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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헤어 액세서리 소개
헤어스타일은 여성 머리의 중요한 장식으로 외관의 미감을 증가시킬 수 있다. 고대 여성 헤어스타일의 변화는 매우 다채롭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단순에서 복잡까지, 복잡에서 단순으로 번갈아 가며 바뀌었다. 기록이 비교적 많은데 그중' 만두와 핀' 은 100 여종을 기록했다. 이 이름들은 모두 헤어스타일과 액세서리의 의미에 따라 명명한 것이다. 별명은 많지만 편발 방법과 헤어스타일에 따라 몇 가지 기본 유형으로 요약될 수 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모두 매듭지어져 있고, 어떤 것은 머리 위에 서 있고, 어떤 것은 양쪽으로 기울어져 있고, 어떤 것은 평평하고, 어떤 것은 떨어지고, 여성 자체의 머릿결이 제한되어 있으며, 늘' 가발' 과 장신구로 장엄하고 화려하다. 한 무제 () 가 전해지자 요지태후 () 가 조회 () 에 왔을 때, 선녀의 머리핀은 각기 다르고, 고환은 청고 () 로, 황제는 관빈비 () 를 본받아' 고환망선비녀 ()' 라고 불렀고, 이후 각종 보석, 금비녀 (), 바람비녀 () 또는 나들이 장식으로 더욱 화려하고 고귀함을 나타냈다.
이런 고환헤어스타일은 1 ~ 9 가지 헤어스타일로 가장 존귀한 헤어스타일로 신화 속 선녀, 황후, 후비, 귀부인의 헤어스타일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영락궁 벽화 속 87 신선, 옥녀의 헤어스타일도 볼 수 있다). 방을 나가지 않은 여자도 사용할 수 있지만 인테리어는 너무 화려하지 마세요. 이런 헤어스타일은 진나라와 한 () 나라와 진나라 () 시대에 상당히 유행했다. 한나라 이후 신선 헤어스타일로 숭배를 받았고, 유명 벼슬녀도 채용했다.
그 형식은 높고, 비슷하고, 매달려 있고, 머리 윗부분이 있고, 양면이 있으며, 수량은 임의로 결찰되고, 변화가 많고, 응용이 유연합니다.
끈을 묶고 짜는 법, 먼저 머리를 맨 위에 묶고, 끈으로 묶고, 넥타이로 구부리고, 기둥에 받치고, 머리 위나 양쪽을 높이 들고, 구름 위로 높이 솟은 모습이 있다. 그리고 각종 금비녀로 장식해 고급스럽고 화려하며 여신, 왕비, 귀부인, 처녀에게 많이 쓰인다. 이씨의' 비모문의 여신' 과 랑의' 두추녀' 는 모두 이런 헤어스타일에 속한다. 팔십칠신선과 영락궁의 그림에는 많은 헤어스타일이 있다. 일반적으로 고식, 쌍식, 평식, 교수형 몇 가지가 있는데, 변화가 매우 크다. 이것은 한말이 만든 헤어스타일이다. 기록에 따르면, 진황후는 한 손으로 계획한 것으로, 나중에 서로 제사를 지낸 후에야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머리카락을 몇 가닥으로 나누어 꽈배기처럼 꼬아서 머리 주위에 감는 것이다. 기록에 의하면 후진이 궁궐에 들어갔을 때 궁에 청사 한 마리가 있었다고 한다. 후진이 매일 옷을 입을 때, 모두 뱀을 감아 정형화하여 후진의 모습을 모방하여 상투를 틀었다. 매일의 텅스텐은 뱀 모양의 변화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영뱀' 이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87 신선' 의 선녀, 당주의 벼슬녀도 이런 헤어스타일에 속한다. 회전 변형은 일반적으로 회전, 교차 회전 및 겹치는 회전과 같은 여러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유연하고 생동감 있고 매혹적이어서 여신과 방을 떠나지 않은 귀염둥이에게 적합하다. 이런 헤어스타일 변화의 형태는 여러 가지가 있어 머리 위, 머리 쪽, 머리 앞에서 비틀 수 있다. 변화는 생동감 있고 편안하며, 특히 고대 벼슬녀 회화에서는 더욱 그렇다. 모델링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당대의 그림, 조각, 묘실 벽화에서 모두 볼 수 있다. 당대의 무측천의 손녀 영태공주 이회현의 묘벽화에는 겹이 쌓여 있는 만두가 많다.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 장안의 여자는 상투를 빗는 것을 좋아한다. 등, 그 모양은 높이 솟아 있고 떨어지지 않고, 번호는 롤빵입니다.
장안이 한 시대를 풍미했을 때, 이런' 만두' 는 주로 접은 형태로 만들어졌다. 방법은 실을 이용해 머리카락을 묶은 다음 엮기, 접기, 접기 등의 방법으로 상투를 나선형으로 접어서 머리 윗부분이나 양쪽, 이마, 뒤통수에 놓는 것이다. 다양한 형태로 자유롭게 접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예쁘고 장식성이 있어요. 왕어양의 시에서 "청소라가 텅스텐처럼 신선하고 아름답다" 고 칭찬했다. 접시가 접히는 방법에 따라 각종 달팽이를 만들 수 있다. 모델링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닝궁사' 에는' 롤빵향향' 이라는 문구가 있어 당대에 널리 퍼져 있어 현존하는 당대의 회화와 묘실 벽화에서 볼 수 있다. 영태공주 무덤 벽화와 87 신선권 속의 선녀는 모두 이런 헤어스타일과 비슷하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아름답고 장식성이 강하여 후비와 귀부인의 사랑을 받는다. 변형은 매우 많은데, 단일, 이중, 백합, 반형달. 단락의' 품품' 에 따르면 이런 헤어스타일은 궁중 공주가 엉덩이를 빗는 것으로, 수당 시대에도 유행했다. 화장대 이야기' 에는' 당무덕이 부분 롤빵, 롤빵, 엉덩이' 를 빗었다.
되감기는 머리를 높이 모아 뒤집는 것도 상투를 올리는 헤어스타일이다. 머리카락을 뒤로 모아서 실크로 묶은 다음 몇 가닥으로 나누어 다양한 스타일로 번역하는 것이 제작 방법이다. 어떤 빗은 새의 날개로 엮어' 상투' 라고 하고, 어떤 빗은 단칼이나 쌍칼로 엮어' 상투' 라고 하고, 어떤 빗은 여러 가닥의 머리를 꽃무늬로 엮어' 상투' 라고 부른다. 성원보 () 는' 원보 ()' 라고 불린다. 이를 높은 담으로 바꾸고,' 화장대' 기록에 따르면' 상투' 와' 꽃미인도' 라고 불리는 헤어스타일 이런 반만 빗은 짜기가 비교적 어려워 성당에서 성행하고 있다. 후비 귀부인의 복식이다. 한희재 야연도 속 반만빗과 같다. 그 변화는 일반적으로' 쌍날빵',' 놀란 빵',' 하늘을 향한 빵',' 원보빵' 등이 있다. 여러 가지 형식과 수법이 있는데, 모두 긴밀하게 결합되어 뒤척였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궁녀 귀비에게 많이 쓰인다. 방을 나가지 못한 여학생은 늘 상투를 틀어 꼬리를 남기며 어깨에 늘어지게 하는 것을' 연미' 또는' 부분 롤빵' 이라고 부른다. 역대 이름은 다르지만 기본 헤어스타일은 비슷해서 스타일링 시 융통성 있게 변화하고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고대 여자 헤어스타일 중 가장 흔하고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으며, 역대 왕조는 모두 채택했고, 연장기간이 가장 길며, 상주 (), 진한 (), 수당 (), 송대 (), 원대 (), 명대 (), 청대 () 에서 모두 있었다. 다만 헤어스타일의 고평이 낮고, 전중좌우 뒤의 척추 변화가 다르다.
이런 헤어스타일을 빗는 방법은 머리를 머리나 머리 옆이나 이마와 뒤통수에 묶고, 묶고, 한 추로 묶고, 두 추에서 세 추까지 감아 머리 위나 양쪽에 똑바로 세우는 것이다. 주로 높은 척추 롤빵, 상투 던지기, 낙마 롤빵 등 몇 가지 주요 범주가 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아내 손수는 머리쪽에 매듭을 지어 떨어뜨려 "상투를 떨어뜨리는 것" 또는 "양신화장" 이라고 부른다. 한때 유행했던 조합덕이 궁궐에 들어갔을 때 머리를 한 추로 말아' 신흥 롤빵' 이라고 불렀다. 우렁찬 아내 맹광은 자신의 엉덩이를 빗질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것들은 모두 매듭과 비슷하다. 매듭은 신중하고 온화하다. 빗질하는 방법을 익히면 다양한 만두를 변형하거나 만들 수 있어 스타일링에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각종 상투는 대부분 기혼 청녀에게 쓰인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진한 () 나라와 한 () 나라 때부터 사용되었으며, 역대 모두 채택하였다. 전형적인 헤어스타일은' 상투' 와' 커트' 다. 쌍걸이 빗은 머리카락 윗부분을 두 가닥으로 나누어 대칭적인 상투나 머리고리로 빗어 상대적으로 양쪽에 매달아 두는 것이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궁녀, 여종, 여종 또는 미성년 소녀에게 많이 쓰인다. 진나라부터 현대까지 이어진 것으로 기록되어 있는데, 가장 전형적인 것은 상투와 상투를 올리는 것으로, 보존된 고화에서 특히 흔하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돈황천불동 공양인의 시녀와 연의' 레티투' 의 궁녀와 비슷하다. 그 변화는 일반적으로' 상투',' 상투',' 상투' 등이다.
"상투"
주로 궁녀, 여종, 여종의 헤어스타일이다. 진시황은 궁녀에게 상투를 빗고 멜빵 셔츠를 입으라고 명령했고, 대대로 사용되어 청나라까지 변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 헤어스타일은 머리를 위에서 두 가닥으로 나누고, 양쪽을 빗고, 양쪽을 묶고, 두 개의 큰 상투를 묶고, 이렇게 양쪽을 대칭으로 놓는다. 대칭으로 찔러 처지게 할 수도 있어 민간 처녀에게 좋다.
"이발"
이것은 일종의 아동 머리카락으로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그것의 모양 때문에, 그것은 "커트" 라고 불린다. 그 모양은 머리카락이 두 가닥으로 나뉘어 대칭적으로 두 개의 추골로 묶여 머리의 좌우에 놓여 있고, 상투에서 작은 꼬리털을 뽑아서 자연스럽게 어깨까지 늘어지게 하는 것이 역대 어린이 머리카락의 주요 헤어스타일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여성의 가장 흔한 헤어스타일은 빗질 법칙에 따라 이 몇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스타일링에서는 롤빵, 핀, 디스크, 원, 꼬임, 매듭 등 다양한 빗질 방법에 따라 더 많은 헤어스타일을 빗어 내고 왕조, 신분, 나이, 성격 등을 조합해 더 나은 여성 헤어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당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다양하다. 당나라의 단락은' 집품' 에서 "고조궁에는 부분 롤빵, 반롤빵, 롤빵, 롤빵 등이 있다" 고 썼다. 명나라 궁전, 이중 루프 왕 시안 롤빵, 회부작 롤빵, 귀비 걱정 롤빵. 진원에는 부드러운 롤빵과 롤빵이 있습니다. 장안성에는 얽히고설키고, 놀라고, 가족롤빵, 일본 롤빵이 있다.
이 밖에 화장대, 신당서, 중국 고금 노트에도 당대의 여성 헤어스타일에 대한 묘사가 있다. 문화재 고고학자들은 당대의 묘장에서 출토된 도회와 석각 벽화에서 고서에 묘사된 헤어스타일을 본 적이 있지만, Xi 안 동교 당장안평강방, 서교 이전방 삼색요에서 출토된 도회발식은 집중적으로 다양하다. 지금 당대의 장안 삼채가마 도자기와 그 발식을 소개하여 당대의 여성의 다채로운 발모식에서 당대의 사회의 번영과 개방을 투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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