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공비화에 가장 좋은 도구는 무엇인가요?

공비화에 가장 좋은 도구는 무엇인가요?

세밀한 붓놀림을 그리는 도구:

1. 펜: 주로 배경 펜, 얼룩 펜, 윤곽선 펜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저자가 흔히 사용하는 배경펜은 5인치, 2인치, 1/2인치 쉐이딩펜이 있는데, 쉐이딩펜은 펜촉이 부드럽고 수분 저장력이 강한 재질을 사용해야 한다. 주로 배경색을 평면적으로 적용할 때 사용됩니다. 염색펜은 주로 다바이윤을 사용하는데 채색용 다바이윤은 늑대털이 조금 덜 필요하고(순수한 양털도 가능) 색 채우기도 편해요. 염색된 다바이윤의 경우 색이 쉽게 벗겨지기 때문에 약간 단단한 것을 선택하세요. 아웃라인 펜을 선택할 때 저는 꽃 머리와 잎의 아웃라인을 그릴 때 주로 맞춤 제작한 긴 가장자리의 토끼 끝 아트 트레이싱 펜을 사용하는데, 이는 아웃라인을 그릴 때 가볍고 민첩하면서도 우아하고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꽃을 걸 때는 새 펜을 사용하고, 나뭇잎을 걸 때는 약간 오래된 펜을 사용하세요. 펜에 접착제가 더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펜촉이 새 펜보다 훨씬 단단해 나뭇잎의 질감을 표현하는 데 매우 적합합니다. 모란을 그릴 때 주로 바위나 가지의 윤곽을 잡고 지역색을 채우는 데 사용되는 작은 늑대 붓도 준비해야 합니다. 화실, 수술, 포자 등 세부적인 부분의 채색은 작은 펜으로 그려야 편리하다. 흰색, 차갑고 따뜻한 색상과 어두운 색상에 해당하는 펜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잉크: 공비화를 그릴 때 주로 사용되는 유광잉크입니다. 검정 및 무광택 소나무 연기 잉크는 쉽게 얼룩이 지므로 주의하여 사용하십시오. 시중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병에 담긴 캘리그래피 잉크와 회화 잉크는 휴대와 사용이 간편하고 세밀한 붓놀림에도 아주 좋습니다. 저는 Yidege 잉크를 자주 사용합니다. 입자가 비교적 미세하고 색상이 잉크의 5가지 색상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어 초보자에게 추천합니다.

3. 꼼꼼한 그림에 사용되는 색소는 주로 중국 전통화채입니다. 그 중 수채화에는 가르시니아, 시아닌, 에오신, 루즈 등이 포함되며 석재 색상에는 황토색, 주홍색, 남동석, 석록색, 진사 등이 포함되며 새로 개발된 화학 합성 중국 전통 회화 안료 프탈로시아닌 블루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로즈 레드, 에메랄드 그린, 오렌지, 탄 차를 중국 전통 회화 안료와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수채화 물감은 색상이 밝기 때문에 중국 전통 회화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품질이 낮은 수채화 물감을 사용하는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구아슈 페인트에는 접착제가 적게 들어있어 장착 시 색이 빠지기 쉬우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4. 풀과 명반: 공비 그림에도 풀과 명반이 자주 사용됩니다. 풀과 명반은 주로 그림의 색상을 고정하는 데 사용되며, 특히 배경이 돌색인 그림의 경우 풀과 명반은 더욱 필수적입니다. 수채화로 염색한 부분이라도 보통 4~5회 염색한 후에는 계속해서 염색할 때 배경색이 나오지 않도록 반드시 황산수로 고정해 주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접착제는 젤라틴입니다. 일본의 사슴 접착제는 투명도가 높고 사용하기 쉽지만 구입하기가 쉽지 않고 가격도 약간 비쌉니다. 명반은 일반적으로 물을 정화하는 데 사용되며, 일반 화학용품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검수를 준비할 때 너무 걸쭉하지 않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너무 걸쭉한 검수로 닦은 라이스 페이퍼는 매우 부서지기 쉽고 색이 빠져 후속 렌더링을 수행하기 어렵게 되며 색상도 나빠질 수 있습니다. 솔질하면 변화합니다. 흰 서리 층이 그림 효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5. 종이: 공비 그림은 일반적으로 불투수성 요리 종이를 사용합니다. 조리된 현안은 적당한 두께의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두꺼운 용지는 얼룩이 생기기 쉽고 통과하기 어렵습니다. 너무 얇은 익은 종이는 넓은 면적에 배경을 그릴 때 새기 쉽고, 채색 후 종이가 쉽게 변형되고 주름지기 때문에 나중에 채색하고 다시 그리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색칠하기. 매우 유용합니다. 여건과 인내심이 있다면 종이를 적셔 화판 위에 올려 그리는 것이 훨씬 더 매끄럽게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6. 색상 팔레트: 공비와 자유형 붓놀림은 다릅니다. 사용할 색상은 모두 작은 접시에 미리 혼합되어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도자기 색 접시 5개 세트가 매우 적합합니다. 넓은 면적을 칠할 때 사용할 큰 백자 접시도 여러 개 준비해야 합니다.

7. 브러시 워셔: 중국 회화용으로 특별히 큰 브러시 워시와 작은 브러시 워시를 하나씩 구입하세요. 큰 것은 펜 세척용으로, 작은 것은 염색용으로 특별히 사용합니다. 입구가 넓은 일반 유리병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문진: 일반 견목 또는 돌 문진이 허용됩니다.

9. 손 패드: 더운 날씨에 종이에 닿는 신체 부분을 깨끗하고 흡수성이 있는 흰색 천으로 덮어 땀으로 인해 화면이 얼룩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0. 헤어드라이어: 매장에서 판매되는 일반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면 그림 색상의 건조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기법에 대하여 그리기를 시작하기 전에 공비화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특히 공비화의 선과 기본적인 염색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공비화에서 선은 뼈대이자 영혼이며, 중국화의 붓질과 먹의 관심을 구현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라인을 향상시키는 데 지름길은 거의 없으며 주로 더 많은 연습에 달려 있습니다. 초보자의 경우 최소한 균일한 두께, 부드러운 선, 자유로운 회전 및 모든 방향에서 부드러운 쓰기를 달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후 단계에서는 선의 탄력성, 강약, 리듬, 공간, 가상현실, 질감 등의 변화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여기에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이하에서는 주로 공비화의 기본적인 염색법과 이와 관련된 몇 가지 중요한 기법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1. 이중 갈고리: 공비화, 특히 공비와 짙은 색의 그림에서는 이중 갈고리와 색채가 그림의 가장 뚜렷한 특징입니다. "더블 후크"란 물체를 "선 윤곽선"(원래 서예 용어 : 캘리그래피 문자의 돌을 필기면의 양쪽 측면을 따라 얇은 선으로 연결하는 것을 "더블 후크"라고 함)으로 표현한 것을 의미합니다.

이 사진처럼 대나무잎이 이중고리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대나무 잎이든 대나무 장대든 모두 바깥 가장자리를 따라 고리 모양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2. 플랫 코팅: 특정 색상을 일정 범위 내에서 농도 변화 없이 균일하게 채우는 것을 플랫 코팅이라고 합니다. 공비화의 기본기법 중 하나.