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등불절에 찹쌀떡을 먹는 풍습의 유래와 의의를 25자 내외로 간략하게 쓰십시오.
등불절에 찹쌀떡을 먹는 풍습의 유래와 의의를 25자 내외로 간략하게 쓰십시오.
원샤오 먹기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 시대에 '원샤오'라는 궁녀가 있었는데, 그녀는 수년 동안 궁에 머물면서 부모님을 그리워하며 하루 종일 울었습니다. . Dongfang Shuo 장관은 그녀를 돕기로 결심하여 한 왕조의 무제에게 불의 신이 음력 1월 15일에 장안을 불태우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거짓말을 했습니다. 재난은 음력 1월 15일에 "원샤오 소녀"가 많은 일을 하게 한 것이었습니다. 불의 신은 찹쌀떡을 먹는 것을 좋아했고, 모든 신하들이 등불을 켜서 숭배했습니다. 한나라 무제(吳帝)가 이를 예언했고, '원효' 소녀는 마침내 가족을 만났다. 이후 등불축제가 형성됐다.
위안샤오(Yuanxiao)는 설탕, 장미, 참깨, 된장, 계피, 호두알, 견과류, 대추장 등을 넣어 둥글게 빚은 '탕위안'을 먹는다. 찹쌀가루는 고기일 수도 있고 채식일 수도 있으며 다양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국으로 요리하거나 튀기거나 쪄서 먹으며 행복한 재회를 의미합니다.
등불 축제의 풍습이 형성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설이 있으나 일반적으로 한나라 때부터 형성되었다고 믿어진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한 왕조 무제 통치 기간 동안 한 왕조는 "태의"라는 신을 숭배하기를 원했습니다. '태의'는 당시 매우 뛰어난 신으로 오제(五帝)보다 높은 지위를 갖고 한제에게 은혜를 베푸는 신이었기 때문에 더욱 왕성하게 숭배받았다고 한다. 전설에 따르면 또 다른 한 왕조의 황제 한웬(Hanwen) 황제도 등불 축제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원샤오는 찹쌀떡이라고도 불린다. 역사상에는 "면누에고치, 분홍과일, 주괴, 수프케이크, 모서리가 떨어지지 않는 둥근" 등 많은 이름이 있었다. 명나라 영락제 기간에 정식 명칭은 '등축제'이다. Yuanxiao에는 먹거리가 있는 것과 없는 것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속이 없는 것은 작고 달콤하며, 설탕, 용안, 계수나무, 연근, 설탕에 절인 과일로 양념을 합니다. 속이 들어간 것은 크고 호두 모양입니다. 북부 등불 축제는 대부분 설탕, 된장, 참깨, 산사나무 등을 포함한 달콤한 속으로 채워지며, 남부 등불 축제는 달콤하고 짠맛이 나고 고기가 많고 채식주의자이며 특히 닝보 찹쌀 공과 구이양 우지아 찹쌀 공입니다.
“달콤한 향이 나는 계수나무 소를 호두에 싸면 찹쌀이 우물물 진주처럼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마지아의 뚝배기 가루가 좋다고 해서 이 청나라에서 파는 것 같아요.” 왕조시 "상원 대나무 가지시"는 베이징을 반영합니다.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찹쌀 공을 먹는 것이 오랫동안 풍습이었으며, 당시 이미 찹쌀 공을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한 브랜드가있었습니다.
음력 1월 15일 등불축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등불축제는 빛의 축제이다. 중국에서는 당나라 때부터 이어져 온 등불 축제 기간에 등불을 감상하는 풍습이 민간에 널리 퍼져 있습니다. 또한, 등불절에 찹쌀떡을 먹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져오고 있는데, 이는 등불절-등불절 밤에 찹쌀떡을 먹기 때문에 사람들은 찹쌀떡을 '원샤오'라고 부르는 데 익숙하다. ".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베이징의 식당, 과자 가게, 심지어 길 양쪽 노점에서는 음력 1월 15일에 모든 가정에서 김이 나는 찹쌀밥 한 그릇을 먹습니다. . 사람들은 우리 조상의 유산을 그리워합니다.
당원은 당원, 봉국이라고도 불린다. 익으면 물 위에 뜨기 때문에 고대에는 부원자라고도 불렸다.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찹쌀 공을 먹습니다. 이는 실제로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고 재회에 대한 그리움을 의미합니다. 송나라 주비가 지은 '원샤오 주먹밥시'는 우리나라 최초의 만두를 묘사한 시이다. "
탕관은 옛 추억을 찾고 있고, 주방 가정부는 새 작품에 깜짝 놀란다.
검은 구름 속에 별이 빛나고, 탁한 구름 속에 구슬이 떠 있다. 주비다는 남송(南宋) 소종(孝宗) 때 재직하여 주로 군사를 바로잡고 통치에 힘썼다. 이 짧은 시에는 이미 그릇을 들고 전국민의 상봉을 염원하는 염원이 드러나 있다. 난로 밑에서 불을 피운 소녀조차 놀라면서 고향을 그리워하는 깊은 감정에 빠져든다. 모두를 위한 찹쌀떡 만들기! 찹쌀떡을 먹으며 친척을 기억하는 습관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등불 축제는 등불 축제라고도 불립니다. 등불 축제는 한 왕조에서 시작되어 등불 구경 활동이 곳곳에서 활발해졌습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노조림(魯趙olin)은 《십오야(十五夜)의 등불 감상》에서 등불 축제 기간에 등불을 켜는 성대한 행사를 등탑에 대해 묘사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등나무: "별이 떨어지고 탑 옆에 달이 걸려 있다."
등불 수수께끼라고도 불리는 등불 수수께끼는 등불 축제 이후에 추가된 활동으로 노래에도 등장합니다. 왕조. 남송 시대, 수도인 린안은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수수께끼를 만들었고, 많은 사람들이 수수께끼를 맞혔습니다. 처음에 착한 사람들은 종이에 수수께끼를 써서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도록 화려한 등불에 붙였습니다. 수수께끼는 지혜를 계몽할 수 있고 재미있기 때문에 확산되는 과정에서 각계각층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등불 축제 때 위안샤오를 먹는 것이 민속 풍습이다. Yuanxiao는 찹쌀로 만들어지며, 단단하거나 속이 채워져 있습니다. 소에는 된장, 설탕, 산사나무속, 각종 과일 재료 등이 포함됩니다. 삶거나 튀기거나 찌거나 튀길 수 있습니다. 처음에 사람들은 이 음식을 "Fuyuanzi"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Tangtuan" 또는 "Tangyuan"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이름은 재결합을 의미하는 "Tuanyuan"이라는 단어와 발음이 비슷하며 온 가족의 재회, 화합, 행복을 상징합니다. 사람들은 이를 "단원"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죽은 친척에 대한 이 기억은 미래의 삶에 대한 좋은 소망을 표현합니다.
일부 지역의 등불 축제에는 '만병 구이', '만병 퇴치'라고도 불리는 '만병 걷기' 풍습이 있으며, 참가자 대부분이 여성이며 함께 걷는다. 또는 성벽을 따라 걷거나 다리를 건너거나 교외를 걷는 목적은 질병을 몰아내고 재난을 없애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등불축제 기간에는 용등춤, 사자춤, 죽마걷기, 육로젓기, 양코춤 등 전통 민속공연이 열리는 지역 축제가 많아지고 있다. 평화의 드럼 연주. 2000년 이상 이어져 온 이 전통 명절은 대만 해협 양쪽에서 큰 인기를 끌 뿐만 아니라 해마다 화교 사회에서도 기념되고 있습니다.
등불 축제에 원샤오를 먹는 유래에 관해 흥미로운 민간 전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송나라 때부터 시작된 등불 축제에 원샤오를 먹는 민속 풍습이 있습니다. 민간전설에 따르면 등불축제는 춘추시대 초(楚)나라 조조왕(趙趙王)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음력 1월 15일, 초(楚)나라 조왕(趙王)이 양쯔강(長江)을 지나가다가 강 위에 떠 있는 물체를 보니 겉은 희고 안은 붉은 색의 달콤한 음식이었다. 초(楚)나라 조왕(趙王)이 공자(孔子)에게 조언을 구하자 공자께서는 "이 개구리밥 열매는 그것을 얻은 사람이 부흥하는 표징이다"라고 말씀하셨다. 그 이후로 등불 축제 기간 동안 Yuanxiao를 먹는 것이 역사가 되었습니다. 등불축제는 춘절의 떡, 단오절의 떡과 같이 모두 명절음식이다. Yuanxiao를 먹는 것은 보름달처럼 가족의 재결합을 상징하고 미래의 삶에 대한 사람들의 좋은 소망을 표현합니다. Yuanxiao는 남쪽에서 "tangyuan", "yuanzi", "floating yuanzi"및 "water yuan"이라고 불리며 찹쌀로 만들어집니다. 소에는 된장, 설탕, 산사나무 등이 들어 있으며 삶거나 튀기거나 찌거나 튀길 수 있습니다.
음력 12월 23일에는 난로신이 하늘로 올라갑니다. 난로를 숭배하기 위해 슈가멜론을 먹습니다(이를 모두가 '소설'이라고 함). 주님은 하늘에 좋은 말씀을 하셔서 내년을 더욱 길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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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불 축제의 유래
등불 축제는 2,000년. 등불 축제는 '등불 축제' 또는 '등불 축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북위 왕조 시대 도교에서는 상원천관(천관제), 중원제관(제관제), 하원수관(수관제)을 포함한 '삼원신'을 믿었습니다. 신들의 탄생일은 각각 15일입니다. 음력 1월 15일, 7월 15일, 10월 15일이므로 음력 1월 15일을 "상원절"이라고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한 왕조의 일종의 궁궐 의식에서 발전했다고 믿습니다.
음력 1월 15일은 등불 축제로, 등불 축제, 등불 축제 또는 등불 축제라고도 불립니다. 이후 춘절의 마지막 날이 되었습니다.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왔으므로 사람들은 이를 열광적으로 축하합니다. 따라서 이를 작은 새해라고 부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가 '태중력'을 창제했을 때 이미 음력 1월 15일을 등불 축제로 지정했다고 한다. , 등불 축제의 중요성을 더욱 확인시켜주었습니다. 등불 축제의 기간은 역대 왕조의 발전과 함께 지속적으로 연장되어 왔으며, 당나라에서는 등불 축제가 3일 동안만 지속되었다고 합니다. 명나라에서는 음력설 8일부터 시작하여 10일로 연장되었으며, 17년까지 활동이 끝나지 않았다.
중국 전통 여성들은 내실에서 세 걸음도 나갈 수 없으며, 등불 축제가 열리는 밤에는커녕 낮에도 외출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 그래서 그들은 자연스럽게 재미를 즐기고 이성이 서로를 알아가기를 기다립니다. 그래서 많은 고대 중국 사랑 이야기는 등불 축제를 주제로 삼습니다.
등불 축제는 다양한 활동이 포함된 활기 넘치는 축제이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원나라의 축복을 기원합니다
사람들은 자연계를 하늘과 땅의 경계, 물의 경계라는 세 영역으로 나누어 의인화합니다. 그러므로 이들을 천관(Tianguan), 지관(Diguan), 수관(Shuiguan)이라 부르며, 통칭하여 삼관제(Three 관리 황제)라 부른다. 음력 1월 15일은 천관제의 생일이다. 천관의 주된 임무는 복을 내리는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른 아침에 제물과 단 포도주를 준비하여 천관을 숭배하고 축복을 기원합니다.
(2) 등불 축제 조상 숭배
등불 축제에서 Yuanxiao를 먹는 것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었을 수 있지만 그 당시에는 "Fuyuanzi"라고 불렸습니다. 명나라에서는 "원샤오(Yuanxiao)"로 이름이 바뀌었고 각 가정에서 등불 축제를 만들었습니다. 고대에는 새해를 맞이하는 좋은 징조였으며, 찹쌀떡을 먹는 것은 가족의 행복을 상징했습니다. 원샤오를 익히고 나면 먼저 조상을 공경한 후 가족이 다시 모여 원샤오를 먹게 되는데, 이는 행복한 재회입니다.
(3) 등불 축제
등불 축제는 등불 축제라고도 부르기 때문에 등불은 등불 축제의 중심 활동입니다. 옛날 아이들이 사용하던 등이 북과 징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사람들은 이 등을 '드럼 랜턴'이라고 부릅니다. 등불 축제 등불에는 사원 등, 상점 회전 등, 어린이 북 등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 많은 스타일이 있습니다. 하나는 칼등, 토끼등, 과일등, 반등 등과 같은 이미지 조명이며, 다른 하나는 요즘 민화를 기반으로 하는 이동식 조명입니다. 충, 효, 정의의 국가적 전통은 제일선사 퍼레이드, 팔선생의 생일 축하 행사, 도원의 맹세 형제단으로 대표됩니다.
(4) 등불 수수께끼
과거에는 사찰에서 등불 수수께끼를 치렀습니다. 등불 아래에서 수수께끼를 냈는데, 등불 축제의 밤에는 사찰 관계자들이 등불 수수께끼를 주최해 상품을 받을 수 있어 현장이 생생하고 따뜻하다. 새해를 맞이하는 상서로운 징조로 여겨지는 집. 등불 수수께끼의 현대적인 형태에는 신문과 잡지에 게재된 것, 특정 사원에서 등불 수수께끼 대회를 텔레비전으로 방송하는 것, 특정 프로그램에 등불 수수께끼가 산재해 있는 것 등이 포함됩니다. 형태는 다양하며 대중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 이는 현대사회의 다양한 전통축제 형태를 반영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