 천력. 천력을 창설할 때 청나라 선풍(廣峰) 원년의 헌법을 참고하여 올해의 줄기와 가지의 해를 신해(新海)라고 하였으므로 이를 토대로 2년을 유추하였다. 태평천국의 해는 인자, 3년은 귀호(周) 등이다.
D 달 이름
고대의 달 이름을 연초부터 연말까지 매달 순서대로 나열한 것이 음력 달이고, 한 달이다. 달은 음력 주기이다. 무정왕조 등 은상시대에는 1일, 2일, 3일부터 12일까지 달을 명명하였고, 윤년에는 13월을 추가하였다. 주자 원년(기원전 1273년)에 1월을 정월로 바꾸었고, 그레고리오력을 채택한 민국 원년(1912년)까지 사용하였다. 3,000년 이상 동안. 그러나 천력의 첫 번째 달의 명칭은 양력의 '양월'로, 이전의 '음월'과 이름은 같지만 실제로는 다르다. 음력의 첫 번째 달은 일년 중 봄의 첫 번째 달입니다. 양력의 첫 번째 달(양월)은 한 해의 봄이 시작되는 날로, 전체 절기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는데, 이는 봄의 첫 번째 기간인 삼십일일이다. 2월 30일은 중기이고, 3월 31일은 마지막 기간이다. 이것이 천력의 달 이름의 의미이다. 이는 여름, 가을, 겨울, 4월부터 12월까지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므로 천력의 달 이름은 해와 달의 합이 아닌 12일의 1일만을 의미합니다. 각 구간을 월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단지 음력 달의 이름을 빌려온 것 뿐이다.
E Yue Jian
Yue Jian, 즉 줄기와 가지가 월을 기록하는데, 이는 고대 중국의 방식이기도 하다. 서한 이전에는 월 명칭은 있었지만 월 구성은 없었다. 달은 줄기와 가지를 이용하여 기록하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양력월, 즉 양력월이다. 한죽전에는 이미 冰월이라는 설정이 있다. 예를 들어, 서한 원강 3년(기원전 63년) 유사추이죽전에는 '가음월 20일'이라는 기록이 있다. 음력 월'에는 '건'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첫 번째 달이 그 달의 건음이라는 의미입니다. 이 방법은 축제 기간 동안 일일 줄기와 가지 아래에 기록된 "만핑 제거, 위험 결정 및 파괴, 성취 및 수확, 열기 및 닫기"의 12자를 기반으로 하므로 한 글자가 강조됩니다. 12개 섹션의 구성이 다릅니다. 고대에는 건추를 선함, 악함, 금기와 연관시켜 건추자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이른바 월간공사는 가지만 있고 줄기는 없다. 줄기와 가지의 일치를 바탕으로 지어진 달의 이름은 후당 동광 4년(926년) 달력에서 발견되는데, 그 해는 '소건경음(孝建景印) 1월'이다. 악견은 양력의 달이므로 윤달을 포함하지 아니하므로(윤달은 전후의 2개월에 속함) 줄기와 가지를 일치시키기 위하여 사용하며, 5년(6년)마다 일주일이다. 또는 10개월) A와 Ji의 첫 번째 달은 Bing이고, Bing과 Xin의 해는 Gengyin에서 시작됩니다. Wu와 Gui의 시작은 Jiayin에서 시작됩니다. 동광 4년은 빙서(氷科), 즉 천성 원년이므로 정월에 경음(老印)을 건립하였다. 청나라 신해(新海) 원년 정월에 근음(老印)을 세웠고, 인자(仁子) 2년, 즉 태평천국 인자(仁子) 2년 정월에 근음(老印)을 세웠고, 계주 3년, 즉 태평천국 계호 3년, 가음 4년, 즉 태평천국 가음 4년 정월에 가인을 세웠고, , 빙음은 신우 11 년, 즉 태평 천국 신유 11 년에 태평 천국 정월에 건립되었으며 모두 합쳐졌습니다. . 그러나 태평천국 인자(仁子) 건국 2년에 청나라 함풍 원년 12월 신초(신초) 건국을 기준으로 하여 정월에 인음(仁陵)을 건립하였다. 천력의 월간 구성은 고대의 줄기와 가지의 법칙을 따르며, 당시의 체질에 따라 결정됨을 알 수 있다.
F 요일 이름
매 달의 순서는 1부터 30 또는 29까지로 결정되며, 이는 한 왕조에서도 시작되었습니다. 주진(周秦) 이상이지만 줄기와 가지를 일명으로 사용하고 일수를 기록하지 아니한다.
줄기와 가지를 추적하는 것은 고대 중국의 우수한 문화로, 그 유래가 언제인지는 아직 불분명하지만, 정확하게 특정할 수 있는 은나라의 갑골문을 보면 알 수 있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전 세계 국가에서 사용됩니다. Ku와 Fang Ershi가 수집한 1595번째 버전의 갑골 비문은 은오정 29년인 12월 15일 경심야의 개기월식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율리우스력으로 기원전 1311년 11월 23일에 해당하며 7월 1242907입니다. . 이번 월식의 경신일부터 중화민국 원년(1912년) 1월 1일, 율리우스력 일요일 2419403까지 계산하면, 황도대의 별자리를 추적하는 데 3,222년, 1,176,497일이 걸렸습니다. 다시. Pan Geng이 Yin으로 이주한 날부터 계산하면 121만 일이 넘습니다. 이런 장기추모 방식이 정말 대단하네요. 다시 위로 밀면 더 멀어진다. 조디악 표지판은 미신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은주(陰周)시대에는 줄기와 가지만 요일명으로 사용하였고, 음양(陰陽)과 오행(五行)에는 길흉(善惡)론이 전혀 없었다. 미신이 점차 추가되었습니다. 태평천국이 새 달력을 만든 또 다른 목적은 미신을 없애기 위한 것이었기 때문에 역서의 모든 미신적인 말을 단번에 청산하는 것은 지난 2천년 역서에 있어서 정말 큰 축복입니다. 그러나 태평천국에서는 줄기와 가지로 날짜를 표시하는 귀한 옛날 방식을 그대로 유지하고, 줄기와 가지를 사용하여 날짜를 명명하였다. 줄기와 가지를 그날의 대표적인 기호로 삼는 것은 태평천국이 과거의 문화를 비판하고 수용하는 통찰력을 가졌던 고대의 줄기와 가지로 날을 표시하는 방식이었다. 천력에 나오는 줄기와 가지의 날짜는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순서대로 지금도 기록되어 있다. 태평천국이 창건한 인자 2년의 새 달력은 연도, 월 이름, 월의 구조뿐만 아니라 하루의 줄기와 가지도 따랐습니다. 줄기와 가지는 하루의 이름이다. 이 날은 길고 거대한 시간선 위에 고정된 지점이 있고, 이 지점은 움직일 수 없다. 이는 율리우스 일요일뿐만 아니라 28개의 별자리와 절기도 증명합니다. 천력의 창설일은 렌치 2년 음력 1월 1일이다. 새 달력과 율리우스력 일요일의 비교는 다음과 같다.
초일 인자 2년 음력 빙신
율리우스력 일요일 화요일 397523
G리수
28개 별자리의 이름이 인간에게 붙었다 처음에는 미신이 없었지만 단지 7일 안에 왔다가 가는 4주를 표현한 것, 즉 4주간의 날짜를 기록하는 데 사용된다는 것을 중국 역서의 역사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 한나라의 단편적인 달력에는 일요일이 전혀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후당과 북송의 달력에만 "비밀" 날짜가 주입되어 있으며, 비밀 날짜는 일요일입니다. 후당 동광 4년(後唐 4년) 음력 1월 6일 '가오'에 '비밀'이라는 글자를 썼다. 음력 1월은 Xinchou가 13일, Wushen이 20일, Yimao가 27일입니다. 6일, 13일, 27일, 27일은 모두 일요일입니다. 북송 옹희 3년(986)에 『병서력』을 간행했는데, 여기에는 이날 칠성(七性)의 길흉을 점치는 방법도 적혀 있었고, 칠성(七性)의 이름도 적혀 있었다. [1]. 그러나 달력에는 7일의 이름이 완전히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일자 위의 빨간 책에 주석을 달기 위해 "日曜"이라는 "비밀"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첫 달 3일인 지마오(Jimao) 10일에는 Bingxu, 17일에는 Bingxu 등입니다. 위의 두 가지 유형에는 "Su"라는 이름이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실제로 Su 연예인 달력의 전신입니다.
이후 옹희(永熙) 3년의 역력은 232년인데, 남송 가정 11년(1218)의 잔여 역력이 있다[2].
이 잔여 달력은 6월 16일부터 24일까지만 해당 9일에 "비밀"이라는 단어가 없습니다.br>
참고: Luo Ergang의 "태평 역사" 2권. 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